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나를 칭찬하는시
나를 칭찬하는시
"
2. 스승님, 마음속으로 당신을 환영하오니 당신의 명성은 하늘에 닿을 듯합니다. 장밋빛 청춘에 당신은 모자와 수레의 중요성을 버리고 소나무와 구름을 좋아하셨으니, 이제는 백두산입니다. -이백, '맹하오란에게 고함'
3. 세 번째 소환으로 국정이 악화되자 그는 2대에 걸쳐 진심을 바쳤다. 그러나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고, 그 후로 영웅들은 외투를 입고 울었다. --두보, 「책의 향기」 중에서
4. 해가 뜨고 해가 진다. 우물에는 마실 물이 있고 농작물은 굶주리지 않는다. 그런 날은 편안하지 않고 아무도 황제의 권력을 부러워하지 않는다. --익명의 "대지를 두드리는 노래"
5, 창조는 침묵하지만 다정하고, 모든 추위는 봄을 느낀다. 새로운 천둥의 첫 소리를 기다리는 화려한 편곡. -- 장웨이핑 "새로운 천둥"
6, 우뚝 솟은 고층 빌딩의 그룹, 한 해를 기억하지 못해 행복합니다. 고대의 산과 고대의 길을 위해 짙은 구름을 제쳐두고, 기묘한 나무들이 물감으로 칠한 샘물을 듣는다. -리바이 "조화 추구, 명예로운 선생님 은둔"
7, 오랫동안 리셩을 보지 마세요, 광기는 정말 슬프다. 전 세계가 죽이고 싶어하고 나는 재능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두 푸 "보지 않음"
8. 순수한 포도주, 금잔, 10,000 구리 주전자, 10,000 달러 상당의 옥 쟁반의 비용. 나는 음식 막대기와 컵을 버리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단도를 뽑고 사방으로 헛되이 바라본다. --리바이, "가기 어렵다"
9. 옛날에는 불멸자라 불리는 광신도들이 있었습니다. 펜은 비바람에 흔들려 떨어졌고 시는 울음소리가 되었다. 그 이후로 명성은 퍼지지 않았습니다. 문학의 재능은 놀랍기 그지없으니, 다른 어떤 것보다도 널리 퍼질 것이다. --두보, '20운으로 이십이백을 보내며'
2. 감탄을 자아내는 명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내겐 할머니도 없고, 하루도 없고, 할머니는 장관도 없고, 세월도 끝이 없다. 조부모와 손자 두 사람은 서로에게 더 많이 의존합니다. (리미)
누가 감히 어린아이처럼 효성스러운 자식이 봄날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맹자오)
옷을 보냈지만 정자로 돌아오지 않았다. (황쥔셴)
아들은 효도하고 아버지는 너그럽다. (천)에 따르면
노년은 젊음처럼 행복해야 한다! 젊음에는 종달새처럼 아침 노래가 있고, 노년에는 나이팅게일처럼 세레나데가 있어야 한다. (칸트)
어머니는 손에 바늘과 실을 들고 먼 길을 떠난 아들을 위해 서둘러 옷을 만들었다. (맹자)
어머니의 마음은 자식의 천국이다. (이탈리아 속담)
나는 요람을 보고, 아들이 자라는 것을 보고, 쉴 권리가 없다! (호세 마르티)
노년에 명예를 얻는 것은 인간 정신의 최고의 특권이다. (스탕달)
노인에 대한 공경은 자연스럽고 정상적인 것입니다. 존경은 말뿐만 아니라 행동으로도 나타난다. (데이비드 다이크)
부모의 친절에 보답하는 것은 인간의 노동에 대한 존중의 표시이기도 합니다. (잠언)
교육 기술의 모든 신비는 아이들을 돌보는 방법에 있다. (수콤린스키)
3."내가 존경하는 사람"에 대한 시를 써보세요. 운율과 운율은 내 마음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내가 존경하는 사람은 많지만, 그 중에서도 평생 나에게 유익을 준 한 사람이 있는데, 바로 관리인이다.
추운 어느 날 아침 등굣길에 빗자루를 들고 바닥을 쓸고 있는 한 남자를 어렴풋이 본 기억이 납니다. 자세히 보니 청소부였어요. 그때 저는 '이렇게 추운 날 청소부가 바닥을 쓸기에는 너무 춥지 않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유니폼과 마스크를 쓰고 왼손에는 빗자루를, 오른손에는 쓰레받기를 들고 있었습니다. 얼굴을 찌르는 바람에 귀가 빨갛게 달아올랐습니다.
