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황하를 묘사한 시사 명문
황하를 묘사한 시사 명문
"백일은 산에 의지하고 황하는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이것은 또한 왕지환' 등황새루' 의 시작 부분에 있는 쌍문장으로 순박하고 자연스럽고 깔끔하며 천의가 원활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백일의산, 황하가 바다로 들어가자 독자의 눈앞에 드러난 것은 광채가 넘치고 금벽교휘의 장려한 그림이다. 이 그림은 여전히 순식간에 변화하는 동태에 처해 있다. 낮에 산을 따라 하는 것은 단지 매우 짧은 과정일 뿐이다. 황하가 바다로 흘러가는 것은 영원한 운동이다. 만약 이런 경치가 아름답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일종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이며, 무한한 생기가 가득한 활발한 아름다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P > "군은 황허의 물이 하늘에서 보이지 않고, 바다로 달려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이백은' 장진주' 의 첫 문장에서 허공에서 기세를 부리며, 아무 일도 없이 깔고, 대기가 웅장하고,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굴러오는 것처럼, 바다와 비 오는 바람처럼 기세를 막을 수 없다. 이 시는 과장된 수사법을 써서 강물이 하늘에서 내려와 황하가 동류하는 기세를 매우 형상적으로 썼다. 군은 보이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사람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불러일으켜 황허의 웅장함을 실감하게 한다. 후자의 문장은 황하가 앞으로 나아갈 수 없는 용기를 강조하여 비범한 기세를 가지고 있다. < P > "황하가 하늘에서 내려와 동해를 걷고, 만리는 가슴속에 쓴다." 이백의' 증배 14' 의 시구이다.' 낙천' 은 황하발원 고지를 가리킨다. 낙차가 심하고 물살이 세차게 흐르며 날아가는 기세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과 같다. "쓰기" 는 "설사" 와 같고 "쏟아지다" 를 의미한다. 이 두 문장은 황하가 하늘에서 내려와 울부짖으며 동양의 바다로 흘러가는 것과 같다는 뜻이다. 그것은 만리에 쏟아지고, 곧장 가슴에 들어와, 가슴을 넓히고 기개를 드높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시구는 펜티엄 황하수로 배 14 광활하고 거창한 플랩을 상징하며, 친구에 대한 아름다운 것 같고, 자신의 솔직한 억측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것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풍경을 쓰면서 정이 깃들어 있고, 깊고 넓다. < P > "황하가 서래로 곤륜을 결정하고, 만리터치용문을 으르렁거린다." 이백의 이' 공은 강을 건너지 않는다' 는 시작은 창망하고 아득한 옛날로, 황하는 서쪽에서 왔고, 곤륜산을 결별하고, 왁자지껄하게 울부짖으며 용문을 건드렸다. 용문' 은 고대에는 신기한 곳이었고, 잉어는 용문을 뛰어넘어 용이 되었다. 따라서' 터치' 용문은 황하가 거대한 용처럼 으르렁거리며 용문을 배회하며 용문을 가볍게 두드리며 계속 전진할 수 있는 상황을 형상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시인은 겨우 두 획에 불과했고,' 쿤룬'' 용문' 의 진동소리에' 서래' 황허의 무한한 성위를 드러냈다.
"황하빙세천을 건너고 싶으면 태행설만산에 오를 것이다." 이백이 쓴' 행로난' 세 곡의 첫 곡 중의 시구이다. 이 두 구절은 비유로 제목' 행로가 어렵다' 를 보살피고 장안에서 벼슬길이 험악하다는 시인의 깊은 체험을 서술하며, 뭔가 하고 싶지만 뜻대로 되지 않고, 뜻을 이루고자 하는 모순, 고통스러운 심정을 표현했다. 시인은' 빙세천',' 눈만산' 으로 인생길의 어려움과 위험을 상징하며 비흥적인 의미를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