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세상으로부터 고립된 나의 고독에 관한 시
세상으로부터 고립된 나의 고독에 관한 시
1, 동진 시대 도원명, "술을 마시고, 인본주의 환경에서 집을 짓다"
원래:
집을 짓는 것은 인본주의적인 일이며, 수레나 말이 없다.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꺾어 남쪽 산을 편안하게 바라본다.
산은 점점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왔다.
이제야 말이 되네, 내가 무슨 말을 하려던 건지 잊었네.
번역:
세상에 살지만 자동차와 말의 소음 없이.
왜 내가 이렇게 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목표를 높게 잡으면 자연스레 제 자리에서 한적함을 느낍니다.
동쪽 울타리 아래 국화를 따며 한가롭게 먼 남쪽 산이 눈에 들어온다.
산 냄새와 저녁의 경치도 좋고, 새들이 동료들과 함께 돌아오는 모습도 좋다.
그 안에는 삶의 진정한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그것을 확인하고 싶지만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
2. 당나라 왕웨이의 '깊은 산속의 가을밤'.
원문:
허허벌판의 산에는 신선한 비가 내리고, 초가을을 느낄 수 있는 밤이 찾아왔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분수를 맑게 합니다.
대나무 숲이 찰랑거리고 빨래하는 아낙네가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에 살랑살랑 흔들린다. 봄이 쉬고 가을 햇살이 언덕에 오래 머물러도 좋다.
번역:
빈 언덕은 신선한 비에 젖어 있고, 밤이 되니 벌써 초가을처럼 느껴진다. 밝은 달과 소나무 틈새로 맑은 빛이 비치고 바위 위로 맑은 샘물이 흐릅니다. 대나무 숲은 빨래터 여인이 돌아왔음을 알리듯 울어대고, 연잎은 가벼운 배처럼 흔들린다. 봄날의 밀풀은 쉬고 싶고, 가을 산속의 왕자와 손자는 오래 머물고 싶을 것이다.
3. 동진(東晉) 도원명(陶元明), '동산으로 돌아가다(하)
원문:
남산 아래에 완두콩을 심었더니 밭에는 잡초가 무성한 완두콩이 가득했다. 나는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삽으로 솎아내고 해질녘 달빛에 괭이를 들고 돌아왔다.
초목이 염소 길을 덮었고 밤 이슬이 제 옷을 더럽혔습니다. 옷이 젖어 아쉽지만 내 의지에 반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번역:
남쪽 산 아래 밭에는 콩을 심었는데, 풀은 무성하고 콩 모종은 드문드문 자랐다. 나는 아침 일찍 일어나 괭이를 들고 해질녘 달빛에 괭이를 들고 간다. 염소가 다니는 길에는 풀이 무성하고 저녁에는 이슬이 내 옷을 적신다. 내 옷이 젖는 것은 유감이 아닙니다. 다만 제 의지에 반해 은퇴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4. 당나라 왕웨이의 '산에 산다는 것은'
원문:
어스름에 기울어지는 햇살을 바라보며 울타리 문이 굳게 닫혀 있었다. 두루미가 주변 소나무에 앉아 있고 방문객들은 차갑고 드문드문 남아있다. 대나무 옹이는 새하얀 가루를 뒤집어썼고, 오래된 연잎은 붉은 색을 띠고 있었다. 나룻배에는 어선이 점점이 떠 있었고 사람들은 사방으로 오갔다.
번역:
나는 조용히 울타리 문을 굳게 닫고 끝없는 어스름 속에서 비스듬히 비치는 불빛을 바라보았다. 주변의 소나무에는 두루미가 점점이 흩어져 있었고, 나무가 우거진 문은 차갑고 여행객이 드물었다. 어린 대나무 옹이는 새 가루로 덮여 있었고, 오래된 연꽃은 붉은 조각으로 떨어졌다. 나룻배에는 고기잡이 불이 켜져 있고, 배를 타고 돌아오는 사람들은 세계 각지에서 다이아몬드를 따러 오는 사람들입니다.
5. 당나라 이백의 '산속의 문답'
원문:
유가 청산에 산다는 것이 무슨 뜻이냐고 물으니, 나는 웃었지만 마음은 대답하지 않았다.
복숭아꽃이 피었으니 다른 세상이다.
번역:
나는 왜 비산에 사는지 물었다. 나는 웃으며 대답하지 않았고 마음이 편안했다.
