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일곱 자 시의 서예 작품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일곱 자 시의 서예 작품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월양탑의 기록1
월양탑의 기록은 북송 시대 문인 판중연이 월주(越州)의 절친한 친구인 등종량(登宗良)의 부탁으로 음력 9월 15일(1046년 65438+10월 17일)에 월양탑 재건을 위해 지은 산문 수필입니다. 이 글은 웨양탑의 풍경과 비오는 날과 맑은 날에 따라 달라지는 감정을 묘사함으로써 "사물을 당연하게 여기지 않고, 스스로 안타까워하지 않는" 선인들의 자애로운 마음을 드러내고, "천하보다 먼저 천하를 걱정하고, 천하가 즐거워해야 기뻐하는" 애국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단순히 산천의 경치에 대한 글이라는 좁은 범위를 넘어, 음양오행의 자연의 변화와 더불어 "사물을 보는 느낌"의 "감동적인 객시"를 결합하여 전체 텍스트의 초점을 정치적 이상에 대한 논의에 두어 글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기사의 영역. 내러티브, 장면 묘사, 서정성과 토론의 전체 텍스트, 정적과 동적, 빛과 어둠의 대조, 단순한 단어, 음절 조화, 장면보다 커플트의 조합은 혁신의 잡다한 잡다함이되었습니다.
2. 왕등정 서문
왕등정 서문은 당나라의 작가 왕보의 어록입니다. 홍두의 지형과 재능에서 연회에 이르기까지 왕등각의 장엄함, 시야의 탁 트임, 가을의 팽팽함, 경치의 밝음을 묘사하고, 연회의 유희에서 인생의 만남에 이르기까지 인생 체험의 느낌을 표현한 다음, 작가의 체험과 고백을 통해 자기의 의욕을 고취하고 마지막으로 시와 자조로 끝을 맺는 글입니다.
글 전체에 작가의 야망과 분노가 배어 있습니다. 몇 개의 더미 단어를 제외하고 텍스트는 전체적으로 두 배입니다. 구문은 4행과 6행으로 구성되어 깔끔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암시는 거의 전체적으로 더 자연스럽고 우아하게 능숙합니다.
3. "류용"
버들 날개는 성 당나라 시인 허의 7연 시입니다. 사물에 대한 시입니다. 시의 첫 두 줄은 봄 버드나무의 활력과 번영을 묘사하기 위해 두 개의 새로운 아름다운 은유를 사용하고, 마지막 두 줄은 봄바람을 "가위"에 비유하여 보이지 않는 "봄바람"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더욱 독창적이며 개념이 참신 할뿐만 아니라 풍미가 넘칩니다.
칠행시;
칠행시는 8행이 7행으로 이루어진 시로, 미터법의 규범을 따릅니다. 그 미터는 매우 엄격하며 단어 사용, 운율, 수평 및 짝짓기에 대한 엄격한 규칙이 있습니다.
첫째, 길이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여덟 줄, 각각 일곱 단어, * * * 쉰여섯 단어. 첫 번째와 두 번째 줄을 '첫 줄', 세 번째와 네 번째 줄을 '평행선',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줄을 '목선', 일곱 번째와 여덟 번째 줄을 '마지막 줄'이라고 부릅니다.
두 번째는 "목선"이라고 불리는 선입니다.
둘째, 운율 체계가 엄격합니다. 네 줄 또는 다섯 줄의 전체 운율은 일반적으로 짝수 줄, 즉 마지막 단어의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여덟 번째 줄이 운율에 맞아야 합니다. 첫 줄은 넣거나 넣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평평하고 끝은 운율이 맞으며 중간은 운율을 바꾸지 않습니다. 또한 운율 책에 있는 단어에 따라 운율을 맞춰야 합니다. 원칙적으로 원래 운율 만 사용할 수 있고 이웃 운율은 사용할 수 없으며 조금 더 관대하더라도 이웃 운율은 운율의 첫 줄에만 사용할 수 있는데이를 "차용 운율"이라고합니다.
첫 줄 운율 여부에 따라 7 자시는 첫 줄 운율과 첫 줄 운율이없는 두 가지 형식으로 나뉘며 첫 줄 운율이 올바른 형식으로 5 자시와는 다릅니다.
셋째, 수준을 찾는 데 주의를 기울이세요. 즉, 일반적으로 두 음절 (두 단어)이 한 단계로 배열되어 레벨과 요철을 번갈아 가며 배열되는 레벨링 법칙을 따라야합니다. 첫 줄의 첫 두 단어의 높이에 따라 7자 연은 평탄과 경사, 평탄과 경사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평행의 법칙에 따라 홉타자시에는 첫째, 평탄과 경사(마지막 단어가 평탄하여 평발이라고 함), 둘째, 평탄과 평탄(평탄과 평탄, 마지막 단어가 평탄하여 평발이라고 함), 셋째, 평탄과 평탄(처음부터 평탄하여 마지막 단어가 평발이라고 함), 넷째, 평탄과 평탄(마지막 단어가 발, 발이라고 함)의 4가지 표준 연이 있습니다.
이 네 가지 유형의 연은 연의 평면과 경사 형식의 변형의 기초가 되며 7자 연의 네 가지 기본 형식을 구성합니다.
넷째, 대립의 요건. 평행 연과 목 연은 반드시 대립해야 하며, 첫 연과 마지막 연은 틀릴 수 있습니다. 헵타마 시는 첫 번째 연의 첫 번째 줄과 마지막 줄에 의해 규제됩니다.
위 참조: 바이두 백과사전 - 헵타미터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