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파빌리온 이미지 시
파빌리온 이미지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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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 리바이, "보살 야만인". "돌아가는 길은 어디인가? 긴 정자와 짧은 정자
이백
예쁜 부처님
평평한 숲은 광활하고 연기가 자욱하다. 차가운 산은 슬프고 우울합니다. 이 색은 이 높은 건물과 조화를 이룹니다. 위층에 누군가 서두르고 있었다.
비취색 계단이 비어 있다. 집에 머무르는 것이 급하다. 돌아가는 길은 어디죠? 긴 누각이 짧다.
이 시는 인간의 언어로 먼 곳을 바라본 시다. 임평의 차가운 산, 양원의 광활함과 슬픔을 함께 쓰고 있다.
디푸윈은 "위를 올려다보니 저 멀리 나무에 연기만 보였다. 평원이 너무 넓어서 도로가 몇 개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단어의 상태
좋아요. 하지만 노을이 지는 풍경에 대해 쓸 때는 좀 더 침울한 느낌이 듭니다. 이 두 문장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색"이라는 단어는 외부에서 나옵니다.
내부. 연기는 엮여 있고 슬픔은 파랗고 모든 것이 변색되어 있다. 두 선은 건물과 남자를 대비시키며 '슬픔'이라는 단어를 강제로 끌어내고 전체를 환기시킵니다.
기사. 그래서 <콜드 마운틴>에서 슬픔을 느끼는 사람들은 걱정하고, 걱정하는 사람들은 사람들의 말에 귀를 막는다. 다음 영화, 주
"귀환"이라는 단어. "공허하다"는 단어도 "걱정"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했습니다. 우귀페이, 공간 역학을 쓰고 새를 쓰세요.
기분. 새들은 사람들에게 돌아 오지 않으므로 인간의 언어로 된이시는 멀리보기, 상황의 분위기입니다. 한을 쓰기 위해 함께
산악 지역은 광대하고 슬프다. 렁은 윤에게 "빈 도시"를 주었다. "어디"두 줄, 서로 울려 퍼지는 여전히 같은
왕국은 끝났습니다. 그러나 돌아 오는 여정을보고 돌아 오지 않으면 그 의미는 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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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를 만나다. 떠나며
이수통
정자 밖, 옛길 옆, 풀이 파랗다.
저녁바람이 버드나무 피리를 불고, 석양은 산 너머에 있다.
세상의 끝자락 하늘에는 친구들이 반쯤 흩어져 있네.
인생에서 모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헤어지는 것뿐이다.
정자 밖, 옛길 옆 잔디가 파랗다.
언제 돌려줄 건가요? 망설이지 말고 오세요.
하늘 옆, 하늘 끝에는 마음의 친구들이 반쯤 흩어져 있네.
혼탁한 물이 쏟아진다. 오늘 밤 몬찬에게 작별 인사를 하세요.
리수통은 작사, 작곡을 전문으로 했지만 전기 작가 천싱은 이 노래가 시인의 가사가 아니라 미국 팝송의 곡조에 일본 노래를 참고한 가사를 붙인 것이라고 증언했는데, 일부 비평가들은 이 두 가사가 합쳐져 서편제의 4부의 분위기를 담아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 곡은 미국과 일본에서는 역사의 바다에서 사라졌지만, 닭이 알을 낳는다는 가사를 차용한 노래는 중국에서는 영원하지는 않더라도 긴 생명을 얻었습니다. "정자 밖 옛길 옆 풀밭은 푸르다. 저녁바람이 버드나무 피리를 불고 석양은 산 너머로 지고 있다." 이처럼 얕고 심오하면서도 슬프지만 슬프지 않은 파토스와 부드러운 노랫말, 그리고 중국 특유의 잔잔한 멜로디로, 특히 신구가 바뀌고 도교가 전복된 20세기에 중국의 명곡이 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 노래는 새로운 '양관 삼대 이야기'가 되었고, 20세기 중국인들은 이 노래로 너무 많은 것을 "보내버렸다"고 합니다."
2. 고전 시에서 창팅의 이미지를 인간적 이미지와 물리적 이미지를 포함하여 분석합니다.
이미지란 무엇인가요? 간단히 말해, 시인은 객관적인 사물에 주관적인 의미를 부여하여 일종의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고대 시의 창작과 전개에서 어떤 사물에 담긴 주관적 감정이 점차 구체화되어 구체적인 장면과 의미를 표현합니다.
대학 입시에서는 어떤 이미지가 반복적으로 등장합니다. 이 글에서는 대입 수능에서 자주 등장하는 이미지를 수험생들이 기억하여 시 감상 문제를 잘 풀 수 있도록 짧은 시 한 편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긴 정자 유이여, 슬픔을 뿌리기 위해 물 밖으로 나오지 마라.