복숭아꽃이 만개하고 흐르는 물은 사라졌습니다. 이곳에는 다른 세상이 있고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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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속세를 피하여 집을 짓다"시는 지상 영역에 있지만 자동차나 말이 없다.
집을 짓다동진 시인 타오위안밍의 스무 편의 술 노래 Ⅶ은 땅의 영역에 있지만 자동차나 말이 없습니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쪽 산을 바라본다. 산이 좋아지고 새들이 돌아왔다.
그게 말이 되네, 내가 무슨 말을 하려던 건지 잊어버렸네. 유교를 핵심으로 하는 위나라와 진나라 이전까지 중국인들은 인간과 자연이 모두 '하늘의 뜻'의 지배를 받는다고 믿어왔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개인의 삶을 넘어서는 이러한 권위는 동한 시대에 들어서야 강하게 의심되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인간 인격의 각성 시대가 도래했고, 이에 따라 문학 창작에서 이른바 '인간 테마'가 등장했습니다.
그러나 인격의 각성은 낡은 딜레마와 부조리의 종식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딜레마의 발견과 시작이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유한한 개인의 삶과 영원한 우주 사이의 대립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계속 슬픈 한숨을 내쉰다: "천지 인생은 지나가는 나그네와 같다"(<십구고시>), "스스로 생각하는 것은 돌이 아니니 한숨이 슬프다"(조자의 <왕비오에게 백마를 선물하다>), "인생은 먼지와 같고 하늘의 길은 길다. "(루안지, "사랑의 시"). 인간이 자연에서 느끼는 것은 유한한 생명에 대한 무한한 존재의 억압입니다.
그러나 어려움과 역설이 평생 동안 인간을 동반 할 운명이라 할지라도 (실존주의 개념 인) 인간은 여전히 다른 단계에서 다른 구호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그것이 관념적이거나 시적인 것이라 할지라도 인간은 완벽한 삶의 형태를 찾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동진 말기에 형이상학을 배경으로 타오위안밍의 시는 삶과 자연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에 대한 적대적인 태도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인간과 자연의 일치와 인간과 자연의 조화 추구를 강조했습니다.
이 곡은 그의 다섯 번째 곡인 '마시는 와인'의 가장 풍성하고 아름다운 연주입니다. 간결한 언어, 미묘한 구조, 숭고한 분위기, 심오한 철학으로 이 시는 중국 시사에서 거의 가장 친숙한 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시 전체의 목적은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자연으로 돌아가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세속적 가치를 부정하는 것입니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권력, 지위, 부, 명예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추구하는 기본적인 대상이었으며, 이는 사회적으로 인정되는 가치 척도이기도 합니다. 장자는 오래 전에이 모든 것이 "사물", 즉 대조의 영적 주제 (현대 용어로 "소외")라고 말했지만 결국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제거 할 수 없습니다.
타오 위안밍은 다른 것 같습니다. 그는 막 공직에서 은퇴했고, 모든 것을 얻으려면 사람들이 모서리를 자르고, 공기와 우아함을 입히고, 뻔뻔스럽게 모든 존엄성을 잃어야한다는 것을 알고있었습니다.
그는 이러한 '물건'을 버리고 인간의 '현실'로 돌아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래서 시의 첫 네 줄입니다.내 집은 사람들이 오가는 환경에 지어졌지만 말과 자동차의 소리는 들리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마차와 말의 소음"은 상류 사회의 교류이며, "왕관과 리본은 제 길을 찾는다"고 합니다.
이 두 대사의 중요성은 도원명이 가난에 대해 불평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간과되었고, 사람들은 귀족 가문의 '가난'이 서민들의 '가난'과 같지 않다는 것을 잊어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실 도교도들은 순양에서 가장 강력한 씨족이었던 동진 왕조의 시조인 도관의 후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원명의 지파가 쇠퇴했지만 그가 냉담하고 낙담한 것은 드문 일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그 답은 자연스럽게 앞의 네 문장의 핵심인 "마음은 편향되지 않는다"로 귀결됩니다.
"멀리"는 형이상학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개념으로, 세속적인 이해관계로부터 자유롭고 무관심하며 관여하지 않는 마음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여기서 '먼 마음'은 명성과 재물의 세계에 대해 고립되고 무관심한 태도로, 자연스럽게 세속의 마차와 말로부터 멀어지고 자신의 삶의 터전을 한적하고 조용하게 만듭니다.
