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작별 시 몇 편을 생각하도록 도와주세요..

작별 시 몇 편을 생각하도록 도와주세요..

Farewell

Word: Farewell

Pin: lí bié

정의: 상대적으로 친숙한 사람이나 장소에서 헤어지다 오랜 세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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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살다 보면 많은 이별을 겪게 되는데, 친구의 이별, 친척의 이별, 연인의 이별이라는 말이 있듯이 모든 만찬은 마찬가지다. 세상은 헤어지고, 우리가 모이면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헤어질 때마다 너무 슬프고 가슴 아프다!

모든 감정 중 이별은 애틋하고 아름다운 감정이라고 해야 할까요! “술 한 잔 더 마시자고, 서쪽 양관을 떠나니 옛 친구가 없다”는 슬픔이든, “난초배가 출발하라고 재촉하고, 손을 잡고 서로의 모습을 바라보며”라는 상태든. 눈물, 그리고 당신은 말문이 막히고 숨이 막힙니다." 리: 이별은 무기력하고 슬프고, 문인과 시인이 지치지 않고 낭송하는 절구입니다!

구롱 Daxia에는 파팅훅이라는 무기가 있습니다. 그건 어떤 무기인가요? 후크 손 - 손이 부러졌습니다. 발이 부러졌습니다. 머리가 걸리면 "20년 후에 또 다른 영웅이 나타날 것입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그냥 훅일 뿐이야, 안녕! 그래서 이별고리라고 부르죠!

몇 년이 지난 지금, 이별의 고리가 모든 것을 갈라놓을 수 있다는 사실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감정은 어떨까요? 칼로 물을 자르면 다시 물이 흐르고, 슬픔을 달래기 위해 잔을 높이 들면 이별은 슬픔이 더해진다는 말이 있다. 이별이 깨질까? Gu Daxia는 이것을 생각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실 작별 인사가 뭐가 문제인가요? 이별의 슬픔이 없다면, 함께할 때의 기쁨이 어찌 있겠습니까? 이별은 다음 재회를 준비하는 것일 뿐! 두 사람의 사랑이 오래 지속된다면 어떻게 밤낮으로 지속될 수 있겠습니까? 헤어지면 헤어지자, 우리가 계속 모일 수 있는 한, 그게 무슨 문제냐?

이별 후 하늘에 구름이 가득할 때 창밖을 바라보며 조용히 백합이 피어나는 모습을 감상할 수도 있고, 부슬부슬 내리는 날에는 향긋한 차 한 잔과 일반 종이 몇 장을 함께 할 수도 있습니다. , 상사병에 대해 불평합니다. 당신의 모습이 너무 낯익고, 당신의 미소가 너무 감동적이어서 기분이 정말 좋아요! 우리가 함께라면 어떻게 느낄 수 있을까요? 사람들은 항상 자신이 가진 것을 소중하게 여기지 않지만 일단 그것을 잃으면 자신이 놓쳤던 것이 다시 생각해 볼 가치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 진리를 깨달으면 그때가 바로 당신이 다시 태어나는 때입니다!

작별 인사가 뭐가 문제인가요? 거리가 아름다움을 만든다. 이것은 오래된 속담이다. 분리가 없다면 어떻게 "한 가지 사랑병, 두 곳의 쓸데없는 슬픔"이라는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까? 분리가 없다면 어떻게 "이마에 있을 뿐 마음에 있다"는 느낌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분리가 없다면 어떻게 있을 수 있겠는가...

세상에 분리 갈고리 같은 무기가 있다면 그녀가 그것을 내 목에 살며시 걸어주고 불사조가 된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세요. 마찬가지로 향을 모아 불태우면 열반에 이른다!

교차로에 서서 신호등이 차례로 지나갔고 마침내 N번째 초록불에서 - 안녕 이제부터 교차로를 걷다 보면 언젠가 만날지도 모릅니다. 평행선의 두 끝을 걷는 것은 결코 교차하지 않지만, 그 길을 따라 동행해준 사람들에게 감사할 때에만 세상의 기쁨과 슬픔이 있습니다. 우리는 다채로운 삶을 살 수 있을까!

이별은 아프고, 이별은 언제나 우리 눈앞에 있다. 그것은 장기적인 사랑일 수 있지만, 오래 지속되는 사랑은 아니고 눈물만 남는다. 베개 위에~~~~~대략 수천 마일의 구름, 수천 개의 눈 덮인 산, 오직 그림자만이 누구에게로 가는가?" 한참을 고민해보니 진용의 무술에서 본 것 같았다. 출근하기 전에 서둘러 이티안 슬레이잉 더 드래곤(Yitian Slaying the Dragon)을 찾아봤지만 찾을 수 없었습니다. 직장에서 검색해 보니 선디아오에서 쓴 글이었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한두 편의 이별시에 대한 댓글을 봤습니다. 너무 예쁘다고 생각해서 많은 분들과 공유하려고 이곳으로 옮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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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드 하우스 스프링

어우양수

병 앞에서 그는 말할 계획이었다. 그가 돌아오기도 전에 춘롱은 삼켰다. 인생은 사랑과 열광으로 가득차 있기 때문에 이 증오는 바람과 달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

리거를 개조하지 마세요. 노래를 통해 타이트해지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봄바람에 작별 인사를 하려면 먼저 뤄청의 꽃을 모두 봐야 합니다.

