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산들바람 유휴구름 시 (유휴구름 시)

산들바람 유휴구름 시 (유휴구름 시)

1.한가한 구름에 관한 시는 1. 황혼에 용과 함께 연못이 떠오르고, 가을에 강이 기러기를 쥐어짜네. --2. 수천 리 떨어진 노란 구름, 지금은 낮이고 북풍이 거위 깃털 눈을 차례로 불고 있습니다. --가오시(高晨)

3. 비는 내리지 않고, 바람은 불지 않고, 오직 하늘에 기대어 위험한 바위처럼 보인다. --Tang Qiji

4, 별 운을 감지하는 음기, 기회를 보는 것처럼 아프다. --Tang Liu Yuxi "구름을 보는"

5, 이른 아침으로 가득한 링샨 상점 구름. --당루-장

6, 채운은 연말에 충격을 받아 외로운 산의 머리를 감고 있었다. --오색으로 흩어져 한 조각의 슬픔으로 합쳐졌다. --탕리용, '니안윤'

7. 서서 의미를 더하고, 봉우리에서 외로운 구름을 보네. --탕추이허, '동봉의 누각 능선에 구름이 있다'

모래 바다는 헤아릴 수 없는 얼음으로 깊어지고, 어둠은 만리까지 응축되네. ---천상, '백설의 노래' 천상비 우를 집으로 보내며

9. 큰 대들보에서 흰 구름이 솟아오르고 대기는 멈추지 않네. --탕리차오, '구름'

10. 추운 산에서 멀리 떨어진 흰 구름 깊은 곳에 사람들이 있다. --두무, '산을 걷다'

11, 하늘은 우울하고 하늘은 흐린다. --당서강주, '황혼의 푸른 구름'

12, 황하가 흰 구름 위에 멀리 있고, 외로운 도시, 만 척의 산이 있다. --왕지루, 「량주 가사」 중에서

13, 실체적인 것은 지치지 않고, 흔적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지 않는다. --탕궈란, '윤희난치 5언시'

14, 하루 종일 돌아보지 않고 구름만 바라보는 것은 무정하고 무능한 것과 같다. --불쌍한 영광-옥조각, 맑은 하늘은 어디에서 오는가? --탕무투의 구름

15, 구름 바다의 끝없는 어둠 속에서 하늘 산에서 밝은 달이 떠오른다. --이백의 관산달

16, 새 그림자가 강을 건너고 나무를 껴안은 원숭이가 노래하네. --당나라에서 숨지 않고, 시든 묘목은 비처럼 내린다. --당무투의 구름

17연, 사막은 석양 속으로 가라앉고, 창우 무술은 서로 의지한다. ---탕수추의 구름

18, 화창한 초봄, 채식주의자 구름을 바라보는 높은 마음. ---차유, 보라색 가스 숨겨진 원준 ---당천시무, "이른 봄 새벽 세 가지 야채 구름"

19, 산이 조용하고 구름이 먼저 침을 뱉어 돌에 약간 닿아 새롭다. --당나라 상하오

20, 서쪽에서 고향을 바라보는 태양 아래 아홉 개의 봉우리를 걸겠네. --그러나 그 많은 구름을 뚫고 산의 어느 모퉁이를 향할지, 내가 어떻게 알겠는가. --자다오, '부재에 관한 메모'

22, 고요는 풀과 나무를 숨기려고 기다리고 있지만 움직임은 다시 시작하는 것이다. --탕싱지쉰의 '구름'

23, 상서로운 구름이 솟아오르고 푸른 언덕이 새로워진다. --탕셴리의 '구름 밖으로 산이 나오고'

24. 거친 길은 어둡고, 뱃길은 밝다. --두 푸의 '봄밤의 즐거운 비'

25. 진정한 은둔의 깊은 곳에 누워, 정상은 불멸이다. --탕치지의 '구름을 바라보며'

26, 상서로운 보라색을 위해 다섯 가지 색을 만들 것이다. ---탕리중 '구름'

27: 흐림에서 서리가 내린 제피, 맑음에서 매화. --탕리중 "봄 구름"