까마귀와 제비가 날고 내리고 식물은 여전히 움직인다.5. 긴 누각과 버드나무다른 시대의 고전 시에서 버드나무는 종종 이혼과 관련이 있으며, 노래서의 차이웨이는 "나는 전에 거기에 있었고 버드나무는 이었네, 오늘 생각하면 비가 내린다"고 읽습니다. 흔들리는 버드나무의 모습은 이별의 순간에 가족과 친구의 마음을 가장 잘 전달합니다. 또한 '류'와 '류'는 동음이의어이기도 합니다.
정자는 옛사람들이 작별을 고하는 장소였기 때문에 고별시에도 자주 등장하는 이미지입니다. 유영의 「유린령」은 두 이미지를 모두 "마음이 차갑고 슬퍼서 늦게 창팅에 오네"라고 읊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밤, 나를 깨우는 술은 어디 있나, 봉황은 버드나무 둑의 새벽에 죽고 싶어 한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6. 떨어지는 꽃은 슬픔을 전한다. 떨어지는 꽃은 사람들에게 연민과 슬픔을 느끼게 하고, 흐르는 물은 시끄럽거나 차분합니다. 따라서 떨어지는 꽃과 흐르는 물은 고대 시에서 슬픔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이유의 <유미(游美)>의 <봄꽃과 가을과 달은 언제 끝날 것인가, 우리는 과거를 얼마나 알고 있는가>,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처럼 슬픔이 얼마나 있겠는가>, 이청조의 <매화 한 가지>는 물에서 떠내려가는 꽃을 표현한 시입니다. 일종의 사랑 앓이, 두 가지 한가로운 감정." 7."까마귀"와"제비"는 기복이 있습니다. 까마귀는 무덤이나 다른 장소에 자주 나타나며 일반적으로 나쁜 징조로 간주됩니다. 시인은 종종 "까마귀"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쇠퇴의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제비는 옛 둥지에 대한 애착으로 인해 고전 시가에서 시대상 변화와 역사의 흥망성쇠를 표현하는 소재가 되었습니다. 2006년 후베이성 권 '단양, 위선군을 보내다', '강 남쪽 저녁 강북을 바라보니 서쪽 찬 까마귀가 물 위로 날아간다', 2006년 장쑤성 권 '파리지옥', '산과 물이 만나고 물은 밝고 빛의 숲 찌꺼기가 까마귀를 만난다' 등 '까마귀'를 이미지로 사용한 대학 입시 문제가 많이 출제되고 있습니다.
2007년 저장성에서는 류위시의 <우이샹>, 우지의 <인민의 달>, 원나라의 <산수양>을 각각 비교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세 작품 모두 제비의 이미지를 통해 깊은 사색을 표현하고 있습니다.8. '초목'은 여전히 변화하고 있습니다. 풀은 늘 푸르지만 사람은 조용히 변하고 있다.
고대 시는 종종 '풀과 나무'를 사용하여 사물이 변화하는 감정과 역사의 흥망성쇠에 대한 애도를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양저우 느림"과 "봄바람이 지나간 십리, 밀은 푸르다"
2007년 후베이 권에 수록된 시 "화청궁을 지나며"의 감상 문제에서도 "옥마차는 이미 하늘로 올라갔지만 자금성에는 나무만 영구히 머물 수 있다"라는 나무의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
3. 고전 시에서 '긴 누각'의 이미지에 대해.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는 시골에 10리마다 정자가 하나씩 있었고, 그 정자의 우두머리는 시인이었다.
예를 들어 『사기』의 한고조전에는 (유방이) 힘이 세고 튼튼하여 관료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수라바야의 정자 주임을 맡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진나라가 고개를 세우려면 30마일, 정자를 세우려면 10마일을 가야 했습니다. 그래서 고갯길을 따라 약 10마일마다 정자를 세워 사신들에게 건물과 물자, 기타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 파빌리온은 나중에 사람들이 서로를 배웅하기 위해 소풍을 위해 들르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십리각'이라는 용어는 당나라 백주이의 원작과 송굉천의 '백동육조'에서 유래했습니다. 제9권: 천리 누각까지 십리, 짧은 누각까지 오리.
시의 길이와 운율 때문에 흔히 창정이라고 줄여서 부르기도 합니다. 특히 문인들의 시 낭송을 통해 10마일 길이의 정자는 점차 이별의 대명사로 발전했습니다.
창팅, 유양, 지우, 난푸라는 단어는 고대 고별시에 자주 등장하고 구체적인 의미가 부여되어 고별시에서 가장 대표적이고 상징적인 인물로 자리 잡았습니다. 고대인들의 고전적인 작별 장면은 "왕이 후궁과 천리 누각, 그리고 바교의 나뭇가지와 버드나무와 작별하는 장면"입니다.
고전 변화시:당리백의 '보살야인': 평평한 숲은 연기와 안개로 가득하고, 차가운 산지는 슬프고 푸르다. 그 색이 높은 건물에 들어오고 위층에는 슬퍼하는 사람들이 있다.
공허한 왕제, 날고 싶어하는 새들. 돌아오는 길은 어디로, 파빌리온은 더 짧아졌다.
