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우타이시 사건"이란 무엇인가요?

"우타이시 사건"이란 무엇인가요?

서진 시대(1068-1077)에 송나라 선종 황제는 왕안석의 법제 개혁을 다시 도입했고, 법제 개혁이 실패한 후 원봉 시대(1078-1085)에는 정부 개혁에 힘썼습니다. 법의 변화와 개혁의 전환점에서 소시의 무태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사건은 검열관에 의해 처음 신고된 후 검열관의 감옥에서 재판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한나라 시대부터 황실에 붙여진 '우타이'라는 사후 이름 때문에 '우타이 시 사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태시 사건'은 원봉 2년의 문자 그대로 감옥에서 일어난 사건입니다. 황실 사관 중청 등이 소서가 『후서』에 쓴 시와 구절을 발췌하여 신책을 비방했다는 이유로 소서를 체포한 사건입니다. 소시의 시는 법 개정 과정의 문제점을 포함해 현재의 정치 상황을 풍자했습니다. 하지만 이 사건은 순전히 정치적 박해였습니다.

우타이 시 사건 소개

우타이는 옥돌 테라스를 가리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옥석원 밖에 있는 많은 편백나무 언덕에 까마귀가 많았기 때문에 옥석원이 까마귀 둥지라는 뜻에서 우태라고 불렀습니다.

북송 시대 선종 황제 때 소서는 새로운 법률에 반대하며 새로운 정부에 대한 불만을 표출했습니다. 당시 문단의 지도자였던 소서의 시가 사회에 유통되는 것을 허용하는 것은 신법 시행에 매우 불리한 일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쫑셴의 암묵적 승인 하에 쑤시는 우타이에서 4개월 동안 체포되어 매일 시의 유래와 시에 담긴 암시를 설명해야 했습니다.

송 왕조는 문인을 죽이지 않는 관행이 있었기 때문에 소시는 사형은 면했지만 황저우의 한 연대로 강등되었습니다.

원봉 2년(1079년) 3월, 소동파는 서주에서 장쑤성 태후호 후저우로 옮겨졌습니다. 그는 '후저우 숭배'라는 글을 썼는데, 사실 이것은 일상적인 일이었습니다. 그는 내가 과거에 많은 것을 이루지 못했다고 짧게 말한 다음 황제가 감사하다고 말했지만 나중에 몇 마디 불평했다."폐하께서는 자신이 너무 어리석어서 새로운 발전을 추구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나이를보고 여전히 소란을 피우거나 왕을 먹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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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에서 "기"라는 단어는 자칭입니다. 그는 자신을 "새 사람"의 대척점으로 간주하고 자신이 "소란을 피우지"않으면 "소란을 피우는"사람이 새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객관적인 환경으로 인해 고대 문인들은 항상 단어와 문구를 매우 함축적으로 만들곤했으며 독자들은 본능적으로 행간 사이의 의미를 찾는 습관을 개발했습니다. 예를 들어, 황궁의 "신참"이 있습니다. 6월에 황실 검열관 허다정은 "신참"과 "파괴적"이라는 단어를 인용하여 소서를 "궁중을 속이고 자만심에 차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소시가 그들을 풍자한 것은 분명했지만, 그들은 소시가 궁정을 속였다고 말했습니다. 궁중에서 도둑질하는 것은 젊은이들의 흔한 계략입니다. 여기에는 약간의 배경도 있습니다. 왕안제가 법을 바꾸던 시기에는 보수파와 개혁파 사이에 치열한 투쟁이 벌어졌습니다. 두 파벌의 지도자는 사마광과 왕안시라는 두 명의 총리였습니다. 전자가 후자에게 보낸 장문의 편지에 '문제'라는 단어가 있었기 때문에 '문제'는 개혁을 공격하는 관용어가 되었고, '신인'은 왕안시가 소개한 신인에 대한 소사의 경멸적인 용어였습니다. 그는 자신의 저서 『신황제』에서 왕안시가 "빠른 성과를 위해 새롭고 용감한 사람들을 소개"했으며, 그 결과 "최근에는 단순한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정교한 사람이 점점 더 많아졌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나중에 왕안시를 배신하고 파업에 나선 것은 그를 지지했던 '현명한 사람' 루후이칭이었습니다.

황실의 공식 관보는 정기적으로 발행되었으며 현재의 관보와 같은 역할을 했습니다. 늘 그렇듯 소시의 말이 눈에 띄었다. 이번에는 추수감사절이 독자들의 마음속에 '새로 온 사람'을 웃음거리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너무 격분하여 수시에게 보복할 수밖에 없었고, 이는 새로운 법을 개인의 이익을 위해 이용하고 반대파에 대항하기 위한 움직임이기도 했습니다.

