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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인 문화의 역사
역사: 기원전 106년경, 한나라 무왕의 원봉 통치 기간에 유체가 후산을 방문했습니다. 당시 관리들과 백성들은 그를 환영하기 위해 도시에서 20마일 떨어진 곳에서 물과 정제된 만나를 가져왔습니다. 황제는 그 물에 매우 만족하여 "환영의 포도주이자 달콤한 액체"라고 칭찬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잉가 공물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우량예
송나라(서기 960-1279년) 때 이빈에 있는 야오의 개인 작업장에서 양조된 야오의 쉬에취는 옥수수, 쌀, 수수, 찹쌀, 메밀 등 다섯 가지 곡물로 만든 오곡우량예 중 가장 숙성된 술입니다. 서기 1368년, 이빈 사람인 첸이 야오의 업을 물려받아 첸의 비법을 정리하여 '혼합곡주'라고 불렀고, 이후 청나라 말기 관리가 '우량예'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무타이
치수이강 와인 양조에 대한 최초의 역사적 기록은 사마천의 '대역사(大歷史)'입니다. 사기-서남열전(史記-西南夷列傳)에는 기원전 130년 한나라 무제 유제가 예랑(현 구이저우성 북쪽)의 유명한 와인 '훌루자오'(葫芦酱)를 마시고 그 '단맛'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후에 한 무제(武帝)는 당 맹장군을 구이저우에 보내 외국 도로, 특히 무타이가 있는 렌화아이를 우회하는 길을 열게 했습니다. '중국 정부의 물가루는 무엇인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당 태종은 웃으며 무타이는 고대에는 이부라고 불렸고, 고우자오는 렌화이의 치수이강에 과일과 곡물을 섞어 만든 술이라고 말했습니다.
와인의 기원
중국 와인의 역사는 인류 사회 역사에서 고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사기(史記-Yin本纪)의 기록에 따르면 주왕은 "와인을 수영장으로 삼고 고기를 숲으로 삼았다"며 "밤새도록 와인을 마셨다"고 기록했습니다. 시경(詩經)》의 "10월 벼 수확기에 춘주(春酒)를 마시고, 눈썹이 장수한다"는 시구는 중국에서 5천 년 동안 인류의 다양한 사회 활동과 함께 해온 와인의 위상을 잘 보여줍니다.
고고학자들에 따르면 최근 발굴된 신석기 시대 도자기에는 특별한 와인 용기가 포함되어 있어 원시 사회에서 이미 중국의 와인 제조가 매우 인기가 있었음을 시사합니다. 역사 문서에는 와인의 기원에 대한 네 가지 이론이 있습니다.
천상의 와인 양조 방식에 대한 교리
고대부터 중국인의 조상들은 하늘의 '술의 별'이 와인을 양조했다고 말했습니다. 진서』에는 와인 깃발의 별자리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와인 깃발의 세 별 중 남쪽의 오른쪽 모서리, 와인 장교 깃발, 주요 잔치"입니다. 고대 중국 이름인 레굴루스는 17개의 별을 가지고 있으며, 그중 12개의 별이 사자자리에 속합니다. 와인 깃발에는 28개의 별이 '1'자 모양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별의 남쪽에 있는 28개의 밤자리의 류수 옆에 세 개의 별이 있습니다. 맑은 날 밤에는 별자리 차트와 비교하여 하늘을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사자자리의 14번자리와 28세자리의 1번자리는 모두 매우 밝아서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와인자리의 세 별은 너무 작거나 너무 멀어서 육안으로 식별하기 어렵습니다.
술기별의 발견은 약 3천 년 전 이주(李周)의 저서에서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음에서 시작하여 주에서 확립된 28개의 별인 청련자리는 고대 중국 천문학의 위대한 발견 중 하나입니다. 그 당시 천문기구는 매우 단순한 조건으로 광대 한 별이 빛나는 하늘에서 한은이 밝지 않은 "아홉 일곱 별"을 관찰하고 이름을 부여하고 아홉 일곱 별에 대한 다양한 기록과 전설을 남겼으며, 이것은 기적입니다.
유인원 양조론
당나라 이조가 쓴 '국가사 부록'에는 인간이 지적 유인원들을 어떻게 포획했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기록이 있습니다.
