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버드나무 작별시
버드나무 작별시
봄바람에 버드나무가 왕강변을 따라 초록빛으로 물들인다. 요즘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그런지 쉬기가 편치 않구나.
2. 페이슈오 버드나무
높게 부는 위험한 건물과 낮게 부는 먼지를 피해 바차오는 허핀에 올랐다. 생각은 무정한 나무로, 사람을 맞이할 줄 모르고 내어줄 줄만 안다.
3. 류가 한이에게 답하다
양류지, 팡페이의 명절, 매년 배웅하기 위해. 가을을 알리는 나뭇잎이 갑자기 바람과 함께 부러지더라도.
4. 화주우에게 운전을 보내다.
노란 버드나무 가지와 향기로운 포도주. 봄 술은 말을 걷고, 황혼 비는 옷을 적신다.
무대 길은 한구 고개로 이어지고, 주 도시는 태항과 연결된다. 진회련은 항상 행복하고 왕향을 운전하지 않는다.
5. 대수륜 제방의 버드나무
수양버들에는 비단이 가득하여 봄에 이별을 엮고 있다. 첩이 마음을 아프게 했을 때 행인은 높이 올라갔다.
6. 소주 유유시의 두 시
유유히 흐르는 물 밖에서 가을바람이 버드나무를 불고 있다. 손님을 내보내지 말고 오늘 자신을 팔아라.
7. 영마웅은 중국으로 돌아갈 사람들을 모집했다.
3월 장청 리우에서 관광객들은 5년 동안 버려졌다. 그래서 나는 고향의 눈물과 눈물에 작별 인사를하고 오늘 당신의 옷을 말릴 것입니다.
8. 정 씨는 사표를 제출했습니다.
버드나무는 연기와 봄을 가득 품고 해마다 보행자를 오르고 있습니다. 좋은 바람은 낮은 가지를 빌려주니 길의 먼지를 쓸기 위해 녹색 비단을 보내지 마십시오.
9. 류류지
스프링 리버 버드나무 어둠, 20년 전에 지어진 보스 다리. 나는 아름다운 다리와 작별 인사를 하곤 했는데, 그 다리에 대해 아무것도 듣지 못한 것이 싫다.
10. 장지위안
보행자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고, 1만 마일의 첫 여정은 황혼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나는 문 앞에 있는 두 그루의 버드나무를 사랑하고, 가지와 잎이 떠나지 않습니다.
2."버드나무에게 작별"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1, 버드나무 접는 꽃이 날아가고 보행자는 돌아 오지 않습니다. --버드나무는 완전히 부러지고 꽃은 모두 시들었네! 다시 돌아올까요? 2. 봄바람은 쓴맛을 모르고 버드나무를 푸르게 보내지 않는다. -이백, 「노정」 중에서
해설: 봄바람은 이별의 아픔을 의미하기도 하므로 버드나무가 파랗게 변하도록 재촉하지 않는다.
3. 도문 근처에서 더 많은 배웅을 하고, 봄바람을 줄이기 위해 긴 띠를 반으로 접었다. -백주이, '녹색 문의 버드나무'
해설: 인근 검문소에도 작별 인파가 몰려들어 버드나무를 접으며 이별하는 친구를 배웅하고 있다.
4. 눈물로 아침 꽃을 보내고, 봄바람 버드나무 연기를 접는다. --- 위(于)의 '버드나무를 접으며'
해설:너를 보내면서 헤어짐을 견디지 못하고 길가의 버드나무 가지를 꺾는다.
5. 오래 지속되지 않는 사랑, 부러진 버드나무 가지.
해석: 서로 오래도록 기억하지 못하게 하고, 길가의 푸른 포플러 가지를 부러뜨리고, 진나라에 유부사신을 보냈다.
6. 객사 밖의 버드나무는 남쪽으로 접혀 있다. --장자, '지북루시'
해설: 지북에 살던 나그네가 돌아오는 길에 나그네의 버드나무를 받고 기뻐했다: 나그네는 남쪽에서 자라는 버드나무에 선물을 줄 만큼 배려심이 깊었다.
7. 웨이청에는 비가 내리고 먼지가 많은데, 게스트 하우스는 버드나무로 푸르다. --왕웨이, "원얼시를 안시로 보내기"
아침에 막 소나기가 내린 웨이성은 먼지가 많고 습한 공기가 가득했다. 숙소 밖의 버드나무는 더욱 푸르렀다.
8. 치쉔시신, 봄의 유청. -바오자오, 삼일시
해석: 숨결이 생각을 어지럽히고 버드나무가 파랗게 변하니 봄을 생각하게 된다.
