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를 준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꽃을 빌려서 부처님이나 다른 사람에게 바친다는 뜻인가요?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를 준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꽃을 빌려서 부처님이나 다른 사람에게 바친다는 뜻인가요?
오픈 카테고리:불교, 관용구, 비유, 단어 "지에후아시안포" 다른 사람의 물건을 호의로 사용하는 은유에 대한 설명. 출처宵远德祥《杀狗劝丈夫》:""형제는 술을 모두 가지고 있고, 꽃을 빌려 형제와 함께 건배한다." 《前世今生因缘經》我: "오늘의 딸은 몸이 약하여 이름을 올릴 수 없으니 부처님께 꽃 두 송이를 보내 주십시오." 연결의 사용; 서술어, 목적어, 결정자로서의 사용; 남의 것을 인간의 호의로 사용하는 은유는 유청의 《노장자》에서 여섯 번째로 "오늘 아주 신선한 꿩을 가져와서 데쳐서 먹었다. 너무 맛있어서 나는 죽었다."
암시:옛날 옛적에 메뚜기 떼가 매우 시끄러운 마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식물을 심어도 잘 자라지 않았어요. 게다가 야생 동물들이 닭과 오리를 잡아먹으러 자주 내려와서 마을 사람들이 매우 불안해했어요. 그래서 석가모니 부처님은 특별히 하늘에서 땅으로 내려오셔서 메뚜기를 없애고 야생동물을 길들여 주셨어요. 마을 사람들은 부처님께 너무 고마워서 가난한 사람 중 한 명이 부처님께 꽃다발을 바쳤어요. 꽃을 바치는 사람의 옷은 남루하고 더러웠지만 아름다운 꽃다발을 들고 있는 것을 본 싯다르타는 "집에 제 도움이 필요하십니까?"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꽃을 준 사람이 말하기를 "부처님, 저는 감히 부처님께 아무것도 숨길 수 없습니다. 제 집안이 가난한 것은 사실입니다. 저도 이 꽃다발을 빌린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저의 정성이니 받아 주십시오. 석가모니는 감동해서 마을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이 가난을 벗어나 행복하게 살게 되었다고 합니다.
부처님의 현생 이야기에는 산희라는 바라문 제자가 있었어요. 그는 연꽃의 도시로 가는 길에 불타는 부처님이 연꽃의 도시에 오신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산후는 꽃으로 불상을 받들고 싶었지만, 왕은 이미 도시의 모든 꽃을 모아 불상을 먼저 받들고 있었습니다. 산회가 온 도시를 뒤져도 꽃을 찾지 못했을 때, 마침 어린 시녀 선혜가 일곱 송이의 율오꽃이 담긴 병을 들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선혜는 그 소녀에게 부처님을 위해 그 꽃을 팔아달라고 간절히 부탁했습니다. 손혜의 진심에 감동한 하인 소녀는 다섯 송이의 꽃을 주기로 하고, 나머지 두 송이는 공덕을 쌓아 부처님을 위해 구해달라고 부탁하여 손혜가 성스러운 말씀을 받기 전에 평생 부부가 되기로 약속하게 했습니다. 손회는 꽃을 얻기 위해 이 조건에 동의했습니다. 불타는 부처님께 꽃을 공양한 후 불타는 부처님은 손희에게 부처가 되기 전에 무한한 재앙을 겪어야 하며, 그 이름은 석가모니이고, 꽃을 빌린 수행자는 석가모니의 아내인 야오다라가 부처가 되기 전의 전임자라는 메모도 함께 주었습니다. 불교의 다양한 공양물 중 꽃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공양물이자 가장 의미 있는 공양물입니다. 담마파다 라다라니의 무량수경에 따르면, 부처님께 꽃과 과일을 정성을 다해 즐겁게 공양하는 사람은 행복과 큰 부를 얻게 되고, 세 가지 공덕을 빨리 성취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요디아의 세 가지 혜택과 세 가지 보리심을 빨리 성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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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에 포토맥에서 태어난 보살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그는 이단의 수행자였고 그의 이름은 유식의 아이였습니다. 공자 아이는 스승에게 천문학을 배웠고, 책을 많이 읽어서 듣고 보는 모든 것을 즉시 통합할 정도로 효성이 지극하여 나라 사람들이 그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어느 날 선생님이 유생 소년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너는 모든 것을 배웠으니 외국으로 가서 사람들을 가르치지 않겠니? 유교 소년은 대답했습니다 : 제자 수성 가난하고 선생님에게 갚을 방법이없고 감히 떠나지 말고 어머니가 매우 아프고 치료를받을 수없고 약을 팔아달라고 구걸 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정말 효도합니다! 유교 아이들은 허리를 숙이고 전 세계를 여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날 그들은 500명의 이교도들이 강당에 모여 높은 자리를 준비하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지위가 높은 사람이 높은 자리에 앉자 모두들 질문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학식이 있고 시험에 떨어지지 않는 사람에게는 한 여자와 500위안을 주었습니다. 그들이 모두 지혜가 얕고 어려운 질문도 하지 못하는 것을 본 유생은 대중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나도 수행자입니다. 저도 토론에 참여해도 될까요? 대중이 동의한 후 유가의 아들은 높은 지위에 올라 대중의 질문에 답할 수 있었고 도가 광범위하고 넓었습니다. 그러자 대중들은 한 목소리로 "당신의 길은 매우 높으니 우리 대중의 스승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때 유식한 소년은 자리에서 쫓겨났습니다. 