유인원들은 매우 경계심이 강한 동물입니다. 깊은 산과 야생 숲에 서식하며 움직임이 매우 불규칙적이어서 포획하기가 어렵습니다. 유인원들을 주의 깊게 관찰한 결과, 사람들은 유인원들이 "알코올에 중독되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유인원들과 원숭이들이 어울리는 곳에 달콤하고 독한 와인을 놓아두었습니다. 유인원은 향기를 맡고 와인 제단에 와서 조심스럽게 와인에 담그고 빨아 들였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마침내 와인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술에 취할 때까지 마셨습니다. 이 유인원 사냥 방법은 중국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동남아시아와 아프리카 원주민들도 비슷한 방법으로 유인원이나 고릴라를 잡습니다.
원숭이와 원숭이는 술에 중독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역사책에 기록된 '양조'에도 중독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학자 리는 그의 저서에서 "청저우에는 유인원들과 원숭이들이 많다. ..... 원숭이 와인을 맛보기 위해 바위 속 깊은 곳에서. 덮은 원숭이 술은 쌀과 꽃으로 만들어지며 용량은 5~6리터, 160개입니다. 먹기에는 가장 맵지만 매우 희귀합니다." 기록; 청나라 수첩 소설에도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광둥성 서부의 핑글 산과 다른 지방에는 꽃을 따고 술을 빚는 데 능숙한 유인원들이 많이 있습니다. 나무꾼이 산에 들어가서 둥지를 얻으면 와인은 수백 높이가됩니다. 그것을 마시면 향기가 비정상적이며 원숭이 포도주라고 불립니다." 공교롭게도 명나라 초기에 이 원숭이 '와인' 전설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명나라 학자 리리화의 저서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습니다: "황산 원숭이와 원숭이. 봄과 여름에 돌골에서 꽃과 과일을 따서 술을 빚고, 향기가 넘쳐나 백 보를 걸어가면 냄새를 맡을 수 있다."라는 기록이 있습니다.
작년에 안후이일보는 황산의 위험한 봉우리와 깊은 계곡에서 '원숭이 술'을 발견한 베테랑 화가 청샤오톈 씨의 이야기를 실은 바 있습니다. 여러 시대 사람들의 이러한 기록은 '와인'과 같은 것이 호미닌 정착지에서 종종 발견되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또한 와인의 기원은 곡물의 발효보다 훨씬 쉬운 과일의 발효에서 시작되었다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
와인은 효모라는 미생물이 당분을 분해하여 만든 발효 식품입니다. 효모는 널리 분포하는 곰팡이입니다. 이 효모는 광활한 자연계, 특히 당도가 높은 일부 과일에서 번식하고 자랄 가능성이 높습니다. 산의 야생 과일은 유인원이나 원숭이에게 중요한 먹이입니다. 숙성기 동안 유인원은 많은 양의 과일을 수집하여 "돌 고개"에 저장하고 축적 된 과일은 천연 효모에 의해 발효되어 돌 고개에 "와인"이라는 액체가 침전됩니다. 따라서 유인원이 무의식적으로 와인을 "만드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와인 양조에 대한 쉬운 땅 이론
대역사서의 기록에는 쉬운 땅에서 "와인의 양조와 그 아름다움"과 "와인 매쉬의 개봉"에 대한 많은 언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디는 술꾼이고 두강은 술꾼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서로 다른 와인을 만든다는 뜻입니다. "다이얼"은 찹쌀을 발효시켜 만든 일종의 "치즈 찌꺼기"입니다. 부드럽고 달콤하며 장쑤성과 저장성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가정에서 일어나거나 자제합니다. 식초 찌꺼기는 하얗고 섬세하며 진한 와인 찌꺼기는 주식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위에있는 맑은 주스는 와인에 매우 가깝습니다. "숲"은 사탕수수의 다른 이름입니다. 두캉이 삼림 와인을 만든다는 것은 두캉이 와인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원료가 수수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이디는 황포도의 창시자이고 두캉은 수수 와인의 창시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속담은 "술의 번영은 황제로부터 시작되어 미덕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는 고대 삼황오제 시대부터 백성들 사이에서 다양한 양조 방법이 유행했다는 뜻입니다. 이디는 이러한 와인 양조 방법을 정리하여 후대에 전파한 사람입니다.
