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고대 그리스-로마 문명은 어땠을까요?

고대 그리스-로마 문명은 어땠을까요?

고대 그리스와 로마가 발명 한 최초의 시스템은 * * * 과 시스템, 즉 회의에서 국정을 논의하고 결정할 수 있으며, 투표는 v로, 투표는 o로, 투표는 x로

그러나 그들의 * * * 과는 과두제였으며 귀족과 평민에게만 적용되었고 중국인은 여전히 계급이 있었으며 진정한 * * * 과라고 할 수 없었습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에서만 귀족이 번갈아 가며 정부를 맡았지만 귀족이나 민중에 의해 선출 된 것이 아니라 세습되었습니다. 그래서 아리스토텔레스는 그리스의 조화정을 과두정(Z가 소수를 지배하는 정치)으로 간주했고, 초기 로마의 조화정 역시 Z가 지배하는 정치 구조였다.

고대 로마는 아우구스투스에 의해 로마 제국이 성립되기 전까지 Z왕과 로마 * * * H의 조화를 경험했습니다. 또한 고대 그리스 로마는 귀족이 있었지만 아직 제국 조직이 형성되지 않아 봉건적 기반이 부족했고, 속국을 분열시키기 시작한 당시 중국만큼은 아니 었습니다.

나, 그리스 - 인류 문명의 5대 발상지 중 하나

둘, 고대 그리스 문화의 주요 업적

고대 그리스의 범위는 현재의 그리스보다 더 넓습니다. 그리스의 많은 섬, 에게해와 이오니아 해, 소아시아 및 흑해 연안의 일부 지역이 포함되었습니다. 사실 고대 그리스는 통일된 국가를 형성하지 못한 네 개의 고대 문명과는 달리 200개가 넘는 도시국가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이러한 도시 국가는 일반적으로 한 도시를 중심으로 주변 지역을 포함했습니다. 그리스는 중간에 평야가 있는 산악 지대였기 때문입니다. 당시의 조건으로는 하나의 통일 국가를 형성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같은 언어, 종교적 신념, 같은 생활 방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여러 도시 국가 중 아테네와 스파르타가 가장 강력하고 유명했는데, 특히 아테네가 가장 유명했습니다. 기원전 70년대 이전까지 유럽인들에게 알려진 그리스 문화는 10세기 이후의 문화였습니다. 특히 고전 시대(기원전 5~4세기)의 문화가 대표적이었습니다.19 1970년대 이후 독일 학자 셰리만은 트로이 전쟁의 전설을 바탕으로 소아시아 및 그리스 남부에서 고고학적 발굴을 통해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후 영국의 고고학자 에반스 박사는 그리스 여성들이 부적처럼 착용하기 위해 아테네에서 작은 돌 몇 개를 구입했습니다. 그는 돌에 그려진 몇 가지 상징에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그는 크레타 섬을 여행하며 비슷한 돌을 더 수집했고, 고대 그리스 문자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후 그는 150명 이상의 사람들을 조직하여 9주 동안 발굴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마침내 현대 역사 연구에서 가장 전설적인 미노스 궁전이 발굴되었습니다. 폐허에서 수천 개의 그림과 점토판이 발견되었는데, 작은 돌에 그려진 것과 똑같은 인물이 그려져 있었습니다(언젠가 이야기할 수 있는 중국 신탁 뼈에서 발견된 것과 비슷합니다). 이것이 리니어 스크립타로 알려지게 되었고, 이후 많은 학자들이 그리스에서 발굴 작업을 계속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 다른 고대 그리스 문자인 리니어 스크립트 B는 1952년 영국 건축가 벤트리에 의해 발견되어 성공적으로 해독되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고대 그리스의 문화를 크게 풍요롭게 만들어 세계 5대 문명의 발상지 중 하나로 꼽히며, 그 역사는 중국 최초의 노예 국가인 하나라의 성립과 거의 같은 기원전 20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고대 그리스인들의 문화적 업적은 무엇인가요? 방대하고 심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만 말할 수 있습니다.

