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리들-평민에 대한 유명한시-평민
리들-평민에 대한 유명한시-평민
송나라 노유의 '병서' 중에서
몸이 쇠약하고 병든 그는 머리에 넓은 모자를 쓴 채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청두강을 홀로 떠돌고 있었다. 비천한 지위에도 불구하고 국정에 대한 걱정을 잊지 않았던 그는 통일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사후에야 비로소 완성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천지신명께서 나라를 축복해주시고 북방 백성들이 황제가 잃어버린 땅을 되찾기를 밤낮으로 기다리기를 바랐다. 왕 주공명은 충성과 의로움의 유명한 책 "초나라 수사학 - 리미"를 수세기 동안 밤늦게, 또는 밤에 등불을 켜서 주의 깊게 읽었습니다.
설명:
청두강에서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살았던 병약하고 마른 체격으로 거즈 모자의 머리도 넓을 정도로 비천한 사람. 겸손한 지위에도 불구하고 그는 나라의 일을 걱정하는 것을 감히 잊지 않았지만 통일의 이상은 그가 죽은 후에야 결론을 내릴 수있었습니다.
천지신명께서 나라를 축복해 주시기를 바랐고, 북방의 백성들은 왕의 개인적인 정복으로 잃어버린 산천을 되찾기를 밤낮으로 고대했습니다. 제갈공명의 걸작인 '스승의 예'에는 밤잠을 설치게 할 만큼 변함없는 충성심이 담겨 있습니다. 주의 깊게 읽어 보겠습니다.
2. 계지녕에게는 오무원이 없고, 독서의 첫 번째 의도는 원원이다.
노유(老游)의 송나라 독서에서 말함
오무밭이 없어도 변치 않겠다는 은자의 야망, 독서의 첫 번째 의도는 서민이다.
빛을 받으며 읽는 눈은 예전보다 크지 않지만, 그래도 2만 개의 작은 글자를 읽겠다는 마음을 세운다.
해설:
5마지기 밭이 없어도 시골로 돌아가 은둔하며 살겠다는 야망은 여전합니다. 독서의 본래 목적은 백성의 새벽을 위한 것입니다. 등불 아래서 책을 읽으니 눈은 예전 같지 않지만 여전히 2만 개의 작은 단어를 읽습니다.
3, 두포는 다시 눈물을 흘리고 징웨이는 쉬지 않고 바다를 개간한다.
황쥔셴의 '같은 해 량런의 부모님 / 같은 해 청나라 량런의 아버지'에서 발췌.
한 치 한 치, 한 치 한 치, 한 치 한 치, 한 치 한 치, 한 치 한 치, 한 치 한 치, 한 치 한 치, 한 치 한 치, 한 치 한 치.......
뻐꾸기는 또 눈물을 흘리고, 경비는 끝이 없다.
해설:
우리는 국토의 한 치의 땅과 한 치의 금을 소중히 여긴다. 강대국에 의해 분단된 지금, 누가 이 나라를 구하는 무거운 책임을 맡을 수 있겠습니까? 뻐꾸기처럼 동쪽에서 다시 일어나 징웨이의 정신을 본받아 동중국해를 되찾을 때까지 쉬지 않을 것을 다짐하며 조국에 호소합니다.
4. 서북쪽에는 중국이 있으니 서교에서 눈물을 흘리지 마라.
송나라 유거장의 '옥탑방춘(玉塔坊春)' 중에서
해마다 장안(長安). 환대는 가족과 같다. 초록색 돈으로 술을 마시고, 붉은 촛불로 루샤오샤오를 깨우며.
브로케이드 여성 기계에서 한자를 고르는 것은 쉽습니다. 옥족은 드물게 신중하게 일을 처리합니다. 남자의 북서쪽에 중국이 있으니 서교에서 눈물을 흘리지 마라.
설명 :
매년 나는 높은 말을 타고 수도를 돌아 다니며 게스트 하우스를 집이라고 생각하지만 내 집은 하숙집과 같습니다. 매일 술을 많이 사서 과음을 합니다. 하루 종일 놀고, 하루 종일 아무것도 하지 않고, 매일 밤 빨간 촛불을 켜고 도박을 합니다. 새벽까지 밤을 새우는 경우가 많아요.
아내의 진심은 쉽게 알 수 있지만 창녀의 마음은 만지고 추측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중국 서북부는 회복되지 않았고, 남자는 고국을 회복하려는 큰 야망을 가져야하며, 자신을 알기 위해 몇 줄의 눈물을 흘리지 않아야합니다.
5, 색상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맑은 건조의 흐름이 좋습니다.
원나라 왕 대관식의 잉크 매화.
시얀 호수에서 우리 가족의 첫 번째 나무는 밝은 잉크 색입니다.
색깔을 칭찬하지 말고 맑고 마른 군이 가득하면 좋습니다.