9. 양쯔강 상류에 있는 양과 양화유는 강을 건너는 사람들을 죽였다. -정구, 「회상(回上)에서의 작별」
해설: 봄날 양쯔강 머리의 버드나무는 푸르고, 꽃은 하늘에 날리는 눈과 같아서 슬픔이 강을 건너는 사람을 죽인다.
10, 노란 새가 날고 버드나무가 낮게 매달리고 봄바람이 사람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해석:노란 새가 날고 버드나무 가지가 늘어져 있으며 봄바람이 불어오는데, 동평의 간단현에 작별을 고한다. 이런 봄빛 속에서 고인에게 작별을 고하는 것은 슬픈 일이다.
3. 버드나무 이별시 이백이 진이(李伯夷)
옥소리가 애절하고 슬프다 꿈에서 깨어보니 진나라의 윗목에 밝은 달이 줄지어 걸려 있다. 진의 집에는 해마다 달의 아래쪽 줄, 다리 옆 버드나무의 색이 일곱 개의 창문에 이별을 각인하고 있습니다. 추운 가을 축제에 추운 가을 축제를 바라보며 셴양으로가는 고대 도로는 끊어졌습니다. 소리와 먼지는 사라지고 서풍은 여전히 빛나고 한 무덤은 사라졌습니다.
누구를 만나다. 떠나며
땅의 버드나무는 푸르고 무겁고, 작은 꽃은 하늘을 날고, 버드나무는 부러지고 꽃은 날고, 보행자는 돌아 오지 않습니다.
양주 말 왕지루.
황하가 그 한가운데를 흐르면서 점점 더 멀어지고, 유문고개는 외로운 언덕에 앉아 있다.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 옛 유문고개, 봄바람이 불지 않는데 왜 봄이 늦는다고 불평하랴 아!
장투진링 맛보기
비가 내리고 풀이 떨어지고 여섯 왕조의 새가 울고 있네. 태청 버드나무는 가차없이 여전히 연기를 내뿜는다.
여유는 얼마나 있을까요? 이천 담배, 도시의 바람, 매화 황비.
호주. 사파이어 케이스
버드나무처럼 매달린 녹색 연기, 란저우에 살 이유가 없습니다.
저우즈즈. 타샤 싱
유휴는 가장 씁쓸하고 위험한 울타리, 석양, 버드나무의 어둠에 기대지 마십시오.
신 치지. 물고기를 만지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고, 수정 같은 눈물이다.
수시. 수룡 마시기
심장이 차갑고 시큼하다. 네, 창팅이 늦었어요. 소나기가 멈추기 시작했다. 모든 차에 음료수가 가득했다. 란저우가 그리워졌다. 손을 잡고 눈물을 흘리며 서로를 바라보았다.
나는 할 말을 잃고 목이 메었다. 읽었다. 수천 마일의 연기. 황혼이 하늘로 가라앉는다. 예로부터 사랑은 이별이 아프다. 더 비극적이다.
추운 가을 축제. 오늘 밤 어디에서 일어날까요. 버드나무 둑에는 작은 바람과 저물어가는 달이 있습니다. 몇 년이 지나면 이름뿐인 아름다운 순간이 될 것이다. 바람이 불고 누구와 이야기하는가! -- 류용. 느릅나무 능선
어느 봄날 밤, 리백은 로스앤젤레스에서 피리 소리를 들었다.
유디의 어두운 비행 소리가 로스앤젤레스를 가득 채운 봄바람에 흩어졌다.
이 야상곡에서 버드나무가 부러지는 소리가 들리니 아무도 향수병에 걸릴 수 없다!
4. 버드나무 이별시 버드나무 이별시에 대하여 당나라 백주이의 버드나무 가지의 말
봄바람에 수천 개의 가지가 금처럼 부드럽고 비단처럼 부드러운 나무.
바람 부는 곳 서쪽 모퉁이에는 영원히 낮이 없네, 이 버드나무는 누구의 것일까?
마오 버드나무
탕바이주이
푸른 나무는 슬프고, 여러 사람의 미움에서 분리되었다.
봄바람을 줄이기 위해 긴 막대를 접은 도문 근처에는 더 많은 배웅객이 있습니다.
소주 버드나무
탕백주이
진구공원 노란 우아함, 취장각 춤.
쑤저우의 대부분의 버드나무와 달리 노인들이 곳곳에서 퍼레이드를 벌인다.
