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어머니에 관한 문학 텍스트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어머니에 관한 문학 텍스트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맹자의 어머니, 한나라, 유향의 세 가지 달리기

주(周)의 어머니, 아니. 그 집은 무덤 근처에 있다. 맹자가 어렸을 때는 무덤 사이를 떠돌아다녔다. 맹자의 어머니는 "여기는 내가 사는 곳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도시를 버리고 떠나라는 뜻이었다. 그의 장난기는 제나라 사람들이 과시하고 팔아먹는 것이었다. 다시 엄마는 "여긴 내 집이 아니야"라고 말했다. 공쉐 옆으로 돌아왔다. 공자의 장난은 소를 세워놓고 소가 드나들게 하는 것이었다. 맹자의 어머니는 "너는 정말 집에서 살 수 있다"고 말했다. 암자. 그리고 맹자는 성장하여 육경을 익히고 위대한 학자로 죽었습니다. 이 신사는 맹자의 어머니가 점진적인 변화에 능했다고 말한다.

2, "지샹쉔즈" 명귀유광

그러나 이곳에 살다 보니 기쁜 일도 많고 슬픈 일도 많아요. 그 전에는 마당 북쪽과 남쪽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어요. 그때 삼촌과 삼촌들이 벽 안팎에 작은 문을 많이 만들어 놓았어요. 개들은 같은 마당에 사는 사람들을 낯선 사람 취급했고, 손님들은 저녁 식사를 하려면 부엌을 지나가야 했고, 닭들은 홀에서 둥지를 틀었죠. 처음에는 마당에 울타리를 치고 벽을 두 번 수리하고 교체했습니다. 이 집에는 예전에 이곳에 살던 할머니 한 분이 계셨어요. 돌아가신 할머니의 가정부였던 그 할머니는 2대에 걸쳐 젖을 짜주셨고 어머니는 할머니에게 매우 친절했습니다. 집의 서쪽은 안방과 연결되어 있었고 어머니는 자주 오시곤 했어요. 할머니는 저에게 이렇게 말씀하시곤 하셨어요."이 곳, 네 어머니가 여기 서 계시곤 했어." ." 유 씨는 "누나가 내 품에 안겨 울었고 어머니는 손가락으로 문을 두드리며 '춥지 않니? 뭐 좀 먹을래?'라고 물으셨어요. 저는 회의실 밖에서 대답했습니다." "내일로 미루지 마세요, 저는 울었어요, 울었어요." 얼마 지나지 않아 한 잔을 가져와 "이건 할아버지 태창공이 황제께 드리려고 가져온 것이니 이제부터 네가 써라!"라고 말했습니다. 비고는 손으로 문을 닫고 혼잣말로 "우리 집안은 오랫동안 책을 읽었지만 효과가 없었지만 내 아들이 성공하면 기다릴 수 있을 것이다! 잠시 후 그는 코끼리를 가져다가 "이것은 내 조상 인 태장 공손 더가 조선에 준 것이니 언젠가 당신이 사용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폐허를 보세요, 어제와 똑같은 트롬본입니다.

3. 전기, 제21장, 팡 등.

3.

황부기, 본명 시안, 어린 이름 징, 이 사람에 정착했지만 한나라 중위 송의 증손자이기도 합니다. 삼촌을 떠난 후 신안으로 이사했습니다. 스무 살, 배움에 능숙하지 않고 방황하고 여전히 머리가 멍청합니다. 과일을 맛본 후 시렌 아줌마 집에 갔다. 시렌 아줌마는 "효경에 '세 마리의 동물을 기르는 것은 아직 불효'라고 했다. 올해 스무 살이 넘었는데 아직도 오만하고 무식해서 나를 위로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한숨에 나는 "과거 맹의 어머니는 사람이되기 전에 세 번 이사를했고 증조부는 요리를하고 계속 가르쳤습니다. 가르치지 않고 어떻게 동네에서 살 수 있겠느냐, 어떻게 그렇게 무뚝뚝할 수 있겠느냐? 몸을 수양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당신이 가지고 있으니 나와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나는 이것 때문에 눈물을 흘렸다. 쌀 추수 감사절, 그래서 나는 부지런히 책을 모으고 있습니다. 가난하게 살면서 허리를 굽혀 어린아이의 소가 되어 농사를 짓고, 경전을 가지고 백 가지 경전의 말씀을 배웠습니다. 셴징은 욕망도 없고 포부도 높지 않습니다. 그는 자신을 쉬안옌 씨라고 부르며 글을 쓰는 것을 직업으로 삼았습니다. 리월은 그를 크게 칭찬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풍과 관절통이 생겨 계속 굴러다녔습니다.

