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아이린 명언 원문 및 번역.
아이린 명언 원문 및 번역.
땅 위의 꽃과 수생 식물은 사랑스럽다(판). 도진원명은 국화만 좋아한다. 이탕이 온 이후 세상은 모란을 사랑한다. 진흙에서 나온 연꽃, 맑고 악마가 아닌, 바깥 세상을 곧게 뚫고, 가지가 없고, 향기롭고 맑고, 우아하고 순수하며, 멀리서도 볼 수 있지만 불경스럽지 않습니다. 국화, 은둔자의 꽃, 모란, 꽃이 풍부하고 고귀하게 피고, 연꽃, 신사의 꽃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이봐 (이: 그리고)! 국화에 대한 사랑, 타오(시만)도 들어봤을 거예요. 누가 연꽃에 사랑을 주었나요? 모란의 사랑은 많은 사람들에게 어울립니다. 육지와 수초의 꽃 1, 보기 드문 사랑스러운 2. 도진원명은 국화만 사랑 3. 이탕이 온 이후 4, 세상은 모란을 매우 사랑합니다. 연꽃의 진흙 5 더럽혀지지 않고 6 맑은 물결 귀신 아닌 7 밖으로 곧게 뻗어 가지가 아닌 8 향 멀리 명 9 정자 10 조용히 심어 멀리서 보아도 웃지 않는 11.
국화 사랑은 은둔자 12, 모란 13 꽃향기가 진하고 연꽃은 신사의 꽃 14 어, 15! 국화 사랑은 16, 도자기 여왕은 거의 들리지 않는다 17. 누가 연화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 사랑은 18에 어울립니다.
참고: ...
1 후애련은 말했다:주원장의 공지에서. 사물을 말하고 추론할 수 있는 고대 해설 에세이의 한 장르인 '태사자', '수통' 등의 '속담'을 쓴 작가.
2판(판): 더 보기.
3 국화만을 사랑한 진나라의 도원명: 도원명(365-427)은 건량(乾良)이라는 호를 가진 동진(東晉)의 순양(현 장시성 주강현) 출신으로 동진 시대의 유명한 시인입니다. 그는 국화를 사랑했고 시에서 국화를 찬양하는 노래를 자주 불렀습니다. 예를 들어 '술 마시고'라는 시에서 "동쪽 담장 아래 국화 따고 남산을 바라보니 마음이 편하다"는 구절은 유명한 대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나라 시대부터 세계는 모란을 사랑했다:당나라 시대부터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사랑했습니다. 당리는 당나라를 가리킵니다. 당나라 황제의 성이 리였기 때문에 그는 "당 리"라고 불렀습니다. 세상, 사회의 일반 사람들. 당나라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했고 고서에는 많은 기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의 역사에 대한 보충"인 이조는 "수도는 모란이 영예로운 곳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매년 봄 축제 갈라에서 마차와 말은 미쳤습니다 ... 이익을 위해 책(식물) 한 권이 수만 명의 사람(돈을 의미)을 죽인다"고 말했다.
5 연못에 쌓인 슬러지와 미사.
6 오염: 오염.
7 주오(주오) 맑지만 매혹적이지 않다:맑은 물로 씻었지만 매혹적이지 않다. 맑은 물, 맑은 잔물결, 맑은 물 전자 레인지 모양, 여기서는 맑은 물을 말합니다. 악마적이고 아름답지만 매혹적이지 않다.
8덩굴이 없다:덩굴이 없고 가지가 없다.
9향기가 멀고 맑다:향기가 더 멀고 맑다. 혜택은 점점 더 많아진다.
10파빌리온:서 있는 모습. 우아하고 깨끗하게 곧게 서 있습니다.
11 놀이:가까이서 놀다. 불경스럽고, 신성 모독적이며, 불경건합니다.
12 은둔자:은둔자. 봉건 사회에서 어떤 사람들은 지배자들과 같은 배를 타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은둔 생활을 했어요. 꽃.
13모란:모란은 꽃 중의 '부자'입니다.
14준지:도덕이 높고 참된 정신이 충만한 사람.
15"(yρ): 느낌표, "아아"에 해당합니다.
16 국화사랑:국화에 대한 사랑.
17 xiǎn(xi m: n) 무언가를 듣다: 거의 들리지 않음. 신선하다, 조금.
18:여기서 "후"와 함께 사용하면 "물론"이라는 뜻입니다.
번역
물이나 육지에 있는 모든 종류의 꽃과 나무가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진나라의 도원명은 국화만을 사랑했습니다. 당나라 시대부터 전 세계 사람들은 모란을 사랑했습니다. 진흙에서 자라 오염되지 않았지만 물로 씻으면 매혹적으로 보이지 않는 연꽃을 좋아합니다. 연잎 줄기는 가운데가 비어 있고 겉은 가지나 잔가지 없이 곧게 뻗어 있습니다. 향기는 점점 더 멀리 퍼져나가며 더욱 섬세해집니다. 똑바로 서 있으면 멀리서만 볼 수 있고 그냥 가지고 놀 수는 없습니다.
