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회안에는 역사상 유명한 인물이 많았고 한 세대에 위대한 인물이 나왔다고 합니다. 나중에 그는 법정에서 어떤 사람에 의해 훼손되어 모든 사람을 조직하여 대나무 막대기를 땅에 꽂았습니다 (

회안에는 역사상 유명한 인물이 많았고 한 세대에 위대한 인물이 나왔다고 합니다. 나중에 그는 법정에서 어떤 사람에 의해 훼손되어 모든 사람을 조직하여 대나무 막대기를 땅에 꽂았습니다 (

1위: 건국 총리 - 저우언라이

저우언라이(1898-1976): 샹위, 큰 혼란이라는 별명을 가졌습니다. 저장성 샤오싱 출신으로 장쑤성 화이안에서 태어났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의 초대 총리, 주요 건국자이자 지도자 중 한 명, 위대한 정치가이자 군국주의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외교관.

저우언라이의 할아버지 저우팡룽은 산양현의 치안판사였습니다. 그는 청 셴펑 시대에 칭장푸로 이주했습니다. 그의 아버지 저우인넝은 청허의 치안판사였던 완칭쉔의 딸과 결혼했습니다. 저우언라이는 어린 시절을 집에서 공부한 후 일본과 유럽으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저우언라이는 정부 총리, 1949년부터 1958년까지 외상,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부주석을 역임하며 당과 국가의 일상적인 업무를 처리했습니다.1976 65438+ 10월 8일 베이징에서 77세의 나이로 사망하여 전 국민의 애도 속에 추도식을 거행했습니다. 저우언라이는 화이안 사람들의 성격을 가장 잘 나타내며,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국적인 원형입니다. 북부 사람들은 대담하고 결단력있는 기질뿐만 아니라 남부 사람들은 유연하고 섬세한 장화이 기질도 가지고 있습니다.

화안의 물과 토양은 고대부터 총리가 되어 왔습니다. 저우언라이 외에도 역사상 유명한 오동자(吳東子)와 부차(夫差. -247), 천첸(211-292), 차이앙(1481-1541), 왕팅전(65438+)

현재 화이안 허머 레인에는 저우언라이의 옛 거주지, 저우언라이 기념관, 모란서화관, 저우언라이 유물전시관이 복숭아꽃음 옆에 있으며, 그가 어린 시절 공부했던 시내 고대 운하 북안에는 완궁당이라고도 불리는 정원이 있습니다. 저장성 샤오싱, 저우언라이 조상 및 저우언라이 기념관, 양저우, 바오잉, 저우언라이 청소년 독서실, 톈진, 저우언라이 덩 기념관, 랴오닝성 티링, 저우언라이 청소년 독서장, 교토, 저우언라이 기념비, 난징, 옌안, 상하이, 충칭, 주공 기념관.

2위: 한신, 한나라 초기의 3대 영웅.

한신(? -196년 전):말총, 회인족. 서한(西漢)의 건국 재상 중 한 명으로 '초기 한나라의 3대 영웅' 중 한 명입니다. 한신은 중국 역사상 위대한 군사주의자이자 전략가, 총사령관, 군사 이론가입니다. 그는 중국 군사 사상의 '전략과 전쟁' 학파를 대표했습니다.

한신은 진나라 말기의 대봉기 때 샹유를 섬겼으나 유방을 따르기 위해 떠났습니다. 초한 전투에서 그는 군대를 이끌고 조나라를 대신해 위나라를 물리치고 초나라를 멸망시켜 유방의 황제 등극에 기여했습니다. 그는 제나라의 왕과 초나라의 왕이 되었고, 후에 회음 후작이 되었습니다. 명나라 수필가 모건은 그를 '불멸의 병사'라고 불렀고, 남송 시대의 철학자이자 작가인 천량은 "고대와 현대에 문자를 이용해 전쟁을 치른 사람은 단 한 명뿐이다. ". 고진에 대한 그의 공헌으로 인해 그는 마침내 반역죄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한나라 회안의 주민들은 주로 초나라와 한나라의 잔존민과 중원 평원 출신들이었습니다. 한신의 성격은 군대, 국가, 천하를 위한 계획에는 능했지만 자신은 그렇지 못했는데, 이는 회안 초기에 초나라 문화의 영향을 가장 잘 나타냅니다.

