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정직에 관한 시, 고대 시와 초등학교
정직에 관한 시, 고대 시와 초등학교
1, 왕송안의 상양
고대부터 백성들은 믿음과 성실로 움직여 왔으며, 말 한마디는 금보다 더 가치가 있다.
오늘의 인물은 정치를 실현할 수 있는 상양이어야 합니다.
원어 해석: 예로부터 백성을 다스리는 것은 약속을 지키고 약속을 지키는 데 있습니다. 상양은 매우 신뢰할 수 있고, 약속은 약속이고, 백금은 약속입니다. 정치 개혁을 반대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상양을 비난할 수 있습니까? 상양의 불굴의 정신이 있다면 어떻게 새 법이 순조롭게 추진되지 않을 수 있습니까?
2. 삼국지의 조자룡, "신사의 행동"
신사는 의혹을 경계한다.
신발을 빼앗기지 않으면 리는 공식적으로 즉위할 수 없다.
원어 해석: 참외밭을 지날 때는 허리를 굽혀 신발을 들지 말고, 매화나무 아래를 걸을 때는 사람들이 참외를 훔쳐서 매실을 따 먹는다고 의심할까 봐 손을 들어 모자를 펴지 말라. 쉽게 의심받을 수 있는 장소는 피해서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3. 탕루, '중국 고사성어 아홉 장 - 아홉 번째 장군의 노래'
외로운 사람은 충성이 옷이고, 신뢰가 의복이다.
원어 해석: 먼 곳에 좋은 사람이 기다리는데, 의리와 신뢰를 옷으로 삼는다.
4.탕리백의 '구우랑에 대한 보답'
해문은 여전히 기대어 있을 수 있지만 움직이지 않는다.
원어 해석: 바다는 마르고 산은 무너질 수 있지만, 약속한 것은 결코 바꿀 수 없다.
5.당원제의 자기 훈계
당신들은 모두 덕이 있으니 충성스럽고, 모두 착하니 올곧다.
직역: 도덕적으로 완벽하다면 충성스럽고 정직하고 솔직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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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직 명사 개요
제사 제도 :죽은 성인을 제사하여 올곧고 충성스럽게 하는 것입니다. 북제 요숭의 전기:요숭은 비록 군사 장군이었지만 성품이 너그러웠고 백성을 어질게 다스렸다. 신당서 - 조화 전기: "중국은 군사 강국이지만 운동은 예의 바르게 해야 하며, 사람들이 예의 바르게 무겁지만 비싸지 않게 하는 것은 어렵다. 태후 예시의 젊은 관리 공리의 비문 :따라서 그는 우싱의 정치 관리 공리를 이해하고 정성을 다해 효도를 다했다. 6월 30일 궈모루오의 소련 방문 :위대한 지도자는 모든 연회에서 손님을 대접하는 데 신경 쓰지 않고 반드시 큰 일을 만들어야 합니다. 정직은 축복을 받았고, 생각은 실천으로 옮겨졌으며, 말하지 않는 것이 말하는 것보다 더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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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연회에 대한 정직에 관한 시가 옛 시와 같습니까? 현대 게는 "나의 위대한 나라는 정직에 기초한다!"라고 말했다. 동한(東漢)의 왕충(王充)은 "성실이 돌을 연다"고 말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바다의 즐거움은 여전히 기울어져도 변하지 않는 기둥은 없다"라는 시를 지었다.
현대 루쉰은 "성실은 사람을 세우는 기초"라고 말했습니다. 홍이 스승은 "속으로는 자신을 속이지 말고 겉으로는 남을 속이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공자는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지 못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맹자는 "성실은 하늘과 인간의 합일 이론과 자연의 선함 이론에 근거한 것으로, 성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서양인들은 말한다:정직은 최고의 경쟁 수단이다. 중국인들은 말한다: 신념은 지킬 수 없다.
그러나 우리는 단청은 피와 같고 거짓은 갈대와 같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탕백주이는 신발을 모으지 않고, 리샤는 왕관을 쓰지 않는다.