28.쿠이루에는 안개가 있고, 롄펑에는 저녁 구름이 있다. ---당리심의 '푸한더-윤봉'

29. 루이윈은 천리를 비추고, 샹후이는 새로워 보인다. --탕위민지, '노래하는 구름'

30. 느린 연기가 버드나무처럼 떠다니네. --그래서 나는 파빌리온으로 날아가고 있고, 악랄한 판매로 돌아가고 싶다. ---당리상인 "기량청운"

31, 산은 항상 돌에 닿아야 하고, 하늘은 용에게서 돌아오지 않는다. ---당한견(唐漢肇)

32. 하늘이 용에게서 들려오고 산이 돌에 닿는다. --탕자오위 '구름'

33. 흰 구름이 동굴 깊은 곳까지 올라와 맑은 하늘에 흔들리네. --탕자오유, '맑은 하늘에 흰 구름'

34. 봄 구름과 샘물이 모두 녹아 황혼에 궈탑에 기대어 있다. -- 탕웨이좡, 「봄 구름」 중에서

35: 숲의 엷은 색은 서쪽에서 가루가 되고, 밝은 그늘에는 폭우가 내린다. -- 탕페이청, 「봄 구름」 중에서

36, 바이디 차이 에디 사임, 하루 천리 장릉. --이백(李白)《白帝城初寄》

37.다행히 바람이 좋아서 단비로 변하여 밭의 모를 돕는다. --탕리중(唐麗中)《여름구름》

38. 용은 굽은 연못이 합쳐진 것과 같고, 강은 바이디에 깊다. --탕두푸의 구름

39. 만 리 남북으로 구름의 마음은 더 한가하네. --탕위우링의 고독한 구름

40. 공허한, 순간의 세계. --이 이미지의 거짓 합성, 나는 나의 활이 아니다. --탕루핑, '니안윈'

41, 땅은 흰 구름이 되어 하늘을 날고 있다. --탕시공 '녠윈'

42, 구름 바다의 끝없는 어둠 속에서 하늘의 산에서 밝은 달이 떠오른다. --이백의 관산월

43.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가네. --이백의 징팅산에 홀로 앉아서

44. 하늘에는 구름이 내리고, 봄나무에는 많은 새가 노래하네. --탕웨이장 '구름'

45. 모였다 흩어져 허공으로 돌아가는 야인, 여가에 기대는 야인. --몸에는 뿌리가 없고 달은 별에 덮여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당과전의 구름은 학보다 더 굽어지는 것을 두려워하고, 남은 눈의 시작만큼 좋지 않네

46. --맑은 바람은 더 멀리, 밝고 외롭게 이어진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바다 구름은 궁전처럼 빛나네.

47. --리바이, '징먼 페리에서 친구에게 작별 인사'

48. 한가한 구름은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종종 돌문을 무겁게 덮는다. --바람 커튼에 의해 휩쓸리고 산과 들에는 바람이 불고 화창하다. --탕시천고, '우스꽝스러운 산 구름'

49. 만만상이 비어 있어 물에 비쳐 산을 숨긴다. --탕라이구의 '구름'

50.물 아래 하늘에는 맑은 구름이 있고, 가난한 몸은 나와 같다. --탕치지의 '저 구름'