유럽 문학 역사상 최초의 기념비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맹인 시인 호머가 썼으며 두 권의 책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트로이 전쟁의 마지막 단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영웅 오디세우스가 트로이 전쟁을 마치고 고향으로 돌아오면서 겪는 고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호머의 서사시는 오늘날까지 유럽에서 널리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마르크스는 아이들에게 호머의 서사시를 읽어주곤 했으며, 호머의 이야기는 유럽에서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이 서사시는 여성과 어린이들에게도 알려져 있습니다. 서사시의 언어는 그림처럼 아름답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충격적인 힘과 깊고 의미 있는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인본주의 정신이 묘사된 다양한 인물들을 통해 빛을 발한다는 것입니다. 이 서사시는 인간의 존엄성, 힘, 가치, 인간의 삶과 투쟁, 활동의 긍정적 의미를 긍정합니다. 인간의 자유, 평등한 관계, 투쟁 정신에 대한 긍정. 서사시의 내용은 후대의 많은 작가와 예술가들에게 창의력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그리스 노예였던 이솝이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솝은 주인의 총명함을 인정받아 모든 곳을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솝은 방대한 지식과 풍부한 재능을 바탕으로 놀랍고 매혹적인 단편 이야기를 만들 수 있었어요. 와 와 같은 많은 이야기는 의인화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식물, 동물, 무생물에 인간의 생각과 성격, 언어를 부여하여 살아있는 세계를 형성합니다. 일부는 사회에서 인간을 억압하는 인간의 비합리성을 비난하고, 일부는 일하는 사람들의 지혜를 찬양하며, 일부는 자연과 사회에 대한 견해를 표현합니다. 우화의 간결한 언어와 심오한 의미는 이후 유럽 우화 창작의 탄탄한 토대가 되었으며, 17세기 프랑스의 라 퐁텐과 19세기 초 러시아의 클로레프는 우화에서 깊은 영향을 받고 영감을 얻었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에게 친숙한 우화입니다. 고대 그리스 연극은 매우 잘 발달되어 있었고 현대 세계 연극은 그로부터 발전했습니다. 처음에는 배우와 합창단이 한 명뿐이었고 이 배우도 여러 역할을 연기했습니다. 나중에는 배우가 두 명으로 늘어났고 소품과 배경 디자인도 추가되었습니다. 그 후 점차 배우와 페인트칠한 세트가 늘어났습니다. 당시 정부는 극장 관람객에게 보조금을 지급하고 매년 월계관으로 오페라 가수를 선발했습니다. 아스킬로스, 소포클레스, 에우리피데스.

