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뮬란 시 원어 및 해석

뮬란 시

저자: 궈마오첸 편집자.

지(じ) 지푸하, 뮬란은 집안에서 베를 짜는 여인입니다. 베틀 소리는 들리지 않지만 여인의 한숨소리가 들린다. 여인에게 무슨 생각을 하는지, 무슨 기억을 하는지 물어보세요. 여자는 생각할 것이없고 여자는 기억할 것이 없습니다. 어젯밤에 군영(티)과 칸(케한)이 병사를 추가로 보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병서에는 열두 권의 책이 있고, 그 책 안에는 영주들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할아버지에게는 장남이 없고 뮬란에게는 오빠가 없습니다. 제가 기꺼이 말 안장(웨이)에 올라타서 지금부터 당신을 위해 서명하겠습니다.

동쪽 시장에서는 말을, 서쪽 시장에서는 안장(지안)을, 남쪽 시장에서는 굴레(페이)를, 북쪽 시장에서는 채찍을 사세요. 부모님께 작별 인사를 드리고 해질녘 황허 강변에 머물러 보세요. 여자의 목소리는 들리지 않고 황하의 물보라(지안 지안)만 들립니다. 황하와 작별하고 해질녘에 흑산으로 가라. 부모님이 부르는 여자의 목소리는 들리지 않았지만, 옌산에서 지저귀는 후족(지우지우)의 지저귐은 들렸다.

룽(룽)으로 가는 길, 산이 날아갑니다. 촉(촉) 가스 전송 금(투), 차가운 빛이 빛나는 철옷. 장군은 전투에서 죽었고, 강자는 10년 만에 돌아왔다.

천자의 아들, 천자의 아들이 홀에 앉아 있는 것을 보러 돌아옵니다. 정책 열두 차례, 처음 1000(치앙)에게 주어집니다. 칸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뮬란은 상수랑이 필요하지 않다고 답했습니다. 그녀는 아들을 집으로 보내기 위해 수천 마일을 기꺼이 여행했습니다.

수컷 토끼의 발은 혼란스럽고 암컷 토끼의 눈은 뿌옇고, 두 마리 토끼 옆을 걸으면 내가 수컷인지 암컷인지 알 수 있을까요?

번역

뮬란이 문에 기대어 베를 짜는 동안 한숨이 오르락내리락했다. 베틀 짜는 소리는 들리지 않고 뮬란의 한숨소리만 들렸다. 뮬란에게 무슨 생각을 하는지 물어보세요. 뮬란에게 무슨 생각을 하는지 물어보세요. (뮬란이 대답) 아무 생각도 안 들어요, 아무 생각도요. 어젯밤에 징병 신문을 보고 왕이 대규모 징병에 나섰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징집 서류가 너무 많았고 모든 롤에 아버지의 이름이 적혀 있었어요. 아버지는 장남이 없었고 뮬란(저)에게는 오빠가 없었죠. 뮬란은 이를 위해 시장에 가서 안장과 말을 사서 아버지를 대신해 싸우기 시작했습니다.

마구는 시장 어디에서나 구할 수 있었어요. 다음 날 아침 부모님을 떠나 황허 강가에서 야영을 하며 밤을 보냈습니다. 부모님이 딸을 부르는 소리는 들리지 않고 황하가 흐르는 소리만 들렸다. 다음날 아침 황하를 떠나 길을 떠나 저녁에 몬테네그로에 도착했습니다. 부모님이 딸을 부르는 소리는 들리지 않았고, 옌산에서 후나라 군인들의 군마 소리만 들릴 뿐이었다.

날아갈 듯이 빠른 속도로 산을 넘어 전장으로 가는 것은 그리 멀지 않았습니다. 북쪽의 추위 속에서 망치질 소리가 들리고 달빛이 병사들의 갑옷에 반사되었다. 병사들은 많은 전투를 치렀고, 일부는 조국을 위해 죽었고, 일부는 오랜 세월을 싸워 승리하고 돌아왔다.

승리하고 돌아온 뮬란은 궁전에 앉아 있는 황제 앞에 나타났어요. 저는 뮬란에게 큰 공을 세웠고 천 냥의 금과 그 이상을 모았습니다. 황제가 뮬란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고 묻자 뮬란은 상인이 되고 싶지 않다며 천리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딸이 돌아왔다는 소식을 들은 부모는 서로 도와 성 밖으로 데리고 나갔고, 언니는 동생이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문 앞에서 옷을 차려입었습니다. 동생은 누나가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칼을 갈고 돼지와 양을 죽이느라 바빴다. 방마다 문을 열고 들어가 보았습니다. 동생들은 전투복을 벗고 예전에 입던 소녀 같은 드레스를 입고 창문과 거울 앞에 예쁜 머리를 정리하고 거울 앞에 얼굴에 장식을 걸었습니다. 파트너들은 함께 싸우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수년간 함께 여행하면서 뮬란이 여자라는 사실조차 몰랐기 때문이죠.

귀가 공중에 매달려 있고 수컷의 앞발은 계속 움직이고 암컷의 눈은 계속 가늘게 뜨고 있어서 토끼를 쉽게 구분할 수 있었습니다. 수컷과 암컷 토끼가 나란히 달리고 있습니다. 어떤 토끼가 수컷이고 어떤 토끼가 암컷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참고...