(5월)

전체 시는 친구의 이별, 한 사람은 떠나기를 꺼려하고 다른 한 사람은 간절히 함께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문장은 '인생은 사랑과 열광으로 가득 차 있다'입니다. 후회 없이 '나'로 씁니다. 린 자매는 헤어지는 것을 좋아하지만 함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헤어지는 것은 언제나 필요하고 헤어지면 고통이 따르기 때문에 함께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더 높은 영역은 "황금빛 바람과 옥이슬이 만나면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을 물리칠 것입니다. 그러한 만남에는 모든 것이 가치가 있습니다."

이별을 피하기는 힘들지만, 그래도 우리는 손을 흔들며 응원이라도 하듯 뤄시의 봄 풍경을 다 볼 때까지 기다려야만 떠난다.

위로. Renjianci는 "대담함이 우울하고 억제되지 않기 때문에 특히 우울함과 대담함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달빛 유성우) 이별의 시와 이별의 시

"황홀경에 빠진 사람은 이별일 뿐인가?" 이 시는 황홀경의 고리에서 튀어나오지 않는다. 이른바 대담함은 일찍 작별하는 것과 늦게 작별하는 것의 차이일 뿐이다...

이별의 시와 노랫말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대담하고 대담한 시는 센쉔(Cen Shen)의 시라고 생각한다. 아마도 그는 국경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일 것이며, 국사에 임할 때마다 매우 개방적입니다. 『황실수비대를 서쪽으로 보내라』는 이전 글에서 자연의 위험성과 행군할 때 자연을 두려워하지 않고 매우 강력한 『한장군』의 용맹함을 과장하려고 쓴 내용이 바뀌었다. "우 치안을 도성으로 돌려 보내다"는 유명한 시로, 만리장성 밖의 아름다운 풍경을 과장하고 이별에 대한 꺼림칙함과 만리장성 밖의 풍경을 유기적으로 결합합니다. "모르고 앞길을 걱정하지 마라. 세상 누구도 알지 못할 것이다." "사람들이 당신을 모른다"는 추진력이 가장 뛰어난 것입니다. "Cui Shiyu Return to the Capital"은 이전 기술과 거의 동일하지만 떠나는 것을 더 꺼려합니다. "술에 취해 해변가에 지는 일몰을 바라보며 천산산으로 보내드립니다". 이별, "**"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수건을 담그는 장면"에서 아타미 해변에서 일몰을 바라보는 장면에서는 슬픔이 자명합니다.

하하, 아무래도 제가 서부 출신이라 그런 장엄한 이별 작품을 더 좋아하는 편이고, 지식도 없고 의견도 없고 다 남을 끌어들이기 위한 거에요. 정직함은 모두를 웃게 만듭니다.

(펭펑)

"인생에는 사랑도 있고 미움도 있는데 이 미움은 바람과 달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 사랑"을 사용하세요! Yuan Yishan의 "세상에 물어보세요, 사랑이 무엇입니까? 삶과 죽음의 약속을 직접 가르치십시오." 이 정보를 밝힐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Kuang Zhouyi의 노래 "Huanxi Sha"의 한 문장을 생각나게 합니다: "그의 인생에서 사랑에 미친 사람이 되지 마십시오." 나는 사랑에 집착하고 사랑에 갇혀 있습니다. 살고 사랑에 미친 사람이되지 마십시오. "황홀경에 빠진 자에게는 이별밖에 말할 수 없다." 이별보다 더 슬픈 것은 없고, 이별보다 더 가슴 아프고 감동적인 장면은 무엇입니까! '손을 잡고 함께 늙어가자'는 말은 아름답지만, 손을 잡고 나면 피할 수 없는 이별, 만나고 나면 피할 수 없는 이별을 생각할 때마다 감히 다시 만날 생각이 나지 않는다. 극도로 황량해지죠. "사랑이 오래 지속된다면 어떻게 영원할 수 있겠습니까!"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세상에 몇이나 될까요? 이런 종류의 진정한 어린애 같은 사랑이 이미 중세 시대에 사라졌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금풍옥이슬' 스타일에서 만나는 사랑은 문학과 예술 작품에만 존재할 수 있다. 어떻게 우리의 상상을 초월할 수 있는가?

처음에 언급된 곡은 위안이산(Yuan Yishan)의 '마이피탕(Maipitang)'인데 주로 감성을 주제로 한 곡이다.

마이피탕

원이산

세상에 사랑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삶과 죽음에 대해 말해주실 수 있나요? 라오윙은 전 세계를 여행하며 여러 차례 추위와 더위를 경험했습니다. 기쁨은 즐겁고, 이별은 괴로움이며, 바보같은 아이들은 더 많다. 당신은 말해야합니다.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눈은 수천 개의 산에 내리고 있습니다. 그림자는 누구에게로 가나요?

형분로에서는 고독하게 피리와 북을 연주했고, 황량한 연기는 여전히 담백하다. 어째서 영혼들이 소환되고, 산귀신들이 바람과 비 속에서 몰래 울부짖는가. 하늘도 질투하고 불신자들과 독수리와 제비들이 모두 황토 속에 있습니다. 수천 년 동안 그는 선비를 즐겁게 하기 위해 노래하고 술을 마시고 연추를 방문했습니다.

간략한 설명

이 시는 기러기에 관해 쓴 것입니다. 한 마리의 거위가 죽으면 다른 한 마리는 땅을 차지하러 가서 죽는다. 작가는 기러기를 사서 묻어두고 이름을 '안추'라 짓고 이 시를 썼습니다.