그녀는 왼손에 쓰레받기를, 오른손에 빗자루를 들고 조심스럽게 그리고 인내심을 가지고 쓸었습니다. 나는 그녀가 이걸 쓸고 저걸 쓸고 하는 것을 보았다. 이 동작을 몇 번이나 반복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녀의 손이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 다시 보세요! 쓰레받기가 가득 차자 그녀는 갓 쓸어낸 땅이 오염될까 봐 조심스럽게 쓰레기통에 비웠습니다. 쓰레받기를 비운 후 다시 청소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그녀의 눈빛에서 사람들이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도로를 깨끗하게 유지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그 순간 돌풍이 불면서 도로가 다시 더러워졌습니다. 청소부는 힘없이 말했습니다. "아아,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정말 없어요. 다시 쓸어야 해요." 그러자 그는 정신을 차리고 "괜찮아, 내가 할 수 있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는 다시 청소를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는 쓰레기를 먼저 쓸고 나서 쓰레받기로 쓰레기를 쓸어 담았습니다. 쓰레기가 가득 차면 빗자루로 입구를 막아 쓰레기가 흘러내려 쓰레기통 트럭으로 다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렇게 하면 쓰레기를 치우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생각 끝에 청소부는 쓰레기를 치웠어요. 저는 망설임 없이 그에게 다가가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정말 친절하시네요! 묵묵히 헌신하는 정신을 배우고 싶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청소부는 미소를 지으며 제 말을 들었습니다.
이 사람이 제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입니다. 매일 일찍 일어나서 묵묵히 봉사하는 사람. 이 사람의 성품은 배울 만한 가치가 있지 않나요?
4. "존경"을 표현할 수 있는 문장은 어떤 것이 있나요? 당신은 단단한 화강암으로, 기꺼이 길을 닦고, 거친 흰색을 매끄럽게 하고, 진흙을 제거하고, 사람들이 스스로 앞으로 나아가도록 합니다....
당신은 위대한 씨 뿌리는 사람이고, 봄을 심는 사람입니다. 경작이 끝나면 이마에 깊은 선을 남기고, 그 깊은 선 하나하나가 인생의 밭에서 빛나는 선이 됩니다.
당신의 인생의 가을은 단풍잎의 색입니다. 봄이 봄보다 낫다는 뜻이 아닙니다. 서리가 내리는 두두의 계절이지만 유난히 빛나는 계절입니다!
당신은 역사의 수레바퀴를 당겨 빠르게 달리고, 험준한 산길을 평평하게 만들고, 굽은 강을 곧게 펴기 위해 인생을 바칩니다. 현실은 우리에게 더 이상 구불구불한 길을 남기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나의 가장 큰 존경자.
당신의 삶은 불타는 붉은 석류와 같습니다. 늦가을에도 당신은 여전히 불처럼 오닉스 구슬을 내어줍니다.
회색 머리카락은 당신에게 부드러운 달빛과 같아서 생명나무를 은빛 신성한 빛으로 빛나게 합니다.
시인은 자랑스러운 서리 속의 가을 국화를 찬양하지만 가을 국화의 침체기를 어떻게 당신의 삶에 비교할 수 있습니까? 수십 년 동안 당신은 항상 폭풍 속에서 우뚝 서있었습니다 ...
당신의 부지런한 펜은 깊은 밭을 갈기 위한 쟁기입니다. 당신은 이 비옥한 지식의 토양을 쟁기질하면서 계속 글을 쓰고 쟁기질을 합니다. 황금빛 수확의 가을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70세가 넘었지만 당신은 여전히 성실합니다. 정직하고 열린 마음, 이타적이고 관용적인 성품, '겸손하지만 나라를 걱정하는 마음'은 존경할 만합니다!
당신은 큰 나무이고 저는 당신의 그늘 아래서 자랐습니다. 두 개의 달콤한 열매가 나무에 떨어져서 저에게 영양을 공급했습니다.
5. 숭배를 표현한 시 전집, 41. 간체자로 된 여덟 편의 시 목련.
1. 한투로 돌아온 문희
하늘은 멀어지고,
시간은 사라지고.
부유하고,
나 홀로 수천 리를 여행하네.
환상을 품고,
화창한 날에 수천 마리의 기러기가 여행하네. 흰 구름으로 변해 하늘을 날아다니는 죽음의 환상.