노래 - 류용 "율림령":매미가 슬프게 지저귀고, 정자는 이미 늦었고, 갑자기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교토 밖에서 작별을 고하지만 술 한잔할 기분도 아니고 배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떠나는 배에 탑승 한 사람들은 계속 출발을 재촉했습니다. 손을 잡고 서로를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다가 마침내 아무 말도 할 수 없게 되자 할 말이 목구멍에 막혔습니다. 수천 마일의 연기와 파도에 대한 생각, 황혼이 가라앉습니다.
예로부터 감상적인 사람들은 가을의 우울증은 말할 것도없고 이별에 가장 슬퍼하며 슬픔을 견딜 수 있습니다. 오늘 밤 내가 깨어있을 때 내가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버드나무 둑에는 작은 바람과 저물어가는 달이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이 서로 떨어져 지내는 것도 오랜만인데, 이름만 좋은 날씨와 좋은 풍경에 만족해야 할까 하는 생각마저 든다.
오늘의 맛, 그리고 누구와 이야기할까! 당은 일찍이 "우두두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치저우에 왕서차를 보냈다":안장에 오른 치양, 풀로 가득한 10마일의 정자. 옷은 장벽을 덮고 바람은 괜찮고 칼은 가볍고 눈이 내립니다.
밝은 교외에서 고향의 영혼이 부서지고 나무가 울고 꿈을 꾸고 있습니다. 남쪽 정자는 별이 빛나는 밤을 주재하며 채찍을 휘두르며 힘든 시간을 요구합니다.
이수통(홍이 스승)의 고별:옛길 옆 정자 밖은 풀이 파랗다. 저녁바람이 버드나무 피리를 불고 석양은 산 너머로 지고 있다.
하늘은 한계가 있고, 하늘은 한계가 있고, 친구들은 반쯤 흩어져 있다. 인생에서 다시 모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이별뿐이다.
정자 밖, 옛길 옆 잔디가 파랗다. 언제 돌려주실 건가요? 망설이지 말고 오세요.
세상의 끝은 짧고, 세상의 끝은 세상의 한 귀퉁이, 반쯤 흩어진 영혼의 친구들, 여파로 뿌려진 탁한 물 한 냄비. 오늘 밤과 꿈의 추위가 작별 인사를합니다.
4.1)달, 국화, 매화, 소나무, 플라타너스, 진달래, 매미, 버드나무, 풀, 정자, 기타 이미지와 함께.
성차즈(송주수핀)
지난해 1월의 밤, 꽃시장은 불빛으로 활활 타오르고 있었습니다.
해가 진 후 버드나무 머리맡의 사람들
올해 1월 밤에도 달과 불빛은 그대로였다.
내 봄 셔츠 소매를 적시는 작년의 눈물은 보이지 않았다.
2)국화
국화(황초, 당)
9월 중양절이 오면
국화는 피었다가 시들고
향기가 장안에 가득 찼다.
황금꽃의 저주
3)매화
산원의 매화(소나무 숲 편)
향기로운 꽃들이 모두 굴러 떨어지면서 작은 정원의 향기를 모두 차지해 버렸다.
물가에 비치는 마른 그림자, 달 어스름에 떠다니는 얕은 향
서리새가 내려가는 것을 알고는 눈을 훔쳐 죽는다.
다행히도 비교할 마이크로 노래가 있으며 샌달 우드 * * * 금병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4)느슨한
예선생 산기슭의 밤, 친구 딩(맹하오란)을 기다리며 텅 비었네
해가 지면서 골짜기마다 흐릿해지네
바람소리와 물소리로 귀가 맑아지고 달과 밤의 냉기가 소나무 사이로 들어오네
새들 안개 속 정적 속에 둥지를 틀고 거의 모든. 나무꾼들은 모두 집으로 돌아갔네
길가의 넝쿨 아래서 거문고를 연주하고, 여전히 - 약속한 그대를 위해 - 기다리며 기다리네
5)종을 매달고
서청의 서추 북탑에 오르다(당리백)
가을이 왔다. p>그림 같은 강에서 산은 맑고 하늘은 밝고 맑다
솽차오 폭포 무지개.
옛 우통의 가을 색에 차가운 오렌지색 포멜로.
북탑 청풍서공은 누가 읽는가?
6)뻐꾸기
더 많은 누수 (송자오창칭)
선통통
바람이 바뀌었다
커튼 밖에서 펄럭이는 버드나무 꽃
가이드 주식회사
녹색 무제한
팡유칭-중경
장인치
이별에 얽혀
스틸
Still 작년 시즌.
쯔바키 잎
보라색 월계수 티
3월이 봄을 아프게 하는 시간.
7)매미 (당유신안)
매미는 모자처럼 늘어지고, 촉수는 맑고 달콤한 이슬을 빨고
나무의 튼튼한 가지에서 소리가 나네
높이 올라가면 그 목소리는 멀리 날아가네
가을바람의 도움도 필요 없네
8)버드나무(柳柳)
長年老. (당허장지)
에메랄드는 무수히 많은 푸른 비단 끈을 매달아 키 큰 나무로 만들었다.