제 생각에 국화는 꽃 중의 은둔자이고 모란은 꽃 중의 부자이고 연꽃은 꽃 중의 신사입니다. 아아! 국화를 사랑한 도원명은 그 후로 거의 들어본 적이 없는데, 나만큼 연꽃을 사랑하는 사람이 또 있을까? 모란을 좋아하는 사람은 꽤 많을 겁니다.
감사하는 말하기
"말"은 사물을 묘사하여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고대의 글쓰기 양식 중 하나입니다. 저우둔이의 '사랑 연꽃의 말'은 이 장르에서 보기 드문 걸작입니다.
연꽃은 예로부터 문인들의 동경의 대상이었지만, 대부분 그 아름다운 몸과 소박한 얼굴에 감탄하여 펜으로 형상화했지만, 이 뛰어난 산문은 독특한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꽃의 이미지와 자질에 대한 묘사를 통해 연꽃의 충직하고 변함없는 성품을 찬양하고 있으며, 작가의 고귀한 인품과 너그러운 마음도 엿볼 수 있다.
내용상으로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제1부는 연꽃의 이미지를 묘사하기 위해 노력했고, 제2부는 연꽃의 은유적 의미를 밝히고 세 꽃에 대한 해설과 연꽃 자체에 대한 작가의 깊은 탄식을 표현했다.
글의 첫 번째 부분에서는 연꽃의 아름다움이 '순수함'에 있다고 적었습니다. 우선 '진흙 속에서 물들지 않고 맑고 귀신에 물들지 않는'은 진흙 속의 연꽃이 귀한 정신으로 흠이 없고 세상을 따르지 않으며 순진하고 자연스러운 자기애를, 둘째로 '겉과 속이 곧고 퍼지지 않는'은 안과 밖이 소통하고 겉과 속이 같고 겉과 속이 같은 것을 썼죠, 등반의 고귀한 품질에 관여하지 않음; 다시 한번, "멀리서 볼 수 있고, 놀지 마십시오", 자랑스러운 신사처럼 연꽃을 쓰고, 서민들이 결코 가볍게 놀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위의 모든 것은 저자의 성격을 반영한 것이지만 기사의 두 번째 부분에서 증명할 수있는 저자의 자명 한 가슴이기도합니다. 저자가 말했듯이 "누가 로터스에게 사랑을 주었습니까?" 연꽃처럼 순수한 사람이 너무 적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문체 면에서 「연꽃의 사랑에 대한 설교」와 「설교」는 사물을 통해 자신의 의지를 표현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 글은 "진흙에서 나와 더럽혀지지 않은"에서 시작하여 연꽃의 기질과 스타일을 무거운 색채로 묘사하고 이상적인 인격에 대한 저자의 긍정과 추구를 보내며, 이는 또한 부와 명예를 추구하는 세속적 인 정신에 대한 경멸과 깨끗하고 정직한 삶을 추구하는 저자의 경멸을 반영합니다. 동시에 연꽃의 아름다움을 국화, 모란과 여러 번 비교하는 비교와 대비의 방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국화의 은둔성, 모란의 풍요로움, 연꽃의 순수함을 비교함으로써 '연화애'의 주제 중 하나를 심화시키고 있으며, 공허한 설교가 아니라 오히려 세 이미지의 비교를 통해 중심을 부각시키고 맥락의 역할을 심화시키고 있다. 분위기의 역할, 그 기법은 매우 영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랑'이라는 단어가 기사 전체를 관통하고 있어 글의 구조가 엄밀해집니다. 기사의 마지막 부분에서 저자는 진정한 은둔자는 거의없고 고귀한 신사는 거의 없으며 돈에 탐욕스러운 저속한 사람은 많다고 외쳤는데, 이는 흥미롭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이 시는 또한 불필요하고 쓸모없는 언어 없이 "가지도 덩굴도 없는" 연꽃처럼 아름답고 간결한 언어가 특징입니다.
시의 초점은 전체 텍스트의 중심 주제인 "진흙탕에서 벗어나 더럽혀지지 않고 물결에 의해 악마화되지 않는다"는 것에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일반적으로 사물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같은 문장에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하나는 은유이고 다른 하나는 표현입니다. 마찬가지로 "진흙에서 나온 염료는 더럽혀지지 않고, 맑은 연꽃은 귀신이 아니다"는 두 번째 의미도 있습니다. "진흙에서 나왔지만 더럽혀지지 않고, 맑은 연꽃이지만 귀신이 아니다"라는 고귀한 성품을 가진 작가 자신에 대한 은유입니다. 즉, 관직은 어둡기 때문에 관직에서 고귀한 품성을 유지하는 것은 진흙 속에서 피어난 연꽃이 더럽혀지지 않는 것과 같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또한 그가 집착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공직자로서의 경험을 요약 한 것입니다. 그리고 "주오칭은 악마를 정제하지 않는다"는 것은 저자의 좋은 소원 일뿐입니다. 종종 강을 걷고, 어떻게 신발을 젖을 수 없습니까? 그래서 백송이 꽃에 홀로 서있을 수있는 것은 드뭅니다. 이것은 또한 저자의 애도이기도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탈출하는 것 외에도 환경에 면역이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는 그처럼 헌신적으로 하나의 축제를 지키십시오.
