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마음을 닦는 것에 관한 시입니다.

마음을 닦는 것에 관한 시입니다.

마음을 갈고 닦는 것에 대한 문장 1. 당신을 불리하게 만드는 것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당신 자신의 수양 부족입니다.

2. 모든 존재는 아무리 나쁘더라도, 나에게 상처를 주더라도 항상 용서해야 하며, 진정으로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놓아주어야 한다.

3.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면서 자신의 단점을 덮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4. 모든 악업은 허상이니 자신을 낮추지 말라. 모든 선한 법은 허상이니 너무 교만하지 말라.

5. 사람은 잘못된 것을 추구하기 때문에 고통을 받는다.

6. 길을 잃은 것을 아는 것은 불쌍한 것이 아니라, 길을 잃은 것을 모르는 것이 가장 불쌍한 것이다.

7. 자신의 생각을 너무 확신하지 말아야 후회가 줄어든다.

8. 영역이 부족한 사람은 옳고 그름을 잘 듣고, 영역이 충분한 사람은 옳고 그름을 잘 듣지 못한다.

9. 시기가 가득하고 마음이 정직하지 않으며 말이 곧지 못한 사람은 오감의 사람이라고 할 수 없다.

10. 모든 중생을 용서하지 않는 사람은 스스로 괴로워한다.

11, 남을 불쌍하다고 말하지 말고 자신이 더 불쌍하다. 자신의 수행은 어떻습니까? 당신은 인생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12, 행복할 때는 이 행복이 영원하지 않다고 생각하십시오. 고통스러울 때는 이 고통이 영원하지 않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13, 강박적인 목적은 내일의 후회를 만든다.

14, 세상 사람들은 법에 대한 책임이 있다.

15, 자신을 알고, 자신을 포기하고, 자신을 변화시켜야만 다른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다.

16. 운명은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이다.

자신에게 정직하면 세상 그 누구도 당신을 속일 수 없습니다.

18. 자신을 잘 훈련하고 다른 사람을 내버려 두십시오.

19. 내려놓으면 걱정이 없다.

20. 가난할 때는 바닥을 쓸고 물을 뿌리고 물건을 나르는 등 () 몸으로 베푼다. 이것도 일종의 베풂입니다.

21.오만한 사람은 구원받을 수 있지만 열등감은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후회할 인생을 낭비하지 마라.

23.세상은 예외 없이 고통스럽도록 되어 있다.

24.감정적 집착은 고통의 원인이므로 감정적 집착을 버리면 편안해질 것이다.

25. 선하다는 것은 다른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양심에 대한 고백이다.

26. 스스로 괴로움을 주지 않으면 다른 사람도 괴로움을 주지 않는다. 자신의 마음 때문에 그것을 내려놓을 수 없다.

27. 사랑은 가질 수 있지만 이별은 피할 수 없으므로 집착하지 않는다.

28. 모든 트라우마는 일종의 성숙이다.

29. 항상 다른 사람에게 불만족해서는 안되며 항상 자신을 검토해야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만족하지 않으면 고통받는 것은 바로 당신입니다.

30. 더 많은 농담을하고 유머러스 한 태도로 일을 처리하면 삶이 더 쉬워 질 것입니다.

31. 조용히 다른 사람을 돌보고 축복하는 것은 일종의 보이지 않는 자선입니다.

2. '의지력을 연마하는 것'에 관한 구절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1. 매화를 식혀도 소용이 없다.

출처:송나라 판청다의 매화편 서문.

해석:매화가 서리를 거듭 맞지 않았다면 꽃의 향기가 없었을 것이다. 로마는 하루아침에 세워지지 않았다.

2, 칼은 갈고 매화는 매서운 추위 냄새가 난다!

출처:『성현과 현자 이야기』에서

해석:칼의 날카로움은 갈아서 얻어지고, 매화의 향기는 추운 겨울에서 나온다.

3.고난을 조금만 먹으면 고수가 된다.

출처:풍명맹룡편 "유탕춘이 곤경에 처해 남편을 만난다는 세상에 대한 경고"

해석:열심히 먹어야만 명예와 재물을 얻을 수 있고 존경받는 사람이 될 수 있다.

4. 흐르는 물은 계속 모래를 뽑아내고, 앞의 물결이 꺼지지 않고 계속 밀려온다.