이 섬세한 잎을 누가 베었나
초봄의 찬바람
9)조방(曹方)
수무제(蘇武帝, 송판중연)
푸른 하늘
노란 잎의 땅
가을의 연이어진 파도
바다 물결에 찬 연기
산은 태양을 반사하고 하늘은 물을 만나네
.풀은 끝이 없다.
노을 너머로
어두운 향수병에 시달리는 영혼
여행을 생각하네
매일 밤 달콤한 꿈이 잠들지 않는 한
.
위밍 저택이 홀로 서 있다.
슬픔의 뱃속의 포도주가 그리움의 눈물로 변하네.
10)변화
보살 오랑캐(당나라 이백)
평평한 숲은 광활하고 안개가 자욱하다.
한산 지역의 우울한 푸른색이 위층에 색을 입힌다
위층에 있는 누군가가 걱정하고 있다. 옥 계단은 텅 비어 있다
새들은 필사적으로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돌아가는 길은 어디일까?
긴 정자와 짧은 정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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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긴 파빌리온의 이미지는 무엇인가요? '롱파빌리온'의 이미지는 원나라의 드라마 작가 왕시푸의 '서유기'에서 따온 것으로, '꽃의 아름다움'이라는 예술적 화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야기의 아름다움, 인물의 아름다움, 분위기의 아름다움, 가사의 아름다움의 조화는 왕시푸를 '문파'의 대표 작가로 명성을 얻게 했습니다. 그중에서도 핵심 요소는 "서쪽 날개"와 "모든 사랑은 닫을 수 없다"는 노래 전체는 말할 것도없고 이미지입니다. "이별의 파빌리온"의 아름다움의 이미지 인 "붉은 살구"중 하나를 선택하고 당신과 많이 놀아보십시오.
이별의 파빌리온의 이미지는 아름답지만 그 아름다움은 또한 :1. 고전적입니다. 현대 사회는 유행을 존중하고 유행을 좋아하지만 유행은 덧없고 덧없는 것이기 때문에 전통적인 고전은 흥미롭고 무적일 수 있습니다.
아름답고 감성적인 추잉잉은 완고한 노모에게 굴복하고 교외의 정자에서 사랑하는 장쉰과 작별을 고해야 했습니다. 이 순간 그녀의 가슴에는 얼마나 많은 슬픔이 솟구쳤지만 재상의 딸로서 그녀는 눈물없이 울 수 없었고 침묵 속에서 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왕시푸는 고전시와 그와 관련된 고전적 이미지, 분위기 및 시나리오를 추잉잉의 가사에 능숙하게 적용하여 여주인공이 자신의 감정을 완곡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판중옌의 '수양자'에 나오는 '푸른 하늘, 노란 꽃', '푸른 하늘, 노란 잎'과 같은 고전 시가 텍스트 곳곳에 사용되었고, 류용지의 '사랑에 대한 불평'과 '술 취하기 전에 취한다'는 '술 취하기 전에 술 취한다'에서 따온 것이다; "나사 뿔의 거짓 명성, 파리의 머리의 약간의 이익", Su Shi의시 "Man Fang Ting"에서. "동쪽으로 갔다가 서쪽으로 돌아오는 굴새"는 레푸의 시 '날아가는 동쪽의 굴새의 노래'에서 유래했습니다.
재능 있는 장인인 왕시푸는 붓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고전시를 음악에 녹여내고, 그 '생명'에 수반되는 아름다운 분위기를 영리하게 활용합니다. 이를 통해 그는 장면의 혼합이라는 예술적 영역을 달성합니다.
'정자'라는 노래의 '푸른 하늘과 노란 땅'은 우울한 가을 풍경을 묘사하지 않나요? 이별의 분위기에 빠진 추잉잉은 자연스럽게 이 장면에 감동을 받고 장셩에게 자신의 부드러움을 전할 것입니다. 작별, 파빌리온에는 노래 가사와 장면 노래의 예술적 영역에 대한 많은 예가 있습니다.
'작별, 파빌리온'은 열 개의 노래 제목으로 이루어진 열 편의 드라마로, 서른 가지가 넘는 이미지를 담고 있으며, 모두 고전적인 이미지입니다. 푸른 구름, 노란 꽃, 서풍, 기러기, 붉은 잎, 버드나무 가지, 드문드문 숲, 들풀, 석양, 옛길, 굴새, 제비.... 이러한 이미지는 중국 전통 시와 산문에서 작가들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수없이 많이 사용했으며, 일부는 현대와 현대 노래에서 여전히 반복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시 남쪽의 옛 것들"의 가사, "정자 밖, 옛길 옆, 풀은 푸르고 하늘은 푸르고.... 노을은 산 저편에 있네"라는 가사에는 정자, 풀, 노을, 옛길, 푸른 산 등 전통적인 이미지가 많이 담겨 있다.2. 연합.