저우둔이의 '사랑 연꽃'은 "땅과 물, 풀과 나무의 꽃은 매우 달콤하다"로 시작한다. 깊은 분위기의 오프닝은 "후 아이 연꽃이 말했다"의 연꽃이 땅과 물, 풀과 나무의 꽃이기도하지만 연꽃이 사랑스럽고 "특별한"사람들 중 하나라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이것은 그의 다음 "오직 연꽃을 사랑한다"는 논리적 매복에 대한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펜은 특별하고 인상적입니다. 다음으로 저우둔이는 팬 팬에 머물지 않고 단순히 장면을 좁힙니다. "타오진위안밍은 국화만 사랑했다"라는 문구를 통해 문제를 더 명확하게 드러냅니다. 도원명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국화를 사랑할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연꽃만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다음 문장인 "당 리의 등장 이후 세상은 모란을 사랑한다"는 반복인 것 같지만 실제로는 의미를 더 깊게 합니다. 게다가 이 문장은 대비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 그가 연꽃의 고귀함을 추구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줍니다. 저우둔이의 연꽃에 대한 사랑은 타오진위안밍의 국화에 대한 사랑과는 다릅니다. 고귀하고 순수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그는 남산에서 죽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그는 세상의 신사가 되고 싶었습니다. 더러운 세상에서 순수함을 지키고 홀로 진리를 추구하는 이 정신은 모두가 부(모란)를 부러워하는 무리 정신과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이것이 바로 후아이롄의 '진흙탕에서 벗어나 더럽혀지지 않는다'는 이론의 토대가 되었습니다.
다음 문장에서 저우둔이는 "연꽃을 사랑하면 진흙을 더럽히지 않고, 연꽃은 악마가 아니며, 직접적인 소통을 벗어나지만 극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요지로 곧장 이어집니다. 연꽃의 언어를 쓰고, 연꽃을 사랑하고, 옥 연꽃의 야망을 표현하는 것은 하나이자 동일하다고 할 수 있으며, 연꽃에 대한 직관적 인 설명 인 것 같습니다. 사실 모든 단어는 연꽃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펜의 섬세함은 놀랍습니다. 읽는 내내 숨을 쉬지 않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언어는 특별하지만 여운은 시대를 초월해 오래도록 남고, 음미하면 음미할수록 그 맛을 더합니다.
에세이의 마지막 부분에서 저우둔이는 꽃을 은유로 사용하여 꽃의 특성을 인간에 비유하기 시작합니다. 이 비유는 평범하지만 정곡을 찌르며 색다른 풍미를 선사합니다. "은둔자의 꽃 국화, 부귀의 꽃 모란, 신사의 꽃 연꽃"으로 말이죠. 이 평범한 문장 뒤에 "도진원명은 국화만 사랑하고, 당 리가 온 이후 세상은 모란만 사랑하고, 연꽃만 사랑한다..."라는 문장이 이어집니다. "그것은 흔적도없이 모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꽃 비유는 직접적인 비난 한 마디 없이 고립과 번영을 추구한 도원명의 삶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비유를 통해 저우둔이는 자신을 신사에 비유합니다. 신사가 세상을 피하는 것보다 신사가 되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저우둔이는 다소 나르시시즘적인 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우 둔이도 약간의 자각을 가지고 있으며, "국화의 사랑은 도가 이후 거의 들어 본 적이 없으며 누가 연꽃에게 사랑을 주었습니까?"라고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모란의 사랑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예, 붉은 먼지가 굴러가는데 진리를 위해 세상에 피난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진에 도원명이 있었는데 지금 다른 사람이 그렇게 할 것이라는 소리는 듣지 못했습니다. 저처럼 순수하고 신사적인 태도로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이 세상에 얼마나 될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붉은 먼지 속에서 군중을 따라갈 뿐이죠. 여기서 우리는 저우둔이가 고귀하고 군중을 따르지 않고 순수함을 추구하는 그의 마음가짐이 세상에서 드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세상이 점점 더 나빠지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것에 오염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한탄합니다.
