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백합의' 9 월 9 일 산둥 형제' (왕위)
백합의' 9 월 9 일 산둥 형제' (왕위)
? 한로는 음력 24 절기 중 17 번째 절기로 가을의 다섯 번째 절기에 속하며, 시간은 양력으로 매년 1 월 7 일부터 9 일까지이다. "월령은 72 대 집해" 라고 말했다. "9 월절, 이슬이 차갑고, 응결될 것이다." 한로는 기온이 백로보다 낮고, 지면의 이슬이 더 추워서 서리가 맺힐 것이라는 뜻이다. 추석 백로절기' 이슬과 흰색', 계절가을 한로 때는 이미' 이슬이 차갑고 서리가 맺힐 것' 이었다. 그래서 우리나라 전통은 한로를 날씨에서 차갑게 변하는 표징으로 삼았다. 사실, 백로, 한로, 서리 등 세 가지 절기가 모두 수증기 응축 현상을 가장 중요한 특징으로 삼고 있지만, 우리는 한 절기가 한 절기보다 추워지고 늦가을의 숨결이 점점 짙어지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겨울이 곧 올 것 같다. 한로철에는 우리나라 남령과 이북의 광대한 지역이 모두 가을로 접어들었고, 동북은 늦가을로 접어들었고, 서북지역은 이미 겨울철에 접어들거나 곧 접어들었다. 수도 베이징의 대부분 연도에는 이미 초서리가 보였고, 일년 내내 눈이 내리는 청장고원 외에 동북북부와 신장 북부 지역에서도 일반적으로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 한로절기의 세 가지 현상학을 보면 우리도 겨울의 발자국 소리를 어렴풋이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나그네를 기다리다. 홍기러기는 아마 24 절기 중 가장 많이 나타난 현상물일 것이다. 중국 고대인들은 기러기에 많은 정을 걸었다. 예를 들어 내가 백로절기 때 여러분과 공유했던' 월야기억제디' 에서' 북단행, 옆 가을 기러기 소리' 를 담았다. 또 왕위의' 징봉이 한세에서 나와 기러기가 후천에 들어간다',' 천리 황운백일, 북풍이 기러기 눈을 분분히 불고 있다', 장약허의' 기러기',' 기러기',' 기러기',' 기러기' 등이 기러기에 대한 고대인의 중시를 충분히 설명한다. 기러기는 주로 중추에 집중되어 남쪽으로 이주하는데, 계절추후 이주자는 빈이라고 한다. 한로 시절, 마침 마지막 기러기가 대거 남쪽으로 이주하고, 기러기가 남쪽으로 손님으로 왔고, 고대인들은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여, 수시로 손님들의 예식을 준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둘째, 새가 큰 물에 들어가 조개 [gé] 가 된다. 새, 새, 여기는 황새를 가리킨다. 큰물은 바다를 가리킨다. 조개는 조개입니다. 국어' 는 "새가 바다로 들어가 조개다. 찬바람을 덮고 엄숙하여 바다에 많이 들어온다. 조개로 변하고, 이 비행기는 잠수물로 구체화된다. " 제가 앞서' 오주 남루서' 라는 시에서 언급한' 썩은 풀은 반딧불이다' 를 공유한 것처럼, 고대인들은 반딧불이가 썩은 풀로 변했다고 생각했는데, 이는 고대인들이 새가 조개로 변했다고 생각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옛사람들의 오해였다. 늦가을에는 춥고 새는 사라졌고, 고대인들은 바닷가에 갑자기 조개가 많이 나오는 것을 보았고, 조개껍데기의 줄무늬와 색깔은 새와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새가 변한 줄 알았다. 새가 조개가 되는 것은 물론 터무니없는 이야기지만, 그중에는 옛사람들이 천지에 대한 인식을 함축하고 있다. 