이백, 구이, 유창청, 원, 수시, 메이, 양완리 등 유명한 시인들이 있습니다. 모두 화이인을 지나면서 시를 남겼습니다. "천 달러의 식사", "다리의 굴욕", "맑은 길", "십면의 매복", "한신이 군대를 가리킨다" 등의 관용구는 모두 한신과 관련이 있습니다. 현재 화이안시에는 싱원 거리, 샤차오 다리 유적, 동산화로의 여인묘, 한호 사당 동쪽 전화로우, 한신의 낚시터 등이 있으며 낚시터에는 이안윤의 "청화 운이 세상에 전해져 다행이네, 수년간의 끈질긴 노력으로 얼마나 많은 어부들이 사라졌나"라는 시구가 있습니다.

3위: 서양 여행 탤런트 우청엔.

우청언(1500-1582): 산양현 시양산런 루중, 산양현 혜안성 사람. 사서삼경과 서유기』의 저자이며 명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 작가였습니다.

회안부지는 그가 "예리하고 지혜로우며 책이 풍부하고 시를 썼다"고 기록합니다. 그는 공부를 잘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신기한 이야기를 찾고 신과 여신, 귀신과 원숭이, 여우와 원숭이에 관한 책을 읽는 것을 좋아했는데, 이는 서유기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50세쯤에 서유기의 첫 10장을 썼으나 알 수 없는 이유로 오랜 기간 중단되었다가 50세가 되던 해에 서유기의 첫 장을 완성했습니다. 그는 말년에 교수직을 사임하고 고향으로 돌아와서야 7년에 걸친 서유기를 마침내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서유기는 고대 중국 소설에서 낭만주의의 정점이자 세계 문학사에서 낭만주의의 걸작으로 꼽히는 작품입니다. 아메리카나 백과사전은 "풍부하고 훌륭하게 구상된 신화 소설"이라고 평가했으며, 프랑스 백과사전은 "전체 이야기가 유머와 재치로 묘사되어 독자에게 예리한 흥미를 준다"고 설명합니다. 19세기 이후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등 12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명나라 홍우 시대에 주원장은 14만 가구 이상을 화이안으로 이주시켰는데, 이는 도시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이주로 오족과 초족의 문화 융합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우청언은 량화이의 문맥을 이어받아 소설이라는 새로운 문학 장르로 후기 봉건 시대 낭만주의의 절정을 이루었습니다. 흥미롭게도 물여백의 작가인 스나이안은 원나라 말기 장시성이 패망한 후 강남에서 화이안으로 피신하여 물여백의 마지막 장을 완성했습니다. 그가 죽은 후 시나안의 시신은 회안에 묻혔다가 나중에 고향인 싱화 백주현 스자차오로 옮겨졌습니다.

현재 화이안 허만 고대진 대통로에 우청언이 살던 집이 남아 있습니다. 여섯째 아이가 지은 '손오공 가족 미술관'에는 소품, 시청각 자료, 중국 및 외국 유명 인사들의 그림과 서예 등 손오공 유물이 많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넷째: 한족 모두의 메이청.

메이청(? ~ 140년 이전):지수, 회인족. 서한 왕조의 모든 사람은 한 부의 선구자 중 하나입니다.

초기에 광릉에서 공부했고, 오나라 유비와 양나라 유우의 문인으로 활동했습니다. 문학에서 메이청의 주요 업적은 수사학이었습니다. 한서? 예술과 문학 지(志)에는 "메이청이 9편의 시를 썼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중 세 편만 현재 남아 있습니다. 일곱 개의 머리카락은 한부의 공식적인 형성을 알리는 첫 번째 작품입니다. 전체 텍스트는 2천 단어가 넘습니다. 우거는 초나라 왕이 아프다고 생각하여 그를 찾아갔습니다. 그는 반복되는 질문과 대답을 통해 병의 원인과 치료법을 지적하며 개의 음악이 현자의 말만큼 유익하지 않다고 설명합니다. '칠모'는 초나라 수사학에서 한무제로 이어지는 작품으로, 후대 작가들이 이를 이어받아 한무제 특유의 '기' 양식을 형성했습니다.

메이청의 막내아들인 고매는 말이 많지 않았습니다. 어릴 때부터 문학을 좋아한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수사학에 능했고, 17세 때 양왕에게 글을 올려 량왕으로 임명되었습니다. 한의 우 황제는 운이 좋을 때마다 순찰 여행을하고 측근을 소집해야하며 푸가를주는 느낌을 주어야했습니다. 오랜 복무 과정에서 가오 메이는 서둘러 똑똑해지는 법을 배웠고, 속도는 시마 샹루보다 훨씬 더 놀랍습니다. 당시 그는 "말 속도 늦게"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재능과 재치가 뛰어나 사람들이 "절묘한 글쓰기"라고 칭찬했습니다. 한나라의 문학은 초나라에서 번성했고 메이의 아버지와 아들은 한나라 시대 회안에서 가장 유명한 문인이었습니다.