이 에세이는 우아하고 간결하며 눈길을 끄는 고대 중국어로 된 보기 드문 훌륭한 단편입니다. 또한 내용이 무겁고 의미가 광범위하여 두 번 읽을 수 있습니다. 모국어와 비슷한 방식으로 쓰여져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는 명작이 되었습니다. 이 기사를 즐기면서 기사 속의 연대기에서 감동을받을 수 있다면 이것이이 기사를 읽은 최고의 소득입니다.
이 단락에서 로터스의 아름다운 별명을 편집하세요
(1)로터스:에리야:로터스, 로터스, 별칭 로터스.
(2)Lotus:어야-조: 연꽃과 연꽃. ..... 꽃의 열매는 연꽃이고 뿌리는 연꽃이다."
(3)연꽃:당 장자의 시 "형을 소주로 보내며": "밤달에는 오렌지 나무, 가을바람에는 흰 연꽃".
(4)물 히비스커스: "연꽃은 연꽃, 물 히비스커스라고도 불린다."
(5)춘팡뱌오: "연꽃은 연꽃, 물 히비스커스라고도 불린다."
(5)풀 히비스커스:<두부시주>: "땅에서 태어난 사람은 나무 히비스커스, 물에서 태어난 사람은 풀 히비스커스라고 한다."
(6)스플래시:리시젠의 "본초강목": "연꽃, 연꽃, 물꽃".
(7)쐐기풀은 쐐기풀이라고도 합니다. 연꽃은 깨끗하고 흠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쐐기풀이라고 부른다.
(8)수기: 포추포의 "풀과 나무"에 대한 "고대와 현대의 노트": "히비스커스는 아화, 수무, 수기, 화수이다."라고 했다.
(9) 제지: "모임" 궈푸 "어야투잔-히비스커스 잔" 구름: "히비스커스 리 풀, 제지, ......"
(10): 우 "히비스커스 푸가 서문": "히비스커스가 있다. 중천에 심었습니다."
(11):유환: "연꽃은 의학의 고전": "연꽃은 또한."
(12)신사의 꽃: 북송시대 저우둔이(周敦璇)는 "사랑 연꽃"을 썼고, 연꽃은 신사의 꽃이며, 연꽃은 "신사의 꽃"이라고도 불린다.
(13)수궁선녀:연꽃은 물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물 위에 우아하게 서 있는 연꽃이 마치 떠다니는 요정처럼 보이므로 붙여진 이름입니다.
(14)한한:어야: "연꽃, 연꽃 ....... 멋지다."
전설에 따르면 싯다르타 고타마는 원래 카비라비의 진이왕에게서 태어난 천상의 보살이었다고 합니다. 수덕왕의 공주인 모예프 부인은 하늘처럼 아름답고 온화하고 덕이 있어 바다의 왕과 함께 은둔했습니다. 모예프 부인은 결혼식 날 밤, 멀리서 흰 코끼리를 탄 남자가 점점 작아지더니 자신의 오른쪽 갈비뼈를 파고드는 것을 어렴풋이 보았다고 회상했습니다. 그녀는 보살이 흰 코끼리로 변신하여 태어났다는 막연한 예감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모예프 부인의 임신한 얼굴이 약간 붉어졌습니다. 화려한 녹색의 목선 레이스는 연잎을 닮았고 그녀의 얼굴은 피어나는 연꽃과 같았습니다. 나중에 모요예프 부인이 마일로 나무 아래에서 부처님을 낳았을 때 새들이 무리를 지어 즐겁게 노래하고 사계절 꽃과 나무가 피었으며 특히 늪지에서는 갑자기 자동차 덮개만큼 큰 연꽃이 피었습니다. 부처님은 태어나자마자 연꽃 위에 서서 하늘과 땅을 가리키며 "하늘과 세상은 오직 하나뿐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연꽃은 불교 의학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연꽃은 식용과 약용 모두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고대에는 여성들이 아침에 이슬이 맺힌 연꽃으로 치장하거나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연꽃을 가져가곤 했습니다. 연꽃에는 가연성 물질과 리그난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연꽃을 끓는 물에 우려내어 마시면 연두색과 향이 나는 즙이 나오는데, 열을 내리고 체액을 생성하며 위장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꽃의 지하 뿌리줄기는 연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석가모니의 10대 제자 중 한 명인 샤리푸트라는 결핵을 앓고 있었습니다. 무율련이 그를 찾아왔다가 샤리푸트라가 연근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신선한 연근을 가져와 샤리푸트라에게 먹였고, 샤리푸트라는 연근을 먹은 후 정말 회복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불교의 제자들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연근을 의학에 자주 사용했으며 연근에 많은 약효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단락에서 연꽃의 아름다운 자질을 편집
당대 최초의 시인인 구원의 걸작 "이사오"에는 "연꽃으로 옷을 만들고, 히비스커스를 따서 옷을 입는다"라는 시 구절이 있습니다. 시인은 관습을 따르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향기가 진한 연꽃으로 만든 옷을 입어야 합니다. 여기서 연꽃 이미지는 시인의 고귀한 품격과 아름다운 수양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강한 열정과 환상적인 상상력, 불후의 명작 '이사오'의 특징인 낭만주의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강 남쪽에서는 연꽃을 따고, 연잎은 달콤하다. 연잎 사이로 물고기가 놀아요. 연잎의 동쪽에서는 물고기가 놀고, 연잎의 서쪽에서는 물고기가 놀고, 연잎의 남쪽에서는 물고기가 놀고, 연잎의 북쪽에서는 물고기가 놀고." 한나라 시대 민요에 나오는 매우 상쾌하고 아름다운 시입니다. 이 시에서 '연(惜)'은 실제 꽃인 연꽃과 동정적인 조음어인 연(惜)을 모두 가리키며, 남녀 간의 사랑을 연잎을 가지고 노는 물고기에 비유하여 매우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물의 도시 강남을 배경으로 연꽃을 따는 주인공과 여주인공이 배를 흔들며 순수하고 아름다운 사랑을 자유롭게 노래합니다. 정말 신선한 그림입니다!
