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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도덕적 함양에 관한 고대 시

1. 자기 수양에 관한 고대 시

자기 수양에 관한 고대 시 1. 자기 수양에 관한 고대 시는 무엇입니까

1. 당신은 마침내 Qian 신문을 읽고 잠에서 깨어났을 때, 나는 이것을 해야 한다는 것을 확실히 깨달았습니다. ____Lu You의 "겨울 밤의 자우에게 계시"

2.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하는 법을 모르고, 흰 머리는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합니다. ____Yan Zhenqing의 "공부 격려 시"

3. 읽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기 전에는 봄이며, 모든 시간은 모든 금의 가치가 있습니다. ____왕진백의 『백로동굴두시·1부』

4. 베개에 시와 책을 올려놓고 쉬기 좋고, 비가 오면 문 앞 풍경이 좋다. ____리칭자오의 『환희모래깨기·머리카락병』

5. 3시에 불이 켜지고 5시에 닭이 켜진다. 공부하는. ____Yan Zhenqing의 "배움을 격려하는 시"

6. 중매 없는 아내를 미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책에는 옥처럼 아름다운 여성이 있습니다. ____Zhao Heng의 "배움을 장려하는 시"

7. 수천 권의 책을 읽고 대가처럼 글을 쓰세요. ____Du Fu의 "Wei Zuocheng의 22 운율"

8. 한 달 동안 읽지 않으면 귀와 눈이 선명하지 않게 됩니다. ____Xiao Luan은 "읽는 것은 당신이 보고 쓰는 것을 말해 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9. 부는 열심히 일하는 데서 나와야 하며, 남자는 다섯 수레 분량의 책을 읽어야 합니다. ____Du Fu의 "Baoshi's Thatched Cottage"

10. 5에이커의 정원도 없이 Zhining으로 돌아와 공부하려는 원래 의도는 Yuanyuan에 있었습니다. ____ 루유의 "읽기"

11. 책은 즐겁게 읽어야 하고 쉽게 끝나야 하지만 손님이 오면 오지 않을 것이다. ____첸시다오의 "케쿠아·책은 읽기 쉽고 즐겁게 읽어야 한다"

12. 약한 왕관은 부드러운 손이 될 수 있고, 뛰어난 사람은 한 권의 책을 읽을 수 있다. ____Zuo Si의 "역사 팔시 · 하나"

13. 반 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이 열려 있고 채광창과 구름 그림자가 남아 있습니다. ____Zhu Xi의 "생수각 독서에 대한 성찰 두 시 ·제1부"

14. 독서할 때 유학자가 되지 말고 서쪽의 진청 관으로 도약하십시오. ____ Xie Yi의 "동원안다에게 작별 인사"

15. 재가 식기 전에 산동은 혼란에 빠졌고 유향은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____Zhang Jie의 "Book Burning Pit"

16. 멋진 기사를 즐기고 의심을 분석하십시오. ____Tao Yuanming의 "이주에 관한 두 시"

17. 사람은 배워야만 알 수 있고 배우지 않는 것은 부자연스럽습니다. ____멍자오의 "공부 장려"

18. 종이 창문에는 빛이 들어오고 대나무에는 불이 들어오고, 책 읽는 소리가 들린다. ____진지루의 『환희사·초여름밤에 술을 마시고 돌아왔다』

19. 어제 이웃이 불을 새로 달라고 했더니 새벽창가에 독서등을 줬다. ____왕위청의 '청명'

20. 등불 앞의 시력은 예전과 다르지만 그래도 2만 단어를 배워야 한다. ____ 루유의 "읽기"

21. 하루라도 책을 읽지 않으면 좋은 생각이 떠오르지 않는다. ____샤오루안은 "읽으면 보고 쓰는 것이 드러날 수 있다"고 말했다.