"악의 핵심에 관해서는 분노의 격노를 보면 장관 섹션의 복잡함이없는 시가 없습니다. 폐하가이 업계의 가난한 사람들에게 (녹색 묘목을 가리키는) 돈을 발행 한 다음 '승리 아이들이 좋은 것을 발음하고 도시의 절반보다 1 년이 좋다'고 말했고, 폐하는 군 관리들의 재판의 교훈으로 법을 알고, '만 권의 책을 읽지 만 법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폐하가 수자원 관리소를 건설하고 수리하는 폐하, 말했다. '동중국해가 맑으면 뽕나무 밭에 후광 (염분 땅)을 가르치십시오'; 폐하는 소금을 금지하고 싶어하고 '원소가 맛을 잊고 거의 3 개월 동안 소금을 먹지 않습니까'; 다른 감동적인 것은 말해야 할 말은 비난의 기초 위에 세워진 말입니다. "

그는 '산촌오합'에서 '이긴다'와 '이다'를, 8월 15일 조수에서 '동중국해'라는 단어를 예로 들었습니다. "독서"라는 단어는 "배우의 사업"에서 따온 것입니다. 그러나 문맥에서 벗어나면 각 문장은 줄에 달린 화살표입니다.

즉시 황태자 리이지와 황실 고문인 딩리가 앞발과 뒷발로 죽임을 당했다. 그들은 소사의 죄를 열거하며 조정에 대한 무례함으로 참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딩리는 소서를 처형해야 하는 네 가지 이유를 열거했습니다. "소시는 처음에는 학문적 지식이 없었고 당대에 악명이 높았습니다. 그는 가끔 다른 주제를 공부하기도 해서 유교 박물관에 가기도 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소시가 높은 지위를 열망했고 그의 불만의 밑바닥에는 권력에 대한 경멸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셋째, 황제는 오랫동안 그를 용인하고 그가 개혁하기를 원했지만 소시는 그렇게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소서의 시는 터무니없이 얄팍하지만 전국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나는 미리 법을 집행해야 하고, 내 임무는 바로잡는 것이다. 내가 어찌 감히 멈출 수 있겠는가?" 폐하께서는 자연스러운 욕망에서 벗어나 헌법을 준수하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특별히 부끄러워하고 복종하지 않고 충성과 선함을 억제하기를 바랍니다. 그의 선함은 분명하고 그의 관습은 개혁 될 것입니다. "이 딩리는 아버지의 장례식을 숨겨 사마광으로부터 '짐승보다 못하다'고 불렸고, 소사는 그를 '불효자'라고 조롱했다. 모두가 소서를 죽이려 했지만 종심은 그를 죽이지 않고 수도로 가는 길에 하룻밤 감옥에 가두는 대신 체포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황부전이 도착하자 총독실에 있던 사람들은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몰라 당황했습니다. 주희는 감히 나오지 못하고 판관에게 말을 걸었다. 판사는 중국인으로부터 숨는 것은 소용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정중하게 인사하는 것이 낫고 정식 공무원으로 나타나는 것이 좋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수시는 관복과 장화를 신고 황부쥔을 만나러 갔습니다.

수시는 먼저 "제가 여러 가지로 조정에 누를 끼치면 반드시 사형선고를 받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죽는 것은 유감이지만 제발 가족에게 돌아가게 해 주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황푸쥔은 "그렇게 심각하지 않습니다."라고 담담하게 말했다. 병사에게 공문을 열어보라고 명령한 그는 공문을 살펴봤지만 평범한 공문으로, 소서를 도독으로 부를 수 없으니 당장 떠나라는 내용이었다. 소서가 어머니의 집으로 돌아가 가족을 만나러 갔을 때 온 가족이 울었습니다. 소서는 미소를 지으며 그들을 위로하는 이야기를 들려주었다."송 전종 때 황제가 숲과 샘 사이에서 진정한 학자를 만나고 싶어 했습니다. 누군가 양포에게 나오라고 권했습니다. 양포는 꺼려했지만 사람을 보내 황제를 만나기 위해 수도로 호위했다. 황제는 "네가 시를 지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라고 물었다. 양포는 '못 합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고 싶었지만 관직이 되기를 거부했습니다. 황제가 다시 물었습니다. "네 친구들이 시를 지어 주었느냐?" 양포는 "아니요, 제가 쓴 시 한 편뿐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황제는 다시 "무슨 시인가?"라고 물었다. 말해줄 수 있겠소? 그래서 양포는 아내가 떠날 때 지은 시를 낭독했습니다."술잔에 대해 우울하고 탐욕스럽지 말고 시에 열광하지 마십시오. 오늘 나는 장군의 사무실에 가서 이번에는 내 늙은 두피를 망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가족들은 이 이야기를 듣고 약간 안도했습니다.

모든 병사들은 겁에 질려 모두 숨어버렸다. 왕 형제와 첸만이 고별 연회를 열었습니다. 그러나 백성들은 태수가 떠나는 것을 보기 위해 밖으로 나왔고, 군현은 백성들이 눈물을 흘렸다고 기록했습니다. 소서는 양주강과 태후호를 지나던 중 물에 뛰어들어 자살을 시도했습니다. 그는 어떤 형을 선고해야 할지 몰랐고 자신의 사건이 많은 친구들에게 연루될까 봐 두려웠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니 정말 물에 뛰어들면 동생에게 문제가 생길 것 같았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후손들은 붉은 절벽의 추억과 붉은 벽 푸가를 보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와 친구들의 편지와 원고는 대부분 집에서 불태워졌습니다. 그의 가족이 안후이성 쑤셴현에 도착하자 유시태는 사람을 보내 짐 속에 있는 쑤시의 시와 편지, 기타 문서를 찾도록 했습니다. 수시는 나중에 자신의 원고 중 3분의 1만이 살아남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시는 7월 28일 체포되어 8월 18일 황실 감옥으로 이송되었고, 20일 정식으로 기소되었습니다.