주돈이(1017-1073)
중국 송나라의 사상가이자 철학자였습니다. 이전에는 둔시로 알려졌습니다. 본명이 롄시인 마오쩌둥은 다오저우 잉다오현(현재의 후난성 다오현) 출신입니다. 롱투게 학사 정향은 펜닝(서수) 주서(州書)를 역임하고 남안 군관 상원 의원으로 전직, 구이양으로 이사, 허저우 판사, 건저우 합격 판사를 거쳐 난창으로 이사했습니다. 닝이 처음 천주에 대해 알게 되었을 때 그는 판사로 광동으로 전출되어 징역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가는 곳마다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허저우 현에서 4년 동안 사람들은 관리들이 남편의 손 없이는 감히 결정을 내리지 못한다는 것을 확신했습니다." 말년에 그는 오늘날 코우코현을 다스리는 남강군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한번은 여산에 가서 그 경치에 매료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시에서 "나는 오랫동안 루산을 사랑했고, 천산의 그늘을 샀다"고 말했습니다. 루산의 연화봉 아래에 집을 지었기 때문에 그 앞에는 작은 개울이 있어 간강과 합류합니다. 나중에 이곳에 정착한 롄시잉다오의 옛 거주지와 어머니의 고향에 있던 원래 정씨의 무덤을 루칭취산에 묻기 위해 이장했습니다. 둔이는 죽어서 어머니의 무덤 옆에 묻혔습니다. 그 후 그의 자녀와 손자는 장저우에 살았고 그의 후손은 몐옌이었다.
주돈이는 중국 과학의 창시자이며, 중국 철학사에서 그의 사상 과학은 계승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청나라 학자 황종희는 송나라 유학의 경우 "공자 이후 한유학은 그 후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경전을 전승하는 법을 배웠다. 정청의 후계자 원공의 등장... 마음, 자연, 정의의 미묘함을 논하면 여러 원공의 어둠을 깨뜨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주역』과 도가 및 도교에서 일부 사상을 계승하여 "태극 외에는 극이 없으며, 태극은 움직이고 움직이지 않으며 만물에 음과 양을 생성한다"는 단순하지만 체계적인 우주 구성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만물은 무한한 변화를 가지고 태어나지만, 인간은 자신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며 가장 영성("태극권")을 가지고 있다"고 했습니다. 성현들은 또한 "태극권"을 모방하여 "인간의 극"을 만들었습니다. "인간의 극"은 "성실"이며, 이는 "오행의 나무이자 백 가지 원소의 원천이며 도덕의 가장 높은 상태"입니다. 이 상태는 고요함의 숙달과 욕망의 부재를 통해서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 후 700년 동안 그는 광범위한 학문적 영향을 미쳤으며 우지, 태지, 음양, 오행, 운동, 생명, 선악과 같은 그의 철학적 범주는 후대의 과학에서 연구 대상이 되었습니다.
저우둔이가 살아있을 때 그는 존경받지 못했고 학문적 지위도 높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그가 '정무에 뛰어났고', '경력이 뛰어났으며', 특히 '산에 대한 야망'이 있었고, 자유분방하고 불멸의 스타일을 가졌다는 것만 알고 있을 뿐입니다. 그러나 그의 과학에 대해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남안의 판관인 청태종만이 그의 과학에 대한 심오한 업적을 알고 두 아들 청하오와 황청을 그의 집으로 보냈습니다. 후자의 두 사람은 유명한 신유학자였습니다. 남송의 학자 후홍은 둔의의 과학을 장려했고, 과학의 대가인 주(朱)는 그를 높이 평가하여 그를 기리는 성명을 발표하고 태자경과 이통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장(무)은 그를 '도창'이라 불렀고 그의 명성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주장, 도주, 남안은 그를 기리기 위해 연희사를 세웠고, 영종은 사후에 "원"이라는 이름을 지어 둔이를 "원"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저우둔이는 이종을 다스리는 동안 공자 사당에 경의를 표함으로써 추리 과학의 창시자로서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저우둔이는 단순한 기질로 "토란 채소와 야채는 수년 동안 시들지 않고, 비단 천 옷과 음식, 따뜻함과 부, 평화와 평온이 가득하며, 쉽고 저렴하고 성실한 것을 기꺼이 감당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고대 신앙을 믿으며 "명성과 명예로 자신을 연마"하며 자랐습니다. 그는 평생 돈을 탐내지 않았고 명성과 재산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신사는 도에 의해 가치를 인정받으며 안전하고 부유하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여러 곳에서 관리로 일했지만 월급은 매우 적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지우장에 왔을 때 자신의 재산을 고향의 씨족들에게 기부했습니다.