오늘날 회안의 메이청 고향 근처의 작은 호수, 고대 도시 연꽃 거리 아래에는 고대 메이팅 누각, 메이공강, 메이리 거리, 댜오위타이 대결 후 한나라가 있습니다. 메이 부자를 기념하세요.

다섯째: 국가 영웅 - 관천평

관천평(1781-1841): 자, 호는 지푸, 혜안 산양현 사람. 그는 청나라 말기의 유명한 애국 장군이자 국가적 영웅이었다.

도광 14년, 그는 광동 해군의 총독이 되어 광동의 해안 방어 강화에 전념했습니다. 린젝수 금연을 지원했습니다. 나중에 후먼 요새 웨이 위안, 징 위안 요새 재건에 전념하고 외국 침략의 도발에 저항하기 위해 200 개 이상의 강력한 "외국 포병"을 추가 할 수있었습니다. 영국군은 후먼 포대에 대한 총공격을 시작했고, 관은 직접 진원 포대를 지휘하며 10명 이상의 부상을 입고 적에게 직접 반격했습니다. 저녁에 영국군이 요새로 돌진하자 관천평은 칼로 전투를 벌였고 왼팔이 잘렸습니다. 총에 맞은 후에도 그는 여전히 적을 죽이라고 외쳤습니다. 그는 징원 요새에서 홀로 싸웠고 부상을 입고 죽었습니다. 그의 영웅적인 업적은 널리 알려져 있으며 국가관이 투철한 당대의 유명한 장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회안은 영웅으로 가득한 고대 도시로, 또 다른 항일 영웅 주오는 강변의 후이족 여성 주오와 결혼하여 뤄자차오에 정착했습니다. 주오는 평양에서 뼈도 남기지 못한 채 죽었습니다. 청나라 병사들은 그의 피 묻은 옷과 장화 한 켤레만 발견하여 그의 두 번째 고향인 화이로 호송하여 뤄자차오 시메이 강 동쪽 강변에 묻었습니다. 청 광서 21년, 묘소 남쪽에 있는 회안 사람들은 '주중장공 사당'을 세웠습니다. 션쿤(1507-1560), 항일 전쟁 승리의 학자, 주저우 사람들.

현재 화이안시 동쪽 거리에는 관천페이의 무덤과 주중장 사원, 고대 모스크가 있습니다.

여섯째: 청나라 말기 만능 인재 - 류오스프리

류이(1857-1909): 본명 티에윈, 호는 '홍두백련성(紅斗白蓮星)'입니다. 장쑤성 단투에서 태어난 그는 류허에서 태어나 양산으로 보내졌습니다. 청나라 말기 4대 비난 소설인 "늙은 장애 여행자"의 작가로 청나라 말기의 유명한 소설가, 산업가, 비평가입니다.

류오스프리는 어린 시절 양주 태구학파의 리광신 문하에서 공부하고 화이안에서 담배 가게를 열었으나 수익 없이 문을 닫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양저우로 가서 의술을 펼쳤는데, 이 역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허난으로 가서 강 훈련에 전념하여 큰 업적을 남겼습니다. 1909년 신장에서 사망하여 시신이 회안으로 이송되었고, 이듬해 회안 남동쪽의 카오웨이에 묻혔으며 철도 건설, 중국 광산에 대한 외국인 투자 옹호 및 참여를 위해 글을 썼습니다. 류오스프리는 평생 동안 활발하고 재능 있는 활동을 펼쳤습니다. 옛 남은 자의 여행》은 청나라 말기의 4대 비난 소설 중 하나입니다. 황하를 다스리고, 산시성에서 석탄을 채굴하고, 베이징에서 이재민을 구하고, 신탁 뼈를 발견한 그의 저술은 역사, 지리, 하천 공학, 수학, 의학, 음악, 농업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굴리천원조, 고독한 삼각형 등 자연 작품, 시대별 황하의 변화 고찰 등 하천 통치 작품, 태연 숨은 거북이, 태연 숨은 도자기, 태연 진흙 인장과 같은 진시 작품이 있습니다. 와 같은 진시 작품과 티에윈 시쿤과 같은 시 작품이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화이안은 운하 교통으로 인해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모란정, 복숭아꽃 부채, 세 마디 두 박자, 요재지이, 유교의 역사 등 명나라와 청나라의 소설이 회안을 배경으로 합니다. 모두 화이안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이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원나라의 유명한 극작가 관한청이 화이안을 방문한 후 쓴 대비극 도원결의입니다.