51. 떠나니 만 리의 맑은 하늘을 만났네. --탕정준의 구름

2. 상황을 묘사한 시 1. 하늘과 땅, 산과 강 1. 수탉은 세상을 하얗게 울네 --탕리허의 술집으로 2. 세상은 얼마나 넓고 나무는 하늘과 얼마나 가깝고 달은 물과 얼마나 가까운가! --탕맹하오란의 '지안더 강에서의 밤 계류' 3. 거친 모래톱은 맑고 하늘은 높고 가을 달은 밝다 --(남송시대) 셰링윈의 '현읍 첫 방문' 4. 하늘은 창백하다. 바람이 풀을 불면 소와 양이 보인다 - (북제) 북송 민요 '홍악가' 5. 한 사람의 힘은 만 명의 힘이다 - 당나라 이백의 '촉으로 가는 길의 어려움' 6. 푸른 언덕이 있어 바라보아도 질리지 않고 흐르는 물은 잠시도 재미있다 - (제나라) 이백의 '촉으로 가는 길의 어려움'. -고궁 동쪽 연못에서 열린 제갈량의 밤 연회 7. 옥비녀 같은 산들, 장루대 -당나라.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당. 두보의 왕유 10. 이 강은 천지를 초월하여 산의 색이 있는 곳과 없는 곳 -당나라. 왕위의 한강림판 11. 구름이 오면 산이 더 좋고, 구름이 가면 산이 그림처럼 아름답고, 구름 때문에 산이 밝고, 구름 때문에 산이 * * *. -시, "서쪽 숲 벽에 새겨진 비문 14. 산은 무거워 길이 없고 버드나무는 어둡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 루송 유씨 산시 마을 15. 하나의 물이 밭을 지키고 두 산이 푸른 꽃을 보낸다 - 왕송 안시 선생의 음호벽 서예. 맑은 강은 수행하듯 고요하다 - (남조) 제나라. 늦은 오후, 산을 세 번 넘어 북경 시내를 돌아보는 제(齊)-(남조)17. 구름과 안개가 월양을 덮네 - 당(唐). 맹하오란이 동팅 호수에서 장 총리에게 보낸 편지. 황하의 물이 하늘과 바다로 올라갔다가 다시 돌아오지 않는 방법 - 당나라. 이백의 "술에 들어가겠다" 19. 아래로 표류하다. 아홉 하늘로 떨어지는 은하수 - 당리백의 '여산폭포를 바라보며' 20. 외로운 배는 하늘을 멀리 항해하지만 장강은 하늘에 흐른다 - 당리백의 '황학탑 맹하오란의 양주 가는 길 작별 21. 물은 밝고 맑고, 산은 흐리고 장맛비가 내리는데도 비어 있다. -수송시, '다가오는 밤에 묻힌 호수에서 주청유를 마시다' -탕상인, '낙원 산책' 3. 깊은 나무에서 태어난 황혼, 지는 해 아래 떨어지는 작은 건물 -탕두무, 양주 선사에 새겨진 비문 4. 기울어지는 태양이 물 위로 쏟아지고, 강의 절반이 붉다 - 탕백주이, '강에 대한 찬가' 5. 언제 밝은 달이 뜰까? 하늘에서 술을 구하다 - 시, "물의 곡조" 6번. 밝은 달은 하늘에 있고, 하늘은 세상 끝에 있다 - 장탕지령, '달을 보며 먼 곳을 생각하다' 7. 밝은 달은 수은성, 사방에 사람들과 함께 다니네 - 시안, '보살인' 8. 밝은 달은 높은 건물에 비치고, 시간은 멀어진다 - 삼국지. -삼국지. 조위지 "샘물 불평" - 당나라 왕위 "새물결 구경" 11. 달은 물과 같고 물은 하늘과 같으니 - 당 - 조 "장로감정" 12. 달에 올라갈 수는 없지만 다른 사람과 함께 달에 올라간다 - -삼국지. -바람은 밤에 잠수하여 조용히 사물을 적시고 -당리백 "봄밤 즐거운 비" 16. 이슬비에 물고기가 나오고, 제비 비스듬히 맑은 바람 -당두푸 "물 문턱 두 노래"16. 17. 이슬비 내리는 연못에서 당신을 보면 바람을 알 수 있습니다 - 당 두무의 가을 생각 18. 유휴 꽃이 땅에 떨어지고 침묵을 듣습니다 - 당나라. 유창청, 「연시원 작별」 20. 먹구름이 산을 덮지 못하고, 흰비가 배를 덮고 - 시, 「왕후루의 술 취한 책」 27년 1월 21일. 먹구름이 도시를 누르고 파괴하고 강한 빛이 태양을 산란시킨다 - 리허, 당, "태수의 별을위한 야생의 문". 정원에 있는 나무가 정말 리탕인지 모르겠어요. 동쪽의 치우 24 일. 얀산 산의 눈송이는 매트만큼 크고, 쉬안 위안 테라스에 날아가는 눈송이 - 당나라. 리백은 북쪽에서 매우 유명합니다. 밤에 불어오는 봄바람이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여는 것 같았다 - 당나라. 천신(陳臣)의 '백설의 노래'는 천자 우(吳)를 배웅하며 집으로 돌아가는 장면 III. 꽃, 식물, 곤충, 새 1. 사방이 시적인 풍경입니다. 사방에 핀 꽃 - 송다오치의 '영매'.2. 봄의 도시 사방에 핀 꽃 - 당나라 한홍의 '한식'.3. 손에는 향기, 땅에는 향기 없음 - 송왕시의 '만나송'.4. ...녹색 연기 밖의 빛, 붉은 살구 가지에 봄이 가득하다 - 제나라의 '옥탑 봄'. 봄에는 언제나 화려한 꽃이 핀다 - 송주희의 '봄' 7... 해돋이 강변의 꽃은 불보다 더 화려하고, 봄이면 강변은 푸른 듯 푸르다 - 당백의 '강 남쪽을 기억하며' 8... 조금 더 화려한 꽃이 봄을 아름답게 만든다. -왕송안시의 '석류꽃을 노래하다' 9. 작은 건물에서 밤새 봄비를 들으며 깊은 골목에서 화사한 살구꽃을 팔고 있다.

