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샹탄에 관한 시가 있습니까? 감사합니다 ~
샹탄에 관한 시가 있습니까? 감사합니다 ~
두보는 이백과 함께 세계' 두리' 로 불린다. 그의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어진 정치 사상이다. 그는' 선사군 요순위, 후사풍속순순' 이라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생활과 인민을 사랑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사랑한다. 그는 악을 미워하고 조정의 부패와 사회생활의 어두운 현상을 비판하고 폭로했다. 그는 인민을 동정했고, 심지어 자신이 기꺼이 자기희생을 하여 그들의 고난을 구하려 한다는 환상까지 했다.
두보는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평생 1400 여 수의 시를 창작했다. 그의 경력과 시 창작은 네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독서 로밍 기간 (35 세 이전)
오악 (오늘 저장), 치, 조 (오늘 산둥 북부, 허베이 남부) 를 여행하는 동안 낙양에 가서 임직했다. 낙양과 이백이 만난 후 깊은 우정을 쌓은 후, 고적함을 알게 되어 양송 (오늘 개봉, 상구) 과 함께 여행한다. 뒤이어 두리는 다시 창주로 가서 헤어지고 동쪽 기슭에서 만나 다시 헤어지면 다시 만날 기회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둘째, 장안 시대 (35 ~ 44 세) 에 갇혔다
그동안 두보는 장안에서 처음으로 시험을 보고 꼴찌를 했다. 나중에 그는 황제에게 봉헌하여 귀족에게 증여했다. 그는 "아침에 부자를 억류하고, 밤에는 살찐 말 먼지를 따르고, 잔을 떨어뜨리고 시원하게 굽고, 곳곳에 근심을 감추고 있다" 는 생활을 하고 있다. 결국 그는 정부를 이끌고 군대에 입대하는 작은 관원을 얻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차점',' 양대도' 등의 시를 써서 시정을 비판하고 권세를 풍자했다.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오백자를 부르다' 는 책이 특히 유명하다. 이는 장안 10 년의 고된 생활 이후 조정 정치사회 현실에 대한 인식이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는 것을 상징한다.
3. 도둑을 위해 졸려 벼슬을 한다 (45 ~ 48 세).
안사의 난동이 터져 관문이 함락되자 두보는 장주에 집을 안치하고 홀로 숙종으로 갔다. 그는 안사의 혼란에 사로잡혀 장안으로 끌려갔다. 혼란스러운 장안에 직면하여 그는 관군이 연이어 패배했다는 소식을 듣고' 달밤',' 봄망',' 애강두',' 슬픈 진도' 등의 시를 썼다. 나중에, 그는 봉상으로 도망쳐 사기를 치고 주웠다. 건의로 상서는 군 승상으로 강등되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경험을 시로 기록하여 그의 불후의 작품, 즉' 삼관',' 삼별' 이 되었다.
넷째, 남서 표류기 (48 세에서 58 세 사이).
샹저우 관군의 궤멸과 관복의 기근에 따라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집안을 도망쳐 주금, 동고 등을 거쳐 청두에서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다. 북한에 들어갔을 때 촉중 군벌이 반란을 일으켜 그는 자주, 랑주로 흘러갔다. 그런 다음 청두로 돌아갑니다. 엄무는 죽은 후 또 떠돌아다니며, 기주에서 2 년을 살았고, 또 두 호수로 떠돌아다니며, 강강에서 죽었다. 이 시기의 작품으로는' 물문지방 기심',' 봄밤 희비','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병귤',' 등루',' 서향',' 황하 양안이 황군에게 탈환',' 재현무랑' 이 있다 당시 이백의 시 두 수를 꿈꾸며 하늘 끝에 있는 이백에게 이백 20 수의 운문을 보냈다. 또한 가오 적절한, 중심점 상원, 지아 지, 연의 우, 청 qianqian, 바이 야오, 슈 식, 장 비아 오 가 쓴 시 가 있습니다. 당시 짱 공공은 주금에서 망명했고, 공공을 위해 서직마을의 승리를 맛보았다. 그가 부자가 될 계획을 세웠기 때문이다. 초당은 아직 지어지지 않았고, 곡자이와 같은 곡식을 써서 살 수 있으니, 10 월에 같은 계곡으로 갔다. 시 속에는 구, 철당협, 연경, 하한, 법정사, 청양협, 용문진, 석동, 계초령, 진흙 공산, 봉황대가 있다. 동곡에 가서 밤정에서 살다. 가난은 매우 유리하다. 도토리밤을 주워 황자급자족을 파다. 한 달도 안 살고 또 청두에 갔다. 12 월 1 일길, 목피령, 백사도, 비행선각, 석계각, 거백도, 검문, 루투산을 경유합니다. 연말에 청두에 이르러 Huan Huaxi 사원에 살고 있다. 체력이 높을 때 펑주를 찔렀다. 청두에 이르러 시를 보내 문의하다.