현재 화이안 샤오후 호수 근처 템플홀 거리에 유비가 살던 집이 있는데, 이곳에는 유비가 연주하던 구친과 황금빛 난무 바둑판, 유비가 입었던 가죽 코트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남쪽에는 도우얼 거리와 화이안 저택이 있습니다.

일곱 번째: 반황금 여성, 량홍위.

양홍위(1102-1135): 양산 북천방족(원래 안휘 치저우 출신). 금나라에 맞서 싸운 남송의 유명한 여장군으로, 당대의 여걸로 중국에 널리 알려진 인물입니다.

북송 말기, 남쪽의 금나라 병사들이 범죄를 저지르자 장회족 병사들이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양홍유는 가족과 함께 남쪽으로 이주하여 징커우로 가서 매춘부로 일했습니다. 한시중을 알게 된 후. 양홍유는 그의 선의를 느끼고 그에게 헌신했습니다. 한시중은 그를 첩으로 맞아들였습니다. 사오싱은 남편과 함께 주주읍을 떠나 진나라 군대, 회나라 군대와 함께 사이비 제나라 읍에서 싸우며 5년을 보냈습니다. 음력 8월 26일, 진나라 군대에 포위되어 탈진으로 사망, 33세. 진나라의 충성심과 나라에 봉사하려는 용기, 법원은 그 소식을 듣고 깊은 애도를 표했습니다. 한시중은 1151년에 사망했습니다. 부부는 쑤저우의 링옌산 기슭에 함께 묻혔다.

현재 회안 베이첸팡의 불신사에는 양홍위의 사당이, 쑤저우 링옌산에는 송나라 한왕의 무덤이, 전장 진산에는 양홍위가 진과의 전쟁에서 북을 치던 장엄한 고대가 있습니다. 유명한 화이양 요리인 푸어튀김은 량홍위와 관련이 있습니다.

여덟 번째: 종이 위의 시인, 조위

조위(810-856)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자청족. 웨이난 컬렉션이 있습니다.

조위는 어렸을 때 여행을 다녔다. 다와 7년, 그는 학문에 힘쓰고 장안에 오랫동안 머물면서 유력 가문을 드나들며 이름을 떨쳤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몇 년 동안 쇼군으로 일한 것으로 보입니다. 장동으로 돌아온 후 그는 룬저우에서 살았습니다. 조위난의 펜은 넘나들기를 열망하기 때문에 다섯 글자는 어색하고 일곱 글자는 펼칠 수 있습니다. 두껍고 소음이 가득하고 목가적 인 안정을 추구하고 두껍게 사용하는 것보다 두껍게 담근다. 일곱 운율, 아름답고 참신한 문체, 장면이 얽혀 있고, 능숙한 필치, 많은 진술에 능하다.

명작 "가을을 바라보는 장안" "슬프고 밝은 것들의 구름, 한궁 높은 가을 운동. 별은 부서지고, 기러기는 걸리고, 샤오는 건물에 기대어 있다." 두무는 "피리 소리는 사람들이 건물에 기대게 만든다"는 대사를 좋아했고, 끝없이 읊조리며 세상을 향해 "건물에 기대는 자오"라고 불렀습니다. "벽돌을 던져 옥을 그리다"라는 관용구는 쑤저우의 링옌 사원을 방문한 두 시인 자오웨이와 장젠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아홉 번째: 수문장 - 장레이

장레이(1054-1114): 건원, 계산. 원래 보주 차오현 출신으로 주저우로 이주했습니다. 장레이는 진관, 황팅젠, 차오와 함께 '소문의 사총사'로 알려진 송나라의 유명한 시인이었습니다.

