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시에서 인용된 꽃과 나무의 0_o는 무엇이며 그 의미는 무엇인가요?
시에서 인용된 꽃과 나무의 0_o는 무엇이며 그 의미는 무엇인가요?
도진원명
야오린에 핀 방주,
송관연 연작.
이 처녀성과 함께
공적의 우수성 공적의 우수성.
분석: 사람을 묘사하는 은유로 소나무 집을 사용하거나 상징적인 장면으로 소나무 집을 사용하는 것은 오래전부터 있어왔다. 공자 논어 - 자한편: "추우면 소나무와 노송이 썩어가는 것을 안다." 하지만 이것은 단순한 은유일 뿐입니다. 취원의 '이사오'에는 상징적인 '가을 국화와 함께하는 밤의 연회'가 있지만, 이는 현실적인 장면이 아니라 서정적인 상상력의 은유일 뿐입니다. 조자(曹子)의 노심초사(老心草辭)에는 "룽 가을 국화, 화마오 봄 소나무"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국화와 소나무는 노나라 신의 광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내면은 묘사하지 않았고, 실제 장면은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주희의 "자오인"에는 "가을 국화와 곡식, 난초가 무겁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리사오의 "밤 연회에 가을 국화"와 "가을 난초는 그것을 칭찬으로 여긴다"는 두 줄은 같은 성격의 구절입니다. 그의 시 '윙시'에서 "어두운 협곡 밑에 있는 소나무"도 비현실적입니다. 중휘와 손추의 '국화 푸가'는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심오한 상징성이 없습니다. 비싱에서 사실주의와 상징주의의 진정한 조합은 원나라와 명나라 초기의 것이어야 합니다. 수시는 타오윈에 대해 "속도가 빠르고 의미가 훌륭하며 문구가 훌륭하다"고 평했습니다. 도끼 자국이 없는 높은 스승의 고양이." 이 시를 읽으면서 쑤의 말이 아첨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2 "국화"
탕-
가을의 수풀은 도끼자국 같고,
울타리 주위에 기대어 있다.
꽃 중에서 국화를 더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은 더 꽃이 없다
분석:시인은 왜 국화에 매료된 것일까? 서너 줄로 국화를 좋아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꽃 중에서 국화를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꽃이 피지 않아서 국화를 좋아하는 것이다."
"꽃 중에서 국화를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꽃이 피지 않아서 국화를 좋아하는 것이다." 국화는 모든 꽃 중에서 가장 늦게 시드는 꽃입니다. 국화가 시들면 즐길 꽃이 없으니 사람들의 꽃 사랑은 자연히 국화에 집중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시든 후의 국화는 사람들의 사랑을 독보적으로 받습니다. 시인은 사계절 중 국화가 가장 늦게 시드는 자연 현상에서 심오한 진리를 이끌어내고, 국화를 사랑하는 이유에 대해 답하며 국화에 대한 시인의 각별한 애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는 풍상을 견디고 시들지 않는 국화의 굳건한 성품에 대한 찬사도 담겨 있습니다.
3 "매화"
왕안시
모퉁이에 매화 몇 송이 있는데,
추운데 혼자 운전하고 있다.
먼 지식은 눈이 아니니,
어두운 향기가 있네.
