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고향을 떠나지 못하는 마음을 묘사한 문학 작품.
고향을 떠나지 못하는 마음을 묘사한 문학 작품.
창문을 열어 계곡 채소밭을 마주하고 유리를 통과하여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아홉 번째 축제가 열리면 국화를 보러 이곳에 오세요.
농부들의 평화롭고 여유로운 삶의 모습과 오랜 친구의 우정을 그린 목가적인 시입니다. 시는 '초대하다'에서 '도착하다', '기대하다', '약속하다'로 자연스럽게 흘러갑니다. 언어는 단순하고 꾸밈없으며 분위기는 신선하고 시대를 초월합니다. 작가는 방문부터 이별까지의 과정을 가족 생활의 형태처럼 친절하고 정갈한 언어로 써내려갑니다. 목가적인 풍경은 신선하고 고요하며, 친구들과의 우정은 진실하고 깊고, 가족 생활은 소박하고 친밀합니다.
이 그림은 목가적인 풍경을 매우 소박하게 그린 그림입니다. 진실하고 애정 어린 우정과 농촌 생활의 전형적인 장면은 자연의 아름다움, 삶과 우정을 하나로 결합하여 시인의 내면 세계의 조화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는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워 보이는시 전체의 살과 피에 예술적 아름다움을 깊이 통합합니다. 기교를 뽐내지 않고, 기교를 과시하지 않고, 한 두 줄의 세심하게 만들어진 선에 의존하여 외관을 유지하지 않는 것은 높은 수준의 예술성의 구현입니다. 그가 묘사한 소박한 시골 풍경과 잘 어울리며, 형식과 내용이 잘 조화를 이루면서도 단조롭고 지루하지 않고 차분하고 우아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쑤이닝의 새로운 작품 '고향에 대한 찬가'의 도입부에 대한 고대 에세이를 쓰시오.
사천의 대도시, 푸청진. 지우저우 고대 운율의 량, 펑톈푸 롱창은 시누스라고 불렀습니다. 멀리 진령산맥, 낮은 언덕을 바라보면, 수로는 더 이상 어렵지 않고, 예랑은 없고, 강은 느리고, 배는 가능하다. 그런 다음 청두 히비스커스 향기, 충칭 안개가 먼저 흩어졌습니다. 어느 날 천 마일 떨어진 사각형, 눈보라와 황사, 신선한 독충과 미아 마, 붉은 흙이 넘쳐 흐르는 크림, 황금빛 강, 아름다운 산, 활기찬. 하늘과 땅이 영험하고 독특하다고 생각하지만, 최첨단 기술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부수(富水)는 방대하고 멀리 퍼져 세 번 굽이쳐 흐르는 물결이 창사까지 이어지며, 구릉과 숲과 봉우리가 맑고, 얽히고설킨 흰 구름이 모였다. 진화가 갑자기 푸르고 푸장은 영원하며 핑후는 파도가 많고 쑤이저우가 길다. 파빌리온은 십자형이고, 들판은 끝이 없으며, 사람들은 부지런하고 이른 봄, 매년 흑자, 마을에는 수천 명의 상인이 있고, 상품은 두껍고 활기차고, 달은 번영합니다. 니우 둑 나룻배 밤, 늦게 배로 돌아와 낚시 불을 키우고, 쿠이 샨 루, 고대 사이프러스에 태양이 비추기를 바랍니다. 해피 밸리 비치 스프링스, 황금빛 들판, 복숭아와 자두 향기; 고양이 섬 여름, 풀이 자라고 찌르레기가 날아갑니다. 밤달 허밍 중추 오스만투스 다리; 황금빛 겨울 치청호, 안개가 긴 제방을 잠급니다. 산스크리트 컬, 관음 연민, 렌리 광더 열린 정신 봄; 도로 경적 소리, 노인 엄숙, 빛으로 가득 찬 봉우리.
문화적 예물, 우아하고 매력적이며 화려하고 온화한! 딸을 낳고, 황 시우 메이의시는 사방에 있으며, "자녀 양육"은 필독서이며, Chen Zi'ang은 절대적으로 고대적이고 현대적입니다. 회화 세계는 독특하고 바오 판 단칭은 국가 책으로 가득 차 있으며, 7-8 개의 서점은 펜과 잉크로 책을 쓰는 펑시의 고향입니다. 펑루는 용감하고, 덕이 있고, 충성스럽고, 효도하며, 세상에서 좋은 평판을 누리고 있습니다. 리 펭은 영주들과 함께 섹션을 돕고, 국가에 대한 충성심; 맹종 대나무를 울고 효심을 느끼는 시간. 백성들에 대한 근면과 사랑, 시문상 겅샹, 사람을 구하기 위해 말을 끄는 루샹비는 기사도입니다. 대일본제국의 루 장군, 전투에서 전사한 군인, 쉬안궈웨이, 이국적인 무지개를 최초로 만든 용감한 사람. 효심은 시대를 초월해 빛나고 충성심과 용기는 우주를 향합니다!