그들은 이 때 천지의 음기가 무거워 하늘을 나는 동물이 당연히 잠재 수중의 동물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만약 새가 여전히 활발하다면 음기가 무거울 때 양기가 무겁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비정상이며, 계절이 어수선하여 재앙이 닥칠 것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삼후국화는 황화를 시작하는데, 이때 국화가 이미 보편적으로 개방되었다는 뜻이다. 다른 꽃들은 보통 양기가 성할 때 피는데, 유독 국화는 음기가 성할 때 피기 때문에' 월령은 72 대 집해' 에서 "도동의 화는 모두 말색이 없고, 독국언자는 그 색깔/정응/계절추/토왕성할 때도 있다" 고 말했다. 복숭아꽃과 동화의 꽃은' 월령 72 대 집해' 에서 말할 때 그들의 색깔에 대해 말하지 않고, 국화만 있을 뿐, 이 현상학에 대해 말할 때 그 색깔을 말할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그 노랑이 오행 중' 흙' 이 왕성한 계절에 맞기 때문이다. 유명한 국화를 쓰는 시, 예를 들면 원직의' 꽃 중에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피지 않는다', 황소의' 가을이 올 때까지 9 월 8 일, 나는 꽃이 피면 백화살한다', 정사쇼의' 꽃이 결코 백꽃밭이 아니다. 독립의 울타리가 짙다' 는 등 모두 백화와 같은 방향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지만 이때에도 가을만의 아름다운 경치가 많이 나타났다. 특히 북방, 한로 계절에는 이미 늦가을의 광경, 푸른 하늘과 흰 구름, 나무 가을색, 그 나무의 색깔이 다른 잎사귀, 마치 가장 밝은 화가처럼, 가장 풍부한 색채로 발랐던 가장 아름다운 그림, 겹겹이, 녹색, 노란색, 빨간색, 갈색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색깔들은 빛의 그림자 아래서 더욱 눈부시게 빛났다. 그래서 이 계절에 사람들은 자연히 교외로 나가 아름다운 가을경치를 감상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예로부터 한로등성의 풍습이 있었다. 그래서 자연스럽고, 한로 계절의 중요한 전통명절 구구구중양절인데, 가장 중요한 풍습 중 하나는 높은 곳에 오르는 것이다. 북경의 경산공원, 팔대처, 향산 등은 모두 높이 오르기에 좋은 곳이다.
? 중양절은 구구중양절이라고 하는데, 물론 이 명절이 매년 음력 9 월 9 일에 있기 때문이다. 왜' 중양절' 이라고도 불리죠? 이 설법은 <역경> 속에서 나온 것이다. 중양' 은' 중구' 라고도 불리며, <역경> 중' 9' 를 양수로 정하고, 9 월 9 일, 2, 9 상이 무겁기 때문에' 중양' 이라고 하는데, 고대인들은 중양이 축하할 만한 길한 날이라고 생각했다. 이것은 내가 이전에 공유했던 단오절과 칠석절과 마찬가지로 디지털 숭배의 현상이다. 고대 민간에서는 정월 정원일, 3 월 3 상달, 5 월 5 단오, 7 월 7 칠석, 9 월 9 중양과 함께 2 월 2 일과 3 의 배수인 6 월 6 을 모두 길경일로 꼽았다. 고대인들은 종종 중양과 상사나 한식, 9 월 9 월과 3 월 3 일을 상응하는 춘추대절로 삼았다. 한유영' 서경 잡기' 는 "3 월 상바, 9 월 중양, 여자 게임, 이에 [F] [X] 가 올랐다" 고 말했다. 상미, 한식은 사람들이 기나긴 겨울을 보내고 교외로 나가 헤엄치는 봄 축제라면 중양은 추위가 다가오고, 사람들은 실내에서 긴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의례적인 가을 여행이기 때문에 민속상에는' 답청',' 중양',' 사청' 이 있다. 중양절의 풍습은 사람들의 이런 감정을 둘러싸고 전개된다.