-- "여포시" 투라노 세 잔, 다섯 산이 모두 가볍다. <기사도>는 평판이 좋지만, 그 말은 한결같아야 한다. --이백판은 직설적이지만 구성은 노래다.
--명원매 곧은 사람은 솔직하지만 편협한 사람은 근심한다. --논어.
3.청렴에 관한 시고대시여러분의 질문에 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단청은 피와 같고 거짓은 갈대와 같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당백주이
그가 그 직책을 수락하지 않으면 리는 공식적으로 즉위할 수 없었다.
세 잔의 술잔이 다섯 산처럼 가볍다. 기사도
해월은 여전히 기울어질 수 있지만 약속은 언제나 변함없을 것이다. --이백
문필가에게는 이성도 중요하지만 음악에는 글이 중요하다. --명원매(明元梅)
신사는 소인배이면서도 정직하고 개방적이지만 근심과 걱정이 많다.... -- 공자 논어 "행동이 근본이요, 성실이 먼저다" -- 유종원 "원준, 천수채는 스승의 이름을 피하라" 몸을 수양하려면 먼저 마음을 바로잡고, 성실이 되려면 먼저 성실한 자세를 취하라. --한유 "원래의 방식은 오래 지속될 수 없으며 오래 지속될 수도 없습니다. 하늘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충성이 곧 옷이고, 믿음이 곧 옷이다. --루자오시 화해는 알 수 없고 의도적인 것이다.내가 도와줄 수 있을까요? 할 수 있다면(입양할 수 있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4. 정직에 관한 네 편의 고대 시 1. 세상에서 정직만이 변화의 힘이다.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마음만이 사람을 움직일 수 있다.2. 성실한 사람, 하늘의 길. 진실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맹자 - 리우상은 성실하고, 이는 자연의 원리이며, 성실은 인간이되는 원리입니다.3. 신사의 말은 진실하고 그의 행동은 결실을 맺습니다.
저우이시자가 말했다:말하다. 실체:실제 내용.
착할:행동. 변하지 않는:인내.
군자는 사실로 말하고 변함없이 행동한다.4. 군자는 말로 말하고 악인은 혀로 말한다.
공자 가훈 연희공자 말씀 신사는 행동으로 말하고, 악인은 말로만 말하고 행동으로 하지 않는다.5. 자신을 잘 대하고, 일을 하고, 정직하라. 자신을 평가할 때, 윗사람에게 복종할 때, 아랫사람을 이끌 때 정직해야 한다.6. 옛말에 진실한 사람이 앞서 나간다는 말이 있듯이 진실한 사람이 앞서 나갈 수 있다.
탕한유, "의리와 성실의 본도":마음을 순수하게 하고 마음을 진실하게 한다. 의지:그럴 것이다.
유위:차이를 만들다. 차이를 만들고 싶다면 성실해야 합니다.
7. 원은 행동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성실함이 첫 번째입니다. 류탕종원의 저서 '원준과 천수채를 보고하여 스승이라는 이름을 피하라'는 도덕적 행동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정직은 덕목 목록의 맨 위에 있습니다.
8. 몸을 수양하려면 먼저 바르게 해야 하고, 바르게 하려면 먼저 성실해야 한다. 당한유, <도덕경> 몸과 마음을 수양하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생각을 맑게 해야 한다.
순수하려면 먼저 마음을 진실하게 하는 것이 우선이다.
9. 진실한 마음에 밀어붙여 멈추지 않는 말이 있으면 천하가 움직이고 돌도 움직일 수 있다.
수송철의 존엄과 악의 긍정의 진실은 정성과 마음을 담아 쓰면 바위처럼 단단한 것도 뒤집어 놓을 수 있다.10. 정성이 돌을 열게 한다.
시경 제5권 성심:지극한 정성. 돌이 길을 연다:돌처럼 단단한 것도 움직인다.
성실은 가장 전염성이 강하다고 한다.11. 성실이 더해지면 돌이 없어진다.
왕한총, "허공의 담론" 성실:성실. 손실:손실.
성실하게 일하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12. 성실한 마음은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다.
송, 우추호 "녹색 방 기타 메모" 청:성실. 감정:감정.
