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다른 사람의 애국시를 평가하는 방법
다른 사람의 애국시를 평가하는 방법
1. 작가의 삶, 생각, 창작 스타일을 알면 작품의 내용을 이해하고 파악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예를 들어, 한때 진나라에 대항하는 투쟁의 최전선에서 싸우다 죽은 신치지는 남쪽으로 돌아 왔을 때 항복 주의자들에게 압박을 받고 타격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의 글은 대부분 과거의 투쟁 생활을 회상하거나 나라를 위해 봉사한 분노를 담담하고 슬픈 문체로 표현한 것이 대부분이다.2. 시대에는 시대의 특징이 있고, 시대에는 그 시대의 문학이 있다. 한 시대의 문체를 제대로 이해하면 그 시대의 문학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시대에는 나라가 강성했고 군대에 입대한 지식인 대부분이 용맹했습니다. 그들의 시, 특히 국경시는 나라 밖의 혹독한 환경을 묘사하고 고향의 친척을 깊이 그리워했지만 더 많은 시가 나라를 지키기로 결심 한 의로운 분노로 가득 차 있었기 때문에 스타일이 높고 감정적이었다. 송 왕조는 매우 달랐습니다. 가난과 약화, 송나라의 국력 쇠퇴는 당나라의 분위기를 잃어버렸습니다. 지식인의 펜에서는 덜 영웅적이고 슬픈 정신, 덜 장엄한 정신, 더 많은 가족과 국가적 관심사 3. 많은 고대시에는 짧은 "서문"이 앞에 나옵니다. 일부는 창작 시기를 설명하고, 일부는 창작 이유를 설명하고, 일부는 창작 과정을 설명하고, 일부는 창작 배경을 설명하고, 일부는 전체 작품이 감정적 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설명합니다. 작품의 이념적 내용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며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4. 대부분의 작품의 이념적 감정은 단일하지 않으며 매우 복잡한 감정이 많이 섞여있을 수 있으므로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물론 독자는 때때로 상상력을 발휘하여 원작을 바탕으로 2차 창작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작가의 전반적인 창작 방향과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고정되어 있지만 리칭자오, 신치지 등과 같은 특별한 경우의 개별 작품이 자신의 창작물 고유의 스타일 외에 존재한다는 것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고대 시의 주관적 감상 "세 가지 주의" 원칙에 답하십시오: 첫째, 질문 유형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양지옹의 '군대에서', 리바이의 '베트남 방문', 루오의 '맹하오란과의 작별', 두푸의 '매미 소리를 듣는 정치범' 등 주제 자체가 암시적인 작품이 있습니다. 둘째, 작가에 집중하세요. 일반적으로 심사 대상으로 선정된 시는 신치지와 소서의 대담한 말, 유영과 진관의 완곡한 말, 이백의 낭만적 시, 왕웨이의 '그림이 있는 시' 등 작가의 주요 창작 스타일을 대표하는 시입니다. 이에 주목하면 전체적인 감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에 주의를 기울이면 전반적인 감상에 매우 유익합니다. 셋째, 노트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노트는 감상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콘텐츠입니다. 비록 몇 마디에 불과하지만 질문자가 힌트를 주었습니다. 어떤 것은 글의 배경을 소개하면서 시의 사상적 내용을 암시하고, 어떤 것은 관련 시를 소개하면서 시적 암시나 분위기에 대한 힌트를 주기도 하고, 때로는 작가의 소개를 통해 시의 문체를 암시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노트를 꼼꼼히 살펴보세요. 고시를 감상하는 데는 세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첫째, 전체적인 인식, '시의 눈'을 파악하고, 느낌을 경험합니다. 고전시는 가족, 시골, 우정, 사랑 등의 감정으로 요약할 수 있으며 이러한 감정은 때때로 카타르시스를 불러일으킵니다. 이러한 감정은 때때로 한 문장이나 한 단어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 '문장'과 '단어'는 시의 '눈'이며, 종종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여 보여주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2002년 전국 17권에서 리바이의 '봄밤 로스앤젤레스에서 피리를 들으며'가 선정되었는데, 이 시의 '시의 눈'은 네 번째 연의 '향수'라는 단어입니다. "누가 그리움을 견딜 수 없겠는가?" '향수'라는 단어는 그리움과 향수를 의미하는 수사적 질문으로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둘째, 이미지를 느끼고, 재현하고, 의미를 맛보세요. 고전시의 이미지는 소설에 묘사된 인물에 국한되지 않고 '이미지'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사람, 사물, 풍경, 꽃, 새, 곤충, 물고기 등이 모두 '이미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전시의 이미지는 풍부한 의미, 복잡한 감정, 심오한 철학, 시인의 강한 주관적 색채를 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객관적인 이미지와 주관적인 의미는 동형적이어서 위대한 아름다움의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고전시의 복잡한 이미지 중 일부는 "달"은 향수병, "별"은 증오, "물"은 많은 문제에 대한 은유와 같은 독특한 국가적 특성과 특별한 의미를 부여받습니다. "는 많은 문제에 대한 은유입니다." "매화와 국화"는 고귀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노래"는 구름의 야망을 가지고 있으며 "류"는 부드러움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지만 경박함이 있습니다. "류"는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지만 경박 한 의심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류'는 당나라 시와 송나라 시에서 '이별의 그리움'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부여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이백의 '봄밤 바위길에서 피리소리를 듣고'의 세 번째 행에 나오는 '버드나무를 접다'의 의미는 연인의 이별의 슬픔을 의미하는 유용의 '양류강 기슭의 바람과 달', 친구들의 보물 교환을 의미하는 왕위의 '객사의 푸른 버들과 새색시'와 연결하면 '버드나무를 접다'의 의미를 풀 수 있다. "버드나무를 접다"의 의미를 풀 수 있습니다. 셋째, 언어를 주의 깊게 연구하고 단어를 비교하여 효과를 전달해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지아다오의 '밀다'와 왕안시의 '초록'에서 알 수 있듯이 한자의 세련미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먼저 어떤 단어가 다듬기에 좋은지 구별한 다음, 왜 좋은지, 그 효과를 어떻게 전달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붉은 방의 꿈』의 48번째 장에서 샹링은 "사막은 외롭고 곧고, 양쯔강에는 해가 지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얼마나 똑바로 그리고 싶으신가요? 태양은 자연적으로 둥글다: '직선'이라는 단어는 불합리하고 '둥글다'라는 단어는 너무 저속해 보인다. 책을 덮고 곰곰이 생각해보니 어디서 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두 단어에 대해 두 단어를 더 찾아야 하는데 두 단어를 찾지 못했습니다. "비교 대상을 소개하고 높고 낮음의 차이를 강조하는 등 단어를 바꾸면 발산적 사고를 일깨우고 아이디어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운 비에 물고기가 나오고, 맑은 바람에는 제비가 비스듬히 날아간다'('비스듬히'를 '파리'로 바꾼 건가요?). '비스듬히'라는 단어에는 '날다'라는 동작뿐만 아니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날아가는' 형태의 아름다움이 담겨 있습니다." "강에 새가 희어질수록 청백산은 더 타들어간다"("타다"를 "붉다"로 바꿀 수 없나요?). --) '불타다'는 '붉다'보다 더 화려할 뿐만 아니라 풍경, 즉 꽃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고전시의 언어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은 정확하고 생생하며 의미 있는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