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인생의 대가에 관한 시
인생의 대가에 관한 시
감상:인생은 세상에 뿌리가 없고, 길 위의 먼지처럼 떠돌아다닌다. 인생은 바람과 함께 지나가고, 이 육신은 고난을 겪으며 예전의 모습을 잃은 지 오래다. 온 세상이 형제이어야하는데 왜 생물학적 형제가 서로 키스해야합니까? 행복하면 행복해야합니다. 와인이 있다면 이웃을 초대하여 마셔야합니다. 젊음은 한 번 사라지면 다시 돌아올 수 없고, 어느 날은 다음 날을 볼 수 없습니다. 우리는 전성기에 자신을 격려해야 합니다. 시간은 흐르고 아무도 기다리지 않습니다.
236,000일은 매일 밤 촛불을 밝힙니다. 하루가 얼마나 짧은지, 인생의 굴곡에 백 년은 쉽다--(당나라 이백)
감상:이백의 시와 열하일기는 인생이 너무 짧아서 낮을 다 써버릴 수 없다는 똑같은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밤에도 촛불을 켜고 계속 놀자! 다른 사람의 말을 믿지 마세요. 배우기를 촉구하는 것은 말도 안됩니다. 리백은 평생 이런 글을 쓴 적이 없습니다! 그의 눈에는 그런 사람은 바보, 바보라고 부를 수밖에 없습니다.
3. 궁극적인 천지는 없고, 인생은 일출과 같다(삼국지 조자룡)
감상: 천지는 영원하고 끝이 없다. 인생은 일출과 같이 잠시 빛났다가 잠시 사라지는 극히 짧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삶을 소중히 여기고 짧은 시간 동안 의미 있는 삶을 살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4. 군자는 해를 소중히 여기고, 현자는 하루를 소중히 여기고, 현자는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원)
감상: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정도에 있어서 군자와 현자는 해를 기준으로 논하고, 현자는 하루를 기준으로 논하고, 현자는 시간을 기준으로 논한다.
5. 세월은 머물기 어렵고, 시간은 허약하다(서희련, 남북조시대)
감상:젊은 시간은 한꺼번에 지나가고, 지키지 못하면 쉽게 떠나가 버린다. 당신은 (나를) 떠나고 있고 당신을 지키고 싶습니다. 나는 항상 당신을 좋아했는데, 당신은 내 마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연장자료
생애를 묘사한 다른 시들
1. 하늘과 땅 사이, 눈 깜짝하면 한순간이다(장자)
2. 하늘과 땅 사이의 삶은 지나가는 사람과 같다(고대 중국 19시)
3. 하늘은 감사하기 쉽고, 여름은 머물기 어렵다(당-)
4. 젊은이는 늙은이에게서 배우기 쉽고, 한 치의 시간은 한치의 빛이다(장자). 연못에는 봄풀의 꿈이 없고, 계단 앞 낙엽은 이미 가을이다(송주희)
5. 대의를 위해 경력을 쌓는다(송오양서)
2. 밤이 내게 검은 눈을 주었지만 나는 빛을 찾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다는 명언은 무엇일까요.
세상은 결국 작은 곳에 불과하다.
당신이 얻지 못한 것이 항상 최고입니다.
반딧불이의 빛이 해와 달과 경쟁할 수 있을까요?
두 개의 삶, 하나는 썩고 하나는 타는 것이다.
먹는다는 것은 사는 것이고, 산다는 것은 먹지 않는 것이다.
과거는 죽음에 속하고 미래는 당신에게 속한다.
살아서는 사람 중의 사람이 되고, 죽어서는 영혼 중의 영혼이 되라.
삶은 비싸고 사랑은 더 비싸니 시간이 있다면 둘 다 던져라.
눈을 가리고 고개를 숙여 어린아이의 소가 되라.
긍정적인 모양은 곧은 그림자를 찾지 않는다.
모든 사람의 이야기는 자신의 눈물로 시작하여 타인의 눈물로 끝난다.
인생에는 두 종류의 비극이 있는데 하나는 절망이고, 다른 하나는 망설임입니다. 부를 창조하지 않고 부를 누릴 권리가 없는 것처럼, 행복한 삶을 만들지 못하면 행복을 누릴 권리가 없습니다.
