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어렸을 때 저는 커리어를 위해 준비되어 있었기 때문에 부를 기대할 수 없었습니다. 몸으로 들어가면 뭔가 기대할 수 있겠죠. 이 학자는 챔피언으로 나갔다.
어렸을 때 저는 커리어를 위해 준비되어 있었기 때문에 부를 기대할 수 없었습니다. 몸으로 들어가면 뭔가 기대할 수 있겠죠. 이 학자는 챔피언으로 나갔다.
1, 시우차는 원래 시우차를 가리키는 차이 마오라고도 하며 관자-소광(管子-小匡)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한나라 시대부터 인재를 추천하는 대상 중 하나였습니다. 또한 학교 학생들의 특별한 이름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한나라 원제 원풍(元豊) 4년(107년)에 황제에게 인재를 구하는 편지를 보내 "주와 현의 수령이 각자의 장점을 가지고 나라의 장수가 될 수 있도록 인재를 구하라"고 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마오'는 원래 '시우'였으며 동한 시대에 '마오'로 바뀌었습니다. 여기서부터 학자들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주제는 북조와 남조 시대에 가장 중요했습니다. 자의에 의한 것이기도 했지만 권장되기도 했습니다. 진령은 『북당서』에서 "서캐가 되려면 반드시 오략을 알고 의사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수나라와 당나라의 황실 시험 제도에도 시우카이라는 과목이 있었습니다. 서안종 황제와 대종 황제 이후 몇 차례 부활했다가 곧바로 중단되어 인원이 극소수에 불과했습니다. 명나라에서는 홍우 치세 4년(1371년) 진사 딩시메이(丁喜梅)가 소주(蘇州)의 재상이었고, 15년 진사 쩡타이(曾泰)가 가사부 장관이었던 등 몇몇 학자가 있었다. 이들은 황실 시험에 합격한 사람이 아니라 시우카이였습니다. 나중에 정부, 주 및 카운티 학교의 학생들에게 헌정되었습니다.
2. 시우채는 원래 『예기』의 '시우채'라는 용어와 유사하게 자신의 차별성을 입증할 수 있는 사람을 지칭했습니다. 경전 읽기에만 국한되지 않은 일반적인 용어였습니다. 한나라와 진나라, 남북조 시대에는 시우채가 인재를 추천하는 대상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당나라 초기에는 황실 시험에 많은 과목이 있었는데, 그 중 서경은 단 한 과목만 있었으며 곧 폐지되었습니다. 동시에 서경은 학자를 통칭하는 말이 되었습니다. 송나라에 이르러 모든 정부는 인재를 조정에 추천할 때 반드시 예부의 심사를 거쳐야 했습니다. 당나라 말기의 방식에 따라 선발 시험을 먼저 실시했고, 선발 시험을 통과해야만 추천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을 진시라고 불렀습니다. 수서 연대기에서는 왕륜을 '무시'라고 불렀는데, 이는 그가 취직에 실패하고 선발 시험에서 명단에 들지 못한 것을 경멸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송나라에서는 시우채라는 칭호를 시험을 통해 얻을 수 있었지만, 명나라와 청나라에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시우채는 구하기도 어렵지만 여러 번의 시험을 거쳐야 하며, 결국에는 직책을 맡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