또한 '말과 마차 소리'는 실재할 뿐만 아니라 상징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권력과 명성을 위해 경쟁하는 관료 사회 전체를 상징합니다.
이 네 문장은 구어체처럼 평범하지만 실제로는 매우 긴밀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평이하고, 두 번째 문장은 반전이며, 세 번째 문장은 질문이고, 네 번째 문장은 대답입니다.
이 구조에 딱딱한 인위성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 독자의 마음은 무의식적으로 저자의 네 번째 문장으로 유도된다는 점이 훌륭합니다. 혀가 날카로운 왕안시조차 한탄한 것은 당연하다: 시인이 생긴 이래로 이런 네 줄은 없었다! 사회적으로 통용되는 가치의 척도를 거부하고 작가가 삶의 기반을 어디에 두는지 탐구하는 것은 타오위안밍의 철학적 사고와 관련이 있습니다.
'자연철학'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철학은 자신의 몸과 가족을 수양하는 생활양식을 포괄할 뿐만 아니라 인간의 삶과 자연의 일치와 조화를 심화시킨다. 타오위안밍이 보기에 인간은 사회와 인간관계 속에서 존재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각 개인의 삶이 독립적인 영적 주체로서 전체 자연과 우주와 직접적으로 대면한다는 것입니다.
원래 인간의 생명은 그 기원에서부터 자연의 일부이며 '극대화'의 표현입니다. 인간이 자연으로부터 자신을 분리하고 진정한 가치가 없는 권력과 명예를 위한 투쟁에 전념할 때만 인간은 자신의 본성을 잃고 불안과 모순으로 가득 찬 삶을 살게 됩니다. 따라서 완벽한 삶의 형태는 자연으로 돌아갈 때만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원칙을 직접적으로 적는다면 시는 논문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작가는 이미지에 철학을 담는 것입니다.
시인('술을 마시며'라는 제목의 시, 확실히 약간 취한 기운이 넘치는 시인)은 자신의 정원에서 무심히 국화를 따다가 가끔 고개를 들어 남산(도공의 집 남쪽의 여산)을 바라본다. 고대 중국의 규칙에 따르면 "여유롭게 남산을 본다"는 것은 "여유롭게 남산을 본다" 또는 "여유롭게 남산을 본다"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 "여유"는 사람뿐만 아니라 산에도 속합니다. 사람들은 한가롭고 산은 고요하고 고귀합니다. 그 순간, 마치 사람들의 마음과 산에서 같은 의미를 지닌 멜로디가 한 편의 경쾌한 음악에 녹아드는 것 같았다.
다른 버전에서는 '남쪽 산을 바라본다'의 '바라볼 바라'는 '희망'입니다. 타오위안밍을 가장 존경했던 소동파는 이 단어가 '왕'이면 이 시가 무의미해진다고 비판했습니다.
동포는 술의 아름다움을 이해할 만큼 현명했습니다. 그의 말이 옳았다. 의식적인 시선이기 때문에 '여유'라는 느낌이 결여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서는 볼 수 없다.
타오위안밍의 철학에서 자연은 자급자족하고 외부의 요구로부터 자유롭기 때문에 충만하고 자유로울 수 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3. 은둔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1, 돌아오는 빨래터의 대나무 말, 어선 앞에 휘어진 연잎. 봄에는 봄이 쉬고, 가을에는 해가 언덕에 오래 머물러도 좋다. -- 왕웨이, '언덕의 가을밤'
세탁부가 집으로 돌아오자 대나무 숲에서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다. 연꽃이 떨고 있었다. 고깃배가 가고 있다. 봄이면 꽃과 풀의 향기는 사라지지만, 산의 가을 단풍은 내가 영원히 머무는 이유다.
2. 어렸을 때 만났을 때 나는 사람들을 초대했다. 지탄의 머리는 길어지고, 봄풀과 새끼 사슴은 요요하네.
우리는 자주 만났는데, 오늘은 왜 일부러 머물렀나요? 연못의 물은 맑고 잉어의 춤은 가볍고 깊은 샘에는 풀이 길게 자라며 광야에서는 야생 사슴 콘서트가 열립니다.
