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우상숭배, 고대 시인, 그리고 광기. 시인 이백의 우상은 누구였을까요?
우상숭배, 고대 시인, 그리고 광기. 시인 이백의 우상은 누구였을까요?
"위대한 문인들의 뼈는 모두 당신의 붓이고, 천문 아카데미에서 나는 당신 곁에서 자란 작은 셰입니다." 리백은 자신의 우상 중 한 명인 시에우에 대한 시 '서안주 시에우 우편탑에서 교과서를 보내며'를 썼습니다. 시에우(谢朓)는 현휘(玄晖)라는 한자를 가진 남조의 시인이었습니다. 셰우와 셰링윈은 한 집안이었기 때문에 셰링윈이 맏형이고 셰우가 막내인 '두 셰'라고 불렀습니다. 그의 시의 주요 업적은 풍경시를 발전시킨 것입니다. 시에의 시 이론은 훌륭하고 둘 다 산과 강을 잘 형상화하고 풍경시에 능숙하지만 시적 장면과 취향은 다릅니다. 대서의 풍경시는 여전히 '형이상학적인' 색채를 띠고 있는 반면, 소서의 풍경시는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왕시천의 노래'에 나오는 '왕조 입성의 노래'는 "장강 남쪽의 자얼리 땅, 금릉 제국"이라고 말합니다. 시우의 대표적인 작품은 "푸른 물속을 헤엄쳐 주홍색 건물까지" "물고기는 새 연꽃을 놀고 새는 꽃을 흩뿌린다"입니다. 그리고 이백은 종종 이 우상을 떠올리며 "시쉔후이는 고요한 물처럼 고요할 줄 아는, 정말 긴 기억"이라고 말했습니다. ("진링시 서탑에서 달 아래서 노래하다") "세 개의 산은 서수회를 품고 있고, 물은 장안을 바라보고 있다." ("진링을 바라보는 세 개의 산, 음수를 보내다") "시에의 불타는 시를 외웠지만 북풍이 불고 비를 맞았다." ('무운을 위한 음명조의 가을 노래 감상')에서도 셰우에 대한 리백의 헌신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청나라의 시인 왕시진은 리백이 "평생 셰쉔청에게 고개를 숙였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것은 리바이의 시풍이 셰우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