성실은 모든 것을 움직일 수 있다.13. 사람들은 정직하게 행동한다.
말과 행동:윤리. 정직은 사람의 최고의 자질이다.
14.정직은 모든 선의 원천이며 모든 선의 기초이다. 송주희의 자비는 좋은 삶의 원천이자 선한 행동의 기초가 되는 진실한 마음을 실천하고 지켜나갑니다.
15. 정직은 수양의 근본이고 선은 청렴의 근본이다. 송주석의 사서삼경과 맹자 주석은 성실을 기준으로 삼고 있으며, 성실은 도덕적 인격을 수양하는 열쇠입니다.
16. 사기꾼을 만나면 성의로 감동시키고, 폭력적인 사람을 만나면 친절로 찌른다. 명홍지청 '채근탄'은 사기꾼을 만나면 정성으로 감동을 주고, 폭력적이고 행실이 나쁜 사람을 만나면 친절로 다스렸다.
17. 금이 구리와 철과 섞이면 정제되지 않고, 덕이 거짓과 섞이면 순수하지 않다. 이 기록을 읽은 환공의 경험은 이기적인 생각이 사람의 덕의 순수성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18. 천지가 살아 숨 쉬는 이유, 나라가 세워지는 이유, 성현과 현인의 덕이 지속되는 이유는 모두 진실한 마음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합니다. 청쩡궈판의 "겅중청 부부를 축하한다"는 말은 개인적인 의견을 겸손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나는 천지가 쉼 없이 운행하고, 나라가 세워지고 공고해지며, 남녀의 도덕적 노력이 발전하고 인내하며, 핵심은 성실함에 있다고 믿는다.19. 모든 것을 잊으면 모든 것을 잃게 된다.
칭구투강 연윤사려가 없으면 실패할 수 있고, 성실이 없으면 성공할 수 없다.20.신은 성실이 아니다.
장송상영의 채근담완전한 성실보다 더 신성한 것은 없다.21. 정직은 성인의 근본이며 모든 행동의 원천이다.
송, 저우둔이 "통수" 성실은 뛰어난 성품의 기초이며 모든 거래의 번영의 원천입니다. 선(행): 직업, 업무.
22. 신사는 정직을 잊지 않는다. 송과 저우둔이의 간군, 제31장 쓴 일: 자기 계발.
신사는 최고의 성실함에 도달하기 위해 자기 계발을 한다.
23. 진심을 다해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은 거짓이 아니다.
바오팡의 성실 전체 모음:성실.
위선이 아닌 진실로 남을 감동시키는 것.
24. 몸을 수양하고 인격을 수양하는 것은 다름 아닌 지극한 성실함이다.
주명(朱明)의 '성실 두시'는 성심으로 몸을 수양하고 성심으로 남을 대하며 성심으로 선한 사람을 대하라는 말입니다.25.성인은 자신이 무엇인지 알지만 정직하지 않으면 모든 사람을 끌어 모을 수 없습니다.
순자의 성인은 모든 것을 알지만 성실하지 않아서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26. 신사는 성실하지 못하다.
순자의 수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성실이다.27. 성실은 쉬지 않는다.
예기 - 중용에서 성실은 끝이 없다. 항상 성실하게 자신을 격려하라.
28. 정직하게 공부하지 않으면 잡다한 것을 배우게 되고, 정직하게 행하지 않으면 실패하게 된다. 성치석 선생의 '치우치우학' 강좌: 지식에 대한 토론.
혼잡할 혼: 어지럽다. 행할 행: 일을 하다.
29. 비열함은 돈을 벌지 못하고 정직함은 돈을 잃지 않는다. 펑밍멍롱 "세상을 깨우고, 계약을 지키기 위해, 랑 독점 꽃 기지를 팔지 말라"는 의미: 무자비하고 동정심이 없다.
정직하면 해가 없고, 비열하면 이익이 없다.
정직하면 해가 없고, 비열하면 이익이 없다.
비열하면 해가 없다.30.