수시는 먼저 자신의 나이, 혈통, 출신지, 황실 시험 연도를 보고한 다음 자신이 이전에 관리로 지낸 직책과 관리로 추천한 사람들을 이야기했다. 그는 자신이 관리가 된 이후 두 번이나 좌천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한 번은 가을 관례에 참석하지 않았고, 또 한 번은 상관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자색 구리 8냥의 벌금을 물었다. 또 한 번은 항저우에 있을 때 공금을 횡령한 혐의로 8냥의 벌금을 물었습니다. 전과도 나쁘지 않습니다.

22일 황실은 <조조> 8월 15일자에서 "동중국해에 맑은 정신이 있다면 소금물을 뽕밭으로 바꾸도록 가르쳐야 한다"는 대사의 의미에 대해 그에게 질문했다. 그는 24일까지 "황실의 수자원 보호에 대한 풍자"라는 수기의 논조를 따를 수밖에 없었다. 시 '배우에 의한'에 대해서는 28일이 되어서야 '조정의 신흥 법'이라는 주제에 어긋난다고 해석했습니다.

9월까지 황실은 소시가 사방에서 보내온 수많은 시를 베껴 썼다. 심문에서 100편이 넘는 시가 낭송되었고, 39명이 연루되었는데 그 중 사마광이 가장 높은 관료였습니다. 왕안석의 파업 이듬해(1077년), 수시는 사마광에게 "군자는 홀로 무엇을 하는가, 도예의 사방을 바라보며 아이는 군자의 길을 읊고, 졸은 사마를 안다"라는 시를 선물했습니다. 푸장샤오 씨는 몇 년 동안 벙어리였습니다." 실제로 사마광은 다시 무대에 등장해 여론을 조성했습니다. 황실은 이 시가 신법을 풍자하고 있다고 말했고, 소시는 솔직히 인정했습니다."이 시는 사마광이 통치하고 도예가 세상을 우스꽝스럽게 통치하는 것을 볼 수 있다는 희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는 또한 아이들의 작품은 모두 자신의 성을 알고 있으며 결국 사용되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이전 말에 따라 새로운 법을 공격하기를 바라며 멍청하다고 말했습니다."

"혐의대로 유죄"였지만 당시에는 신법이 폐지되어 이 범죄에 대해 무겁게 처벌할 수 없었기 때문에 황실은 다시 조사했다. 그 결과 황팅젠이 '신사'를 비난한 시와 '말썽꾼'을 비판한 시, 빗속에서 운하 개통을 감독한 시 등 두 편의 시를 발견했습니다. 전자는 황팅젠이 불렀고 후자는 그의 친구 왕숭이에게 바쳤습니다.

시 "조화"는 "신탁의 뼈는 비바람에 누워 있고 랑야는 나를 대접한다. 대 수도원장은 형상 앞에 있고 옥 음식은 비참하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수시 자신은 악당의 처음 네 줄은 아름다운 곡물을 가져가는 쓴 야채와 같은 신사를 모욕했고, 후자는 신사이고 악당은 월 여름 모기가 자유롭게 날고 가을이 왔고 황 팅젠은 "복숭아"와 같고 늦게 사용되며 "쓴 매실"자기 비교와 같은 자신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쓸모가 없습니다. 시 : "걱정은 조용하고 그룹은 작다." 모두 오늘날 이용당하는 사람들이 악당이라는 사실을 조롱하고 있습니다. 수시는 "조용히", "어색하게"와 같은 단어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소그룹"의 의미를 위장합니다. 그러나 저자의 설명의 의미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시 "당촌"은 "관리로서 나는 아무것도하지 않지만 창칭이 부럽다. 후부귀가 왔다 갔다했지만 그는 너무 부끄러워서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소금 러시, 누가 농사에 공감할 수 있습니까? 치우 샤오, 손가락 10,000 루오 구켕. 비는 정부를 돕고 옷은 젖습니다. 사람들은 오리와 돼지를 좋아하고 진흙을 던지고 물을 튀 깁니다. 황량한 제방에서 내려 호수를 둘러봅니다. 소와 양과 경쟁하기에는 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트랙으로 돌아가는 것이 '굴욕적'이긴 하지만, 진흙을 잃어버리는 것만도 아깝지 않나요? 산에 있는 늦은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국물에 질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수시는 또한 "밭이 고갈되지 않아 농사를 방해한다", "강 중앙에는 모래와 자갈이 수 마일 동안 솟아 있다", "농업은 농업이 아니다, 진흙 속에서 장사꾼들은 오리, 돼지처럼 힘들다. " 등등. *고소 상태에서 말하는 것도 범죄입니다.