? 그러나 모든 전통 명절과 마찬가지로 중양절의 풍속에도 그들을 설명하는 전설이 있다. 양조 오균 () 의' 속치 조화 ()' 기록은 "여남환경 () 이 페이장방 () 과 함께 여러 해 동안 유학을 다녔고, 장방 () 은" 9 월 9 일, 네 집에 재앙이 있을 때 "라고 말했다. 급히 가야 한다. 가족들이 각각 누빔, 산수유, 팔뚝을 묶고, 승고가 국화주를 마시며, 이 화는 없앨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 경치가 말처럼, 일제히 산을 오르다. 저녁, 닭과 개, 소와 양이 잠시 폭사하는 것을 보았다. 긴 방은 그것을 들었다: "이것은 또한 대체 될 수있다. 클릭합니다 현세 사람들은 9 일 높은 곳에 올라 술을 마셨고, 여자는 산수유 주머니를 가지고 이 곳에서 시작되었다. 이 전설은 중양절 사람들이 높이 오르고, 페수유를 하고, 국화주를 마시는 풍습을 설명한다. 그러나 결국 이것은 단지 전설적인 이야기일 뿐, 사실 전국시대에는 이미 중양이라는 명절이 있었고,' 여씨춘추' 에는 그에 상응하는 기록이 있었다. 전국시대에 중양은 이미 사람들의 중시를 받았지만, 단지 제궁에서 진행된 활동일 뿐이다. 한대, 중양절을 지나는 풍습이 점점 유행하고 있다. 전한 고조 유방의 비 제나라 부인이 여후의 모해를 당했고, 그녀의 시녀 중 한 명은 궁궐에서 쫓겨나 빈민을 아내로 삼았다고 한다. 가씨는 궁중의 중양활동을 민간으로 데려갔는데, 이들 활동에는 이미 페줄나무, 음식 봉미끼, 국화주 등을 포함해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서였다. 위진 시대가 되자 중양절의 분위기가 날로 짙어지면서 문인 묵객들의 읊조리를 받았고, 도연명은' 9 일 한가한 집' 시/서문에서' 여한가한 집, 애중구명' 이라고 말했다. 가을 국화 잉여 정원, 그리고 매쉬 [l 嗳 o] 이름 [m í o] 빈 옷 jiuhua, 말 에 임신 을 들고 있다. 여기에 국화와 술을 함께 언급하는 것을 보면 위진 () 당시 중양절 () 에는 이미 국화를 감상하고 술을 마시는 풍습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사실, 중양절이라는 이름도 위진에 이르러서야 나타났다. 카오 파이 "9 일과 종 [Y 嗳 O] 책" 에는 "세월이 오고, 갑자기 9 월 9 일을 복복복한다" 는 기록이 있다. 아홉은 양수이고, 해와 달은 응당, 속가의 이름은 오래가는 데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잔치를 즐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사람들이 중구라는 명절을 좋아하는 이유는 길고 장수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당나라 때 중양절은 정식 명절로 정해졌다. 그 후로 궁중과 민간이 함께 중양절을 축하하며 명절 기간 동안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 당송 () 사람들의 시사에서 볼 수 있듯이 중양절 풍속의 가장 중요한 것은 승고 (), 국화 (), 국화주 (), 페수유 (), 페수유 () 등이다. 예를 들어, 노조 이웃의' 9 월 9 일 현무산 여단 조망': "9 월 9 일 산천을 바라보며, 마음을 돌려 풍연을 쌓는다. 타향에서 * * * * 금화주를 재량하고, 만리동비홍기러기 하늘을 참작하다. " 이백의' 9 월 1 일 사건': "어제 승승장구하였으니, 금조에는 더욱 잔치를 벌인다. 국화는 어찌 너무 씁쓸한가, 이 양중양' 은 모두 중양절에 올라 국화주를 마시는 풍속을 썼다. 이렇게 아름다운 계절에 높은 곳에 오르면 마음이 후련하고, 헬스가 [Q] 병을 제거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국화주를 마시는 것은 이때 국화가 활짝 피었기 때문이며, 옛사람들은 국화주를 마시면 재난을 없애고 복을 기원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물론 국화주를 마시는 것 외에 아름다운 국화도 중양절에 가장 즐겨 보는 꽃이다. 맹호연의' 추등란산 장오':' 왜 술을 실까, * * * 술에 취해 중양절', 두목님의' 9 일 제산승고':? 속세는 입을 열 때마다 웃을 수 없고, 국화는 머리를 꽂고 돌아가야 한다.' 라는 제목은 중양이 높이 오르는 풍속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시구는 국화꽃을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시는 풍습에 대해서도 적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보의' 9 일 램 틴 음료': "내년에 누가 건강한지 알 수 있을까요? 술에 취해 산수유를 자세히 보다. ",스시의' 서강월 중구':' 술란은 산수유를 볼 필요가 없고, 인간 옛날을 굽어본다' 는 말은 모두 페산수유의 풍습을 말한다. 중양절에 또 하나의 중요한 풍속은 산수유를 꽂는 것이다. 산수유는 향기가 짙고, 벌레를 쫓아내고, 바람을 쫓아가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중양절에 사람들은 산수유를 착용하여 악령으로 길을 구하는 것을 좋아한다. 따라서 산수유는 사람들에게' 악령옹' 이라고 불린다. 하지만 중양절에 가장 잘 알려진 시 한 편을 쓰는 것은 왕위의' 9 월 9 일 산둥 형제' 인 것 같은데, 오늘 이 시를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우리 먼저 이 시의 제목을 봅시다. "9 월 9 일 산둥 형제를 회상합니다." 이 제목은 매우 통속적이지만, 주의할 점은 이곳의 산둥 () 는 오늘날의 산둥 () 가 아니라 산둥 () 지역을 가리킨다는 것이다. 지리적 지역의 이름으로,' 산둥' 는 전국 시대부터 시작되었으며, 진 () 사람들이 산 () 과 하코구 () 관동 () 지역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전국 칠웅 중에서 진나라를 제외한 추 연 한 조 위 치 6 국은 모두 접서 에돔에 있기 때문에' 산둥 6 개국' 이라고 불린다. 고대시에서' 산둥' 는 일반적으로 이런 의미로 쓰인다. 이시에는 "17 세" 라는 원주가 있습니다. 왕위는 민들레 주에 화산의 동쪽에 있어서' 산둥 형제 기억' 이라는 제목을 붙였다. 이 시를 쓸 때 그는 아마 장안에서 공명을 찾고 있었을 것이다.
