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나무꾼에 대한 시가 포함된 시
나무꾼에 대한 시가 포함된 시
2. 나무꾼에 관한 시
나무꾼에 관한 시 1. 나무꾼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어부와 나무꾼에 관한 네 편의 시 (원) 저우쉰 봄 산은 시원하고 연기가 자욱하다.
그늘에서 지지하는 소리. 새소리는 조용하고 떨어지는 꽃은 가볍다.
소나무 아래에서 체스를보고, 저녁 해. 2, "나무꾼" (노래) 샤오 더 줘는 마른 장작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고대 나룻배가있어 하루 동안 여행하며 아주 좋습니다.
칼과 도끼를 갈고 내일 온 가족을 위해 계획하기 위해 계곡 바닥으로 돌아갑니다.3. "나무꾼" (노래) 신 과일, 녹색과 붉은 바위 꽃. 저격으로 탐욕스럽고 바람과 비가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4, "나무꾼의 산책" (노래) 쉬정은 오랫동안 길을 잃은 나그네가되어 나무꾼의 길을 피하기 위해 왔습니다.
나무꾼은 열심히 나무를 베고, 멍할 때 더 많이 요리합니다. 한밤중에 나가니 별과 달은 어둡고 거친 풀밭은 차갑고 축축합니다.
시장에 들어가 식량을 얻어 전진하고 돌아와 아내와 자식들과 나눠 먹습니다. 앞서 산을 오르던 모모는 계속 바빴습니다.
나무꾼 나무꾼, 슬퍼하지 마세요, 세상은 고단하고 부지런하니까요. 메뚜기는 사방에 널려 있고 쌀값도 비싸다. 나는 당신의 배고픔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새해를 맞아 해바라기와 퀴노아로 밥을 짓고 있는 나는 씁쓸하고 한가롭다.5. 나무꾼의 말 (청나라) 주씨는 흰 구름 속에서 초록 메뚜기를 줍고 깊은 숲속으로 들어가는 데 익숙해져 있다.
꽃 몇 송이를 가져올 생각은 없었는데 산에서 나비를 꺾었다.
2. 나무꾼에 관한 시
1, 어부와 나무꾼의 네 노래 (원) 저우쉰
봄 산에는 아무도 희미하게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나무 그늘에서 지지하는 소리만 들린다. 조용히 속삭이는 새소리, 떨어지는 꽃빛. 소나무 아래서 저녁 해를 보며 체스를 두는 사람들.
2. 나무꾼 (송) 샤오더자오
마른 나무를 수레에 가득 싣고 하루 동안 산책하는 고대의 나룻배입니다.
내일 온 가족이 먹을 칼과 도끼를 갈기 위해 계곡 밑으로 돌아갔다.
3. 육로로 여행하는 나무꾼(송)
신 과일, 초록색과 붉은색 바위꽃.
탐욕은 저격수를 따르고, 폭풍우와 돌아오지 않는다.
4. '나무꾼' (노래)
나무꾼을 피하러 온 나그네의 이른 아침 여정은 일찍 길을 잃는다. 나무꾼은 열심히 나무를 자르고 멍한 틈을 타 더 많은 요리를 한다.
한밤중, 별과 달은 어둡고 거친 풀밭은 차갑고 축축합니다. 시장에 들어가 식량을 얻어 전진하고 돌아와 아내와 아이들과 나눠 먹습니다.
산에 올라간 모모는 계속 바빴습니다. 나무꾼 나무꾼, 슬퍼하지 마세요, 세상은 힘들고 부지런해요.
메뚜기는 사방에 널려 있고 쌀값은 비싸다. 나는 당신의 배고픔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나는 새해를 맞아 해바라기와 퀴노아를 요리하며 힘들고 한가롭게 눈을 맞고 있습니다.
5. 나무꾼의 가사 (청나라)주
흰 구름에 푸른 메뚜기 떼를 모아 깊은 숲에 들어가는 데 익숙한 새들은 짐작하지 못한다.
