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상속에 관한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상속에 관한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상속에 관한 시 1. 상속에 관한 시
중난산
저자:왕웨이
산에서 바다 모퉁이까지, 그 거대한 높이가 하늘의 도시에 가까워졌다.
그 뒤로 흰 구름이 합쳐지고 푸른 안개가 산으로 합쳐졌다가 사라졌다.
중앙의 봉우리들은 뚜렷한 계곡과 함께 남서쪽을 구분했다.
산속에서 머물 집을 찾으려는 수상 가이드가 나무꾼에게 물어보았다.
댓글:어떤 사람들은 이 시를 마지막 산의 장엄한 성장에 대한 한탄으로 평가합니다. 첫 연은 산의 웅장함을 표현하기 위해 예술적 과장을 사용하여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쓰여졌습니다. 주안수는 산에서 보이는 것을 클로즈업하여 묘사하며 구름이 변화하고 움직이고 변형되는 모습을 매우 임신한 상태로 묘사합니다. 목구절은 산 남쪽의 광활한 북쪽과 수천 개의 산과 계곡을 묘사합니다. 이 쿠플렛은 산의 승리를 위해 나는 산에 머물 것이다로 끝납니다. '물'이라는 단어는 시 전체에 등장하는 풍경, 인물, 사물, 토끼처럼 움직이고 여인처럼 고요하고 선명하고 생생하며 산수화처럼 신선한 분위기를 묘사한 작가의 '원경'을 가리킨다.
이런 감상은 시인의 의도와 사고방식을 모르는 평신도가 사물을 바라보는 방식입니다. 당나라 시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현대 시인들이 이 시대와 다른 시를 쓰도록 오도하는 것입니다.
나는이 시가 어떻게 쓰여 졌는지에 대한 관점에서이시를 논평하여 성 당나라 시인들이 어떻게 그것을 썼는지를 밝혀 후대가 그것을 계승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상속에 관한 시
1. 세상에서 큰일을 이룬 사람은 먼저 내실을 짓고, 큰일을 이룬 사람은 먼저 사소한 일을 할 것이다.
위자에서 유래.
내실 문:내실의 문, 일반적으로 집의 문을 설명합니다. 행:퍼지다. 뜻:천하에 큰 업적을 남긴 사람은 집에서 수양을 강화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하고, 시대에 걸쳐 큰 위업을 펼친 사람은 작은 일부터 진지하게 시작해야 한다.
2. 야망을 잊지 말고 병에 걸렸을 때 그것을 염두에 두십시오.
원래 장명주의 '유생의 병고와 고통을 위로하다'에서 유래
설명:말을 가두어 두는 곳.. 의미:병든 백조, 하루에 수천 리를 여행하려는 야망을 잊지 않고 말을 묶어둔다.
항상 하늘에 날개를 펼치려는 마음을 품는다.
3. 작은 이익을 얻으려고 서두르지 말고 사물에 주의를 기울인다.
원래 송오양서 "공묘비" 명나라 서문
중요성 표시: 신중하고 꾸준하며 조급해하지 않는다. 신중하고 꾸준하게, 당장의 작은 실리를 취하기 위해 서두르지 말고,
높은 이상과 야망을 버려야 한다.
하나님의 정신을 고양하고 특정 규범에 집착하여 더 많은 사람을 비하하지 않기를 촉구합니다.
청공자(程子)의 <지해잡기>에서 발췌
신에게 그들의 영혼을 되살려 주기를 바란다는 뜻입니다.
규칙을 깨고 다양한 재능을 활용함.
현실을 바꾸고자 하는 요청을 표현합니다.
욕망.
넷
복종하기보다는 차라리 죽기를 원한다.
출처
손자병법
준자의 설명: 일반적으로 야망, 성취, 기질이 있는 남성을 가리킨다. 의미:신사는 차라리 옥으로 깨어지는 것이 낫다.
도자기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구원을 받는다는 뜻이다. 은유적으로 기와를 구하기보다는 옥을 구하기 위해 깨어지는 것이 낫다는 뜻이다.
다섯
고대에는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와 결단력도 갖추고 있었다.