저우둔이는 가볍고 위엄 있는 아름답고 깨끗한 연꽃을 좋아했습니다. 남강군의 소식을 접한 후 그는 관청 동쪽에 연못을 파고 연꽃을 심었습니다. 회연못이라 불리는 이 연못은 폭이 10피트가 넘었고 가운데 돌로 만든 단이 있고 단 위에 육각 누각이 있으며 양쪽에는 9개의 곡선으로 된 다리가 있었습니다. 그는 여름이 한창일 때 연못 주변을 자주 거닐며 바람에 흩날리는 연꽃을 감상하고 사랑의 연꽃을 노래했습니다. 그 이후로 연꽃 연못은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지우장의 옌수이 누각은 원래 저우둔이가 지은 것입니다. 호수 한가운데 있는 정자가 달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달을 담그는 정자'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나중에 "산 꼭대기의 얇은 케이지 연기"분위기를 취하고 "얀 워터 파빌리온"으로 이름을 바꾼 폐지를 계속 추진했습니다. 청나라 순제 17년, 감찰관인 구륜치(丘倫致)가 원수각을 수리하여 오현각(五賢閣)을 세웠고 저우둔이는 오현의 한 사람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지우장시에는 롄시 도로와 롄시 거주위원회가 있습니다.
저우둔이는 저우즈취안이라는 책의 저자입니다. 롄시 아카데미는 그의 강의 플랫폼이었으며 그의 교리는 이후 과학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돈이는 철학적 문제로서 세계의 기원을 체계적으로 논의하는 것을 옹호했습니다.
이 구절의 작성 배경 편집
송 시링 4년(서기 1071년), 저명한 합리주의자인 저우둔이가 남강 군대와 함께 형자를 찾아왔습니다. 저우둔이는 강직하고 무관심했으며 평생 연꽃을 사랑했습니다. 저우둔이가 형지에 왔을 때 그는 준야 동쪽에 연못을 파고 연꽃을 모두 심었습니다. 저우둔이는 인생의 황혼기(55세)에 유키코에 와서 병이 들어 저녁 식사 후 혼자 있을 때마다 직원 친구 서너 명을 초대해 연못가에서 꽃과 차를 즐기며 인기 산문 '연꽃의 사랑'을 썼다고 합니다. 후아이롄의 이야기는 비록 짧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낭송되었습니다.
1년 후 저우둔이는 늙고 병약해져 사임하고 루산 북서쪽 기슭의 한 교회에서 강의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연꽃 연못과 수필 '사랑의 연꽃'을 남겼고, 후세 사람들이 소중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시춘 6년(서기 1179년), 주돈이는 남강의 총독으로 부임하게 됩니다. 그는 저우둔이를 존경하여 연꽃 연못을 재건하고 연화당을 세웠습니다. 그는 저우둔이의 증손자 저우즈칭으로부터 저우둔이의 '연꽃 사랑에 관한 말'의 먹물을 받아 돌에 새겨 연못 옆에 새겨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주씨는 옥을 잘 옮기기 위해 뿌리를 내리고 꽃은 10마일이나 피었고, 비범하고, 밝은 달은 높고 차갑고, 아무도 볼 수 없고, 오직 남편이 성장을 이끌었네라는 시를 썼습니다. "아이린"의 감상은 전체 텍스트의 중심 주제 인 "미사에서 벗어나 염색이 아닌 맑은 연꽃과 악마가 아닌"에 중점을 둡니다. 고대인들은 일반적으로 감정을 표현할 때 사물을 사용합니다. 같은 문장에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하나는 은유이고 다른 하나는 표현입니다. 마찬가지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두 번째 의미, 즉 "진흙에서 얼룩지지 않고, 연꽃에서 악마가 나오지 않는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진흙에서 더럽혀지지 않고 연꽃에서 나오며, 귀신이 되지 않고 연꽃에서 나온다'는 고귀한 성품을 가진 작가 자신을 비유한 것입니다. 즉, 관직은 어둡기 때문에 관직에서 고귀한 품성을 유지하는 것은 진흙 속에서 피어난 연꽃이 어렵다고 더럽혀지지 않는 것과 같다는 뜻입니다.