2. 선생님이 되지 마세요.
형상과 그림자,
피로 쓴 글을 읽는다.
동서로 가고,
그리고 그때부터 꿈에서 만나요.
여름이 오면 추위가 가고,
바람이 세상을 흔든다.
낙엽이 떨어지고 눈이 흩날리는데
나는 거침이 없네.
3. 문고놀이
잠자던 사자가 깨어나서,
분노하여 다섯 능선을 흔들었다.
죽음을 맹세하며 영원한 증오와 수치심을 씻어냈다.
먹을 튀기며,
붓 안의 봄 물결이 격렬하게 일었다가 가라앉았다.
이 새로운 시는 처음으로 쓰여졌네,
세상의 누구도 감히 패권을 위해 싸울 수 없네.
폭풍이여,
세상의 먼지와 진흙을 씻어내라.
충격적인 파도
여기서 달리는 것은 멸종입니다.
기묘하고 억제되지 않는,
모든 감정은 감정이다.
광대한 면적에 걸쳐,
중산강은 이 시에서 가장 웅장하다.
5. 우하오
큰 소리로 말하라,
영웅은 천하에 무적이다.
재능이 뛰어나고,
수년 동안 놀라웠다.
탁월한 펜,
정의의 기념비를 세우기 위해서만.
강을 바다에 던지고
가장 멋진 인생을 쓰십시오.
6. 텐 마일 스트리트
최선을 다하라,
산과 강은 오랫동안 당신을 위해 눈물을 흘렸다.
텐 마일 스트리트,
하늘과 땅이 함께 슬퍼하고 있네.
백설공주,
마음과 영혼이 성령께 제물로 바쳐졌네.
링 섀도우 앤 여기 있나?
땅에 뿌려진 것은 사랑입니다.
7. 바다의 지도
수백 마리의 새들이 하늘을 날며
함께 기쁨의 찬가를 부르네.
봄과 눈,
이 노래의 아름다움은 언제나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달을 비추는 두 개의 샘,
세상은 더 넓어졌네.
위대한 산과 강,
이제부터 나의 새로운 장이 열립니다.
8. 시경
구름처럼 떠다니고,
비단과 실은 향기로운 영혼이다.
용처럼 민첩하면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감정을 과시하네.
문자의 성인이여,
천하의 영웅들이여, 마음껏 즐기소서. 높은 산과 흐르는 물, 오천 년 만에 가장 장엄하네.
6. 감탄, 설득력, 감탄에 대한 인용문! 해설과 공연의 대가, 샨티안팡.
게를 처음 먹어본 사람들은 감탄할 만하다. 그들은 감히 먹을 수 있는 전사가 아닌가요? 현대 중국 작가이자 정치 평론가인 루쉰이 감탄했습니다.
진정한 사람은 남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생각할 필요가 없고, 사람들이 자신을 존경하거나 싫어하는 것을 생각할 필요가 없다.
파괴자와 건설자는 모두 의지의 현상이다: 하나는 일을 준비하고, 다른 하나는 그것을 완성한다; 전자는 악의 천재, 후자는 선의 천재로 보인다; 하나를 미화하고, 다른 하나는 잊어 버린다. 악한 자는 꿈에서 저속한 자를 깨우고 그를 존경하지만 선한 자는 침묵을 지킨다. 발자크, 프랑스 작가
내 인생에서 존경했던 사람들은 모두 열혈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저는 냉혈한은 아니지만 피는 따뜻합니다. 저는 항상 뜨거운 피를 가진 사람들을 만나고 싶어요. 저도 그들 중 한 명이 되고 싶어요. 제가 화를 내는 동안 그들은 이미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항상 발견하곤 합니다. 제가 생각할 때쯤이면 그들은 이미 행동하고 있죠. 제가 행동할 때쯤이면 그들은 이미 죽어 있었고 저는 행동하기가 두려웠죠. 그들은 제 인생에서 가장 큰 희망이 되었어요. 자연스럽게 그들을 존경하게 되었고 그들의 피가 제 몸을 따뜻하게 해주길 바랐어요. 카레이서, 작가, 타임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한한
나는 왜 중국 문학을 좋아하나요? 대답하기 쉽지 않은 질문입니다. 8세기 우리 동포들이 숲 속에서 야만적인 삶을 살고 있을 때 당나라의 시인들은 연시와 운문시, 고시를 쓰고 있었습니다. 고전 시에서 현대 시인들의 작품에 이르기까지 중국 시는 3,000년이 넘었습니다. 국가풍의 가사는 얼마나 훌륭하고, 취취의 은유와 풍부한 이미지는 얼마나 아름다운가요. 한나라의 민요와 음악, 남북조의 풍경시, 당나라와 송나라의 위대한 시인들의 작품, 원나라의 산문 작품은 세계 문학에 속하며 서양 문학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작품들을 읽을 기회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중국 문학의 매력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독자들은 문학을 통해 매우 사랑스럽고 존경할 만한 많은 사람들을 알게 될 것입니다. 