강한 자의 삶은 거대한 종과 같다. 그것을 부수면 천지가 흔들릴 만큼 큰 소리가 날 것입니다.
성공은 말한다:나는 자랑하기가 두렵다. 나를 오래 기억하는 사람은 내 삶을 시들게 한다.
명예는 말한다:수고의 땀이 진짜 좋은 포도주이고, 나는 그것을 담는 잔에 불과하다.
꽃 한 송이만 피는 것이 봄이 아니요, 백 송이 꽃이 피는 것이 봄 동산이다.
유언장 없이 세계 곳곳을 여행하는 것은 유언장 없이는 움직이기 어렵다.
책의 산에는 길이 있고 배움의 바다는 끝이 없다.
누에가 지치지 않는 것은 누에가 지쳤다고 하는 것보다 누에가 지치지 않는 것은 누에가 지쳤다고 하는 것이 낫다.
사람은 아름답기 때문이 아니라 사랑스럽기 때문에 사랑스럽다.
그러나 천리 길 좋은 경치를 오래도록 바라네.
3. 인생에 관한 시:낮과 밤이 지나가고 (공자)
하늘과 땅의 삶은 덧없고, 한순간일 뿐이다. (장자)
하늘은 고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으며, 남쪽의 산은 옮길 수 있다. 해와 달은 이미 지나갔으니 쫓아갈 수 없다. (쩡궈판)
삶을 사랑하십니까?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시간은 삶의 실체이기 때문입니다. (프랭클린)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인생을 낭비하는 것과 같다. (가와바타 야스나리)
시간을 버리는 자는 시간도 그를 버린다. (셰익스피어)
시간은 생명이고, 시간은 속도이며, 시간은 힘이다. (궈모루오)
시간은 스펀지에 담긴 물과 같습니다. 기꺼이 짜내려는 의지만 있다면 언제나 여유가 있다. (루쉰)
시간은 분 단위로 축적되며, 산발적인 시간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 (후아)
모든 비평가 중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며 가장 재능 있는 것은 시간이다. (벨린스키)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하루 동안 무엇을 했는지 생각할 시간을 가지세요. (디미트로프)
세상에서 가장 빠르고 느리고, 가장 길고 짧고, 가장 흔하고 가장 소중하고, 가장 소홀하고 가장 후회스러운 것은 시간입니다. (고르키)
젊음은 한번 사라지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다음 날을 볼 수도 없습니다. 중년이 되면 스스로를 격려해야 할 때입니다. 시간은 흐르고 아무도 기다리지 않습니다. (타오위안밍)
내일에는 내일이 있고, 내일은 무수히 많습니다. 내일을 기다리면 모든 것이 낭비될 것입니다.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베테랑으로 봄에서 가을로 갈 것입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물, 황혼을보고 해가지는 것을보십시오. 내일의 백 년은 기하학적 일 수 있습니다. 내일의 노래를 들어주세요. (웬자 '내일의 노래')
살아서는 남자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는 영혼의 영혼이 되라.
사람은 누구나 언젠가는 죽으니, 내 날이 오면 내 충성심이 역사에 길이 남기를.
여름 꽃의 화려함으로 살다가 가을 단풍의 고요한 아름다움으로 죽으리라!
4. 인생의 가치에 대한 명언이나 시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생의 영광은 결코 실패하지 않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실패를 거듭할 수 있다는 데 있다. -나폴레옹
2. 사람으로 태어나 유령으로 죽는다는 것은. -리칭자오
사람의 인생은 노력하는 것이며, 노력하면 할수록 인생은 더 좋아진다. 에머슨
4. 무용학원을 원하는 사람은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할 것이며, 자신을 지배하지 못하는 사람은 언제나 노예가 될 것이다. -괴테
세상은 흥망성쇠하고, 그 책임은 인간에게 있다. -구
6. 고통은 인생의 스승이다. -발자크
7. 사람은 하늘과 땅 사이에서 태어났으니, 찰나의 순간이 너무도 갑작스럽다 -장자.
