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당나라 시의 운율에 무엇에 베팅하시겠어요?
당나라 시의 운율에 무엇에 베팅하시겠어요?
당나라 시대에 제작된 현대시에서 운율의 지위는 고정되어 있습니다. 운율에는 2연, 4연, 6연, 8연이 있고, 연에는 2연 또는 4연이 있습니다. 운율이 있든 없든 첫 줄은 운율이 맞을 수도 있고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단원에 선정된 작품에서는 왕웨이의 '마지막 산', 두 푸의 '높은 곳으로 오르다', 리상인의 '마웨이', 루유의 '황주'와 같이 운율이 있는 운율시의 첫 줄이 운율에 맞는 작품이 있습니다. 두무의 "보친회"에서처럼 연의 첫 줄은 운율이 맞습니다. 리바이의 '맹하오란에게 보내는 편지', 두푸의 '환영'과 같이 운율이 없는 시의 첫 줄은 운율이 없습니다. 두 푸의 바장투, 수시의 호수에서 술을 마신 후 추경 등과 같이 연의 첫 줄은 운율이 없습니다. 당나라 이후의 고대 양식과 레푸스는 운율 체계 측면에서 한, 위, 육조의 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헵타마시가 운율에 따라 운간을 조절하고 행의 운율에 따라 변화하는 것뿐이며, 위에서 언급 한 백량 양식이라는 이름은 당시의 일정한 양식과 구별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당나라 시의 운율 체계는 이전 세대의 운율 체계와는 매우 달랐습니다. 고대 운율과 매우 달랐을 뿐만 아니라 위나라와 진나라의 운율과도 매우 달랐습니다. 송나라 이후 시를 쓰는 사람은 누구나 당나라 운율을 따랐기 때문에 당나라 운율을 간략히 소개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이 루 파완은 유명한 책 "운율 절단"을 썼습니다. 이 책은 206개의 운율로 나뉘었는데, 206개의 운율이 너무 상세하고 당시의 발음과 정확히 일치하지 않아 운율을 맞추기가 불편했기 때문에 당나라에서는 비슷한 운율을 합칠 수 있도록 규정했습니다. 남송 시대에는 유원(刘渊)이 운율을 단순히 결합하여 107개로 만들었는데, 이는 나중에 평수운(平水韵)으로 알려진 106개로 단순화되어 일반적으로 "시적 운율"(诗韵)이라고 불렀습니다. 당나라 시인들은 핑수이윈에 따라 운율을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공통'과 '배타'의 규칙을 따랐기 때문에 핑수이윈을 사용하여 당나라에서 사용된 운율을 설명할 수 있었습니다. 106개의 운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음에 핑성, 음에 소리, 동에 동, 방을 얻다, 두 겨울, 두 태풍 바람, 두 노래, 두 강, 세 말, 세 감각, 네 가지, 네 종이, 네(진짜 보유), 다섯 미, 다섯 꼬리, 다섯 물고기, 여섯 말, 여섯 황제, 일곱 위험, 일곱 위험(우를 붙인 사슴), 일곱 만남, 여덟 기, 여덟 시간, 여덟 진짜, 열한 의미, 열두 진, 네 자질, 12, 12 프로, 열셋, 물어, 다섯 일, 13 위안, 13 원. 운율은 모두 여섯 가지로 나뉜다고 합니다. 묻다, 다섯 가지, 열세 원, 열세 원, 열네 소원, 열네 추위, 열네 가뭄, 열다섯 한, 열다섯 칠, 열다섯 삭제, 열여섯 훈계, 여덟 저주(히라가나 이상), 열여섯 방앗간, 열일곱 생크, 아홉 부스러기, 두 작, 열일곱 작, 여덟 작, 세 채소, 열일곱 챠, 네 노, 네 노, 스물 다섯 노래, 스물 두 말, 스물 두 말, 스물 스물 한 마리입니다. 스물일곱 양, 스물둘 양, 스물셋 양, 스물셋 양, 열 약, 스물셋 줄기, 스물넷 영, 열한 기분, 아홉 녹, 스물다섯 주기, 스물다섯 주기, 열두 주석 열 증 - 열세 게시물, 열한 특수, 스물다섯 주기, 스물여섯 잠, 스물일곱 진 열네 잡, 열세 태닝 스물일곱 감각, 스물여덟 측정, 스물여섯합. 