꽃 몇 송이를 가져올 생각은 없었는데, 산에서 나비를 꺾었네.
3. 나무꾼에 관한 시
기타 답안
하룻밤 묵을 곳이 필요해 소시강 건너 나무꾼을 불러 제목 서림벽
꽃 몇 송이 가져올 생각은 없었는데 산에서 나비를 꺾어왔네. -주청수징 '나무꾼의 말'
시인의 눈에 "흰 구름 한 다발을 건네며 봄 황혼을 나르는" 나무꾼이 게으름의 상징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나무꾼은 산골에서 연기를 일으키고, 어부는 모래 속에 머물러 있다"는 속담이 있듯이 말입니다.
"창백한 절벽 끝에서 태어난 나는 흰 구름을 지배할 수 있다. 나는 이미 외로운 봉우리에있는 저 멀리 숲을 통과했습니다. 산의 언어로 노래하는 야생화 꽃다발과 돈을 지불합니다. 황혼이 돌아오지 않으면 차이 플라이가 예상됩니다."
왕웨이는 하룻밤을 보낼 곳이 필요했고, 강 건너편에 있는 나무꾼을 불렀다. 시작
꽃 몇 송이를 가져올 생각은 없었지만, 대신 나비를 꺾어 산을 내려갔다. -정경수, '나무꾼의 말'
"봄볕의 황혼을 안고 흰 구름 한 다발을 건네"는 나무꾼이 시인의 눈에 게으름의 상징인 까닭은 무엇일까요.
"나무꾼은 산골에서 연기를 일으키고, 어부는 모래 속에 머물러 있다"는 속담이 있듯이 말입니다.
"창백한 절벽 끝에서 태어난 나는 흰 구름을 지배할 수 있다. 나는 이미 외로운 봉우리에있는 저 멀리 숲을 통과했습니다. 산의 언어로 노래하는 야생화 꽃다발과 돈을 지불합니다. 황혼이 돌아오지 않으면 차이 플라이가 예상됩니다."
4."나무꾼"이라는 옛 시가 있나요?
시명:신량저자:지서시대:남송시대형식:시제형식:소박한
들에는 물이 가득하고 벼 잎은 단정하며 햇빛은 나무 꼭대기 사이로 비치고 연기는 낮다. 꾀꼬리도 푸른 언덕 위를 날아 그림자 속에서 노래를 부르며 새로운 서늘함을 좋아하네.
시명:중추작가:당나라:당나라 장르:오언절구 형식:
먼지 안팎으로 오늘 저녁은 짭짤하고 밝다. 일 년에 단 한 번, 구름이 올까 두렵구나.
이슬방울이 약간 씻겨지고 빛이 맑습니다. 랑음은 충분히 길지만 그의 표정은 우울하고 서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시명:나무꾼작자:루유시대:남송시대:유형
신 과일, 초록과 붉은 바위꽃.
탐욕은 저격에 뒤따랐고 폭풍은 돌아오지 않았다.
5. 나무꾼을 묘사하는 관용구
다음은 바이두 중국어:차오
교촌어점은 산촌과 물촌을 가리킵니다. 일반적으로 시골 지역을 가리킵니다.
나무가 썩었다. 나무를 자르는 도끼의 손잡이가 썩었다. 이것은 오랜 세월과 변화하는 세상에 대한 은유입니다.
유해차오수안[yú h m: 이치 아 오 샤] 바다에 나가 낚시를 하고 산에 올라가 장작을 베다. 은둔에 대한 빌린 참조.
나무와 짚으로는 식사를 만들 수 없습니다. 가난에 대한 은유.
아내와 부끄러워하는 장작을 사다[므이크와 치치아오]는 근시안적인 것을 묘사합니다.
장작과 짚으로 식사를 요리할 수 없습니다. 가난에 대한 은유.