연상은 어떤 것을 그것과 유사하거나 관련된 것으로 확장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이미지의 연상은 항상 이미지의 의미의 풍부함을 확장하여 자연스럽게시의 표현력을 확장하고 노래의 서정성을 강화합니다.
연상은 고전적이고 고전적인 이미지에서 비롯되며, 문인들은 항상 고전적인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전통적인 이미지는 오랜 기간 동안 풍부한 문화적 의미와 독특한 미적 관심을 축적해 왔으며 그 의미는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풍부해졌습니다. '떨어지는 꽃, 흐르는 물, 마음 가득'에는 풀밭에 흩날리는 야생화, 밤하늘의 아름다운 별 등 고전적이고 연상적인 이미지가 가득한 작품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푸른 하늘, 노란 꽃, 세찬 서풍, 남북으로 날아가는 서리. 샤오라이의 서리가 내린 숲에 취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항상 사람들의 눈에 눈물을 남기네(是好)." 몇 줄의 가사에 사용된 다섯 가지 고전적인 이미지입니다.
한 때, 그들의 연상은 또한 우리의 마음을 갑자기 많은 관련 구절을 "조합"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노란 꽃"은 우리의 감정을 건드리며 이안주 시인의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시들고 훼손되었는데, 지금 누가 꺾을 수 있을까?"를 떠올리지 않나요? "서풍"은 샤오 샹의 공주 린 다이유의시 "베고니아에 대한 송가"를 생각 나게합니다."누가 부끄러워하고 침묵하는가? 나는 밤에 서풍 때문에 기절하네!"라는 구절이 떠오릅니다. 이 두 이미지는 리칭자오의 '서풍에 휘날리는 커튼, 노란 꽃보다 얇은 사람들'에도 등장합니다. '붉은 단풍'은 자연스럽게 두무의 '밤에 단풍나무 숲에 앉아 서리 내린 단풍이 2월의 꽃보다 더 붉다'라는 시를 떠올리게 합니다.
아샤에서 잉잉의 '서두르지 마라'는 '푸른 언덕', '희박한 숲', '옅은 연기' 등 많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묘사합니다, "황혼", "노을", "옛길", "기장", "가을 바람", "가을 바람", "가을 바람", "가을 바람", "가을 바람", "가을 바람", "가을 바람", "가을 바람", "가을 바람", "가을 바람", "가을 바람", "가을 바람", "가을 바람". 가을 바람", "말 이웃" 등등. 이러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슬픔"을 쓰는 것은 당나라 및 송나라 시의 모든 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녹색 언덕"의 의미는 "가을 바람 속의 보행자, 무한한 생각, 고향 같은 물 푸른 언덕을 가로 질러", "이별의 감정을 아는 사람, 서로 만나는 녹색 언덕의 양면"이며 "고대 길"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더 많은 와인을 마시라고 조언하면 사람들은 서쪽 양관에서 나갈 이유가 없습니다", "수천 마일의 실연의 마음, 고대 산길과 함께 하늘 살구와 같은 높은 도시를 돌아보며 일몰"은 "차가운 산의 석양이 지는 가을 풀에서 당신의 발자국을 추적 할 수 있습니까?"를 의미합니다. "지는 해 너머 서쪽에서 조금 차가운 까마귀가 마을 주위를 흐르는 물;" "안개"는 "그러나 고향을 보니 어스름이 짙어지고 있습니까?"라는 뜻입니다. "강물의 물결에 슬픈 안개가 피어오른다", "천리 연기와 황혼을 생각하라"는 뜻입니다. 사군자』에서 잉잉은 "이 슬픔은 누구를 향한 것인가?"라고 한숨을 쉬며 탄식합니다. 아카시아는 오직 한 사람만 알고 있다."라고 탄식합니다. 내가 떠나려고 할 때 장생에게 애증의 마음을 어떻게 털어놓아야 할까? 여인의 지위에 어울리지 않고 약간 가볍고 창백합니다.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이미지를 사용하여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은 자연스럽게 더 완곡하고 심오합니다.
"황하의 아홉 굽이에 눈물이 더하고, 산봉우리 화월을 낮게 미워하네", 보세요! 남당나라 이유왕이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처럼 얼마나 많은 슬픔이 있으랴"라고 말한 것은 죽음을 비유한 것이 아니라 슬픔을 비유한 것이다. "종말"은 "이 많은 차를 어떻게 감당할 수 있겠는가?"입니다. '자동차'를 이별의 슬픔을 표현하고 이미지를 설정하는 도구로 사용한 것은 왕시푸가 처음은 아니었습니다. 동제원(東濟元)의 「서궁곡(西宮曲)」에서 그는 "슬픔이 얼마나 무겁거나 가벼운지 묻지 말고, 말로는 옮길 수 없다"고 말합니다. 왕 사부는 방금 말과 수레를 바꿨다.