대머리를 쓰다듬으며 얼굴을 쓰다듬으며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장안의 유신
당-
노란 수로 버드나무의 시작에 아홉 개의 이상한 구름이 새로 생겼습니다.
색은 창백하지만 약간 이슬이 맺혀 있고, 비단은 가볍지만 먼지는 없다. 가지 하나가 부러지고 싶어 합니다.
5. 고대 시와 고전 이별의 버드나무 시에서 버드나무 이미지 탐구. 중국 고전 시에서 버드나무는 가장 흔한 이미지 중 하나이며 가장 아름답고 감동적인 소재입니다.
고대 시에서 버드나무 이미지의 역할에 대한 성실하고 심층적인 연구는 고대 문화 전통에 대한 이해, 국가 문화 문해력 향상 및 시 감상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첫째, 이별에 대한 깊은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버드나무를 사용했습니다. "장안은 무한한 나무 속에 있고, 수양버들만이 갈 수 있다."
(류유시의 버드나무 가지 아홉 노래) 이별의 의미는 버드나무 이미지의 가장 핵심적인 예술적 특징입니다. 고대의 시와 노래에는 버드나무 이미지를 통해 이별의 감정을 표현한 좋은 대사가 무수히 많습니다.
"봄바람은 고통을 모르고 버드나무를 푸르게 보내지 않는다." (이백의 '노라오정') "위나라 도성에는 가랑비가 내리고, 객사에는 버드나무의 색이 푸르다. 해가 이유 없이 서쪽에서 나오니 술을 더 마시라고 권하고 싶다."
. (왕웨이, 「안시에 원얼을 보내며」) "양쯔강 머리에서 강을 건너는 사람들을 죽일 걱정을 하며."
(정구, '화상의 친구에게 작별 인사') "세련되지 않은 것 같다. 화양은 조금, 눈물이다." (수시, 「물」) "예로부터 감성은 이별을 아프게 했는데, 가을 축제의 가벼움은 더더욱 그러하다.
오늘 밤 어디에서 일어나시나요? 버드나무 둑, 아침 바람, 저물어가는 달." (류용, 「위린의 질서」) "버드나무 비단은 길고 옥은 묶기 어려워, 내가 싫어하는 숲을 생각하며."
(왕시푸, '서경') 이 아름다운 말과 문구에는 버드나무의 정서가 담겨 있습니다. 버드나무의 이미지는 이별과 관련이 있습니다. 첫째, 버드나무의 우아하고 부드러운 자세, 온화하고 감상적인 모습 때문이죠. "나는 자주 그곳에 가지만 버드나무는 가만히 있고, 오늘 생각하니 비가 오네."
(시편? 샤오야? 차이웨이)버드나무의 의연함과 인간의 이별 감정이 어우러져 남조의 유파오펑이 "문심조용(文心造龍)?"에 쓴 ? 검색"은 "버드나무처럼 신선한 복숭아 꽃을 태운다"고 칭찬했습니다. "양류이이"는 "적은 것으로 항상 더 많은 것이 있고, 감정이 분명하다"는 류양의 부드러운 영역을 생생하게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서경의 근원부터 중국 고전 시에 등장하는 버드나무 이미지는 깨달음과 영감을 줍니다. 둘째, 고대인들은 버드나무를 접어서 작별을 고하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술을 가져와 봄을 보내고 버드나무를 접는 것은 작별을 고하는 것"이라는 속담이 있듯이 말입니다.
이 관습은 당나라에서 널리 퍼졌습니다. 당시 장안의 많은 사람들이 버드나무를 꺾어 작별 인사를 하러 바교에 갔다고 합니다.
산부황투에 따르면 "바교는 장안의 동쪽에 있으며 물을 가로지르는 다리로, 한족은 손님을 이 다리로 보내면서 버드나무를 꺾어 배웅하곤 했다. 버드나무 접기와 배웅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최초의 기록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높고 위험한 건물은 먼지가 적고, 배다리는 한 명의 인물이 올라갑니다. 무정한 나무라고 생각하세요. 사람들을 환영할 줄 모르고 내어줄 뿐입니다."
