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다섯 가지 무작위 꽃,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다섯 가지 무작위 꽃,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오랑캐'라는 용어는 동진 시대 이후 셴베이, 흉노, 제, 시, 치앙이 차례로 중앙 평원을 통치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사람들은 이 시기를 '오호 반란'이라고 부릅니다). 후족은 중국 오지에 사는 소수 민족입니다. 그들의 문화는 상대적으로 낙후되었지만 군사력은 매우 강했습니다. 서진 왕조의 부패로 인해 그들은 중앙 평원을 침략하여 서진 왕조의 통치자들을 몰아냈습니다. "후"의 지배는 중앙 평원에 큰 혼란을 가져왔습니다. 과거 한족 통치자들은 공자의 이론에 따라 정확하게 말하고 행동했으며 음란한 말이나 행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반면 후나라 사람들은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대로 행동했습니다. 그들은 예의 없이 말하고 행동했습니다. 그래서 한족은 말도 안 되는 말과 공허한 말을 '헛소리'라고 부르며, 무질서하고 원칙 없는 소란을 '후황'이라고 부른다. "다섯 가지 혼란스러운 중국". "혼란"이라는 단어 앞에 "후"라는 단어를 추가하면 "혼란"이라고 합니다. "혼란스럽다"는 말은 후족이 혼란스럽다는 뜻이고, "말도 안 된다"는 말은 후족이 말도 안 되는 말을 한다는 뜻입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근거 없는 말을 가리킬 때 "말도 안 되는 소리"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무후의 역사:

무후의 역사는 304년 바통 리슝이 한 제국을 세우면서 시작되었습니다.

316년 서진 왕조가 멸망하고 동진 왕조가 시작되었습니다.

439년 북위 왕조는 북중국을 통일하여 16왕조를 종식시켰습니다.

당시 북위 황제 투바토와 남송 황제 유이룡이 남북에서 서로 대립하여 북송과 남송 왕조가 시작되었습니다.

589년, 북방의 패권을 물려받은 수나라 군대가 장강 남쪽의 진 제국 잔존 지역을 휩쓸었습니다. 강남과 영남의 군현은 수나라에 항복했고 진 제국은 멸망했습니다.

이로서 북왕조는 남왕조를 병합하여 북조와 남조는 멸망하고 양제인 양제가 중국을 통일했습니다.

제국의 공식적인 시작과 함께 오호의 역사는 막을 내렸습니다.

304년부터 589년까지 약 300년 동안 소수민족이 북쪽을, 한족이 남쪽을, 마지막으로 북쪽이 남쪽을 점령하는 역사가 이어졌습니다.

이런 말도 안 되는 일에 명예를 걸다니, 문제를 일으키는 방법이군요.

서진의 멸망과 오나라의 혼란을 보면 삼국시대의 깊은 뿌리와 관련이 있습니다.

156년 중국의 인구는 약 5,649만 명이었지만 진태강 원년인 280년에는 1억 6,600만 명으로 3천만 명 이상 급감했습니다.

서진 입장에서 보면 동한 말기의 대격변은 치명적인 타격의 시작이었습니다.

동한 말기의 정치 상황은 관료와 정부의 분쟁으로 극도로 불안정했고, 극심한 토지 합병으로 가난한 사람들은 발붙일 곳이 없었고 점점 더 많은 농민들이 절망적인 상황에 처했습니다. 여기에 홍수, 가뭄, 메뚜기, 바람, 전염병 등 자연재해가 끊이지 않았고 난민 폭동도 수시로 발생했습니다.

후한서 환제본기에는 "유주에서 굶어 죽은 사람이 4~5명이나 되었고, 심지어 씨족이 전멸한 사람도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동탁이 집권했을 때는 이미 "사람이 사람을 먹고, 뼈가 쌓이고, 토막 난 고기가 사방에 널려 있고, 악취가 진동하는" 상황이었다.

수웨이 - 헌우 황제의 전기, "4개 주에서 20만 명 이상이 굶어 죽었다".