저는 '중국의 바람'에 나오는 '아름다운 소녀'와 '섹시한 소녀'와 사랑에 빠졌어요. 북송과 남송의 밤 노래는 제 욕망을 자극합니다. 물의 여백』을 번역할 때는 산에 가서 108명의 영웅을 만나고 싶었습니다. 션콩웬의 국경 마을을 번역할 때는 작가의 고향에 가서 소박하고 소박하며 솔직한 주민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었습니다. 언젠가는 친구 리루이를 따라 루량산에 가서 <바람 없는 나무와 구름 없는 길>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만나고 싶다는 큰 소원을 이루고 싶습니다. 존경에 대한 인용문: 스웨덴의 죄학자이자 노벨 문학상 18회 종신 심사위원 중 한 명인 마유란.
올 겨울, 의족을 새로 장만한 공급소 소장인 팻 타이거에게 영감을 받아 의족을 만들어 주기로 결심했습니다. 몇 년 전 우정을 쌓은 남녀 주인은 왕의 아내를 찾아 마음을 전했습니다. 왕의 도움으로 호스트와 안주인은 의족의 안팎을 꼼꼼히 조사했습니다. 팻 타이거의 의수는 장애인 혁명군을 전문으로 하는 공장에서 맞춤 제작되었습니다. 당나귀인 저는 그런 대접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 공장에서 당나귀를 위해 가짜 발굽을 만들어 준다고 해도 제 주인은 그만한 비용을 지불할 여유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 남자와 여자는 저에게 직접 가짜 발굽을 만들어주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3개월 동안 가짜 발굽을 부수고, 부수고, 다시 만드는 데 시간을 보냈어요. 마침내 그들은 진짜처럼 보이는 가짜 발굽을 만들어 제 잘린 팔다리에 묶었습니다. 그들은 저를 마당에 여러 번 끌고 다녔는데, 부러진 신발을 묶는 것보다 훨씬 기분이 좋았어요. 발이 뻣뻣하긴 했지만 절뚝거림은 많이 줄었습니다. 스승님들은 마치 시범을 보이기라도 하듯 고개를 높이 들고 저를 이끌고 길을 걸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스승님께 잘 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일을 제대로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마을 아이들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보려고 우리를 따라왔어요. 길가에 있던 사람들의 눈빛을 보고 그들의 말을 들었습니다. 그들은 제 스승을 매우 존경했습니다. 우리는 노란 얼굴의 홍타이위를 직접 만났습니다. 홍타이위는 "파란 얼굴, 인민공화국을 향해 시위하는 거야?"라고 비웃었다. "감히 그러고 싶지 않아요." 사부가 말했다. "인민공화국은 신경도 안 써요." "하지만 당신은 인민공화국의 거리를 걷고 있잖아요." 홍타이위는 손가락으로 땅과 하늘을 가리키며 냉정하게 말했다."하지만 당신은 여전히 인민공화국의 공기를 마시고 인민공화국의 햇빛을 비추고 있잖아요." "인민 코뮌이 생기기 전에는 이 거리가 있었습니다. 인민공화국이 있기 전에는 공기와 햇살이 있었습니다." 제 스승은 "이것들은 신이 모든 인간과 동물에게 주신 것이니 인민공화국인 당신들은 독점할 권리가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내 주인은 심호흡을 하고 길바닥에 발을 딛고 의자에 기대어 햇볕을 쬐며 "좋은 공기, 좋은 햇살, 얼마나 멋진가!"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제 어깨를 두드리며 "올드 블랙, 숨을 들이마시고 땅을 밟으며 햇볕을 쬐세요."라고 말했습니다. 2012년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모옌의 "삶과 죽음의 피로".
7. 맹하오란의 시 '감탄'의 교훈은 무엇인가요?
당나라:이백
스승님, 마음속으로 당신을 찬양하니 당신의 명성이 하늘에 닿았나이다.