세상에 사랑이 무엇인지 묻고, 삶과 죽음의 약속을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입을 열자 그의 입에는 비명이 있었고, 말 한마디마다 피와 눈물이 가득했습니다. 북관산과 남관산에서 추위와 더위, 희노애락을 겪으며 살아온 한 쌍의 늙은 기러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천리의 구름과 수천개의 황혼의 눈산, 그림자는 어디로 가는가?" 수천리의 구름과 수천개의 황혼의 눈산은 단 하나의 그림자도 견딜 수 없으며, 그것을 갚을 유일한 방법은 죽음입니다.

후반부에는 산귀신이 몰래 울고, 바람과 비가 정령을 소환하는 등 애도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저자는 이 '사랑하는 기러기' 한 쌍이 미래 세대가 경의를 표할 기러기 언덕을 짓는 것을 허용하고 싶지 않습니다.

리유

'행복한 만남'

말도 없이 혼자 서관에 올라갔더니 달은 갈고리 같았고 외로운 플라타너스는 깊었다 안뜰에서 가을이 잠겼습니다.

끊임없는 상처와 혼란은 이별의 슬픔이지 평범한 마음속의 감정이 아니다.

'랑타오샤'

커튼 밖에는 비가 콸콸 쏟아지고, 봄은 시들고, 한밤중에 이불은 추위를 견디지 ​​못한다. 나는 손님이고 즐거움에 욕심이 많다는 것을 알아라.

혼자 있을 때 난간에 기대지 마세요. 세상은 끝이 없지만 다른 사람을 보기는 어렵습니다. 흐르는 물도 지는 꽃도 봄이 되면 지는 것이 바로 하늘과 땅이다.

남당(南唐) 고(故) 대가들의 시는 늘 애절하고 문학적 소양이 매우 높다. 위의 시 '행복한 만남'은 송나라로 돌아온 뒤에 지은 시이다. 자금성 이야기는 사람들에 대한 향수로 가득 차 있고, 뒤를 돌아볼 수 없을 만큼 슬프기 때문에 '진후궁기상'이라고도 불린다.

이 말에 담긴 '이별의 슬픔', 무거운 슬픔은 단순한 남녀 간의 이별의 슬픔이 아니라 삶의 깊고 복잡한 아픔을 담고 있어야 한다. 송나라 황승(黃聖)이 지은 『당송성인선시』 제1권에는 “이 말이 가장 가슴 아프다. ’는 말은 이 말은 나라가 예속되는 아픔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해된다는 뜻이다. 황후가 송나라에 포로가 된 후, 그는 언제든지 살해당한다는 살해의 위협, 조국에 예속된다는 증오, 아내가 굴욕을 당하는 것을 지켜보는 수치심, 왕이 되기 전과 왕이 된다는 뚜렷한 대조에 직면했다. 지금은 포로가 된 듯한 느낌이 그의 가슴 속에 얽혀 있었다. 그 고통은 거의 무감각할 정도였다. 지금 이 순간 나를 슬프고 고민하게 만든 것은 무엇인지 말하기 어렵다. "와 "가슴에 남는 느낌"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이 시의 서정적 주인공은 과묵한 사람이다. 깊은 마당에 '갇혀 있는' 것은 늦가을의 냉기뿐 아니라 마음 속 깊은 슬픔과 이루 말할 수 없는 아픔이기도 하다. 표현했다. 가사에 드러난 사고방식은 기본적으로 전작과 동일하다. Houzhu Li의 구성 능력은 특히 뛰어나다. 마치 숙련된 화가가 몇 줄의 선만으로 그림의 윤곽을 잡을 수 있듯이 그는 단지 몇 단어만으로 마음의 상태를 설명할 수 있다. 웨스트 타워의 '말문이 막히는 것'과 '혼자 있는 것', 극도로 무거운 외로움이 마음에서 상황까지 이중으로 쓰여진다. "달은 갈고리와 같다"라는 두 문장은 시각적인 관점에서 보면 하늘과 땅을 내려다보는 것과 같으며, 예술적인 개념에서 보면 하늘을 부르고 땅을 묻는 것과 같다. 하늘에는 갈고리, 땅 속 깊은 안뜰에는 청명한 가을 파라솔나무가 입체적인 시공간을 이룬다. "자물쇠"라는 단어는 신중하게 사용되었으며, 폐쇄된 환경의 가혹함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내면의 우울함도 표현합니다. 한없는 슬픔이 오랫동안 내 마음 속에 쌓여 닫혀 있었기 때문에 "계속 자르면 이성이 혼란스러워진다"는 다음 문장이 특히 사실적이고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이청조의 "느린 목소리"의 마지막 문장인 "이번에는 어떻게 슬픔이라는 단어로 충분할 수 있겠습니까?"처럼, 이야기의 직접적인 표현에는 무한한 우여곡절이 있습니다. 이는 너무 오랫동안 억압되어 너무 우울해 왔던 우울의 집중적 폭발이라 충격적인 예술적 힘을 지닌다.

그의 또 다른 시 "강남을 바라보다"

강남을 바라보다

리유

유휴 꿈은 멀고,

강남을 바라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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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국은 가을이다.

수천 마일의 강과 산은 차갑고 푸르다.

갈대꽃 깊은 곳에 외로운 배가 정박해 있다.

플루트는 Yueming Tower에 있습니다.

일부 댓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허우주의 말은 예술적 요약력이 매우 높습니다. 장강 남쪽의 가을 풍경과 남의 울타리 아래 사는 기분을 몇 마디 말로 표현합니다. 문장의 첫 번째 문장은 "Xianmengyuan"이라는 세 단어로 이미 숨이 막힐 정도입니다. 손님으로서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꿈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그 의미는 미묘하고 신랄하다.