창레이는 정통 봉건 시가와 의식의 영향을 받으며 자랐고 '양산 문인'으로 교육받았습니다. 그는 10대 시절부터 글쓰기에 대한 영감을 보였습니다. "열 살 때 그는 글쓰기에 뛰어났고"(『자객에게 보내는 편지』), 열일곱 살에는 민중의 이야기를 담은 『관후에게 보내는 편지』를 썼습니다. 그는 "시화이팅"에서 "자신도 회남 출신으로 어렸을 때부터 강인했고 행복해지는 법을 배웠다"고 말했습니다. 신 4년(1071년), 항우가 장군이 되기 전 소시는 동생에게 작별 인사를 하러 왔습니다. 장료는 소서를 만나게 되었고 매우 인기가 높았습니다. 그 후 그는 수 형제의 손님이 되었습니다. 그의 삶은 렌종, 영종, 종선, 제종, 혜종 등 5대에 걸쳐 이어졌습니다. 이 시기는 북송 왕조가 강성해지던 시기이자 장레이가 경력에서 좌절을 겪었던 시기이기도 합니다. 장레이의 시는 북송 초기의 오양서, 메이, 왕안시, 수시, 황팅젠과 당나라의 대시인 백주이, 장기의 영향을 받아 소재와 내용 면에서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문학사학자들은 그의 시를 "운율이 있는 산문처럼 의미 있고 길다"고 묘사하며 북송 말기의 뛰어난 시인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한때 한 집안의 가장이었기 때문에 장유시라는 별명으로도 불렸습니다. 거대한 체격과 건장한 체격 때문에 사람들은 "뚱뚱한 요정"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열번째: 경전의 대가-옌뤄쿠

옌뤄쿠(1638-1704): 수백 편의 시, 건추(乾秋). 산시 타이위안족, 산양현 장쑤 화이안구에 거주. 그는 청나라 초기의 유명한 학자로 중국학 초기의 가장 중요한 대표적 인물 중 한 명이며 그의 저서로는 상수 구수 수오지, 상수 고서 등이 있습니다.

명나라 중기에 정부는 '중국 개방' 정책을 실시했고, 연루쿠의 6대 조상인 연주는 정덕 초기에 회안으로 이주하여 소금업을 경영하면서 회안 출신이 되었습니다.

18세기 초에는 청나라의 통치가 안정되고 경제가 점차 회복되어 만주족과 한족의 갈등이 점차 완화되고 있었기 때문에 연루쿠의 시조는 회안 출신이 되었습니다. 사상계와 학계도 청나라 초기의 실용주의적이고 반말하는 학문적 사상과 양식을 버리고 성리학 및 고안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습니다. 옌루오쿠는 청나라에서 죄학 연구의 선구자였습니다. 청나라 초기의 학문사에서 얀 뤄쿠는 구와 황종시를 계승하고 후이동과 대전을 시작했습니다. 청신학의 직접적인 선구자인 옌뤄쿠의 청나라 학문사에 대한 공헌은 지울 수 없습니다. 청나라의 또 다른 경학의 대가인 딩옌(1794~1875)은 말년에 지안칭, 탕제, 똥주시. 후이 한 사람.

옌뤄쿠가 죽은 후, 회안 사람들은 그를 존경하고 그리워하며 원창궁의 새로운 도시에 사람들이 경의를 표하고 숭배할 수 있도록 '옌정사'를 세웠습니다. 광수에 재건된 옌정준 사원은 대나무길의 학자 옌뤄쿠이의 고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열한 번째: 젠안의 일곱 아들 - 천린

천린(? -217): 광령 세양족의 공장(公長)(주1). 그는 "건안의 일곱 아들" 중 한 명이었다.

허진 장군의 부기장이었다. 허진이 죽자 원소의 곁에 붙어 비서를 맡았다. 원소가 패한 후 조조에게 돌아와 술사 겸 공군 기록관장을 지냈고, 문하에서 감찰을 맡기도 했습니다. 진린은 시, 산문, 운문 모두에 능했습니다. 대표적인 시로 만리장성 동굴에서 말을 마시는 것은 문인이 작곡한 가장 초기의 악시 중 하나입니다. 그의 산문 스타일은 대담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강력했습니다. 그의 수사학의 걸작은 웅장하고 당시 유명한 작품으로 알려진 "우부준"입니다.

현재 양저우의 보잉현에는 천린을 주인공으로 한 '건안의 일곱 아들'의 조각 그룹이 있으며, 한족의 서쪽 끝 쌍누강에 천린의 무덤이 있습니다. 한족의 서쪽 끝에 있는 쌍량강에는 천린의 무덤이 있습니다.

열두 번째:얇은 말 화가 - 공개

공개(1222~1304?):성어, 아니, 구연. 회인족. 남송 말기의 유명한 화가이자 시인.