(페이, "버드나무") "바교의 버드나무 바위와 취장강의 연못 정자는 사람들을 기다려야 한다." (루유, "각성") "버드나무는 푸르고 낮게 매달려 있으며 꽃은 길고 도발적이다. 버드나무는 부러지고 꽃은 날아갔으며 보행자가 돌아올지 궁금합니다." (익명의 '작별') 다시 '버드나무'와 '버들'이 조화를 이루며 버드나무를 접어서 떠나보내며 머물러 달라는 말의 의미로 곧 떠나야 한다는 아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청로의 버드나무는 봄에 부드러워서 떠날 때 눈물을 참을 수 없습니다. 부서를 위해 배로 돌아가던 그때의 감정이 기억납니다. 비예주초 시대에는 사람이 사라지고 물은 헛되이 흘렀다." (진관, "장청지") 또 다른 요점은 고대 음악에는 "양류양"의 고별 노래가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버드나무를 접다"라는 노래는 한레푸의 "헝부기 노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북조 시대 민요 '버드나무 접는 노래'에는 "말에 채찍을 싣지 않으면 대신 버드나무 가지를 접는다"는 대사가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왕자루는 양저우의 가사를 이렇게 읊었습니다."황하가 흰 구름 위에 멀리 있고, 외로운 도시는 만발의 산 위에 드리워져 있네. 왜 피리를 불며 버드나무를 원망하느냐, 봄바람은 옥문고개를 넘지 않았네"라고 읊었다.
'유양'은 '유양 접기'라는 노래를 가리킵니다. 이백의 '낙양시 봄밤에 피리소리를 들으니'는 더 좋다:
옥피리 날아 소리 내며 낙양시 봄바람에 흩어진다.
이 야행성에서 버드나무가 부러지고 아무도 향수병에 걸릴 여유가 없습니다. "피리 소리를 들으며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자기 고민을 건드리며, 왜? 그래서 플루트는 "부러진 버드나무"라는 노래를 연주합니다! 둘째, 버드나무는 아름다운 봄의 노래를 부릅니다. 버드 나무는 봄에 자라고 여름에는 가지와 잎이 빽빽하게 자랍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종종 버드나무를 사용하여 봄을 찬양하고 자연의 찬양을 노래했습니다. 예를 들어, "노나라 연못 앞에 있는 음의 처마." (타오위안밍의 '동산으로 돌아가다') "하늘 거리의 비는 맑고 선명하며, 풀의 색은 멀고 가깝다. 일 년 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로, 푸른 버드나무의 늦봄보다 훨씬 뛰어나다." (한유, 「초봄 이슬비」) "봄 버드나무는 초록이 되고 싶어 하고, 추 초록 연기와 옅은 비를 원한다."
(얀슈, "불평") "잎 밑에 꾀꼬리가 한두 마리 있고, 낮이 길고 무리가 가볍다." (옌슈, 「전선 깨기」) "푸른 포플러 연기는 새벽 추위보다 가볍고, 붉은 살구 가지에는 봄이 가득하다."
(송기 "옥탑 봄") "이천 담배, 바람 가득, 매화 노란 비." (송기 "옥탑의 봄") 봄은 밝고 그림처럼 아름다워 사람들이 돌아오는 것을 잊게 만든다.
당나라 시인 히의 가장 유명한 시 '날개 버드나무'는 버드나무를 빌려 봄을 밝고 아름답게 노래했습니다."재스퍼는 나무로 옷을 입고 만 가닥의 녹색 비단이 카펫에 매달려 있습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네,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네"라고 노래합니다.
은유와 의인화의 사용은 버드나무 잎의 섬세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봄의 생명력을 찬양할 뿐만 아니라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여 사람들이 상상할 수 있는 매우 넓은 공간을 남기며 버드나무의 영원한 노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봄과 봄의 느낌을 표현하는 버드나무도 있습니다.
"버드나무 어두운 꽃, 슬픔을 엮는 연기"와 같은. 가을 베고니아는 아직 비에 젖지 않았고 배꽃은 눈처럼 피었지만 안타깝게도 봄은 이미 절반이 지났습니다.
이제 과거는 기억하기 어렵고 꿈의 영혼이 당신이 살았던 내실의 작은 건물 주위를 걷습니다. 아카시아 나무와 라일락 가지, 카 다몬 상판 만 존재합니다."
그리고 "발링교는 연기와 버드나무가 산재해 있어 최고의 경치를 자랑합니다." 포플러 시든 버드나무, 몇 번의 오르막, 추궁 허리뼈가 시들었다."
(류용의 '청춘의 여정')은 슬픈 봄, 이별, 그리움의 감정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있습니다. 셋째, 버드나무를 사용하여 미적 관점에서 여성과 사랑을 묘사하고, 바람에 흔들리는 버드나무, 수줍어하고 사람, 자세, 스타일, 매우 여성스럽고 매우 여성스러운 여성, 매우 여성스러운 버드나무를 묘사합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종종 버드나무를 여성의 체격과 외모를 묘사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꽃잎은 얼굴 같고 버드나무 잎은 눈썹 같다"(백주이의 "긴 미움의 노래"), "체리수 부채 입, 버드나무 허리". (백주이 "감정을 잊을 수 없다")와 같은 여성의 우아하고 우아한 몸매를 표현하기 위해 "버드나무 눈썹"과 "가는 허리"의 형태로 표현했습니다. 버드나무의 미적 쾌감은 사랑의 묘사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해가 진 후 버드나무 꼭대기의 달 위에서."