길을 묻고 장작을 베다[wè nlü zh m: nqiá o] 선인들의 칠십이번째 징표인 한신이 길을 묻고 장작을 베니 낮에 비처럼 비가 내린다. 보행자는 오래전부터 혼자 살았고 천국은 경이로운 곳이라고 들었습니다. 아직도 불안한 집이 있는데 왜 계속 나아가면 위험하고 위험합니까? 해결방법: 초-한 분쟁 당시 한신은 한왕과 유방을 도와 초나라 병사들과 싸웠습니다. 한신은 우회하여 초나라의 성채를 공격했습니다.
장작은 있지만 밥을 지을 쌀이 없습니다. 매우 가난하다는 뜻이다.
나무꾼에 대한 시는 1. 나무꾼에 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어부와 나무꾼의 네 시 (원) 저우쉰
봄 산은 황량하고 희미하다. 나무 그늘에 서성이는 소리. 조용히 속삭이는 새소리, 떨어지는 꽃빛. 소나무 아래에서 저녁 해를 보며 체스를 두는 모습.
2. 나무꾼 (송) 샤오더자오
마른 나무를 수레에 가득 싣고 하루 동안 산책하는 고대의 나룻배입니다.
내일 온 가족이 먹을 칼과 도끼를 갈기 위해 계곡 밑으로 돌아갔다.
3. 육로로 여행하는 나무꾼(송)
신 과일, 초록색과 붉은색 바위꽃.
탐욕은 저격의 뒤를 따르고, 폭풍은 돌아오지 않았다.
4. '나무꾼' (노래)
나무꾼을 피하러 온 나그네의 이른 아침 여정은 일찍 길을 잃는다. 나무꾼은 열심히 나무를 자르고 멍한 틈을 타 더 많은 요리를 한다.
한밤중, 별과 달은 어둡고 거친 풀밭은 차갑고 축축합니다. 시장에 들어가 식량을 얻어 전진하고 돌아와 아내와 아이들과 나눠 먹습니다.
산에 올라간 모모는 계속 바빴습니다. 나무꾼 나무꾼, 슬퍼하지 마세요, 세상은 힘들고 부지런해요.
메뚜기는 사방에 널려 있고 쌀값은 비싸다. 나는 당신의 배고픔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나는 새해를 맞아 해바라기와 퀴노아를 요리하며 힘들고 한가롭게 눈을 맞고 있습니다.
5. 나무꾼의 가사 (청나라)주
흰 구름에 푸른 메뚜기 떼를 모아 깊은 숲에 들어가는 데 익숙한 새들은 짐작하지 못한다.
꽃 몇 송이 가져올 생각은 없었는데, 산에서 나비를 꺾었네.
2. 나무꾼에 관한 시
기타 답안
하룻밤 묵을 곳이 필요해 소시 강 건너 나무꾼을 불러 제목 서린벽
꽃 몇 송이 가져올 생각은 없었는데 산에서 나비를 꺾었다. -주청수징 '나무꾼의 말'
시인의 눈에 "흰 구름 한 다발을 건네며 봄 황혼을 나르는" 나무꾼이 게으름의 상징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나무꾼은 산골에서 연기를 일으키고, 어부는 모래 속에 머물러 있다"는 속담이 있듯이 말입니다.
"창백한 절벽 끝에서 태어난 나는 흰 구름을 지배할 수 있다. 나는 이미 외로운 봉우리에있는 저 멀리 숲을 통과했습니다. 산의 언어로 노래하는 야생화 꽃다발과 돈을 지불합니다. 황혼이 돌아오지 않으면 차이 플라이가 예상됩니다."
왕웨이는 하룻밤을 보낼 곳이 필요했고, 강 건너편에 있는 나무꾼을 불렀다. 시작
꽃 몇 송이를 가져갈 생각은 없었지만, 대신 나비를 꺾어 산을 내려갔다. -정경수, '나무꾼의 말'
시인의 눈에 "흰 구름 한 다발을 건네며 봄 황혼을 나르는" 나무꾼이 게으름의 상징인 까닭은 무엇일까.
