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원북을 묘사한 시
원북을 묘사한 시
진북의 호수에 대한 시는 1. 호수를 묘사한 시입니다.
호수를 묘사한 시
1. 호수의 빛과 달빛, 바람 없는 거울이 없는 호수 표면. 동팅산의 물을 바라보니 은빛 원반 속에 초록 달팽이가 있다. --류위시, '동팅을 바라보며'
2. 가을 창사의 석양은 저 멀리 있고, 샹쥔을 어디에 걸어야 할지 모르겠다 --이백, '집안의 삼촌인 형부 장관 예, 중수와 함께 동팅을 유람하다'
3. 구름 계곡과 맹씨 계곡의 안개가 월양시를 뒤덮고 있었다. --멍하오란, '둥팅호에서 수상에게 바치는 선물'
4. 동쪽으로 가는 길에 호수가 없고 푸른 포플러 그늘에 하얀 모래 제방이 있는 것이 마음에 든다. --바이주이, "첸탕으로의 봄 여행"
5. 호수는 달빛으로 밝고 수영장 표면은 바람이 없는 거울입니다. 동굴에서 멀리 바라보니 은색 원반에 초록 달팽이가 있다. --6. 봄과 풍경, 잔잔한 바람과 파도, 하늘 위아래, 푸른 하늘. --판중옌, '위양탑의 기록'
7. 발링의 승리는 둥팅호에 있다. 먼 산을 품고 광활하고 끝이 없는 양자강을 삼켰다.
8. 이백이 배를 타려는데 갑자기 호숫가에서 노래 소리가 들렸다. 복숭아꽃 연못이 아무리 깊어도 나를 떠나보낸 왕륜의 사랑만큼 깊지는 않구나. --이백, '왕륜에게 바치는 선물'
9. 배는 텅 빈 하늘 같고, 사람은 거울 같구나. (시후이뱌오의 '물에 대한 찬가'
10, 연기는 고요하고 그림자는 무겁고 푸른색은 온통 검다. -도용의 '준산에 비문'
11, 동팅은 서쪽으로 초강을 바라보고 있고 남쪽에는 구름이 없다.
12, 봄의 눈은 고요하고 흐르는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은 수면에 비추어 맑고 부드러운 것을 사랑한다. 작은 연꽃의 섬세한 꽃봉오리는 물에서 날카로운 모서리를 보이고, 장난꾸러기 잠자리 한 마리가 그 위에 서 있다. --송양완리, '작은 연못'
13, 류양은 긴 제방을 메웠고, 화명로는 길을 잃지 않았다. 페인트 칠한 배를 탄 남자는 일어나기 전에 옆베개에서 꾀꼬리 소리를 듣는다. --장녕
14, 동쪽에는 오가 있고 남쪽에는 초가 있으니, 천지가 끝없이 흘러가는 것을 볼 수 있다. --두보, 「월양탑에 오른 기록」
15, 다음날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햇빛은 연꽃의 붉은 색을 다른 방식으로 반사한다. --양완리
16, 춘이의 물은 남쪽에 모이고, 북쪽은 억제되지 않은 것을 주입한다. --한유, "월양탑 오름의 기록"
17, 동팅 구국, 누가 더 큰가?