8. 마치 감전된 것처럼 몇 번이나 생명을 회복할 수 있는가. --도진원명
9. 궁극적인 천지는 없고, 인생은 일출과 같다. --조자, 삼국지
10. 36,000일, 밤마다 촛불을 들고. 하루는 너무 짧아서 백 년 만에 세상을 바꾸기 쉽다. -- 당나라 이백
11. 인생의 목적은 길이가 아니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있다. 많은 사람들이 많은 날을 살지는 못하지만 오래 산다. -몽테뉴
12. 인간에게 거절하지 말라, 생명은 모든 보물 중에서 가장 높은 것이다. 포이어바흐
13.무슨 일이 있어도 인생은 웃어야 한다. --푸치케
14. 인생은 자연이 인류를 위해 조각한 보석이다. 노벨상
15.인생은 위험한 좁은 계곡이며, 용감한 자만이 건널 수 있다. 미셸 판
16.위대한 영혼은 생각과 삶을 강화한다. 에머슨
5. 성장의 대가에 관한 명언 1. 나르시시즘이 얼마나 자기애적인지 깨닫기 위해서는 젊음을 넘어서야 할지도 모른다.
2. 불은 진정한 금을 시험하고 역경은 강한 자를 시험한다, 순간을 소중히 여기고 또 다른 정점을 만들어라!
이 세상에는 웃을 수 없는 것이 적어도 두 가지 있는데, 하나는 기원이고 다른 하나는 꿈입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꿈을 이야기할 때, 사실 그는 전혀 준비되지 않은 사람입니다. 꿈은 크거나 작거나 비싼 것이 아닙니다. 모든 꿈은 어두운 밤의 별, 날아가는 복숭아 꽃, 화려하고 거만합니다.
4. 성숙의 징표 중 하나는 조롱하는 법을 아는 것입니다. 세상을 조롱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을 조롱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런 태도를 존중합니다. 고집부리지 말고, 모든 일에 밑바닥까지 내려가지 말고, 불합리하지 말고, 다른 사람을 바꾸려고 하지 말고, 다른 사람을 자신의 도덕적 기준에 맞추지 말고, 가장 이상한 것을 이해하는 법을 배우고, 자신과 가장 먼 예술적 스타일을 감상하는 법을 배우고, 한마디로 자발적이고 관대해지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5. 청춘은 일곱 가지 자신을 만나는 것이다. 빛의 조각, 슬픔의 조각, 화려함의 조각, 모험의 조각, 고집의 조각, 부드러움의 조각, 그리고 마지막 조각은 성장하고 있습니다.
6. 모래 더미는 느슨하지만 시멘트, 돌, 물과 섞이면 화강암보다 더 단단해진다.
7. 인생은 일상의 특이한 점으로 밝혀졌습니다. 모든 것이 성장의 흔적으로 드러나며, 흔적을 남길 수 없는 실망감을 쓰다듬어 줍니다.
8. 기회는 진취적인 사람에게만 열려 있고, 평범함은 결코 후원하지 않습니다.
9. 상처를 받았을 때 강해지는 법을 배우지 않는 사람은 없다.
10. 많은 친절과 은혜는 좌절과 교훈, 심지어 세속적일지라도 소위 말하는 성숙입니다. 그것은 일종의 자기 보호이지만 그 뒤에는 실제로 일종의 변덕이 있습니다.
6.삶에 대한 유명한 격언과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고귀한 죽음은 비참한 삶보다 낫습니다. --[고대 로마] 아킬루스: 단편 모음집
아킬루스는 기원전 525년 그리스 아티카의 엘레우시스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기원전 456년에 사망했습니다. 그는 고대 그리스의 비극적인 시인이었습니다. 소포클레스, 에우리피데스와 함께 고대 그리스의 가장 위대한 비극 작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비극의 아버지이자 강한 성향의 시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우리의 삶은 일반적으로 우리의 무지로 인해 짧아진다. -[영국] 스펜서: 생물학의 원리
허버트 스펜서(65438+27 4월, 0820-1903 65438+8 2월)는 영국의 철학자, 사회학자, 교육자였다. 그는 '사회 다윈주의의 아버지'로 불리며 적자생존의 진화론을 사회학, 특히 교육과 계급투쟁에 적용한 이론을 발전시켰습니다.