이디는 언제 왔나요? 두강에 비해 이디에 대한 기록은 고대 문헌에 더 일관되게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기(사기), 여씨춘추(춘추좌씨전), 중국세(전국책)에서 이디는 유하(劉夏)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디는 와인 제조의 '원조'일까요? 이 견해는 고대부터 일관되지 않았으며 심지어 세계의 원본과도 모순됩니다. 예를 들어 공자의 여덟 번째 손자인 공이는 요 황제와 순 황제가 와인에 중독된 왕이었다고 말했습니다. 황제, 야오, 순은 모두 위하 이전에 술을 잘 마셨어요. 그들은 다른 사람이 만든 와인을 마셨을까요? 분명히 유하의 대신 이디가 "와인과 매시 양조의 선구자"라고 말하는 것은 부정확합니다. 사실 곡물로 술을 빚는 것은 매우 어렵고 한 사람이 혼자서 해내기는 어렵습니다.
두강의 양조 이론
두강은 "음식은 무궁무진하고, 수수료는 비어 있고, 쉬유는 그날의 풍미로, 가스 축적은 크다"는 말도 있습니다. 이것은 이상한 쪽이 아니라 세대입니다." 즉, 두강은 남은 음식을 뽕나무 정원에 있는 나무 구멍에 넣어 발효시켜 풍미를 냈습니다. 이것이 와인이 만들어진 방법이며 두강은 와인의 원조입니다.
웨이우디 레푸는 "여름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오직 두캉뿐입니다." 그 이후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와인이 두강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믿는 것 같습니다.
두강은 역사에 존재했습니다. 두강의 혈통은 시전, 뤼시춘추, 잔궈세, 수문지 등 고대 문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간륭 19년에 재건된 『백수표제목』에도 두캉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산베이 고원 루난과 중카이 평야의 교차점에 위치한 바이수이멍은 셴즈를 흐르는 강의 하얀 원천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바이수이현은 "고대 용주, 주말에는 펑시, 봄과 가을에는 펑야의 영토"였습니다. "백수현은 한나라 징디(景帝)가 도읍을 정하고 당나라에 백수현을 설치하여 현재까지 통치하고 있다는 사실에서 알 수 있듯이 백수현의 역사는 오래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현의 우주촌에는 황제의 역사학자이자 문자 제작자인 장제, 생전에 도자기를 잘 빚어 풍야지신으로 불렸으며 사후에 풍야지신으로 불린 여운, 중국 '4대 발명품' 중 하나인 제지술을 발명한 채륜 등 '4대 현자'가 태어났다고 전해집니다. 하나는 중국의 '4대 발명품' 중 하나인 제지술의 발명가인 한족의 차이룬이 알 수 없는 이유로 이곳에 무덤을 남긴 곳이고, 다른 하나는 와인 제조의 창시자인 두강의 땅이라고 전해지는 곳입니다. 황토 고원의 작은 도시로 4대 현인인 장릉, 여운, 채륜, 두강의 유적이 있는 이곳은 '빼어난'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중유라는 단어인 두강은 술을 잘 빚는 강가위라고 합니다." 강가웨이는 쑨성에서 서쪽으로 7~8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하는 작은 마을입니다. 마을에는 길이 약 10km, 폭 100m, 깊이 100m가 넘는 큰 도랑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도랑을 '두캉 도랑'이라고 부릅니다. 도랑의 발원지에는 푸른 나무와 무성한 풀로 둘러싸인 샘이 있는데, 이 샘의 이름은 '두캉 샘'입니다. 연맹의 기록에 따르면 "두강은이 물을 사용하여 포도주를 만들었다"고하며 "마을 사람들은이 물에서 여전히 포도주 냄새가 난다고 말했다"고합니다. 물에서 와인 맛이 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지만 물이 쓴맛과 단맛이 나는 것은 사실입니다. 맑은 물이 샘에서 솟아나 도랑 바닥을 따라 사라지고 마침내 "두캉강"이라고 불리는 바이수이강에 합류합니다. 벽돌로 둘러싸인 두캉취안 옆의 흙더미는 두캉의 매장지라고 합니다. 두캉 사원은 무덤의 왼쪽에 있으며, 조각된 벽이 두캉 동상을 위한 방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사원과 코끼리는 모두 십년 강도로 인해 파괴되었습니다. 카운티 기록에 따르면 마을 사람들은 정월 21일에 '무술 축제'를 열었다고 합니다. 많은 행상인들이 모여 도움을 요청하는 등 매우 바쁜 날이었죠. 해가 질 무렵이 되어서야 시산 사람들은 해산했습니다. 