18, 물은 밝고 화려하고 산은 텅 비고 흐린다. 서호가 죽은 아름다움 이상이라면 C+가 적절합니다. -시 '비온 뒤 주청호를 마시다' 두 곡(위)
19, 여기 8월의 호수, 하늘은 공기다. 구름 위의 작은 제피가 하얗게 김을 내며 파도가 월양 전체를 뒤흔드는 듯하다. 배와 노를 찾기 위해 물을 건너야 하는데, 집으로 돌아가는 신성한 시간이 정말 아쉽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강에서 열심히 낚시하는 모습을 멍하니 앉아서 바라보고 있으면 물고기가 잡히는 것이 부러울 뿐입니다. --맹하오란, '둥팅호에서 장 총리에게 보내는 편지'
20.서호는 결국 6월의 네 시와 같지 않다. 연잎은 둘째 날에도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에 특히 밝은 빨간색으로 보입니다. --송 - 양완리, "첫 새벽에 임지팡을 징치사에 보내며"
2. 동팅호에 대한 시
1
동팅은 서쪽의 주강을 바라보고 있고 남쪽에는 구름이 없다. 석양 창사 먼 단풍, 샹쥔을 어디에 걸어야 할지 모르겠다 - 이백의 '삼촌 예중수 법무부 장관과 함께 동팅을 유람하다'
2
하늘에 비친 샹산, 푸른 물과 푸른 산, 한 날의 풍경. --타오용, '준산에 비문'
3
해와 달과 별이 물 위에 떠 있는 듯 광활한 호수가 오와 초를 가로지른다. --두보, "월양탑을 오르는 기록"
4
동팅과 지주, 누가 더 크고 누가 더 작은가? 남쪽은 춘추의 물을 가라앉히고, 북쪽은 그 기운을 불어넣는다. --한유의 '월양탑 등정기'
다섯
동팅호에서 발발이 이긴다. 먼 산에 올라 양쯔강을 삼키고 국을 끓이고....... 봄빛은 조용하고 밝고 하늘은 높고 흐린다. --판중옌, "웨양탑의 기록".
여섯
맹하오란 - 동팅호 정월 여덟째 날, 동팅호의 물과 하늘은 하나라는 편지를 장 총리에게 보냈다. 구름 위의 작은 제피는 하얗게 김이 나고 파도는 월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습니다. 배와 노를 찾기 위해 물을 건너야하는데, 집으로 돌아가는 신성한 시대가 정말 부끄럽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열심히 강 낚시를하는 것을 멍하니 앉아 있으면 물고기에 잡힌 물고기가 부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일곱
호수와 달이 바람 거울 없이 수면에 반사되어 있습니다. 동팅산의 물을 보면 은색 원반에 녹색 달팽이가 있습니다. -------- 류유시의 "동팅을 바라보며"
VIII
동팅 잔디 3만 헥타르의 옥검과 한천 밭이 나를 배에 태우고 있다. 밝은 달은 하늘에 있고, 밝은 강 * * * 그림자, 안팎이 맑습니다. 마음으로 행복해지는 아름다움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모든 것의 공허함을 경험하지만 당신과 함께 외출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짧은 머리, 작은 황갈색 소매는 차갑고 안정적이며 넓습니다. 그리고 지금 나는 지저분한 머리카락과 옷을 입고이 끝없는 창백한 바다에서 조용히 표류하고 있습니다. 오늘이 무슨 밤인지 모르겠어요! --장샤오샹, '동팅을 건너는 녠누자오'
3. 시냇물과 호수를 묘사한 고대 시
산:1, 산의 무겁고 의심스러운 물에서 벗어날 길이 없다.
(노유, 산서성 여행기)2. 그리고 굽이굽이 돌아 발굽 자국만 남기고 사라졌다. (전심, 「백설 속에서 돌아오는 천자 우비서에게 작별 인사」)3. 물과 산과 섬이란 무엇인가? (조조, 「바다를 바라보며」)4. 마을을 둘러싼 푸른 나무와 멀리 보이는 산의 옅은 푸른빛을 바라본다. (맹하오란,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5. 이쪽의 능선이 봉우리로 변하는 것을 바라보며 거리가 달라진다. (서시(西施)의 서림벽에 새긴 글)6.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두보의 '월을 바라보며'7. 동산루소(東山樓所)에 올라 작은 세상인 태산에 오르다.
(공자)물:1, 구산사 북자팅 서쪽, 초기 수위가 낮다. (백주이의 건당 봄 여행)2,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흘러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이백의 '술 속으로')3. 인생이 짧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문 앞의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르고, 흰 머리는 노란 닭을 노래하지 않는가. (수시)4. 복숭아꽃 연못은 천 피트보다 깊고, 왕륜만큼 깊지 않다. (이백)5. 낮은 물 샹링은 뒤쪽 블록을 따라 있다. (리도원, 삼협)6. 물은 초록색과 파란색이다. 고운 돌과 함께 헤엄치며 똑바로 바라볼 수 있다. (오윤의 「주씨편지」)②'꽃'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시 산과 들에서 휴일을 기다리다가 국화가 피면 다시 오겠네.