1. 기키(jρjρ): 방직기 소리.

2. 당투(당후):문을 마주보고 있다.

3. 베틀 소리:베틀에서 나는 소리. 기계:베틀을 가리킨다. 서까래:직조 셔틀 (수 아니).

4. 오직:오직.

5. 뭐?

기억하다:미스, 미스

6. 병역 증명서:징집 서류.

7.칸(케 한):고대 북서쪽 민족의 군주 칭호.

8. 열두 권의 병서:징집 목록에 많은 권이 있습니다.12는 정확히 많은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다음의 "열두 차례"와 "열두 해"도 이런 식으로 사용됩니다.

9. 할아버지:아래의 "할아버지"와 마찬가지로 아버지를 가리킵니다.

10. 안장(安) 말:이런 이유로. 시장, 사다. 안장마는 일반적으로 말과 마구를 가리킵니다.

11. 지안: 안장 밑의 쿠션.

12. 고삐: 동물을 통제하는 데 사용되는 고삐, 고삐 및 굴레.

13. 발언:떠나다, 작별 인사하다.

14. 지안 지안(水花):물이 흐르는 소리.

15. 좋은 아침.

16. 그러나 냄새:냄새만.

17.후 치(胡):렌 후의 군마. 후, 북부 소수 민족의 고대 이름.

18.지지:말의 이웃 소리.

19.티안: 앞서 언급한 "칸".

20.완리에서 룽지까지:완리에서 멀지 않은 곳, 전쟁터로 가는 길. 군사:전쟁을 가리킵니다.

21.높은 산을 날다:높은 산을 날듯이 건너다. 도, 넘다.

22.(수아)기천진:북쪽에서 차가운 기운이 전해지는 소리. 초승달, 북쪽. 진(투오), 즉. 고대 군대가 낮에는 요리를 하고 밤에는 보초를 서기 위해 사용했던 철제 냄비.

23.차가운 빛과 철제 옷:차가운 달빛이 전사들의 갑옷을 비춥니다.

24.명탕:여기서 명탕은 궁궐을 가리킵니다.

25.카이순 열두 차례(주 음 ︱ 엔):많은 공훈과 덕을 기록함. 카이순, 공덕을 기록하다. 각 단계의 영예를 차례라고 하며, 열두 차례는 가장 높은 영예입니다. 열두 차례:정확한 숫자는 아니며, 매우 높다고 설명합니다.

26.백강(치앙):많은 양의 재산을 보상합니다. 십만:많은 수를 설명합니다. 강하고, 충분하다.

27.원하는 것을 물어봐:(뮬란에게) 원하는 것을 물어보세요.

28.아니:하기 싫어요.

29.상:상수성 관리. 상수성은 국정을 관리하던 고대 궁정 조직이었어요.

30.천리를 달리고 싶다:천리를 달리고 싶습니다.

31.구오:외곽 도시.

32.도울 도:지원. 의지:번역되지 않은 보조 단어.

33.메이지(지):누이.

Li:빗.

35. 주앙:여성의 화려한 의상을 말합니다.

36. 후오 후오:칼을 갈는 소리를 시뮬레이션합니다.

37.주오: 일반적인 문자는 "着"과 "穿"입니다.

38. 구름 구레나룻(빈): 구름 같은 구레나룻은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묘사합니다.

39. 포스트(티에)는 노란색입니다: 포스트는 "붙여 넣다"의 일반적인 단어입니다. 포스트(티에)는 노란색: "포스트"는 고대 여성의 얼굴 장식인 꽃 노란색인 "붙여 넣기"의 일반적인 단어입니다.

40.수컷 토끼의 발은 혼란스럽고 암컷 토끼의 눈은 방향감각이 없다:토끼의 귀가 공중에 매달려 있을 때 수컷 토끼의 앞발은 수시로 움직이고 암컷 토끼의 눈은 종종 찡그리기 때문에 쉽게 알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스크래치, 스크래치. 방향감각이 없는 곁눈질.

41. 토끼 두 마리가 땅바닥에서 나란히 걷고 있으면 수컷인지 암컷인지 알 수 있다:토끼 두 마리가 땅바닥에서 나란히 아주 가까이 뛰고 있으면 어느 것이 수컷이고 어느 것이 암컷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42."불":"도움"과 연결. "불"이라는 단어는 "갱"이라는 단어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고대에는 나란히 싸운 사람들이 같은 솥에서 밥을 먹었는데, 나중에 같은 직업을 가진 사람들로 번역되었습니다.

43. 好:念háng。

44.并肩行走:贴着地面并排跑。

주:뮬란의 시는 중국출판사 언어판에서 7학년 24과, 8학년 8과, 인민교육출판사에서 7학년 10과, 후베이교육출판사에서 7학년 28과가 되었습니다.

A. 발음: 베틀[zh ù], 안장[ā n ji ā n], 머리[페 이], 머리[지 ā n], 금[투 오], 누이[조], 조조[후 오], 하지만. 붙여넣기 [티]노란 꽃; 복사

일반 단어 :

(1)노란 거울 게시물: "게시물"은 "막대기, 게시물, 붙여넣기"를 의미합니다.