분석:옛사람들이 노래한 매화에 관한 시 중에서 꽤 유명한 것이 있는데, 북송시대 시인 임부의 <<산원의 매화>>가 그것이다. 특히 '물 건너 그림자 얕게 드리우고 향기 황혼에 떠다니네'라는 시구는 매화를 노래한 시로 유명합니다. 관료가 아니었던 임부는 결혼해 아이를 낳고 서호 옆 외로운 산비탈에서 홀로 매화를 심고 학을 키우며 살았습니다. 따라서 그가 매화를 소재로 쓴 시는 사회 현실과 동떨어진 고고한 사상을 표현할 수밖에 없었다. 작가의 시는 다릅니다. 그는 임부의 시를 능숙하게 차용했지만 경계를 뛰어넘는 데 성공했다. 그의 시에 나오는 매화는 눈처럼 하얗고 구석진 곳에서 열등감 없이 자라 멀리서도 향기를 발산합니다. 시인은 매화의 고귀한 성품을 높이 평가하여 매화의 순수함과 아름다움을 눈과 함께 묘사하면서 매화가 눈보다 "짙은 향기"를 가지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강하고 고귀한 성격의 큰 매력을 보여줍니다. 북송 왕조의 극도로 복잡하고 어려운 상황에서 저자는 적극적으로 개혁을 추진했지만 지지를 얻지 못했습니다. 그의 외로운 마음과 어려운 상황은 자연스럽게 매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작은 시는 심오한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선은 조각의 흔적 없이 매우 단순하고 자연스럽습니다.
4 "쉬메이"
루메이포
쉬메이는 봄을 위해 항복하지 않을 것이다
시인의 원고에 댓글을 달았습니다.
오월날의 눈은 4분의 3이 하얗고,
눈은 매화 향기를 잃는다.
분석:고금을 막론하고 많은 시인들이 눈과 매화를 함께 쓰는 경우가 많다. 매화 때문에 눈이 내리는 것은 봄의 메시지를 드러내고, 매화 때문에 눈이 내리는 것은 고귀한 성격을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마오쩌둥의 '매화 세기'에서 그는 "바람과 비는 봄을 돌려보내고, 날리는 눈은 봄을 맞이한다"고 썼습니다. 고드름은 여전히 절벽에 몇 마일이나 매달려 있지만. 그 가운데 달콤한 꽃이 있다. 조는 봄을 위해 싸우지 않고 보고만 합니다. 그녀는 산꽃이 피면 덤불 속에서 웃습니다." 눈과 매화는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상징인 봄의 전령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시인 루 메이포의 작품에서는 봄을 위해 그들 사이에 "마찰"이 있으며, 둘 다 봄의 모든 색을 점령하고 장식했다고 생각하고 둘 다 기꺼이 양보하지 않으려 고합니다. 이런 종류의 글쓰기 스타일은 정말 참신하고 예상치 못한 것입니다. 시인이 수준을 판단 할 수없는 것은 당연합니다. 시의 마지막 두 행은 매화는 눈만큼 희지 않고, 눈은 매화만큼 향기롭지 않다는 둘의 장단점을 영리하게 보여 주며, 이는 "시인의 펜이 장을 판단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이유에 답하고 눈과 매화가 한 쪽과 다른 쪽을 잡고있는 근거도 설명합니다. 시 전체를 읽으면 작가가 암시 적으로이시를 쓴 것 같습니다 : 봄을위한 쉬 메이 쉬와 우리 각자가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자각을 가질 수있는 기회를 우리에게 경고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의 강점에서 배우고 우리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는 것이 옳습니다. 이 시는 흥미롭고 감각적이며 낭송할 가치가 있습니다.
5 "골동품"
탕리바이
외로운 난초는 한적한 정원에 살고, 풀은 * * * 잡초입니다.
봄 햇살은 밝게 빛나지만 가을 달이 슬프다.
서리가 일찍 내리고 녹색은 감히 쉬지 않는다.
바람이 불어오지 않으면 누가 향기를 보내오랴.
분석 : 고독한 난초는 한적한 정원에 살고 잔디는 * * * 잡초입니다.
내가 재능이 없다고 쓸 때 고독한 난초일지도 모르겠다. 세상은 혼돈에 빠져 있고, 세상은 술에 취해 있지만(혼돈), 나는 혼자(외로움)(난초). 리바이는 억제되지 않고 화를 낼 때 자기애적입니다. 원시를 읽고 나니 재능이 없을 때 쓴 시라는 것이 더욱 확실해졌습니다. 산들바람이 없다면 누가 향기를 맡을 수 있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