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충성, 효, 인, 의, 의식, 지혜, 성실, 청렴을 실천하다.
충성, 효, 인, 의, 의식, 지혜, 성실, 청렴을 실천하다.
웃음충성, 효도, 인, 의식, 지혜, 성실. 동남북서쪽으로 부자가 되다. 농담하지 않고, 부드럽고, 근면하고, 성실하다.
왜 충효가 우선인가? 충성, 효도, 인, 의식, 지혜, 성실, 수치심, 용기. < P > 충성은 사실 대효다. 한 황제에 대한 충성이 아니라 국가와 세계인민에 대한 충성이다. 충신이 효자의 문에서 나왔다는 속담에 효를 다해야 충절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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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식
의식의 운용, 조화는 소중합니다. 춘추시대의 공추 < P > 는 규칙이 없어 네모난 원을 이루기 어렵다. 신문에서 발췌한 < P > 례는 음행을 방지하고, 돈을 절약한다. 반고 < P > 정의
1. 네가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지 않으면 너는 용기가 없다. 논어를 정으로 하다'
2. 의 정의는 천하의 일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기로 결심한 것이다. 만약 그것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그것을 가져가는 것은 정당하지 않다. -'전심전력맹자'
3. 선의후리영광, 선리후의굴욕. 인의
1. 자애의 가치는 천 달러이다.
2. 의장, 재정.
3. 자비롭고 가난하지만 변하지 않는다.
풀:
3 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
는 큰 뜻을 품고 있다. --제갈량
노익장, 차라리 설렌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의 야망과 열정은 위대한 보조날개다. -괴테
충효인의례지는 무슨 뜻인가요?
1 과' 인' 은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높은 도덕 표준이자 가장 보편적인 도덕 기준이다. 인을 핵심으로 형성된 고대 인문적 정서는 현대전환을 통해 현대인문정신으로 전환될 수 있다.
2. 의와 인의 결합은 도덕의 대표다:' 참음과 참음'. 의는 이미 일종의 인생관, 가치관이 되었다. 예를 들면' 의불용',' 책무 방비',' 의용',' 의무 반반',' 정정당당함' 등이다. 의는 생명의 책임과 헌신으로, 의진, 의연, 바자회, 의무 등이다. 이것은 여전히 중국의 숭고한 도덕의 징후입니다.
3. 예의와 인자는 표상이고, 인은 의식의 내면정신이며, 중례는' 예의의 나라' 의 중요한 전통미덕이다. "Li Ming" 은 넓은 의미에서 문명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좁은 의미에서 사람을 대하는 것의 표현으로' 의식',' 예절' 이라고 불린다. 수양으로서' 예의' 라고 합니다.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처리하는 데 쓰이는 것을' 양보' 라고 한다.
4. 지혜는 도덕적 지혜에서 과학적 지혜로, 과학정신과 인문정신을 결합해야 한다. 이것이 우리가 오늘도 발양해야 할 것이다.
5. 신앙은 사람이 하는 말이다. 자신이 한 말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는 뜻이다. 이것은 인간으로서의 근본이며, 사업을 성취하고 세상을 관리하는 방법이다. 신용을 지키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중화민족이 공인하는 가치 기준과 기본 미덕이다.
(5) 충성, 효, 인, 의식, 지혜, 성실, 청렴성을 실천하다. 나의 이야기는 독서를 확장한다: < P > 기능: < P >' 삼강오상' 은 송명유학의 강조, 추진, 강화를 거쳐 송대에서 중국 봉건사회의 핵심 가치관과 기본 정치윤리 원칙이 되었지만 위진 수당 시대에 간과되고 약화되었다는 사실도 감추고 있다. < P > 이로 인해' 삼강오상' 이 2 천여 년 동안 봉건사회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줄곧' 사회통제시스템의 핵심과 허브' 라는 착각과 오판이었다. < P > 중국 역사의 전 과정에서 이 개념을 살펴보면' 삼강오상' 이 중국 고대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큰 영향을 끼친 정치윤리로서 뚜렷한 기복을 겪었고, 진당 시대에는 711 여 년 동안 지속되는 침체가 있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 P > 이 점을 인식하는 것은 중국 역사상' 삼강오상' 의 지위와 역할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추정하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한당유학의 기본 특징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형성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충효인의례지신의 전통미덕을 누가 배웠습니까?
학습 충성도, 효도, 자비, 정의, 의식, 지혜, 성실의 전통적 미덕 ... 2586
인정, 정의, 의식, 지혜, 믿음, 충성도, 효도, 효도
인자란 무엇입니까? 어진 사람도 어진 사람이다. 다른 사람과 어울릴 때 화합을 이룰 수 있다는 뜻입니다. 바로 인입니다. 어진 사람, 쉬운 사람. 자신만을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자신을 위해 일을 해서는 안 된다. 이것이 바로 인자하다. 유가는 인, 인, 사랑을 추앙한다. 요컨대,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인자하다.
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의, 헤링본, 조금 더. 다른 사람에게 어려움이 있을 때 앞장서서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은 정의이다. 옛 글자의 뜻은 나를 떠날 수 없다. 우리 군으로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고, 사람이 필요할 때 한두 번 돕는 것이 의로움이다.
선물이란 무엇입니까? 예의, 즐거움으로 남을 보여주다. 허리를 굽히면 키가 크고, 사람에게도 예의가 있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것은 예의입니다. 고례는 곡괘로 사람을 보여 준다. 오곡이 가득한 이삭만이 고개를 숙일 수 있고, 의식의 본질은 노래에 있다.