고대와 현대의 다른 의미:

(1)예:고대의 의미는 아버지를 가리킴, 예: 볼륨에는 예라는 이름이 있는데, 오늘날에는 할아버지, 아빠의 아빠를 가리킵니다.

(2)걷다:고대의 의미는 달리다, 두 마리의 토끼가 나란히 걷는다는 뜻으로, 이런 의미로 쓰입니다.

3단:고대 의미로만 부사, as:그러나 나는 황하가 튀는 소리를 들었다; 지금은 종종 전이 접속사로 사용됩니다.

4 궈:고대적 의미로만, 외지, as:장군을 돕기 위해 나라 밖으로; 오늘날에는 성씨로만 사용됩니다.

5가구:고대에는 문, 가정을 뜻하는 뮬란; 가족 및 가족 상태의 의미.

6 희미할 희:고대에는 눈을 가늘게 뜨다; 오늘날에는 흐릿하여 명확하게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7 열두:고대에는 허수가 많았으나 현대에는 열두 개입니다.

다의:

도시:a . 시장, 예::이스트 마켓에서 말을 사다; b . 구매하다, 예::도시 안장마가 되려고 합니다. (동사로 사용되는 명사. 이런 이유로 나는 안장 말을 기꺼이 살 것입니다.)

Buy:a . (어떤 것을) 사다, 예::동쪽 시장에서 말을 사다; b. 빌리다, 임대하다, 예::나는 배를 사서 띄우고 싶습니다.

의지: 의지, 예: 나는 기꺼이 도시 안장마가 되고 싶다; 나는 만 마일을 여행하고 싶다.

단어의 유연한 사용:

1) 동사로서의 의문 대명사 "he"는 무엇인가요? 여성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보세요.

②명사 'ce'를 동사로 등록하세요. 열두 번의 교대 근무를 합니다.

③동사 '타다'를 명사 '말'로 사용합니다. 그러나 나는 얀산후가 말을 타고 경적을 울리는 소리를 들었다.

중국 관용구:혼란스럽다

원래는 토끼의 암수를 가리키는 말로, 수컷인지 암컷인지 구분할 수 없는 것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지금은 구별하기 어려운 복잡한 사물을 가리킵니다.

특수하고 핵심적인 문장의 번역

①줄임표:나는 안장마가 되고 싶다. 나는 이 도시에서 안장마가 되고 싶다. 이것은 아버지가 군대에 입대했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이를 위해 안장마를 사고 싶습니다.

(2) 반전된 문장: 여자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보세요("그녀가 생각하는 것"은 "그녀가 생각하는 것"의 반전입니다.) 전치사 목적어).

딸에게 무슨 생각을 하는지 물어보세요.

(3) 만 마일을 달려 관산 덕루오페이 룽지에 왔습니다. 초승달의 숨결이 금빛을 뚫고 차가운 빛이 철옷을 비추었다. 장군은 백 번의 전투에서 죽었고 10 년의 강한 귀환 : (뮬란)은 만 마일에서 멀지 않고 전장에 가서 고개와 산을 날아갔습니다. 북쪽의 추위가 연주 소리를 전달하고 시원한 달빛이 병사들의 철갑 셔츠에 반사되었습니다. 장군과 용사들은 많은 전투를 치렀고, 몇 년 후 일부는 전투에서 죽고 일부는 살아남아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4창문에 구름이 늘어서면 거울이 노랗다:창문 앞에서 거울 앞에서 머리카락을 정리하고 다듬는다.

뮬란이 태어났어요.

뮬란의 나이에 대한 두 가지 주요 속담이 있습니다 :

1, 북위 왕조, 태조가 북방 대학에 부드러운시기를 깨뜨 렸습니다.

2, 수 공디에서 닝 년까지, 투르크의 국경 침범.

뮬란의 이름, 주요 :

1, 뮬란, 여성 이름, 성을 알 수 없음.

2. 일반적으로 성은 후아, 이름은 뮬란으로 추정됨.

3. 이 외에도 웨이, 주씨, 뮬란을 성으로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알려지지 않음.

배경

뮬란은 남자로 변장하고 아버지 대신 군대에 입대했습니다. 그녀는 몇 년 동안 전장에서 싸웠고 많은 공적을 세웠어요. 아무도 그녀가 여자라는 사실을 몰랐어요. 당나라에서는 그를 샤오리 장군이라 명명하고 그를 기념하기 위해 사당을 세웠습니다. 창작 시기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역사적, 지리적 조건으로 볼 때 대상과 시는 후한 위나라 시대에 발생한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 시는 민간에서 유래하여 오랜 유포 과정에서 후대 문인들에 의해 다듬어진 흔적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기억하고 외우기 쉬운 민요의 특징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영향

러푸시집은 음악을 관장하는 고대 기관으로, 가장 완벽한 러푸 노래 모음집이었습니다. 후대에 레푸 시가는 당시의 사회생활과 지역민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반영한 민요를 레푸라고도 불렀으며, 남송과 북송의 두 부분으로 나뉘었습니다. 남방 노래, 즉 남조 시대의 민요는 화려한 언어와 섬세한 단어, 완곡한 문체로 서정적이었습니다. 북방 노래, 즉 북방 민요는 다양한 주제와 강렬하고 열정적이며 단순한 스타일을 가졌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뮬란시'와 '공작의 동남비행'을 '여포의 두 보석'으로 불렀습니다.