"나무꾼은 산골에서 연기를 일으키고, 어부는 모래 속에 머물러 있다"는 속담이 있듯이 말입니다.
"창백한 절벽 끝에서 태어난 나는 흰 구름을 지배할 수 있다. 나는 이미 외로운 봉우리에있는 저 멀리 숲을 통과했습니다. 산의 언어로 노래하는 야생화 꽃다발과 돈을 지불합니다. 황혼이 돌아오지 않으면 차이 비행이 예상됩니다."
3. 주자경의 나무꾼의 말 번역
주자경의 나무꾼의 말 읽기
시간:2015-06-21
나무꾼의 말
(주청수경)
흰 구름 속에 초록 메뚜기를 모으는데, 깊은 숲에 들어오는 데 익숙한 새들은 짐작하지 못합니다.
꽃 몇 송이를 가져올 생각은 없었는데 산에서 나비를 꺾어왔다.
(1) "깊은 숲에 익숙한 새들은 짐작하지 않는다"의 뜻을 적으세요.
(2) "꽃 몇 송이 가져올 생각은 없었는데 산에서 나비를 꺾었다"라는 시를 감상하세요.
참고 정답
(1)시인은 땔감을 구하러 깊은 산속으로 들어갔고, 숲 속의 새들은 그것을 보고도 놀라지 않았다. (3점)
(2)이 시는 나무꾼이 장작을 나르며 나비와 함께 춤을 추고 만족스럽게 집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2점) 시인은 나무꾼의 자유를 따라다니는 나비를 사용하여 나무꾼의 자기 만족적인 기분을 강조하고 자유로운 삶에 대한 열망을 표현하고 있으며, 나무꾼의 수고에 시적 의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2점)
2. "실수로 산에서 나비를 따다"라는 문장의 미묘함을 감상하세요. (3점)
참고 정답
1, 깊은 숲에 흰 구름이 쌓였다 (각 2점, 1점)
2. 보기 1 나무꾼은 무심코 나비를 꺾어 따라갑니다. '성냥'이라는 단어는 놀라움을 나타내며 도의 우아함을 드러냅니다.
예시 2는 분명히 장작을 채집하고 있지만 나비를 채집하고 있다고 합니다. 장작을 모으는 일에는 고된 노동은 없지만 여유로운 삶이 있다. 시인은 나무꾼을 통해 여유로운 삶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정답 :
4. 개울과 관련된 시
산에 관한 시 :
이백의 '천무산 오르는 꿈'에서
하늘로 일직선상에 있는 그 정상은 다섯 개의 성봉 꼭대기에 하늘로 들어가 백리 길이의 천하계단 산맥으로 중국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그 지점에서 바로 그 지점으로 돌아가기 시작하여 남동쪽.
주제 시린 시비수시
산 옆에서 바라본 산은 거리와 높이가 모두 다릅니다. 나는 루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 있다.
왕웨이의 중남산
산과 바다를 잇는 낙원의 도시에 가까운 산으로, 뒤돌아보면 구름이 뒤에 있고 그 안으로 들어가면 안개가 사라진다. 중앙 봉우리가 광야를 나누고 날씨가 여러 골짜기로 바뀌고 밤을 보낼 곳이 필요해 강가의 나무꾼을 부른다.
물을 묘사한 두 편의 시:
이백의 '술 속으로'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느냐?
백주이의 <강 남쪽을 기억하며>에서 해가 뜨면 강물은 불보다 붉고, 봄이 되면 푸른 것처럼 푸르다. 강남을 기억하지 못하시나요?
