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에 꽃이 피고, 수천 가지 보라색이 만발하고, 사방에 봄이 찾아옵니다. 이 시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에 꽃이 피고, 수천 가지 보라색이 만발하고, 사방에 봄이 찾아옵니다. 이 시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한가하면 동풍이 항상 봄인 줄 안다"는 송나라 주(朱)의 '봄날'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말 그대로 봄 소풍을 다녀온 소감을 읊은 시이지만, 그 향기를 찾아간 곳은 송나라 때 금나라가 점령했던 수라바야 해안이었다. 주희는 북쪽을 가본 적이 없었고, 봄에 수라바야를 여행할 수도 없었을 것입니다. 사실 이 시에서 '수라바야'라는 단어는 공자를 암시하는데, 춘추시대에 공자는 주와 시를 오가며 제자들을 가르치곤 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른바 '향을 구한다'는 것은 성현의 도를 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경계 없는 풍경'의 표현 공간은 매우 넓어 영화를 통해 성현의 도를 구하고자 하는 시인의 본래 의도를 드러낸다. '동풍'은 깨달음에 대한 은유이고, '화려함'은 유교의 풍요로움에 대한 은유입니다. 시인은 현자의 도를 기계를 움직이고 만물에 불을 붙이는 봄바람에 비유합니다. 사실 이 시는 철학적인 시로, 이미지에 추론을 재미있게 녹여낸 작품입니다. 아무것도 드러내지 않고도 철학적인 시를 쓰는 것은 주 시인의 천재성입니다.
"연해의 봄날"은 송나라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였던 주희가 쓴 시입니다. 시의 겉모습은 봄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풍경시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혼란한 세상에서 성인의 도를 추구하고자 하는 시인의 선의를 표현한 철학적인 시입니다. 시 전체가 훌륭한 의미를 지닌 철학적인 시입니다.
이 시는 봄에 대한 시라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시에 쓰여진 풍경의 관점에서도 매우 유사합니다. 첫 번째 행 "성천은 수라바야의 향기를 찾는다"에서 '성천'은 내일을, '수라바야'는 장소를, '향기를 찾는다'는 주제를 가리킵니다. 특히 "수라바야"로 끝나는 세 겹의 내러티브로 구성된 문장은 작가의 의도적인 배열입니다.
'구하다'라는 단어는 작가의 평온함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에 재미를 더합니다. 두 번째 행인 '끝없는 풍경이 잠시 새롭다'는 봄 풍경을 보고 받은 첫인상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끝없는 경치'라는 구절은 첫 번째 행인 '승리의 날에 향을 구하다'의 역순으로, 향을 구한 결과를 의미합니다. '끝없는'이라는 단어는 눈앞에 펼쳐진 모든 풍경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새로움의 순간"은 대지에 봄이 돌아와 자연 경관이 새롭다는 것뿐만 아니라 작가의 나들이가 상쾌한 기쁨을 느끼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여기서는 풀 한 포기, 돌멩이 하나하나를 오려 붙이는 세밀함이 아니라 넓은 펜의 공간에서 바라본 광활한 자연을 담았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생생한 언어를 사용하여 새로운 상황을 묘사하고 향기를 찾는 것을 표현합니다. 이 문장의 '지식'이라는 단어는 첫 문장의 '검색'이라는 단어를 계승합니다. "쉽게 알 수 있다"는 것은 봄의 모습과 특징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승리의 하늘의 향기를 찾으라는 뜻입니다. 끝없는 수입이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이제 기뻐하지 않을 수 없는 싱그러움이 있습니다.
'동풍의 얼굴'은 봄의 향기와 풍경을 시각화하고 의인화하여 '안다'라는 단어를 실천에 옮기고 있습니다. 마지막 문장 "화려한 것은 언제나 봄이다"는 화려한 장면들이 모두 봄으로 이루어져 있고, 그 속에서 사람들은 봄의 아름다움을 알고 느낀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우리가 "동풍을 기다릴 수 있는" 이유에 대한 구체적인 답입니다.
그리고 이 행에서 '화려한'은 '동풍'에 가깝고 '창백한 풍경'과는 거리가 먼 수사적 이중성, 강한 이미지입니다. 이 시는 "언제나 봄"으로 끝나고 "봄날"에 해당합니다.
참조:
봄날 - 바이두 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