760 경자 숙종상 (3 년) 4 월 개원, 두보 49 세. 청두에 있습니다. 봄에 천은 서곽의 너구리 속에 산다. 사촌 동생 왕 15 사마이건, 허청 (의혹), 쇼씨, 하용, 웨반 (조카여야 함) 이 삼명부 과일나무를 심고 연초부터 완성한다. 위연은 촉나라에 살았을 때 대중을 위해 벽을 그리려고 시도했다. 초가을에 나는 임시로 신진에 가서 배디를 만났다. 가을밤에 주나무에 이르러, 높은 적응을 만났다. 겨울에 청두로 돌아가다.
76 1 신추숙종 상원 2, 사조의가 사사명을 죽였다. 두보는 오십 살이 되었다. 초당 연초에 나는 또 신진에 갔다. 2 월, 청두로 돌아가다. 가을 청성산에 갑니다. 청두로 돌아가다. 그때 나는 병이 많아서 생계가 어려웠다. 다른 곳으로 이사할 생각이 있다. 겨울에는 청두에 도착해서 왕륜과 함께 초당을 맛보고 한 잔 더 마신다.
762 년 7 월, 인인 숙종보는 4 월 개원, 황제 현종 붕괴, 태자우가 도착했다. 시인 이백이 죽다 (70 1-762). 두보는 51 세이다. 여름까지 봄부터 나는 초가집에서 살았다. 엄무의 노래와 매우 가깝다. 싸움에도 선물이 있어요. 7 월, 나는 엄무를 북한으로 돌려보내 배를 타고 면주로 가서 집의로, 상륙하여 그를 떠났다. 나는 내가 반대한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자주에 있다. 가을말에 청두로 돌아가 친자를 맞이했지만, 동유에 상당히 흥미를 느꼈다. 1 1 월, 나는 김화산의 사홍현 옥정관에 가서 진자앙 독서관의 유적을 찾았다. 동북현 오산의 자앙고리도 참관했다. 성남 동천현 곽생가를 참관하고 청산사 설기 서화벽을 참관했다. 그리고 카운티 정부 벽 뒤에 그린 크레인을 보세요.
763 년, 계모대 종광덕기 (보응이년) 7 월 개원, 이회현 정월 사조의를 죽였다. 두보는 52 세입니다. 첫 달, 나는 황군에 의해 수복된 자주, 황하 양안에 있는데, 원래 수도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또 동쪽으로 오추로 가고 싶었다. 나는 가끔 랑주 (쓰촨 랑중) 를 맛보는데, 나는 소머리, 두율, 이혜의 절을 참관했기 때문이다. 나는 태그를 돌려보냈고, 나는 면주에 갔다. 왜냐하면 신 씨를 보냈기 때문이다. 목화에서 자까지. 항주에 한 번 더 가다. 여름, Zizhou 로 돌아갑니다. 초가을, 나는 작별 인사를 하고 논밭으로 갔다. 9 월에 방관을 희생했다. 가을이 끝날 무렵, 집에서 편지를 받았는데, 딸이 아프다는 것을 알고, 급하게 태그를 되찾았기 때문이다. 1 1 월, 나는 협곡을 떠나 오추로 여행을 갈 것이다. 그래서 나는 나의 형제에게 청두교초당을 점령하라고 명령했다.
764 진가나 세대는 종광덕 2 세, 두보 53 세이다. 초봄에 그는 자주자 갑동에서 협곡을 나와 먼저 랑주에 도착했다. 법원은 조 우 공 카오 가 군대 에 가입 소환, 여행 이 설정되었습니다, 그래서 소환 되지 않았습니다. 2 월, 랑동을 떠날 때, 연국무장이 또 촉진에 있다고 들었는데, 희색이 밖을 내다보니 계획을 바꿔 청두로 갔다. 3 월, 청두로 돌아가다. 6 월 엄은 명절 직원이었고 공업부의 원외랑은 물고기 자루를 받았다. 가을, 거렴구, 상당히 즐겁지 않다. 시안 무술 가슴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휴가를 내고 잠시 초당으로 돌아갔다. 당시 조패는 청두에 있었는데, 단청이 추천했다. 영형은 저우치 갔다. 연말에, 나는 지아 지에게 무언가를 구하는 시를 보냈다. 엄무가 가장 가깝게 부른 해다.