장밋빛 젊음에 당신은 모자와 수레의 중요성을 버리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으니, 이제는 백두산입니다.
달과 꿈의 현자, 꽃의 유혹에 취한 당신은 황제의 말에 귀를 막았습니다.
알파인, 내가 그대에게 닿기를 얼마나 갈망하는가.
수나라 재상의 사원
당나라:두부
비단 도시 근처의 깊은 소나무 숲에 유명한 재상의 사원이 있다.
봄이 되자 푸른 풀이 계단을 점령했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지저귀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정사를 더욱 악화시켰고, 그는 두 세대에 걸쳐 자신의 진심을 바쳤다. (잦은 고난:잦다)
그러나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고, 그 후로 영웅들은 외투를 입고 울었다.
토양을 이기는 노래
전진:익명
해가 뜨면 심고, 해가 지면 집에 가서 쉰다.
우물에는 마실 물이 있고, 농작물은 굶주리지 않는다.
이것은 편안한 삶이 아니며 아무도 황제의 권력을 부러워하지 않습니다.
신레이
청나라:장웨이핑
창조는 조용하지만 깊고, 모든 추위는 봄을 느낀다.
신레이의 첫 소리를 기다리는 여러 가지 색채의 편곡.
조화를 추구하고 스승을 공경하며 은거하는 삶
당나라:이백
가파른 산봉우리, 한 해의 기억에서 해방된 염소 자리의 날들. 짙은 구름을 걷어내고 옛 산과 옛 길, 기묘한 나무들이 샘물 소리를 듣네.
따뜻한 꽃은 푸른 소를 눕히고, 흰 학은 높은 소나무 가지에서 잠을 잔다.
선생님과 이야기하며 강은 어스름에 가려지고, 나는 홀로 차가운 산의 구름을 걸으러 간다.
다음은 작가 소개 글의 일부입니다.
이백(李白, 701~762)은 '추방된 불멸자'라고도 불리는 청련(靑蓮)의 이름인 태백(太白, 701~762)의 본명입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시 불멸자'로 불렸습니다. 그는 두 푸와 함께 "두리"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두 시인인 리상인과 두무와 구별하기 위해 그는 '소두리'로 불렸고, 두부와 리백은 '대두리'로도 불렸어요. 그는 쾌활하고 관대했으며 술과 시를 좋아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즐겼습니다.
리바이유의 리타이바이 문집은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으며, 그의 시는 대부분 술에 취했을 때 썼습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루산폭포를 바라보며, 걷기 힘든 길, 수로 가는 길, 술에 들어가다, 월부인의 가사, 바이디시에 처음 보내짐 등이 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이백의 전기(예: 원잉의 '샹' 기록)가 있습니다. 이백의 수사학은 선구적인 의의와 예술적 성취라는 측면에서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습니다.
두부:
두부(서기 712년~서기 770년)는 메이(梅)라는 이름을 가진 인물로, 스스로를 소릉야노인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한족으로 원래 샹양 출신이며 허난성 공셴(현재의 허난성 공이) 출신입니다.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두리'로 불렸습니다. 리상인, 두무와 "작은 두리"를 구별하기 위해 두부와 리백은 "큰 두리"라고도 불렸고, 두부는 종종 "늙은 두"라고 불렸습니다.
두 푸는 중국 고전 시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으며 후대에 '시의 현자'로 불렸고 그의 시는 '시의 역사'로 알려졌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시이, 두공부, 두소령, 두조당이라고 불렀습니다. 두보는 봄의 희망, 북방원정, 세 관원, 세 이별 등의 유명한 시를 썼습니다. 759년 두보는 관직을 버리고 사천으로 떠났습니다. 전쟁에서 탈출해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여전히 자신의 삶을 돌보며 나라의 일을 돌보았습니다. 두 푸는 현실주의 시인이었지만 거칠고 거침없는 면모도 지니고 있었습니다. 그의 걸작 '술을 마시는 팔선녀의 노래'에서 두 푸의 허세와 건조함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두푸 사상의 핵심은 유교의 인의예지 사상이며, 그는 "통치자 요와 순을 왕위에 오르게 한 다음 풍속을 순화시키겠다"는 원대한 소망을 품고 있습니다. 두보는 생전에 유명하지는 않았지만 그의 명성은 널리 퍼져 중국과 일본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두 푸의 시는 약 65,438편+0,500편이 보존되어 있으며, 대부분은 두공부 문집에 수록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