출처:탕유시의 '모래를 쌓는 파도'

설명:황하의 아홉 굽이가 구불구불하게 흘러 멀리서부터 달려와 만 리의 황사를 품고 있다.

5, 황사는 백번 싸워도 금 갑옷을 입고 부서질 때까지 돌아오지 않는다.

출처:왕창령의 "군대 참여"

해석:세이셸의 병사들은 많은 전투에서 투구와 갑옷이 닳아서 서쪽의 적을 물리칠 때까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6.나는 십자가 칼에 간과 쓸개를 남기고 하늘을 보고 웃는다.

출처:탄시통의 '감옥의 벽'

해석:나는 칼을 가로로 펴고 하늘을 보고 웃으니, 죽은 자는 이와 같고 남은 자는 곤륜산처럼 성실하고 밝으니라.

7. 천 번의 바람은 여전히 강하고 바람은 동서남북으로 불고 있다.

출처:주희정서(청나라)

해석:동풍도 서풍도 불어서 굴복시킬 수 없다.

8.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깊은 바다를 가로질러 곧장 항해할 것이다.

출처:당리백은 걷기 어렵다

해석: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꺾을 수 있고, 구름 돛을 높이 올려 바다에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9, 마음보다는 늙고 강하다? 가난하면 강하고 강하면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출처:당나라 왕보 "왕텅팅 서문"

해석:늙고 강한 감정, 백발 때문에 자신의 열망을 바꿀 수 있습니까? 상황이 어렵고 의지가 강하며 정상에 도달하려는 야망을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10, 산은 무겁고 의심 스럽습니다.

출처:송나라 루유 산시 마을 여행

해석:산이 겹치고 물이 굽이굽이 흐릅니다. 탈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했다. 갑자기 산골 마을이 눈앞에 나타났다.

3."정제"에 대한 시가 석회로 추가되었습니다.

유천

수천 개의 망치가 산을 두드리고 불이 마음대로 타오른다.

나는 부러진 뼈가 두렵지 않다. 나는 나의 순수함을 지상에 남기고 싶다.

석회 가마 감상:

석회 가마는 사물로 감정을 표현한 시입니다. 작자는 명나라의 시인 유건입니다. 위건은 위페이만큼이나 유명한 국민적 영웅이자 청나라 관리입니다.

작가는 석회를 비유로 사용하여 그의 강인하고 불굴의 성품, 깨끗한 삶과 부적응을 표현합니다. 산에 천 번을 두드려도 그 불꽃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왜 두려워해야 할까요? 그저 세상에 푸른 꽃 한 송이(돌의 색깔처럼 맑은, 지금은 '순결'로 통용되는)를 간직하기 위해서입니다.

시 번역:

(석회암은) 수천만 번의 망치질을 해야만 깊은 산속에서 채취할 수 있다. 타오르는 불에 타는 것을 아주 흔한 일로 여기고, 산산이 부서져도 두려워하지 않으며, 그 순수함을 기꺼이 지상에 남기려 한다.

배경:

유천은 열심히 공부하고 큰 야망을 품고 자랐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어느 날 그는 석회 가마에 들어가 석회를 소성하는 장인의 모습을 지켜보았다고 합니다. 그는 불에 타서 검푸른 바위 더미가 하얀 석회로 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깊은 감동을 받고 잠시 생각한 끝에 유명한 시 '석회에 대한 찬가'를 불렀습니다. 따라서 유천이 12살 때 쓴 이 시는 석회의 이미지와 그의 인생 추구가 반영된 시입니다.

개인 정보:

위첸 - 시양홍 위키백과 - 중국 시유첸(1398 05 13─1457 02 16)은 한족[1]이었습니다. 팅이(丁一)라는 호를 가진 그는 저장성 첸탕 출신으로 명나라의 유명한 재상이자 국민적 영웅이었습니다. 그가 일곱 살 때 한 승려가 그의 외모에 놀라 "장차 세상을 구원할 재상이 바로 이 사람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여덟 살 때 그는 붉은 옷을 입고 말을 타고 놀러 다녔습니다. 옆집 노인이 재미있다고 생각하여 "홍해어, 검은 말을 타고 거리를 행진해라"라고 놀려댔어요. 유건은 "붉은 황제, 흰 뱀을 참수하는 것이 옳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결론은 단정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비범한 기운을 보여주었습니다. 용레 19년(1421년), 유건은 진사 시험에 합격하여 3등에 올랐습니다.