22. 도교 서적을 읽기 위해 남쪽 건물을 닫고, 커튼 뒤 침묵 속에 선경에 있었다. ____Li Bai의 "초가을 Shanfu Nanlou는 Dou Gongheng에 보답합니다"

23. 두 명의 손님이 남동쪽의 명승지를 방문하고 수천 편의시와 책을 방문하고 당신과 함께 계획을 세우려고 노력합니다. ____Xin Qiji의 "Shui Tiao Ge Tou·Zhou Ci Yangzhou He Ren Yun"

24. 젊은이들은 통찰력이 뛰어나고 종종 낭송할 수 있습니다. ____구양수의 『화서와 토지학』

25. 금안장과 옥이 손님을 찾고 있지만 우리 집에 봄이 올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 ____Yu Qian의 "Guanshu"

26. Li Sao를주의 깊게 읽으면 여전히 술을 마실 수 있습니다. 배 부르면 대나무를 읽고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____Xin Qiji의 "Manjianghong·Mountain Residence"

27. 한겨울에 그는 유학자로 잠시 공부했고, Qianhua는 아버지를 위해 농사로 돌아갔다. ____Lu You의 "시냇가에서 노는 마을 아이들"

28. 독서하는 머리가 하얗게 변했고, 냇가 건너의 원숭이가 덩굴의 장기 때문에 울고 있는 것을 상상합니다. ____ Huang Tingjian의 "Huang Jifu에게 보내기"

29. 비와 눈이 슬픈 노래로 숲속의 나무들을 어지럽히고 높은 홀에 책을 내려 놓고 칼을 떨어 뜨립니다. ____Li Bai의 "열한 번째 형제, Ti Pei에게 작별 인사와 열세 번째 요새 여행"

30. Xianmen은 산길과 Shenliu Reading Hall을 향하고 있습니다. ____ "Que Ti" by Liu Minxu

31. 아들의 딸 사마(Sima)는 시인이자 학자이며, 시아버지는 책을 읽고 봄차를 끓인다. ____ Huang Tingjian의 "왕자에게 작별 인사"

2. "수양"에 관한 고대 시의 유명한 대사

1.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내가 그렇지 않은 사람들을 걱정한다고 말합니다. 내가 걱정된다고 말하는지 모르겠어요.

(시가 왕풍미우리) 2. 사람이 예의가 없으면 죽지 않으면 어떻게 하겠느냐? (시서는 바람과 쥐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3. 말하는 사람은 죄가 없으나 듣는 사람은 경고를 받습니다.

(시서 서문) 4. 다른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집소야학명) 5. 나에게 복숭아를 주고 자두로 갚으라.

(시가서) 6. 하나님이 악을 행하시면 당신도 그것을 범할 수 있다. 스스로 악을 행하면 살지 못할 것이다. (상서) 7. 배부르면 손해를 보고 겸손하면 이익을 얻는다.

(Shang Shu Dayu Mo) 8. 선을 행하는 것은 올라가는 것과 같고, 악을 행하는 것은 떨어지는 것과 같다. (중국어) 9. 불의를 많이 행하는 자는 반드시 죽는다.

(좌전) 10. 평시에는 위험에 대비하고, 위험에 대비하라. (좌전) 11. 사람은 성자가 아닌데 어찌 허물이 없겠는가? 과거를 바꿀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좌전) 12. 남을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자기 자신을 아는 사람은 현명하다. (노자) 13. 믿음직한 말은 아름답지 않고, 아름다운 말은 믿지 않는다.

(노자) 14. 축복 뒤에는 불행이 있고, 불행 뒤에는 축복이 있다. (노자) 15. 서로 끌어안는 나무는 작은 알갱이에서 생기고, 구층의 기단은 지친 흙에서 시작되고,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다.

(노자) 16. 똑똑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장공예 논어) 17. 남이 자기에게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

(공자 안원의 논어) 18. 일꾼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갈아야 한다. (논어 위영공 19. 군자는 관대하고 소인은 인연이 오래간다.

(논어) 20. 해가 추우면 소나무가 (논어는 드물다) 21. 배움과 생각하지 않으면 헛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험하다

(논어는 정치적이다) 22. 지혜로운 사람은 어리둥절하지 않고, 어진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으며, 용감한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23. 누구에게 허물이 없는가?

(논어) 24. 아는 것이 곧 아는 것이고, 아는 것이 곧 아는 것이다.

(논어 용) 예) 26. 몸이 바르면 명령을 따르지 않고, 몸이 바르지 않으면 명령을 따르지 않는다. (논어) 27. 세 사람이 함께 가면 반드시 한 사람이 있다. 나의 스승이다: 좋은 것은 따르고, 좋지 않은 것은 바로잡는다.