-- 탕멍하오란, 강남의 아름다운 풍경을 노래한 시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路过老人村》).
-- "하류에서 만난" 탕두푸는 연잎을 무한히 채집하고, 연꽃은 태양을 다른 색으로 반사합니다.
--송나라 양완리, "순시사에서 임지팡을 보내며", "나의 옛 친구는 황학탑에서 사임하고 연기와 불꽃의 3월에 양저우로 내려갔다". --탕리바이, "황학탑 - 양저우로 가는 맹하오란을 배웅하다" 샤오는 붉은 젖은 곳을 보고, 도시의 금빛 왕관은 꽃으로 무겁다.
--탕두푸 "봄밤 즐거운 비"는 밝은 달새를 놀라게하고 봄의 흐름을 노래합니다. --웨이 '시냇가의 새소리' 봄날 아침, 나는 새소리에 둘러싸여 활기차게 일어난다.
--탕맹하오란, '봄 새벽' 백 개의 산에는 새가 없고 천 개의 길에는 길이 없다. --류탕종위안, 「강설」 연못가 나무에 새가 깃들고 스님들이 문을 두드린다.
--탕자다오, '한적한 곳의 리닝 저택'(북풍의 후마이, 남쪽 가지의 새 둥지 너머). -- '열아홉 편의 옛 시'와 '걷고 또 걷고' 돌아오지 않는 장강의 강, 천 개의 바람과 물줄기.
수시 "회구-붉은 절벽" 두푸 "별이 빛나는 밤 그림-걷는 밤 그림-나뭇잎에 강 위의 달이 폭포처럼 떨어지고, 두푸 "그림의 높이로 올라가는-나는 긴 강물 구르는 것을보고, 푸른 하늘에서 멀리 외로운 항해이지만 장강 천문을보고, 맹하오란을 광릉으로 보내기 위해 이백, 추강의 개구부를 깨고 맑은 물의 동쪽으로 다시 리바이 "천문 산을보고" 산과 물, 평평한 원시 장소, 강은 큰 강으로 흐릅니다 (황준원 징먼 페리에서 리바이 "친구를 배웅하기 위해 배를 타고 황하 물이 하늘에서 바다로 이동하는 방법, 리바이를 돌려 보내지 않는 방법). 리바이 "선물 페이 14곡" 외로운 도시 산, 황하와 흰 구름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왕지루 "량주 가사" 사막 외롭고 곧은, 긴 강 일몰 둥근. 왕웨이 "해변의 사신" 산은 하얀 태양을 덮고 바다는 황금빛 강을 누출 왕지루 "왜가리 집 달" 1, 침대 밑은 밝은 선, 서리가 내리지 않았습니까?
리바이 2, 고개를 들어 올려 보니 달빛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다시 아래로 가라 앉고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리바이 3, 달이 거울처럼 떠오르고 바다 구름이 궁전처럼 번쩍인다.
리바이 4, 잔을 들어 밝은 달에게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셋을 만들 때까지. 리백 5, 밝은 달이 수도 위에 높이 떠 있으니 만 개의 망치.
동풍이 일어날 때 사계관 앞의 이백, 천 버드나무의 봄 불평은 천 살구보다 약하고, 절반은 봄비를 담고 절반은 비단을 걸고 있습니다. 탕원판팅 "왕유안이의 봄 불평 언급", 달이 난간을 움직였다. 왕송안시 "봄밤"은 붉은 향기의 살구 끝 : 봄꽃의 계절을 가리킨다고보고했습니다. 송 허슈 "작은 무거운 산"여름은 짧고, 쉬안 시원한 : 창문.
당두푸 "여름밤 한숨" 잔여 구름은 여름을 설정하고, 가을 배열로 새로운 비를 내린다:안개. 당, 물 파빌리온이 현에 소포를 보내고, 새가 없는 산 수백 개, 발자국이 없는 길 수천 개가 있다.
