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자애와 의로움에 관한 시의 인용문
자애와 의로움에 관한 시의 인용문
순자:
"배움이 없고 의가 없으면 부자와 부유한 자는 서민인 백성에게 이익을 준다."
노자:
"대도(大道)가 폐지되면 인의(仁義)가 있고, 인의가 폐지되면 지혜가 있다. 지혜가 나오면 큰 잘못이 생긴다."
조자주: "인의가 있으면 이름을 붙일 수 있다. 이익이 있으면 해가 있을 것이다."
주자 주: "인의의 사람, 덕의 마음, 사람을 사랑하는 이유. 의로운 사람, 마음의 체계, 바람직한 것."
왕은 신하를 예의 바르게 만들고 신하를 충성스럽게 만든다.
왕께서 저를 죽게 하시면 저는 죽어야 합니다.
신사는 충성을 생각했다. -송사광, "부지런하고 검소한 실천으로 건강을 나타내라"
마음과 정성을 다해 남에게 충성하고, 자신을 속이지 않으면 충성하는 것이다. --송사광 사자성어.
불성실한 친구는 항상 오래도록 원망한다.
추상준, 『구곡』
연자, 『북제나라 연씨 가문 수양』:
"충신은 주군을 좋아하고 친척을 버리며 효자는 스스로 평안하고 나라를 잊으니 각자의 도리가 있다."
"충신은 주군을 좋아하고 친척을 버리며 효자는 스스로 평안하다.
연자(燕子)는 "연의가훈(燕義家訓)"에서 "성실과 효도는 도둑을 보고, 의로움은 불의를 보고, 가족을 내어 나라를 섬기면 군자는 비난을 받지 않는다."라고 했다.
당태종은 그의 시 "소유에게 바치는 선물"에서 "강한 바람은 풀을 알고, 꾸준한 흔들림은 충성을 안다"고 썼다.
예기(禮記): "신사는 예의가 공손하고 성실하며 아름답고 정직할 수 있도록 의례를 잘 관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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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낭으로 생일을 축하하다:
"정직하고 맑게 살기 위해서는 먼저 효도해야 한다."
천명자룡의 시 "시를 연두로 보내어 과거를 보네"는 "랑란의 마음은 얼음으로 얼어붙어 10년 동안 의심할 수 없었다"고 했습니다.
2. 연의에 관한 시에서 연의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의례는 이것으로 영예를 얻는다. --가을가열 두 번째 저자: 조조련과 물고기와 돌고래. --닭의 구원:백주이의 길 잃고 흐리고 서리 내리는. --펑허 비안주 링후 22번째 운율:백주이. 순자:
"천한 자에게는 학문도 없고, 의로움도 없고, 부유한 자에게는 부귀도 없다."라고 했다. 노자:노자:대도(大道)가 폐지되고 인의(仁義)가 있다. 지혜가 나오고 큰 거짓이 있다." 조기의 주석: "렌을 아는 방법에는 이름을 붙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렌이라는 이름을 붙이는 데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자 주: "인은 마음의 덕목이자 사랑의 이유입니다. 의는 마음의 체계이며 옳은 일을 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사자는 예의 바르고 당신의 신하들은 충성스럽습니다. 죽으라고 하셨으니 죽어야만 했습니다. 신사는 충성을 생각한다. -송사광, "지안을 보여주는 훈련편" 남을 속이지 않고 자신의 충성을 다한다. --송사광, '사자성어' 이미 불충실하면 마음은 원망스럽다. --북제(北齊) 연나라 연자(延子), "연의 가족 수련 - 마음으로 돌아가다", 초나라 수사-주거-향준: "충신은 가족을 버리고, 효자는 정착하여 나라를 잊고, 각자의 길이 있다." 북제(北齊)의 연자추(延子推)는 "연의가훈(延義家訓)"에서 "성실과 효도를 도둑으로 보고, 의로움이 있으면 죄를 짓고 목숨을 잃으면 나라를 돕는 것이니 군자는 비난할 것이 없다"고 했습니다. 당태종의 시 "소유에게 바치는 선물"은 "강풍은 풀을 알고, 꾸준한 그네는 충직한 관리를 안다"고 했습니다. . 의례서: "신사의 의례는 철저하고 신중하여 명예롭고 성실하며 아름답고 정직해야 한다"고 합니다. 생일 축하: "효도해야 인생이 정직하고 맑아진다." 천밍쯔롱의 시 "시를 연두로 보내어 과거를 보러 가니"는 "랑란의 마음은 얼음장 같고 10년 동안 정직했다"고 말합니다.3. 자애와 효에 관한 5~10편의 시, 신사는 남에게 착할 수 있어도 나에게 착하지 못하고, 남에게 의로울 수 있어도 나에게 의롭게 만들 수 없다. -루롄지
항상 나라를 위해 죽어야 하는 절박한 심정을 생각하라. --시마천
국가의 치욕이 끝나기 전에 어떻게 유명해질 수 있겠는가? --리바이
나라의 죽음을 보도하는 것은 분명 부끄러운 일이지만, 남을 대면하는 것은 결코 푸르른 일이 아니다. --루유
부모님들은 병이 걱정될 뿐이죠. --오늘날의 효도는 키울 수 있다는 것이다. 개와 말은 기를 수 있습니다. 효도하지 않는다면 왜 안 되겠습니까? -자유
어려운 일이 있으면 제자가 돌보고, 술과 음식이 있으면 스승이 돌보는 것이 효도입니다. 그것이 효도인가? 자자
부모님의 여러 차례 권유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내 뜻을 따르지 않았고, 한 번도 공경하지 않았으며, 불평 없이 열심히 일했습니다. --공자가 말했다.