전체적 이해

물란시는 북송과 남송 시대 중국 북부의 긴 서사 민요로, 레푸 시이기도 합니다. 남자로 변장하여 아버지 대신 군대에 입대하여 전장에서 싸우고 승리하여 궁으로 돌아와 자리를 잡은 후 관직을 사임하고 고국으로 돌아간 화 뮬란의 전설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첫 연에서 뮬란은 아버지 대신 군대에 입대하기로 결심합니다. 이 시는 베틀 소리로 시작하여 "뮬란이 집에서 베를 짜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의도치 않게 베를 짜는 뮬란의 한숨에 대해 쓰고, 의아해하며 질문과 답변으로 이어져 뮬란의 생각을 드러냅니다. 뮬란의 '한숨'은 자식들의 걱정 때문이 아니라 하늘의 아들이 병사를 모집하고 있고 아버지가 징집 대상자 중 한 명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나이가 많고 집안에 장남이 없었기 때문에 아버지를 대신해 군대에 입대하기로 결심했다.

두 번째 단락에서 뮬란은 전쟁에 나갈 준비를 합니다. "동부 시장에서 군마를 사다 ......"는 군마와 승마 장비를 구입하는 뮬란의 긴장감을 네 문장으로 묘사하며, 그녀가 이 문제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아버지를 위해 기꺼이 스트레스를 나누고자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부모님께 작별 인사 ......"는 8줄로 반복되며 뮬란이 쉬지 않고 밤낮으로 달려가는 여정을 시작하고, 집에서 멀어질수록 친척들을 더욱 그리워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여기에 집에서 황하를 통해 전장까지 단 이틀 만에 화 뮬란이 단식의 진행 상황, 전쟁 분위기의 긴박감의 긴박감의 군사 상황을 과장하여 사람들이 긴장을 느끼게하는 화 뮬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황하의 물 흐르는 소리'와 '염산의 후 기수들이 지저귀는 소리'도 뮬란의 향수를 자극합니다.

세 번째 단락은 화 뮬란의 10년간의 캠페인 생활을 요약합니다. "산을 날면 룽지까지 만리"는 위 여덟 문장의 내용을 요약한 것으로, 전마를 타고 만리를 달려 전쟁터로 달려가고 고개를 넘고 산을 넘는 뮬란의 모습을 과장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초승달이 황금 종의 천 위에 놓이고, 차가운 빛이 철옷에 비친다"는 뮬란은 고된 전투 생활의 국경 막사에서 밤이 되면 매서운 북풍이 댜오두의 노크 소리에 다가오고, 차가운 빛이 그녀의 얼음 갑옷을 반사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장군은 백 번의 전투에서 죽고, 10년의 강한 병사가 돌아온다"는 말은 장기적인 전쟁과 혹독한 전투의 개요를 설명합니다. 병사들은 10년 동안 싸웠고, 잔인한 전투를 거듭한 끝에 일부는 전투에서 죽고 일부는 돌아왔습니다. 용감하고 호전적인 화뮬란은 운 좋게도 살아남아 승리하고 돌아온 병사 중 한 명이었습니다.

네 번째 단락은 뮬란도 사임했다고 기록합니다. 첫째, 뮬란은 황제 앞에 나타났습니다. 그런 다음 뮬란은 큰 업적을 이뤘고 황제에게 영예를 얻었습니다. 게다가 뮬란은 사임하고 기꺼이 집으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화 뮬란은 계속할 필요가 없다"가 아니라 "집으로 돌아갈 필요가 있다"입니다. 물론 가정 생활에 대한 그녀의 애착이지만 그녀는 또한 자신의 비밀, 즉 딸이라는 비밀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늘의 아들이 진실을 모르고 뮬란이 진실을 말할 수 없다는 사실은 매우 극적입니다.

다섯 번째 단락은 뮬란이 친척들과 재회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가는 내용입니다. 먼저 가족들의 즐거운 분위기를 묘사하고 신분, 성별, 나이에 따른 부모와 형제들의 행동을 통해 강한 애정을 표현한 다음, 화 뮬란이 고향에 대한 애정과 딸의 화장을 좋아하는 모습을 일련의 행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딸의 기분을 표현하고 돌아와서 주체할 수 없는 기쁨을 표현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야기의 마지막이자 전체 시의 클라이맥스로 딸의 복장으로 돌아온 뮬란이 짝을 만나는 코믹한 장면이 등장합니다.

여섯 번째 연은 은유로 끝납니다. 암수 두 마리의 토끼가 함께 달리는 은유를 통해 오랜 세월 군대에 간 아버지 대신 남자로 변장한 화 뮬란의 미스터리를 재미있고 기억에 남는 방식으로 영리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그의 시에는 매우 자세하게 묘사된 몇 가지 사건이 있습니다.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여섯 번째, 일곱 번째 연은 뮬란의 딸 같은 감정을 자세히 묘사하고, 네 번째와 다섯 번째 연은 전장에서의 영웅심을 간략하게 묘사합니다. 내용 면에서는 아이의 감정을 강조하고 영웅적인 캐릭터를 풍부하게 표현하여 캐릭터를 더욱 현실적이고 감동적으로 만듭니다. 구조적으로 시 전체가 간결하고 간결해 보입니다.