산 정상에 오르다:산 아래 모든 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 멀리서, 가까이서, 높고 낮은 곳에서 바라본 여산은 다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푸른 산들이 북쪽 실루엣을 가로지르고 도시의 동쪽에는 하얀 물줄기가 이어집니다. 물은 그린 주변의 들판을 보호하고, 두 줄의 산은 그린을 전달합니다.
봄철 조수는 늦고 날카롭게 비를 내리고 야생 나룻배에는 배가 없습니다. 물은 당신을 집으로 데려다주고 배는 300마일을 이동합니다.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흘러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수천 마일에 걸쳐 초록과 빨강이 넘실대는 물의 도시가 와인 깃발로 가득합니다. 푸른 버드나무에서 꾀꼬리 몇 마리가 노래하고, 백로 떼가 푸른 하늘로 올라갑니다. 이른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에 데워진 나무로 달려가고, 새끼 제비들은 둥지에 진흙을 담아 날아갑니다.
달이 뜨자 산속의 새들이 놀라고, 그들의 목소리가 개울로 흘러 들어옵니다. 지평선 위의 달이 나무 꼭대기까지 떠오르자 나뭇가지에 앉은 까치들이 깜짝 놀란다.
강물은 동쪽으로 흐르고 옛 영웅들은 사라졌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바다 구름은 궁전처럼 반짝였다.
친구들의 돛은 사라져 푸른 하늘 끝으로 사라지고, 먼 수평선까지 흐르는 양쯔강의 첫 줄만 보였다. 별은 공터에서 급습하고 낙엽은 폭포수처럼 떨어지고 달은 개울 위로 올라가고 산은 하얀 태양을 숨기고 나는 항상 굴러가는 긴 강을 보았고, 황하를 건너려고했지만 얼음은 나룻배를 막았고 바다는 금의 강을 배수하고 태항산에 오르면 황하는 흰 구름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외로운 도시, 만 명의 피난민, "황하가 동중국해에 떨어지고 천 마일이 쓰여질거야. 당신의 품에 안기리라."
하늘에서 황하의 물이 어떻게 떨어지는지,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고, 바다 속으로,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고향의 달 아래 날아가는 거울을 생각하며 내려다보고, 잔을 들어 밝은 달, 궁전처럼 반짝이는 바다 구름, 달에 취해 꿈꾸는 성인,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셋, 달이 꽃에 강박 된 것을 알았습니까? 황제는 귀머거리가되었고, 시골 산과 강에 맑은 봄 돌이 부러졌고, 복숭아 꽃 밖에있는 도시 깊은 대나무가 세 개 또는 두 개가 부러졌습니다. 봄 강물이 오리 선지자의 젖은 옷을 따뜻하게하고 살구 꽃 비를 적시고 싶고 얼굴을 불고 차갑지 않습니다. 나무의 따뜻함을 위해 경쟁하는 몇 마리의 초기 워 블러, 봄 진흙 벽옥 화장 나무를 쪼는 새로운 제비, 만 가닥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가 봄을 매달려 있습니다. (양완리) 2. 샤오허는 뿔 끝만 보여줬고 잠자리의 머리는 오랫동안 서 있었다. (양완리의 '작은 연못')3. 밝은 달은 예전 같지 않고, 한밤중에 산들바람이 윙윙거린다. (신치지)4. 벼꽃 향기가 풍년이라 하니, 개구리 소리를 들어라.