서안데 원년(1426년)에 유건은 왕실 사관으로 근무했습니다. 서안덕 5년에는 전쟁부 우부사로 승진하여 산서성과 하남성의 총독으로 군비를 바로잡았다. 정통 13년(1448년), 그는 전쟁부의 좌부 장관이 되었습니다. 이듬해 가을, 두무성 전투에서 명나라 수도군의 주력이 패퇴하고 영종이 포로로 잡히고 몽골의 바라 군대가 수도(지금의 베이징)를 점령했습니다. 이때 유건은 수도 이전을 반대하고 전쟁에 저항할 것을 주장하여 전쟁부 장관으로 승진하고 군대를 이끌고 바라군을 격파하여 수도 전투에서 승리했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그는 연대 병사 제도를 개척하고 국경 방어를 강화했으며 유명한 장군들을 임명하여 국경을 지키도록 했습니다. 그는 전쟁을 통한 평화를 주장하며 바라군의 공격을 여러 차례 격퇴했고, 바라군의 지도자로 하여금 영종을 석방하고 황실로 먼저 돌아오도록 했습니다. 경태 8년(1457년) 정월 중순, 영종이 왕위를 되찾기 위해 문을 점령하자 22세 유건은 모함을 받아 죽임을 당했습니다. 나중에 복수를하고 선생님에게 주었고 충성을 수수로 바꿨습니다. 유비의 수중지와 유비의 건지도 있습니다.

4. 연마한 것을 묘사한 시. 그들은 너무 부지런하고 게으르기 때문에 그들의 업적은 생각에 의해 망가진다. --한유:학문의 해석.

모든 것을 항상 배워야 하고, 더 많이 알고 모든 것을 알기 위해 모든 노력을 집중해야 한다. --Gaul in.

배움은 쓴 뿌리에서 자라는 달콤한 열매입니다. 리카르도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고서를 읽어야 한다. --펑멍롱

모르면 묻고, 모르면 배우라. -동중수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지 않으면 천리를 갈 수 없고, 시냇물이 없으면 강이나 바다도 없다. -인내와 끈기는 썩은 나무를 깎을 수 없게 하고, 인내와 끈기는 돌을 굳게 만든다. -쉰팡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질문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경우가 많다. -아인슈타인

백 번 읽으면 무슨 뜻인지 알 수 있다. -천유

만 번 이상 읽으면 신처럼 글을 쓸 수 있다. -두보

인생에는 하늘과 땅이 있고, 직업이 가장 중요하다. 숨이 있는 한 결코 긴장을 늦출 수 없다. 동풍이 일어나고 시대가 새로워지고 있습니다. 이 기회에 앞으로 나아가세요. -- 우

빈곤은 힘을 얻고 성공에 대한 야망을 잃지 않는다. 왕보

어느 날 바람과 함께 솟구쳐 만리 하늘을 향해 돌진한다. --이백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뛰어난 재능뿐만 아니라 끈기 있는 인내심을 가진 사람들이었다. --수시

영웅으로 살다가 귀신으로 죽었다. 지금까지도 나는 샹유를 그리워하며 강동강을 건너기를 거부한다. --리칭자오

나이가 많지 않으면 죽어서도 귀신 영웅이 될 수 있다. --루유

배움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고, 배움은 독서를 바탕으로 한다.

천 개의 두루마리를 읽고, 신처럼 글을 쓴다.

책의 산으로 가는 길, 배움은 끝이 없다

지혜를 키우기 위해 책을 읽는다.

먹지 않으면 배고프고, 읽지 않으면 어리석다.

전진하지 않으면 어디까지 가야 할지 모르고, 공부하지 않으면 이치를 알지 못하며, 가지치기를 하지 않으면 나무가 곧게 자라지 못하고, 공부하지 않으면 지식이 없다.

진주로 옷을 입는 것보다 지식으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낫다.

벌은 단맛을 내기 위해 꽃을 따고, 사람은 진리를 알기 위해 글을 읽는다.

명확함을 위해 촛불을 켜고 이성을 위해 읽는다.