황 팅젠, 왕 스님 등에게 주어진이 시는 한 순간에 소수의 센세이셔널 한 뉴스가되었습니다. 촉수 등은 이 기회를 틈타 우물에 빠진 부총리 ? 를 선동하여 소서의 시 '왕부수주상비'를 폭로했습니다. 시에서 말하듯 "호란의 영혼, 감히 구름 속으로 곧장 속이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무덤에 뿌리를 내리고 굽힘이 없으니 오직 용만이 알 것이다." 왕? "폐하의 하늘을 나는 용은 하늘에 있고, 스는 그것이 그의 마음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땅에 용을 찌르고 싶다고 거짓으로 말했습니다. 왜 장관이 되지 않으셨습니까?" 종심은 차분하게 대답했다."시인의 말은 앙크? 그는 스스로(무희) 노래하는데, 네가 어찌 나를 예언할 수 있느냐?"라고 대답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간수는 소서에게 경(무희)을 외우는 것에 대해 물었고, 소서는 능숙하게 "왕안시의 '세상이 비를 보고 그 속에서 용이 돌고 있는 줄도 모르고 있다'는 시구가 바로 이 용입니다"라고 대답했다. 간수는 알면서도 웃었다. 왕안시의 법 개정을 지지한다고 주장하던 사람들은 왕안시의 '코일링 드래곤'조차 잊고 있었던 것이다.

방금 전 칭(무희)의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소사에 대한 비난은 다소 억지스럽습니다. 또한 기주 푸가의 서문에는 기주의 쓴 씨앗을 먹는 것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작가는 특히 관리들의 빈약한 봉급을 언급하며 전국민의 가난을 직접적으로 풍자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장님으로 태어나 태양을 알지 못한다'는 황제 시험 응시자들의 피상적인 무지를 풍자한 것으로, 응시자들이 유교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고 오직 왕안석의 『삼경』의 고전 해설만 알고 있다는 사실을 풍자한 것이다.

수시는 대부분의 혐의를 자백하고 시를 통해 신해혁명을 비판했습니다.

왕숭에게 바치는 시에는 앉아서 "채찍질과 신음"을 듣는다는 대목이 있는데, 그는 "나라를 구할 방법이 없다"고 말하며 정치적 탐욕의 상징으로 "호랑이가 손을 비비기도 어렵다"고 언급합니다. 그는 또한 정치적 탐욕의 상징으로 "호랑이는 손을 비비기도 힘들다"고 언급했습니다. 리창에게 바치는 시에서 그는 미저우에서 "눈물을 흘리며 버려진 아이들을 데리러 도시로 갔다"며 길가에서 굶어 죽은 남자, 여자, 아기의 시체를 보았다고 실제로 말했습니다. 손책에게 바치는 시에는 정치 얘기는 하지 않고 만났으며, 연회에서 정치 얘기를 하는 사람은 술 한 잔으로 벌을 주기로 실제로 합의했다는 대목이 있습니다. 쩡공에게 바치는 시에는 "매미 날개처럼 귀가 먹은" 소인배 정치인을 미워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장공에게 바치는 시에서 그는 조정은 "야생의 숲"과 "버려진 습지 개구리"에 비유하며 귀를 가려야 한다고 말합니다. 판젠을 위한 시에서는 '소인배'에 대해 솔직하게 말하고, 저우를 위한 시(왼쪽 '분', 오른쪽 '이', 빙)에서는 권력자들을 """" 에 비유합니다. 저우를 위해 쓴 시에서 그는 권력자들을 ""에 비유했습니다. 그의 절친한 친구 유수가 수도를 떠났을 때 소시는 그를 위해 두 편의 시를 썼습니다."감히 청나라에 불평한다면 용납되지 않을 것입니다. 동준과 직접 이야기하면 됩니다. 앉아서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구회남을 겁먹게 할 수 있습니다. 북쪽 하늘로 돌아가면 학만 두려워할 필요가 없고, 새들도 구별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의로움은 지름길이고, 시와 책은 여행하는 정자다. 서로를 칭찬할 것인가, 아니면 청록파를 읊을 것인가. 썩은 쥐는 왜 그렇게 무서워할까요? 고혼은 유령입니다. 광기를 외치고 술을 마시고도 깨어날 필요가 없습니다."

전자의 노래 마지막 대목은 아가서에 나오는 "새의 암수를 누가 알리오, 모두 거룩하니"에서 발췌한 것으로, 궁중에는 까마귀 떼만 있어 선악을 분별하기 어렵다는 뜻이다. 후자의 노래는 악당의 권력과 지위를 위한 투쟁에 대한 경멸을 표현합니다.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소서를 박해하러 온 소수의 황실 관리들을 분노하게 만들 것이므로 소서의 감옥 생활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수시는 '내 아들을 감옥에 보내며'라는 글을 통해 "사슴이 흐린 산을 도는 것 같은 꿈을 꾸고 있고, 영혼은 생명의 불을 향해 날아가는 닭과 같다"며 비참한 심정을 토로했다. 심문관들은 종종 밤새도록 그를 모욕했습니다. 엄청난 정신적 압박을 받던 수시는 "나는 대대로 너희의 형제였지만 나중에는 아무런 대의가 없었다"라는 슬픈 시를 썼습니다. 당시 아들 수마이는 수도를 떠나 친구에게 돈을 빌려 이 식사를 보내려고 했지만, 친구에게 이 식사에는 야채와 고기만 보내고 나쁜 소식을 들으면 생선만 보낸다는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합의가 있다는 사실을 잊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공교롭게도 이 친구는 방금 훈제 생선을 배달했습니다. 쑤시는 너무 무서워서 동생에게 작별시 두 편을 썼습니다.