동지가 말과 함께 떠나는 슬픔을 묘사한 것은 처음이 아닙니다. 송시 샤오유의 시 '옥탑의 봄'에는 "봄의 슬픔은 슬픔보다 더 무거우니 말이 짊어질 수 없다"는 은유가 담겨 있습니다. 고대 시에서 말, 수레, 배를 이미지로 사용하여 마음의 일을 운반하고 표현하는 것은 결코 여기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리칭자오의 <무릉도원>에서는 "나는 쌍시의 봄이 아직 좋다고 들었는데, 나도 가벼운 배를 만들려고 한다.
배는 많은 것을 실을 수 없을 것 같다. <다시, 대통령>의 이미지의 아름다움은 고전적인 매력뿐만 아니라 독자를 쉽게 확장시킬 수 있는 연상 작용에 있습니다.
6. '창정'에 관한 옛 시는 무엇인가요? 리수통의 "이별"
정자 밖, 옛길 옆, 풀은 푸르다.
저녁바람이 버드나무 피리를 불고, 석양은 산 너머에 있네.
하늘에, 세상 끝자락에, 친구들은 반쯤 흩어져 있네.
인생에서 모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헤어지는 것뿐이다.
정자 밖, 옛길 옆 잔디가 파랗다.
언제 돌려줄 건가요? 망설이지 말고 오세요.
하늘 옆, 하늘 끝에는 마음의 친구들이 반쯤 흩어져 있네.
혼탁한 물이 쏟아진다. 오늘 밤 몬찬에게 작별 인사를 하세요.
리수통은 작사, 작곡을 전문으로 했지만 전기 작가 천싱은 이 노래가 시인의 가사가 아니라 미국 팝송의 곡조에 일본 노래를 참고한 가사를 붙인 것이라고 증언했는데, 일부 비평가들은 이 두 가사가 합쳐져 서편제의 4부 분위기를 담아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 곡은 미국과 일본에서는 역사의 바다에서 사라졌지만, 닭을 빌려 알을 낳는다는 내용의 이 노래는 중국에서 영원하지는 않더라도 오랜 생명을 얻었습니다. "정자 밖 옛길 옆 풀밭은 푸르다. 저녁바람이 버드나무 피리를 불고, 석양은 산 너머로 지고 있다." 이처럼 얕고 심오하면서도 슬프지만 슬프지 않은 파토스와 부드러운 노랫말, 그리고 중국 특유의 잔잔한 멜로디로, 특히 신구가 바뀌고 도교가 전복된 20세기에 중국의 명곡이 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 노래는 새로운 '양관 세 이야기'가 되었고, 20세기 중국인들은 이 노래와 함께 너무 많은 것을 "보내버렸다"고 합니다."
고별관은 추잉잉과 장준루이의 이별의 슬픔을 표현한 작품으로, '슬픔과 기쁨을 위한 술 한 잔, 북에서 남으로 만 리, 동에서 서로 만 리'라는 이별의 테마를 형상화했습니다. 줄거리는 복잡하지 않습니다. 전체 오페라의 주인공인 추이잉잉의 노래는 파빌리온의 중간, 연회의 중간, 이별의 순간 등 세 장면으로 구성됩니다. 극적인 장면의 변화와 함께 작가는 의도적으로 세 개의 풍경화를 배치하여 가을 풍경을 묘사하는 결합된 이미지가 극적인 공간에 하나씩 통합되도록 합니다. 아름다운 가사를 감상하는 독자는 마치 극중 인물들과 함께 그림 같은 풍경 속으로 들어가 시적 세계로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다음 디자인은 극의 드라마를 희석시키고 등장인물의 심리를 파악하고 가사의 분위기를 감지하며 극의 언어를 감상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링(류용)의 평가
마음은 차갑고 슬프고, 창팅은 늦고, 주문은 쉬기 시작한다. 교토 밖에서 작별을 고하지만 술 마실 기분이 없고, 떠나기를 꺼려하고, 배는 출발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손을 맞잡고 서로를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다가 마침내 아무 말도 할 수 없을 때까지 수천 마디의 말이 목에 걸렸습니다. 남쪽으로 돌아가는이 여정은 수천 마일 떨어진 또 다른 길이고 안개가 자욱한 밤하늘은 밤 안개로 덮여 있다고 생각하십시오. 예로부터 사랑은 헤어지는 것이 아프고 초가을에 추워지는 것이 훨씬 더 가치가 있습니다! 내가 깨어있을 때 오늘 밤 내가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두려움은 슬픈 아침 바람과 저물어가는 달의 지는 태양을 마주하는 가장자리에 불과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한 지 오랜 시간이 지났고, 이름뿐인 좋은 날씨와 좋은 풍경에 만족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바람이 불고, 누구와 이야기할까!
유용은 노래 가사 완곡주의를 대표하는 인물입니다. 후세 사람들은 "마실 우물물만 있으면 류용의 가사를 부를 수 있다"(예맹더의 '여름 이야기')고 말한 것을 보면 그의 작품이 널리 유포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의 대표작인 '유령의 추운 슬픔'은 다른 정서를 쓰는 모델로 여겨지며 수천 년 동안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우송밍의 시 '벽'은 "백탑교는 긴 누각으로 땅을 팔고, 짧은 기둥은 가장 특색이 있다. 린안루를 어떻게 그냥 말할 수 있을까요? 중앙 평원에서 몇 마일도 떨어지지 않았으니까요!" 아이러니하게도 남송의 일부 사람들은 중앙평원을 되찾지 못한 채 '항주를 위한 변주'라는 냉혹한 현실에 만족하며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았습니다.