출처 역사 "조조에 대하여"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이룬 사람들은 뛰어난 재능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가지고 있었음을 나타냅니다.
여섯
인간의 학문이란 야망 외에 무엇이 있겠는가?
고위 관리 한태여의 『수송철』에서 인용.
해설:관심, 동사. 큰 야망이 없다면 많이 배워도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3. '상속'에 관한 유명한 명언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인생은 짧은 촛불이 아니라 우리가 잠시 들고 있는 횃불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아주 밝게 태워 다음 세대에 넘겨주어야 합니다. -버나드 쇼
2. 옳은 일은 우리보다 먼저 간 사람들의 경험에서 배우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톨스토이
3. 문명화된 인간은 항상 고고학, 즉 흙 속에 압축된 역사를 골라내어 펼쳐서 조상의 진실을 들여다보고자 하는 것에 열중해 왔습니다. 고고학은 고향으로의 회귀이자 고향에 대한 탐험입니다.
지상의 고향을 방문하면 세월의 한숨과 말할 수 없는 상실감으로 수많은 방랑자가 떠나고 싶어 하지만, 땅속의 고향을 방문하면 심리적 장벽이 별로 없고, 역사의 시와 상상의 전율로 가득 차 있다. --- 유
4. 어떤 사람들은 인류 문명의 모든 업적을 말도 안 되는 미신이라며 비웃습니다. 아니요, 문명의 모든 업적은 그런 관점에서 재검토할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가 동의하는 이야기인 한, 그것은 힘의 원천이 됩니다. -- 루오 젠위
5. 전통을 고수하는 것은 안주하는 것이 아닙니다. 현대 기술, 현대 재료, 현대 환경을 모두 사용해야 하지만 중요한 것은 재료가 아니라 그것을 어떤 미적 기준을 가지고 어떻게 사용하느냐입니다. --바이셴용
4. 유산에 관한 고사성어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하나, 강과 산에는 재능 있는 사람들이 가득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길을 이끌고 있다. -조이, "시조 오시"
해석:이 나라에는 여러 세대에 걸쳐 재능 있는 사람들이 있으며, 그들의 시와 인기는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입니다.
나라에는 여러 세대에 걸쳐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으며, 그들의 시문과 인기는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둘째, 예로부터 살아서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기고 죽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원천향, "무등양"
해석: 예로부터 사람들은 죽었지만 의미 있는 방식으로 죽었습니다. 충성을 다해 나라를 위해 봉사할 수 있다면 죽은 후에도 여전히 밝게 빛나고 역사에 남을 수 있습니다.
고대부터 사람들은 어떻게 죽지 않고 세상을 살아갈 수 있을까요? 이 붉은 심장을 남기고 역사책을 밝히고 싶습니다.
셋째,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높으며, 모두 옛 간부들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해석: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며, 그 성장은 전적으로 오래된 가지에 달려 있습니다.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그 성장은 전적으로 오래된 가지에 달려 있다.
넷째, 신사는 그런 사람이 될 수 있지 않습니까? 하나님이 재능을 주셨으니 그것을 활용하자! 돈은 흩어졌지만 다시 모일 것이다. -이백, '포도주 속으로'
해설: 모든 사람의 탄생에는 나름대로의 가치와 의미가 있다. 금을 다 써버려도 다시 회수할 수 있다.
그런 사람이 되는 것이 신사가 아닌가? 하나님께서 나를 재능의 기둥으로 만드셨으니 반드시 쓸모가 있을 것이다. 2000골드가 다 떨어지더라도 다시 구할 수 있을 겁니다.
5. 어제가 오늘의 열매가 되니, 과거에 나무를 심은 자는 그 뒤에 오는 자의 시원함을 누릴 것이다. -조이, '시경'
해석: 오늘의 결과는 과거에 심은 원인 때문이며, 후자의 문장은 전임자가 수고하여 후임자가 누리는 것을 비유한 것이다.
어제가 오늘을 만들었고, 전자가 심은 나무를 후자가 누리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여섯째, 장강의 후대 물결이 전대의 물결을 밀어내니, 오늘날의 사람들은 천하의 고대인들보다 낫다.