3. 여기, 깊고 맑은 호수 옆에는 구름이 함께합니다. 소나무 숲 중앙의 달은 남편처럼 맑은 빛을 쏟아낸다. -장지안, '왕창린의 은거지에서'
시냇물은 헤아릴 수 없이 깊고, 한적한 곳에는 흰 구름만 있다. 소나무 숲에는 희미한 달빛이 있고, 그 맑은 빛은 당신을 위한 것 같습니다.
4. 나는 낚싯대에 앉아 냇물에 게으르게 기대고 있는데 문득 태양을 향해 배를 항해하는 꿈을 꾼다. -- 리바이, "가기 어렵다"
여가 시간에 그는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이인처럼 작은 배가 태양을 향해 지나가는 꿈을 꾸었다.
5. 마차나 말이 없는 인간적인 조건에서 집을 짓고 있습니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라. 마음은 자기 중심적인 것과는 거리가 멀다. -- 타오위안밍, '정원으로 돌아가기 위한 다섯 편의 시'
나는 다른 세상에 살고 있지만 마차와 말의 소란스러움을 느끼지 못한다. 어떻게 그럴 수 있느냐고 묻는다면, 그것은 내 취향이 독특하고, 내 마음이 세상의 속박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며, 내가 있는 곳이 자연스럽게 세상 저편에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4. 원나라의 숨은 여유를 노래한 다섯 편의 시(위)
전원의 풍속을 따르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자연을 사랑하는 것은 본성이다.
10년 넘게 현장을 떠나있던 나는 서보에 몸을 실었다.
새장 속의 새들은 종종 과거의 숲에 집착하고 웅덩이의 물고기는 과거의 깊이를 갈망합니다.
미나미노의 땅을 개간하고 겸손한 자세로 밭에 임하고 싶습니다.
열두 평의 네모난 집과 여덟 아홉 채의 짚집이 있고, 버드나무가 집 처마를 덮고, 복숭아나무가 리리만 앞 마당을 덮고 있습니다.
따뜻하고 먼 사람 사는 마을, 이이 시장 요리 연기;
깊은 골목에서 개가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 닭이 울어댄다.
집들은 깨끗하고 잡다하며 빈 방에는 여유가 있다.
자유 없이 오랫동안 새장에 갇혀 있다가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원천귀귀(元天歸歸)의 다섯 편의 시(아래)
야산에는 사람이 적고 가난한 골목에는 바퀴가 적고,
오늘은 여전히 나무더미의 문을 굳게 닫고 순수한 마음으로 천한 생각을 차단하는 날이다.
복잡한 시장 음악이 울려 퍼지면, 풀 * * *;
세속의 일이 아닌, 오직 정원의 노래만 오래도록 불렀네.
뽕나무와 사이 잘삼의 시대는 길고 우리 나라의 시대는 넓습니다.
갑작스런 서리 걱정에 농작물이 덤불처럼 시들어 버리네.
원 천마 귀국 5수(3번)
남산 아래 완두콩을 심었더니 밭의 잡초가 완두콩을 덮고 자랐다. 나는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삽으로 뽑아내고 해질녘 달빛을 받으며 괭이를 들고 돌아왔다.
길은 좁고 풀은 길어 저녁 이슬이 옷에 묻고,
옷은 부족하지만 소원은 어기지 않네!
5. 숨은 시 도원명의 귀향시 5수(歸鄕詩五首)
집을 덮는 것은 호의이고, 마차나 말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라. 마음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따고, 남쪽 산을 편안하게 바라본다.
산은 점점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왔다.
이것에 진정한 의미가 있는데, 내가 무슨 말을 하려 했는지 잊어버렸다.
이씨와 함께 암자를 찾다
허리는 흔히 말하길,
너덜 구덩이를 선호한다고 했다.
유이동은 손님이고,
형제 같은 동정심.
가을 이불 위에서 술에 취해 자고
일본과 손을 잡고. 차라리 은둔해서 살고 싶지만,
북쪽에서 곽성을 찾고 있소.
기쁜 마음으로 입문식을 보내며,
아이들 앞에 섰다.
풍경은 차갑고,
고대 도시에 도착했다.
항상 주황색 노래를 부르며
케익 먹을 사람?
말하고 싶지 않아요.
창하이 정서.
왕창린의 은거지에서
창젠
물결은 헤아릴 수 없이 깊고 외로운 구름은 한적하다.
소나무 숲 한가운데 달이 남편처럼 맑은 빛을 쏟아낸다.