공개는 남송 정권이 극도로 소심하고 진나라에 공개적으로 항복했을 때 왔다. 회인은 송나라와 진나라가 서로 마주하고 있는 국경인 회하 근처에 있었습니다. 나이가 조금 더 많았던 공개는 중원의 정권이 바뀐 후 비극적인 장면을 목격했습니다. 피가 끓어오르곤 했습니다. 그는 먼저 광릉으로 가서 조귀와 리팅지와 함께 진나라에 맞서 싸울 것을 조언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송나라를 부흥시키기 위해 차, 소금, 포도주 세금, 밭 징수 및 고갈, 제련 및 주조를 담당하는 량화이의 감독관이 되었습니다. 남송 왕조가 완전히 멸망한 후 공개는 은둔 생활을 하며 그림에 전념했고, 생계를 위해 그림을 팔고 소주에서 항저우로 이사했습니다. 공개는 강하고 무거운 붓으로 인물, 말, 풍경을 잘 그렸으며 특히 중귀를 그리는 것으로 유명한 수묵화를 잘 그렸습니다.

공카이의 주요 작품으로는 미국의 플라잉맨 컬렉션과 일본의 오사카 컬렉션이 있습니다. 시는 독립된 작품도 있습니다. 얇은 말 그림은 송나라가 멸망한 후 낙담한 심정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열세 번째: 애국자 - 리공푸

리공푸(1902-1946): 본명은 용샹, 호는 진샹입니다. 원래 우진 출신으로 화이안에서 태어났다. (그는 원래 양저우 출신으로 우진에서 태어났다고합니다. 주 2 참조). 그는 유명한 근대 애국적 민주주의자이자 '7인의 신사' 중 한 명이며 유명한 사회 운동가, 교육자, 출판인이었습니다.

그는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나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셨고, 세 형제와 한 명의 바보가 키웠습니다. 어렸을 때 그는 사립학교에 다니며 열심히 공부했고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열세 살 때 셋째 형인 공위와 함께 화이안을 떠나 전장 징광 외국 상품점에 가서 견습생으로 일한 후 전장 런저우 중학교에 입학했습니다. 9ㆍ18 사건 이후 항일 구국 운동과 대중 문화 및 교육에 헌신했습니다.65 1936년 전국 각계각층 구국연맹에 가입해 지도자 중 한 명으로 승진한 그는 션준루, 저우타오펀과 함께 국민당 정부에 체포되었다가 항일전쟁이 시작된 후 풀려났습니다.65 1938년부터 0945년까지 민주주의민족연맹(NLD) 중앙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애국 및 민주 투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그는 결국 국민당 요원에게 살해당했습니다. 그는 중국 민족의 해방과 새로운 민주적이고 자유롭고 번영하는 중국의 건설을 위해 평생을 싸웠고, 마침내 고귀한 목숨을 바쳤습니다.

현재 화이안 동창가 주자오교에 있는 리공푸의 옛 저택, 쑤이위안에 있는 션씨 저택, 창저우 우진에 있는 리공푸의 옛 저택에는 주로 리공푸 선생의 결혼식장과 리공푸 기념관이 있습니다.

열네 번째: 양저우의 팔괴-변소민

변소민(1684-1752): 본명은 치위, 본명은 소민, 본관은 위건주, 양산 출신으로 '위상귀시'라고 불렀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회상귀사"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청나라의 유명한 화가로 '양주팔괴' 중 한 명입니다.

열다섯 번째: 청나라의 유명한 의사 우주통.

우주통(1758-1836): 장쑤성 화이안 출신인 탕밍. 청나라의 유명한 의사입니다. 장티푸스에 관한 논문은 중국 의학의 4대 고전 중 하나입니다.

어렸을 때 황실 과거시험에서 유학을 공부했지만 19세에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유학을 포기하고 의사가 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수도의 부관으로 발탁되어 시쿠 콴슈의 의학 서적의 사본과 교정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장티푸스와 온병 치료 이론을 정리하고 예의의 온병 치료법을 조사했으며, 10년 후 이해의 핵심인 산조 교리를 제시하고 온병 이론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건륭제 58년(1793년), 교토에서 전염병이 발생했고 부적절한 치료로 인해 많은 환자가 사망했습니다. 우주통은 예시천의 방법을 사용하여 수십 명의 환자를 구해 유명해졌습니다. 우주통의 '장티푸스에 관한 논문', 황디의 '내경', 한나라의 '장티푸스에 관한 논문', 신농의 '본초강목'은 중국 의학의 '4대 고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한의학 이론의 발전에 있어 이 책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체온과 질병에 대한 연구는 위대한 프로젝트를 완성하고 한의학의 또 다른 중요한 분야를 열었습니다.

현재 화이안 허만진에는 우주통 중의학 박물관과 우주통 중의학 연구소가 있습니다.

열여섯 번째: 신탁본의 사당 - 뤄젠위

뤄젠위(1866 ~ 1940): 윤수라는 단어, 연수라는 단어, 노인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 저장성 상위현 출신으로 장쑤성 화이안현의 손님이었습니다. 오라클의 창시자 중 한 명입니다.

