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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의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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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내 침대 밑이 너무 밝게 빛나네,
벌써 서리가 내렸나?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문득 집이 생각나 다시 몸을 가라앉혔다.
(리바이: 고요한 밤의 생각)
세상은 얼마나 넓고, 나무는 얼마나 하늘에 가깝고,
물 위의 달은 얼마나 맑은가!
(맹하오란: "지안더 강에서의 밤 계류")
소나무 숲의 달빛,
시냇가의 수정 보석.
(왕웨이: 산속의 가을)
옅은 달빛에 기러기 높이 날고,
타르타르 족장들은 어둠을 피해 달아난다.
(루룬: '여름 계절의 노래')
5. 잔을 들어 밝은 달에게 묻네,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셋이 되게 하소서.
(이백:밝은 달을 혼자 마시고)
6. 나는 어릴 적에 달을 몰랐네.
백옥 원반이라고 불러라.
(리바이:달의 북소리)
7. 너무 가벼워서 내 동지, 밝은 달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들을 수 없네
.
(왕웨이: "대나무 탑")
8. 달은 놀라움으로 가득하다.
봄의 시냇물에서.
(왕웨이: 새 노래 시냇물)
9. 언제 밝은 달이 뜰까요?
저 멀리서 술잔을 가져갈게요.
......
사람에게는 기쁨과 슬픔이 있고,
달은 바람과 비로 가득 차 있다.
(수시: "밝은 달은 언제입니까?")
10. 진나라에는 달이 밝고, 한나라에는 달이 밝다.
장기행군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왕창령:플러그 밖으로)
11.가난한 9월의 셋째 날 밤,
이슬방울은 진주 같고 달은 활과 같다.
(백주이:목하송)
12.그는 오늘 밤 이슬방울이 서리가 될 줄 알았네,
집의 달빛은 얼마나 밝았을까!
(두푸: 달밤에 형제를 기억하며)
13.소나무 숲의 달빛,
시냇가의 수정 같은 보석.
(왕웨이, 산속의 가을밤)
14. 옛 친구가 황학탑에서 사임하고
3월의 양주에는 불꽃이 떨어졌다.
(이백:양주로 가는 길에 맹하오란과 작별)
15 밝은 달이 까치를 놀라게 하고,
자정이 되자 바람이 매미를 날렸다.
(신치제, 「서강의 달빛을 받으며 밤에 황사 길을 걷다」)
16어젯밤에 그 작은 건물이 다시 동쪽으로 불어왔다.
옛 나라는 달 밝은 아침을 돌아보는 것이 견딜 수 없다.
(리주: 유메이런)
17.그러나 커튼은 뒤로 젖혀지고,
가을 달빛을 크리스탈 유리창을 통해 바라보고 있구나.
(이백:옥족)
18.깊이 비웃어야 하나,
조산, 화화,
세상은 꿈과 같구나,
동상이 달로 돌아간다.
(수시)
19. 달은 이제 바다에 둥글고,
이 시각의 하늘은 * * * 아..
(장지우링, '달을 바라보며 멀리 있는 사람을 생각하다'
20. 아침에 거울로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저녁 노래로 찬 달빛에 용감하게 맞섰다.
(리상인 무제)
21.초가집의 수탉은 울고,
버려진 산책로에는 서리가 내린다.
(원팅윈)
22.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동지, 밝은 달을 제외하고는
.
(왕웨이:대나무 탑)
23.호수와 달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못의 표면에는 바람이 없고 거울은 닦이지 않았다.
(류유시: "동팅을 바라보며")
바람에 떠다니는 연잎
달, 이 얼마나 아름답고 매력적인 단어인가! 전 세계 사람들은 달을 사랑하고 달을 찬양하며 달을 노래합니다. 중국 시의 역사에서 달에 관한 시 중에서 "밝은 달은 언제인가"만큼 대답하기 어려운 시가 몇 편이나 될까요? 그러나 한 가지 확실한 것은 고대부터 달에 대해 노래하는 시인이 많고 달에 대한 시가 많다는 것입니다. "동방의 도적은 밝고 달빛은 사람을 비추네"(시경-치봉-지명)와 "달", "달", "달"(시경-천봉-달)은 오늘날 우리가 볼 수있는 가장 초기의 시 중 하나입니다.
