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명나라] 원가의 상세정보
[명나라] 원가의 상세정보
문가(1501~1583), 예의 수성, 별명 문수는 오파의 대표적인 화가 문정명과 그의 형 문붕의 둘째 아들이다. 그는 명청 시대에 인장 절단의 대가였습니다. Wen 가족은 나중에 Wen Zhenmeng이라는 매우 유명한 사람을 배출했습니다. 창저우(현 장쑤성 쑤저우) 출신. 문가는 과거를 잘 감상하고 과거를 성찰하는 능력이 깊었지만 화풍은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았지만 많은 고대인의 이름과 업적을 들어봤기 때문에 풍습을 없애기가 쉽지 않았다. 글을 쓸 때.
Wen Jia는 처음에는 Wucheng에게 지도를 받았고 나중에는 Hezhou Xuezheng에게 지도를 받았습니다. 시와 서예에 능하며, 서체가 명료하고 씩씩하며, 필기체에도 능하다. 그는 고대 서예와 그림을 식별하는 데 능숙하며 명나라 석조 조각에 최고입니다. 가족에게서 배운 것을 물려받은 그의 작은 일반 대본은 얇은 학처럼 가볍고 신선하며 활력이 넘칩니다. 그의 아버지와 형을 따라잡을 수 있으며, 그의 화법은 선명하고 그림에 가깝습니다. 염색. 명나라의 왕시진은 "그의 서예는 형만큼 좋지 못하지만 그의 그림은 황제의 칙령(문정명)만큼 통합되어 있다"고 말했다. 잔징펑도 "가소개는 가볍고 신선하며 가느다란 학처럼 힘차게 움직여도 멈추지 않고, 달리는 대본도 1인치다. "어느 쪽도 아버지를 잡을 수 없다"고 왕시마오는 말했다. Wenjia's Letters에 있는 19개의 고대 시": "Xiucheng의 말년에 쓴 글은 그의 재산을 줄이지 않았습니다."
대대로 전해지는 작품에는 1999년에 그려진 "풍경화첩" 10권이 포함됩니다. 가경19년(1540년)은 현재 광동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고, 20년(1541년)에 그린 <취홍각>은 현재 소주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난징 박물관에서 수집, "장강 남쪽의 봄 풍경"은 심양 고궁 박물관에서 수집, "문장을 찾는 물 파빌리온" 및 "채색 풍경"은 요녕성 박물관에서 수집합니다. "연근 그림"은 천진 미술관의 "돌 호수의 작은 풍경"축, "하산 고 숨은 그림"축, "비파 여행 그림"축 및 "서산 여행 그림"축에 있습니다. 2년차(1574년)에는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으며, "창강낚시그림"과 "곡수원그림"은 상하이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그는 "Qishantang Calligraphy and Painting Notes"와 "Hezhou Poems"의 저자입니다.
그는 여든셋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원가의 작품
길이 121.3cm, 너비 25.3cm의 '기각시' 두루마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서 수집
>설명:
태호 돌둑에 파나나가 심어져 있는데, 그 색깔은 창밖에 흔들리는 녹색 안개를 반사합니다. 마른 주인은 물처럼 맑고, 대나무 사이로 우러나는 차향이 퍼진다. 산집의 비는 향을 피우고 맑은 창문은 밝고 대나무는 시원합니다. 낮잠에서 깨어났을 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서 남은 잉크를 뒤집어서 샤오샹에 대해 썼다. 30년도 채 되지 않아 천평의 기억이 매번 등장한다. 언제쯤 소나무 옆에 기대어 산 정상의 만왓 숲을 바라볼 수 있을까? Ji Mao Qiu Ri Maoyuan Wenjia. 인감 "Xiucheng"과 "Wenshui Taoist". 컬렉션 인감은 "Yichunlu Tongli Collection"입니다. "Jimao"는 명나라 Wanli 7 년 (1579), Wenjia가 79 세였던 때입니다. "Qi Jue Poems"는 Wenjia가 직접 쓴 세 편의 Qi Jue 시 모음집입니다. 캘리그래피는 우아하고 단순하며 상큼합니다. 텍스트 전체의 획은 둥글고 가늘며, 획은 곧고 비스듬하고, 곧고, 연속적이며, 가볍고 무겁고, 가상과 실제의 표현이 자연스럽고 적절합니다. 신체 전위는 교대로 희박하고 조밀하며 대부분 비스듬합니다. Wen Jia의 서예는 그의 아버지 Wen Zhengming의 스타일에 영향을 받아 다소 변경되었습니다.