10월 15일 황실은 소시의 시 사건 재판을 보고하고 수만 자에 달하는 소시의 고백 자료를 수집했으며, 사마광, 판전, 장, , 소제, 황팅젠 등 29명의 대신과 유명인사를 포함해 소시의 풍자시를 수집한 사람들의 명단을 확인했습니다. 왕? 소서를 죽이려 할 때 종심은 재빨랐지만 한참을 망설였다. 태제는 반역과 반란을 제외하고는 대신을 죽이지 않겠다고 맹세한 지 오래였기 때문입니다.

그 사이 올곧은 사람들은 서로를 도왔습니다. 재상 오충은 퉁명스럽게 말했다: "폐하께서는 요와 순을 법으로 삼고, 오위는 의심을 품으면서도 미후를 용납할 수 있습니다. 폐하께서는 왜 소서를 용납하지 않으십니까?" 진령으로 물러난 왕안사는 "성시에게 인재를 죽이는 것은 어떻습니까?"라고 답했다. 병약한 조황후도 끼어들었다: "그때 연종 황제는 선휘로 돌아가서 매우 기뻐하며 '이제 내 자식들에게 두 명의 평화로운 재상이 생겼구나'라고 말했다. 개사와 제갈량을 죽여도 되겠습니까?" 소시는 중죄로 유죄 판결을 받지 않았고, 말을 해서 구해준 이 사람들의 공이 컸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중국은 시인, 화가, 서예가로서 시대를 빛낸 천재적인 예술가를 잃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황실 사람들도 미친 듯이 행동했고, 새로운 법에 반대하는 사람들을 처단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딩리는 서태후에게 국상에 참여한 사람들을 사면하지 말아 달라는 편지를 썼습니다. 촉제는 더욱 잔인했습니다. 그는 사마광, 판전, 장, 리창, 그리고 소서의 친구 다섯 명을 처형하라고 요구했습니다.

11월 29일, 소서를 용통의 대리 사신으로 황주로 강등한다는 황실의 칙령이 내려졌지만, 그는 개인적으로 황주를 떠날 수 없었고 공식 문서에 서명할 권한도 없었다. 그 결과 딩 리와 다른 사람들은 당연히 실망했습니다.

관련자 중 세 명은 더 중한 처벌을 받았습니다. 쉬는 소서에게 기밀을 누설하고 소서와 자주 어울렸으며 수사 기간에 소서의 시를 제때 넘겨주지 않았다는 이유로 모든 관직을 박탈당했습니다. 두 번째는 황실의 사관 왕공으로, 그는 황실의 사관에게 사로잡혀 북서쪽으로 보내졌습니다. 세 번째는 자유였습니다. 그는 형을 사면해 달라고 조정에 청원했고, 형의 죄를 속죄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관직을 기꺼이 반납했습니다. 그는 심각한 비방시를 받지는 않았지만 가족 관계 때문에 강등되어 가오안과 렌윈주의 술 감독으로 전보되었습니다.

그 외 장과 다른 관리들은 구리 30냥의 벌금을 물었고, 사마광, 판전, 수시 등 18명의 친구들은 각각 20냥의 벌금을 물었다.

시 사건은 마침내 끝났습니다. 감옥에서 풀려난 날 소시는 두 편의 시를 더 썼는데, 그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나는 평생 글을 쓰느라 지쳤지만 명성을 잃지 않았다."

. 말은 다른 날로 가고 도시의 동쪽에는 전쟁이 없습니다. "황실 역사가가 조사하면 그는 다시 황제를 무시한 죄가 있습니다." '치킨 리틀'은 지아창을 가리킵니다. 지아창은 10대 시절 닭싸움으로 당나라 황제의 총애를 받아 궁녀와 배우로 활동했다고 노년에 사람들에게 말했다고 합니다. 이것은 궁중에서 권력을 쥐고 있던 악당이 중상모략뿐만 아니라 궁중 악사이자 배우였다는 의미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무태시 사건 전후 소서의 시풍 변화

1079년 7월 소서는 후저우에 부임하여 무태시 사건으로 유죄 판결을 받고 투옥되어 이듬해 1월 황저우로 유배되었다. 우태시 사건 이전에 소서는 1071년 항저우에서 판관으로 재직하며 뛰어난 정치 경력을 쌓았습니다. 그의 시 작품은 대체로 사막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내용 면에서는 주로 관직 생활을 소재로 하여 정치적 웅장함을 표현했습니다. 시서 사건 이후에는 관직 한림학자로 있을 때도 있었지만, 그의 작품은 거의 절제되고 외향적이지 않고 자연과 삶에 대한 이해로 점점 더 바뀌 었습니다. 후이저우 단저우에서 살던 말년에 그의 무심하고 개방적인 마음가짐은 더욱 뚜렷하게 드러났습니다. 그는 황저우 작품의 스타일을 물려받자마자 개방적이고 고요한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평생을 사물의 자유로운 이동에 집중했습니다.