달에 관한 시에서 우리는 달에 많은 별칭과 대명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 자이: "구름 속에 자이가 보이고, 오장강에는 경계가 없다"(왕송량원: '호수 대륙의 노래'), 초승달: "다른 집에서 초승달을 여섯 번 보고, 노약자와 병자와 장애인을 위해 만리 서리와 바람을 맞는다"(진: '장장의 가을날'), 달의 정령(月精靈). "서리가 내린 칡에 해태가 있고, 달의 정령이 조각한 활을 걸었네"(당-고사: 여름 해변의 노래); 월륜: "어젯밤 바람과 이슬은 복숭아, 월륜은 위양의 전당에 높았네"(당-왕창령: 춘궁의 불평); 월계수: "장허강에 월계수가 있네. 높은 건물에 밝은 색이 빛난다"(남조, 장천, 젠첸: "얇은 커튼과 밝은 달"); 귀보: "귀보는 지금 어디에 있을까? 내 집, 보라색 병풍 위에 있을 것이다"(송오양시우: '중추의 달에 대해 손님에게 묻다') 등입니다.
달에 관한 대부분의 시는 의도적으로 달의 모양을 묘사합니다. 시인들의 글에서 초승달은 곡선이고 그 모양은 옥 갈고리와 같다: "옥 갈고리가 처마를 대각선으로 끌어당기고 구름 상자는 처음에 1인치 열린다"(당자오두:초승달), "밤에 강변에 오면 갈고리 달린 달 같고 때로는 물고기를 놀라게 하고 파도를 던지기도 한다"(당규도롱:가을 청명), 그 모양은 활과 같다: "9월 셋째 밤 가난하고 활 같고 활 같고 활과도 같네. "가난한 9월 사흘 밤, 이슬은 진짜 진주 같고 달은 활과 같다"(당백주이: 목강음); 여자의 눈썹처럼: "시원한 달 처진 버드나무 완 눈썹, 중산 거울월이 보인다"(당대수륜: 란시 매우 좋다). 보름달은 둥글다, 이백의 시 "어렸을 때 달을 몰라서 백옥 원반이라고 불렀다"는 구절도 있습니다. 또한 청운산 끝자락에 야태거울이 날아다니고('구랑월성'), 보름달의 모양을 '백옥 원반'과 '야태거울' 모양으로 써서 밝은 달빛을 강조한 소서의 "황혼 구름이 모두 흩어져 차갑고 은발의 백성은 고요하다"는 시에서도 보름달을 '백옥'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달은 또한 달에 대한 은유로도 사용되어 매우 상징적입니다.
달은 밝고 맑다는 것은 달에 관한 시에서도 충분히 드러납니다. 동진 시대의 대시인 도원명은 "해는 서쪽 하늘에 지고 달은 동쪽 산에 떠오른다"('잡시')라는 시를 지어 밝은 달을 직접적으로 묘사했습니다. 당나라 시인 왕웨이의 시 '물속에서 태어나 밝은 달 아래서 춤추네'(백이탄), '밝은 달 동지 외에는 다른 사람이 들을 수 없을 만큼 부드러운 소리'(주리관), 이백의 시 '밝은 달이 나를 비추네. 나를 탄시로 보내소서"(천무산 등반을 꿈꾸며), 송나라 시인 소시의 시 "살구꽃이 커튼 너머로 날아가 봄빛을 흩뿌리고 밝은 달이 연인을 찾아 집안으로 들어온다"는 시를 볼 수 있습니다. 달에 대한 은유와 비유를 사용하여 달을 묘사한 시들도 많이 있습니다. 남조 건원 황제의 소강은 "밤달은 가을 서리와 같다"라는 시에서 "침대 밑이 실처럼 밝으니 서리가 내리지 않는가?"라고 읊었습니다. 당나라 이백의 '고요한 밤의 생각'과 이이의 '월봉시로 돌아오는 눈 같은 모래, 달은 서리와 같다'(망루의 밤이 울다)는 모두 눈을 밝은 달에 대한 은유로 사용합니다. 자오지우(赵昚)의 시 '강바닥의 정(江底情)'은 맑은 강물과 밝은 달빛을 배경으로 달의 색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북조의 시인 위신(余信)은 "산과 물에는 눈이 내리고, 바닷가에는 백사장이 닫히지 않네"("배에서 달을 바라보니")라는 시에서 밝은 달빛에 반사된 눈과 모래의 흰빛을 배경으로 달의 색채를 표현했습니다. 당나라 시인 백주이의 시 '홀로 대문에서 들판을 바라보니 달빛 같은 메밀꽃이 눈을 물들인다'('마을의 밤')에서도 눈처럼 하얀 밝은 달빛 아래 메밀꽃을 바라보며 색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모든 계절에는 몇 달이 있습니다. 시인의 작품에서 사계절의 달은 각기 다른 사물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봄의 달은 종종 배꽃과 같은 사물과 젊음과 연관된다."