젊고 배우지 못한 자, 늙고 배우지 못한 자.

젊은이는 열심히 일하지 않고, 늙은이는 슬퍼한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지 않으면 하루를 놓치고, 어린 시절에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평생을 놓친다.

검은 머리는 일찍 배우는 법을 모르고, 대머리는 늦게 배우는 것을 후회한다.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혼란스럽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며, 아는 것도 아는 것이다.

새로운 것을 아는 따뜻함과 견고함이 스승이 될 수 있다.

5."날카롭게 한다"는 시구나 명언은 더 다듬을 필요가 없다. 길을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신중하기는 어렵고, 용감하고 예리하기는 어렵지 않지만 끈기 있게 하기는 어렵다.

-홍이 146. 좌절과 고난은 의지를 발휘하고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조우 타오펀 147. 철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원이두오 148. 물보라가 클수록 고요 속에 서 있는 바위는 더 행복해진다. -빙신 149. 공덕과 명성은 대부분 가난하고 중립적이며, 불행은 종종 계략에서 비롯된다. -유유 150. 돌은 단단하고 무딘 것은 날카롭다. -유유 151. 성공은 힘이 아니라 인내의 세월에 있다.

-존슨 152 ....... 자신과 주변 사회를 변화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급진적인 행동을 통해서다. -도쿠다 타이구 153.흔치 않은 재능과 흔치 않은 인내가 있다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박스턴 154.인내만이 당신을 목적에 이르게 하고, 학식만이 당신을 분명하게 만들 수 있다. -쉴러 155. 진리를 추구할 때는 두 걸음 앞으로 나아가고 한 걸음 뒤로 물러서기도 한다.

삶의 고통과 오류, 피곤함은 뒤로 밀려나지만 진리에 대한 열망과 끈기가 그들을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 체호프 156. 운명론은 인내심이 부족한 약자의 변명이다.

로만? 롤랜드 157. 오직 인내만이 이 무적의 실망을 견뎌낼 수 있다. -모포산 158. 올림픽을 볼 때마다 승자는 영광스럽지만 뒤처진 경쟁자들은 결승선에서도 멈추지 않을 것이고, 그런 경쟁자들을 보며 침묵하는 관중들이야말로 미래 중국의 중추라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루쉰 159쪽 바람의 흐름에 따라 자신의 견해를 바꾸는 사람은 나쁘고 비열하며 신념이 없는 사람으로 간주된다. -도브롤류보프 160. 빠른 바람은 진정한 금을 알고, 불은 진정한 금을 정제한다.

서리를 겪지 않고 오리엔테이션이 사람을 공격 할 수 있습니까? 긍정적으로 날카롭게, 옥 조각. 어떻게 사람이 심오해지려고 노력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익명 161. 10년의 노력 없이는 심오한 기술이 없다.

우리는 이런 일들이 어렵기 때문에 믿음을 잃는 것이 아니라, 이런 일들이 어렵다는 믿음이 부족하기 때문에 믿음을 잃는다. -세네카 162. 무슨 일이 있어도 침착하고 침착하라.

- 디킨스 163. 고된 투쟁의 환경에서 자란 사람은 따뜻하고 즐거운 환경에서 자란 사람보다 더 강하고 위대하다. --유다프 164. 당신이 무엇을 좋아하든, ... 얽힘은 독사와 같고 끈기는 귀신과 같으며 시간이 없는 자에게는 희망이 없다.

--루쉰 165. 창송이 바람과 서리 때문에 골짜기에 누워 있는 것을 보지 못하지만, 창송이 오면 우뚝 서서 교회를 돕는다. -루유 166. 더 가난하고 더 단호해지라. -오양서 167. 추운 듯 춥지 않으니 매화 향기가 어디 있으랴. -펑멍롱 168. 위대한 노력은 인내에 뿌리를 두고, 충만한 정신으로 수행하며, 고난을 피하지 않는다.

- 에디슨 171. 오르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다. -마오쩌둥 172. 고대에 큰 야망을 세운 사람들은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었다.

- 유과 175. 젊음을 염려하면 서리가 변하지 않는다. -이롱지 176. 배움은 배를 타는 것과 같아서 속도를 늦출 수 없다.