3. 관련 시의 변주 (1)

뜬구름은 머물 곳이 없고, 세상은 서늘하다.

거칠고 외로운 섬은 강과 호수에 널려 있네.

바람과 구름이 변하고(2)

강가에서 용의 몸통은 벗겨지고, 오르는 가지는 봉황의 형상을 취한다.

수천리 떨어져 있던 산이 바뀌고 새들도 노래했다.

바람과 구름이 변하고(3)

천둥이 하늘과 땅을 흔들고, 구름이 짙고, 바람이 온화하며,

가위 날개가 호랑이와 표범을 날고, 날개를 달아 용을 걷게 했다.

바람과 구름의 폭풍 (4)

하늘에서 소나기가 내렸다. 경이로운 나뭇가지들이 사람들을 잠 못 이루게 했다.

소나기가 세차게 내리고 하늘은 비가 내리고 있었다. 산과 들판은 보이지 않고 사방이 진흙뿐인가요?

바람과 구름이 변하고 있다 (5)

귀신 같은 천둥소리가 사방에서 울리고, 앞으로의 파도는 경계가 없다!

세상의 이익을 위해 걸작이 되고, 감히 분노하고 자랑스러워하십시오!

바람과 구름이 변하고 있다 (6)

지식은 대담하고, 머토는 무상하다!

용이 쫓겨나면 하늘을 쪼아 황금빛을 뱉어낸다!

주:천둥이 울리고 구름이 누르는 폭풍우입니다! 그 사나운 모습은 갑작스러운 변화가 아니면 요약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름도 "바람과 구름의 변화"입니다!

4. 두루미의 일생을 묘사한 시를 찾아보시오.1, "진련을 천공산으로 보내는 바람과 장세련"

탕리춘위

불멸의 왕이 푸른 숲으로 돌아오니 서풍과 달밤이 깊은 협곡에 있네.

소나무 길은 풀을 함께 알고, 옥책은 먼지의 침입을 읽네.

희미하게 밝은 봄빛에 란푸는 물 밖으로 나와 피아노에서 멀리 불평했다.

2. 진원춘 - 우허의 메아리, 제3권

원봉준시

깨달음의 순간에는 거짓된 바깥이 없다

.

땅 끝을 헤매는 텅텅이, 한가로운 구름은 지나가는 세월을 걱정하지 않네.

기쁠 때 노래하고 졸릴 때 잠을 자십시오.

먼 물과 옅은 연기.

말할 것도 없고, 설교할 것도 없고,

도(道)는 강한 이름이고, 선(禪)은 없다.

이 분홍색과 녹색의 자연 소식,

비틀어 대나무와 연꽃을 치지 않아도 된다.

대상은 형태가 없고 진공이 없다.

작은 것은 무엇이고 큰 것은 무엇인가.