배꽃 한 그루와 달 한 줄기, 오늘 밤은 누구의 달일까?"
. (익명의 당:기타 시); "해가 진 후 봄은 무겁고 달은 가을 그네에 한가하다"(원공성:늦봄). 위샤는 종종 연꽃과 시원한 유람을 떠올리곤 합니다: "구녜산은 물에서 빛을 받고, 난간에는 십리 연꽃 향기가 가득하네. 맑은 바람과 밝은 달이 무심하고, 남탑은 춥다"(송, 황팅젠: 어주남탑 사서 중 하나), "푸른 나무가 작은 기둥을 이루고, 8피트의 용수염 옥이 차갑다. 붉은 창문을 열고 베개 위에 올려 밝은 달을 보네"(청나라, 날란세데: 사계절의 무제시). 가을 달, 종종 이슬과 서리 등 * * *: "물을 반사하는 흰 구름이 텅 빈 도시를 흔들고", B 스타일 = ' 색상:검정; 배경색:# ffff66 ' & gt 달 동굴 괴물의 키스?B 스타일 = ' 색상:검정; 배경색:# ffff66 ' & gt 달 (리바이: 진링시 서쪽 건물의 달 노래"); "초가집의 달, 산책로의 서리"(당원-구름을 듣다: 상산의 첫 번째 여행). 겨울은 항상 매화와 눈으로 시작된다: "창문 앞에 매화가 피어 있는데 평소와는 다르다"('두송레이: 추운 밤'), "달 울타리에 눈이 드리운 매화"('송조귀: 눈 내리는 밤'), "밝은 달은 눈 속에서 빛나고 북풍은 강하고 슬프다. "(남송 왕조의 셰링윈: 연말).
하늘에 밝은 달이 떠 있는 고요한 밤은 종종 여행자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미래에 대한 시인의 그리움을 자극합니다. 리바이의 시 '고요한 밤의 생각'은 달밤 여행자의 향수병을 다룬 가장 유명한 시 중 하나입니다. 시의 첫 두 줄, "달빛이 창가에 비치네. 벌써 서리가 내렸나?" 달이 서리처럼 하얗다고 쓰고, 마지막 두 줄 "고개를 들어 보니 달의 색이었고, 고개를 숙이니 문득 고향이 생각났다"는 시인의 달에 대한 생각과 그리움을 담담한 어조로 표현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두 푸의 시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내리고 달은 집에서 훨씬 밝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달밤에 동생을 기억하며")는 고향과 형제에 대한 시인의 깊은 그리움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의 또 다른 시 '달밤'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 푸저우에서 그녀는 방 창문으로 홀로 달빛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수도가 어디 있는지 알기에는 너무 작고 불쌍한 우리 소년과 소녀들아.
그녀의 진흙투성이 머리는 안개와 함께 달콤했고, 옥빛 어깨는 달빛에 차가웠다.
언제 다시 스크린에 누워 밝은 빛을 바라보며 더 이상 울지 않을 것인가.
시 전체가 달을 주 행으로 삼고, 곳곳에 반대되는 붓질을 사용하여 달 아래서 아내와 자식이 친척을 생각하는 그림을 그려서 아내와 자식에 대한 시인의 마음을 한껏 표현하고 있다. 이 시는 달을 바라보며 먼 곳을 생각하는 마음이 잘 표현된 명작입니다.
"달, 지금 바다 위에, 하늘에 * * * 이 시간에." (당-장지우링: "달을 바라보며 먼 곳을 생각하다") 달은 하늘 한가운데 있고 빛은 사방에 흐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인들은 위밍에게 멀리 있는 연인이나 친구에게 그리움을 전하고 싶다는 마음을 담아 "봄바람을 믿기도 어렵고 밝은 달을 묻기도 어렵다"(남조 레푸 민요: "취송 읽기"), "마음속 밝은 달이 걱정되어 바람 따라 예랑 서쪽으로 간다"(리바이) 등의 시를 읊었습니다. "왕창령이 롱뱌오의 왼쪽으로 이사했다는 소식을 듣고 그를 멀리 보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시인 구대준은 "미녀는 밝은 달을 손에 쥐고 있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집을 떠나고 싶어 가을 추위 속에서 방황한다."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이 시는 달빛을 손에 들고 다른 곳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달빛을 보내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방황하는 아름다운 여인의 모습을 표현한 시입니다. 이 때문에 그녀의 이미지는 당나라 시인 예리의 "이별 후 그 사람은 달과 같고 구름은 물 위에 떠서 도시를 향한다"('달밤의 이별')는 구절과 비슷하게 더욱 독특하고 대담합니다.