지금은 두강 무덤과 두강 사원이 복원되었고 두강 샘에 량정이 세워졌습니다. 정자는 육각형 모양으로 붉은 기둥과 붉은 기와, 날아가는 처마, 화려한 기와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인방에는 '두강과 유령이 함께 술 마시다', '메이칭이 술을 끓여 영웅을 논하다' 등의 이야기와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두강의 생가 등은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는" 곳이지만요. 그러나 고고학자들이 이 지역에서 발견한 부서진 벽돌과 기와에 따르면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이곳에 건물이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곳에는 오랜 와인 생산의 역사가 있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난은 안시성 반란 때 가족을 이곳으로 데려와 '백수 삼촌의 행복'과 같은 많은 시를 썼는데, 그의 이름인 추사오푸(崔紹福)가 그 주인공입니다. 이 시에는 '오늘의 취한 현악기 노래', '뽕나무 술 따기' 등 와인을 마시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양조 전문가들도 두캉의 샘물을 테스트한 결과 양조에 적합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1976년 바이수이 사람들은 두캉 샘 근처에 '두캉 양조장'이라는 현대적인 양조장을 건설하여 샘물로 와인을 양조했습니다. 제품의 이름은 "두캉 와인"이었고 경공업부의 전국 와인 재해에서 동메달을 수상했습니다.
"이양 지"는 또한 도광 18년 개조, 루저우 콴지, 도광 20년 개조 두캉의 유적지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이양현 지"의 "물" 장에는 "두수이강"이라는 문장이 있는데, "두강이 이곳에서 술을 빚었다는 전설이 있다"고 설명합니다. 루저우 지"는 "도시에서 북쪽으로 5마일 떨어진 두캉, 두캉 양조장의 이름"이라고 말했습니다. 루저우 취즈에는 "두캉의 진흥"과 "도시에서 북쪽으로 5마일 떨어진 두캉 양조장"이라는 곳도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두캉셴좡"이라는 작은 마을이 있는데, 이곳을 두캉셩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促"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돌이 깨지는 소리로, 두캉셴좡 주변의 토양은 암석의 풍화 작용으로 형성되었습니다. 두캉셴좡 주변의 토양은 암석의 풍화 작용으로 형성되었으며, 토지 경계에서 많은 맑은 샘이 솟아나와 옆 마을을 흐르는 작은 강을 형성했습니다. 사람들은 이 강을 두수이강이라고 부릅니다. 흥미롭게도 마을 근처의 이 강 구간에는 다른 곳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약 1센티미터 길이의 노랗고 말린 새우 종류가 있습니다. 또한 이 강줄기에서 자라는 오리가 낳은 알은 연한 붉은 노른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 주민들은 강물을 마시기 때문에 위장병으로 고통받는 사람이 없습니다. 두캉셴좡에서 북쪽으로 10km 이상 떨어진 이촨현에는 '구촨다이디'라는 샘이 있는데, 이 샘은 두캉이 물을 길어온 샘이라고도 합니다. 현재 이촨현과 뤼양현은 대규모 두캉 양조장을 설립했으며, 두캉 양조장의 제품은 모두 두캉 와인이라고 불립니다. 이촨과 뤼양의 제품은 바이수이의 제품과 함께 연간 생산량이 수만 톤에 달하는데, 당시에는 두캉이 상상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와인에 대한 암시
팬텀 웨이브: 와인은 불안을 해소하고 행복을 가져다준다고 해서 팬텀 웨이브라고 불립니다. 이 별명은 한나라 시대 조연수의 '임이잔지쌍'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그는 "술은 즐거움을 취하고 불안을 덜어주는 기쁨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이 시구로 시를 썼습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의 양완리는 "허중량의 봄 저녁"의 네 번째 시에서 "가난한 사람은 환보를 고용하기 어렵고, 병이 나면 감히 돈을 넘는다"고 썼습니다. 또한 진나라의 원효원은 그의 시 「유월원」에서 "세 사람이 만나 재회하니, 환보는 내 노래에 화답하고 두꺼비와 토끼는 색을 옮겼다"고 읊었다.