이 시는 전설적이면서도 감동적인 화 뮬란의 불멸의 이미지를 만들어 냅니다. 화 뮬란은 이상한 소녀이자 평범한 사람, 여전사이자 평범한 소녀, 강인한 전사이자 아름다운 딸입니다. 그녀는 근면하고 친절하며 단호하고 용감하고 정직하고 단순하며 기민하고 활기차고 가족과 조국을 사랑하며 고위 관료에 대한 동경 없이 평화로운 삶을 사랑합니다. 천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아버지를 대신해 군대에 간 화뮬란의 이야기는 중국에서 유명세를 탔고, 화뮬란의 이미지는 국민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 시는 민요로 가득합니다. "화 뮬란은 소녀다"라는 구절로 화 뮬란의 전설을 떠올리며 시 전체가 낭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복잡함과 단순함의 배열은 매우 영리합니다. 전쟁에 관한 시이지만 이 시는 삶의 장면과 아이들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시는 질문과 대답 형식으로 등장인물의 심리를 생생하고 세밀하게 묘사하고, 행동 상황을 정교한 비교를 많이 사용하여 매우 자랑스럽게 묘사하고, 유머러스한 은유를 사용하여 시 전체를 요약하는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이 작품은 전염성이 강한 작품입니다.

댓글

뮬란은 그녀를 껴안고 자신이 누구인지 묻는다. 당신이 하는 말을 듣고 싶다면 감사해야 합니다. 아버지는 군인이었는데 기력이 쇠약해지셨어요.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아이들은 여전히 적습니다. 후샤에는 말발이 없고 북풍에 피부가 갈라지죠. 아버지가 아플 때 어떻게 스스로를 도울 수 있습니까? 뮬란은 아버지를 대신해 여행할 말을 준비했어요. 이반코 상치, 그러나 그의 납과 파우더 화장을 씻어 냈습니다. 군사 커튼으로 질주하고 도우미에게 관대하십시오. 눈 덮인 산 아래 차우툰, 청해의 황혼에 머물러라. 야간 공격 연. 또한 장군이 운반합니다. 장군은 승리하여 집으로 돌아가고 병사들은 집으로 돌아갑니다. 부모님은 화 뮬란을 보고 너무 행복하고 슬퍼하셨어요. 뮬란은 부모님을 공경할 수 있었지만 수건을 벗고 비단 스프링을 곧게 펴고 있었어요. 한때 순교자였던 저는 이제 버릇없는 아이가 되었어요. 친척들은 와인으로 축하했고 부모는 딸과 동성애자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10 년 * * * 오래된 군대, 형제들의 매듭,이 죽음 앞에서 견고했습니다. 오늘 뮬란도 봤지만 그녀의 목소리는 아름다웠지만. 감히 감탄하지 말고 한숨을 쉬십시오. 하늘에는 뮬란 축제처럼 될 수있는 주제가 있습니다. 충성과 효도는 불멸의 명성, 천년의 명성!

천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아버지를 대신해 군대에 간 화 뮬란의 이야기는 중국에서 유명세를 탔고, 화 뮬란의 이미지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작품

"시": 진나라 준고대 음악의 뮬란 노래, 그래서 높은 힘 한 웨이, 평악대, 량. 예를 들어 "남쪽 도시에서 채찍을 사고, 북쪽 도시에서 채찍을 산다" 또는 도쿄와 연결되거나 "구름 사원으로 장식 된 창문, 거울이 노랗다"에 제나라의 언어가 자연 스럽습니다. 또한 "불의 동반자를 만나러 나간다"와 같은 문장은 매우 단순하지만 사실 한나라가 아닌 육조 시대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시에 헤이즐의 "네 음절 시": "뮬란 시"는 "여자는 어떻게 생각하나요?"라고 말합니다. 여자에게 무엇을 기억하는지 물어보라. 여자는 생각할 것이 없습니다 ... 북쪽 사단은 채찍을 사죠." 간단하고 자연스러우면서도 복잡하지 않고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어떤 도시가 안장마를 사면 어떤 도시가 안장마를 산다고 하면 단순하고 무미건조하며 공중부양도 거의 없습니다. "산이 날면 룽지까지 만리, ......"는 분명 이백의 오언과 비슷하지만 단어가 거의 없습니다. "수컷 토끼의 발이 초승달을 향해 펄럭인다 ......" 이 매듭은 가장 뜨겁고 놀랍습니다. 이 네 줄이 빠지면 돌이킬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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뮬란시(조도흥)