국토의 광활함과 가을의 깊이를 묘사하는 마지막 몇 문장은 웅장합니다. 글은 매우 강력하고 예술적 개념은 매우 신랄합니다. 이 시는 청추의 중심을 중심으로 곳곳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그 풍경의 정서는 멀리서 들려오는 피리소리와 외로운 밝은 달의 소리로 구현되어 오랫동안 지속된다.

펭펭:

저는 Hou Zhu의 가사를 매우 좋아하지만, 이 'Wang Jiangnan'은 많이 본 적이 없습니다. Houzhu의 고 Ci는 Ci를 당시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려 Ci를시에 필적하는 문학 장르로 만들었습니다. 왕국위(王國臣)의 『인건자화』는 “시인이 후대에 왔을 때 그의 시야가 넓어지기 시작하여 영관의 시를 학자 관료의 시로 바꾸었다”고 말했다.

북방에 갇힌 후주는 밤낮으로 그리워하던 고향 남당에 대한 안타까움만 느낄 뿐이었다. 오직 꿈 속에서만 가끔 과거의 따뜻함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 Hou Zhu의 후기 시를 읽을 때 우리는 이 순진한 중년 아이가 자신의 작품에서 "꿈"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실제로 꿈 외에 무엇을 의지할 수 있습니까? '꿈 속의 손님인지도 모른 채'의 기억과 상상에 빠져 있던 그가 현실의 잔인함과 잔인함을 어떻게 견뎌낼 수 있었을까?

허우주의 말은 왕궈웨이가 말한 대로 '순진한 마음'을 갖고 있다는 뜻이다. 이는 그가 '깊은 궁궐에서 태어났기' 때문이다. 내 생각에 의초 이래의 모든 시인 중에서 이런 '순진한 마음'을 가진 사람은 단 두 사람, 한 사람은 후주이고 다른 한 사람은 날란 융약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는 제3자가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왕으로서는 고(故) 스승의 단점이요, 시인으로서는 고(故) 스승의 장점”이요, 후대에서는 “시인으로서는 참으로 독보적이나 왕이 되어서 불쌍하다”고 하였다. ." 이것이 바로 사람에 대한 진정한 이해이다.

루이: (여왕님은 'Midnight Song'이라는 노래를 또 가지고 있는데 제가 아주 좋아해요)

인생에서 슬픔과 증오를 어떻게 피할 수 있고, 어떻게 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을까요? 엑스터시에 혼자 있을 때는 제한됩니다!

조국으로 돌아가는 꿈을 꾸니 눈물이 난다.

누가 높은 건물에 올라갈 수 있을까? 가을 풍경은 늘 기억에 남는다.

과거는 공허해졌고 여전히 꿈만 같다.

역시 꿈을 소재로 한 작품인데, 1편과 2편 모두 꿈을 중심으로 쓰여졌다. 고국으로 돌아가는 것은 어렵고 과거는 공허하다. 그러나 꿈에서 잠시 기쁨을 누리다가 깨어나면 어떻게 슬픔에 잠길 수 있겠는가? 그리고 증오? 높은 건물 위에 홀로 서 있으면 지평선이 보인다. 그러나 '조국은 3천 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하면서 감옥생활을 생각하면 어찌 마음이 허탈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마지막 네 문장은 암울하고 쓸쓸하며, 꿈과 현실의 엄청난 대비가 보는 이들을 감동시킨다.

황후는 뛰어난 재능을 지닌 인물이고, 왕은 운이 좋지 않은 인물이다.

Lang Tao Sha Ling ------

이것은 Li Yu의 가장 유명한 걸작 중 하나이며, 읽으면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포로로서 이유의 말년은 너무 암울하고 절망적이었고, 하루 종일 굴욕과 슬픔에 시달렸고, 그의 삶은 전혀 기쁨도 위안도 없었습니다. 오직 꿈속에서만 '손님'으로서의 정체성을 잊고 일시적으로 감정에 빠질 수 있습니다. 꿈속의 쾌락에 대한 욕구는 현실의 극심한 무력감과 고통을 반영한다. 청나라 말기 단목재는 꿈속에서 이황후가 쾌락에 탐욕스럽다고 말한 적이 있다. “진숙바오는 마음이 전혀 없는 것이 사실이다. 예속된 나라의 왕이 예로부터 그러했듯이.” (장희연의 "선선시") 정말 가혹한 '냉담한 논평'이고 고대인의 의도와 상황을 전혀 이해하지 못합니다.