원지아의 소중한 시간 '3일의 노래'
어제의 노래(원지아 작사 아님)
어제는 어제고 어제는 너무 좋아요! 어제는 지나갔고, 오늘은 걱정일 뿐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어제 후회했다는 것만 알 뿐, 오늘이 지나갔다는 사실은 깨닫지 못합니다. 물은 사라져 졸졸졸 흐르고 꽃은 떨어지고 태양은 지고 있습니다. 오늘 모든 것이 확립되었습니다. 현재를 후회하기 위해 내일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오늘의 노래
오늘도 오늘은 너무 적네요! 오늘 안 하면 언제 이런 일이 일어날까? 오늘이 백세의 날이 아닌 것이 안타깝습니다. 양고가 명나라의 도래를 기다리면 명나라에 명나라의 일이 생기게 된다. 오늘의 시를 지을게요. 오늘부터 열심히 시작해 보세요.
내일의 노래
내일은 내일이 오는데 내일은 참 많네요! 내일만 기다리면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될 것이다. 세상이 내일로 지치면 봄이 지나고 가을이 오고 노년이 옵니다. 아침에는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저녁에는 서쪽으로 지는 해를 볼 수 있습니다. 백년에 몇 번의 내일이 있을 수 있습니까? 내 내일의 노래를 들어보세요
문가가 직접 조각한 단벼루
이 벼루에는 돌눈, 탄 잎이 하얗고 푸른색이 있습니다. 흰색, 물고기 뇌, 화재 진압, 벌레 먹은 피부, 극히 드뭅니다. 벼루머리에는 금붕어가 물속에서 노는 모습이 깊게 새겨져 있는데, 이는 현실과 현실이 혼합된 모습이다. 벼루 뒷면의 판화는 시와 서예, 인봉과 판화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작품입니다.
판화의 내용은 '보라색 대나무를 가는 실로 묶은 용과 호랑이가 선비를 따르듯 목마르면 옥벼루에 와서 마시고, 가득 차면 꽃종이에 글을 쓰라'라고 외치는 사구이다. " 서예는 강하고 아름답습니다. 이것이 바로 Wenjia가 가장 잘하는 것입니다. 시는 작은 정자로 매끄럽게 쓰여지며, 서예와 그림에 대한 그의 사랑이 전면에 나타납니다. 조각칼은 펜의 획을 따라가며 철과 은의 갈고리의 힘을 갖고 있으며, 세세한 부분까지 꼼꼼하고 서예와 점묘법의 아름다움에 정통한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Wenshui Taoist"라는 비문은 "Ni Zan Zhenshu Jiangnan Spring Ci Picture Scroll"(1523) 및 "Wenjia Liangdong Travels Picture Book"에 "Wenjia"인장과 동일한 "Wenjia"양 인장으로 새겨 져 있습니다. (1544) 그들은 정확히 동일하며 다르지 않습니다. 공부방의 네 가지 보물인 펜, 먹, 종이, 벼루가 원지아의 삶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는 시, 서예, 회화, 조각의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이 훌륭한 단희석에 학문의 사보에 대한 깊은 감정과 문학과 예술에 대한 깊은 성취를 표현하여 벼루에 풍부한 예술적 재능을 부여했습니다. 따라서 생생하고 거의 시연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