북조 시대의 긴 서사 민요. 송나라 시대부터 그 연대와 저자에 대한 여러 가지 기록과 논란이 있었습니다. 당나라의 위가 쓴 원원의 뮬란 노래에 처음 등장합니다. 고대 원원의 책 제목은 "뮬란 시"로, "당나라 시"라는 뜻입니다. 송나라 때 청대창의 범연록(范艳錄)은 이 시에 나오는 "칸은 위대한 전사"라는 구절을 근거로 뮬란의 "삶은 수나 당나라 중 하나였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남송 연유는 창랑의 시에 대해 "초승달이 금을 지나고 차가운 빛이 철옷에 비친다"는 등의 구절은 "너무 희어서 한나라와 위나라의 시가 아닐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 이후로 이 시는 수나라와 당나라에서 썼다고 전해졌지만, 송나라에서 황팅젠은 이 시가 위나라가 쓴 것이 아니라 위나라가 "백성들에게서 얻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시는 '여포시집'의 '뮬란시'라고도 알려진 '북과 대들보를 가로지르는 노래'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구름은 "뮬란, 이름이 없다"는 천시지의 "고대와 현대 음악의 기록"을 인용한 "고대의 시"입니다. 구당서(舊唐書)-위전기(衛傳記)에 따르면, 위는 저장성 서부의 관찰사이자 회남의 사신이었다(황팅젠은 위렌슈오가 내 사신이라고 말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다). "구당서"의 기록에 따르면, 양나라와 북나라의 음악에는 "연나라와 위나라의 시안베이 쿠"와 더 많은 "칸의 말"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뮬란 시는 셴베이 노래일 수 있습니다. 이 노래는 강남에서 유포되어 중국어로 번역되었습니다. 한때 양나라의 음악원에 편입되었다가 나중에 백성들 사이에 흩어졌습니다. 당나라의 위나라에 의해 재발견되어 뮬란송(원원)이 될 계획이었습니다. 다이애디시 '제나라 말하기'는 제나라와 양나라의 시에서 사용되었는데, 이는 문인들이 가공한 흔적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현대 학자들은 뮬란 시가 북위 왕조에서 유래했으며 민중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믿습니다.

뮬란시는 남자로 변장하고 아버지를 대신해 군대에 입대해 전투에서 활약한 뮬란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한국에 돌아온 뮬란은 관직이 되기를 거부하고 대신 가족과 재회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합니다. 이 시는 낯선 소녀의 근면함과 친절함, 가족과 나라를 지키려는 열정, 영웅적인 투지, 위엄 있고 차분한 태도 등 그의 자질을 열렬히 찬양하고 있습니다. 북방 유목민들의 일반적인 무사 정신을 반영하고 있으며, 오랜 분단 전쟁에 대한 북방 사람들의 혐오감과 평화롭고 안정적인 삶에 대한 갈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가부장적 사회의 편견에 분명한 영향을 미치는 화무란에 대한 찬가입니다. 이 시는 "이상한 것들의 이상한 시"(션더첸 고시원)로 낭만적인 색채가 가득하고 비교적 창백하고 단순한 스타일로 기본적으로 민요의 특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는 준 질문과 답변을 사용하여 심리 활동을 상세하고 심오하게 묘사하고, 확산 산문을 사용하여 분위기의 행동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세련된 구어체를 사용하여 여성의 어조를 표현할뿐만 아니라 이야기의 분위기를 높여 민요의 진정한 본질을 보여줍니다. 북조 민요의 뛰어난 업적을 나타냅니다.

물란시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기량은 후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송나라 음악사 '태평유환지'는 황주 황강현(현 후베이성 황강)에 뮬란산, 뮬란향, 뮬란사가 있었다고 기록하면서 두무의 '뮬란사'를 증거로 인용했습니다. 이후 현지 기록에 따르면 안후이성 보저우, 허난성 상추, 허베이성 완셴에 뮬란을 숭배하는 사원이 세워져 뮬란 시의 광범위한 영향력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무대 스크린에 등장하는 화 뮬란의 이미지는 사람들의 애국심을 불러일으킵니다. 한편, 위가 조탕을 쓰기 훨씬 전에 두 푸의 시 조탕은 조탕으로 이주하는 즐거운 장면을 묘사했는데, 뮬란의 귀환을 환영하는 가족을 묘사한 뮬란의 시의 표현을 그대로 흡수한 것이 분명합니다. 위안젠의 손님 기쁨에 대한 평가, "불 동반자를 위해 나가고, 집에있는 아버지와 오빠에게 작별 인사"와 백주이의 "뮬란 놀이", "뮬란은 소녀 였어, 너무 이상하다"는 뮬란시를 볼 수 있습니다. 뮬란시는 이미 당나라 중기에 인기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뮬란시의 사상적 경향 (왕수전)

뮬란시는 중국 고전시에서 유명하고 훌륭한 시입니다. 군대에 간 아버지를 대신해 고향으로 돌아온 평범한 여성 뮬란의 특별한 경험을 깊은 감정과 내레이션, 대비, 표현 기법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뮬란은 실존 인물이 아니지만 남성 변장은 실화입니다. 뮬란은 이 여성들 중 한 명입니다. 화 뮬란의 슬픔과 기쁨은 극적이었습니다. 그 결과 그녀의 감동적인 이야기는 수천 년 동안 대중들 사이에서 전해져 내려왔습니다. 뮬란 시는 어떤 사상적 경향을 보여줄까요?

시는 독자를 묘사하는 장면 속으로 끌어들이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뮬란이 직조할 때 들리던 '베틀 소리'는 한숨소리로 대체됩니다. 그 이유는 칸이 전장의 가을 병사이기 때문입니다. 그의 아버지는 군대에 있었고 집안에는 장남이 없었습니다. 어떻게 뮬란을 불안하고 우울하게 만들지 않을 수 있었을까요? 하지만 뮬란은 마침내 "이제부터 도시를 위해 기꺼이 안장에 올라 주님을 위해 서명하겠다"는 용감한 선택을 합니다.