이 단어는 플래시백을 사용해 꿈에서 깨어난 후의 환경과 감정을 먼저 설명한 뒤, 꿈에 대해 적는다. 그러나 우리는 첫 번째 영화를 동일한 시간과 공간에 겹쳐진 두 세트의 실내 및 실외 샷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밖에는 봄비가 후두둑 떨어지고, 비바람이 몰아치는 가운데 잠시 봄을 ​​잃어버리려 합니다. 침침한 외부 풍경은 '봄의 끝'의 슬픔과 쓸쓸함을 더욱 부각시킨다. 실내에서는 5시가 되자 꿈에서 깨어난 주인공은 커튼 바깥에서 봄비 소리를 듣고 온몸에 오한을 느낀다. "따뜻하지 않음"과 "차가움"이 반복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각각 고유한 강조점이 있습니다. '따뜻하지 않다'는 것은 이불의 얇음을 의미하며 불쌍한 생활 상황을 반영합니다. '차가움'이라는 단어는 심리적인 쓸쓸함과 슬픔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실생활에서 그는 항상 높은 우울감, 감금, 두려움, 굴욕, 슬픔에 빠져 있습니다. 꿈 속에서는 어떻게 절망하고 낙담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다음은 새벽 이후의 장면이다. 긴 밤은 힘든데 낮에는 좀 나아졌나요? 수년 동안 가택연금을 당한 후, 나는 건물에 올라가서 생각을 분산시키기 위해 먼 곳을 바라보고 싶었습니다. '혼자서 난간에 기대지 말라'는 것은 먼저 난간에 기대어 거리를 바라보고 싶은 마음을 갖고, 그러다가 자신에게로 돌아간다는 뜻이다. 난간에 기대어 있는 '혼자', 내가 상원까지 헤엄칠 때 떠들썩하고 떠들썩한 '물 같은 차, 용 같은 말'도 없고, '꽃달이 봄바람'의 아름다운 풍경도 없고, 끝없이 볼 수 없다 나를 더욱 외롭게 만들 뿐인 아름다운 조국, 그게 전부입니다. "모"라는 단어는 단호하고 슬프게 사용됩니다. "이별하기는 쉽지만 만나기 어렵다"라는 가벼운 언어에는 삶에 대한 풍부한 감정이 담겨 있으며, 그 의미는 리상인의 "무제"에서 "만날 때 이별하기 어렵다"보다 훨씬 더 복잡하다. 시. 리시(Li Shi)는 외부의 힘에 속박되어 언제든지 서로를 볼 수 없는 남녀 연인의 상황을 말한다. 그들은 원망하지만 실망하지 않는다. 그리고 여기서 이유는 나라의 상실과 조국의 분단을 가리킨다. 나라를 잃으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데, 여기에는 후회와 무력감, 절망이 담겨 있습니다.

시 말미에는 흐르는 물, 떨어지는 꽃, 봄의 지나가는 세 가지 이미지를 사용하여 리유의 삶에 대한 절망을 더욱 표현합니다. "천국"과 "땅"은 천국과 지옥, 기쁨과 고통의 정반대의 세계이기도 하며, 리유의 과거와 현재의 삶의 조건, 정신과 감정을 묘사한 것이기도 합니다.

시 전체는 봄비로 시작해서 봄비 속에 떨어지는 꽃으로 끝난다. 시작과 끝이 메아리이고, 구조가 완성되고, 예술적 구상이 완성된다. 당대의 시가 당귀장(唐貴張) 선생은 『이황후비평전』에서 이 시를 “피와 살이 섞인 흐릿하고 심히 암울하다. 한밤중에 뻐꾸기가 노래하고, 오협 양쪽에 있는 유인원은 그다지 슬프지 않다." . "후대의 시인들은 의도적으로 음악을 만들었거나, 암시를 과시하거나, 색채를 쌓아 올렸습니다. Hou Zhu의 순수한 의지와 같은 작품은 정말 드뭅니다."

당나라 고별시를 통한 당문화의 해석

당나라 시인들이 세계를 누비며 고별시가 유례없이 성행했다. 당대 2000여명의 저명한 시인 가운데 거의 모든 시인이 고별시를 썼다. 오랫동안 불려져 온 당시 중에는 이별 작품이 많다. 남송(南宋)의 염우(建夫)는 『창랑시담』에서 “당나라의 좋은 시는 대부분 군사 원정, 농촌 여행, 강등, 이별에 관한 시이며, 사람들에게 감동과 감동을 줄 수 있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당나라 고별시를 연구하고 탐구하면서 당나라 사람들의 흥미로운 문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1. 독특한 작별 인사

1. 버드나무를 꺾어 작별 인사를 하는 풍습은 고대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한나라 옛 노래 '버드나무 접는 노래'가 있다. "말을 타고 채찍을 잡지 않고 대신 자리에 앉아 피리를 불며 나그네를 죽일까 걱정한다." .” 당나라의 고별시에는 버드나무를 꺾는 것에 대한 송별구가 많이 등장한다.

“봄바람은 쓴맛을 알아보고 푸른 버드나무 가지를 버리지 않는다”(이백의 <라오라오각의 노래>)

“버드나무는 들판에 있다” 동풍, 그리고 강 사이에 녹색이 끼어 있습니다. 최근 오르고 부러지기가 어렵 기 때문에 "이별이 많습니다"(왕지환의 "이별")

"버드 나무가 위에 있습니다. 물가가 뒤틀리고 먼지가 쌓이니 즉시 나뭇가지를 부러뜨려 달라고 부탁합니다. 오직 봄바람만이 나를 가장 소중히 여기고 부지런히 내 손에 불어넣습니다." (양주원의 "버드나무 부러짐")

위에서 인용한 시에는 푸른 버드나무를 마주한 시인들의 슬픈 이별 장면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는데, 이는 당나라에서 버드나무를 꺾어 작별 인사를 하는 풍습이 유행했던 것을 반영한다. 뿐만 아니라 이인은 아직 버드나무를 보지 못했을 때 'Breaking Willows'라는 노래를 들으면 '이 야상곡에서 버드나무 부러진 소리가 들린다' 등 무한한 이별감을 불러일으킨다. 고향에 대한 사랑'(이백의 '봄밤' '나성에서 피리를 불다'), '강피리는 왜 버드나무를 탓해야 하는가? 봄바람은 옥문관에 이르지 못한다'(왕지환의 '량저우자').