이 얼마나 아름다운 분위기와 사랑인가요! "버드나무 푸른 강물, 랑강의 노래를 들어보세요. 동쪽에는 해가 뜨고 서쪽에는 비가 내리고, 길은 바람이 불지만 맑습니다."
(류위시의 '대나무를 지지하는 말') 이 시는 버드나무가 떠오르는 것을 배경으로 삼고 그 풍경에 사랑을 담아 시와 그림, 철학이 어우러진 멋진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리고 버드나무.
6. 버드나무에 대한 고별시, 루라오팅.
리퍼
세상에서 가장 슬픈 곳은 아시 라오와의 영원한 이별입니다.
봄바람도 이별의 아픔을 남기고 싶지, 이 버드나무가 푸르러지기를 재촉하지 않으리라.
삼국지 오나라에 세워져 현재의 난징 남쪽에 위치한 라오라오각은 고대 이별의 장소입니다. 이백이 이 연을 썼을 때는 봄이 시작될 무렵으로 버드나무가 아직 푸르러지지 않았을 때였습니다. 그러나 시인이 쓰고 싶었던 것은 이 고대의 정자의 봄빛이 아니라 오직 땅의 풍경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정자를 제목으로 삼아 사람들의 이별의 아픔을 표현한 것입니다.
시의 첫 두 행, "세상은 서늘하고 손님은 정자로 보내네"는 주제를 끊고 곧바로 주제에 대해 극도로 정제된 먹과 고도로 일반화된 기법으로 표현하고 있다. 문장의 의미에 관한 한, 이 두 줄은 취원의 '젊은이의 아홉 가지 노래'와 장덩의 '고별 푸가'에서 따온 것으로 "멍한 사람은 막 떠나는 것"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나 시인은 파빌리온을 주제로 삼았기 때문에 그 이상으로 나아갑니다. 한 층 더 나아가 그는 세상에서 가장 슬픈 것은 이별이라고 말하지 않고, 세상에서 가장 슬픈 것은 정자를 떠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이별의 장소와 손님을 보내는 정자에 대해 글을 쓰는 관점에서 노래를 볼 수 있으므로 진술이 더 화려하고 사고가 더 초월적이며 독자는 장소와 사물로 인해 정자와 사람에게 영향을받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시의 강점은 위의 두 행이 아니라 마지막 두 행입니다. 마지막 두 연에서 시인은 주제를 효과적으로 드러내고 이별의 아픔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절정으로 밀어붙이고 있다. 더 이상 할 말도 없고 더 이상 방황할 여지도 없어 보입니다. 마지막 두 행이 단순히 마지막 두 행에서 파생된 것이라면 이 시는 힘이 없고 무미건조한 시가 될 것입니다. 시인은 잠시 생각하다가 갑자기 버드나무가 아직 푸르지 않은 정자 밖 풍경으로 펜을 돌려 "봄바람에 쓰라리지 말고, 버드나무를 푸르게 만들지 말라"는 말로 시 전체를 이어나갔습니다.
이 예상치 못한 천재적 발상은 시인의 풍부한 연상 작용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웬신 디아오 롱 - 검색 장은 "시인은 사물에 대한 감각이 있지만 가난하지는 않다"고 말했습니다. 시는 종종 연상에서 비롯됩니다. 시인은 A와 B, B와 C에서 생각하는 데 능숙해야합니다. 연상이 넓을수록 더 많은 수준이 뒤틀릴수록 시가 더 심오하고 더 흥미로워집니다. 고대에는 버드나무를 접어서 보내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에 일부 시인들은 작별을 쓸 때 종종 버드나무를 생각하고 버드나무에 대한 기사를 작성합니다. 예를 들어, 왕즈 쉔의 "작별": "류양 동풍 나무, 녹색 유자 자강, 최근의 기복은 많은 사람들의 이별 때문일 것입니다."버드 나무 사업에서도 개념은 매우 깊지만 시인의 연관성 측면에서는 단지 보내는 것과 버드 나무가 연결되어야하는 버드 나무 일뿐입니다. 시에서는 버드나무가 "동풍의 나무"라고 말하지만 이별을 동풍과 연결하지 않습니다. 반면 이백의 두 시는 이별 때문에 버드나무가 부러졌다고 생각하고, 버드나무의 눈이 봄바람에 이끌렸다고 생각하여 원래는 무관한 두 사건인 이별과 봄바람을 연결하고 있다. 왕의 시의 연상이 여전히 직접적이라면, 리의 시의 연상은 간접적이며 연상의 날개가 더 멀리 날아갈 것입니다.