부모님이 곁에 계실 때는 외출하지 않고 잘 지내야 한다. -- 공자님 말씀
부모님의 나이를 알아야 한다. 한 분은 행복하고 다른 한 분은 두렵다. -- 공자가 말했다. 아버지는 뜻을 지키지만 아들은 행동을 지키지 않으니, 3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으면 효도한 것이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4. 인과 의에 관한 고사성어는 1. 신사는 인의로써 선하고 의례로써 선하다. 자비로운 사람은 남을 사랑하고 예의 바른 사람은 남을 공경한다. 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항상 남을 사랑하고,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항상 남을 존중한다.
--전국 맹자 번역본 "맹자 - 노장자":신사의 마음속에 있는 개념은 자애와 예의입니다. 어진 사람은 남을 사랑하고 겸손한 사람은 남을 존중한다. 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남도 사랑하고,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남도 존중한다.2, 도가 버려지고, 의가 있고, 지혜가 있고, 큰 거짓이 있고, 육친이 화목하지 않고, 효가 없고, 나라가 혼란스럽고, 충신들이 있다.
--춘추 노자는 도덕경을 번역하면서:대도가 폐지되어야만 인의와 의를 장려할 수 있고, 영리하게 노는 현상이 나타나고 한동안 사기가 만연하며, 효도와 친절은 집안에 분쟁이 있을 때만 발휘할 수 있고, 나라가 큰 혼란에 처해야만 충신들을 볼 수 있다.
--의를 지키는 신하는 천지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 왕탕젠이 번역한 "신사에게 내궁을 주다":덕이 있는 사람은 인의와 의를 품고 천지를 두려워하지 않는다.4, 남편은 세상이 웃을 수 있는 부끄러운 일곱 홀, 몸의 죽음을 찾기가 어렵다. 왜? 자비와 의로움이 적용되지 않고 공격과 방어의 경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 사마천이 번역한 '사기-서한시대 진시비편'에 따르면 진시비 혼자 반란을 일으켰을 때 진나라의 7대 사찰이 파괴되고 진나라 영공마저 남의 손에 죽어 천하의 비웃음을 샀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그것은 인의가 없이 천하를 취하는 상황과 나중에 천하를 지키는 상황이 다르기 때문이다.5 인애를 인의라 하고, 옳은 것을 의라 하며, 옳은 것을 도라 하니, 이는 덕이라고 하기에 충분하다.
인애와 의로움은 이름에 불과하고 도덕은 헛된 것이다. 옛말에 신사에는 소인이 있고 덕은 악과 선이라는 말이 있다.
당나라 한유는 원래의 도를 번역하여 사랑을 인이라 하고, 인을 올바르게 실현하는 것이 의이며, 인의의 길을 따라 나아가는 것이 도이고, 외부의 힘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를 완전하게 만드는 것이 덕이라고 했습니다. 인과 의는 명확한 의미를 가진 용어인 반면, 도와 덕은 불명확한 의미를 가진 용어입니다. 그래서 도에는 군자의 도가 있고 악인의 도가 있으며, 덕에는 선덕과 악덕이 있습니다.
5. '인의예지'에 관한 명언과 속담에서 인의로운 사람들이 소중히 여기는 불쌍한 새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옌쯔투이
나로부터 친절과 예의와 지혜를 구하라, 밖에서 그것을 구하는 사람은 부자와 권력자이다. -후다원
선하고 의로운 사람은 시야가 넓고 마음이 평화로우며, 이득을 좋아하는 사람은 시야가 신중하다. -후다위안
사람의 양심보다 자신을 더 잘 아는 판사는 없다. -휴고
모든 사람의 양심은 그를 인도하는 최고의 길잡이다. 스콧
양심은 우리 각자의 파수꾼입니다. 양심은 우리가 불법적인 행동을 하지 않도록 경계하고 감시하는 역할을 합니다. 모검
부족한 미덕을 접했을 때 즉시 혐오감을 느끼지 않고, 좋은 일을 접했을 때 즉시 쾌감을 느끼지 않는 사람은 도덕감이 없는 사람이며, 그런 사람은 양심이 없는 사람이다. 부도덕 한 일을하는 사람은 비난을받는 것을 두려워하고 자신의 경범죄에 대해 자신을 비난하는 대신 비극적 인 결과에 대한 생각에 겁에 질려 있습니다. 그런 사람은 양심은 없지만 양심의 모습 만 있습니다. 그러나 그 결과에 관계없이 행위 자체의 부도덕성을 깨닫는 사람은 양심이 있다. -칸트
양심은 내면의 감정이며, 우리 안에 있는 어리석은 어떤 비뚤어진 욕망에 대한 저항이다.