바람에 춤추는 뗄 수 없는 버드나무 가지들은 뗄 수 없는 사람들의 이별, 끊임없는 절단, 이별의 혼란과 매우 유사하다. 게다가 '리우'와 '류'는 동음이의어이므로 버드나무를 부러뜨리는 것이다. 작별 인사는 유지, 이별, 꺼림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버드나무 가지는 어디든 자라는 습성이 있어서 "본의 아니게 심은 버드나무 가지가 그늘을 만들게 된다." 그러므로 버드나무 가지를 꺾어서 서로 준다는 것은 친구들이 이국 땅에서 순조롭고 번영하는 삶을 기원한다는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요컨대 당나라 사람들의 눈에 '버드나무'는 식물로서의 본성을 훨씬 뛰어넘어 강한 인간적 터치와 심오한 문화적 의미를 지닌 이별의 상징으로 진화한 것이다.

2.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술을 마시는 경향이 있었다 시크하고 낭만적인 당나라 시인은 술과 시, 이별을 결합해 독특하고 매력적인 '이별시'를 만들었다.

왕웨이의 '원아사를 안시로 보내다'는 당나라 전국에 퍼졌다. 서쪽'은 후손들을 대대로 옮겼습니다. . 시적인 술의 명인 이백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떨어져 있지만 술잔 속에서는 행복하다", "우리는 작별 인사를 참을 수 없어 잔을 술잔에 담았다"고 이별의 감정을 담기도 했다. 우리 손", "날아다니는 꼬투리들은 서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서로의 손 안에 있다", "컵".

다른 당대 시인들의 고별시를 연구해 보면 모두 술향이 가득하다. "술 취해서 이별하는 건 너무 슬프고, 이별하면 넓은 강물이 달빛에 잠긴다"(바이거이), "오늘 너무 취해서 너를 보낸다, 추억으로 가는 길" 서로의 내일은 길다"(지아즈), "이별과 미움은 술과 같아서 고대와 현대 모두 취한다"(관수), "오렌지와 포멜로 향이 나는 취한 이별 강탑"( 왕창링).

당나라 시인들의 글에는 언제, 어디서 헤어지든 떠나는 일행과 환송하는 일행이 대부분 '떠나는 얼굴을 달래기 위해 술 한 병'(문정운)을 써야 했으며, 취해서 배웅'(지아지아)토), '와인'은 이들의 이별 감정을 표현하는 주요 이미지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3. 작별 노래

작별 노래는 당나라에서 매우 유행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이백의 "왕륜"입니다. 배를 타고 떠나려는데 갑자기 사람들이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수심이 천 피트나 되지만 왕륜이 나에게 보내는 사랑만큼 깊지는 않습니다. "는 민요로, 리듬이 땅을 두드리는 소리이다.

이백의 고별시 '팔링 슬픈 이별'에는 '마음이 상한 순간 이가의 슬픔을 참을 수 없다'라는 시가 있다. 이별할 때 부르는 노래. 왕위의 <안시 원제2사 이별> 역시 당나라에 오랫동안 전해오던 고별 노래로 “이 시가 나오자마자 낭송되지 않았다”고 한다. 한동안은 삼단노래가 됐다." 나중에는 '양관산디'가 이별노래로 쓰이기도 했다. 다른 당나라 시인들의 작품에서도 '아침에 떠돌이가 출가를 노래하다'(이신), '노동의 노래는 뱃놀이"(서훈) 등 "당시 감상 사전"에 따르면: 라오가는 원래 라오라오각에서 손님을 배웅할 때 부르는 노래를 지칭했으며 나중에 이별 노래의 이름이 되었습니다.

4. 작별의 시를 짓는다

주번은 당나라에서 사람을 보내거나 은둔할 때, 도성을 떠나 외국으로 갈 때, 궁으로 돌아갈 때 자주 시를 썼다. 선물은 자신의 인격을 뽐내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당나라에서 시를 준 사람은 자랑스러워하면서도 시를 지어준 사람이 없는 것을 부끄러워했습니다. Qian Yi의 "South of New Book"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Dali 왕조 초기부터 총리 이하 사람들이 돈없이 목사로 사신으로 파견되었습니다. Qi와 Lang Shi Yuan의시는 현대 평론가들에게 경멸을 받았습니다." 이는 당나라 사람들이 서로에게 시를 지어주는 풍습이 성행한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왕보의 <두소부 작별과 서주 임명>, 고시의 <동달별별별>, 왕위의 <안시 원나라 제2사별별별별>은 모두 불후의 작품이다. 당나라에서 가장 이별시를 추천해야합니다. 이백은 고별시에서 400명이 넘는 사람들의 이름을 언급하며 평생 동안 친구를 많이 사귀었습니다. 가장 많이 낭송되는 것은 "황학탑에서 광링에게 맹호연을 준다"와 "왕륜을 준다"이다. 『양소산자이수필·이백을 말하다』에서는 이백의 시가 “친구들에게 깊은 이해를 구하지 않기 때문에 감동이 가득하다”고 평했다. 이별은 당나라에서 매우 흔하고 흔한 행위였습니다.

2. 당대 고별시에 나타난 시공간 배경

1. 당대 고별시에 저녁, 달빛 등의 시간적 이미지가 자주 등장한다.