(중략)5. 황매기에는 집에 비가 내리고 풀 연못에는 개구리가 가득하다. (자오시슈의 손님) 6. 밤에 남풍이 오면 밀이 노랗게 덮인다. (백주이, 「밀 베는 모습」) 가을 1. 시든 덩굴과 고목, 희미하게 빛나는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마쯔위안 "천징샤-가을 생각")2. 밤에 단풍나무 숲에 앉아 서리가 내린 단풍이 붉게 물든 2월에 멈춰 섰다. (두무 "산을 걷다")3.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로웠다. 나는 가을이 봄보다 낫다고 말한다. (류위시, 「가을의 말」)4. 8월이 되면 우리 집 산마오에 바람이 포효하네. (가을바람에 날리는 두푸의 초가집) 5. 가을빛의 은초가 차가운 스크린을 칠하고 작은 부채가 반딧불이를 부채질했다. ('무투의 가을밤')6. 가을 기러기들이 긴 바람을 타고 날아오니, 나는 이 별장에서 그들을 마주하고 술을 마신다. (이백, 「서유루윤수선주 작별인사」)7. 서늘한 밤과 강단풍이 잠을 걱정하네. (장지, 「단풍나무 다리의 밤 시」)8. 귀국 날짜를 물으면 가을 연못에 저녁비가 내린다. (리상인, 「비 오는 밤에 북쪽에 있는 친구에게 보내는 글」) 겨울밤에 봄의 강풍처럼 수천 그루의 나무가 온다.
4. 강과 호수에 관한 시
1, 8월의 이곳 호수는 하늘과 한 공기다.
저자:맹하오란
시대:당나라
출처:동정호에서 장상에게 보낸 편지
원문 번역:가을 물은 이기고 솟아오르니, 물과 하늘은 하늘과 한 공기다.
2,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을 멀리 항해하지만 하늘에는 양쯔강이 흐르는 것이 보입니다.
저자:이백
시대:당나라
출처:황학탑 맹호란의 양주 가는 길 고별
직역:돛은 점점 멀어져 그림자만 남기고 마침내 물과 하늘이 연결된 푸른 하늘 속으로 사라지고 동쪽으로 흐르는 장강만 보일 뿐이었다.
3.물안개에 나는 아직도 손을 흔들며 울고 있다.
저자:건기
시대:당나라
출처:왕의남방원정기
원문 번역:끝없는 구름바다를 향해 항해하는 배를 바라보며 눈물로 작별을 고하고 자주 스카프를 휘날리네.
4.강이 나를 멈출 때까지 계속 걷다가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겠네.
저자:왕웨이
시대:당나라
출처:중남산에서의 나의 피정
원문 번역:아무데나 마음대로 걷다가 나도 모르게 흐르는 물의 끝자락에 이르렀고, 출구가 없는 것을 보고 그냥 앉아서 하늘에 떠 있는 흰 구름을 무심히 바라보았다.
5, 심지어 갯벌 봄 조수, 바다 밝은 달 * * * 조수.
저자:장(張)
시대:당나라
출처:봄날의 강물과 달빛
원어:봄이 되니 강물이 넓어 바다와 이어졌고, 바다에서 밝은 달이 마치 조수와 함께 솟아오른 듯이 솟아올랐다.
6.천문은 초하를 끊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저자:이백
시대:당나라
출처:천문산을 바라보며
원문:천문산이 초하의 물에 씻겨 끊어지고 동쪽에서 온 물은 되돌아와 북쪽으로 향했다.
5. 호수를 묘사한 시
& gt 펑옌시.
바람이 일어나 샘물 웅덩이를 불었다. 원앙의 향기로운 길을 헤매며 나는 붉은 살구 알맹이를 손으로 어루만졌다.
연못가 난간에 홀로 기대어 오리를 바라보며 옥비녀를 비스듬히 머리에 매달았다. 하루 종일 애인을 생각했지만 그녀는 돌아오지 않았는데 갑자기 까치 울음소리가 들렸다.
장
연해평은 봄 조수 속에서 태어났고, 바다의 밝은 달은 조수 속에서 태어났다.
파도를 따라 천리를 가도 강가에 달이 없는 곳이 어디 있으랴.
강물은 팡뎬을 휘돌아 흐르고 달빛은 꽃숲에 파편처럼 빛나네.
공중에는 서리가 내리고, 날지 못하지만, 팅의 백사장은 보이지 않는다.
강 위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외로운 달이 떠 있다.
누가 강에서 달을 처음 보았나요? 연초에 장위에서 찍은 사진은 언제 찍었나요?
인생은 대대로 이어지며, 강가의 달은 해마다 비슷할 뿐입니다.