셋. 산에 관한 시:
왕웨이의 맑은 강
푸른 물줄기 물길을 타고 황화강을 건너니, 산을 만 바퀴 돌고, 삼십 리도 안 되는 여정, 급류는 쌓인 바위 위로 윙윙거리지만 울창한 소나무 사이로 빛이 희미해지는 곳, 강변에는 잡초가 무성하고, 입구 수면은 너른 뿔을 휘날리고, 강변에는 잡풀이 무성하다. 마음은 한가롭고 맑은 강은 너무 가볍습니다. 바위 위에서 낚시를 하러 가세요.
5. 두보와 나무꾼이 쓴 시가 재미있나요? 눈에 대해 또 무엇을 알고 있나요?
두부와 나무꾼의 이 시는 흥미롭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 푸는 메이저우로 강등되었습니다. 그는 네 명의 짐꾼을 고용해 민속 여행을 떠났습니다.
메이링을 지날 때 날씨가 변덕스러워 눈이 많이 내렸습니다. 짐꾼들은 눈을 보고 시를 읊어보지 않을 수 없었지만, 독서량이 많지 않아 반나절 동안 생각해도 좋은 시가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그 순간 하늘에 날아다니는 눈송이 조각을 보고 영감이 떠올랐습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눈 조각"이라고 외쳤습니다. 두 푸는 가마 안에서 이 말을 듣고 시를 읊지 않을 수 없어서 "눈은 형체를 보지 못하고 메이링에 내린다"라고 말했다.
가마꾼이 이 말을 듣고 생각하기를, "이 무슨 시인가! 두사오릉은 권력을 잡았을 때 총명한 사람이었고, 그의 말이 시가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그가 이 가마에 탄 사람이 아닐까요? 그러자 길가는 "두소령이 맞습니까?"라고 물었다. 두 푸는 "아직, 아직, 아직, 아직"이라고 대답했다. .
6. "나무꾼아, 그 나무를 베지 마라"를 패러디한 시 한 편을 써주세요.
조지 퍼킨스 모리스(1802~1864)는 저널리스트이자 시인, 극작가로 1920년대에는 <뉴욕 미러>의 편집장을 지냈으며, 서정적인 시로 가장 잘 알려져 있는데 그 중 대표작이 "나무꾼아, 그 나무를 베지 마라"입니다. 이 시는 1830년에 처음 발표된 이래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당시에는 과거에 대한 회상뿐만 아니라 '진보'에 대한 정중한 항의의 의미로도 소중히 여겨졌습니다. 이 시를 한 번도 읽지 않은 사람들도 제목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환경주의가 정치 운동이 되기 전에는 환경주의적 태도를 표현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일곱. 시의 주요 아이디어는 오래된 떡갈나무에 대한 감정에 대해 쓰는 것입니다. 실제로 과거, 조상, 형제애 및 평온한 어린 시절에 대한 추억을 불러 일으 킵니다. 이 오래된 떡갈나무는 시인의 모든 추억을 담고 있습니다. 그것은 깊은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독자마다 오래된 떡갈나무에서 다른 것을 발견하고 시의 주제에 대해 다른 이해를 가질 수 있습니다. 여덟. 전체시는 네 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섹션 1 : 제목부터 시작 : "나무꾼, 그 나무를 자르지 마세요! / 나뭇가지를 건드리지 마세요!" 진지하게 호소합니다. 왜? 다음 몇 구절에서 시인은 "어린 시절 나를 보호해 주었으니 / 이제 내가 보호할 것이다", "이 나무는 내 조상들이 / 오두막집 옆에 / 직접 심은 것이다"라고 이유를 설명합니다. 2절: 첫 연에 이어 나무꾼이 나무를 베지 못한 이유를 "그 영광과 명성이 / 사방에 퍼졌다", "그 뿌리가 땅에 단단히 박혀 있다"고 설명합니다; 그리고 "이제 하늘에 있는 나무"입니다. 시인은 나무꾼에게 "저렇게 오래된 나무를 베어내야 할까요?"라고 감정적으로 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