7. 버드나무로 이별시를 짓는다.1. 버드나무로 이별의 감정을 쓴다.
"장안 해변에는 나무가 무궁무진하지만, 수양버들만이 머물 수 있다." (류위시, '버드나무 가지의 아홉 가지 노래') 이별의 의미는 버드나무 이미지의 가장 핵심적인 예술적 특징입니다. 고대의 시와 노래에는 버드나무 이미지를 통해 이별의 감정을 표현한 좋은 대사가 무수히 많습니다." 봄바람은 고통스러워할 줄 모르고 버드나무를 푸르게 보내지 않는다." (리바이, '노라오관') "웨이청의 비는 가볍고 먼지가 많고, 게스트하우스는 초록색과 버드나무 색이다. 서쪽에는 햇볕이 들지 않으니 술을 더 마시라고 권하고 싶다." (왕위, "안시에게 원얼시를 보내다") "양장강 머리에서 슬픔은 강을 건너는 사람들을 죽인다." (정구, '화상의 친구에게 작별 인사') "세련되지 않은 것 같다. 화양은 약간, 눈물이다." (수시, '물') "예로부터 감성은 이별을 아프게 해왔고, 가을 축제의 가벼움은 더욱 그러합니다. 오늘 밤 버드나무 둑에서 술에서 깨어나면 바람이 멈출 것입니다." (류용, "위린의 질서") "버드나무 비단은 길고 옥은 묶기 어렵고, 숲을 돌보지 않는 것이 싫다." (왕시푸, '서경') 이 아름다운 말과 문구에는 모두 버드나무의 정서가 담겨 있습니다.
버드나무의 이미지는 이별과 관련이 있습니다. 첫째, 버드나무의 우아하고 부드러운 자세, 온화하고 감상적인 모습 때문이죠. "내가 자주 가니 버드나무가 달라붙고, 오늘 생각하니 비가 오네." (시편? 샤오야? 차이웨이)버드나무의 이별을 꺼리는 태도는 사람들의 이별을 꺼리는 감정을 잘 표현하여 남조의 류이노천티가 "원신디아롱?"에 쓴 ? 검색"은 "버드나무처럼 신선한 복숭아 꽃을 태운다"고 칭찬했습니다. "양류이이"는 부드럽고 아름다운 류양의 영역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적은 것으로 항상 더 많은 것이 있고 감정이 분명합니다. 중국 고전 시에서 버드나무 이미지는 『서경』의 근원부터 항상 암시적이고 영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두 번째로, 고대인들은 버드나무를 접어서 보내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술을 가져와 봄을 배웅하고 버드나무를 접는 것은 작별을 고한다"는 속담이 있듯이 말입니다. 이 관습은 당나라에서 널리 퍼졌습니다. 당시 장안의 많은 사람들이 버드나무를 꺾어 작별 인사를 하러 바교에 갔습니다. 산부황투에 따르면 "바교는 장안의 동쪽에 있으며 물을 가로지르는 다리로, 한족은 버드나무를 꺾어 손님을 배웅하며 배웅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버드나무를 접는 것과 배웅이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최초의 기록입니다. "높은 기둥과 위험한 건물은 먼지가 적지만 바교는 올라갈 수 없습니다. 무정한 나무라고 생각하세요. 나는 사람들을 환영하는 방법을 모르지만 그들을 보낼뿐입니다." (페이는 "버드나무") "바교의 버드나무 바위와 취장 연못의 정자는 사람들을 환영해야 한다." (루유, "각성") "버드나무는 푸르고 낮게 매달려 있고 꽃은 길고 도발적입니다. 버드나무가 접히고 꽃이 날아다니며 보행자에게 돌아오는지 묻습니다." (익명의 '작별')
세 번째로 '버드나무'와 '버들'이 조화를 이루며 버드나무를 접어서 배웅하는 것은 곧 떠날 수 없는 마음을 표현하며 머물러 있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부서를 위해 배로 돌아간 적이 있었는데 그때의 감정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비예 주차오의 날, 사람들은 사라지고 물은 텅 비었습니다." (진관 "장청지")
또 다른 점은 고대 음악에 "버드나무 접는 노래"라는 고별곡이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버드나무를 접다"라는 노래는 한러푸의 "헝부기 노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북나라 민요 '버드나무 접는 노래'에는 "말에 채찍을 싣지 않으면 그 자리에 버드나무 가지를 접는다"는 대사가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왕자루는 양저우의 가사를 이렇게 읊었습니다."황하가 흰 구름 위에 멀리 있고, 외로운 도시는 만 개의 상쾌한 산 위에 드리워져 있네. 왜 피리를 불며 버드나무를 불평하느냐, 봄바람은 옥문문을 통과하지 못하네"라고 노래했다. 그 중 '유양'은 '유양 접기'라는 노래를 가리킵니다. 이백의 '봄밤 낙양시에서 피리소리를 들으니'는 "옥피리 날아 낙양시 봄바람에 흩날리네"라는 구절이 더 좋습니다. 이 야상곡에서 나는 그 여운을 견디지 못하는 버드나무의 소리를 듣는다." 피리 소리를 들으면 향수와 슬픔이 떠오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래서 플루트는 "버드나무를 접으며"라는 곡을 연주합니다!