서진 왕조 초기에 푸셴은 한 책에서 "가구 규모가 한나라의 10분의 1이었다"고 말했다.

"진수. 진나라 말기의 식량과 물품에 관한 기록"에는 "..."라고 적혀 있다. 또는 굶어 죽었지만 운 좋게 살아남은 사람들은 15년을 넘게 살았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건안의 일곱 아들 중 한 명인 왕찬은 그의 시 <칠상>에서 한나라 말기의 현실을 사실적으로 묘사했다.

서경에는 혼란이 없지만 호랑이는 곤경에 처해 있다. 중국을 버린 후 나는 원정을 떠났다. 친척들은 저를 슬퍼하고 친구들은 저를 쫓고 있습니다. 내가 나갔을 때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고 흰 뼈가 평원을 덮었습니다. 길에는 배고픈 여자가 풀을 버린 아이를 안고 울부 짖고 눈물이 혼자 돌아 오지 않고 "어디서 죽어야할지 모르겠다, 어떻게 끝낼 수 있을까!"라고 울부 짖었다. 나는이 논쟁을 참을 수 없었다. 남쪽으로 발링 기슭으로 가서 장안을 돌아보십시오. 봄이 왔다는 것을 깨닫고 슬픔에 잠겼습니다.

군주 조조 역시 "수천 리에 걸쳐 소리 없이 하얀 뼈가 드러나 있다"고 했다. 백 번 태어나고 깨어져 전해져 내려온 시구다.

비극적인 시기였습니다. 동한 말의 큰 전쟁으로 거의 모든 사회가 파괴되었고, 파괴된 곳의 대부분은 소수민족에게 큰 피해를 입힌 것이 아니라 중부 평원의 풍요로운 지역이었습니다.

이 무렵 소수민족은 이미 중부 평원으로 이주해 있었고, 많은 수의 남부 흉노족이 한나라에 귀속된 후 내륙으로 이동했습니다. 역사에 따르면 "5,000명 이상의 흉노족이 수팡현에 내려와 한족과 섞여 살았다"고 합니다. '방울'이라는 단어는 5인 가족당 2만~3만 명을 의미합니다. 소수 민족의 지속적인 이동으로 서진 시대에는 상당수의 소수 민족이 중앙 평원에 정착했습니다.

일부 역사가들은 서진 시대에는 소수민족이 전체 인구의 50% 이상을 차지했다고 증언하기도 했습니다.

한족 인구 비율의 급격한 감소와 소수민족 비율의 증가는 중원 평원의 민족 구성에 변화를 가져왔고, 이는 자연스럽게 오호십육국의 대의에서 핵심적인 문제인 민족 통합의 문제를 낳았다.

그러나 이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서로에 대한 민족 갈등이 점차 첨예화되는 것이었습니다.

당시 한족이 소수민족을 어떻게 대했는지 살펴보십시오.

노동력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통치자들은 의식적으로 국경 지역의 소수 민족을 노동자로 데려오기 시작했습니다.

위나라와 진나라 말기에 타이위안 현은 "흉노와 후족을 현장 노동자로 사용했는데, 그 수가 수천 명에 달했다"고 합니다.

서진 초기(서기 265~287년)에는 수십만 명의 소수 민족이 도시로 들어왔습니다. 그들은 많은 수의 부유한 집안의 세입자가 되었습니다. 진나라 초기의 장통은 "이주와 룽에 관한 담론"에서 "관중에는 800만 명이 넘는 인구가 있지만 그 비율은 훨씬 적고 룽디족이 그 중 절반을 차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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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중의 룽디족 인구는 당시 400만 명으로 엄청난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그들 대부분은 노예의 운명에 처했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많은 소수민족이 관중으로 몰려들었을까요?

민족 갈등이 깊었던 삼국 시대, 중원의 지배자들은 소수 민족을 억압하고 착취했습니다.