달 밝은 밤, 시인은 달을 바라보며 장의가 달을 향해 달려갔다는 신화 속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고 그 위에 시를 새깁니다. 장의는 호이, 장의라고도 불리며 신화 속 호의의 아내입니다. 호의는 서왕모로부터 불로장생의 묘약을 얻었고, 창애는 그것을 훔쳐 달궁으로 가져갔습니다. 당나라 시인 이상인의 <장어>는 장어에 관한 많은 시 중에서 흥미로운 걸작으로, 운모 화면은 굵은 촛불에 의해 붉게 물들고 은하수는 서서히 샛별에 기울어진다
고요한 밤하늘의 은하수.
창이 나는 불로초를 먹은 것을 후회하네, 이제 홀로 푸른 하늘을 밤낮으로 바라보네.
이 시는 달궁에 홀로 남아 외롭고 쓸쓸한 밤을 보내는 창애의 모습을 그린 시입니다. 불로장생의 불로초를 훔쳐 달나라로 달려가지 말았어야 했다는 후회를 하고 있습니다. 고대와 현대의 대부분의 학자들은 이 시에 교훈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 교훈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사람을 생각하거나 애도하거나 장어를 통해 외로움을 표현하는 등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 시는 달궁에 홀로 있는 장어와 밤의 외로움에 대한 것입니다. 제 생각에 이 시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통역사가 과학자처럼 설명할 필요는 없고 독자가 직접 경험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객 한 명당 1000개의 햄릿이 있다고 하지 않나요? 장의의 후회에는 리상인의 '토끼는 춥고, 두꺼비는 춥고, 오얏꽃은 희고, 이 밤의 벽나방은 마음을 찢어야 한다'(달빛)와 송나라 시인 연수의 '수애는 후회가 없을지 모른다'도 포함됩니다. 옥두꺼비는 춥고 오얏꽃은 외롭다('한가위 보름달'). 명나라 비안공의 창애(昌愛)도 잘 읊었다:
가을 달궁은 춥고 달과 오얏꽃은 가득하니, 꽃은 오직 자신만 올라갈 수 있네.
* * * 지상에 하늘이 있다고 했으니, 하늘이 땅을 기억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이 시는 달궁에서 달을 바라보는 창어의 외로움을 하늘과 땅을 연결시켜, 보여주고 싶고 숨기고 싶은 창어의 세상 기억의 중심이 마치 가볍고 아름다운 것처럼 강조한 시이다.
이 자연 장면의 신비는 무엇일까요? 오랜 세월 동안 얼마나 많은 선인들이 과학적 해답을 찾으려고 노력했는지 모르겠지만,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해 그 물음을 던졌습니다. 리바이의 <8월과 9월의 달에게 묻다>는 이와 관련한 걸작 중 하나입니다."달은 언제 하늘에 떠오를까요? 나는 지금 잔을 멈추고 묻는다.
달은 결코 달에 오르지 않지만 달은 사람들에게 가까이 있다.
거울처럼 밝은 녹색 연기가 궁궐을 휘감으며 차가운 빛을 발산했다.
그러나 바다에서 오는 어둠을 보면 구름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까요?
하얀 토끼의 거꾸로 된 허리에 달, 가을과 봄, 장오 외로운 인생 누구의 이웃인가?
고대의 달에는 현재가 보이지 않고, 현재의 달에는 고대가 보인다.
고대인은 흐르는 물을 좋아하고 밝은 달을 바라본다.
유리 노래에 놀기를 희망하면 달빛이 황금 잔에서 자랄 수 있습니다.