컵에 담긴 내용: 대부분의 음료가 담긴 컵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자리는 비어 있지 않지만 병(컵)은 비어 있지 않다"는 콩롱의 유명한 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타오첸은 그의 시 "아들에 대한 불평"에서 "정말 운이 좋은 날, 모두 컵에 담겨 있다"고 썼습니다. 두 푸는 그의 시 "한중왕에게 보내는 질문 연주"에서 "컵을 깨기 위해 곰이 잠을 자고, 격언을 보기 위해 잠을 잔다"라고 썼습니다.
황금물결:와인의 색이 금빛을 띠고 잔에 파도처럼 떠다닌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배 푸티안 르 다밍 호수"의 장은 "금으로 가득 찬 컵"을 썼습니다.
이것은 검은 기장과 바닐라로 양조한 고대 와인으로 신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아가서에 따르면 다야 장한은 "벼락이 있다"고 기록합니다. [추안]: 검은 기장도 있습니다. 그래서 허브가 익고 음침할 때 "향기로운"이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노트": 검은 기장 술, 노트, 향기롭고 부드럽습니다. 왕치는 호랑이를 소환하여 사당에 있는 조상에게 술 한 병을 바쳤다.
바이도:이것은 좋은 양조자의 이름입니다. 북위 "낙양 갈란지 서파언사"의 기록에 따르면, "허동 사람들, 좋은 와인 양조, 늦여름과 6월, 여름을 만나고, 상인과 함께 와인을 저장하고, 한낮에 폭풍우를 만난다. 열흘이 지나도 와인은 움직이지 않고 술 취함의 아름다움의 향기를 마시고 몇 달이 지나도 깨어나지 않았습니다. 시징 자오 구이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천 마일 이상 떨어진 카운티를 방문하기 위해 카운티로 이동합니다. 멀리 떨어진 곳은 당나귀 타는 와인으로도 알려진 시안허라고 불립니다. 영시 한복판에서 칭저우의 암살자 모홍빈은 술을 좋아했습니다. 그가 길에서 도둑을 만났을 때 그들은 와인에 취해 체포되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활을 당기고 칼을 뽑는 것이 두렵지 않다면 괜히 춘궁기에 빠지는 것이 두렵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이 술에 '배두오'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소제는 그의 시 「대설에 대한 두 운율」에서 "부지런히 대나무를 내어놓고, 흰 술을 마실 것을 촉구한다"고 썼습니다.
냉동 매시:봄 와인. 이것은 봄에 마시기 위해 추운 겨울에 양조한 일종의 와인입니다. '시경-풍속-칠월'에 따르면 "벼는 10월에 수확하므로 춘주는 생명을 축하하는 의미로 마신다"고 했다. 참고: 춘주는 냉동 매시라고도 합니다. 송나라의 주이중은 "술서"에서 "겨울 매시는 겨울철에 양조하여 사람들이 항아리를 들고 빨리 맛볼 수 있다"고 썼습니다. 두무는 "처제 저우추이 열두 운율 보내기"에서 "비 침입 추운 꿈, 매실은 얼어 붙은 매쉬로 이어진다"고 썼습니다.
항아리와 컵: 원래는 와인을 담는 그릇이었지만 나중에 와인의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타오첸은 "귀향기"에서 "주전자와 잔은 자신이 사용하기 위한 것이고, 궁중은 행복하다"고 썼습니다. 백주이(白周易)는 그의 시 「동방에 명령을 보내어 홀로 머물러라」에서 "동방은 나그네를 더하고, 먼저 솥을 보고한다"고 썼다.
주전자의 내용물: 대부분의 와인이 주전자에 들어 있다는 사실에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후장은 그의 시 "상라오팅"에서 "슬플 때 혼자서 주전자의 내용물만 따라 마신다"라고 썼는데, 이는 고급 와인의 다른 이름입니다. "주씨전서"에 따르면 "술이 천일 동안 중산으로 흘러갔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장자(張子)는 "구곡(九曲)"에서 "중산의 겨울이 시작되고 가을이 무르익는다"고 썼습니다.
마시다: 원래 의미는 마시기 위해 와인을 따르는 것으로, 나중에 와인의 이름에서 파생되었으며 "마시는 와인", "마시는 와인"과 같은 의미입니다. 이백은 그의 시 "밝은 달에 혼자 술을 마시다"에서 "꽃이 묻고, 술 항아리, 나는 혼자 마신다"라고 썼습니다. 아무도 나와 함께하지 않는다"라고 썼습니다.