설명:
집 근처 시옌호에는 매화나무가 있습니다. 만개한 매화는 은은한 묵향으로 물든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이 그 색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칭찬할 필요 없이 하늘과 땅 사이로 향기를 퍼뜨리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2. 이두수진의 교육과 꿈에 대한 명언은 무엇인가요?"교육은 나무가 다른 나무를 흔들고, 구름이 다른 구름을 밀고, 영혼이 다른 영혼을 깨우는 것이다."1. 교육이란 무엇인가요? 이 말은 교육이 어떤 욕망을 전달하는 과정이라는 뜻으로, 아름다운 표현입니다.
2. "소위 위대한 학자는 건물이 아니라 스승이다." 칭화대학교의 전 총장인 메이이치는 취임 연설에서 대학을 대학답게 만드는 것은 좋은 교수를 보유하고 있느냐에 달려 있다는 유명한 결론을 내렸습니다.
3. "처벌 없는 교육은 불완전한 교육이다." 랴오닝사범대학의 전 교육학부 학장 푸 웨이리는 학생들은 성장하는 인간으로 온갖 실수를 저지르기 쉽다고 말했습니다. 어떤 실수는 몸과 마음이 발달함에 따라 반복되지 않을 것이고, 어떤 실수는 지도 없이도 계속될 것이며, 이는 교육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4. "수천 개의 종교는 사람들에게 진리를 찾도록 가르친다." 타오싱즈의 이 말은 '진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말은 봉건 중국 교육의 위선을 폭로하고 현대 교육의 본질적인 속성을 지적합니다.
5. "소년의 귀는 등(엉덩이)에서 자란다." 고대 이집트의 속담으로, 아이들은 어떤 식으로든 가르칠 수 없으며 벌이 필요할 때는 반드시 벌을 주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6. "인간 본성에서 가장 강한 욕구는 확인받고자 하는 욕구이다." 미국의 심리학자 제임스는 교육의 과정은 인정과 칭찬에 대한 욕구이므로 교육받은 사람에게 칭찬을 해주는 것이 아이에게 가장 좋은 긍정이라고 말했습니다.
7. 자신을 잘 대하고 삶을 풍요롭게 하며 삶을 다채롭게 만들어 학생들에게 풍부한 영적 즐거움을 선사하고 자신의 카리스마로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장 후안, 전국 우수 교사.
8. "습관은 질을 형성하고, 질은 운명을 결정한다." 미국의 심리학자 제임스는 '행동을 심으면 성품을 거두고, 성품을 심으면 운명을 거둔다'는 문장을 남겼습니다.
인민일보 온라인 - 유명 교육 용어집
3. 대학 입시 통합에 관한 명언과 격언대학 입시에서 '일점 사점'의 의미는 '일점'은 대학 입시에서 도덕 교육의 구현을 의미하고 '사점' "은 핵심가치, 전통문화, 법치주의, 혁신정신 등을 대입전형에 구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교육부는 대학 입시에서 첫째, 전통 문화, 둘째, 국가적 자신감, 셋째, 홍익인간이라는 네 가지 기본 원칙을 구현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사회주의 핵심 가치'에는 3단계, 12개 키워드, 24개 단어가 있습니다.
첫째, 국가 차원의 가치 지향은 부, 민주주의, 문명, 조화를 옹호하는 것입니다. 둘째, 사회적 가치는 자유, 평등, 정의, 법치입니다.
세 번째는 시민 개인 차원의 가치 지향으로, 사회 전체에서 애국심, 헌신, 정직, 친근함을 옹호하는 것입니다. 이 세 가지 수준에서 핵심 키워드는 언어, 정치, 역사뿐만 아니라 모든 과목의 교육과 시험에 사회주의 핵심 가치를 반영하는 것입니다.
4. 인본주의 버전의 도덕성 확립의 7학년 언어의 주제는 무엇인가요? 확립.
독일: 미덕의 경력. 도덕적 대의를 확립하다.
이덕원:주원 - 상공 24년: "큰 덕이 있고, 그 다음에는 공덕을 세우고, 그 다음에는 말을 세운다. 비록 길지만 폐지되지 않을 것이며, 이것을 불멸이라고 한다." 공영대수: "덕을 세운다는 것은 수직적인 법을 만들어서 대중에게 주고, 마지막 세대에 확립하여 끝없이 이롭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삼국지-강왕의 "운명론": "부차가 고귀하다면, 당신과 이연천자만큼은 아니죠." 건청 - 건이, "후계가 공개 정관에게 무언가를 주었다":
"부차는 황제에게 무언가를 선물했는데, 고대에는 도덕적 원칙을 따르는 사람들이 종종 그렇게 했습니다."사람을 기른다는 것은 인재를 기른다는 것이다. 출처:관자 관서: "일 년의 계획은 나무와 계곡에 불과하고, 십 년의 계획은 나무에 불과하며, 평생의 계획은 나무에 불과하다."
예를 들면:10년의 나무, 백년의 나무:가꾸고, 가꾸고. 은유적으로 말하면 인재 양성은 장기적인 계획입니다.
인재 육성이 쉽지 않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리두슈오렌(나 자신)은 도덕적인 경력을 쌓고, 미래 세대를 위해 모범을 보이며, 인재를 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