해석:장강의 후류는 전류를 밀어내고, 오늘날의 사람들은 천하의 고대인들보다 낫다. 오늘날의 사람들은 지혜와 능력이 고대인들보다 뛰어나며, 즉 한 세대가 다른 세대보다 강하다.
양쯔강의 후발 물결이 전발 물결을 밀어내고 오늘날에는 고대 세계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일곱, 너를 빛내라, 녹색이 푸른색보다 낫다. --쉰지, "설득"
해석:푸른색은 청초에서 추출한 것이지만, 그 색은 푸른색보다 더 깊다.
파랑보다 당신을 더 빛나게 한다.
여덟,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면 시야가 300마일이나 넓어진다. -헤론여관의 왕지환
해석:천리를 보려면 높은 탑에 올라가야 한다.
만 리의 경치를 보려면 더 높은 탑에 올라가야 한다.
9. 알지 못하고 신경 쓰지 않으면 신사가 아니지 않은가? --공자 논어
해석:나는 사람들이 나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알아주지 않아도 화를 내지 않고, 지혜롭지 못한 사람들과 어울려도 걱정하지 않는다.
나는 사람들이 나를 알아보지 못해도 기분이 상하거나 화를 내지 않는다. 나는 또한 덕이 있는 신사가 아닌가?
5. '상속'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청록에서 취한 얼음녹, 물은 물보다 차갑다.
--전국편:순자(荀子)의 설득번역:쪽빛은 청초에서 가져왔으나 청초보다 검고, 얼음은 물에서 응축되었으나 물보다 차갑다.2.태초부터 생전에 빛나는 마음을 남기고 죽은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제로 딩양을 넘다원천향번역:예로부터 누가 영원히 살 수 있을까? 나는 역사를 반영하는 애국심을 남기고 싶다.3.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키가 크고 오래된 간부들의 지지를 받는다.
내년에 다시 나와서 키가 더 커질 것입니다.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그 성장은 전적으로 오래된 가지에 의존합니다.
내년에는 새롭고 더 크게 자랄 것입니다. 새로운 세대의 성장에는 오래된 세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앞의 두 줄은 "장강의 물결이 과거의 물결을 밀어내고 신세대가 구세대보다 낫다"는 것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가 선배의 지원과 가르침을 잊지 않는다는 것을 표현하는 리뷰이고, 마지막 두 줄은 새로운 힘이 더 좋고 강해질 것이라는 표현에 사용되는 전망입니다.4.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십시오. 운하에는 생수가 무한히 공급되기 때문입니다.
--"두 가지 생각 읽기" 주 번역:저 네모난 연못의 물은 왜 그렇게 맑은가? 그것은 생수를 끊임없이 공급하는 마르지 않는 무궁무진한 원천이 있기 때문입니다. 독자가 시 자체에서 묘사 대상을 버리면 이 진리를 도출하는 것이 전적으로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책"을 "책"으로 이해하고 책의 내용이 의학 서적, 철학 서적, 역사 서적, 과학 및 기술 서적 등과 같이 일반적이지 않은 경우. 그러나 시, 음악, 산문 등과 같은 문학적 내용 측면에서 볼 때 "생수의 근원"은 "무궁무진한 문학적 사상"을 표현하고 "하룻밤의 봄 조수"는 다음을 표현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느 날 밤의 봄 물결"은 "문학적 아이디어의 분출"등을 표현합니다.
5, 강과 산은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이끄는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조이가 번역한 '오시 다음편'에서:이 나라는 대대로 재능 있는 인재가 넘쳐나고, 그들의 시와 명성은 수백 년 동안 (불멸) 전해질 것이다.
6. 나중에 시아를 죽였다. -의시(義詩)의 시아(詩我)를 번역한 말: 시아를 죽이면 후대에 미완성된 사업이 남을 것이다.
7, 왕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낮에는 영리한 혁신을 일구어라. 오백 년의 새로운 사상, 천 년의 진의 감각을 장려하라.
--'시경', 자오이 번역:자연과 인간 사회는 끊임없이 진화하며 새로운 사물과 새로운 아이디어가 항상 생겨납니다. 500년의 새로운 사상을 발전시켜 시를 쓴다고 해도 천 년이 지나면 시대에 뒤떨어진다고 느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