(논어) 28. 세상은 공적 제도다. p>

(의례서, 중용의 교리) 30. 배우면 부족함을 알게 되고, 가르치면 어려움을 알게 될 것이다. >

(예서) 32. 길은 이렇다. 길고 길면 위아래로 찾아보겠다. (Qu Yuan Lisao) 33. 자는 짧지만 1인치는 길다

(Chu. Cibu Ju) 34. 있는 것이 좋다.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이 없는 것보다 (맹자의 심훈) 35. 슬픔 속에 태어나 행복하게 죽다

(맹자는 공자에게 말한다) 36. 권리를 얻으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지만, 만약에 권리를 잃으면 얻는 것이 적다.(맹자공순주) 37. 백성이 제일 중요하고, 나라가 그 다음이고, 왕이 가장 중요하지 않다.

(맹자는 자신을 위해 헌신한다. 인생) 38. 가난하면 자신에게 이로움을 줄 수 있고, 번영하면 세상을 도울 수 있다.(맹자는 당신에게 헌신한다.) 39. 날씨가 좋은 곳만큼 좋은 것은 아니다.

(맹자 공손 주) 40. 부는 바꿀 수 없고, 가난과 비천함은 움직일 수 없으며, 권력은 포기할 수 없다. (맹자 등원공) 41. 인내는 바꿀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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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자는 배움을 격려한다) 42. 내 인생에는 한계가 있지만 나의 지식에는 한계가 없다 (장자, 건강의 스승) 43. 군자간의 우정은 가볍다.

(장자) 44. 잘 배우고, 잘 생각하고, 분별하고, 부지런히 실천하라(중용) 45. .깊은 곳에 있는 물고기가 부럽다면 물러서서 그물을 치는 것이 낫다.

(화이난자는 린쉰이 말했다) 46. ​​바람은 바스락거리고 물은 차갑고 강하다. 사람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시대 징가가 진왕을 암살했다) 47. 도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자기 뜻대로 했다.

(이장군사기) 48 . 참새. 안지홍호의 야망은 위대하다. (진서가의 사료) 49. 전략을 세우면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승리를 이룰 수 있다.

(대조의 역사기) 50. 충의의 말 귀에 불편하고 환자에게 좋습니다. (역사 기록은 환자에게 좋습니다.) 허우시가) 51. 인간은 죽을 운명인데 그것은 태산보다 무겁거나 깃털보다 가벼울 수 있습니다.

(인소경이 보고한 史) 52. 지혜로운 사람은 천 번 걱정하면 잃는 것이 있고, 어리석은 사람은 천 번 걱정하면 얻는 것이 있다. (회음후사기) 53. 밧줄은 나무를 자른다. , 그리고 물방울이 돌을 관통합니다.

(한수미생 전기) 54. 남이 모르길 바라면 자기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말아야 한다. (한나라의 매성(梅成)은 오왕(吳王)에게 편지를 써서 훈계하였다.) 55.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불행해진다.

(한나라 월부창거흥) 56. 강한 바람은 풀의 강함을 알고, 추운 날씨를 보면 시든다.

(후한서 왕파전) 57. 잃은 것은 동쪽이요 얻은 것은 뽕나무니라.

(풍일천, 후한서) 58. 성실한 곳에는 금과 돌이 열린다. (후한서 광령사왕경전) 59. 가난함과 천함을 잊어서는 안 되며, 왕겨의 아내는 법정에 가지 말아야 한다.

(후한서 송홍전) 60. 이상을 품은 사람은 훔친 샘물도 마시지 않고, 정직한 사람은 불평하는 사람에게 먹이를 주지 않는다. (후한서) 61. 노인은 야망이 크며, 순교자는 노년에 야심이 크다.

(삼국시대 조조는 장수했다) 62. 산은 너무 높아지지 않고 바다는 너무 깊어지지 않으며, 주공은 먹이를 주고 세상은 마음으로 돌아온다. (삼국지 조조단가) 63. 배우지 않으면 재능을 펼치지 못하고, 뜻이 없으면 학문을 이룰 수 없다.

(삼국지 제갈량 계율) 64. 무관심이 없으면 분명한 야망을 가질 수 없고, 평온함이 없으면 멀리 갈 수 없다. (삼국지 제갈량 계명) 65. 작다고 악을 행하지 말고 작다고 선을 행하지 말라.

