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왕군 왕군 산수화 작품

왕군 왕군 산수화 작품

기러기 문관, 왕군: 작은 높은 곳에 큰 기상이 숨어 있다.

화가와 사진작가의' 클로즈업' 표정에 익숙해졌지만 왕군이 쓴 기러기 문을 보니 좀 불편했다. 그는 이 면의 위대함, 두터움, 풍부함, 변천을 강조하지 않았으니, 우리가 기대합시다. 아시다시피, 이것은 역사가 유구한 관광지이지만, 그는 여전히 대현인이다. 이 문제를 나는 왕군에게 급하게 묻지 않고 오랫동안 생각했다. 명승고적, 그리고 모든 문화명소에 대해 관련 문장 및 홍보 자료를 볼 때마다 대도시의 느낌은 이렇다. 어떤 것은 속았다는 느낌까지 든다. 가봤고, 글쓰기를 좋아하고, 항상 자기가 본 것을 크고, 신비롭고, 과장된 문제들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만약 우리가 이런 문장 를 보면, 마치 한 상가의 소프트 광고를 보고 집에서 소비하는 것과 같다. 결과는 자명하다. 나는 보통 그 여행 문장 들을 보지 않지만, 나는 전문가를 보고 싶어, 너무 큰 희망과 너무 큰 실망이 없도록 하고 싶다. 이 각도에서 볼 때, 왕군이 기러기를 그리는 것은 의미가 있다. 현성인으로서 한 문화인은 스리랑카에서 태어나 자란 만큼 일반인보다 기러기의 문문의 문화적 가치를 더 잘 알아야 한다. 기러기의 고비는 이미 왕군의 마음속에 낙인이 찍혔다는 뜻이다. 그가 능숙한 필묵으로 표현할 차례가 되었을 때, 그는' 클로즈업' 을 사용하지 않고 깊은 산속에 숨어서 너를 찾아 화면 밖의 기러기 문관의 신비와 변천을 상상하게 했다. 우리 집의 중요한 친척 중 한 명이 만리장성 밖에 있다. 예전에는 매년 친척을 방문하러 갔는데, 기러기 관문의 큰 산을 지나 대현에서 올라와서 삭주에서 내려와 구불구불한 판산길을 따라 내려왔다. 길을 따라 이상한 바위와 소나무가 사람들을 긴장하게 했다. 그러나 도로는 기러기 문 옆에 있지만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기러기 문은 내 마음속에서 줄곧 수수께끼였다. 관광 시스템이 발달한 연하 카드에서 나는 오래되고 활기찬 기러기 문을 보았고, 벽이 부러져도 위엄을 잃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옆에 있는 녹색 플랫폼에서 우뚝 솟은 소나무 몇 그루가 끝없는 연상을 준다 ... 20 10 의 가을, 마침내 기러기 문 문에 도착했다. 산골짜기를 따라 걸으니, 줄곧 풍채가 좋다. 내가 개조한 적이 있지만 여전히 가파른 산길을 올라갔을 때, 참신한 기러기 문이 내 머리 위에 서 있을 때, 나는 조금도 느끼지 못했다! 이것은 내가 연하카드에서 본 기러기 문관도 아니고, 내가 버스에서 상상했던 기러기 문관도 아니다. 장래성이 있는 관원들이 큰 가격으로 하는 정치 공적 공사와 매우 비슷하다. 앞에 마을이 없으면 가게가 없고, 울부짖는 바람이 황토를 말아서, 나는 온몸이 오한. 이 추억들을 뒤져보고 왕군이 쓴 기러기 문을 다시 보니, 나는 또 그런 느낌을 찾은 것 같다. 기러기 문은 영웅 장벽, 역사 랜드마크, 문화 표본으로 후한민족의 전쟁과 융합을 목격했다. 그것은 우리 마음 속에 존재하고, 맹목적인 구체적인 표현은 그것의 유일한 광채를 손상시킬 뿐이다. 그것을 산 깊은 곳에 숨기고 여행의 역참에 바쳐 천인의 조화를 이루는 우주의 심미 시야로 돌아가 미래에 신비와 놀라움을 남기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대의 시인 유장경은 친구를 북방 여행으로 보냈을 때' 기러기 문문 일몰' 이라는 시구를 썼는데. 이 한가함만 사랑하고, 시건무는' 기러기 문문 밖에 나는 집에 없다' 고 적었다. 기러기 문은 줄곧 외롭지만, 결코 지음이 부족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군, 동향은 아마 몇 안 되는 절친한 친구일 것이다. 왕군의 이 산수에서 기러기 문은 작지만' 생수의 근원' 으로 한쪽 눈이다. 작은 장엄함 속에는 위대한 기운이 숨어 있어, 우리를 탐구하고, 우러러보고,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술미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작품은 왕군 산수화 사상의' 창구' 일 뿐이다. 그는 맑은 머리를 유지하고, 파도에 쫓지 않고, 자신의 학력을 공고히 하고, 스케치를 한 후, 무심한 펜으로 마음속의 산수곡을 적었다. 그는 향수를 느끼지 않고 진산진수에 대한 묘사에 만족하지 않고 창작과 서정을 중시한다. 그는 전통그림의 형식미와 객관적인 자연미와 내면의 정신미를 밀접하게 결합시켜 의경이 흐려지고, 호방하고, 우아하고, 아름답고, 낭자하고, 먹빛이 흐트러진 예술경지를 보여 깊고 신비로운' 몽롱한 아름다움' 을 형성하며, 화면은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