소금 열네, 확산 스물여덟, 연 열여섯 잎, 짠 스물여섯(겸손을 뜻하는 단어는 콩), 삼십 이 단원에서는 왕웨이의 잡시와 류종원의 장서를 운율로 선정했습니다. 두 시 모두 연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제 두 푸의 "라일락"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라일락은 약하고 가지에는 여전히 조각이 있습니다. 잎은 얇고 털이 많고 꽃은 드물고 창백합니다. 샤오치에 깊이 쟁기질 한 후 가까운 사람들이 차지합니다. 밤에는 푸른 사향에 빠지고 가루를 임신하고 원합니다. 이 펜타토닉은 소리와 운율의 제거에 내기를 걸었습니다. (2) 현대시에는 운율에 대한 매우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미터법시, 긴 운율시 또는 연이든 상관없이 끝까지 운율이 맞아야하며 인접한 운율은 통과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운, 분운, 앞운, 양운, 겡운, 이운 등과 같은 넓은 운율의 단어가 많이 있습니다. 운율의 단어는 이웃 운율과 비교할 수 없으며, 소운율, 문자 운율, 삭제 운율, 증운율, 운율의 침범 등과 같은 좁은 운율의 단어조차도 병치 할 수 없습니다. 인접한 운율과 병치할 수 없습니다. 이 단원에서 선택한 작품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리바이의 '맹하오란에게 보내는 편지'와 두푸의 '방장수 무덤에서 나오다'는 서로 운율이 맞고, 두푸의 '봄을 바라보며 탑에 오르다'는 서로 운율이 엇갈립니다. 두푸의 '용비(龍飛)'와 여유의 '장안시 전경'은 운율이 맞고, 두무의 '오나라에 가다'와 '여유의 무덤군'은 운율 없이 운율이 엇갈립니다. 그러나 첫 행이 운율에 들어가는 경우 시인은 종종 이웃 운이라는 단어를 첫 행의 운율로 차용하는데, 이러한 관행은 당나라 후기에 점차 증가하여 송나라에 이르러서는 유행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서시(西施)의 '서림필문(西林筆問)'은 겨울 운율의 '풍(風)'과 동쪽 운율의 '통(通)'과 '중(中)'이라는 단어가 운율에 맞닿아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시의 운율도 실제로 중복 운율이라고 할 수있는 첫 줄로 제한되어 있고 운율 여부가 자유롭기 때문에 운율이 광범위하고 운율이 있다고 가정해서는 안됩니다. (3) 고전시는 평이한 운율뿐만 아니라 운율이 있습니다. 소리 운율의 측면에서도 상음, 하음, 상음 운율로 구분됩니다. 일반적으로 서로 다른 음조는 짝을 이루지 않으며, 때로는 상저음과 하저음 운율만 짝을 이룰 수 있습니다. 백주이의 에서 "연못, 정원, 궁전, 모든 것이 그대로, 태예호 히비스커스, 웨이양궁 버드나무"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4) 고전시의 운율 체계는 현대시의 운율 체계보다 넓고 인접한 운율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바이의 '기사도'는 겅칭의 총 두 운율이고 두 푸의 '베이징에서 펑현까지 오백 단어'는 총 여섯 운율입니다. 또 다른 예로 백주이(伯舟夷)의 '장자(長子)의 노래'를 들 수 있는데, 자매와 형제들이 모두 천지에 있으니, 그녀는 자신의 가문을 빛내고 영광스럽게 했기 때문입니다. 남자아이가 아닌 여자아이가 태어나면 제국의 모든 아버지와 어머니에게 행복을 가져다주죠. 운율과 운율입니다. "여자"는 운율, "대지"와 "후"는 운율이 맞아요. 노래 학교 통가, 모 학교 통가 및 통가의 예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