사물이 풍부하고, 사람이 풍부하고, 사람이 배고프지 않고, 물건이 풍부하면 모든 것이 풍부합니다. 소금물을 가져오는 주오통 우물, 바유로 가는 소금 수송, 쓰촨을 달콤하게 만드는 베이구산 설탕.
수상 운송과 항공, 호황, 철도 및 도로, 8 개보다 4 개 이상.
도시는 번영하고 시골은 평화 롭고 - 칭찬 - 천푸 무거운, 화양 여러 경우.
3. 고대시의 이별을 묘사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백주이 당나라의 고대 풀을 보내다
원래 :
긴 풀은 너무 무성하여 가을과 겨울마다 풀을 시들어 풀의 색을 짙게합니다. 산불로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납니다.
옛길 곳곳에 들풀과 야생화가 가득하고, 햇살 가득한 초원이 여정의 끝자락입니다. 다시 한 번 나의 소울메이트를 보내며, 무성한 풀은 나의 깊은 사랑을 상징한다.
번역:
광야는 해마다 시들고 푸르게 변하는 무성한 풀로 덮여 있다. 젠의 불은 꺼지지 않지만 불면 생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풀의 향기가 고대의 길에 가득하고 도시는 태양빛에 창백합니다. 그는 또한 여행자들을 무성한 풀을 바라보며 고대의 길을 따라 먼 여행을 떠나게 한다.
2. 당나라의 유창청이 왕의 남방 원정을 바라보는 모습.
원문:
물 위의 안개에 나는 아직도 손을 흔들며 울고 있다. 하늘을 나는 새가 황량한 푸른 언덕 너머 우주로 사라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제 긴 강, 항해의 외로운 돛, 다섯 개의 호수는 석양에 봄빛으로 반짝입니다. 떠다니는 잡초로 가득한 섬을 따라 고요한 소통의 평온이 있을 것입니다.
번역:
네모난 스카프를 부지런히 두르고 눈물을 훔치며 끝없는 구름의 바다로 항해하는 배를 바라보십시오. 새처럼 나는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 이 푸른 언덕을 떠나 행인들과 마주한다.
광활한 강 위를 고독하게 항해하며 저 멀리 사라집니다. 석양 아래서 e 799 be 5 baa 6 e 997 aee 7 ad 94 e 58685 e 5 EB 9313334331353262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팅저우에 서서 당신을 생각하는 나를 누가 볼 수 있을까요? 바이핑의 마음을 바라보는 것은 무한한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3, 당나라 유창청 "페이랑중을 다시 지주로 보내다"
원문:
원숭이 울음 손님이 강 끝에서 흩어지고, 사람들은 스스로 다칩니다.
귀하는 멀리 떨어져 있고 리는 홀로 있다.
번역:
해질 무렵, 유인원들이 슬프게 울고 손님들은 강가로 흩어졌다. 강물은 계속 흐르고, 나는 혼자서 더 슬프고 미안한 마음이 든다.
추방당하고 표류한 당신의 여정은 더 멀다. 푸른 산은 만 리나 떨어져 있으니, 그대의 배는 정말 그립구나.
4. 당나라 이백의 작별시
원문:
녹음이 우거진 산은 성벽 북쪽에 있고, 반짝이는 물은 성의 동쪽을 둘러싸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당신은 잃어버린 아버지처럼 저 멀리 바람에 떠 있습니다.
방황하는 아들처럼 떠도는 구름은 배회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내려와 오래 머무르는 것처럼 보입니다. 손을 흔들면 그는 이제 헤어지고, 말을 탄 친구는 떠날 수 없다는 듯이 긴 바람을 타고 그를 멀리 데려다 줄 것입니다.
번역:
도시의 북쪽에는 푸른 언덕이 가로지르고 동쪽에는 흰 물이 흐른다. 우리는 이곳을 떠나 완리에 도착하면 외로운 여행을 떠날 것이다. 떠도는 구름은 나그네의 기분이요, 지는 석양은 노인의 애틋함이다. 이제 귓가에 들리는 것은 방랑하는 말의 울음소리뿐이다.
5. 당나라 왕창령, '히비스커스 주막에서 두 사람의 이별(위)'.
원문:
맹맹한 비, 밤새 오나라 하늘을 가리고, 이른 아침 그대를 보내니, 추산의 슬픔은 무한하구나!
친구여, 낙양의 친구들이 나를 초대했다면, 나는 여전히 빙신 옥호라고 말하고, 믿음을 고수하십시오!
번역:
그날 밤 강물에 차가운 비가 내리는 가운데 나는 우디에 왔다. 새벽녘에 친구들을 보내고 외로운 하산의 그림자만 남았다.