(삼국지 유비) 66. 나라는 사람이 근본이고, 사람은 음식을 최우선으로 여긴다. (서진 진수 저 삼국사) 67. 인생의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으며, 하루라도 다시 떠오르는 것이 어렵다.

(동진 도연명의 잡시) 68. 가난과 비천함을 걱정하지 말고 부에 연연하지 말라. (동진 도연명 무류씨 전기) 69. 한 해의 계획은 봄부터 시작되고, 하루의 계획은 아침에 시작된다.

(남조 소다 70. 온전한 기와보다 깨뜨린 옥이 낫다. (북제 원경안 전기)) 71. 당국은 혼란스러워하지만, 구경꾼은 분명합니다.

(신당원흥총전) 72. 강한 바람은 강한 풀을 알고, 거친 바람은 정직한 신임을 안다. (당 태종이 소우에게 하사함) 73. 바다에도 친한 친구가 있고 천하의 이웃과 같다.

(Tang Wangbo는 Du Shaofu를 Shuchuan으로 보냈습니다.) 74. 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려면 다음 층으로 이동하십시오. (당왕지환은 황새탑에 올라갔다) 75. 황사는 백번의 전투에서 황금갑옷을 입게 될 것이며, 누란은 부서질 때까지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탕왕창령 입대) 76. 무궁화는 맑은 물에서 나오며, 조각은 자연스럽게 제거된다. (당나라 시 이백) 77. 큰 로크는 어느 날 같은 바람을 타고 솟아올라 구만 리를 날아오른다.

(당나라의 이백과 리용) 78. 모두가 기쁨과 설렘으로 가득 차 있고 밝은 달을 품기 위해 푸른 하늘 위로 날아가고 싶어합니다. (서윤, 당현주 사계고별학교 서기 이백) 79. 우리는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으며 나갔다.

(당리바이 난링 이별 아이들 베이징 입성) 80.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돈을 다 쓰고 돌아올 것이다. (당나라 이백이 술을 마시려 한다) 81. 강한 바람과 파도가 있을 것이며,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도울 때가 있을 것이다.

(당나라 이백은 길을 가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82. 기운차게 글을 쓰면 오산이 흔들리고 시는 바다에 닿아 자랑스러운 미소가 된다. (당나라 이백강상인) 83. 안능(靈至)은 눈썹을 구부리고 허리를 구부려 권세 있는 자를 섬길 수 있어서 나를 불행하게 한다.

(당나라 이백은 천국 여행을 꿈꾸며 고별시를 남겼다) 84.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쓰는 것은 영혼과 같다. (당나라 두보가 위작성에게 바친 22개의 운율) 85. 회당은 산 꼭대기에 있어 작은 산들이 한눈에 보인다.

(당나라 두보.

3. 자기 수양에 관한 고대 시

무관심이 없으면 뚜렷한 야망도 없고, 평온이 없으면 원대한 목표도 없습니다

친구 없이 혼자 공부하면 외롭고 무식할 거에요.

과거를 잊지 말고, 미래의 선생님이 되세요

하지만 수위에는 바위가 없고, 우리는 종종 가라앉는다는 소리를 듣다

사소한 일이라고 해서 선행을 소홀히 하지 마세요

있는 것이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고치십시오. , 격려해 주세요

걱정과 노력은 국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지만 여가는 인생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말에 충실하고 행동에는 결실이 있어야 합니다

마운트 태는 흙을 허락하지 않아 커질 수 있고, 바다는 작은 시냇물을 받아들이지 않아 깊어질 수 있다

매화는 3분의 1이 하얗지만 눈은 매화향을 잃습니다.