"정자에는 슬픔이 가득하고 슬픔은 연기 속에 있다"는 구절로 시를 마무리합니다. 해는 지고 정자는 멀리 떨어져 있고 애도의 노래는 연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전쟁으로 폐허가 된 우울한 환경 속에서 "충격과 무력감"('정영의 날의 경주' 참조)에 빠진 시인은 슬픔과 감정에 홀로 빠져 있습니다.
7. 이미지에 관한 고대 시 1, 달
오대유미 봄꽃, 가을달:이유
봄과 가을의 달은 언제일까?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어젯밤의 작은 건물과 동풍, 옛 나라는 밝은 달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조각 된 울타리와 옥 벽돌은 여전히 거기에 있어야하지만 주연은 그것들을 바꿨습니다. 얼마나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 같구나. (새겨진 울타리:조리개)
설명:
해가 언제 끝나나요? 과거는 알려져 있다! 어젯밤, 작은 건물에 봄바람이 불어왔다. 이 밝은 밤에 고향을 떠올리는 아픔을 어떻게 견딜 수 있을까요? 정성스럽게 조각된 난간과 옥계단은 여전히 그 자리에 있어야 하는데, 그리운 사람들만 늙어가고 있습니다. 끝없이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처럼 내 가슴에 얼마나 많은 슬픔이 있는지 물어봐 주십시오.
2. 얼음과 눈
니안 누자오 궈 동송시대:장샤오샹
동팅호의 가느다란 풀, 이 중추의 가을에 바람 한 점 없이. 옥의 왕국 청천 3만 헥타르, 나를 배에 태우고. 하늘의 밝은 달, 밝은 강 * * * 그림자, 안팎이 맑습니다. 밝은 밝은 달과 밝은 은하수가 광활한 옥 풍경에 일행의 자세를 비추고 물은 밝고 맑습니다. (동일 : 동일, 옥세계의 작품 : 유건)
만물의 공허함을 경험하지만 어떻게 나가야할지 모릅니다. 능선과 바다 사이에 얼마나 많은 세월이 흐른 이 둥근 밝은 달 덕분에 마음은 여전히 얼음과 눈처럼 투명합니다. 그리고 지금 나는이 끝없는 창백한 바다에서 조용히 표류하는 우울한 머리카락과 옷을 입고 있습니다. 어떤 밤이 될지 궁금합니다. (창랑주오이:창명, 링뱌오주오이:링하이)
설명:
동팅호는 광활하고 끝이 없는 조청호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중추절에는 바람이 불지 않습니다. 가을 달 아래 작은 배에 큰 수프와 푸른 호수를 싣고 떠났습니다. 찬란한 은하수인 달은 광활한 옥 거울에 자신의 아름다움을 비췄고 물은 수정처럼 맑았습니다. 나는 모든 것이 공허함을 느끼며이 아름다운 경험을 어떻게 당신과 공유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 외롭고 밝은 달에 감사합니다. 오랜 세월 산과 바다 사이를 헤매며 살아온 내 마음은 얼음과 눈처럼 순수합니다. 그리고 지금 나는 얇은 옷을 입고 끝없이 펼쳐진 연푸른 바다에서 침착하게 래프팅을 하고 있습니다. 서장강의 맑은 물을 들고 북두칠성의 일곱 개의 별들로 만든 와인 숟가락에 조심스럽게 부어 세상 모든 사람들을 손님으로 초대합니다. 나는 배의 옆구리를 마음껏 두드리며 큰 목소리로 혼자 노래를 불렀습니다. 지금이 몇 년도인지 어떻게 기억할 수 있었겠어요!
3. 버드나무
'고별시' 수나라:작자미상
버들잎은 푸르고 땅에 처져 있고 꽃은 길고 도발적이다.
버드나무는 가지를 굽히고 꽃은 날아간다. 보행자가 돌아올까요?
해설:
버드나무는 가지가 땅으로 처진 녹색입니다. 화양은 갈망과 혼란스러움으로 공중을 날아다닙니다. 버드나무는 꽃을 보내며 그의 눈을 부러뜨립니다. 나그네는 언제 돌아올까요?
4. 창정
불교 야만인 임평모 연루 지당왕조:이백
연기와 안개가 자욱한 숲, 슬픔의 차가운 산악지대. 높은 건물에 색이 들어오고 위층에는 슬퍼하는 사람들이 있다.