고대 로마 문명이 서양, 나아가 세계 문명의 발전에 기여한 가장 중요한 공헌은 두 가지 분야로, 전반부는 로마법과 후반부는 기독교였다. 고대 로마가 인류에 기여한 것 중 하나는 완전한 법률 체계였습니다. 민법이 서구 문명에 미친 영향은 정경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로마의 기본 사상과 원칙은 서구와 세계의 법에 통합되었으며, 증거, 정의, 자기 성찰, 계약에 대한 로마의 헌신은 자리를 잡았습니다. 더 이상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았습니다.1. 항상 민주적인 사고방식을 가졌습니다. 군주제가 확립된 후에도 원로원과 민주적 의회 제도를 유지하여 향후 유럽 대륙을 위한 민주적 의회 제도를 유지했습니다.2. 로마는 유럽에서 노예제의 정점이었기 때문에 생산 방식에서 노예 주체, 생산 관계에서 노예가 노예 주인에게 종속되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문명도 노예제를 기반으로 했습니다.3. 로마 제국이 존재하는 수세기 동안 재개 전쟁의 힘도 쌓였습니다. 로마는 정복과 전쟁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짧은 평화 기간 동안에도 노예 제도의 존재는 국가 번영의 원천 인 외국인과 민족에 대한 무자비한 약탈과 노예화에 기반을두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요약: 고대 그리스와 고대 로마는 서양 문화의 요람이자 세계 문화사의 영원한 기념비이며 서양인들이 찬미하는 영광스러운 시대입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부지런한 사람들은 지혜를 발휘하여 놀라운 걸작을 만들어냈고, 문화와 예술의 역사에서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높은 경지를 남겼습니다. 그 중에서도 고대 그리스 문화는 로마 문화의 원천이며, 로마 문화는 이를 바탕으로 계속 발전하고 혁신하여 많은 독특한 문화 예술적 개념과 걸작을 만들어 냈습니다. 따라서이 논문은 주로 두 문화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의하고 "원래 그리스"가 무엇인지 알아 내고 로마의 혁신을 구별하며 서양 문화의 계승과 발전에 대한 대략적인 단서와 맥을 제공합니다. 이 논문은 경제, 정치, 문화, 예술의 네 가지 측면으로 나뉩니다. 경제 발전 모델 지도로 돌아가 그리스와 로마의 지리적 위치를 살펴봅시다. 그리스는 본토 반도와에게 해와 지중해에 흩어져 있는 여러 작은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북쪽에서만 육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언덕이 많고 평야가 적은 온화한 해양성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리적 조건 때문에 농업이 발전하기 어렵습니다. 그리스인들은 생존을 위해 다른 지역과 농산물을 교환하는 법을 배웠고 점차 지중해에서 번영하는 무역 교류를 형성했습니다. 로마의 환경도 그리스와 비슷했습니다. 로마는 언덕이 많고 늪지대가 많은 오늘날의 이탈리아 반도에 위치해 있었죠. 따라서 농업은 그다지 발달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로마는 그리스처럼 자유 무역이나 물물교환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았습니다. 로마는 침략과 확장을 통해 피비린내 나는 방식으로 이를 해결했습니다. 로마 제국의 식량과 부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하기 위해 로마는 멈추지 않고 침략을 선택했습니다. 강력한 군대와 무기를 바탕으로 로마는 티베르 강 유역의 작은 도시에서 200만 평방 마일이 넘는 지역을 통치하는 제국의 중심지로 도약했습니다. (4) 매일 수백 척의 배와 차량이 부두와 도로를 통해 로마에 도착하여 전 세계에서 약탈한 금, 은, 보석, 곡물, 식량을 실어 날랐습니다. 동시에 로마 제국이 계속 확장되면서 이러한 물자의 소비가 급격히 증가했고, 이는 다시 로마 제국의 지속적인 확장으로 이어져 로마 제국 내내 악순환이 계속되었습니다. 반면 그리스는 거칠고 변동이 심한 해양 환경을 견디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건전한 경쟁 모델을 개발했습니다. 또한 후자는 현대 서양인의 정신적 영역에 스며들었습니다. 또한 그리스의 경제 발전은 상인들의 해외 및 지역 무역과 지역 농부들의 경작에 크게 의존했습니다. 그리스 도시 국가의 노예 수는 로마보다 훨씬 적었습니다. 수년간의 전쟁 끝에 로마는 부와 많은 수의 노예를 가져왔습니다. 이 노예들은 광업, 야금, 항해, 포장 및 대규모 건설과 같은 대부분의 산업에 널리 분포되어있었습니다. 고대 로마의 위대함과 업적의 상당 부분은 노예들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그리스와 로마의 경제 발전은 완전히 다른 길을 걸었고 완전히 다른 두 가지 개념을 구현하여 후기 서방 국가의 경제 발전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역사를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서방 국가들이 기본적으로 새로운 유럽 제국의 아프리카와 아메리카로의 해외 진출과 로마 형태의 또 다른 버전 인 노예 무역, 같은 기간 동안 그리스에서 재현 된 국가 간의 광범위한 무역 교류와 같은 두 단계를 모두 거쳤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민주주의라고 하면 현대 서구의 '인권' 사회를 떠올리지만, 민주주의라는 용어는 고대 그리스의 고전 문헌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그리스의 민주주의는 한편으로는 수백 명의 사람들에게 민주주의를 제공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수천 명의 노예와 자유민에게 정치에 참여할 권리를 박탈했습니다. 당시 그리스 민주주의의 본질은 다수결, 법 앞의 평등, 개인 생활의 자유였습니다. 당시의 민주주의는 계급 기반이 강하고 시민만을 위한 것이었지만, 수천 년 전에는 이러한 관점이 시대를 훨씬 뛰어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 시대의 민주주의와 비교했을 때 그 의미는 동일하다고 생각합니다. 