저우둔이(1017~1073)는 중국 과학의 창시자이며, 중국 철학사에서 그의 사상은 시작과 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저우둔이는 어렸을 때부터 독서를 좋아했고 고향에서 꽤 유명했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야망이 있고 지식이 풍부하며 신체적으로 활발하고 고대인의 풍모를 지녔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지식과 기질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그를 따르게 되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나중에 남송 왕조의 유명한 합리주의자가 된 청이와 청하 두 형제가 있습니다.
서기 1072년 저우둔이는 장시에 와서 롄시 아카데미를 설립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강의를 시작하고 학생들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아카데미 앞의 개울 이름을 '롄시'라고 짓고 자신을 '롄시 선생님'이라고 불렀습니다. 평생 연꽃을 사랑한 그는 학원에 연화당을 짓고 연화당 앞에 연못을 조각하여 '연화연못'이라는 이름을 지어 고귀한 연꽃에 자신의 평생의 야망을 담았습니다. 왕 선생은 강의와 연구를 하는 여가 시간에 종종 강당 앞을 산책하며 연꽃을 감상했습니다. 훗날 그는 "진흙에서 나왔지만 더럽혀지지 않고, 맑지만 귀신 같지 않고, 곧지만 기는 듯하지 않고, 향기는 멀고 맑고, 우아하고 순수하고, 경치에서 멀지만 웃지 않는다"는 유명한 대사가 오늘날에도 널리 회자되는 명작이 된 "연꽃사랑"이라는 작품을 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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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상적인 수양 성격 - 신사
"렌"은 유교 윤리의 최고 상태이지만 개인 수양 측면에서는"신사"가 이상적인 성격입니다. 쩡센은 "신사는 말로 친구를 만나고, 친구를 도와주는 사람"(룬유-옌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인의의 수양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사, 또는 높은 수준의 인의를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신사, 즉 신사의 인격을 정립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졌다.
공자는 "신사는 아홉 가지 생각을 가지고 있다: 명확하게 보는 것, 주의 깊게 듣는 것, 부드럽게 보는 것, 공손하게 보는 것, 성실하게 말하는 것, 공손하게 생각하는 것, 의심스러울 때 질문하는 것, 어려운 것을 생각하는 것, 자신의 생각을 보는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공자 논어-지서)는 말과 행동의 모든 측면의 공리에 대해 이야기하는 좀 더 광범위한 내용입니다. 쩡센은 좀 더 구체적인 요건을 제시합니다. 그는 "신사에게는 세 가지 지출이 있는데 음식과 음료는 그중 하나가 아니다. 신사에게는 세 가지 즐거움이 있는데, 중경과 지터는 그중 하나가 아닙니다. 훌륭한 친척이 있고, 일을 하는 신사가 있으며, 아들을 남기는 것이 즐거움이다. 두려워할 친척이 있고, 갈 왕이 있고, 화를 낼 아들이 있으니, 이 두 가지 즐거움도 있고, 대등한 신사가 있고, 도와줄 친구가 있으니, 이 세 가지 즐거움도 있다 ...... 적게 배우고 오래 잊고, 또한 비용을 잊고, 공덕스러운 일을 하면 가벼운 것은 잃고 무거운 것은 둘 다 잃는 것이다. 친구를 오래 사귀면 결코 얻지 못할 것이다. 이 세 가지 비용도 발생합니다." 이 외에도 증자는 "신사는 남을 즐기는 것을 잊지 않고, 겸손하고 예의 바르고, 오는 사람을 대접하고, 가는 사람을 부주의하게 대하지 않는 것을 잊지 않는다. 고인은 비방하지 않고 유죄가 아니며 충성스럽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면서도 공손하고, 편안하지 않으면서도 온건하고, 아첨하지 않으면서도 겸손하고, 방종하지 않으면서도 너그럽고, 검소하지 않으면서도 관대하고, 가지 않으면서도 곧은 신사는 지식과 행동의 일치라고 할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신사는 그 나라의 비밀을 말하지 않고, 금기를 어기지 않고, 한색 옷을 입지 않고, 위험에 대한 두려움을 말하지 않고 그 나라에 들어간다. 그래서 그는 "사치보다는 검소한 것이 부끄러움을 당하는 것보다 낫다"고 말했다.