우타이 시 사건을 경계로 삼아 수시의 시 작품은 상속과 명백한 차이점을 모두 창조했습니다. 전반을 관통하는 '귀향' 콤플렉스의 이면에는 시인의 붓질이 점차 중년의 무력감과 노년의 개방성으로 옮겨가면서 점점 더 나이가 들고, 점점 더 성숙해지고, 담담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우선 주제 면에서 보면, 이전 작품들은 주로 수시의 '구체적인 정치적 고민'을 반영한 반면, 후기 작품들은 주로 '광범위한 삶의 고민'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수동포는 자신의 말에 따르면 과거에 삶에 대한 그의 태도는 항상 냉소적이었으며 악에 관해서는 "대만의 파리처럼 뱉어내는 것"이었습니다. 항저우에서 공문종에게 바친 시에서 그는 "나는 무스이지만 우월하지 않은 것이 두렵다"며 강력한 관직에 대한 경멸을 드러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감옥에 갇힌 죄수들을 위해 신음하고 옷과 음식이 없는 노인들을 위해 삼키기도 했습니다. 그가 농촌 서사시를 썼을 때 제목은 '우종영재'였습니다."맨손으로 땀을 흘리고, 가격은 겨처럼 낮다. 소를 팔아 세금을 내고 집을 허물어도 내년에 굶는 것만큼 피상적이지 않다"고 노래했고, '산천에 꽃피는 봄이 온다'를 부를 때도 농민들의 먹거리에 대해 썼다. 농민들이 먹는 죽순이 짜지 않은 것은 "3월에 소금이 없기 때문"이라며 황실의 독점을 직설적으로 지적했고, 소금배를 받기 위해 운하를 파는 모집된 백성들에 대해 "사람들은 오리나 돼지처럼 진흙을 던지고 물을 튀긴다"며 황실이 가난하고 약하다고 비난했으며, 그의 문체는 더욱 날카로웠다. 그는 황실이 가난하고 약하다고 불평하며 "요와 순의 왕"이 되기를 갈망했으며 "활이 보름달과 같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하늘의 늑대를 쏘는" 날을 갈망했습니다. 그는 "풍당은 언제 구름 위로 올라갈 수 있을까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경솔하게 말했다."누가 두려워합니까? 연기가 피어오르는 비는 일생일대의 기회입니다!"

그러나 "세상은 큰 꿈이다. 인생은 몇 도의 가을이다"라고 했다. 동포의 흐르는 작품은 우태시 사건을 촉발시켰습니다. 꿈 이후 황주로 좌천된 그는 "냉소적이고 잔인하고 날카로운 재치, 긴장감과 분노, 이 모든 것이 사라지고 찬란한 따뜻함과 친절, 관용과 조화로 바뀌었다. 달콤하고 성숙하며 관통적이고 깊습니다." 체스를 두면서 그는 "게임을 할 때 이기거나 지고, 게임을 하고 나면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 한적한 숲과 산 사이에서 그는 "천 개의 언덕에서 피리를 불면 밤은 시원하고, 길은 백 개의 꽃으로 어둡고 섬세하다"는 명확한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사람들이 세상을 바꾸고 있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와인은 갈 곳이 없다."라고 말했죠. 그는 더 이상 "시대의 뜻을 가지려고 애쓰는 것"에 집착하지 않고 "노는 그 이후로 죽었고, 강과 바다는 내 남은 인생을 보낸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소시는 "강에는 바람, 산에는 달"을 마주하며 "하늘과 땅 사이에는 내가 아닌 모든 것이 주인이 있고, 세상이 볼 수 있다"고 탄식하며 홍절벽을 배회했습니다. 그는 독립적으로 떠다니며 외로운 홍이 되고 싶었다: "살기를 거부한 차가운 나뭇가지, 외로운 모래톱 추위를 모두 주워라."

둘째, 문화적으로 초기에는 유교가, 후기에는 도교가 옹호되었습니다.

그의 경력 첫 단계는 관료가 되기 위해 서두르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고향으로 돌아간다"는 생각도 있었지만 "배를 타고 하늘과 땅으로 돌아간다"는 "몸의 성공으로 돌아간다"는 생각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유교에서 주장하는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있었고, 백성들의 곤경에 대해 깊이 우려했습니다."가을 추수가 풍작이 아니었고 밀 씨앗이 극심하게 부족했습니다. 나는 항상이 나라 사람들이 부끄럽고 피부에 찔려 있습니다. 굶주린 자를 구한다는 말 한마디 없이 오천 명의 목숨만 구했으니" 그는 전장에서 자신의 위대함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관자놀이에 서리라도 살짝 내리면 어떨까?" 폰 돈은 언제 구름 위로 올라가게 될까요? "특히 미시간주 서주에 있을 때 그의 초심은 항상 강했습니다. 소서는 정치 에세이에서 『대학』의 '천도(天道)는 건강하고 신하는 자기 계발한다'는 사상을 반복해서 설명하면서 '천자가 언젠가 강하고 활기차게 될 것'을 바라며 개혁에 적극 나서 개혁을 외쳤습니다.