? 왕위, 자모문도 이백두보처럼 유명한 당나라 시인이다. 하지만 왕웨이와 이백두보는 아직 다르다. 왕위는 전재형 시인으로, 시를 잘 썼을 뿐만 아니라 음률에도 정통하고 그림을 잘 그리며 불학에서도 조예가 깊다. 그는 당시 당나라에서 명성이 매우 커서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우상이었다. 특히 왕공귀족 중에서도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 하지만 이백 두보와는 달리 왕위는 고등학교 수석이었다. 이렇게 박학다재한 인물로, 중장원이 본래 놀라운 것은 아니다. 그러나 그 해 왕위가 과거시험을 치렀다고 하는데, 가는 것은 예사로운 길이 아니라, 기왕과 옥진공주의 관계를 동원했다고 한다. 오늘의 말로 뒷문을 걷는 것이다. 이야기는 이렇게 말한다: 왕위는 젊었을 때 마음이 거만하여, 과거에 과거시험에 참가하면 반드시 1 등을 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참가하지 않겠다고 자랑한 적이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왕위가 확실히 이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해야 한다. 그러나 당시 장원은 거의 관계가 있는 사람들에 의해 내정되었다. 따라서, 왕 웨이 의 재능 으로, 중국 학자 는 문제가되지 않지만, 중국 챔피언 은 어렵다.
? 왕위가 과거시험을 치른 해에, 그는 또 다른 수험생 장구고가 옥진공주의 길을 걷고 1 위로 내정되었다고 들었다. 왕위는 매우 달갑지 않아서, 그의 이범의 도움을 특별히 감사하였다. 왕은 왕비에게 옥진공주의 세력이 매우 커서 억지로 다투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옥진공주는 문학예술 애호가였다. 그래서 왕은 왕웨이를 영인으로 분장하여 비파를 잘하는 왕위가 공주의 연회에서' 울륜포' 한 곡을 연주하게 하여 만장의 갈채를 받았다. 게다가 왕위는 젊고 예쁘고 자태가 아름다워 자연히 공주의 주의를 끌었다. 이번 기회에 왕왕은 공주에게 왕위를 적극 추천했다. 옥진공주 현장 시찰은 왕위의 시 몇 수를 듣고 크게 칭찬했다. 위왕의 화제의 지도 아래 옥진공주는 왕비에게 왜 과거시험에 참가하지 않는지 물었다. 왕이 말했다. "그는 1 등을 하지 않으면 시험을 보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그런데 공주님이 장구고를 추천했다고 들었어요. " 공주가 말했다. "장구가오 나도 잘 몰라. 이건 다른 사람이 부탁한 거야." 그리고 또 왕비에게 말했다. "네가 시험을 봐야 해, 내가 도울 수 있어." 왕 웨이는 빨리 감사했다. 그래서 공주는 그해 주임 시험관에게 인사를 했다. 이런 식으로 왕 웨이는 실제로 고등학교 챔피언 이었다. < P > 이 이야기는 매우 매력적이고 널리 퍼지고 있지만 사실이 아닙니다. 역사 기록으로 볼 때, 왕위가 과거시험을 볼 때 기왕세력보다 더 큰 공주는 없었기 때문이다. 게다가 왕위는 옥진공주와 관련된 시를 썼지만, 그 시에서 그들의 관심이 비교적 멀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이야기 속 장구고는 당현종 개원 시대의 유명한 재상 장구령의 동생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왕위 중장원 이전에 그는 이미 명경이 급제되어 이 진사 시험에 참가할 수 없었다. 이 이야기는 사실이 아니지만, 왕위가 재주가 있다는 점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 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