지혜란 무엇입니까? 총명한 사람은 일상적인 일을 안다. 일상생활의 일을 생각하는 것이 지혜다. 나뭇잎 하나를 보면 가을을 알 수 있고, 길이 멀지 않은 사람들은 모두 이렇게 하고 있다.
편지란 무엇입니까? 신도, 사람도 말한다. 고대에는 종이가 없었고, 경험과 기교는 모두 말과 행동으로 가르쳤다. 그 당시 사람들은 순수하고 단순했고, 그렇게 많은 화창자가 없었기 때문에 진실하고 믿음직스러웠다.
충직자:
진실하고 사심이 없고 직무에 충실하다. 옛사람의 구름, 충절은 인격의 성취이다. 사람이 불충실하면 흉악하고, 전적인 충성은 충직하고, 불충실한 충성은 충직하다. 대의의 충성은 충성을 요구한다. 사회에 대해, 국가에 대해, 사업에 대해 태만하지 않고, 직무를 소홀히 하지 않고,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고, 이미 세상을 앞서가는 근심과 걱정, 앞날의 즐거움과 즐거움을 누리다. 사람은 충성스럽고, 충성스럽고, 착하고, 충성스럽고, 충성스럽고, 헌신하고, 충성스럽고, 변함이 없어야 한다.
효도:
좋은 부모는 효도하고, 모든 미덕의 효도는 모두 1 위다. 그래서 성인은 효는 덕성의 근본이자 인격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더 싸다:
싸다는 것은 불의한 돈을 받지 않는 것이다. 청렴결백하고, 청렴결백하고, 청렴하고, 청렴하고, 신중하고, 조금도 빈틈이 없고, 부패하지 않는다. 옛사람의 구름, 군자는 재물을 좋아하고, 그것을 취해야 성실하고, 슬기롭고, 신용을 지킬 수 있다. 위풍당당하게 굴하지 않고, 빈천해도 속이지 않고, 부귀도 음행하지 않는다는 속담이 있다. 당신은 얼마나 성실합니까?
수치심:
수치심도 수치심이다. 치욕, 치욕, 치욕, 위법, 타인의 권익 침해는 모두 수치다.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부끄러움을 당하고 나서 고치는데, 어찌 군자가 될 수 있겠는가? 예의에 가까운 수치심을 존중하고, 이익이 없으면 부끄러움이 없다. 당신은 부끄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까?
용 감:
용 감 하지만 무모 하지 마!
충성, 효, 인, 의식, 지혜, 편지는 어떤 순서입니까?
올바른 순서는 인, 정의, 의식, 지혜, 충성, 효도, 용서, 용기여야 한다. < P > "인 의식 지혜 충성 효용 용 용 용" 은 유가 사상의 핵심을 가리킨다. < P > 유가 사상이 출현하기 전에 고대 사회의 귀족, 선인들은 스승과 유유를 통해 유덕 (지혜, 편지, 성, 인, 의, 의, 충성), 여섯 줄 (효, 친구, 그리고) 을 받아들였다 < P > 교육 내용으로 볼 때, 중국 고대 사회교육은 전적으로 중화민족이 특정 생활환경에서 오랫동안 형성해 온 가치관, 습관, 풍습, 행동규범, 규범 등 문화적 요소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유가는 이러한 문화 원소들을 흡수하여 시스템의 이론적 수준으로 올라갔다.
(8) 충성, 효, 인, 의식, 지혜, 성실, 청렴성을 실천하다. 나의 이야기는 독서를 확장한다: < P > 중국 고대의 도덕 범주. 이것은 사람들 사이의 상호 사랑을 의미합니다. < P > 의미: 해야 할 일이 공정하고 합리적이라는 뜻입니다.
의식: 고대 중국 사회 규범과 윤리 규범. 춘추시대의 정치가자산은 우선' 의식' 을 사람들의 행동의 규범으로 삼았다. 지혜:' 지혜' 는 지혜, 지혜, 재능, 마음가짐이다. 공자는 현자만이' 인' 이 자신에게 유리하다는 것을 깨닫고 실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유교의 윤리적 범주. 성실하고, 믿을 만하고, 위선적이지 않다는 뜻이다. "편지" 는 유교가 "인" 의 도덕 원칙을 실현하는 중요한 조건 중 하나이자 도덕적 수양 내용 중 하나이다.
충성도: 유교 윤리. 공자는 "충성" 이란 타인과의 관계를 의미하며, 최선을 다해 남을 돕는 것을 "충성" 이라고 부른다.
유교의 윤리적 범주. 주로 부모, 좋은 부모를 존중하는 것을 말한다. 유가는 효도가 각종 도덕 중에서 가장 근본이라고 생각한다. < P >: 유가의 윤리 범주는 형을 공경하는 것을 가리킨다. 늘 효와 병행하여 효도라고 부른다.
절조: 정직, 절조.
고대 중국 윤리. 용서' 는 자기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배려할 것을 요구한다. (존 F. 케네디, 용서명언)
유교의 윤리적 범주. 과감하고 용감하다는 뜻이다. 공자는' 용기' 를' 인' 의 조건 중 하나로 꼽았다. < P > 양보: 겸손과 양보를 가리킨다. 사람에 대한 겸손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