1896년 상하이에서 농업학회, 1897년 농업잡지, 이듬해 동양문학협회를 설립했습니다. 1901년 상하이에서 잡지 <교육세계>를 창간했습니다. 장쑤 사범 학교는 1904 년에 설립되었으며, 오라클 뼈 연구자에서 루오 젠위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오라클 뼈 네 홀"중 하나입니다. 그는 50 일의 꿈, 철 구름 숨겨진 왕의 여덟 등의 저자입니다. 그는 오라클 뼈를 정확하게 판단 한 최초의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최초로 신탁 뼈의 성격과 발굴 장소를 정확하게 판단했습니다. 그는 오라클 뼈를 분류하는 방법을 개척했습니다. 왕궈웨이와 함께 신탁 뼈 비문에서 합수 현상을 확증했습니다.

열일곱 번째: 달리의 인재 지중푸.

지중부(740~798년경): 주저우 출신으로 오랫동안 고양에 살았으며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이자 '달리의 10가지 재능' 중 한 명이다.

노륜과 건기처럼 시를 잘 짓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처음에는 도교 사제였던 그는 중년의 나이에도 여전히 평신도였습니다. 그는 장안으로 가서 재상이 되었습니다. 하늘의 아들이 그에게 장차 제후들을 만나 유명한 도읍이 될 것을 추천했습니다. 며칠 후 진시지는 학교 학자 외에 만년위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는 또한 거시언어학과에 입학하여 한림학자였습니다. 그의 시는 미묘하고 분위기 있으며 신당 서예, 예술, 문화에 대한 그의 이야기는 전 세계에 퍼졌습니다. 여운은 그를 "뛰어난 회추령의 신하 원종"이라고 불렀습니다. 그의 아내인 장씨 부인도 시를 썼습니다. 전당시에는 초승달 숭배가 매우 신선하고 유쾌하며 생기가 넘치는 다섯 편의 시와 세 편의 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열여덟 번째: 고대 중국어의 대가 - 루이통

루이통(1804-1863): 란젠(蘭仙)이라는 문자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장쑤성 양산 출신으로 티메이라는 도교 사제로 청나라의 유명한 문인이자 통청학파의 대가이자 화가였다.

6세 때부터 고대 운율에 능숙했고 시를 전문으로 썼습니다. 열일곱 살에 양산현에 입사했고, 열여덟 살에 진사시에 급제해 부원종 2등에 올랐으며, 열여덟 살에 문과에 급제해 진사시에 합격했다. 루이통은 청나라 중기 이후 고전문학의 대가였습니다. 그의 시의 내용은 모두 "국토와 재산, 군사 문제, 강물 흐름의 변화, 지형적 위험, 국내외 사건"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루의 시에서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중국 현대사의 시작을 알린 아편전쟁에 대한 성찰이었습니다. 루는 서예와 그림으로도 유명했는데, 특히 새와 꽃을 전문으로 그렸으며, '루 닭'으로 알려진 닭 그림이 유명했습니다.

19번째: 달력 계산기 - 웨이푸

웨이푸(약 1023년~약 1078년), 주저우 사람, 북송 시대의 유명한 천문학자, 수학자.

어릴 때 시력을 잃은 웨이푸는 성인이 되어 점술을 직업으로 삼고 "베이첸진(화이안 북문 밖)의 사당에 살았다"고 합니다. 그는 "무한한 미묘함으로 암송하고, 곱하고, 나눌 수 있었습니다. "시닝 8년(1075년)에 웨이푸가 인장을 만들었습니다. 12기력이라고도 하는 풍원력은 24절기를 상순과 하순에 배치하여 현재의 태양력과 비슷하게 24절기를 배열한 것입니다. 이 달력은 영국의 비슷한 달력보다 800년이나 빨랐습니다. 새로운 역법은 농업 생산 계획에 도움이 되어 중부 평원과 장쑤성 및 저장성 지역의 경제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했습니다. 이후 웨이푸는 노환으로 사망할 때까지 '길흉화복'의 '팡자'를 들고 여행을 다녔습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칠요시성'(1), '이신정정'(3), '이려'(2), '이청'(15), '경전편찬'(5) 등이 있습니다.