분명 신사의 정의는 '아홉 가지 생각'의 구체성과 엄격함을 훨씬 뛰어넘지만, '아홉 가지 생각'의 범위를 넘어서는 것은 아닙니다. 중국 사상과 문화의 역사를 통틀어 스승에서 제자로 전승되는 이러한 방식은 매우 대표적입니다. 쩡센 학파는 '신사'의 요건이 너무 엄격했기 때문에 때때로 도교적인 풍미가 있었습니다. '증자십리(曾子十里)'라는 글에서도 "신사는 작아도 개의치 않았고, 작아져도 개의치 않았다. 사람들이 알면 기꺼이 받아들인다. 다른 사람이 모르면 스스로 알게 된다. 신사는 그것을 평생 간직해야 한다." "신사는 이익을 보면 부끄러워하고, 악을 보면 부끄러워하고, 음욕을 보면 부끄러워하고, 화를 내면 괴로워한다. 신사는 이 싸움을 평생 간직한다." 신중하고 조심스러운 태도는 기본적으로 유교의 영역에 속하지만, 신사에게 요구되는 것은 도교의 논리이며, 부정적이고 회피적인 경향은 분명합니다. 이러한 경향은 처음에는 쩡센이 피했을지 모르지만, 다른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참여할 수있는 사상의 발전은 어느 시점 이후에는 자신의 변형을 파악하기 어려워집니다. 신사의 수양을 위한 쩡센의 요건.
2. 현대인의 개념
원래:신사란 무엇인가?
고대의 비유를 빌리자면, 공자는 "신사는 의롭고 소인은 이익이 있다"는 유명한 말로 그를 꾸짖을 때 그를 '소인'이라고 불렀습니다. 소인은 주로 교육을 받고 인격이 훌륭한 사람을 가리키는 반면, 보통 사람들은 교육을 받지 못했거나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을 가리킨다
는 뜻입니다.
도덕성이 높은 사람을 "소인"이라고도 합니다...
신사란 무엇인가요?
친구의 말을 빌리자면:
저희가 저녁을 먹으면서 '신사란 무엇인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을 때, 제가 친구에게 "당신은 신사라고 생각하십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 친구는 잠시 생각하더니 "좋은 남자의 정의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약속을 잘 지키는 사람이고, 신사의 정의는 쉽게 약속을 하지 않지만 하겠다고 한 일은 반드시 하는 책임감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신사'라고 할 수 있어."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그는 자신이 말한 것을 말하고 문제의 핵심을 판단해야 합니다. 현대 사회에서 모든 종류의 관계와 역할을 책임지기란 쉽지 않죠."
저도 곰곰이 생각해보니 "사실 약속을 잘 지키는 남자뿐만 아니라 시간을 잘 지키는 남자, 쉽게 편을 들지 않는 남자, '주취 폭력'과 같이 쉽게 지시하지 않는 남자도 신사적인 착한 남자에 포함될 수 있지 않을까!"라고 답했습니다.
사실 우리 여자들은 매일같이 좋은 남자, 신사의 기질, 장군의 품격을 갖추자고 외치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는 그리 까다롭지 않습니다. 불행히도 남성에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신사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의 감정을 매우 배려하고 가족을 돌봐야 하기 때문입니다. 안타깝게도 신사들에게 당연하게 여기는 삶의 세부적인 부분들은 분명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신사의 장점
요즘은 남자가 나쁘지 않으면 여자는 그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말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남성들은 좋아하는 여성에게 순종적인 '신사'인 척 하다가 180도 변신한 후 온순함의 함정에 빠지는 것을 좋아합니다.
여성은 본래 호기심이 많은 동물이기 때문에 당황하고, 쫓기고, 놀랍고, 사랑하고, 미워하는 감정을 느낄 것입니다!
사실, 신사적인 매너의 순수한 표면이 아니라 그의 삶의 상태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모든 사람이 평등하든 사람들을 대하는 남자를 신중하고 예리하게 관찰하십시오. 세상이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을 기쁘게 만한다고 믿지 마십시오. 그가 당신에게 좋은 한 그는 아무것도 고려하지 않을 것입니다.
신사의 단점 :
신사와 정말 사랑에 빠지면 친구가 많고 사회적 기능이 많으며 심지어 장면을 만들 것이기 때문에 압력을 견딜 준비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민감한 여성들이 매우 신맛이 나고 비밀리에 불운을 인정하고 세상에 남자가 너무 많은데 왜 신사를 선택하여 조용히 그를 위해 돈을 지불합니까?
그러나 나는 인간의 마음은 고기로 만들어 졌다고 믿고, 신사는 감사하는 법을 알아야하고, 기대와 아름다운 환상으로 가득 차 있어야한다고 믿습니다. 자신만의 세계에서 가장 완벽하기 때문에 그 옆에 완벽한 당신이 나타나서 함께 늙어 가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신사 = 끈기
신사는 사물과 사물을 품위 있게 대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를 인내하게 하는 것은 일종의 의식이며, 우리는 이를 '끈기'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끈기가 있는 사람은 삶에 대해 감상적이며 항상 완벽을 추구합니다. 신사의 명성이 화려하고 영광 스럽기 때문에 그런 사람이 눈에 띄고 자신의 삶의 목표를 찾고 자신의 세계를 찾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