쉬운:"시 - 상 - 리즈"에 따르면 "명명 나는 명명이되었습니다. [촨]:이, 술. 시:원래는 나에게서 포도주를 걸러서 좋은 포도주 대신에 사용하려고 했다. 이백은 그의 시 "작별"에서 "냄비를 붓거나 채찍을 들지 않고 작별"이라고 썼습니다. 양완리는 그의시 "작은 펑라이 마시는"에서 "국화를 먹는 것은 곡식과 영혼의 이슬이다"라고 썼습니다.
각성: 특히 와인. 백주이는 "나는 독특한 곳으로 돌아갈 것이다"라는 시에서 "봄에 나를 맞이해준 가족에게 더 많은 연민을 느낀다"고 썼습니다.
황봉: 황제가 내린 술을 말하며 궁중 술이라고도 합니다. 소서는 그의 시 「오두 외 6인과 함께 마시다」에서 "쓴맛이 끝나고 나서야 신사가 희다는 것을 깨닫고, 여행에 지쳐서야 황봉을 기억한다"고 읊었다. "책 연설 이야기-와인"에 따르면 "황시라는 황실 와인"입니다.
맑은 음료 : 고대에는 제사 술이라고 불렀습니다. "의례의 책-쿠 리"에 따르면, "조상의 사원에 제사 할 때 ... 마시고 마신다."
어제의 와인: 오랫동안 양조한 와인을 말합니다. 리주천공주증(李周天公酒證)에 따르면 "술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술이고, 둘째는 오래된 술이며, 셋째는 맑은 술이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지아는 "오래 숙성된 와인을 마시는 데 익숙한 사람은 마실 것이 없는 사람을 위해 오래된 와인이라는 이름을 붙이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연한 색의 와인: 녹색과 약간 흰색의 와인입니다. 조자(曹子)는 "칠십이(七十二)"에서 "봄에 진영에 순수한 포도주가 있다"고 썼습니다. 리산 노트:연한 녹색과 약간 흰색.
청주 약혼, 플레인 두유: "청주 약혼"은 고급 와인의 암호어입니다. "플레인 듀우"는 나쁜 와인을 뜻하는 암호어입니다. 남송 시대 편찬된 '시수신기-유수제'의 기록에 따르면 "환공(환원)은 훌륭한 와인 장부를 가지고 있으며, 와인은 먼저 시음해야 합니다. 좋은 것은 칭저우, 악한 것은 평범한 두유라고 불렀습니다. 칭저우에는 치셴이 있고 평원에는 위현이 있습니다. 참여, 배꼽과 이야기하고, 두유, 말은 식탁 위에 산다." . '약혼'과 '두유'는 모두 공식 명칭이었습니다. 송나라의 소시는 "준이청주 6년?"이라는 시를 지었다.
쿠셩과 쿠시우차이: 와인의 대략적인 이름입니다. 정백(鄭伯)은 《천자전기》에서 "당나라의 도교 사제인 예파산은 형이상학적인 관점을 가지고 살았습니다. 열 명 이상의 손님이 찾아와 오랫동안 머물면서 방 안을 술 향기로 가득 채웠습니다. 갑자기 한 청년이 자신을 구서채라고 부르며 당당하게 들어와 말없이 말을 걸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일시적으로 바람처럼 떠오르고 회전합니다. 파산은 그것이 귀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취성이 돌아오자마자 그는 작은 검을 휘두르며 계단에 쓰러져 술병으로 변했습니다. 손님들은 웃으며 마셨는데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이후 '쿠셩' 또는 '쿠시우차이'가 와인의 다른 이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명나라 때 서진주시는 "취성은 수진과 함께한 진정한 친구"라는 시를 썼습니다. 청나라 때 북원의 주인은 "봄 숲은 산승을 지키고, 여관은 쿠슈카이를 잊지 않는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푸송링은 "랴오자이즈이 - 팔왕"에서 "노래가 자주 오면 시인은 진의 친구가 될 것이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구 도가와 구 주시:이것은 와인에 대한 농담입니다. 송나라의 루유는 그의 시 "초여름에 한적한 곳에 살면서"라는 시에서 "병은 비어 있고 도교 제사장과 침대는 비어 있고 대나무 여인은 새로 고용되었다"고 썼습니다. 황팅젠은 그의 시 "잡시"(V)에서 "모든 것은 서민에게 돌아오고, 대와궁은 백 년이 되었다"고 썼습니다.
