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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시 "밤의 단풍교에 계류(Mooring at Maple Bridge at Night)"

『단풍교 야계』는 당나라 안시 난 이후 시인 장계가 한산사를 지날 때 지은 여행시이다. 다음은 고대시 "밤의 단풍교에 계류"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대시 "단풍 다리의 밤 계류"

달이지고 까마귀가 울고 하늘에는 서리가 내리고 강 단풍 나무는 낚시 불입니다 우울함을 마주하고 있다.

고수시 외곽 한산사에서는 여객선을 알리는 자정종이 울렸다.

"Fengqiao의 야간 계류"에 대한 참고 사항

Fengqiao: 현재 Suzhou City의 Changmen 외곽.

야간 계류: 밤에 보트를 해안에 정박시키는 것입니다.

우티아오: 하나는 까마귀 울음소리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우티아오진이라고 합니다.

하늘은 서리로 덮여 있다: 하늘은 서리로 덮일 수 없다. '서리'라는 단어는 하늘이 서리로 덮여 있다는 뜻으로 이해해야 하며, 이는 극도로 추운 것을 비유한 것이다. 공기.

강풍: 일반적으로 '강가의 단풍나무'로 해석되는 강은 태호에서 발원해 상하이를 거쳐 양쯔강, 흔히 쑤저우강으로 알려진 우송강을 가리킨다. 다른 사람들은 그것이 "Jiangcun Bridge"와 "Maple Bridge"를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단풍교"는 우현 남문(장하문) 밖의 서쪽 교외에 위치해 있습니다. 원래 이름은 "풍교"였지만 장계의 시 때문에 "단풍교"로 변경되었습니다.

낚시 불 : 일반적으로 '낚시 불'은 어선의 불빛을 의미한다고 설명하며, '낚시 불'은 실제로 낚시 파트너라는 말도 있습니다.

Chou Mian에게: Chou Mian의 의미로 이 문장은 Jiang Feng과 Yu Huo라는 단어를 의인화합니다. 후세 사람들은 이 시를 이해하지 못하고 강풍우화(江峰玉淮)가 어떻게 주면(周密)을 상대할 수 있을까 궁금해하여 주면이 한산사 맞은편 산의 이름이라는 설을 내놓았다.

구수: 소주의 또 다른 이름으로, 도시 남서쪽에 있는 구수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한산사(Hanshan Temple): 풍교 근처에 위치하며 남조 양나라 때 건립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때 이곳에 살았던 한산(Han Shan)과 스더(Shi De) 승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현재의 쑤저우시 서봉교진. 원래 이름은 Fengqiao Temple이라고도 알려진 "Miaoli Puming Pagoda Courtyard"입니다. 다른 말로하면 "Hanshan"은 사원 이름이 아니라 추운 날씨를 피하는 산을 의미합니다. 사찰은 여러 번 재건되었으며 현재의 사찰은 태평 천국 이후에 지어졌습니다. 이 종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에 의해 압수되었으며 현재 행방은 알 수 없습니다.

자정종 : 오늘날 사찰에서는 자정(춘절)에 종을 울리는데, 당시에는 자정에 종을 울리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를 '무상종' 또는 '자정종'이라고도 불렀다. . 송나라의 위대한 문필가 구양수는 “시인은 좋은 문장에 욕심을 내서 진실이 통하지 않는다. 이것이 글쓰기의 문제다. 자정에". 문장은 좋지만 자정만큼은 아닙니다. 종을 울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런데 여러 차례 현장을 방문한 결과 쑤저우와 인근 지역의 사찰에는 "자정"이라는 풍습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정 벨을 울립니다.