뮬란의 군 입대는 강제적이고 불법적인 것이었습니다. 입대를 선택한 후 뮬란의 태도는 긍정적이었고, 쇼핑몰의 분주한 장면에서 그녀의 진취성과 결단력이 생생하게 드러났습니다. 뮬란은 처음으로 고향을 떠나 이국땅의 산과 풍경이 향수병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시에서 이에 대한 묘사는 진솔하고 매우 감동적입니다. 뮬란은 군대에 입대하면서 남자 못지않은 지성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10년간의 전쟁 끝에 그녀는 친절하고 열정적이며 유능한 소녀에서 성공적인 "강한 남자"로 변했습니다. 대단한 변화였죠!

전쟁은 승리와 평화를 가져왔습니다. 환경이 바뀌었죠. 뮬란은 어디로 갈까요? 그녀는 말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었죠. 그녀는 여성이었기 때문에 그녀의 공로를 치하하는 이 성대한 행사에서 영예를 누릴 자격이 없었죠. 그녀는 기사 작위를 사임하고 고국으로 돌아가기 위해 필요한 여정을 떠나야 했습니다. 익명의 작가는 이를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였습니다. 그래서 화 뮬란의 살과 피의 재회는 밝은 어조로 묘사되어 "창문 감시자가 되어 거울에 꽃을 꽂은" 후 동료들에게 여자로 보일 수 있게 됩니다. 작가는 함께 달리는 토끼의 비유와 남녀 구분의 어려움을 통해 여성도 야망을 이룰 기회가 주어진다면 지능, 용기, 재능 면에서 남성보다 열등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군대에서 돌아온 뮬란에 대한 이러한 묘사는 작가의 진보적인 이념적 성향을 보여줍니다. 문제는 작가가 반영한 이 사회 현상을 어떻게 올바르게 분석할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화 뮬란이 명성과 재산에 신경 쓰지 않았기 때문에 고향으로 돌아와 노동자들의 노동에 대한 사랑의 본질을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는 이 견해는 잘못된 것입니다.

고대 중국 봉건 사회에는 뮬란 외에도 황충룡이 있습니다. 셰팡더는 <비후잡기>에서 그들의 이야기를 일화로 들려줍니다. 뮬란은 전투에서 죽고 "작위 없이 돌아온" 여전사이고, 황충후는 오나라 시대 촉나라의 여인이었습니다. 그녀는 남자로 변장하고 촉나라 주상공의 집에서 시종으로 일했습니다. "예민한 관리가 옷을 가져오는 것을 두려워하는" 저우는 그녀에게 반해 "아내와 딸을 원했다"고 합니다. 웡충룽은 이것이 너무 흥미롭지 않아서 자신이 여자라고 설명하고 자리를 떠나야 했습니다.

봉건 제도 하에서 여자가 남장을 하는 것은 비정상적인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남자는 집의 주인이고 여자는 집의 주인이다"라는 것이 봉건 예절의 교훈이었죠. 뮬란은 유사시에 아버지를 대신해 몰래 군대에 입대해 자신의 잠재된 지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도 있었어요. 하지만 그녀는 전쟁에서 평화로 돌아서지 못하고 궁정에 남아 국가 통치에 새로운 공헌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이른바 '훈지천시'라는 악명이 그녀에게 씌워졌을 것입니다. 화 뮬란도 뮬란 시의 작가도 이 운명을 바꿀 수 없었습니다.

봉건적 의례가 여성에게 부과한 족쇄는 쉽게 떨쳐버리기 어렵습니다. 청나라의 여성 작사가 왕윤은 자신이 <파계천>의 화무란과 중치만큼의 실력을 발휘할 수 없다고 느꼈기 때문에("화무란의 서기에 대한 헌신은 말할 수 없다") 여주인공을 장난스러운 꿈속의 예술 무대에 올려야 했다("꿈에 자신의 마음을 설명할 수 있도록"). "), 마음속에 묻혀있는 삶의 이상을 표현하기 위해.

화 뮬란이 고향으로 돌아온 것은 결코 명성과 재산을 원하지 않거나 노동에 대한 사랑의 문제가 아니라 봉건 사회의 여성에 대한 억압과 차별의 불가피한 산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뮬란 시》의 작가는 이를 명확하게 깨닫지 못했을 것입니다. 대신 그는 화 뮬란의 평화-전쟁-평화의 굴곡진 인생 여정에서 태어났지만, 무의식적으로 특수한 조건에서 탄생한 화 뮬란의 기적을 반영하고 열렬히 칭송했습니다. 이것은 작가의 실제 삶에 대한 충성심의 표현이며 일하는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뮬란 시의 이념적 경향은 무엇인가요? 요컨대 평범한 여성에게 주어진 지혜와 재능에 대한 인정과 감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태도는 대비("불씨들은 모두 놀라서 바빴다")나 직유("토끼 두 마리가 나란히 땅 위를 걸었다")와 같은 묘사에서도 자연스럽게 흐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명나라 말기에 이르러서야 사람들은 "바다의 아름다움이나 종의 아름다움은 남성이 아니라 여성이다"와 같은 명시적인 용어로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뮬란 시에는 명나라가 남성보다 여성을 선호하거나 과하게 표현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드러나지 않습니다. 명 왕조는 여성의 잠재적 지능, 재능 및 힘을 대담하게 평가했습니다. 뮬란 시는 당시의 사회적 생활 조건 외에도 역사적, 사상적 기원 측면에서 영감을 줍니다.