펑밍멍룽의 "경고, 죽은 아들을 깨뜨리기에는 상황이 너무 경계를 하고 있다"는 말은 현실적으로, 진지하게 일을 처리하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명성: 곰의 명성. 일을 진지하게 하려면 곰의 명성을 얻으려 하지 말라.31. 굵은 사람은 자신을 이롭게 하기 위해 사람을 해치지 않고, 자애로운 사람은 이름을 위해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두칭원란 "고대 속담" 우화 사람들은 자신을 이롭게 하기 위해 남을 해치지 않고, 남을 해치지 않고 명성을 추구한다.32. 정직한 사람은 탐욕을 싫어하고 신자는 병든다.
신 당나라 책-천자전"은 깨끗하고 정직합니다. 탐욕:부패.
신:성실. 질병과 거짓:위선을 미워한다.
질병:증오, 혐오. 깨끗한 사람은 탐욕을 미워하고 정직한 사람은 위선을 미워한다.
33. 천국은 거짓이 될 수 없다. 시나라의 '조주 한문공 사당'의 위선은 하늘이 용납할 수 없다.
34. 지성은 성실만큼 좋지 않다. 북왕조의 얀즈두이, "얀 가족 훈련 - 시밍 장" 진실한 정직보다는 영리한 위선.
35. 화려하고 공허하며 쓸모없다. 모든 것을 잘못하는 것은 화려함과 상황, 실제 콘텐츠 부족으로 인해 공허하고 비실용적입니다.
36. 거짓에 귀 기울이지 말고, 허풍에 귀 기울이지 말고, 중국식 이름을 채택하지 말고, 조작하지 마십시오. 한쉰위, "셴젠 공통"은 꽃 같은 말을 듣지 말고, 비실용적인 방법을 믿지 말고, 화려한 공로를 추구하지 말고, 위선을 행하지 마십시오.
37. 군주는 화려하지 않고 신사는 실용적이다. 푸.
5. 정직에 관한 작은 시. 정직. 정직
당신의 정직은 밝은 빛입니다.
나의 정직은 밝은 빛이다.
그의 정직은 밝은 빛이다.
그러므로
이 밝은 방을 가지십시오.
너의 정직은 섬세한 꽃이다.
나의 정직은 섬세한 꽃이다.
그의 정직은 섬세한 꽃입니다.
그러니
이 향기로운 땅에
너의 정직은 푸른 잎새
나의 정직은 푸른 잎새.
그의 정직은 푸른 잎입니다.
그러므로
늘 푸른 나무가 있네.
당신의 정직은 꾀꼬리입니다.
나의 정직은 꾀꼬리입니다.
그의 정직은 꾀꼬리입니다.
그러므로
이 조용하고 부드러운 계곡이 있네.
너의 정직은 시냇물이다.
나의 정직은 시냇물이다.
그의 정직함이 시냇물이다.
그래서 이 성난 바다만이 노래할 수 있네.
6. 정직 세 잔 옛시 약속은 천금과 같고, 다섯 산은 모두 가벼우니.
정직은 사람의 기초이고, 믿음은 사람을 세우는 길이며, 정직은 모든 도덕이 의존하는 전제 조건이며, 정직은 모든 성공하고 잘 교육받은 사람들이 가져야하는 도덕적 자질이며, 정직은 문명 사회의 초석입니다.
1. 믿지 않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 공자
말이 항상 신실하지 않고 행동이 항상 신실한 것은 아니지만 모든 것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것은 악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순자.
오행의 땅을 믿으면 방향도 없고, 명예도 없고, 물과 금과 나무가 살아 있다. --주
외로운 사람에게는 의리가 옷이고, 신뢰가 옷이다. --아무도 화해를 본 사람이 없고, 화해가 의도적인 것임을 아는 사람은 없다.
정직하게 사람들을 대하면 그들은 나를 괴롭히지 않을 것이고, 정직하다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C)펑유샹
신용은 무형의 힘이자 무형의 재산이다.
-(일본)마쓰시타 고노스케
신사의 말은 곧 인연이다.
진심은 믿음의 기초이며, 진심이 없으면 어떻게 말을 할 수 있겠는가? 정직과 믿음만이 살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불성실은 사람을 피곤하게 하지만 성실은 사람을 피곤하게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