'단풍대교 밤계류'의 의미

달이 지고 까마귀 떼지어 하늘엔 찬 공기 가득 단풍나무 앞에서 슬프게 잠든다 강가의 나무와 낚시 불. 고수시 외곽의 쓸쓸하고 조용한 한산고사, 한밤중에 종소리가 여객선에 닿았다

<단풍교 야계류>의 집필 배경

『당나라 인재전』 제3권의 기록에 따르면, 장(張)은 예부 대신 양준(陽君)의 뒤를 이어 천보 12년(753)에 과거에 급제하였다. "는 진시시험에 합격했다는 뜻이다. 그리고 천보 14년 1월 안석의 난이 일어났다. 천보 15년 6월 현종은 급히 촉으로 달려갔다. 당시 강남의 정치적 상황은 상대적으로 안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장계(張姉)를 포함한 많은 서기관들이 혼란을 피해 현재의 강소(江蘇)와 절강(浙江) 지역으로 도망갔다. 어느 가을밤, 시인은 쑤저우 외곽 단풍교에서 배를 타고 있었습니다. 강남 수향의 가을밤의 아름다운 풍경은 이 손님을 여행에 대한 고민으로 매료시켰고, 그는 지속적인 매력을 지닌 일종의 시적 아름다움을 감상하게 되었으며, 그는 명확하고 광범위한 예술적 개념으로 이 짧은 시를 썼습니다.

『단풍다리 야간 계류』 감상

이 시의 7가지 독특한 특징은 '슬픔'이라는 단어로 통일된다. 처음 두 문장은 떨어지는 달, 까마귀, 서리가 내린 하늘, 강의 단풍나무, 고기잡이 불, 잠들지 않는 사람들 등 이미지가 촘촘하게 채워져 풍부한 의미를 지닌 미학적 상황을 만들어냅니다. 마지막 두 문장의 이미지는 희박합니다. 도시, 사원, 배, 종 등은 미묘하고 먼 예술적 개념입니다. 가을밤, 강변에는 낚시불이 피워지고, 고요한 밤에는 종소리를 들으며 여행자들이 누워있습니다. 모든 장면은 독특한 안목으로 선택됩니다. 하나는 정지하고, 하나는 움직이고, 하나는 밝고, 하나는 어둡습니다. 강둑에서는 풍경과 캐릭터의 분위기가 결합되어 높은 수준의 암묵적 이해에 도달했습니다. 그리고 혼합하여 그들은 후대에 모델이 된 이 예술을 형성했습니다.

시의 첫 번째 문장은 한밤중에 밀접하게 관련된 세 가지 장면, 즉 달이 지는 장면, 까마귀 울음소리, 서리가 가득한 하늘을 묘사합니다. 1/4달은 일찍 떠서 한밤중에 져서 하늘에 회색 그림자만 남았습니다.

나무 위의 까마귀들은 아마도 월몰 전후의 빛과 어둠의 변화에 ​​의해 잠에서 깨어 몇 마리의 까마귀를 내놓았을 것입니다. 달은 깊은 밤에 지고 서리는 어둡게 맺힌다. 어둡고 조용한 환경에서 사람들은 밤의 시원함에 특히 민감해집니다. '하늘에 서리가 가득하다'라는 묘사는 자연풍경의 현실(서리가 땅에 있지만 하늘에 있지 않음)과 부합하지 않지만, 시인의 심정, 즉 하늘을 관통하는 냉기와 완전히 일치한다. 한밤중의 살과 뼈가 밤이면 ​​시인의 배를 사방에서 둘러싸서 바깥의 광활한 밤공기가 서리로 가득 차 있는 듯한 느낌을 주었다. 전체 문장은 달이 떨어질 때 본 것, 까마귀가 울 때 들었던 것, 하늘에 서리가 내릴 때 느꼈던 것을 기술하고 있으며, 시간과 감정의 순차적인 과정을 분명하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물마을의 가을밤의 고요하고 차가운 분위기와 여행자들의 쓸쓸한 감정 속에 조화롭게 통일되어 있다.