당나라의 많은 시인들은 이별과 저녁을 결합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예를 들어, Wang Wei의 시 "산에서 작별 인사"에는 "산에서 서로 작별하고, 일몰이 나무 문을 덮습니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Liu Changqing의 시 "Lingche 스승에게 작별"에는 "연꽃 모자가 지는 태양을 담고 있습니다." , 그리고 푸른 산만이 저 멀리로 돌아간다." 센신(Cen Shen)은 "영문에 황혼의 눈이 내린다", "룬타이 동문에서 너를 보내라"라는 시를 지었고, 웨이잉우(Wei Yingwu)는 "초장강의 잔비 속에서 건예의 해질녘에"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송환은 무한하며, 옷깃은 헐렁한 비단만큼 두껍습니다." ...

위에 인용된 시에서 '일몰', '석양', '황혼의 눈', '황혼의 종' 등의 단어는 모두 저녁임을 나타낸다. 당나라 사람들은 고별시에서 저녁의 이미지를 선택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이상한 현상입니다. 그 이유는 이별의 우울한 감정이 황혼의 광활함과 조화를 이루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당 입장에서 보면 둘 다 쿨톤이다. 집에서 멀리 떨어진 방랑자 Zhengfu에게 저녁은 밤이 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 새들은 숲으로 돌아가고, 물고기는 연못 바닥으로 가라앉고, 황혼은 점차 어두워집니다. 방황하는 사람들 사이의 이별.

당나라에 자주 등장하는 또 다른 이별 이미지는 달밤이었다. 당시를 펴보면 달빛을 뚫고 달빛이 비치는 풍경 속으로 끝없는 이별의 노래가 펼쳐져 있음을 알 수 있다. 당나라 작품에서 달은 영성과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Xue Tao의시 "친구에게 작별 인사": "수국에는 밤에 서리가 내리고 달빛과 산이 너무 넓습니다. 누가 오늘 저녁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꿈은 길다고 말했습니까?" 고개', 백거이의 시 '가령강은 굽이굽이 강은 밝고 달은 밝다', 비록 서로 떨어져 있지만', 이백의 시는 '세상의 끝을 보고 그리워한다면'이다. 오랜 친구여, 환시바위에서 밝은 달을 볼 수 있다' 등이 있습니다. 이들 시에서는 달의 방아쇠와 대조, 그리고 달이 만들어내는 예술적 관념과 분위기로 인해 추상적인 이별의 감정이 감동적이고 심오하게 나타난다.

당나라 시인들은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달을 이미지로 자주 선택했는데, 이는 사람들의 미의식 속에서 달이 이별의 감정과 상응하는 미학적 관계를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본다. 고대인의 관념에서 달은 여성적인 존재였다. 『역경』에는 “간은 음의 정수이다”라고 적혀 있고, 『수문』에도 “달은 태음의 정수이다”라고 적혀 있다. 이런 직관이 장기간 축적된 후에는 사람들의 심리적 차원에서 달이 부드럽고 아름답다는 미학적 고정관념이 형성되었습니다. 이러한 미학적 고정관념이 형성되면 사람들은 사물을 인식할 때 여성적 특성을 지닌 사물과 연결되어 상응하는 관계를 형성하게 되고, 사람들의 감정 세계로 들어가게 된다. 이별의 감정은 깊고 긴 감정이며, 완곡한 표현이다. . 이러한 특성은 달의 성격과 일치하므로 당나라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달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2. 당나라 고별시에는 정자, 나루, 남포 등의 공간적 이미지가 자주 등장한다.

당시에서 유명한 작별 장소로는 라오라오정(Laolao Pavilion), 사에정(Xie Pavilion), 발링정(Baling Pavilion)이 있습니다.

신정으로도 알려진 라오라오정은 고대 도시 건강에서 약 15마일 떨어져 있으며, 양쯔강을 내려가는 사람들이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낮에 시내에서 배를 타면 저녁에 신팅에 도착합니다. 작별인들은 종종 이곳에 멈춰 지나가는 행인들을 지켜보며 평범한 정자인 라오라오각을 감상적인 작별 분위기에 휩싸이게 합니다. Li Bai는 유명한 노래 "Lao Lao Pavilion"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이 슬픈 곳에서 Lao Lao는 정자에서 손님을 배웅합니다. 봄바람은 고통을 피하는 방법을 알고 푸른 버드 나무를 보내지 않습니다." p>

Xie Ting은 Xie Gong Pavilion이라고도 불립니다. Xuancheng의 북쪽에는 Xuancheng의 장군을 역임했던 남제 시인 Xie Yuezhao가 한때 이곳에서 친구 Fan Yun에게 작별 인사를 한 적이 있으며 나중에 Xie Pavilion은 Xuancheng의 유명한 작별 장소가 되었습니다. . Li Bai의시 "Xie Ting Farewell": "Xie Ting의 이별 후 풍경은 매번 슬퍼집니다. 손님은 푸른 하늘 밖으로 흩어지고 산은 맑고 물은 흐릅니다." Xu Hun의 "Xie Ting Farewell": "A 노동의 노래는 뱃놀이, 붉은 잎과 푸른 산과 강을 설명합니다. 술 취한 사람들은 황혼에 멀리 있고 하늘은 바람과 비로 가득 차 있습니다. "Xie Ting에서 반복되는 이별이 수행됩니다. Xie Ting의 아름다운 풍경에도 슬픔이 깃들어 있습니다.