4, "어머니의 이환 - 웨이망의 어머니" 류샹

웨이망은 사랑스러운 어머니로, 웨이멍양의 집안의 딸이자 망마오의 뒤를 이은 아내였다. 세 아들이 있었다. 그의 전처에게는 다섯 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모두 어머니를 사랑하지 않았어요. 나는 여전히 매우 다른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사랑하는 어머니는 셋째 아들에게 전처와 함께 먹거나 마시지 말고 멀리 떨어져 살라고 명령했지만 전처의 아들들은 여전히 그녀를 사랑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전처의 중아들은 왕위를 죽이라고 명령했고, 사랑하는 어머니는 너무 슬프고 걱정스러워 자신의 키를 줄이고 밤낮으로 죄인을 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사랑하는 어머니는 "사람들은 어머니를 극도로 사랑하지 않습니다. 왜 그렇게 열심히 일하고 걱정을 많이 할까?" 사랑하는 어머니는"첩이 자신의 아들과 같으면 사랑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그의 해를 지키고 제거합니다. 거짓 자식의 사람은하지 않는데 왜 모든 어머니와 다른가요?" 그의 아버지는 그의 고아이고 첩은 그의 계모입니다. 계모는 어머니와 같고 어머니가 아들을 사랑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녀는 친절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친척에게 친절하고 속이는 것은 의로움입니다! 친절과 의로움 없이는 어떻게 세상에 설 수 있습니까! 그가 나를 사랑하지는 않지만 의로움을 잊을 수 있습니다! "그럼 기소하십시오. 이 소식을 들은 위안리 왕은 가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그런 사랑스러운 어머니는 아들을 구할 수 없습니다! "즉, 그의 아들들을 용서하고 그의 집으로 돌아갑니다. 그때부터 다섯 아들은 모두 사랑하는 어머니에게 매달렸다. 사랑하는 어머니는 여덟 아들을 이끌고 예와 의로 점차 발전하여 시안은 위나라 대부시가되었고 각자는 예와 의가되었습니다. 신사는 사랑스러운 어머니다. "비둘기 시체가 뽕나무에 있고 그녀의 아들은 일곱 살이다"라는 시가 있습니다. 그녀는 겉은 일곱 살이지만 속은 매듭 같은 신사입니다. "말과 마음의 일치도 마찬가지입니다. 시체 비둘기는 한 마음으로 일곱 아들을 키우고, 신사는 한 그릇에 만물을 담는다. 한 마음으로 백 군주를 섬길 수는 있어도 한 그릇으로 한 군주를 섬길 수는 없다. 이것은 또한 불린다. 시:다섯 아들의 계모인 맹모의 아내는 어질고 자애로우며 거짓 자식을 키웠으니, 비록 사랑하지는 않지만 입맞춤을 하면 계모는 정성을 다해 공경할 것이다.

5. 한비자 팔경

어질고 약한 자식에 대한 어진 어머니의 사랑은 첫 번째가 될 수 없다. 그러나 약한 자식에게는 스승을 따르게 하는 우회적인 행동이 있으니, 중한 병이 있으면 치료하라. 선생을 따르지 않으면 벌을 받고, 의사를 따르지 않으면 의심을 받아 죽는다. 사랑하는 어머니는 사랑이지만 진동으로 생명을 구하는 것은 도움이되지 않으며, 그러면 아이를 구하는 사람은 사랑이 아닙니다. 어머니와 자식의 본성은 사랑이고 목사의 힘은 정책입니다. 어머니는 사랑으로 가정을 지킬 수 없지만 사랑으로 나라를 지킬 수 있습니까? 주님을 아는 사람은 부자가 되고 강해져서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규칙과 세상의 법이 만발한 법에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법과 규정을 알고 그 프로그램을 검토합니다. 법에는 문제가 없고 밖에는 죽음의 위험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나라를 구하는 사람들은 자비롭지 않습니다. 자비롭고 친절하며 재산이 가벼우며 폭력을 휘두르는 사람은 의지가 강하고 처벌하기 쉽다. 당신이 친절하다면 당신은 편협하고, 부의 빛, 선과 마음을 정하면 마음이 미워지고 처벌하기 쉬우면 실수로 죽입니다. 참을 수 없으면 더 많이 벌하고, 착하면 더 많은 공덕으로 보상받을 것입니다. 마음이 미워지면 자책하게 되고, 실수로 죽이면 백성들이 배신할 것이다. 그러므로 어진 자가 권력을 잡고 금지된 법을 가볍게 어기면 백성들은 다행히도 그들을 존경할 수 있고, 폭도들이 권력을 잡고 법이 거짓되고 대신들이 순종하면 백성들은 불만과 혼란을 겪는다. 그러므로 자비로운 자나 폭력적인 자나 모두 복종한다.