3. 이 지상의 사슬에 지친 삶은 결코 스스로를 해방시킬 힘이 부족하지 않다. --[영어] 셰익스피어:줄리어스 시저
윌리엄 셰익스피어 (1564 . 04 . 23-1665438+2006 . 04 . 23)는 중국 사회에서 셰익스피어로 알려진 영국 문학사에서 가장 저명한 극작가이자 유럽 르네상스 시대의 가장 중요하고 위대한 작가 중 한 명이며, 당대 인문주의 문학의 대가이자 세계에서 가장 저명한 작가 중 한 명입니다.
4. 인생의 짧음을 불평하는 사람들은 황금 같은 시간을 헛되이 흘려보내려 하지만, 그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려는 노력은 하지 않는다. -[영어] 헤이즐릿: 시대의 정신
윌리엄 헤이즐릿(1778-1830)은 영국의 문학 평론가이자 수필가였습니다. 그는 신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셰익스피어 희곡의 인물들, 영국 시인들에 관하여, 시대의 정신, 식사와 수다, 제비의 책 등이 있습니다.
5. 전성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들다. --웨이 위안밍, '잡시'
좋은 청춘이 지나가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고, 다음 날을 볼 수 없다.
소개타오위안밍(陶元明)은 원래 징제(景帝)로 알려졌으며, 쉰양(沈阳, 현 장시성 지우장)의 채상(蔡祥) 출신입니다. 동진 왕조 말기와 남송 왕조 초기의 위대한 시인이자 작사가입니다. 그는 장저우 사제, 젠웨이 군, 젠쥔 군, 펑제현 치안판사를 역임했으며 마지막 공식 직책은 펑제현 치안판사였습니다. 그는 80일 이상 관직을 떠났고 그 후 시골로 은퇴했습니다.
6. 고대로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단의 심장을 가지고 역사를 밝혀라. -송원천상, '딩양을 건너다'
삶의 해석 고대로부터 영원히 살지 않은 사람은 누구인가? 나는 역사를 반영하는 애국심을 남기고 싶다.
원천상(1236-1282), 송루이, 원산, 지주루링(오늘날의 장시성 지안) 사람들. 서기 1256년, 최초의 쇼맨. 서기 1275년(송공디 덕유 황제 원년), 원나라 병사들이 남하하여 간저우에서 반란군을 형성하여 웨이안(현재의 저장성 항저우)으로 들어갔습니다. 서기 1278년(송샹싱 원년 말) 패배하여 포로로 잡혀 죽음을 맹세하고 다두(지금의 베이징)에서 죽었다.
7, 와인, 인생 기하학에! 예를 들어, 차오루, 일본에 가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한나라 말기 조조의 짧은 노래
술을 마시며 노래하니 인생은 짧고 해는 스쳐 지나간다. 아침 이슬처럼 덧없이 지나간 날이 너무 많구나.
조조(155~220), 본명 맹덕, 별명 아윤은 페이궈차오(현 안후이성 보저우시) 출신입니다. 조조는 정치적으로나 군사적으로 많은 지배 세력을 제거하고 중국 북부 대부분을 통일했으며 경제 생산과 사회 질서를 회복하기 위한 일련의 정책을 시행하여 조위 건국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7. '인생'에 관한 시는 어젯밤에 나뭇잎이 정말 떨어졌다.
가을의 서늘함과 함께 단풍잎이 하나 둘 떨어지네.
바람과 함께, 생각에 날아가는 꿈속에서, 부드럽게
기도합니다.
자연의 관점에서 볼 때, 다른 푸른 잎 위에 달콤한 빗방울을 제외하고는 푸른 잎이 없으며, 젖은 이슬방울, 녹색과 녹색이 함께, 애니메이션 시대의 구름을 함께 닦는 흔들리는 손바닥 만 있습니다.
오직 서 있는 나무 줄기와 자연만이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습니다. 하지만 결국 단풍잎 하나도 떨어진다.
어느 쪽이 잊을 수 없는 어제인가, 접힌 날개가 대각선으로 날아가는 여정인가.
어느 것이 꿈같은 인생의 해석이며, 어느 것이 씁쓸한 의미의 인생인가?
이 삶은 기대하지 않았고,이 삶은 인사하지 않았습니다.
이슬방울, 달의 천 년 운명 속에 옹기종기 모여 있다.