초가 정자에는 꽃 그림자가 짙게 드리워지고 모란 동산에는 이끼 알갱이가 모인다.
서산 두루미와 함께 세상에 감사하는 마음도 함께 전하고 싶다.
사회로부터 고립된
시대:송저자:탕사오
우제윤수촌, 차 안의 먼지는 문만큼이나 많지 않다.
봄은 꽃이 강하고 달은 흔적도 없이 떠오른다.
잉크 리본이 젖어 있고, 페이스트가 돌아서 흐려져 있습니다.
명예와 부귀가 잇따르는데, 외로운 돌고래를 누가 이해하랴.
이 암자를 보내며
두선허
어린 시절부터 게으른 노년에 이르기까지 흐려지기는 어렵다.
서산은 돈을 지불할 필요가 없으니, 이길 수 있다면 와서 보십시오.
장암의 두 시
두부
봄 산 외롭고 동행이 없으니, 딩치위안은 더욱 한적하구나.
계곡은 춥고 눈이 내리고, 가을 숲으로 가는 돌문은 비스듬하다.
밤은 금은보화에 욕심내지 않고, 고라니에게로 헤엄친다.
출신에 얽매이고 싶은 마음은 당신을 의심하는 것이다.
아들이 보이면 사람들을 늦게까지 초대하라.
지탄의 머리는 길고, 봄풀은 요요요.
두 와인 부분적인 조언, 욕망 없음.
전촌의 산길은 위험하니 술에 취하는 것을 걱정하지 마십시오.
산속의 가을밤
빈 산은 신선한 비를 맞고 초가을을 느낄 수 있는 밤이 온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분수를 맑게 한다.
대나무 숲이 찰랑거리고 빨래하는 아낙네가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에 살랑살랑 흔들린다.
봄은 잠시 쉬고, 가을 햇살은 언덕에 오래 머물러 있네.
6. 은자에 관한 시 1, 「은자에게로 가는 여행」 송시문원(宋時文元) 은자에게로 가는 마음 없는 은자, 길숲의 나무 없는 누워 배를 타고 간다.
편백나무는 자연스레 흙 파일을 공회전시켜 연꽃을 만드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2."관선사 암자를 보내는 두 가지 고대 방법"이 뤄양을 처음 만났다. 잘 가라, 서주 남쪽. 달력 기하학, 수에서 스무 가을까지.
오늘 서리가 돌아와 산이 돌아왔다.3."잔디 롯지 다리 새로운 가끔 세 구절의 책 선물 동지들에게"당 주원 창 암자 여러 곳에서 달 색깔의 잔디 롯지 다리 쪽이 더 많습니다.
두꺼비가 아픈 이웃과 사랑에 빠지면 빛이 빛나고 노래도 빛난다.
4. '주좡과 수양 둘째 날, 호수에서 카누를 타는 천홍부' 노래와 봄 구름 차갑고 맑은 비 가늘고 작은 {왼쪽 배 오른쪽}이 그림 속으로 달려들었다. 가볍고 무거운 메이크업 외에도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5. 송수루이는 22년 동안 산에 갔다가 막연한 의도를 가지고 돌아왔다. 가난한 사람들은 하나의 돌로 천 개의 파도를 일으킨다고 비웃었고 아직 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6."양긍을 암자로 돌려보내다" 당건기는 바닥을 쓸어버린 것을 뉘우치고 숨은 시를 외웠다.
올해는 풀이 푸르고 산의 시기도 잃지 않았다. 흰 구름과 소쩍새를 생각하라.
7, "형제에게서 빅시에게 두 곡을 보내다"당수 고기를 채식주의 옷으로 유명하고 가난한 골목 덮개 도둑. 오랜 친구는 드물고 오랫동안 가난하기는 어렵습니다.
산 달을보기 위해 윤두 검. 8, "란천의 귀환 밖으로 보냈다"룽은 공공 사업부, 추위의 두 봉우리, 현재 신광 왕관에게 말했다.
나는 처음, 세상으로 돌아갈 수 없으므로 삶이 어려워 야합니다.
9, "공식 왼쪽 픽업"왕송 제인 수업에서 꽥꽥 거리는 소리, 누가 먼지까지 구부리고 뻗을 수 있습니다. 녹색 언덕은 돌아 오지 않고 공식적인 위치가 왔다 갔다합니다.