나라의 생사를 이롭게 하려거든 왜 불행과 복으로 피하랴

참외밭은 신발을 신지 않고 매화는 신지 않는다

그들의 왕관

군자는 관대하고, 소인은 항상 애도한다

높은 산은 고요하고 경치는 멈춘다

결국 비를 맞지 않는다 짐은 있지만 아직 국화가 남아있는 자랑스러운 서리가지가 남아있네요

차라리 향기를 머금고 있는 나뭇가지가 북풍에 한 번도 쓰러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4. 개인수양의 시는 언제나 수사보다 자신의 본성을 드러내는 것이 더 낫다는 사실을 레싱의 거짓말쟁이들은 알지만, 이솝의 진정한 겸손은 진실을 말해도 아무도 믿지 않는다는 것뿐이다. 허영심에 대한 깊은 성찰의 산물, 하이네의 위선은 언제나 그럴 것이다. 위선에 반하는 모든 것은 지극히 중요하고 가치 있는 일이다. 기술은 있지만 나는 충성스럽고 정직하며 자신과 다른 사람을 속이지 않으며 "모범을 선도하는" "사람들을 교육하러 오는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Wu Yuzhang의 굴욕은 뻔뻔한 것보다 더 큰 것이 아닙니다. Wang Tong의 허영심은 거의 할 수 없습니다 일종의 악한 행위라고 말하지만 모든 악행은 허영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허영을 만족시키기 위한 수단에 지나지 않습니다. 심한광 사람에게 있어서 가장 슬픈 것은 양심의 죽음이다. 체호프의 양심은 사람의 지식과 삶 전체에 의해 결정된다. 초서의 성실성은 자신의 가치를 사랑하려면 세상을 위한 가치를 창조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행운은 악덕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고, 베이컨은 친절하고 고상하게 행동하는 사람은 반드시 역경을 이겨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5. 수련을 묘사한 시

1. 나를 아는 사람은 내가 걱정한다고 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한다. 왕풍미우리)

2. 사람이 예의가 없으면 죽지 않으면 어떻게 하겠느냐? (시경, 바람과 쥐)

3. 화자 무죄지만 듣는 사람에게 경고한다. (시서, 서문)

4. 다른 산의 돌을 이용해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서, 하명)

5. 나에게 복숭아를 주시고, 그 보답으로 자두를 주소서. (시경, 다야)

6 , 하나님이 악을 행하셨다면 당신도 그것을 범할 수 있습니다. (상수)

7. 배부르면 손해를 보고 겸손하면 이익이 된다 (상수다유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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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선을 행하는 것은 올라가는 것과 같고, 악을 행하는 것은 넘어지는 것과 같다.

9. 불의를 많이 행하는 자는 반드시 죽는다(좌전).

10. 평안할 때 위험을 대비하고, 대비하면 대비하게 된다.(좌전)

11. 사람은 성자가 아닌데 어찌 허물이 없겠는가? (Zuo Zhuan)

6. 품질에 관한 고대시

뒤돌아 보면 미소가 당신을 행복하게 할 것입니다, 분홍색과 흰색. 여섯 번째 궁전은 무색이며, 두 개의 곡선은 찌푸린 듯 보이지만 새장이 아닌 연기가 자욱한 눈썹, 행복하지만 다정하지 않은 한 쌍의 눈, 중추절의 달과 같은 얼굴, 봄의 새벽 꽃과 같은 색입니다. , 칼 같은 머리, 수묵화 같은 눈썹, 복숭아 꽃잎 같은 얼굴, 가을 파도 같은 눈. 붉은 봉황의 삼각형 눈, 늘어진 버드나무 잎 두 개에 봄의 힘이 담겨 있지만. 웃기 전 붉은 입술 냄새. 날씬한 어깨, 날씬한 허리, 긴 체형, 둥그런 얼굴, 잘생긴 눈과 눈썹, 하늘을 바라보는 문학적 재능의 정수, 보고 나면 천박한 검은 머리. 일찍 공부하면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하게 되느니라, 청년은 평생을 애쓰고 시간을 아끼지 아니하느니라. 수만 권을 읽어도 그 글은 영혼과 같으니, 어디서 그런 명쾌함을 찾을 수 있느냐고 묻는 것이 바로 생수(生治)가 오는 것이니라. 좋은 시절은 다시 오지 않을 것이며 아침에 일어나기 어려울 것입니다. 시간은 아무도 기다리지 않습니다. 그는 창밖에서 일어나는 일을 듣지 않습니다. 성자는 칼날을 날카롭게 하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오는 것이니, 배우는 것은 꽃을 캐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파내고 칼을 갈는 것이 10년이 되는 것이다. 시험해 보니 고서를 수백 번 읽고 자세히 읽어보니 수백 개의 강이 언제 동쪽으로 닿고 바다가 서쪽으로 돌아올지 알 수 있다. 열심히 일하지 않는 청년은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으로 인해 슬퍼할 것입니다.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은 낮이 짧다는 것을 사람들이 알기 때문에 자신이 한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걱정할 것입니다. .백발의 청년은 공허함과 슬픔을 느낄 것이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