누구를 위해 조용히 떨어지고 놀라서 일어난다.
색색의 계절과 떨리는 세월의 깊이에 작별을 고하네.
용의 색으로 태어나 바람을 거슬러 걷는 최초의 선구자는 누구였을까요?
세대의 땅에서 춤을 추며 하늘에 서 있습니다.
동쪽의 바람을 맞으며 끝없는 추위 속에서 기다리다 끝내고 싶은 사람은 누구일까요?
외로운 시간과 공간에서 하늘에 당당히 서 있습니다. 촛불을 마주하며
사방에 떨어진 낙엽을 마주하며 나는 세상의 먼지를 뒤집어쓰고 있다.
하얀 연꽃에 뛰어들어도 낙엽 위에 앉을 수 없네.
어린 시절의 노래를 들으며 단풍 사이를 거닐어 본다.
아주 중요한, 지식의 나무
자연의 리듬에 맞춰 초록이 자라고 있습니다.
고요하고 멀리, 깊고 높은 자연의 소리 속에
산골의 나뭇가지에 나무의 전설과 품격을 담습니다.
또는 천둥치는 도시의 거리, 얼룩덜룩한 마음, 나뭇잎에서 가지까지.
가지에서 뿌리까지, 우여곡절의 여정을 과시하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자신의 영광은 대지의 깃발이 될 뿐입니다.
삶의 처음과 마지막 순간에 태양의 온기를 불러일으킨다.
말 그대로 떨어지는 가을 낙엽.
어제의 꿈속에서, 나의 기다림 속에서.
가을의 서늘함과 함께, 바람과 함께, 바람이 아닌 부드럽게.
구름 속에서 쉬지 않고 영원한 계절의 강물 위에 세월의 끈기를 비추며.
세대를 거듭하는 단지를 생명 또는 궁극의 생명을 키우는 학으로 바꾸어 놓습니다.
낙엽이 떨어지는 것은 또 다른 생명의 순환이다.
8. 삶에 관한 옛 시 또는 문장. 한 생명을 구하는 사람은 온 세상을 구하는 것이다. -유대인 속담
"행동을 심으면 습관을 거두고, 습관을 심으면 인격을 거두고, 인격을 심으면 인생을 거둔다." (쇼-생각)
사람에게는 죽음이 있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거위 깃털보다 가벼운 것이 있으며, 그 사용에는 차이가 있다. (사마천)
오스트로프스키: "인간, 가장 소중한 것은 생명입니다. 생명은 인간에게 단 한 번만 주어진다."
"모든 사람은 생명을 가지고 있지만, 다시 태어날 수는 없다."(『논어』)
"하늘 아래 모든 사람이 죽는다는 것은 작은 일이 아니다. 한 번 죽으면 다시는 하늘과 땅과 해와 달을 볼 수 없습니다. 홀로 죽는다는 것은 무거운 일이다. 하늘과 땅 사이에서 태어나면 각각 한 번씩 생명을 얻고 다시 태어날 수 없다."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오늘을 소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 속담
삶은 호흡과 같지 않다, 삶은 활동이다.
- 루소
인생은 흐르는 물과 같아서 앞으로 돌진할 때만 아름답고 의미 있다.
- 장원천
생명 존중, 타인 존중, 자신의 생명 존중은 삶의 동반자이며 정신 건강의 조건이다.
- 프롬
인생에는 두 가지 비극이 있는데, 하나는 절망이고 다른 하나는 안일함이다.
- 조지 버나드 쇼
의로운 삶을 위한 희생:
"둘 다 가질 수는 없지만, 둘 다 가질 수는 있다."
삶의 진정한 의미를 아는 사람은 짧은 인생을 연장할 수 있다.
-키케로
과거는 결코 돌아오지 않으니 감상적으로 과거를 바라보지 마라. 가장 현명한 일은 현재에 대처하는 것이다 - 그것은 당신의 손에 달려 있으며, 당신은 올곧은 사람의 정신으로 꿈의 미래를 만날 것이다.
-롱펠로우
한정된 삶을 보다 효과적으로 만드는 것은 삶을 연장하는 것입니다.
인생을 최대한 활용하면 인생은 길다.
세네카
삶의 의미는 오래 사는 것이 아니라 온전히 사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