비취색 계단은 텅 비어 있고 새들은 빠르게 날아갑니다. 돌아가는 길은 어디인가? 긴 누각과 짧은 누각. (짧은 정자도 짧은 정자)
해설:
저 멀리 숲 위로 뻗은 황혼의 연기가 안개에 가려져 여전히 슬픈 초록과 푸른빛을 띠고 있다. 높은 내실에 밤이 가득했고, 위층에는 누군가 혼자 있었습니다. 옥계단에서 하늘을 바라보며 서 있습니다. 둥지를 튼 새들이 둥지의 부름에 날아갑니다. 내가 돌아갈 곳은 어디인가? 길 위의 길고 짧은 정자만이 연결되어 있다.
5. 붉은 바위
"화련은 눈물이 옷에 젖어 가루가 되어 죽었네"노래:이청조
눈물이 옷에 젖어 가루가 되어, 네 겹의 햇빛이 천만 개의 온몸으로 노래하네. 사람들은 산이 길고 부서져 바스락거리는 빗소리에 쓸쓸한 냄새가 난다고 한다. (산은 길고 물은 길다)
이별의 상처, 이별을 잊을 수 없고, 술은 깊고 얕다. 거위 위의 소리 책만큼 좋지 않고 동쪽은 펭라이만큼 좋지 않습니다.
설명:
자매들과 헤어질 때 이별의 눈물이 옷과 뺨을 적셨다. 작별의 노래 '양관송'을 몇 번이고 불렀고, 천 마디 말로도 작별을 고하기 어려웠습니다. 이제 나는 이국땅에서 레이저우산을 바라보고 있다. 하숙집, 고운 가을비, 무한한 슬픔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별은 나를 슬프게합니다. 자매들이 떠날 때 작별 와인을 어떻게 마 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그 잔에 담긴 와인이 진했는지 연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매님들께 제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지나간 기러기들에게 메시지를 보내달라고 간청합니다. 이스트레이는 펑라이만큼 멀지 않으니까요.
8. 정자와 향기로운 풀의 옛길의 저녁 바람과 황혼에는 어떤 고대 시가 나타날까요? 우선, "작별"은 고대 시가 아니라 리수통 씨가 쓴 교가라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고시에는 이런 이미지가 많이 나오는데, 이는 고시에 매우 흔한 이미지이기 때문이죠. 정자는 배웅하는 길목에 있기 때문에 배웅에 대한 글을 쓸 때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이백:긴 정자, 짧은 정자. 무투:난간을 돌아볼 필요가 없습니다. 내 고향은 75 개의 정자입니다. 시뿐만 아니라 구와 부까지 포함하면 훨씬 더 많습니다. 유신:십리, 오리, 길가의 정자.
옛길은 이별을 의미하기도 한다. 백주이:달콤하게 옛길을 달려 구불구불한 문에 이르렀네. 푸르고 푸르른 것은 풀이다. 마쯔위안위엔쿠 - 천징샤:시든 포도나무, 고목, 유령 까마귀, 작은 다리, 순회하는 가족, 옛길, 서풍, 가느다란 말.
실제로 풀과 같은 좋은 단어는 아니지만 단어는 다르지만 모두 같은 이미지입니다. 예를 들어 황혼은 황혼비, 황혼구름, 노을이 금을 녹이는 노을, 구슬이 굴러가는 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9. 시 속의 와인 홍연, 와인의 의미에 대한 이중 잉어관 원나라 양자는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더 많은 와인을 주고, 위로하고, 감사를 표현하기 위해 프로비전을 쓴다"고 말했습니다. 와인은 우울함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깊은 축복을 담고 있습니다. 술을 더 마시고 이유 없이 양관고개를 떠나라는 왕웨이의 '위청구', "술은 지치지만 즐겁지 않고, 이별은 즐겁지 않지만 이별은 즐겁지 않고, 강은 넓지만 달은 밝다"는 백주이의 비파경 등 술과 이별을 연결한 시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붉은 바위: 붉은 바위는 큰 철새입니다. 매년 가을이면 옛 둥지로 돌아가기 위해 힘겹게 날아가는 모습이 여행객들에게 향수병과 슬픔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시인들은 종종 기러기를 이용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리칭자오의 '매화 한 조각'에서는 "기러기가 돌아오고 서탑에 달이 가득 차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원나라 말기에 추잉잉 창팅은 "푸른 하늘과 노란 땅, 서풍이 거세고 남북으로 날아간다"고 노래했습니다. 샤오라이의 서리가 내린 숲에 취한 사람은 누구인가? 항상 울고 떠나는 사람들", 장면이 탄생하고 그 감정은 견디기 어렵고 걸작이되었습니다."
잉어, 잉어와 잉어 요소:알파벳
고대에는 창팅에 길가에 정자가 있었는데, 휴식이나 송별회 장소로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북주나라의 작가 유신은 '강남을 한탄하며'라는 시에서 "십리 오리, 길가에 정자 하나. "10마일, 긴 정자 하나, 5마일, 짧은 정자 하나"라는 뜻입니다. '긴 누각'은 이별의 이미지가 되어 고대의 이별시에 반복해서 등장합니다. 예를 들어, "춥고 슬프다, 정자는 이미 늦었다"는 류용의 "율림령(律林令)"을 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