돌 사자, 감히 말도 안 되는 말을 하려거든,

하늘에 대해 말하라.

3. 나인 마일 언덕, 3부

왕 고수 목화

나인 마일 크릭 헤드 저녁 햇살, 바람은 헐떡이고, 흐르는 물은 졸졸 흐른다.

모든 미소는 유명하다? 천수어는 제로 딩이라고?

상쾌한 듯 노인, 불멸의 학의 단결.

5. 게으름을 묘사한 시:산은 사방에 잠들고, 시관은 게으름을 추구한다.

갈매기와 사슴을 벗 삼아 먼지와 우주를 없애고 근심을 멀리한다.

이백의 "한가함" -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간다." (징팅산에 홀로 앉아) 새들은 날아가고 마지막 흰 구름은 한가롭게 떠내려가 극도의 공허와 외로움의 세계를 보여준다. 눈앞의 실제 장면이지만 '새는 한가하다'는 시인의 강한 외로움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당시 이백은 사회의 병폐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있었고 오만한 성격으로 인해 현실에 통합되지 못했기 때문에 자연에서 위안을 찾고 소울메이트를 찾아야했습니다.

왕웨이즈의 "게으름" - "게으름에 오스만투스 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네." (왕웨이, '새노래천') 오스만투스 나무는 무성한 잎과 작은 꽃잎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밤에 피는 꽃은 쉽게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게으르다"라는 첫 문장을 쉽게 읽을 수 없습니다. "사람들이 한가하다"는 문구는 주변에 사람의 방해가 없다는 뜻으로 시인의 내면의 평화를 나타냅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은은한 오스만투스 꽃이 나뭇가지에서 떨어지기도 전에 눈에 띄지 않습니다. '고요'라는 단어는 봄밤의 고요함과 고요함이 표현하는 공허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왕젠즈(王建志)의 '한가한' - "부인과 이모는 누에 목욕을 하고 아트리움에서 치자꽃을 바라보았다." (산촌에 내리는 비) 농부의 집에는 사람이 많지 않다. 안뜰의 치자나무는 모두 한가하고 항상 꽃을 좋아했던 여자는 신경 쓰지 않습니다. 누에를 목욕시키느라 바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한가롭다는 단어는 바쁜 농사철 산촌의 풍경을 묘사합니다.

셴리의 "유휴" - "사해에는 유휴지가 없고,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어가고 있다." 사해에는 유휴지가 없고 척박한 땅이 좋은 땅으로 바뀌었다. 시의 첫 두 줄,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만 곡을 수확한다"는 구절은 곳곳에 풍성한 결실과 '황금'이 가득한 생생한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일한 농부들의 손으로 풍성한 수확을 거뒀지만, 정작 자신들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하지만 자신들은 빈손으로 굶어 죽었으니까요. 이 시는 사람들에게 무거운 마음으로 생각하게 합니다. 누가 이런 인간의 비극을 만들었을까요?

자오시슈의 "게으름"-"약속이 있으면 한밤중에 와서 체스 말을 두드리고 스너프를 떨어뜨리지 않는다."-"나는 한밤중에 오지 않는다." ('행인') '체스 말 두드리며 스너프 떨어뜨리기'는 시인의 작은 역동성에 불과하지만, 이 역동성 속에서 시인은 불안하고 기대에 찬 시인의 심정을 세심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외로움 때문에 체스를 두는 방법을 몰라 '체스 말 두드리기'라고 말합니다. 체스는 두드리는 것이 아니며 체스 말을 두드리는 것은 외로움의 괴로움을 반영합니다. '멍하니'라는 단어는 지루함을 나타내며, 이 단어 뒤에는 시인의 실망과 불안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웬 롤의 "유휴" - "거친 물을 보려고 산에 올라갔더니 문득 물 아래 푸른 언덕이 보였다." 시인은 물을 보려고 산에 올라갔다가 물속에서 푸른 산 그림자를 보았습니다. 이것은 매우 평범한 경험이지만 남쪽의 가을에 푸른 언덕과 물의 아름다움을 포착합니다. '한가롭다'는 단어는 풍경의 미묘한 자연과 어울리는 시인의 여유로운 한가함을 보고 싶게 만들고, '거친 물'과 '푸른 산'은 그림에 약간의 야생성을 더하여 시인의 한가로운 한가함과 어울린다. "물 아래 푸른 언덕을 본다"는 구절은 푸른 물과 푸른 언덕을 아우르고 있으며, "열리다"라는 단어가 더해져 이 의미가 특히 명확하고 두드러져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양완리의 "게으름"-"나는 오래 잠을 자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버들꽃을 잡는 아이들을 지켜보았다." ('초여름 잠') '무자비한 생각'은 '잠'의 지저분한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버들꽃 잡는 아이들을 바라보며」)는 자연스럽고 유머러스한 터치로 아이들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으며, 무료하게 살아가는 작가의 권태로움이 종이에 소용돌이치고 있다.