큐타일: 술의 어머니라는 원래 의미. "대 역사가의 기록"에 따르면, "모든 작품은 술에 취해 있지만 서투르기도 하다"고 합니다. "의식-월령"기록에 따르면 "큰 투시, 쌀은 반드시 제나라, 쟁기꾼은 반드시 적시에", 나중에 와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 푸는 그의 시 "귀환"에서 "누가 쟁기꾼에게 옛 강을 마른 것으로 생각하게 하는가?"라고 썼다. 소완은 "진흙에는 훌륭한 이유가 있다"에서 "쟁기꾼은 독에 중독되어 평화롭다"고 썼다.
봄 : 아가서 일곱 번째 달의시는 "10 월 벼 수확, 그래서 이것에 대한 봄 포도주, 그래서 사람들은 종종 포도주 이름으로 "봄"을 사용합니다. "지루함"시에서 두 푸는 "취미 봄 원 유난, 술에 취해 등잔을 붓는다"고 썼습니다. 수완은 그의 시 "동팅 봄"에서 "올해의 동팅, 옥색은 포도주가 아닌 것으로 의심된다"고 썼습니다.
마오차이: 원래는 품질이 좋지 않은 와인을 경멸하는 말이었습니다. 펑시화는 "와인과 술의 역사"에서 "나쁜 와인의 이름은 마오차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묽은 술이 팔리던 도시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오유는 『관서 임자』에서 "동포는 마오차이가 압도적이며 밤낮으로 급한 것을 금한다고 읽었다"고 썼습니다. 가이시 시장에서는 마오차이를 팔고 있는데, 읽고 지나가기 좋은 책입니다. "명나라 펑멍룽의 경고의 말에는 '유약 램프에 마오차이 술, 백옥 접시 위에 콩자두가 모여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단개미와 떠다니는 개미:와인의 별칭. 술의 향기와 개미처럼 떠다니는 혼돈을 비유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위장은 그의 시 '겨울 장안, 구랑중에게 선물을 보내다 2+ 주과와 운율'에서 '좋은 손님 개미를 초대해 향기를 부어주지만 나는 소금 한천을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읊었다.
녹색 개미, 푸른 개미: 포도주 표면의 녹색 거품을 포도주라고도 합니다. 백주이는 그의 시 '이시와 함께 술에 취해 원주를 추억하다'에서 "오래된 병에는 초록색 실이 있고 조용한 용광로에는 붉은 색이 있다"고 썼습니다. 시우 셰는 그의 시 「현의 병, 셴상슈를 보여주다」에서 "좋은 이야기는 좋지만 초록 개미는 혼자 있다"라고 썼습니다. 우웬잉은 "달리는 눈"에서 "푸른 개미는 곡선으로 가득하고 수놓은 호일은 반쯤 걸렸다"고 썼습니다.
톈루:이것은 와인의 별명입니다. "한서-음식과 술지"에 따르면 "하늘의 아들의 아름다움을 위해 마시는 술, 그래서 하늘의 아들이 세상을 돌보고 음악을 하고 복을 빌며 가난하고 병든 사람들을 돕기 위해 마신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수나라 말기에 왕은 대신들에게 "와인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으니 천루 박사를 임명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와인은 "톈루 다푸"라고도 합니다.
페퍼 소스: 고추를 불려서 만든 고추 와인. 와인을 펄프라고도 하기 때문에 후추 펄프라고 합니다. 추 수사학. 동황태이의 구곡은 "고추장을 넣은 오매주를 마신다"고 썼다. 이아**는 그의 시 「강남의 밤은 신에게 경이로웠다」에서 "비가 내린 후 맑은 저주는 한가하고, 고추장을 마시고 신을 맞이한다"고 썼다. 과일 펄프는 처음에는 가벼운 와인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나중에 와인 대용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리주(李周)"에 따르면 천관(天官), 과육인(果肉人)", "손바닥에 여섯 번째 술 * * * 주:물, 과육, 찹쌀, 감기, 약, 찹쌀, 다시 한 번 만나니 너구리 물결이 내 노래에 돌아오고 두꺼비와 토끼가 색을 옮긴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건망증: 술을 마시면 괴로움을 잊을 수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진(晉)나라 도연명은 '술 마시는 노래'의 일곱 번째 노래에 이런 제목을 붙였다:
"잊어버리면 세상과 멀어진다 한 모금 마셔도 잔은 이미 가득 차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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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고리 시:송나라의 대문호 소완은 그의 시 '동동춘'에서 "이름을 물을 필요는 없다. 시를 갈고리라고 부르고 슬픔의 빗자루도 쓸어야 한다."라고 노래했습니다. 술은 슬픔을 쓸어버리고 영혼을 빼앗을 수 있기 때문에 소시는 그렇게 불렀습니다. 이후 '슬픔 빗자루'와 '낚시 시 갈고리'가 와인의 이름이 되었습니다. 원나라 때 조지 역시 『건지』에 "빗자루를 쓸러 시를 낚으러 왔다"고 적었습니다.