- 주 177. 한 가지를 이해해야 한다: 시도하고, 시도하고, 다시 시도하고, 처음에 성공하지 못하면 시도하고, 시도하고, 다시 시도하라. -웨이? 힉슨 178. 운동이 없으면 일을 성취하기 어렵고, 자르고 닦지 않는 사람은 결코 성장하지 못한다.

- 이치 179. 사람의 가치와 평가는 그의 마음과 의지에 달려 있다. --몽테뉴 180. 결단력 있는 진보주의자는 때때로 멈추더라도 앞으로 나아간다.

-허버트 181. 고난은 우리의 의지를 날카롭게 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몸을 단련시킨다. --단단한 흙 위에 세워진 산은 가파르기 때문에 만 피트 깊이에 도달하기 위해 굴착기는 3인치의 장애물부터 시작한다.

- 류주 183. 동굴은 우물의 기초이며, 계속 파면 깊은 우물로 변할 수 있습니다. 가장 불리한 것은 세 번 쉬고 다섯 번 쉬는 것을 선택하고 그것을 고수하지 않는 것입니다.

-동 184. 독서는 한밤중에 다섯 시에 북을 치는 것이 아니며, 일은 하루의 노출에 불과하다. -구 모루오 185. 학문적 재능은 전진하거나 후퇴하는 것이 아니다. -주 186. 인간은 도문석에 태어났어도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한다. -주 187. 거미는 나뭇가지에 거미줄을 치고 있다.

강풍이 갑자기 거미줄을 날려버렸다. 거미는 게으르지 말고 몇 번이고 다시 거미줄을 쳐야 한다.

거미는 거미줄을 벗어버리는 대신 거미로 있어야 한다. -익명 188쪽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다. 인내가 성공의 열쇠다.

-황싱 189."마지막을 부끄러워하지 말라." 느리고, 끈질기고, 뒤처지고, 실패하더라도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

--루쉰 190."아홉 번을 돌려면 먼저 마음을 닦아야 한다. --장보두안 191. 밧줄은 자를 수 있지만 물은 돌을 떨어뜨릴 수 있다.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고 오직 마음먹은 자의 두려움만 있을 뿐이다.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고 오직 마음먹은 자를 두려워할 뿐이다. -원무 193. 세상의 모든 것은 사람이 만든 것이니 한순간의 풍파에 자신의 야망을 무너뜨리지 말아야 한다.

- 노자 194. 천 가지 어려움과 위험이 있더라도 거친 모래를 날려야만 황금에 도달할 수 있다. --류유시.

6. 연마에 관한 고대 시 1. 남편의 끈기의 성공과 실패는 무엇인가?

남자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끈기입니다. 성공과 실패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2, 깃털 없는 돌의 섬세한 감각, 어렵다. -리바이, "유장싱"

그 진심을 느낄 수 있고 돌은 길을 열어줍니다. 어떻게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 할 수 있습니까?3, 옥은 그릇을 자르고 칼을 뽑아 묻습니다. --4, 가라앉는 배가 천 개의 돛을 달고, 병든 나무 앞에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번역:침몰하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경쟁하고, 병든 나무 앞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봄이 온다.

5. 산과 강은 의심할 길이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루유 산시 마을 여행

산과 강이 겹치고 물이 굽이굽이 흐르며 출구가 보이지 않아 걱정이다. 갑자기 산촌이 눈앞에 나타났다.

6. 명성과 재산은 대부분 가난하고 중립적이며, 화는 종종 작은 지혜에서 비롯된다. -루유, '역사 읽기'

사람들은 가난하기 때문에 명성을 얻고 가난이라는 현상에서 벗어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 그들은 하루 종일 투기, 불법 프랜차이즈, 법의 허점을 악용하는 것을 생각하며 종종 법을 어기고 심각한 해를 끼칩니다.

7. 칼은 갈아서 날카로워지고 매화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익명

보검은 갈아서 날카로워지고 매화 향기는 추운 겨울에서 나는 법이다.

8. 미친 모래는 힘들어도 금이 될 때까지 날려버리기는 어렵다. -류위시, '모래의 물결'

황금을 걸러내는 데는 수천 번의 시간이 걸린다. 힘든 작업이지만 강수량이 모두 소진되어야만 반짝이는 금이 드러난다.