루유의 "게으름"-"이제부터 한가롭게 달나라에 가려면 밤새 목발을 짚고 문을 두드려야 할 것이다." (루유의 산시성 마을 여행) 가끔 목발에 기대어 차이페이를 밟으며 노인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얼마나 기쁜 일인가요! 고향을 사랑하고 농민들과 가까이 있는 시인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풀을 위해 기울어지는 짧은 종이, 맑은 창문 맑은 우유를 나눈 차." (루유, "린안의 봄비") 나라는 다사 다난 한시기에 있었고 시인은 적을 죽이고 성공을 쌓고 싶었지만 송 샤오 종은 그를 한가한 시인으로 여겼고 그는 실망했습니다. 나는 할 일이 없지만 필기체를 쓰고 차를 마시며 헛된 수다를 떨고 있습니다. 이 '게으름'은 지저분한 공직 생활에 대한 지루함과 곧 집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그의 희망을 드러냅니다.

6. 창양자쟈오의 '그날 밤'과 같은 상쾌한 시들.

맑고 투명하게

움직이지 마세요.

이것이 당신의 눈물인가요?

와드 리버

팔다리를 부드럽게 흔든다.

구슬도 부드럽게 흔들린다.

오, 알겠어.

눈물이 아니야.

마음의 구슬이야

물속으로 뛰어든다.

해가 나온다.

당신은 태양의 정수를 흡수했어요.

달이 나왔다.

달의 온기를 모았다.

바람과 부드러운 구름이 당신의 진주에서 빛납니다.

너의 고요한 마음이 부럽구나.

푸른 하늘과 당신의 대화를 들어보세요

붉은 먼지를 모르는 사람은 붉습니다.

푸른 구름을 부러워하지 않는 사람은 스스로 정화된 사람이다.

마른다 해도.

푸른 웅덩이에 섞여 둥근 구슬로 만들어집니다.

7. '게으름'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1. 음주. 5.

집을 짓는 것은 은혜를 베푸는 것이지, 마차는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라. 마음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동쪽 울타리 아래 국화를 따서 남쪽 산을 편안하게 바라본다.

산은 점점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왔다.

이제야 말이 되네, 무슨 말을 하려던 건지 잊어버렸네.

세속의 방해 없이 사람들이 드나들 수 있는 집을 짓는다. 이것이 왜 가능한지 물어보세요. 열망이 큰 만큼 자연스레 내 공간에서 한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편안하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멀리 남쪽 산이 시야에 들어온다. 저녁이 되면 남쪽 산의 경치가 좋고, 안개가 봉우리 사이를 헤매고, 새들이 함께 돌아갑니다. 인생의 진정한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확인하고 싶지만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

2. 정원으로 돌아가는 길, 세 번째

웨이진:타오위안밍

남산 아래에 완두콩을 심었는데, 밭에는 잡초와 함께 완두콩이 가득했다. 나는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삽으로 솎아내고 해질녘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왔다.