765 년 종영태 2 대 10 월 두보 54 세. 정월 초 셋째, 막부 직무를 사임하고, 너구리 꽃계로 돌아갔다. 봄부터 여름까지 나는 초가집에 살고 있다. 5 월에 나는 가족을 데리고 초당에서 남쪽으로 내려갔다. 역사 (쓰촨 락산) 까지. 6 월, 룽 주 (쓰촨 이빈) 까지. 여유주에서 유주 (충칭) 까지. 여종을 기다리다. 도착하지 않으면 먼저 협곡으로 내려가세요. 가을에는 중주 (쓰촨 충현) 에 가서 용흥사 병원에 산다. 9 월, 운안현에 갑니다. 병으로 그는 운안에 남아 염명복의 셀에 머물렀다.
766 년 종대력 (영태 2 년) 11 월 개명, 두보 55 세. 봄, 운안에서. 당시 중심점 삼방은 사도사 () 였고, 시 한 수를 그에게 보냈다. 춘완, 여주로 이사를 갑니다. 당초 산에 거실이 하나 있었다. 가을에 나는 서각으로 이사했다. 추후 백무림은 여주 현 () 으로, 대중은 꽤 자금을 지원한다. 다년간의 옛 여단을 추억하는 작품이다.
767 딩은 대리에 살고 두보는 56 세입니다. 여주에 있습니다. 봄에 나는 서각에서 뒤늦게 이사했다. 3 월에 나는 영계의 초가집으로 이사했다. 집은 40 무 과수원, 몇 묘의 채소밭, 몇 헥타르의 논이 모두 강북 동쪽에 있다. 관형은 경성에서 왔다. 가을에는 벼농사 풍작으로 잠시 동툰에 머물렀다. 무의 이의는 중주에서 나왔고, 음은 영계초당에서 무주를 빌려 살았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적당한 때에, 나는 동유형향이라는 생각을 다시 하기 시작했다. 10 월 19 일, 여주에서 나는 차를 몰고 이십아 어머니의 검춤을 보러 갔다. 이번 겨울에 나는 여전히 병이 났다. 가을에는 왼쪽 귀가 청각을 잃기 시작한다.
768 년, 무신조 종대력 3, 6 월, 두보 57 세. 정월 중순에 협에 가다. 떠날 때 영계과수원의 남청형에게 주었다. 3 월 강릉까지. 여름에는 한동안 외국 도시 같다. 강릉에서 몇 달 동안 머물렀는데, 나는 결코 자랑스럽지 않다. 늦가을에 그는 공안현으로 이사했다. 구 하오 럭셔리, 리 김소 (푸 콩 장식) 및 스님 태을의 경우, 그는 경찰서에서 몇 달 동안 머물렀다. 세, 월주로 가다.
칠육구년 두보는 58 세였다. 첫 달, 월주에서 남악까지, 나는 도림사를 방문하고 송문지벽을 관람했다. 조청호에 살고 백사역에 살고 있다. Xiangyin 을 통해, 나는 xiangyi 사원을 방문했다. 다시 상류로 올라가면, 나는 2 월 초에 석포에 도착하여 그곳에 머물렀다. 진구를 지나 두 번째 빈 해안. 스와허씨, 다음날 밤 대륙 (샹탄). 3 월에 담주 (호남 창사) 에 도착했습니다. 머리 tanzhou, 두 번째 백마 탐사, jiaokou 에. 모든 것을 관문하고, 바람을 막다. 청동관을 신강 하구에 지키도록 파견하다. 두 번째로 폰프에 갔을 때, 나는 형주 (호남 형양) 에 도착했다. 여름에는 더위를 두려워하여 담주로 돌아간다. 강 에 사는 스와 작가의 [견권, 갑자기 어느 날, 보드에 대중 을 방문, 시를 읊고, 보상, 그래서 약속했다. 일년 내내 탄주에 있다.
770 년, 오력허공이 종주로, 두보가 승하하다 (7 12-770). 두보는 59 살이다. 봄, 탄주에서. 정월 21 일, 기억상실, 상원 2 년, 매일 시를 보낸다. 나는 한중의 왕군과 경조현에게 상을 주었다. 늦봄에 나는 이거북년을 만났다. 4 월, 헝 저우 에 혼란을 피하십시오. 나는 삼촌의 최웨이에 따라 천주에 가고 싶다. 내가 양양에 갔기 때문에 강물이 오를 때, 나는 밭에 정박하여 한참 동안 밥을 먹을 수 없었다. 영지의 책은 소에게 소주를 삶는 것이다. 한여름 회바, 가을에 담주에 도착하여 낮잠을 자고 다른 친지들의 집으로 여행을 갔다가 호남으로 돌아가 후베이에서 양양에서 낙양까지 장안으로 돌아갔다. 겨울에 나는 담약에서 죽고 악양에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