10 "유란은 천천히 새로운 유령 양산과 젠위 촨을 같은 사회로 데려 가기 위해 천천히 보냈다"위안 위안은 서원의 황혼을 물었고, 포도주가 없다.
아이 *는 선우 테라스에 있었는데,이 사람은 신사 같은 사람입니다. 차례차례.
11, "건산의 선물 사원 청지시" 돌 매장 치우장왕 일흔 넷, 녹색 머리 덕분입니다. 배 겨드랑이는 주홍색 모래로 변하고 강은 축복받은 곳에 머물러 있습니다.
12 "친구 암자 그림"송 아이싱 남편이 산을 사는 것은 산을 사는 것, 숨겨진 그림은 사실 만 숨겨져 있습니다.
풀 꿈을 낳는 반쯤 베인 빈 홀, 복숭아 사람을 낳는 시냇물.
13, '은퇴' 송천천 10년의 발자국 붉은 먼지 속을 걷고 푸른 언덕을 돌아보며 꿈을 자주 꾼다. 모지는 명예로운 잠을 위해 다투고, 주인은 가난하고 고귀한 사람보다 낫다.
14, "두 운율이 황산을 숨길 것이다"송방은 백리 떨어진 황산의 집으로 돌아와 두 봉우리가 가위처럼 푸르렀다.
시간이 지나고 강 구름이 떨어지고 배가 돌 수 없습니다.
15, "우 야오를 남쪽으로 돌려 보내기"송 허주 준은 남조 이하오가 태어난 것을 보지 못했고, 온라인 출생에 지쳤습니다. 다른 나라로 탈출했다는 소식을 듣고 기뻐하는 사람들에게는 백 가지 선물을 줄 것입니다.
16, "천정에게 긴 운율을 보내라. 천정은 은퇴하고 싶지만 정보가 없어서 마음을 넓혀요." 홍송 마이 화진 투오는 올해 다섯 명의 샤링을 덮는 검은 베일을 이끌었습니다. 가슴 인형은 평평하지 않고 창을 들고 돌아옵니다.
17 "암자에 안이 책을 선물"송, 루 젠 카오 가을 색 미백, 오래된 봉우리로 은퇴했다.
새들은 마당에 있는 나무를 쪼아댔고 산사의 새들은 아직 잠들어 있었다. 차가운 돌이 계피, 야생의 물 위에 떨어진다.
18, '희망의 산사람을 암자로 돌려보내다' 송시환 산사람은 세상을 사랑하여 세상과 더불어 마음먹은 대로 행동합니다. 하지만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자 그는 먼 산으로 거처를 옮깁니다.
술에 취해 졸린 시냇물은 조용하고, 당신은 기대어.19, "롱징 잉귀 다리에 대한 열 가지 질문" 송시원은 주봉사에 감사하고이 새로운 다리로 은퇴했습니다.
마당은 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몸은 연기를 내뿜고 있었다.
20."나와 우중수는 부의 아들 우영을 보냈고, 바람은 은퇴하고 있습니다." 송사광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약속을 저버리고 닭으로 모래를 핥을 정도로 부끄러워했다. 진정으로 고귀한 학자를 선택하면 책과 고대 가문을 얻게 됩니다.
21, "은퇴한 주 관성하오" 왕송궁이 지어졌지만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성차오서점 밖, 달빛이 비치는 어선 앞. 땅은 한적하고 깨끗하며 모래는 평평하다.
22."숨어 돌아오는 리의 그림"은 10년 가까이 관악기를 꿈꿔왔지만 먼지 속에서 하늘을 볼 수 없다. 맑은 사람은 존경받지 못하고, 노란 두루마리는 성현을 해치지 않는다.
23."후퇴 송양" 장송용, 지상에 한없이 떠다니니 왜 끝나는가?
구름 속에 홀로 누워 손님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 칼 상자는 완전히 버려졌어요, 린 스님.
24, "장군을 중국으로 돌려보내라"류밍팡잉 남베트남 우동은 전쟁 영웅이 있고 귀신을 쫓지 않는다. 푸른 언덕에 누워있는 것이 좋다고 말하면 푸른 언덕은 지구상에 없습니다.
25. "우박 돌 무덤은 위안밍의지도를 숨 깁니다"명, 장 이닝, 과거에는 유비 초우가없고, 롱종 옛 제갈량입니다.