초목이 염소가 다니는 길을 덮었고 밤이슬이 제 옷을 더럽혔습니다. 젖는 것이 부끄럽지는 않지만 내 의지에 반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잡초가 무성하고 콩 모종이 드문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었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제거하고 밤에는 달빛을 받으며 집으로 돌아갑니다. 산길은 좁고 잡초가 무성해서 밤이면 이슬에 옷이 축축하게 젖었습니다. 옷이 젖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었어요. 제 의지에 반해 은퇴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3. 정원으로 돌아가는 길, 웨이와 진:타오위안밍

전원 풍습을 따르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자연을 사랑하는 것은 그들의 본성입니다. 10년 넘게 현장을 떠나있던 저는 서보에 몸을 실었습니다.

새장 속의 새들은 종종 과거의 숲에 집착하고 웅덩이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갈망합니다. 저는 미나미노의 땅을 개간하고 겸손한 마음을 지키고 싶습니다.

집은 약 10에이커의 대지에 초가 지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버드나무가 집 처마를 덮고 있고, 복숭아나무가 마당 앞을 덮고 있습니다, 리리만.

어렸을 때 저는 세상에 적응하지 못했고, 자연 경관을 좋아하도록 태어났습니다. 직업의 덫에 빠져 시골을 외면한 지 10년이 넘었습니다. 새장 속의 새들은 예전에 살던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들은 놀던 깊은 연못을 그리워합니다.

어리석은 생각처럼 남쪽의 황야를 개간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농사를 짓고 싶습니다. 파운더스 서클의 집 주변에는 10에이커가 넘는 땅이 있고, 89개의 오두막과 건초집이 있습니다.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뒤쪽 박공을 덮고 있고 집 앞에는 복숭아와 자두나무가 가지런히 심어져 있습니다.

저 멀리 이웃 마을의 집들이 희미하게 보이고 부엌 굴뚝에서 연기가 마을 위로 피어올랐다. 깊은 골목길에서는 개 몇 마리가 짖었고 뽕나무 꼭대기에서는 수탉이 울어댔다.

4. 기타 시

웨이진:타오위안밍

인생은 길의 먼지처럼 어지럽다. 인생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시련과 고난을 겪은 육신은 더 이상 예전의 것이 아니다.

세상이 형제인데 왜 형제의 형제가 서로 입맞춤을 해야 합니까? 기쁜 일을 만나면 기뻐해야 하고, 이웃을 초대해 술을 마셔야 한다.

젊음은 한번 사라지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다음 날을 볼 수 없습니다. 중년의 자신을 격려할 때입니다. 시간은 흐르고 아무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이 세상의 삶은 뿌리 없는 나무와 같고 뿌리 없는 꽃과 같으며 바람 부는 길의 먼지와 같습니다. 인생은 바람과 함께 지나가고, 인생은 고난을 겪으며, 사람은 더 이상 예전의 모습이 아닙니다. 이 세상에 태어나는 모든 사람은 형제가 되어야 하는데 혈육이 무슨 상관이겠습니까?

즐거울 때는 즐겁게 즐기고, 술이 있으면 이웃을 초대해 함께 마시자. 좋은 청춘은 한 번 지나가면 되돌릴 수 없고, 하루가 지나면 다음 날이 보이지 않습니다. 우리는 전성기에 열심히 일하도록 스스로를 격려해야 합니다. 시간은 흐르고 아무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5. 정원으로 돌아가는 길, 다섯 번째

웨이와 진: 타오위안밍

상실감에 빠진 그는 홀로 험하고 무서운 길을 직원과 함께 집으로 돌아왔다.

계곡은 맑았고 그는 여행 도중에 발을 씻기 위해 멈췄습니다.

가족의 새 술을 담그고 이웃을 위해 닭을 만듭니다.

해가 지고 와틀 양초의 불빛으로 대체됩니다.

높고 짧아서 밤이 짧다고 불평했지만 동쪽은 희어지고 길의 여명이 밝아왔다.

목발을 짚고 혼자 집으로 돌아오는 길은 고르지 않다. 계곡물이 맑아서 가는 길에 쉬면서 발을 씻었다. 가족들이 갓 빚은 와인을 걸러내고 닭고기를 요리해 이웃들에게 대접합니다. 해가 지면 방이 어두워지니 촛불 대신 장작을 피워 불을 밝힙니다. 기운이 넘치고 원한이 짧아지면 동쪽은 희어지고 새벽이 밝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