제갈량의 '용중편'을 보면 "서쪽에는 주룡, 남쪽에는 이, 월"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서쪽과 주룡"은 주로 마초를 사용하여 북서쪽의 디와 강과 친해지라는 뜻입니다.

마초의 아버지 마등은 아강족 여인이었고, 마등 장군은 비안창의 정착지에 영구히 주둔했기 때문에 마초 가문은 비안창에서 매우 명성이 높았습니다.

마초는 여러 차례 조조를 공격했는데, "신국의 왕 아귀와 월왕(양)은 각각 수만 명의 군대를 거느리고 마초를 공격해 혼란에 빠뜨렸다"고 합니다.

"차오는 룽두이수아이의 무리를 이끌고 용상의 현을 공격했다."

촉한의 북방 원정을 마치고 마초를 끌어낸 촉나라 군대, 디구이 딩레이 등은 1만 명이 넘는 부족을 지휘했습니다. 이후 제갈량과 장의는 북방 침략 전쟁에서 비안과 촉을 보조군으로 활용했습니다.

디와 강이 유리하게 활용되었다면 위는 적나라하게 약탈하고 무력으로 움직였습니다.

마초가 대패한 후 조조는 "앞뒤로 진을 옮기고 태풍과 아름다움을 갖춘 태양의 군대, 이제 안의의 군대도 세웠다"고 했다. 천수와 남안으로 나누어 잘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은 광웨이현도 이곳을 지키고 있습니다."

유비가 한중을 점령한 후 조조는 "군사적 수도를 외로운 곳으로 여기고 옮기고 싶고, 관리와 백성들이 그 땅을 사랑할까 두려워했다." 양부 명성은 사람들을 옮기기 전후에 모두에게 알려졌고, 그래서 그들은 바람을 돕기 위해 징조에서 살았습니다. 천수이에는 1만 가구가 넘는 가구가 군의 작은 아카시아로 이사했으며, 사람들은 책임이 있습니다."

"50, 000명 이상의 이민자들이 푸펑과 톈수이에 정착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장족에게 기다리라고 말하고 3,000명의 부드러운 창을 달래고 관중을 보호하기 위해 이주를 당겼습니다."

이 말은 조조가 한중을 잃은 후 관중을 촉한과 싸우기 위한 거점으로 삼고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관중은 동탁, 구이리 등에 의해 오랜 기간 파괴된 후 폐허가 된 지 오래되었습니다. 관중을 예전의 영광으로 복원하고 촉한에 맞서 싸우기 위한 전진기지로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노동력과 장기간의 공사가 필요했습니다. 당시 관중의 인구는 급감하고 있었고, 한꺼번에 많은 노동력을 구할 수 없었기 때문에 위는 수많은 소수민족을 관중으로 이주시켰습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이러한 강제 이주는 소수민족에게 매우 잔인했습니다.

이 소수 민족의 운명은 아마도 현대에 미국에 팔려간 흑인 노예의 운명만큼이나 비참했을 것입니다. 한족 정통 사가들만이 체념, 경멸 또는 두려움으로 인해 이에 대해 거의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역사가들이 실수로 남긴 말을 통해 그들의 상황을 추측할 수 있을 뿐입니다.

244년 위나라는 촉나라를 정복했습니다.

"당시 관중과 변강은 군량을 공급받지 못해 소, 말, 노새, 당나귀가 죽고 백성들은 길을 달라고 울부짖었다."

그 무렵 소수민족은 관중으로 강제로 이주해 막대한 군사비 부담을 떠안기 시작했다.

삼국지 역사에 익숙한 사람들조차 이 소수민족의 비극적인 운명에 대해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삼국지를 읽으면서도 소수민족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해서는 무관심합니다.

우리는 그들을 문화적으로 뒤떨어진 미개한 야만인, 마음대로 채찍질당하고 굴욕과 착취를 당하는 노예로 보기 쉽습니다. 그들이 중원에 침입했을 때 우리는 그들을 중국의 골칫거리로 보고 우리 자신의 이유를 반성하지 않고 빨리 죽이고 싶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