제목 아래 시인의 메모: "고 지아춘링이 그에게 물었다." 이 시는 시인이 오랜 친구 지아춘즈의 요청에 따라 쓴 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시 전체가 '달'이라는 단어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달을 마시고 찾는다'는 주제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 네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언제 밝은 달이 뜰까? 6월에 달이 낮에는 구름 속으로, 밤에는 동중국해로 사라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대백토끼가 해마다 달의 한가운데서 약을 두드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외로운 장어의 이웃은 누구인가? 그러나 시의 모든 질문은 여전히 답이 없습니다. 첫째, 처음 두 질문은 아직 답이 없고, 둘째, 마지막 두 질문은 동화와 관련된 질문으로 독자가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달의 영원성과 인생의 짧음을 달에게 물음으로써 한탄하며 "먹고 마시고 즐긴다"는 부정적인 정서를 드러냅니다. 이 시는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언제 밝은 달이 뜰까요? "하늘에서 술을 달라고 하네"가 시의 첫 두 줄입니다.
달은 아름다우니 달에 관한 옛 시들도 아름답고, 달은 영원하니 달에 관한 시인들의 노래도 영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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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을 들어 밝은 달을 불러 그림자를 드리우니, 우리 셋이 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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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활한 구름 바다를 뚫고 치롄산맥에서 밝은 달이 떠오른다. 광활한 바람이 만 리를 가로질러 유먼 고개에 불어온다. --이백의 관산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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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무 숲의 달빛, 개울의 수정 같은 돌들.
달은 언제부터 보이기 시작했을까요? 하늘에 한 잔 부탁해 보세요.
오늘 밤 달은 희망으로 가득하다. 가을 생각은 누구의 집인지 알고 싶어요.
큐타오셰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기도 한다. 달에는 음과 양이 있고, 잉여와 결핍이 있습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습니다. 사람들이 오래 머물며 수천 마일을 바라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수시(蘇詩)의 '물의 노래'
봄날의 조수 속에서 연해평, 바다의 밝은 달은 조수 속에서 태어났다. 수천 리를 파도를 따라가도 강가에 달빛이 없는가?
장자의 '춘강의 달밤'
옥계단에 이슬이 내리고 밤은 길고 이슬이 돌 뤄를 적셨다. 방으로 돌아와 수정 커튼을 내리고 여전히 그 사이로 아름다운 달을 바라보았다. 이백의 옥족
옆에 놓인 술잔에는 꽃이 피었고, 친구도 없이 혼자 술을 마셨다.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불러들여 그림자를 드리우고 우리는 셋이 되었다. 리백의 '밝은 달에 홀로 술을 마시며'
오, 영혼이 있는 사람은 마음 가는 대로 모험을 하고, 황금 잔을 달에 비워두지 말자! 이백의 '술 속으로'
달은 버드나무 너머에 있고, 사람들은 해질 무렵이다.
고대 중국에는 달에 관한 시가 무수히 많습니다.
이백의
시인은 달의 둥근 모습을 통해 인류의 모임과 흩어짐을 표현했습니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달빛인 걸 깨닫고 다시 가라앉으니 문득 고향이 생각난다>, <보름달처럼 그리워 밤마다 밝기가 줄어든다>.
왕치유의 <사람은 보름달을 질투하고 보름달은 사람을 질투한다>는 재회에 대한 그리움을 참신한 의인화를 통해 표현하고 있습니다.
오우양 쉬의 작품은 아련하고 아련한 사랑에 빠지게 합니다.
저명한 풍경 시인 왕웨이의 '비온 후 빈 산, 늦가을 서성이다, 소나무 숲 달빛, 개울 수정석'은 가을비가 내린 후 숲의 미묘하고 맑은 분위기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두 푸의; 넓은 관점에서 우주의 광활함을 보여줍니다. 별은 떨어지고 세상은 더 넓어졌으며 달빛은 거대한 강처럼 한 겹 한 겹 앞으로 솟구칩니다.
리바이의
미티의 '슬프고 우울하게 만든다'를 읽어보세요. 그래서 저는 쑤동포의 것을 더 좋아합니다.
달의 시
흰토끼: "이맘때 흰토끼를 보면 추분을 세고 싶어요." (두보)
옥토끼:
옥토끼:
"스승의 옥토끼 웅덩이는 바닥이 없는 것이 분명하다." (지아 가이드)
황금 토끼: "주셴추는 놀고 있지 않고, 황금 토끼는 굉장하다." (루통)
두꺼비와 토끼: "3월과 5월은 꽉 차고, 두꺼비와 토끼는 네다섯 마리로 부족하다." (열아홉 편의 옛 시)
토끼의 기운: "매일 밤 사람들에게 두 번째 울면, 토끼의 기운이 몇 칸 낮다." (위판)
토끼바퀴: "토끼바퀴는 서쪽에서 낮고, 복숭아는 동쪽에서 어둡다." (원전)
두꺼비:
두꺼비:
"호경은 항해를 시작했고, 두꺼비는 마지막 접촉에서 패했다."
