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차에는 미덕이 있고 사람들에게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차에는 미덕이 있고 사람들에게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차에는 미덕이 있고 사람들에게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좋은 말과 행동, 수양과 도덕. 차 현자 루유는 "차는 유교적이고 검소한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한 마시는 차"라고 말하면서 차의 본성인 미덕을 깨고 사람들을 테이블로 차를 안내하여 도덕적 수양에 중점을 둡니다.

차는 푸른 산과 아름다운 물, 바람과 달, 하늘과 땅이 하나가 되어 부유하고 온화하고 고요한 천상의 도를 지니고 태어납니다.

소위 근면과 절약, 그 핵심은 궤도, 정직, 천지의 도를 넘지 않고 천지의 자연스러운 도를 따르는 것입니다.

주역은 "신사는 근검절약으로 피신한다"고 말합니다. 차의 장점은 단순함의 가장 두드러진 장점입니다.

당나라 말기에 류는 "차 10 덕"을 제시하여 차의 덕은 사람의 덕을 기르고 차의 아름다움은 사람의 아름다움에 영향을 미치고 차의 길은 사람의 길을 실천하여 삶의 가치의 목표를 향해 인격의 자기 수양과 자기 개선을 수행하기 위해 "자신에게 선", "세상의 이익에 선"할 수 있다고 명확하게 지적했습니다. "그리고 "세상을 이롭게 한다".

덕이 있는 사람, 친절하고 아름다운 외모, 말과 행동이 우아하고 차분하며 따뜻하고 친절하여 사람들에게 부드러움과 같은 봄바람을 선사합니다.

덕이 있는 사람은 천지의 광대함을 느끼고 위대한 도의 자양분을 누리며 인생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열등하고 독서 만이 높다", 독서는 현명하고 차는 미덕을 기르는 것이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는 그렇지 않습니다.

쩡궈판은 "후자는 미덕에, 후자는 재앙에 죽는 것이다. 겸손한 사람은 미덕과 더불어 폭력적이고 배신적이며, 재앙의 시작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고대에는 덕과 공덕과 언변의 확립이라는 세 가지 불멸이 있었다. 오직 두 사람 반만 할 수 있다고 하는데, 하나는 공자, 하나는 왕양명, 나머지 절반은 증국반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큰 목표는 덕을 세우는 것입니다. 위인들은 항상 덕을 세우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았다.

차의 덕, 즉 천륜과 인륜의 덕은 자연을 명확하게 보고 윤리적으로 행동할 수 있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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