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졸업 후 반 친구들에게 어떤 고대시를 써야 할까요?

졸업 후 반 친구들에게 어떤 고대시를 써야 할까요?

쉬훈의 "셰팅 작별"

이별의 노래를 부른 후 멀리서 다른 배를 풀고 강 양쪽은 푸른 언덕으로 덮여 있고 언덕은 붉은 잎으로 덮여 있고 물은 아, 동쪽으로 서두르고 있습니다. 황혼이 내렸을 때 나는 사람들이 사라 졌다는 것만 알고 일어 났고 이때 하늘은 다시 비가 내리고 서쪽 날개를 떠난 사람은 나뿐이었습니다.

황혼의 안개, 비바람의 안개, 술 마시고 깨어난 안개 때문에 시인은 이 순간 유난히 슬프고 외로움을 느꼈고, 이런 주변 환경을 견딜 수 없어 비바람에 가려진 서관에서 홀로 침묵 속에 걸어 내려왔다고 합니다.

이백, 왕륜에게 바치는 선물

이백은 배에 앉아 막 떠나려고 할 때 갑자기 해안에서 작별의 노래가 들려왔다. 복숭아꽃 연못이 아무리 깊다 해도 나를 떠나보내는 왕륜의 사랑만큼 깊지는 않구나.

--앞의 두 문장은 서사적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서정적이며, 사물을 비교하여 진실하고 순수한 애정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공허함과 한숨, 자연스럽고 진실하다.

왕웨이는 안시의 두 사신으로 원나라를 보냈다

웨이청 맑은 먼지, 게스트 하우스 녹색 버드나무 색.

. 나는 당신에게 와인 한 잔을 권합니다, 양관에서 나가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한 친구가 안시로 가라는 명령을 받고 웨이청에서 배웅을 받았다. 처음 두 연은 시간, 장소, 배경, 분위기를 나타내며 풍경은 신선하고 밝습니다. 애틋한 작별이지만 화려하지는 않습니다. 반대로 경쾌하고 감성이 가득합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연은 매우 중요한 순간입니다.

왕보, 두소복을 사천으로 보냈다.

산친의 성벽과 안개와 강으로 헤어졌네. 우리는 슬픈 작별을 고하고 두 장수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갔다.

세상은 결국 좁은 곳일 뿐입니다. 왜 갈림길에서 방황하는 거니, 아이야 * * * 수건을 들고.

--두샤오푸가 취임했을 때 그들은 모두 손님이었다. 슬퍼하지 말고 슬프고 신맛이 나는 이별의 상태를 씻어 내고 분위기는 개방적이고 밝은 톤입니다.

큰 가우쉬를 움직이지 마십시오

새처럼 여섯 또는 날개, 자기 증오, 10 년 이상 베이징을 떠나십시오. 위대한 사람은 가난하고, 오늘 회의는 와인 비용을 지불 할 수 없습니다.

이 일곱 자의 연은 친구를 배웅하는 서정적인 시입니다. 가오시 "크게 움직이지 마세요" * * * 두 곡입니다. 이것이 첫 번째 노래입니다. 동다는 당나라 서안종 황제 때 시인이자 유명한 피아니스트였던 동다의 친구였습니다. 이 시에서 작자는 친구 동다에게 미래를 걱정하지 말라고 충고하는데, 이는 두 사람의 깊은 우정을 반영한 것입니다.

원 장관을 향해 양지강을 항해하다

치창은 사랑하는 친구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돛단배는 연기가 자욱한 바다로 항해했다.

야구라에서 낙양으로 돌아오는 길, 샤오중은 아직 광릉나무 그늘이 멀리 남아있었다.

오늘 나는 너와 헤어지는데, 언제 어디서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운명은 파도 위를 왔다 갔다 하는 배, 우리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이 시는 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해 보이지만 음미해 보면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 "나무 그늘이 드리워진 양주 낙양을 떠나 항해"라는 두 줄의 구절은 간결하고 심오한 은유로서의 장면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배는 "안개 사이로 나는 표류 아 표류"하며 서서히 멀어져 가는데, 시인은 광릉 밖 안개 낀 숲을 바라보며 사찰에서 들려오는 종소리에 매료되어 그 여운에 빠져 있다. 광링의 사물에 대한 시인의 애착은 사실 그의 가장 친한 친구에 대한 애착입니다.

그게 다입니다. 그거예요. 그걸로 충분하지 않아요. 더 물어보세요. 더 많이 있어요.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답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