그래서 타오 펑제, 나는 너무 흥분해서 돌아왔다. 영변 잔치 영웅, 표준.
26, "린취안 인장 규제 지도" 산에 사는 스승 지명은 게으름만 좋아합니다. 채명은 산채가 어떻게 제거되든 상관하지 않는다.
식사 후에는 시냇물 소리를 듣고 멈춘다.
7. 은둔을 표현한 시 :
1. 소나무와 대나무는 진정한 친구이고, 산꽃과 새는 좋은 형제다.
2. 은자를 위한 음악
장안도로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 산신령의 절을 가르치니, 음식에 지쳤구나. 맛이 없는 곳에서 나는 행복하고 싶지만 내 삶을 살고 싶지 않다. 차라리 내가 되고 싶지만 다시 농사를 지을 것이다. 소나무와 대나무는 진정한 친구이고, 산꽃과 새는 좋은 형제입니다.
3. 번잡한 세상을 떠나,
주산린(朱山林)의 규칙을 나타내며
꽃은 사방에 있고,
새는 당신을 위해 노래한다. 봉황은 날개를 펴고 높이 날고, 사해는 불타오르네
4.
동쪽 벽에는 아름다움과 아무 상관이 없다.
진 대신에 당신의 마음을 이야기하십시오.
5 . 자고 하늘
신치지
나는 장안도로 가지 않고 산사(山寺)를 가르쳐 나를 기쁘게 한다. 나는 맛이 없는 곳에서 행복하고 물질이 없는 삶을 살고 싶다.
나는 차라리 나 자신이 되고 싶지만 상관없다. 세계 곳곳을 여행했지만 저는 농업으로 돌아갑니다. 소나무와 대나무는 진정한 친구이고, 산새는 좋은 형제다.6. 술 마시기.
(타오위안밍)
마차와 말이 없는 인류의 땅에서 집을 짓는 것은.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마음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쪽 산을 바라본다. 날씨가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왔다.
그런 말이 맞긴 한데, 내가 무슨 말을 했는지 잊어버렸다. 물론 가장 유명한 것은 타오위안밍의 산문 '고향으로 돌아가기'입니다.
8. 은둔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1, 돌아오는 빨래터의 대나무 말, 어선 앞에 휘어진 연잎. 봄날의 봄은 쉬어도 좋고, 가을의 해는 언덕에 오래 머물러도 좋다. -왕웨이, '언덕의 가을밤' 번역: 대나무 숲에는 집으로 돌아가는 빨래터 아낙네들의 웃음소리가 들리고, 연꽃은 떨고 있다. 고깃배가 가고 있다.
봄에는 꽃과 풀의 향기가 사라지지만 산의 단풍은 내가 영원히 머무는 까닭이네
어렸을 때 만나서 하룻밤 묵어 가자고 사람들을 초대한다.
지탄의 머리는 길어지고, 봄풀은 요요요.
지탄의 머리는 길고, 봄풀은 작은 사슴 요요. 못의 물은 맑고 잉어의 춤은 경쾌하며, 풀은 봄의 깊은 곳에서 길게 자라며, 야생 사슴의 콘서트는 광야에서 열린다.
3. 여기, 깊고 맑은 호수 옆에는 구름이 함께한다. 소나무 숲 중앙의 달은 남편처럼 맑은 빛을 쏟아낸다.
--장건 번역 「왕창린의 은거지에서」:시냇물은 헤아릴 수 없이 깊고, 한적한 곳에는 흰 구름만 있다. 소나무 숲에는 희미한 달빛이 있고, 그 맑은 빛은 당신을 위한 것 같습니다.
4. 나는 낚싯대에 앉아 냇물에 한가롭게 기대어 앉아 있는데, 문득 태양을 향해 배를 항해하는 꿈을 꾼다. --리바이, '태양을 향해 항해하기 어렵다' 번역: 그는 여가 시간에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이인처럼 작은 배가 태양을 향해 지나가는 꿈을 꾸었다.
5. 마차나 말이 없는 인간적인 조건에서 집을 짓고 있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라. 마음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타오위안밍, '정원으로 돌아가는 다섯 가지 노래' 번역:나는 이국땅에 있지만 마차와 말의 번잡함을 느끼지 못한다. 그 이유를 묻는다면, 나는 독특한 취향을 가지고 있고, 내 마음은 세상의 속박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며, 내가 있는 곳은 자연스럽게 세상 너머에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