둘째, 버드나무와 함께 아름다운 봄을 노래하다
버드나무 봄의 성장, 여름의 무성한 가지와 잎, 생동감. 따라서 고대인들은 종종 버드나무 노래를 사용하여 봄을 찬양하고 자연의 찬양을 노래했습니다. 예를 들어, "음의 뒤 처마, 뤄 연못 앞." (타오위안밍의 '정원으로 돌아가다') "하늘 거리의 빗줄기는 과자처럼 바삭하고, 풀의 색은 눈에 보이는 것만큼이나 선명하다. 가장 중요한 이점은 연기와 버드나무보다 봄이 더 좋다는 것입니다." (한유, 「초봄비」) "봄바람이 버드나무를 푸르게 하고, 초록의 연기와 옅은 비가 내린다." (연수, "불평") "나뭇잎 밑에 꾀꼬리가 한두 개 있고, 낮이 길고 양이 가볍다." (옌슈, 「부러진 전선」) "초록 포플러 연기는 새벽 추위보다 가볍고, 붉은 살구 가지에는 봄이 가득하다." (송치, "옥탑의 봄") "이천 담배, 바람과 매화 노란 비로 가득하다." (송기, '옥상') 봄은 밝고 그림처럼 아름다워 사람들을 머물게 합니다. 당나라 시인 허의 가장 유명한 시 중 하나인 '버드나무 날개'는 버드나무를 통해 봄의 밝음을 노래합니다."벽옥은 나무로 치장하고 만 가닥의 푸른 비단이 양탄자에 매달려 있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는 모르겠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라고 노래합니다. 은유와 의인화의 사용은 버드나무 잎의 섬세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봄의 생명력을 찬양할 뿐만 아니라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여 사람들이 상상할 수 있는 매우 넓은 공간을 남기므로 버드나무의 영원한 노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봄의 느낌을 표현하는 버드나무도 있습니다. "버드나무 어두운 꽃, 슬픔을 엮는 연기"와 같은. 가을 베고니아는 아직 비에 젖지 않았고 배꽃은 눈처럼 피었지만 불행히도 봄은 이미 절반이 지났습니다. 이제 과거는 기억하기 어렵고 꿈속의 영혼은 당신이 살았던 내실의 작은 건물을 돌아 다닙니다. 아카시아 나무는 라일락 가지와 카 다몬 꼭대기가있는 나무 만 존재합니다." 그리고 다시 "발링교는 연기와 버드나무가 어우러져 경치가 절정에 이르렀다"고 말합니다. 양은 시들고 버드나무는 시들고 여러 번 올라갔고, 초궁 허리는 쇠약해졌습니다 . "(류용의 '청춘의 여정'은) 슬픈 봄, 이별, 사랑 앓이의 감정을 유기적으로 결합합니다.
8. 버드나무에 대한 이별시 1, "얼굴을 기억하다" 당나라:리, 꿈의 휴식.
진나라, 해마다 다리 옆 버드나무의 색깔인 하현달은 칠창의 이별이 각인되어 있다. 샤오유의 목소리는 슬프고 목이 메었다. 꿈에서 깨어났을 때 그는 진나라 건물 밖에서 차갑고 밝은 달을 보았다.
해마다 차갑고 밝은 달과 다리 옆의 푸른 버드나무가 발링교에 이별의 슬픔을 물들인다.2. 청문버들당나라:백주이푸르고 슬픈 나무로, 많은 사람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는 데 사용되어 왔다.
