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연설문 작성 형식

연설문 작성 형식

연설문의 종류와 내용에 따라 구성 방식이 다르지만 기본적인 구성 형식은 시작, 본문, 끝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각 부분의 구체적인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매력적인 목소리로 시작하세요.

연설의 시작은 연극 '타운홀'의 시작과 같이 오프닝 멘트라고도 하며, 전체 글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시작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본론으로 바로 들어가기.

이런 종류의 시작은 장황하게 설명하지 않고 요점을 바로 잡으며 처음부터 요점을 명확히 합니다. 예를 들어, 1941년 독일 의회에서 군비 지출에 반대하는 리브크네히트의 성명은 "나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이 제안에 반대합니다"로 시작되었습니다.

? 사실 진술과 맥락 설명

청중에게 처음에 새로운 사실을 알려주면 주의를 끌고 청중의 관심을 끌기가 더 쉽습니다. 예를 들어, 1941년 7월 3일 스탈린의 '라디오 연설'은 "6월 22일부터 우리 조국에 대한 히틀러의 위험한 군사 공격이 계속되고 있다"로 시작됩니다. 적군이 용감하게 싸웠고 적의 정예 사단과 정예 공군이 전장에서 우회하고 매몰되었지만, 적은 전선에서 새로운 병력으로 계속 돌파하고 있다. ..... 우리 조국은 심각한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생각하게 만드는 질문 제기.

질문을 통해 청중이 문제에 대해 생각하도록 유도하여 긴장감을 조성하고 답을 알고 싶다는 기대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예를 들어 샤오쿠의 삶, 이상, 추구는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사람은 자신의 젊음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여기서 제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경고하는 이야기를 인용하면 다음과 같이 이어집니다.

심오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격언을 인용하면 다음과 같이 이어집니다. 예를 들어, "나의 생각과 상승"이라는 제목의 한 대학생의 연설은 다음과 같이 멋지게 시작됩니다."인생에서 한 번도 길을 잃은 적이 없다면, 그는 생각한 적이 없는 사람이다."

.

다른 시작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므로 모두 나열하지는 않겠습니다. 요컨대, 처음에 어떤 형태를 취하든 솔직하고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2. 본론은 클라이맥스에 이르기까지 한 단계씩 차근차근 펼쳐야 합니다.

연설의 본론은 클라이맥스에 이르기까지 한 단계씩 차근차근 전개되어야 합니다. 소위 클라이맥스는 연설에서 가장 훌륭하고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글의 주요 부분은 이론적으로 청중을 설득하기 위해 단계별로, 청중을 끌어 들이기 위해 내용을 단계별로, 청중의 정서적 감염을 단계별로 단계별로 단계별로 설득합니다. 구조적 수준을 신중하게 배열하기 위해 층별로 층별로 깊어지고 연동되어 자연스럽게 클라이맥스로 밀려납니다.

주요 부분은 다음 세 가지 방식으로 전개할 수 있습니다.

병렬형.

평행형은 연설의 중심 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관점과 측면에서 표현되며, 그 구조의 형태는 바퀴의 축과 스포크처럼 사방으로 방사형입니다. 그리고 각 측면은 중심 논증과 직접 대면하여 이를 증명합니다.

진행.

즉, 피상적이고 얕은 수준에서 시작하여 점차 깊어지고 한 층씩 전진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마침내 죽순을 한 층씩 벗겨내는 것처럼 심오한 주제를 드러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연설의 구조적 수준을 정렬하면 표면에서 내부까지 철저하게 정교하고 증명할 수 있습니다.

병렬과 진행의 조합.

이 구조는 평행 안에 진행이 있거나 진행 안에 평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일부 웅장한 연설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3. 결말은 건조하고 간결하며 강력해야 합니다.

연설의 끝은 주요 내용의 전개에 따른 필연적인 결과입니다. 결말에는 유도, 유도, 승화, 희망, 촉구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전체 작품의 길이를 설정하는 좋은 결말, 간결하고 간결하며 강력하며 뱀이 발을 추가하고 가지와 잎을 추가하는 것을 피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