뮬란 시의 언어적 특징

뮬란 시는 독특한 음악적 발라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질문과 대답은 발라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형식입니다. 뮬란시의 언어는 생생하고 단순하며 조각과 도끼가 거의 없다: "동생은 누이가 오는 소리를 듣고 돼지와 양에게 칼을 갈았다"는 수천 년 동안 전해져 내려와 여전히 대중적인 구어체이다; "완리가 룽지에 가는 여섯 줄"의 우아한 여섯 줄을 제외하고 나머지 시는 민요의 형식과 스타일을 유지하며 연동, 질문과 대답, 산문, 겹치기 및 기타 형태의 사용은 민요와 거의 동일하다. 연동, 문답, 산문, 겹치기 등의 사용은 민요의 그것과 거의 동일합니다. 또한 언어가 다채롭고 구어체가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산문이 조화로우며 은유가 참신하고 유머러스하여 당시 문인들의 작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 뮬란시는 길이가 길고 짧은 구절이 많은 북부 민요이기 때문에 르페브르 당국이 지배 했습니까? 노래는 즐겁게 부를 수있는 것 같습니다. 원래 운율에 관한 한, 대부분의 롱레푸시는 몇 단어마다 운율을 바꾸고 거의 끝까지 운율을 바꾸지 않으므로 연주되는 노래의 음절이 복잡하고 다양 할 수 있습니다. 뮬란 시는 일곱 가지 운율을 바꾸는데, 이는 일곱 가지 노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키키, 키키, 키키.... 여자는 기억이 없어"; "서부 시장에서 안장을 샀는데... 하지만 황하가 튀는 소리가 들린다"; "밤은 검은 산에 놓여있다 ... 하지만 얀산 후가 타고 노래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완리는 룽지에 갔다 ... 10 년 만에 강한 사람이 돌아온다"; "하늘의 아들이 홀에 앉아 ... 뮬란이 여자인지 몰랐다"; "어미 토끼의 눈이 흐려져 ... 안은 내가 아들인지 딸인지 알 수 있을까?" 하나의 주제로 7곡의 노래가 만들어졌습니다. 차이점은 여기에 완전한 노래가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발라드가 운율당 행수가 비교적 깔끔한 반면, 목련시는 행수가 고르지 않은 편입니다. 한때 음악가들이 불렀기 때문에 여러 세대의 뮤지컬 노래에 포함되었으며 오늘날까지도 뮬란시를 노래하는 해설 아티스트가 있습니다.

뮬란 시의 언어 단순화

문학 작품의 언어는 간결하고 적절해야 하며, 너무 많거나 너무 단순하지 않아야 합니다. 뮬란 시를 주의 깊게 읽으면 이 진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뮬란 시는 뮬란의 이미지에 철저히 집중되어 있습니다. 때로는 금처럼 단순하고, 때로는 먹처럼 물처럼 흐르며 최선을 다해 배열합니다. 예를 들어, "만리가 룽지에 이르렀고 관산의 산들은 날아가는 것 같았다. 초승달의 숨결이 금을 뚫고 들어오고 차가운 빛이 철옷을 비추네. 장수는 백 번의 전투에서 죽고 용맹한 사람은 십 년 만에 돌아온다." 뮬란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싸워온 10년의 세월을 단 여섯 문장과 서른 개의 십자가로 요약한 말이죠. 정말 간결하네요! 그 중 두 문장은 북풍과 전투 소리, 달빛이 눈을 비추는 모습, 뮬란이 깨어나는 모습에 대해 쓰여 있습니다. 환경과 풍경, 분위기를 묘사함으로써 화 뮬란의 향수병과 자신의 자리를 고수하는 전사의 기질을 표현합니다. 국경에서의 삶은 고단하고 주변에는 간헐적인 전투 소리만 들리지만 뮬란과 친구들은 여전히 갑옷을 입고 조국을 위해 싸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장면은 생생하고(북풍 소리, 전투 소리) 다채롭고(달빛, 눈의 색, 철의 반사) 화려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얼마나 흥미롭습니까! 한 단어는 천 단어의 가치가 있고 한 단어는 뺄 수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동시장은 말을 사고, 서시장은 안장을 준비하고, 남시장은 고삐를 준비하고, 북시장은 채찍을 준비한다"는 네 줄은 모두 스무 줄로, 위의 "시에서 안장과 말을 준비한다"의 내용을 반복하는 것뿐입니다. 언뜻 보면 너무 지루하고 번거로워 보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매우 유연하고 간결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과장된 표현 덕분에 뮬란과 그녀의 가족들이 긴장하고 신중하게 의복을 준비하는 분위기가 더욱 강조됩니다. 류다바이가 "옛 시에 대한 새로운 말"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