도문 근처에서 더 많이 보내며, 봄바람을 줄이기 위해 긴 줄무늬를 접습니다. 버드나무 잎의 푸른색은 슬픈 색인데, 이런 상황에서 얼마나 많은 이별이 있었을까.
인근 검문소도 이별 군중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모두가 버드 나무를 접어서 이별 친구를 배웅했습니다 .3, "전사 란링 버드 나무"송나라 저우 방얀 버드 나무 똑바로, 비단처럼 연기.
수이 제방, 나는 몇 번이나 물이 펄럭이는 배웅을 보았습니다. 고국을 여행 할 때 베이징의 손님이 얼마나 피곤한지 누가 알겠습니까? 작년에 천 피트를 가로 질러 유연하게 창팅 도로가 왔습니다. 정오, 곧게 뻗은 버드나무 그늘, 안개, 바람에 흔들리는 버드나무 가지. 고대 수이 제방에서 버드나무가 펄럭이며 사람들을 서둘러 떠나보내는 모습을 몇 번이나 보았나? 높은 플랫폼에 올라 고향을 바라볼 때마다 항저우는 산과 강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베이징에 사는 것도 피곤하지만 내 마음속에 숨겨진 아픔을 누가 알겠습니까? 이 천리각으로 가는 길에 나는 수천 그루의 버드나무를 꺾었지만 해마다 다른 버드나무를 보내곤 한다.
4. "작별" 당나라, 왕 지루 리 양류 동풍 나무 녹색, 왕의 강을 자르십시오. 최근 나머지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그렇게 편리하지 않습니다.
봄 버드나무가 줄지어 서 있는 양쪽의 해자. 최근에는 오르기가 불편해서 사람이 너무 많아서 분리해야 할 것 같습니다.
5."양유지의 구시"당나라, 봄바람에 도시 밖의 유유시가 와인 깃발을 날리고 보행자들이 서쪽으로 흔들었다. 장안은 무한한 나무에 낯선 곳이며 오직 양완만이 떠날 수 있다.
도시 밖의 봄바람이 호텔 깃발을 휘날리고 보행자들은 태양과 작별할 시간입니다. 장안으로 가는 길에는 수많은 아름다운 나무들이 있지만 오직 양완만이 서로에게 사랑을 보낸다.
9. 류양의 고별시에서 안시 왕웨이 아크로폴리스, 미세한 비와 가벼운 먼지, 게스트 하우스 녹색 버드 나무 색상을 새롭게 만들기 위해 위안 어에게 보내십시오.
나는 당신에게 와인 한 잔을 권합니다, 양관에서 나가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아이셴즈푸의 강동 왕웨이 류양 페리, 승객이 드물고 선생님이 입구로 노를 젓습니다.
봄빛 같은 그리움만 남기고, 강남 장베이는 선생님을 집으로 보내네. 고별시 수나라의 이름 없는 버드나무는 땅에 매달려 있고, 양나라의 꽃은 하늘에 날아간다. 버드나무는 부러지고 꽃은 날아가고, 행인은 돌아올지 모르겠다. 남경의 한 호텔에서 이별하는 리바이, 바람, 버드 나무를 가져와 상점을 달게하는 우지, 손님들에게 와인을 맛 보도록 촉구하는 우지, 나를 배웅하기 위해 도시에서 온 동지들과 함께 나는 그들 각자가 잔을 비우면서 그에게 말했다.
오, 가서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이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는지 물어보시오! <<린유지>> 유영의 마음은 차갑고 슬프고, 정자는 이미 늦었고, 갑자기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모든 문은 비어 있고 그리워하며 푸른 배가 그를 보내라고 촉구합니다. 손을 잡고 눈물을 바라보며 그는 말이없고 숨이 막혔습니다. 독서-천 마일의 연기, 황혼 깊은 곳으로 가십시오. 고대의 이별의 슬픔 이후 감상적이며 추운 청명절에 더 합당합니다. 오늘 밤 일어날 곳, 버드 나무 둑, 저녁 바람과 달.
두무 "쑤안주는 페이탄 판사를 저우슈로 보냈고, 내가 베이징으로 공식 귀환하고 싶을 때 양치기", 따뜻한 진흙과 눈이 녹고 보행자들은 자랑스러워합니다. 지우화산 도로 윤제사 청이장촌 류푸차오.
당신의 의도는 당신만큼이나 숭고하고 내 마음은 떨립니다. 가지 않기 위해 함께 왔기 때문에 매년 봄마다 나라가 외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