현대 서구의 정치권에서는 "모든 사람은 평등하고 인권은 보장된다"고 주장하지만, 이런 민주주의가 실제로 존재할까요?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여전히 정치가 소수의 부유하고 강력한 자본가들의 손에 달려 있으며, 이는 '민주주의'의 대변인 인 미국 대통령의 모습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중산층과 하층 시민들은 여전히 '국민을 위한 민주주의'라는 환상 아래 정치인들에 의해 놀아나고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한국의 민주주의는 고대 그리스의 민주주의와 완전히 동일합니다. 고대 로마의 초기 정치 체제는 그리스의 정치 체제를 모델로 삼았습니다. 이후 아우구스투스 카이사르 이후부터 '민주주의'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고, 멸망할 때까지 절대 군주제로 대체되었습니다. 로마인들의 가장 큰 공헌은 법률이었습니다. 최초의 성문 법률인 열두 동탁의 법은 귀족과 빈민층의 치열한 갈등과 투쟁 속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이 법은 여전히 귀족과 상류층의 이익을 옹호하고 있었지만 당시로서는 문명의 큰 진전이었습니다. 이후 민법, 민법전, 민권법 등이 차례로 제정되어 서구 법률 체계의 원형이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시민의 사유 재산은 신성하고 불가침하다"는 민권법의 조항은 서양 법의 영원한 주제가 되었습니다. 종교와 예술로마 시인 호레이스는 이렇게 노래했습니다."그리스는 포로로 잡혔고, 포로 그리스는 야만적인 승리자를 사로잡았으며, 문학과 예술은 외로운 곳으로 옮겨졌습니다. "실제로 초기 로마 문화는 그리스를 거의 순수하게 계승하고 모방한 것이었으며, 이는 신화와 종교에 모두 반영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화에 등장하는 로마의 신들은 그리스 신화의 거의 복제품이었죠. 그리스의 대지의 여신 데메테르는 로마의 계곡의 신 셀리스, 신들의 왕 제우스는 목성, 헤라는 주노, 사랑과 아름다움의 여신 아프로디테는 비너스가 되었습니다. 로마 제국이 계속 확장되면서 외래 종교가 퍼져나갔고, 서기 40년경 로마에 등장한 기독교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기독교는 등장하자마자 로마 제국 전역에 빠르게 퍼져나갔습니다. 당시 제국의 황제들은 통치의 필요성 때문에 백성들의 마음을 다스릴 정신적 지주가 절실히 필요했고, 마지막 황제인 디오클레티아누스 시대에 기독교를 로마의 국교로 정하면서 오늘날까지 서양의 광대한 지역에 걸쳐 지속되고 있는 유럽 기독교 시대를 열게 됩니다. 교육 측면에서 로마인들은 그리스인들의 '아카데미' 교육을 계승하여 일련의 매우 건전한 교육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여기에는 초등 교육과 고등 교육이 포함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으며 모든 국가에서 교육의 주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당시 "고등 교육"이라고 불렸던 로마의 고등 교육은 현대 대학의 전신이라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교육은 "교사는 지식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삶의 롤모델이 되어야 한다"며 도덕 교육을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도덕 교육에 대한 생각은 후대에 계승되었습니다. 예술 분야에서는 건축과 조각과 같은 고형 예술과 문학에서 나타납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는 매우 다른 건축 양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탈리아 건축가 브루노 세르비는 <건축 공간 이론>에서 "그리스 양식 = 열정 속에서 사색과 휴식으로 상징되는 좋은 옛 시절, 로마네스크 = 힘과 사치의 시대"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리스 건축을 감상하는 것이 고요함과 아름다움의 세레나데를 듣는 것과 같고, 어디에서나 깊은 사고와 상상력을 자극한다면 고대 로마 건축은 장엄한 교향곡과 비슷합니다. 고대 그리스 건축이 섬세하고 연속적인 전개라면 고대 로마 건축은 웅장한 파티입니다. 그리스 건축의 가장 대표적인 것은 신전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리석으로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돌기둥으로 지탱되었습니다. 단순함과 우아함은 파르테논 신전과 아크로폴리스의 스타일에서 볼 수 있으며, 후대에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고대 로마의 건축은 그리스 양식을 계승하고 흡수하여 점차 발전했습니다. 처음에 로마인들은 건물에 주로 둥근 아치와 돔을 사용했고, 신전 건물은 대부분 코린트식 기둥 양식을 사용했어요. 예를 들어, 매우 엄숙하고 웅장한 거대한 건물인 유명한 로마 판테온은 기원전 27년 옥타비아누스 시대에 지어졌습니다. 전체 사원은 거대한 드럼 모양의 건축 양식으로 황금 돔 위에 있으며 내부에는 눈부신 부조가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로마 건축은 이후 서양 건축에 큰 영향을 미쳤어요. 특히 르네상스 시대는 고전 시대를 모방하는 거대한 물결을 일으켰습니다. 이때 로마 개선문을 모델로 한 만투아의 성 앤드류 교회, 고전적인 기둥식 양식으로 지어진 루셀라 빌딩, 돔과 기둥이 결합된 성 베드로 대성당 등 고풍스러운 양식의 건물이 대거 등장했습니다. 또한 문학, 조각 및 자연 과학 측면에서 고대 그리스 로마 문명은 후대의 서양 문학과 예술 발전에 끊임없는 영감과 활력의 원천을 제공했습니다. 이상은 고대 그리스-로마가 후대에 미친 영향의 일부 측면에 대한 간략한 논의일 뿐이며, 저는 서툰 말로 서양 고전 시대의 문을 두드릴 수 있을 뿐입니다. 하지만 이 몇 가지 측면만 보더라도 고대 그리스와 로마가 서양의 후대에 얼마나 크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마도 우리는 우리 자신의 문화를 성찰하고, 그 본질을 찾고, 합리적으로 위치를 재조정하고, 더 많은 추진력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