장안에서 남동쪽으로 30마일 떨어진 곳에 파강(八河)이 있는데, 이곳에 한나라의 문제가 묻혀있다고 하여 바링정(發陵亭)이라 불렸다. 당나라 때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배웅하기 위해 장안 동문으로 갔고 종종 여기서 헤어졌습니다. 그러므로 당나라 시에서 파릉정은 이별과 관련되는 경우가 많다. Li Bai의시 "Baling 여행에 작별 인사": "Baling Pavilion에서 작별 인사를하십시오. Ba Ling Pavilion에는 넓은 물이 가득합니다. 위에는 꽃이없는 고대 나무가 있고 아래에는 슬픈 봄 풀이 있습니다." 또한 당나라의 Ba Ling 방문에 대해 썼습니다. 파빌리온에서 작별 인사를하는 장면 Ba Anqing은 작별 인사를하러 와서 가장 오랫동안 서로를 껴안고 바빴습니다. "

나루와 물가도 당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별 장소였습니다. 유명한 물가 이별 장소는 '남포'이고, '남포'는 남쪽의 물가입니다. 난푸는 창팅과 마찬가지로 일부가 되었습니다.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유명한 시 '남포이별(南浦命)'에서 "남포는 슬픈 이별이요, 서풍은 가을에 불어온다. 그 모습에 마음이 아팠으니 뒤돌아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수운이 발달하여 대운하와 수많은 강과 호수가 광대한 수로망을 형성했다. 유랑 상인들은 대부분 배를 타고 나갔다.

당나라의 고별시는 당나라 사람들의 풍속과 정서를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당나라 산수시와 변경 요새시와 같은 학문적 관심은 산수 목가시보다 낫습니다. 변경시는 더 넓은 삶의 범위를 반영하고 더 깊은 사회 문제를 드러내며 더 풍부한 문화적 의미를 반영합니다. 당나라 사람들의 고별시는 우리가 당 문화의 핵심을 더 진실되게 접할 수 있고 정확하고 포괄적일 수 있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이우(Li Yu) 여왕의 "어두운 밤에 울다(Crying in the Dark Night)"입니다. 남쪽: 숲의 꽃은 봄이 되어 시들고, 너무 급해서 아침에는 찬 비가 내리고, 저녁에는 바람이 불어요. 생명은 자라고 물을 싫어하기 때문에 항상 동쪽으로 옵니다. /p>

남당 황후 이우에 대한 드라마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주제가가 이 노래인데, 곡조가 아주 좋습니다 ^_^

이 곡은 원래 "행복한 만남", "가을 밤의 달", "서탑까지"로 알려진 Tang Jiaofang이 작곡했습니다. 이 시는 인생의 좌절에 대한 무한한 후회를 구현합니다. 늦봄의 풍경을 묘사하는 장면에서 '숲속의 꽃들이 봄을 붉게 물들였다'라는 문장은 봄이 계속되는 것을 후회하는 작가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너무 성급하다'는 봄을 아끼고 꽃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더욱 강화시킨다. 붉은색은 엉망이 되어 봄은 서둘러 가버리고 작가의 삶의 봄도 서둘러 가버리고 장애자만 남는다. 그래서 '너무 급하다'는 감정은 숲속의 꽃들이 급격하게 시들기 때문이면서도 인생은 짧고 미래는 한정되어 있다는 한탄도 뒤섞여 작가의 마음을 담고 있다. 삶의 과정에 대한 생각. '아침에는 찬 비가 오고 저녁에는 바람이 온다'는 숲의 꽃이 급히 ​​시드는 이유는 바람과 비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작가가 인생의 봄에 이른 죽음도 비바람에 너무 많이 노출되었기 때문이 아닐까? 그래서 이 문장도 한숨이 되는 걸까? '무기력함' 등에 대한 아쉬움이 가득하다. 외부의 힘에 의해 파괴될 수 없고 생태 환경을 바꿀 수 없다는 점. '루즈 눈물'이라는 세 문장을 작가와 린화의 애틋함과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의인화한 단어로 바꾼 것이다. 말세에 태어난 답답한 남자, 그리고 그 반대편에는 아름다움이 사라진 제유꽃이 있다. 두 사람은 갑자기 서로 마주보며 애틋함을 느낀다.”라는 문구를 원격으로 클릭한다. 두보의 시 '곡강의 비', '삼림꽃은 비와 홍지에 젖었다'에서 유래한 전작의 봄홍'. 꽃(왼쪽은 물고기 옆에 추가해야 함)이 루즈처럼 보이는 것을 "루즈 눈물"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꽃에는 눈물이 없다. 사실 '사물을 내 관점으로 보는 것'에 익숙한 작가는 그들에게 공감하고 의인화한다. 작가는 눈물 없이 피를 흘리며 삶의 변화를 경험한 인물이다. 루즈처럼 아름답나요? "향은 술에 취해 있다", 다른 하나는 "사람을 취하게 한다", 꽃은 사람을 불쌍히 여기고, 사람도 꽃을 소중히 여기며 눈물을 흘리며 서로를 보면 사람이 꽃을 남기는지, 꽃이 사람을 떠나는지 알 수 없다. '취하다'는 서로가 술에 취해 헤어나지 못하는 기분을 표현한 것으로, '언제 다시 만날까'는 사람과 꽃의 공통된 소망과 자기 인식을 표현한 것이다. 희망은 실현될 수 없습니다. 방황하고 혼란스러워요. 결론적으로 '인생은 길고 물은 길며 물은 동쪽이다'는 말은 한 번에 더욱 슬프다. '살면서 후회한다'는 것은 답답한 심정을 표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인생의 수많은 고통스러운 경험을 종합하고 압축한 한숨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