청나라의 또 다른 수학자 뤄춘치(1770-1841)는 청나라 건륭 35년(1770) 강 아래 가난한 유교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저서 '사각형 해석의 예'는 송대와 원대의 수학적 방법 '천원법'의 기원을 논한 책으로, 수학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20번째: 북경 오페라의 거장 - 왕야오칭

왕야오칭(1880-1954): 본명은 루이젠(芮真), 이름은 지팅(知亭), 별명은 주치(菊池), 후에는 야오칭(姚清)으로 장쑤성 칭강푸(清江浦)에 조상의 집이 있습니다. 그는 당대의 유명한 북경 오페라 공연자이자 교육자이자 대가였으며 배화원 서클의 '하늘의 스승'으로 불렸습니다.

청나라 말기의 유명한 경극 연희가인 아버지 왕과 둘째 형 왕펑칭은 모두 어린 시절부터 경극 예술에 전념했다. 왕야오칭은 아홉 살에 예술 공부를 시작했어요. 초창기에는 탄신페이와 함께 남천문, 봉환, 우자포 등의 작품을 자주 공연했습니다. 탄신페이와 함께 '제갈량과 주유'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중년 이후에는 스승과 제자로 일했으며, '4대 명재상'은 모두 그의 가족에 의해 고용되었습니다. 그림은 핸디캡이지만 우아하고 독특합니다. 주요 상속자는 메이란팡, 쉰후이성, 청, 상샤오윈, 유입니다. 또 다른 북경가극 출연자 저우(1895~1975)는 유명한 학자 추(周)로, 그의 이름은 기린통(奇林通)이었습니다. 그는 원래 저장성 시시 출신으로 칭장푸 출신입니다. 그는 북경 오페라 제나라 학파의 창시자였습니다.

오늘날 왕야오칭의 옛 거주지였던 화이난 화성사 거리는 철거되었습니다. 베이징 다마 사원 28은 왕야오칭의 옛 거주지가 있던 곳입니다. 저우의 이전 거주지는 화이안시 칭푸구 자커우에, 저우 예술 연구회는 상하이 둥핑루에, 저우의 이전 거주지는 징안구 창러루에, 취엔탕은 닝보시 치젠에 있습니다.

주 1: 명나라 "화이안현"의 "우웨이, 광링현, 화이인, 서수저우, 진나라가 화이인, 화이푸, 셰양을 통일하고 화이인을 통치했다"에서 "화이인". "한 번"? 21개의 기록은 "광릉현 11개 도시", "셰양은 린후이에 속한다"입니다. 지관, 63권: "광링 타이쇼우 첸 셰양. 한나라 이전의 셰양현은 린화이현에 속해 있었고, 한나라 이후에는 광릉현, 현재 주저우 산양현에 속해 있었다." 천린의 원산지가 현재의 화이안 광릉 세양이라는 데는 이견이 없지만, 천린의 무덤 위치에 대해서는 하나는 화이안 세양촌, 둘째는 양저우 바오잉 9천둔, 셋째는 서주(피저우), 넷째는 염성 대중호 등 여전히 서로 다른 설이 존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 세대의 마법사의 영혼이 돌아오는 곳을 참조하세요.

주2:1972년 장만륜, 션쥔루, 왕자오즈의 회고록에 따르면 "조상의 고향은 장쑤성 양저우, 젠장 출생"으로 되어 있습니다. 다른 관련 기사에서는 리공푸의 출신과 출생지에 대한 언급을 피하고 있습니다. 최근 둥쿤에 있는 리공푸의 옛 거주지에서 사진이 발견되면서 리공푸의 출생지에 대한 미스터리가 풀렸습니다. 1986년 7월 <화안일보>에 따르면, 7월 16일 창저우시 당 사관실의 샤오우 동지와 우 동지가 공동 집필한 '리공푸는 화이안성에서 태어났다'는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 창저우 문예사료 제6집(1986년 8월 발간)과 우진 문예사료 제7집(1986년 2월 발간)은 우 동지가 쓴 '공푸 선생의 출신지, 가계, 출생지'와 '출생지 조사' 두 편의 글을 연이어 게재했다. 양저우를 거쳐 산양현 화이안성의 운하 마을로 옮겨졌습니다. 리쩡페이는 회안에 와서 어머니의 청씨 가문과 결혼했습니다. 그의 맏누이 티엔은 화이안성 출신, 조카는 왕런추, 셋째 누이는 화이안성 첸쇼우창의 딸, 맏누나는 화이안 출신인 판중위안이었다. 이 모든 것들은 리공우가 화이안에서 30년 이상 살았을 때 발생한 사돈 관계를 확인하기에 충분합니다. 요약하자면, 리공푸는 원래 우진 출신으로 회안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보낸 후 부모님과 함께 전장으로 이주했다는 것이 더 그럴듯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리공푸 씨 가족에 대한 예비 조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