낙양에 도착했을 때 친구나 친척이 내 소식을 묻는다면, 내 마음은 여전히 옥항아리 얼음처럼 순수하고 명예와 재산 같은 세속적인 것에 물들지 않았다고 전해주시오.
6. 당나라 황학탑에서 양주로 가는 길에 이백이 맹하오란에게 작별인사를 하는 장면.
원문:
고인은 황학탑에 작별을 고하고 버들잎과 새소리가 아름다운 이 봄에 양저우로 여행하자고 자주 손짓했다.
푸른 하늘 끝에서 내 친구의 돛이 사라지고 사라지고 먼 수평선으로 달리는 장강의 첫 줄만 보였다.
번역:
내 친구는 황학탑에서 나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 그는 화창한 3월에 양저우로 갈 것이다.
그의 돛은 푸른 하늘로 사라졌고, 하늘을 가로질러 흐르는 양쯔강만 보였다.
4. 친구는 마법에 걸린 시, 고향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의 시.1 지금 내 마을 근처에서 사람들을 만나 감히 한 마디도 묻지 못한다.
(당송원지, 「한강을 건너다」) 2. 북풍에 헐매이, 새들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한. 열아홉 편의 고대 시. "걷고 또 걷고")3. 슬픈 노래는 눈물로, 먼 곳은 귀환의 천사로 쓰일 수 있다.
(II 한레푸. "엘레지")4. 과거에 나는 사라지고 버드나무는 가만히 있네. 길은 진흙탕이라 걷기 힘들고, 사람들은 목이 마르고 배고프다. (시 - 샤오야 - 차이웨이) 5. 그러나 얼마나 많은 사랑이 한 뼘의 풀을 얻고, 세 번의 봄 햇살을 얻는가! (탕맹자오의 '방랑자의 시') 6. 당신이 내 창문을 지나갈 때 매화는 첫 번째 차가운 꽃을 피우나요? (탕왕웨이. 세 편의 잡시)7. 고향은 어디입니까? 술에 취하지 않는 한 잊어버려라.
(노래. 리칭자오. "보살님, 바람은 부드럽고 봄은 아직 이르다")8. 이국땅에 있으니까 명절 때마다 가족이 두 배로 그리워지네. (당-왕웨이, "산에서 휴가를 보내는 산둥의 형제들을 생각하며") 9. 오늘 밤 달은 기대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누가 가을 생각에 빠질까요? (왕탕젠. 《十五夜望月寄杜郎中》)10 모두들 시골의 소리에 점점 이상함을 느끼지만, 산새 울음소리는 옛 산처럼 싫어한다.
(당스쿤투. 한 남자의 다섯 시)11 고개를 들어 달빛을 보고 다시 내려앉으니 문득 고향이 생각났다. (탕리바이. 고요한 밤의 생각)12, 문 앞에는 호수만 비치고, 봄바람은 지난날의 물결을 바꾸지 않네. (당-허-장자, 두 고향 공동 저서)13. 슬픔은 슬픔이 아니고, 슬픔은 슬픔이고, 기쁨은 기쁨이다. (추 수사학. 구곡, 「생각이 적은 삶」)14, 이별의 날은 멀어지고 옷 입는 날은 느려졌네.
(열아홉 편의 옛시. 재여행) 15, 사람들이 기러기에게 돌아간 뒤에는 꽃을 생각한다. (수이. 서도흥. 사람은 날마다 고향을 그리워한다.)16. 미움을 멀리하는 것은 봄날의 풀과 같아서 멀리 가도 여전히 살아 있다.
(당나라 남부. 이유(李愈)의 청평래(靑平來)17. 끊고 자르는 것은 슬픔을 멀리하는 바른 일이다. (당나라 남조. 리유. "서로 만나다")18, 당신이 없을 때 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봄에 흐르는 물이 다 떨어졌다 (당나라 남부. 리유. "파도가 쏟아지고 빗물이 장막 밖에서 졸졸 흐르고 있다")19), 아침과 저녁에 별이 서로 만나는 것만큼이나 친구가 서로 만나기 어렵다(당 두푸. "웨이 백시에게")20. 술을 한 잔 이상 마시고 아무 이유없이 양관 밖으로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웨이. 위안 어 시안 보내기)21. 우리는 꽃에서 마지막으로 만났고, 우리가 헤어진 꽃에서 지금까지 피어난 지 1 년이되었습니다 (당 위만. 내 친구 리단과 위안시를 위해. 촛불에는 새벽까지 작별 인사를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울고있는 마음이 있습니다 (당 두무. 이별)23. 문 밖에 남북 길이 없으면 이별을 피해야 한다. 미움이 없어야 한다, 언제까지 길고 둥글게 될까(송. 수시. 수시. 물의 곡조) 27. 오랫동안 소원, 수천 마일 * * * 뻐꾸기 한 마리 (노래. 수시. "물의 곡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