강달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양쯔강이 물을 내리는 것이 보입니다.
흰 구름은 사라지고 푸른 단풍은 어찌할 바를 모르네.
오늘 밤 누가 노를 젓는가? 밝은 달은 어디로 갔을까?
가난한 사람은 달 위층으로 방황하며 거울을 고쳐야 한다.
옥주전자의 커튼은 걷히지 않고 모루에서 다시 털어진다.
이때는 서로를 모르지만 중국이 달마다 당신에게 달빛을 비추기를 바랍니다.
하늘에는 기러기가 날고 물고기와 용이 물속에서 뛰어오른다.
어젯밤 나는 한가한 연못에 떨어지는 꽃을 꿈꿨고 불쌍한 봄은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봄에는 강물이 흐르고 강 연못 서쪽에는 달이 지네.
기우는 달은 바다 안개를 숨기고, 지에시샤오샹 도로는 무한하네.
이 달까지 몇 마리나 돌아올까? 떨어지는 꽃이 강가의 나무를 흔든다.
물은 밝고 화려하고 산은 텅 비고 흐린다. 죽은 미녀보다 서호가 더 많다면 C+가 적절하다. (쑤시)
고요한 푸 광활한 물, 밤 연꽃 향기.
수시의 범서호 5수
구산은 자딩시 북쪽에 있고, 물은 구름 기슭에 평평하다.
나무의 온기를 차지하기 위해 이른 송새 몇 마리가 경쟁하고, 새 제비가 봄 흙을 쪼아대고,
색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매혹시키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겨우 덮을 수 있다.
나는 동쪽으로 향하는 호수의 부족을 좋아하고 하얀 모래 제방의 녹색 포플러 그늘을 좋아합니다.
바이주이의 첸탕 봄 여행
서호의 6월 풍경은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달라요.
다음날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햇빛을 반사하는 연꽃은 색다르다.
양완리, '새벽에 임지팡을 징치사로 보내며'
춘티호
(당) 백주이
호수는 봄날처럼 그림 같고, 고개 주변에는 어지러운 봉우리들이 흩어져 있습니다.
소나무 숲에 만 헥타르의 푸른 언덕이 있고 달의 중심에는 진주가 있습니다.
푸른 양탄자 실에 이른 벼가 그려져 있고 초록색 옷과 치마는 신푸를 보여준다.
항저우에 던질 수 없었고, 절반은이 호수입니다.
명나라 왕연나 '수공협로'는 "그림자 연기 숨은 버드나무 꾀꼬리 언어, 향 흩어진 바람꽃 발굽 소리 쫓아"라는 시에서 "그림자 연기 숨은 버드나무 꾀꼬리 언어"를 읊었습니다. 이 시집은 수공 코즈웨이의 매혹적인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서호에는 여섯 개의 다리, 버드나무와 복숭아 한 그루." 매년 봄과 3월이 되면 버드나무가 불고 푸른 물결이 날고 복숭아꽃이 피고 붉은 구름이 대지를 가득 채우며 10마일 길이의 제방에는 초록 연기와 취한 향기가 가득합니다. 명나라 때 장녕의 시 '쑤 둑길의 봄 새벽'은 "유양은 긴 둑길에 가득하고 화명로는 길을 잃지 않았다"고 노래했습니다. 칠한 배는 아직 떠오르지 않았고, 옆 베개는 꾀꼬리 소리를 듣는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남송 시대에 우웨이신은 "수 코즈웨이의 봄 새벽"이라는 시에서 "해질 무렵에는 모든 버드나무가 매춘부다"라고 말했습니다. 루유는 또한 "꽃이 수 코즈웨이를 가득 채우고 버드나무는 다시 연기를 피운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수 코즈웨이가 버드 나무, 심장, 꾀꼬리 노래와 분리 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는 동쪽으로 향하는 호수의 부족을 좋아하고 녹색 포플러 그늘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을 좋아합니다. --백주이
여러 봄과 가을 동안 탑 아래를 걸으며 이유 없이 미워했다. --정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