-프로이트
고요한 양심은 천둥을 뚫고 잠들 수 있다. 토마스 풀러
양심은 도덕적 기준에 따라 자신을 판단하는 본능이며, 단순한 기능이 아니라 본능이다. -칸트
인간이 처한 부조리하고 비극적인 상황은 양심이 가장 필요할 때 양심이 가장 약해진다는 것이다. -프롬
양심이라는 불꽃이 꺼지지 않도록 노력하라. 조 워싱턴
충성심, 경건, 자비, 미덕, 그리고 오만과 건방짐은 미덕의 반대입니다. 의로운 길을 걷는 자는 복이 있고, 불의한 길을 걷는 자는 저주를 받는다.
--리우 저우
사랑은 친절이다. --한유
6. 자애를 묘사한 유명한 명언은 1. 자애를 품은 신사는 하늘과 땅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2. 자기를 귀하게 여기는 자는 무정하고, 많이 쌓아두는 자는 불의하다. 공경하는 사람은 예의가 없고, 명예를 탐하는 사람은 지식이 없다. -린부
3. 남에게 칭찬을 받고 남에게 칭찬을 받으려는 것은 의로움이고, 남을 멸망시켜 자기를 멸망시키는 것은 자멸이다. 자기 칭찬은 인의의 도둑이고 자기 파괴는 의의의 도둑이다. 야오잉
4. 친절은 당신의 친구이고 도덕은 당신의 스승이다. -시샹자이
5.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사람은 하늘과 가장 가까운 친척이 될 수 있다. 공자
6. 의로운 사람은 마음을 속이지 않고, 자애로운 사람은 목숨을 해치지 않는다. --유향
7. 지혜로운 사람은 만인의 비난을 무릅쓰고 어떤 일을 하지 않으며, 자애로운 사람은 인의와 의리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지 않는다. --후한서
8. 의로움을 확신하는 사람은 의로움을 확신하지 못한다. ---우
9. 인은 감사하는 데서 나고 의는 풍족한 데서 나니 부유하고 가르치기 쉽다. -왕통
7. '인의예지'를 표현한 가장 유명한 대사는 무엇인가
시대:위와 진저자:조조
인심은 내 웅덩이에서 태어나고 그 잎은 갈라지니, 인의예지(仁義禮智)란 무엇인가.
당신은 자비롭지만 나는 안다.
많은 사람들이 금에 끌리지만, 그것은 당신을 어느 정도 분리시킵니다.
혼자 있을 때 당신이 내게 가는 것을 생각하면 종종 슬프다.
2."가을 후싱어" 시간:웨이진저자:조조
명나라 해와 달이 빛나고 있는데 왜 그냥 빛나지 않는가!
명나라 해와 달이 빛나고 있는데, 왜 그냥 빛나지 않는가!
이 두 도구의 조합은 신성합니다. 혼자입니까?
이 나라를 이끄는 것은 모든 민족이지 왕이 아닙니다.
렌은 이름이고 의례는 영광이다.
노래는 뜻을 지키고 해와 달을 나누어 쉬게 한다.
3. 왕시완의 열 가지 우연한 만남 시대:당나라 저자:추광시
북쪽 산에는 소나무와 편백나무를 심고 남쪽 산에는 엉겅퀴를 심는다. 안과 밖은 같은 관심사를 가지고 있지만 각자의 이해관계가 있다.
공자는 인의와 의를 옹호하고, 선생은 무위도식하는 데 뛰어나다. 내 마음이 비어 있으면 길은 안전할 것이다.
4. "어느 것이 더 중요한가, 수송?" 시간:송저자:익명
더 중요한 것은 인간의 본성은 작고 쉽게 소금에 절인다는 것이다. 젠이 처음 황제를 세웠을 때, 세상을 돕는 세 가지 계급이 있었습니다. 음양을 세우는 자비와 의로움, 부모가 올바른 위치에 있고 여섯 아들이 빛납니다. 하루도 지체 할 수 없으며이 의미는 오래 지속될 것입니다. 컵이 축하하고 하늘이 일치하며 달이 캡슐을 탐험합니다. 긍정적 인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10 년은 좋을 것입니다. 가족 구성원이 점을 해석하고 가족에 의해 통치하고 요시오카를 얻도록 밀어 넣으십시오. 오래된 이야기는 책에 있고, 비는 펜 양과 함께 달린다.
5."일곱 단어"시대 :당 저자 :
일본인은 달의 화해를 요구하고 중국 왕자는 육안으로 본다. 인의는 후월과 다르다,
세상은 태평성대만큼이나 어렵다. 여덟 신선이 다듬어지면 종소리가 신령스럽게 들리고 사해가 두려워한다.
연의는 어떤 학파인가요?
유교에서 중요한 윤리적 범주입니다. 원래의 의미는 선과 정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