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황정견의' 수조가두' 감상: 나는 꽃을 입고 길을 찾아 흰 구름 깊숙한 곳으로 곧장 들어가고 싶다.

황정견의' 수조가두' 감상: 나는 꽃을 입고 길을 찾아 흰 구름 깊숙한 곳으로 곧장 들어가고 싶다.

한 마디, 황정견의' 수조 노래' 를 들려준다. < P > 중국 고대에는 선경과 선인을 전문적으로 쓰는' 유선문학' 이 있었다. 황산골 (황정견, 자노직, 호산골도인) 이' 물조가곡' 은 바로 유선사이다.

라는 단어는 두 가지 이야기를 융합했다. 하나는 도연명' 도화원기' 에 실린 무릉인들이 도화원에 잘못 들어온 이야기로, 누구나 다 알고 있어 군말을 할 필요가 없다. 또 다른 이야기는 남조지괴소설' 유명록' 에서 볼 수 있는데,' 유응우선' 이라고 불린다. < P > 동한 영평년, 절강성 젊은이 류천, 응우옌, 천대산에 가서 약을 따다가 산속을 돌아다니며 1 여일 동안 출구를 찾지 못했다고 한다. 굶어 죽기 전에 갑자기 두 명의 미모선녀를 만났다. 이 두 신선언니는 그를 자기 집 동정부에 초청하여 좋은 술과 좋은 음식을 내놓을 뿐만 아니라, 두 사람과 부부가 되었다. 리우 첸, 응우 엔 zhaozhao 6 개월 신선 일 후, 결국 향수병 참을 수 없어, 요정을 작별하기로 결심하고, 산을 내려와 마을로 돌아갔다. 그러나 예기치 않게, 어느 날, 세계 천년, 옛 고향, 일찌감치 변천 변화를 거쳐 아무도 그들을 알아보지 못했다. < P >' 우선' 과 같은 이야기는 이것뿐만 아니라 고대에도 훨씬 많았다. 초왕이 무산신녀를 만나고, 조식이 낙수의 여신을 만나고, 정교보가 한강의 여신을 만나는 등. 한 두 가지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이 있다면, 그러한 이야기에는 * * * * 같은 패턴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어떤 남자가 신녀를 우연히 만났고, 신녀가 주동적으로 호의를 보이며, 쌍방이 하염없이 이별을 아쉬워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소위 요정을 만난다는 것은 사실 선정적인 만남이다. < P > 이런 이야기는 고대에는 인기가 많았지만, 오늘날의 수용 문맥에서는 늘 답답하고 시큼한 느낌을 준다. 네가 생각해 봐, 이야기를 엮은 사람은 남자고, 선녀에게 사랑받는 주인공도 남자야. 이게 바로 남자판 마리수잖아. 하필 고대 시인들은 이런 수수의 전고를 즐겨 썼는데, 물론 그들이 토로해야 할 것은 아마도 심각한 사상이 깊은 감정일 것이다. 불행히도 수에게 연루되어 여러 시가 답답하고 시큼한 냄새를 풍겼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이렇게 보면, 황계곡이라는 유선어는 정말 청류이다.

어떤' 청청' 법인가요?

이 점을 이해하려면 전편을 읽어야 한다. < P > 상편,' 요초 일벽호' 는 선경 광경, 요초, 즉 선초를 쓰고, 다음 영화' 영지선초' 와 서로 연결되어 있다. "봄이 무릉계로 들어간다" 아래의 여덟 마디 ("붉은 이슬 젖은 사람 옷") 는 모두 추술하기 위해 이 선경의 경과를 서술한다. 먼저 무릉계로 들어가 복숭아꽃 황달을 보고 꽃을 입고 길을 찾아 마침내 흰 구름이 감돌고 있는 신선을 찾았다. 영화 전체가 도연명' 도화원기' 의 그림자를 분명히 볼 수 있다.