"호경은 항해를 시작했고, 두꺼비는 마지막 접촉에서 패했다."
. (지아 가이드)
달:
달:
"상어 그림자 차가운 구슬에는 눈물이 있고, 달 향기는 흩어져 있다." (리준민)
청찬: "명나라의 향기가 가득한 라오루이잉. 하룻밤 동안 칭찬을 빌려주세요." (판청다)
명 두꺼비:
명 두꺼비:
"맑은 바람이 밤새 푸른 하늘을 날리고 이슬이 깊은 가을에 명 두꺼비를 씻었네."
. (류지)
옥두꺼비:
"옥두꺼비가 바다를 떠나니 이슬이 촉촉하다."
"옥두꺼비가 바다를 떠나니 이슬이 촉촉하다."
"옥두꺼비가 바다를 떠나니 이슬이 촉촉하다."
. (리바이)
반두꺼비: "많은 구름이 흩어진 서쪽 교외에, 반두꺼비 계좌를 개설한다." (리바이)
오색달: "오색달이 위험에 처해 있고, 바람 샘은 비어 있다." (고치)
귀륜매: "귀륜매는 가을에 동쪽을 떠났고, 둥지를 튼 까치는 아직 밤에 어리다." (첸팡)
귀보: "귀보는 가을 이슬 속에서 조금 태어났지만 마르고 아직 옷을 갈아입지 않았다." (왕웨이)
월계수: "긴 강가에 핀 월계수는 비 내리는 건물에 빛나도록 물들었다." (장)
월신(月神): "해가 서리로 산촌을 휘감고, 달신은 조각한 활을 걸었다." (가오시)
월륜:
"어젯밤 바람이 복숭아 우물을 열었고, 위양의 정전에는 월륜이 높이 떠 있었다."
. (왕창령)
바오징: "거울이 하늘로 솟아오르고 구름 사이로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는다." (리푸)
황금거울:
"황금거울을 고치기 힘든 남편을 보며 한숨만 쉬네!"" (왕-)
옥거울: "얼음에는 옥거울, 맑고 차가운, 요정 정자 달빛을 더 많이 복원하는 가루가 들어 있습니다."" (정구)
물거울: "부드러운 눈이 응축되어 동그란 것이 물거울이다." (서장)
얼음거울:
"얼음거울은 색이 흐르니, 오늘 밤은 어젯밤과 같다."
. (일)
비상거울:
"가을 그림자가 황금빛 물결로 바뀌고, 비상거울이 다시 갈린다." (신기)
옥판: "황혼의 구름은 모두 차가움으로 가득하고, 은발의 남자는 조용히 옥판을 돌린다."
. (수시)
옥반지: "높은 별은 황금 옥수수이고, 달은 옥반지 속으로 가라앉는다." (백주이)
옥륜:
옥륜:
"옥륜은 수로에서 열리고, 칼 상자는 별에서 솟아난다." (루오)에 따르면 "에메이는 진주를 덮고, 옥 갈고리는 창을 갈라놓는다."
"옥 갈고리는 진주를 덮고, 옥 갈고리는 창을 갈라놓는다." (바오자오)
옥염소: "옥염소는 후진의 북동쪽과 남서쪽에 있다." (류샤오주오)
옥궁: "장과 절을 찾는 옛 조각가 소월은 옥궁을 커튼으로 걸었다." (리허)
만남: "홍신을 보기 위해 달을 올려다보니 옥 거울에 그림자가 날아간다." (메이야오천)
얼음 가이드: "강 얼음 가이드 랑, 황도 옥수레 웨이." (위안 젠)
얼음 바퀴: "어젯밤 갑자기 지나간 얼음 바퀴가 상실감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주칭위)
수애: "수애의 맥박이 슬프고 고요해져 풍금을 울렸다." (판청다)
은갈고리: "은갈고리가 여명하고 가을 커튼이 차가워졌다." (왕) 존 후커에 따르면: "나무가 모두 아래를 향하고 있다면, 존 후커는 반은 위를 향하고 있다."
. (유신)
비화: "서쪽 산에 하얀 풍경, 비화는 끝까지." (리허)
원경:
"원경은 아직 가득 차지 않았고, 별은 회복된 것 같다." (조자)
페이 왕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