대중은 또한 한 목소리로 말했습니다."당신은 현명한 사람이지만 외국인이기 때문에 우리 나라의 여성들을 받아들이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돈으로 모두 당신에게 주겠소. 유자가 대답하길:도를 닦는 참된 사람은 덕에 의지하고, 나는 무욕의 도를 닦아 도를 통해 신을 전하고 덕으로 성인이 되며 성인이 되어 불멸에 이르는 것이니, 내가 참된 후계자이다. 수양의 기초가 무너지면 앞으로 후계자가 없을 것입니다. 유자는 이 말을 한 후 곧바로 자리를 떠났고, 그 자리에 있던 500명의 승려들은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때 원래 선물로 대접받은 여인이 말했습니다."저 고상한 지식은 내가 찾던 신사입니다! 그래서 그 여인은 즉시 옷을 걷어 올리고 마음속으로 그 신사를 찾아 돌아다녔습니다. 포토맥으로 가는 길에 지쳐서 발에 상처가 나서 길가에서 쉬었습니다. 마침 보츠와나의 왕이 전투에서 승리하고 국경을 순찰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그는 매우 피곤한 모습으로 쉬고 있는 한 여인을 보고 물었습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왜 길가에 서 있느냐?"라고 물었습니다. 여인은 승리의 왕에게 이 이야기를 보고했습니다. 이 이야기를 들은 왕은 그녀의 관심을 기꺼이 칭찬하면서도 유배 중인 그녀의 처지를 안타까워했습니다. 그는 그녀를 대녀로 인정하고 다시 궁으로 데려가고 싶었습니다. 여자는 "우리는 서로 다른 성씨에서 왔어요. 어떻게 공짜로 살 수 있을까요? 저에게 심부름을 시켜주면 따라갈 수 있습니다. 승리한 왕이 말했죠: 그럼 꽃을 꺾어 장식해 주세요. 여자는 순종적으로 왕을 따라 궁전으로 가서 왕이 매일 사용할 귀한 꽃을 모았습니다. 나중에 소년은 포토맥 강으로 돌아왔지만 지나가는 행인들이 도로를 메우거나 엉망진창을 치우느라 분주한 모습을 보았습니다. 당황한 소년은 지나가는 행인에게 "오늘 이 나라에서 축하할 일이 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행인은 기쁜 마음으로 "네!"라고 대답했습니다. 팅광루가 우리 나라 대중을 가르치러 올 것이니 나라 전체가 기뻐하고 있습니다. 이 말을 듣고 유교의 아들과 딸은 기쁘고 침착했으며 마음이 순수하고 흠이 없었으며 부처님이 오셨다는 것을 알고 꽃 따는 사람에게 길 앞에 다섯 송이의 꽃을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때 왕과 왕비부터 백성들까지 모두 길 양쪽에 줄을 섰고, 유가의 아들과 딸은 작은 자리를 만들어 부처님을 맞이하기 위해 직접 줄을 섰습니다. 갑자기 한 사람이 외쳤습니다."앞에 작은 개울이 있습니다. 물은 빠르게 흐르고 흙과 바위는 계속 흘러가고 있습니다! 유가의 아들은 "내가 신통력을 발휘하면 단번에 메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중은 진정한 지원은 실제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이어야 하며, 그것이 가장 특별한 지원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저는 신의 지신의 도움 없이 직접 바위와 흙을 옮겨 개울을 메우기 시작했습니다. 치신이 열심히 땅을 메우려고 노력한 끝에 부처님이 도착했지만, 부처님 앞에는 아직 메워지지 않은 땅이 남아 있었습니다! 길이 젖은 것을 본 유생 소년은 사슴 가죽 외투를 벗어 젖은 땅을 덮고 부처님께 다섯 송이의 꽃을 뿌려 공양했습니다. 꽃이 허공에 떨어지자 부처님은 소년에게 "너는 9-1절 징크스가 지나면 부처가 될 것이며, 네가 사는 세상이 뒤집어질 것이다. 아버지와 아들은 서로를 미워하고 왕은 부지런하지 않고 백성을 사랑하지 않습니다. 모든 존재를 돕기 위해 그곳에 있을 것이며, 누가 학위를 받을지 계산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유가의 아들은 기쁨에 겨워 울면서 땅에서 7마일 떨어진 허공으로 뛰어내려 자신의 머리카락으로 부처님이 밟을 수 있는 바닥을 깔았습니다. 부처님이 지나가신 후 그는 승려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이 땅은 희생과 우월의 장소이기 때문에 나는 이 땅에 발을 들여놓지 않았습니다. 지혜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곳에 보물창고를 지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 공덕은 승가의 공덕과 같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하늘의 모든 사람들이 한 목소리로 "이곳에 절을 지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때 시안간이라는 장로의 아들이 즉시 장작을 땅에 꽂고 "내가 절을 지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천상 사람들은 기뻐하며 "그는 비록 인간의 아들이지만 현자의 지혜를 가지고 있다!"라고 칭찬했습니다. 그러자 시안은 보물을 꺼내 그 자리에 귀중한 사원을 지었습니다. 그는 고개를 숙여 "오늘 부처님께 깨달음을 얻어 이곳에 보물전을 지으면 무슨 복이 오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부처님은 친절하게 "유생이 부처가 되면 그대는 기억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부처님은 노이에게 "유생은 나의 전신이요, 화녀는 지금 이방인이요, 큰아들 시엔쿵은 이 자리에 있는 이방인이 아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을 들은 여의는 즉시 부처님의 발 앞에 무릎을 꿇었고, 부처님은 그에게 "네가 부처가 되면 빨리 보라는 말을 듣게 될 것이다. 부처님께서는 이 경이 전해져 하늘, 사람, 용, 귀신, 네 제자가 부처님의 발 앞에 무릎을 꿇고 행복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