광기의 약: 술의 난잡함을 유발하는 능력 때문에 명명된 것으로, 술을 마시면 미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당나라 팡은 "진수 페이 중간 전기"에서 "긴 물 대령 선과 총 (시총) 잔치, 너무 느리고 오만한 태도라고 생각하고 피하고 싶다"고 기록했습니다. 카이는 '발 미친 마약, 다른 사람을 예의 바르게 비난하고 좋지 않습니까?'라고 들었습니다. 예배가 목표였습니다. "당나라의 이춘유도 그의 시 '속구송주'에서 술에 관한 시를 썼는데, '봄바람 밖에서 싸게 마시고, 근심을 덜기 위해 거칠게 약에 취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와인과 군인: 군인이 적을 이길 수 있듯이 와인이 슬픔을 덜어준다는 데서 유래된 이름입니다. 당나라 이연수의 '남사(南史) - 천청지전기(陳淸志傳記)'에 '수수(水愁)'의 아들인 천수안과 그의 동생 천청지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그래서 장의는 '술은 군사와 같다'고 했다."라는 구절이 있다. 병사는 천일 동안 사용할 수 있지만 단 하루도 준비되지 않으면 안 되고, '술은 천일 동안 마셔도 취하지 않는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당나라 장(張)의 여덟 번째 시 '무제'에도 '오랜 세월을 기억하면 술과 병사는 복수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제목이 있습니다.
프라즈나 수프: 승려들이 술을 부르는 암호어입니다. 불교에서는 승려가 술을 마시는 것을 금하고 있지만 일부 승려가 술을 훔쳐 마시는 것을 금기시하기 때문에 그렇게 불린다. "동포지림도사"의 수시는 "승려들이 와인을 봉주루탕이라고 부른다"고 기록했습니다. '구상기주'의 두는 또한 "주나라가 와인을 바삭하다고 불렀고, 이제 북방 승려들이 봉주르탕을 흐리게 하고, 경전의 해석에서가 아니라 법을 피하기 위해 얇은 말을 한다"고 기록했습니다. 중국불교협회 회장인 자오푸추 씨는 간쑤 황타이 와인에 '달콤하고 평범한 수프'라는 비문을 써서 그 의미를 보여주었습니다.
청성, 주선: 동한 말기 조조는 권력을 잡고 금주령을 내렸습니다. 북송 시대에는 위려의 『위려』에 수록되어 있으며, 이윤의 『태평유란』 등에도 인용되어 있습니다. "마오(조조)가 술을 금지하자 사람들이 몰래 마셨기 때문에 백주를 성주, 청주를 신주라 하여 어떤 술인지 말하기 어렵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삼국지-서묘 전기"에서 진나라의 천소도 이렇게 기록했습니다."와인을 마실 때 개인적으로 술을 마시고 취기에 취해 중위 조다가 조조에게 '중국 성인'이라는 멋진 말을 들었습니다. 두 관료 신선한 보조 유에 장군, '평일 술 취한 손님, 성인을 위해 포도주가 맑고 현자를 위해 흐릿합니다. 나는 조심스럽다, 나는 취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희거나 탁한 와인을 "현자", 맑은 와인을 "덕이 있는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당나라의 지시련은 <반상주>에서 "처음에는 현자를 피하고 술 한 잔을 마시는 것이 행복했다"는 시를 썼습니다. 송나라의 루유는 "창랑의 시냇물"이라는 시에서 "여유롭게 성현의 술을 마시고 다시 남북의 바람을 시험해 보았다"고 썼습니다. 참고:
바이두 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