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시를 어떻게 평가하나요?

시를 어떻게 평가하나요?

시 감상문을 작성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종합 분석 - 시를 전체적으로 분석하여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 위치에서 보다 완전한 글쓰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A.작가 소개.

B.작품이 쓰여진 배경에 대한 간략한 설명.

C.작품의 이미지 분석(시의 해석 또는 번역, 시에 표현된 감정과 아이디어, 시에 표현된 분위기).

D. 작품의 예술적 기법에 대한 분석(일반적으로 작품의 이미지와 결합).

E. 작품의 예술적 특징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종종 요약과 함께).

완결성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작가의 약력 및 집필 배경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2) 주제 분석 - 시의 가장 두드러진 측면을 분석하고 자신의 의견을 표현합니다.

이 글쓰기 방법을 적용할 때 분위기, 언어 표현, 특정 방식으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아름다움 등 한 가지 측면만 포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측면은 무시되므로 일반적으로 길이가 짧고 작습니다.

어떤 작문 스타일을 채택하든 시를 감상하는 사람은 시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분석이 있어야하며 다른 사람을 모방하거나 표절하지 않도록 노력해야한다는 점을 지적해야합니다.

고대 시를 감상하는 방법

고대 시 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고대 문학 연구의 중요한 목적 중 하나이며 향후 연구의 기초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고전시를 어떻게 분석해야 할까요?

우선, 우리는 시의 모든 단어와 문장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시의 원래 의미조차 이해하지 못하는데 어떻게 시를 분석하고 감상할 수 있을까요? 시 감상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샤오루 씨는 시 이해의 기본이 되는 '설명 이해'와 '암시 명확히 하기'의 원칙을 제시한 적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고전 시는 언어 장벽이 어느 정도 존재합니다. 일부 시의 경우 선대의 주석에 의존하여 이해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고전시는 암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암시의 의미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도 시를 읽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옛말에 "시는 할 말이 없다"는 말이 있듯이 시에 대한 이해는 당연히 다를 수 있지만, 결국에는 비교적 객관적인 기준, 즉 적어도 이 이해가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며, 이를 바탕으로 사유의 내용이나 예술적 방법에 대한 분석이 설득력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시를 분석 할 수 있습니다.첫째, 시의 배경과 글을 이해하고, 시 작품을 깊이 분석하고, 우선 작가를 이해하기 위해 시 작품을 깊이 분석합니다. 맹자는 한때 "사람을 알고 세상을 논한다"는 문학 비평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소위 "사람을 알고 세상을 논한다"는 것은 시인의 삶, 사상, 도덕성, 경험 및 시인의 시대를 이해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우리가 작품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데 매우 도움이됩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중기의 정치 상황과 류종원의 경험을 이해한 후에 <어부의 아버지>에서 세상을 피하고 산과 강을 돌보는 태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둘째, 작품 자체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특징을 분석합니다. 시와 연 등 짧은 작품의 경우 한 줄 한 줄 분석할 수 있고, 긴 작품의 경우 질문이나 구절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작품 분석의 주요 내용입니다. 우리가 분석하는 작품은 반드시 감상해야 합니다. 시를 읽을 때 우리는 우리 자신의 무언가를 느낍니다. 우리는 작품의 가치를 보여주고 우리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분석을 작성합니다. 작품을 분석한다는 것은 단어 선택에 주의를 기울이고 가능한 한 아름답고 간결한 언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면서 작품을 재창조하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셋째, 작품과 비슷한 다른 작품을 비교하고 분석하여 비교를 통해 시의 이념과 예술성을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월양탑에 오르다'와 맹하오란의 '동팅호수로'는 모두 동팅호를 묘사한 명작이지만 '월양탑에 오르다'는 두보가 나라의 운명에 대한 걱정과 백성들의 고통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는 반면 '동팅호수로'는 개인적인 고통에 대한 자기 연민에만 국한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두 시인의 마음과 성격은 서로 다릅니다. 넷째, 작품의 위상과 영향력을 아는 것도 작품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귤에 대한 찬가가 중국시사에서 최초의 완전한 아리아라는 것을 안다면, '사물을 마음에 담는' 기법이 귤에 대한 찬가에만 있는 독특한 기법이며 이 기법이 후대의 아리아 시에 막대한 영향을 끼쳤다는 것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작품을 분석할 때 이러한 측면을 달성했다면 우리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