그후, 특히 두 번의 추방 이후 그는 도교 문화를 더욱 옹호하게 되었고, 종교를 없애기 위해 불교로 돌아왔습니다. 그는 자신이 조정의 "가족이 아니다"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람들은 소위 "명성과 재산"을 추구하는 그는 "학 뼈 서리, 낙담"이었고, 머리와 노력 만 묻을 수 있으며, 높은 열망의 "북서쪽을보고 늑대를 쏘지"않았기 때문입니다." 불쌍한 원숭이는 숲으로 뛰어들었고 말은 지쳐 버렸습니다." 환관의 부침을 경험한 소동파는 "동남설이 걱정되니 인생이 이렇게 맑을 수 있나?"라는 진심 어린 한탄을 마음속 깊이 새겼습니다. '상식이 곧 도'라는 불교의 이념에 영감을 받은 그는 황주, 회주, 단주에서 진정한 농민의 삶을 살았고 그것을 즐겼다. 서태후가 태호 옆에서 살 수 있도록 허락했을 때 그는 "10년 동안 서풍을 보내려는 꿈을 꾸었는데, 이 여행은 정말 농부를 위한 것이다"라고 기뻐했습니다. 마침내 배를 타고 여행할 수 있게 되자 그는 "헛된 방황"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랜 가뭄 끝에 소동파는 농부만큼이나 행복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는 시를 썼습니다."비는 3 피트 떨어지고 자연은 무심하고 헤아릴 수 없습니다. 나는 그것을 잊고 잠들 것이다. 나는 누워서 벽에 귀를 기울일 것이다. 부패한 학자는 백 년 동안 수고하며 대중의 동정없이 밭을 갈았습니다. 서북산천을 가로지르는 천 걸음으로 보일 것입니다. 내가 돈이 없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다."

다시 한 번, 홍수 제방처럼 당당하고 거침없는 작품이 천리를 설사하기 전에, 미묘하고 시대를 초월하며 깊은 버드나무처럼 소박하고 가벼운 후기 작품, 백배의 꽃은 아주 멀리 있다.

언어에 관한 한, 실제로 대담한 스타일에 속하는 작품은 많지 않습니다. 주징화 선생의 통계에 따르면, 비슷한 작품이 수 대관식 전체 작품의 약 10분의 1을 차지했고, 대부분 당시 그의 창작의 주축이었던 미저우와 서주에 집중되어 있었다."붓에는 천 단어가 있고 가슴에는 만 두루마리가 있으니 야오와 순을 만들 수 있습니다. 뭐가 그렇게 어렵습니까?" 추리할 때는 내 집에 숨어서 한가로이 지켜보지 않겠습니까? 그는 건강은 좋았지만 젊어서 죽었고, 전쟁 전에는 날카로웠으며, 「장정지미주사냥」이라는 노래는 "붉은 이빨을 가진 열일곱, 열여덟 명의 여인"이 한가롭게 부르는 것이 아니라 "동방의 강인한 남자들이 손바닥 위에 서서 피리를 불고 북을 치며 축제처럼 불러야 하니, 그 장관이 대단하다"고 했다. 이 작품들은 비록 그 수가 많지는 않지만, 그 당시 소시의 정치를 바라보는 긍정적인 태도를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후기의 작품 중 일부는 지역 정서의 스타일과 환대의 풍미를 모두 지니고 있습니다. 아리아 서정, 풍경에 대한 추억, 그리운 감정, 선물 보내기, 목가적인 풍경, 선과 이치에 대한 이야기 등 거의 모든 것을 포괄하고 다채롭습니다. 이 부분은 수시 시의 약 10분의 9를 차지합니다. "꿈속의 세상, 술병은 아직 달 위에 있다"는 큰 한탄도 있지만, "꽃과 술집은 왔다가 가고, 조금 시큼한 꽃이 피었다"는 작은 아쉬움이 더 큽니다. 그는 직업에서 벗어나 조용히 자연을 관찰하기 시작했습니다."숲이 부서지고 대나무가 덮여 있으며 작은 연못에서 매미가 노래하고 있습니다." 그는 "사람들 앞에서 깊은 뜻을 속삭이는 것은 어렵다"는 말로 마음의 고통을 견디기 점점 더 어려워졌고, 자연과 인간을 하나로 통합했다: "봄빛은 세 부분으로, 먼지는 두 부분으로, 흐르는 물은 한 부분으로 나뉜다. 자세히 보면 화양(華陽)이 아니라 약간의 눈물이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장자의 위대한 맛과 나비로 변한 사이, 나는 잊어버린다. 이 무렵 그는 현실과 정치에 대한 불만, 히스테리적인 호통, 신랄한 비판을 모두 쏟아냈습니다. 주제는 더 넓어지고 스타일은 더 담담하고 광범위해졌습니다.

소시의 시가 초기와 후기에 크게 달라진 이유에 대해서는 이미 무자이 선생님이 이 문제를 설득력 있게 논하셨기 때문에 제가 직접 인용하겠습니다."

"시 사건은 시인의 사고와 창의력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어떤 사람들은 이 사건이 수시 인생의 전환점이라고 말합니다. 수시는 '진취적인', '신사를 위한'에서 '예술적 삶에 대해 이야기하는 창작'으로 변모했습니다. 그는 사건 이전에 주로 관료의 삶을 깊이 성찰하기 위해 시를 썼고, 이후 고통스러운 마음은 자연 속에서 새로운 삶의 영역을 찾았습니다. 또한 황주 시대에는 "수동포의 정신적 지지의 대상이 일시적으로 명성과 재산에서 동포와 자연으로 옮겨졌다고합니다. 이것은 일종의 지배 집단으로부터의 분리였으며 긍정적인 의미를 가졌습니다. "시 사건은 수시에게 악몽과도 같았습니다. 꿈 이후 황저우로 강등된 수완은 특유의 정치적 슬픔을 털어내고 사회와 다시 만나며 삶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왕 씨의 관점에서 조금 더 확장해 보겠습니다.