6. 연나라의 딸들, 어머니 이씨, 저우의 어머니의 전기

저우는 또한 맹자의 어머니입니다. 맹의 어머니가 아니다. 그 집은 무덤 근처에 있다. 맹자는 거의 방황하지 않고 무덤 사이를 돌아다니며 적극적으로 매장합니다. 맹 어머니는 "여기는 내가 사는 곳이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셰의 도시로 가는 것이다. 그 장난은 얀족이 판매를 위해 과시하는 것들입니다. 다시 엄마는 "내가 집에 사는 이유는 이것 때문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것은 학교 궁전으로 이사하고 있습니다. 그 장난은 카우피가 들락날락하고 있습니다. 맹자 어머니는 "당신은 정말 내 아들에게 살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거기서 살아라. 그리고 맹자는 자라서 여섯 가지 예술을 배웠고 위대한 학자로 죽었습니다. 이 신사는 맹자의 어머니가 점진적인 변화에 능숙했다고 말했습니다. "아직 어린 아이에게 어떻게 그것을 줄 수 있습니까?"라는 시가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불린다. 맹자는 드물었지만 공부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맹자의 어머니가 "어디서 배웠느냐?"고 물었다. 맹자는 "제 천성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맹자의 어머니는 칼로 맹자의 뜨개질을 중단시켰다. 맹자는 두려워하며 그 이유를 물었다. 맹자의 어머니는 "내 아들이 공부를 포기하면 나는 길쌈을 그만두겠습니다. 신사는 질문을 통해 배우면 폭넓게 알게 됩니다. 그는 살 때는 평안하고 움직일 때는 위험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오늘날 낭비는 피할 수 없지만 재앙을 멀리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왜 뜨개질의 열매와 다른 것을 먹고 그것을하지 않음으로써 중간 길을 낭비합니까? 그것은 주인에게 옷을 입히는 것만 큼 좋지는 않지만 음식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여자는 먹는 것을 낭비하고 남자는 타락하고 경작하며 도둑질하지 않으면 노예가 된다"고 말했다. 맹자는 두려워하며 평생을 부지런히 공부하고 모든 것을 배워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가가 되었습니다. 이 신사는 맹자의 어머니가 어머니가 되는 법을 알고 있었다고 말합니다. 시구처럼 "왜 그에게 말하느냐?" 라고도 합니다. 맹자가 결혼을 하고 안방에 들어갔을 때 부인이 벌거벗고 있었는데 맹자는 화가 나서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여자는 맹자의 어머니에게 작별 인사를하고 "나는 남편과 아내의 도리에 대해 들었지만 내 개인 방은 사려 깊지 않다"며 가기를 간청했습니다. 오늘 제 첩이 몰래 방을 나갔는데, 주인은 손님 첩인 제 첩을 보자마자 화를 냈습니다. 여자의 의로움은 손님 첩을 덮을 수 없습니다. 제발 부모님께 돌아가라. 그러자 맹자의 어머니가 맹자를 불러 말하기를 "남편의 의례는 아들에게 이어질 것이므로 나는 그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수업에 가면 목소리가 들릴 테니 무례하게 굴지 마라. 집에 들어가면 그것을보고 다른 사람을 보는 것이 두렵습니다. 다른 사람을 무례하다고 비난하는 것은 지나친 것이 아닙니다!" 맹자는 그에게 감사를 표하고 아내를 떠났다. 이 신사는 맹자의 어머니는 매우 예의 바르지만 고모보다 더 잘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맹자는 평온했지만 걱정이 되었다. 맹자의 어머니가 이를 보고 "네가 걱정된다면 왜 안 되겠느냐?"라고 물었다. 맹자는 "무감각해져라. "나도 한적한 곳에 살면서 호미를 들고 한숨을 쉬는 날이 있습니다. 맹자의 어머니가 이를 보고 "시골에 있는 아들을 보고 걱정이 되었다. 나는 안 된다고 했더니 호미를 들고 한숨을 쉬고 있다. 왜 그러십니까?" 맹자는 그에게 "내가 듣기로 군자는 자존심이 강하고 제자리를 지키며, 얻은 것에 보답하지 않고 명예와 부를 탐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군주가 듣지 않으면 그것을 얻을 수 없습니다. 듣고도 사용하지 않으면 실천하지 않는 것입니다. "오늘날의 도(道)는 기(氣)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 아닌데, 어머니가 늙었을 때 하고자 하니 걱정이 된다"고 말했다. 맹자의 어머니는 "이것은 단지 몇 가지 선물, 다섯 끼 식사, 술, 이모와 삼촌을 키우고 옷을 바느질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실에는 수양이 있고 해외에 대한 야망은 없습니다. 이이는 '반만 먹으면 행복할 것이다'라고 말한다. 시에는 '외국의 제사는 없고 술과 음식만 있다'고 했다. 즉, 여성은 규칙을 만드는 데 능숙하지 않지만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어릴 때는 부모를 따르고, 시집가서는 남편을 따르고, 남편이 죽으면 자식을 따르고, 예의 바르게 살라는 거죠. 저는 이제 성인이지만 나이가 많아요. 내 아들의 행동은 내 아들의 의로움과 관련이 있고 내 행동은 내 예의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신사는 맹자의 어머니가 여자를 이해한다고 말합니다. 시에는 '산적은 화가 나서 가르친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라는 구절이 있다.

참고자료

고전 시:http://so.gushiwen.org/search.aspx?值=%E6%AF%8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