9.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깊은 바다를 가로질러 곧장 항해할 것이다. -이백, '걷기가 힘들다'(위)

언젠가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구름 돛을 높이 세워 바다를 가로질러 나아갈 수 있으리라 믿네!

10, 계곡에 누워 바람과 서리 때문에 긴 소나무가 보이지 않느냐, 와서 우뚝 서서 홀을 받들고 있으라.

저 키 큰 소나무가 보이지 않습니까? 아직 깊은 산골짜기에 있다. 이름 모를 때는 바람과 서리에만 둘러싸여 햇볕을 보지 못하죠. 하지만 운이 좋으면 궁중에서 뽑아 황제의 대궐을 먹이는 데 쓰일 것입니다.

참고자료

고사성어:http://www.gushiwen.org/

7. 대들보와 원뿔가시에 30개 이상의 머리를 매달고 갈아내는 것에 관한 관용구 및 시구.

닭이 울고 일어나 검술연습을 한다 - 부지런하고 절제하다

벽에 구멍을 뚫어 이웃집의 빛을 받으려 한다(매우 부지런히 공부한다)

근면은 부지런하고 게으름은 게으르다, 성공은 생각으로 망친다. -한유:

항상 배우고 익혀야 하며, 더 많이 알기 위해, 모든 것을 알기 위해 집중해야 한다. 가오어인

배움은 쓴 뿌리에서 자라는 달콤한 열매입니다. 리카르도

세상을 알기 위해서는 고전을 읽어야 한다. --펑멍롱

모르면 묻고, 모르면 배우라. -동중수

짧은 발걸음을 쌓지 않으면 천리를 가고, 작은 시냇물을 쌓지 않으면 강이나 바다를 만들 수 없다. -쉰팡

인내와 끈기는 썩은 나무를 깎을 수 없게 하고, 인내와 끈기는 돌을 굳게 만든다. -쉰정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질문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경우가 많다. -아인슈타인

백 번 읽으면 무슨 뜻인지 알 수 있다. 천 번을 읽으면 무슨 뜻인지 알 수 있다. -두보

인생에는 하늘과 땅이 있고, 직업이 가장 중요하다. 아직 숨이 있는 한 긴장을 풀지 마십시오. 동풍이 일어나고 시대가 새로워지고 있습니다. 이 기회에 앞으로 나아가세요. --Wu

가난은 강하고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마십시오. --왕보

오랑캐는 어느 날 바람을 타고 일어나 만리 하늘로 달려간다. --이백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와 결단력도 있었다. --수시

영웅으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었다. 오늘날까지도 나는 샹유를 그리워하며 강동강을 건너기를 거부한다. --이청조

내 장신은 내 나이와 같은 해에 죽지 않았으니 죽어도 귀신 같은 현인이 될 수 있다. -루유

공부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고, 공부는 독서를 바탕으로 한다.

만 두루마리를 읽는 것은 글을 쓰는 것만큼이나 좋다.

책의 산으로 가는 길이니 배움은 끝이 없다

지혜를 키우려면 책을 읽어야 한다.

먹지 않으면 배가 고프고, 읽지 않으면 어리석어진다.

앞으로 나아가지 않으면 어디까지 갈지 모르고, 공부를 잘하지 않으면 진리를 알지 못한다.

가지치기를 하지 않으면 나무가 곧게 자라지 않고, 지식이 없으면 사람이 배우지 않는다.

진주로 옷을 입는 것보다 지식으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낫다.

벌은 단맛을 내기 위해 꽃을 따고, 사람은 진리를 알기 위해 글을 읽는다.

노동은 지식의 원천이고 지식은 삶의 길잡이다.

지식은 지혜의 횃불이다.

명확성을 위해 촛불을 켜고, 이성을 위해 읽는다.

음식은 육체를 보충하고 책은 지성을 풍요롭게 한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지식, 음식, 우정 세 가지입니다.

젊고 배우지 못한 사람, 늙고 배우지 못한 사람.

어리고 배우지 못하면 늙고 배우지 못한 것입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지 않으면 하루를 놓치고, 어린 시절에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평생을 놓친다.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배우는 것을 모르고, 대머리는 늦게 배우는 것을 후회한다.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혼란스럽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세 사람,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우리는 따뜻하고 현실적이며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