우선 생활 환경의 변화가 쑤시 작품의 변화를 가져온 객관적인 이유입니다. 무태시 사건 이후 소동파는 관직에서 멀리 떨어진 황주로 유배를 떠났습니다. 황주에서 그는 절친한 친구 장춘에게 보낸 편지에서 "승려의 집에 살면서 옷과 채소를 마시고 승려와 함께 식사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그것을 두려워하는 것은. 가난은 너무 커서 합리적이지만 부자가 되거나 가난해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앞으로 다가올 배고픔과 추위가 두렵습니다. 하지만 때가 되면 스스로 해결하라는 속담이 있듯이요. 앤이 미리 걱정할 수 있을까요? 타이쇼를 처음 만났을 때. 황실의 문이 나가지 않으니 읽을 필요가 없지만, 불경은 해를 멀리 보내고 먹과 벼루에 더 이상 다가가지 않는다."라고 말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황주, 후이저우, 단저우에서 유배 생활을 했지만 그의 유배 생활은 남들과 달랐습니다. 그는 "승려의 집에서 살았고", "승려들과 함께 식사를 했으며", "불경만 가지고 해를 보냈다"고 합니다. 이것은 그가 일상 생활에서 점차 불교 신자가 되었음을 보여줍니다.

둘째, 그는 불교와 도교의 사상을 옹호했습니다. 무태시 사건은 공식적인 유가 사상에 대한 소시의 깊은 회의였습니다. 그는 자신의 직업에 환멸을 느꼈을 때 자연스럽게 불교와 도교를 생각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는 "안국지"에서 "2월 나는 황학회에 간다"고 썼습니다. 박물관은 소박하고 음식과 의복은 소박하며 문은 닫혀 있고 영혼이 외칩니다. 다른 길로 후퇴합니다. 반대로 그것은 결코 제스처 나 중간 방법이 아니 었습니다. 그것이 불쾌감을 주는 유일한 이유는 아닙니다. 새롭게 생각하면 다른 것을 잃을 수 있고, 다른 것을 건드리고 자신을 바보로 만들면 후회할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한탄한다: 도가 기를 이기기에는 충분하지 않고, 섹스가 습관을 이기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그 뿌리를 뽑지 않으면 그 끝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대는 지금 변했지만 다시 변할 것이다. 대불에게 돌아가서 정화를 구하십시오. 도시의 남쪽으로 가십시오. 그곳은 안국사라고 불립니다. 울창한 대나무 숲과 북쪽의 셰팅 연못이 있습니다. '하루나 이틀 동안 조용히 앉아 향을 피우는 것'은 깊은 성찰입니다. 그러면 모든 것이 잊혀지고 몸과 마음이 비워지며 죄를 구하는 마음이 생겨나지 않습니다. 마음의 청정함. 가을에 물들어 안팎으로 아무것도 집착하지 않는다. 개인적인 즐거움..." "참된 부처와 스님으로 돌아가 정화를 구하고", "사물을 잊고 몸과 마음이 공허하다". 이것은 그의 마음이 유교에서 멀어지기 시작하여 점차 불교와 도교로 기울기 시작했음을 보여줍니다.

셋째, 유교와 불교의 통합. 표면적으로 소서는 도에서 유교를 버렸지만 실제로는 유교의 사상이 그의 마음속 깊이 자리 잡고 있었고, 소서는 불교와 도교의 출현과 송나라 전통 유교, "부자는 세상을 돕는 것이고, 가난한 것은 혼자 잘되는 것이다", "자신과 가족을 수양하고 나라와 세상을 다스리는 것"의 통일된 사상으로 그의 작품에서 선과 이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의 작품은 과거를 기억하고 현재를 느끼며 모든 것을 아우르는 선과 이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수시는 황저우에 있을 때 지상을 자유롭게 여행하며 "내 인생은 기다릴 것이 없고, 나는 이 세상을 던져버렸다. 모든 만지작거림, 먼지와 먼지가 같지 않다고 생각하십시오. 모기를 기다리며 서로를 불고 있는 생물학적 관심을 보라"; 후이저우에서는 외롭고 무관심했다: "승리는 행복하고 패배도 행복하다." 단저우에서는 "봄 소의 봄 가지, 바다로의 무한한 봄바람"이라는 편안하고, 편안하고, 위기입니다. 출근하는 봄, 고기처럼 분홍색으로 염색했습니다. 봄이 왔어요, 잠을 깨우는 봄바람이 불어옵니다. 세상의 종말과 달리 눈송이처럼 포플러를 말아 올리십시오."

수시는 불행하고 다사다난한 삶을 살았습니다. 환관이었던 그는 두 번이나 유배를 당했다. 무태시 사건은 수사의 경력에서 가장 저조한 시기였지만, 그의 문학 경력에서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관직에 대한 불만과 현실에 대한 불만 때문에 그는 도시 궁정에서 벗어나 선불교에서 더 많은 영적 세계를 얻었으며, 이는 동포 스타일의 "자유롭고 미묘하며 초월적인"성취의 더 큰 의미에서 더 큰 의미로 나아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