여기서 우리는 시인의 생각을 세세하게 엿볼 수 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시의 첫 번째 줄이 이른 아침의 장면을 묘사한다고 생각합니다. 검은새가 노래하고, 달이 지고, 하늘이 뜬다. 그리고 사방에 하얀 서리가 내린다. 마지막 세 문장은 플래시백 방식을 사용해 시인이 밤새 불면증에 빠졌다는 사실을 적고 있다. 시의 두 번째 문장에서는 『밤단풍교 계류』의 특징적인 장면과 여행자의 심정을 묘사하고 있다. 흐릿한 밤에는 강변의 나무들의 희미한 윤곽만이 보입니다. "장단풍"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지명 단풍교에서 비롯된 추론일 수도 있고, "장단풍"의 이미지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독자들에게 가을색의 느낌과 초연한 생각의 힌트를 주기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잔잔강 물 위에는 단풍나무가 있고, 눈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봄의 마음은 슬프다", "푸른 단풍나무에는 슬픔이 없다", 이 고대시는 "Jiang Maple"이라는 단어와 그것이 사람들에게 주는 연상. 안개가 자욱한 강 표면을 통해 몇 개의 흩어진 "낚시 불"을 볼 수 있습니다. 주변 배경이 어둡고 안개로 인해 특히 눈길을 끌고 감동적입니다.

"River Maple"과 "Fishing Fire"는 조용하고 감동적이며 어둡고 밝으며 강변과 강가의 조합은 매우 사려 깊습니다. 나는 이 글을 쓸 때 보저우펑교(Bozhoufeng Bridge)의 여행자들을 지적합니다. "Shou Mian"은 여행의 슬픔을 안고 배에 누워있는 여행자를 의미합니다. 《Dui Chou Mian》의 "dui"라는 단어에는 "동반자"라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지만 "동반자"라는 단어만큼 명시적이지는 않습니다. 추운 밤, 강 단풍나무와 낚시 불을 마주한 외로운 여행자의 여운이 담겨 있지만, 동시에 여행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신선한 느낌도 담고 있습니다. 시의 첫 번째 부분의 풍경은 매우 조밀하여 14명의 문자가 6개의 장면을 설명하지만, 두 번째 부분은 특히 와원산사의 야종이라는 한 가지만 설명합니다. 시인이 단풍교의 밤에 머물면서 얻은 가장 생생하고 심오하며 시적인 감동은 한산사의 자정종이었기 때문이다.

지는 달, 서리가 내린 하늘에 까마귀 떼, 강의 단풍나무에 모닥불을 피우는 장면, 고독한 배와 승객 등 모든 면에서 메이플 브릿지 나이트 계류의 특징을 보여주었습니다. , 그러나 그 매력을 충분히 전달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어두운 밤에 인간의 청각은 외부 사물과 장면에 대한 인식 목록의 최상위에 올라갑니다. 그리고 조용한 밤에 울리는 종소리는 사람들에게 특히 강한 인상을 남깁니다. 이렇듯 '자정의 종'은 밤의 고요함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밤의 깊이와 쓸쓸함을 드러내는데, 누워서 희미한 종소리를 들으며 시인이 느끼는 형언할 수 없는 다양한 감정은 모두 자명하다. 여기서는 '구수시 외곽 한산사'를 무시할 수없는 것 같습니다. 한산사(Hanshan Temple)는 풍교에서 서쪽으로 1마일 떨어진 곳에 있으며, 양나라 때 처음 건립되었으며, 당나라 초기의 시인 승려인 한산이 이곳에 살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메이플 브리지의 시적 아름다움은 이 고대 사찰과 함께 역사와 문화의 색을 띠며 더욱 풍부하고 감동적입니다.

그래서 한산사의 '자정종'은 역사의 울림을 울리고 종교적 정서가 스며들어 사람들에게 기묘함과 엄숙함을 주는 듯하다. 시인이 종의 유래를 지적하기 위해 시를 사용한 데에는 이유가 있었던 것 같다. 한산사 자정의 종소리와 함께 '단풍교 밤계류'의 매력이 가장 완벽하게 표현된다. 이 시는 더 이상 단순한 단풍교의 가을 야경화 수준에 머물지 않고 창조한다. 장면 혼합에 대한 전형적인 예술적 개념입니다. 자정의 풍속은 일찍이 『남사』에 기록되어 있지만 이를 시에 새겨넣고 시 예술관의 핵심이 되는 것은 장계의 창작이었다.

장계 이후에 자정을 묘사한 시인은 많았지만, 그들은 완전한 예술적 개념을 창조한 것은커녕 장계의 경지에 이르지도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