다음 영화는 선경 내 서정적 주인공의 활동을 담고 있다. 그는 앉거나, 눕거나, 피아노를 치거나, 술을 마신다. 스스로 즐기지만, 약간 외로움을 느낀다. 이곳은 비록 선경의 경지이지만, 선인을 만나지 못한다. 요정도, 그 미모의 선녀도 없다. 하지만 어쨌든, 그는 원래' 선인을 만나기 위해 온 것이 아니라, 선모도를 찾는 많은 사람들과는 달리, 이름을 얻기 위해, 실제로 이름을 구하고, 관직을 구하고, 염우를 구하며, 결국 선도의 명목으로 자신의 속세에서 실현할 수 없는 욕망을 감추고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영지선초를 위해 왔는데, 선초를 보니, 운후가 좋아하지 않느냐? 그래서 개편은' 요초' 를 영탄하며, 선성이 사람을 빼앗고, 독자에게 선경의 아름다움이 요초의 벽색에 완전히 응고되었다는 것을 분명히 알려 주었다. 소원이 이미 이루어졌으니, 그 광적인 선비의 긴 울음소리를 할 필요 없이, 그저 술에 취해 춤을 추고, 자유롭고, 뒤에는 낭랑한 명월이 있고, 그 뒤에는 늘 따라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 P > 나는 이 단어를 유선어 중의' 청류' 라고 부른다. 세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낯선 사람이 접근하지 않고, 인신이 멀리 떨어져 있는 강인한 카리스마, 어떤 신선 어린 언니, 나를 방해하지 않는 것이다. 둘째, 이 서정적 주인공은 풀빛, 컵의 흰색, 옥석, 명월만 바라보고, 약간 화사한 복숭아꽃, 황달은 모두 선로를 찾는 미벽으로 여겨져, 군은 보이지 않고, 꽃의' 붉은 이슬' 은 사람의 옷을 적시고, 사람을 가로막는 것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세 가지, 그는 신선을 찾아, 이 세속적인 선경에 이르러 편히 펴고, 마음이 공명정대하고, 목적이 단순하고, 다른 생각을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세 가지 점이 있어' 청산' 이라고 부를 수 있다.

그런데 이' 청청' 아, 별로 눈에 띄지 않아요.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다. "경치가 맑아서 오래 살 수 없다." (류종원' 소석담기') 청명하면 재미가 부족할 수도 있고, 맛이 두껍지 않을 수도 있다. 믿지 않는다. "지아 스누핑 커튼 한 보조, 미 페이 베개 위왕재" 를 봐라. (이상은시, 지아 아가씨가 커튼 뒤에 숨어서 아버지의 부하 한공자를 훔쳐보고, 낙신 견미는 자신의 옥대 금베개를 조식에게 선물했다. ), "산통랑원 () 을 듣고, 빌딩이 높고 군가가 보이지 않는다고 들었다." (구양수어, 곤륜산의 풍봉에 신선이 사는 랑원이 있다고 들었지만, 나는 고층 빌딩에 올라갔지만 너의 집은 보이지 않았다. ), 이 말은 서로 의미가 있고, 그렇게' 단순함' 이 아닌 시구와 황계곡이라는' 물조가곡' 중 어느 것이 더 맛있을까? < P > 하지만 저는 여전히 이' 물조가곡' 을 좋아합니다. 특히 그 중 세 마디를 좋아합니다. 저는 꽃을 입고 길을 찾아 흰 구름 깊숙한 곳으로 곧장 들어가고 싶습니다. 호기가 홍예온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이 세 마디, 문자 그대로 잘 알고 있습니다. 꽃밭을 가로질러 산을 오르는 길을 찾고 싶습니다. 이 길을 따라 흰 구름 깊은 곳까지 걸어가고 싶습니다. 거기에서 내 마음 속의 호연한 공기가 뿜어져 나와 무지개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 P >' 호기가 홍네온을 전시한다' 는 선경이 묘한데, 이 선경을 찾는 것은' 꽃을 입고 길을 찾는 것' 이 필요하다.

꽃을 만나면 꽃을 입을 수 있고, 꽃을 입으면 길을 찾을 수 있어요-쉬워요? 너무 쉽지 않아요! 꽃이 얼마나 예쁘냐, 누가 사랑하지 않을 수 있겠니? 어지러운 꽃이 점점 매혹적인 눈을 원하게 되었는데, 하물며 복숭아꽃 숲을 태웠다! 나였으면 벌써 취해서 돌아오는 것을 잊었을 텐데, 당연히 백운의 깊숙한 곳까지 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왔다. 왕 Guowei, "고 대 큰 경력 대학," 먼저 "서쪽 바람이 지난 밤에 푸른 나무를 떨어 뜨, 고층 건물에 혼자, 지평선도로를 보고" 외로운 소소 함을 경험 했다. < P > 그동안 우리는 이렇게 믿었는데, 이른바 시련이라 하면, 고생과 원한이 깊은 얼굴을 길러야 하고, 씁쓸하지 않고, 그 마음을 갈고 그 체피를 굶기기에 충분치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생각지도 못했는데, 때로는 정말 죽을 때가 있는데, 바로 그 현란한 풍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눈앞이 캄캄하여 한 층 더 올라갈 수 없는 흰 구름 깊숙한 곳으로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하지만 이 흰 구름 깊은 곳에는 모든 사람이 넋을 잃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모든 산? 영상에 흰 구름이 많다. 스스로 즐겁게 지낼 수 있을 뿐, 군주를 증여할 수 없다. " 이 지경은 너무 적막하다. 오히려 평생 복숭아꽃 숲에 안주하는 것도 일종의 행복이다. 그러나, 그러나, 사람은 항상 자신을 위해 무인경을 남겨야 하고, 청산백운과 마주보고, 천지정신과 왕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