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연인이 떠나는 것을 아쉬워하는 시구

연인이 떠나는 것을 아쉬워하는 시구

1. 연인의 이별에 관한 시구

연인의 이별에 관한 시구 1. 연인의 이별을 묘사하는 시구는 어떤

1,' 우린벨 매미의 처량함'

송대: 류영

매미가 처량하고 장정에 대한 모든 문 계정 음료 스레드, 향수 장소, Lanzhou 알림 머리 없음. 손을 잡고 눈물을 흘렸는데, 어이가 없어 목이 메었다. 읽어라, 천리 연파, 저녁 안개가 짙고 하늘이 넓다. 다정다감한 자고로 이별을 다치게 하고, 더욱 그 가치가 있고, 청추절을 푸대접한다! 오늘 밤 어디서 깨나요? 버드나무 기슭, 새벽바람이 그윽한 달. 이번 방문이 여러 해가 지났으니, 좋은 날의 좋은 경치는 허황된 것이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수천 가지의 풍토가 있더라도, 누구와 더 말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번역문: < P > 가을 뒤의 매미는 그렇게 처량하고 급하게 울며 장정을 마주하고 있는데, 바로 저녁 무렵이었고, 한차례의 급비가 막 멈췄다. 교토 시 주변 장치 작별 인사, 하지만 기분 의 음료, yiyi 때, 보트 사람들이 출발 촉구 했다. < P > 손을 잡고 서로 쳐다보며 눈물을 글썽이며 마지막까지 말문이 막힐 때까지 수많은 말이 목구멍에 걸려 말을 하지 못했다. 남방으로 돌아가는 것을 생각하면, 이 길은 또 한 번, 천리만리, 연기파 하나, 그 밤안개가 자욱한 초지 하늘은 뜻밖에도 끝없이 바라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예로부터 다정한 사람이 가장 슬퍼하는 것은 이별인데, 하물며 이 쓸쓸한 가을을 만나다니, 이 근심은 어찌 견딜 수 있겠는가! 내가 오늘 밤 깨어날 때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압니까? 버드나무 해안만이 처량한 아침바람과 여명 그믐달을 마주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오랜 세월은 서로 다르고, 사랑하는 사람은 함께 있지 않다. 나는 좋은 날씨와 좋은 풍경을 만나도 허황된 것 같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가슴 가득한 정이 있어도 누구와 함께 감상할 수 있을까?

2,' 우미인 곡란 깊은 곳에서 다시 만나요' < P > 청대: 나란성드 < P > 곡란 깊은 곳에서 다시 만나 눈물을 고르게 껴안고 떨린다. 처량하고 이별한 후 두 사람은 함께 해야 하는데, 가장 맑은 원한과 달명 속에 있다.

반생은 이미 독면을 나누었고, 산베개 단흔은 이랬다. 무슨 일이 가장 넋을 잃고, 첫 번째 꺾인 꽃무늬 나스커트를 회상하다. < P > 번역문: < P > 그해 우여곡절 복도 깊은 곳에서 다시 한 번 당신을 만났습니다. 나는 애석하게 너를 부드럽게 품에 안았다. 두 사람은 서로 바싹 달라붙어 속삭이며 오랜 이별 후의 그리움의 정을 서로 이야기했다. 내 품에서, 너의 몸은 약간 떨리고, 떨어지는 영롱한 눈물을 가볍게 닦아서, 한없이 애석하게 한다. 지금, 기억 속의 미묘함은 이미 이별한 후의 처량함이 되었다. < P > 헤어진 후 반생고달만 느꼈고, 베개는 이미 눈물자국이었다. 가장 처량하고 청량하며, 적막한 달빛에 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가장 두려웠는데, 그때 너와 함께 잉크를 뿌리고 나치마를 그렸다.

3,' 나비연화, 천애이별고 읽기' < P > 청대: 왕국위 < P > 는 천애이별고, 돌아오지 않고, 꽃이 여전하다. 밑그림을 보면 한 마디도 없고, 푸른 창춘은 하늘과 함께 할 수 없다. (공자, 논어, 지혜명언) < P > 그리운 등불을 하소연하고, 한 가닥의 새로운 애인, 낡은 원한은 천양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장 인간 이 머물 수 없습니다, ​​zhuyan ci 거울 꽃 연설 나무 입니다.

번역:

천지를 두루 돌아다니며 인정을 다 보다. 고향으로 돌아갈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고인은 이미 꽃처럼 흩날렸다. 그 당시 그녀와 이별을 하고, 상대적으로 말문이 막히고, 이별의 서글픈 가슴 사이에만, 지금은 푸른 창하늘만 여전하지만, 이미 당시 풍경이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 P > 이 반딧불 고등 밑에서 그리움을 자세히 하소연하고 싶다. 신인은 옥처럼 좋다. 옛사람은 어쩔 수 없이 누구에게 향하는가? 이 세상의 아름다운 것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모두 오래가지 못하고, 밝은 거울이 비어 있고, 어디에서 옥안을 비춰야 하는지, 꽃이 흩날리는 것처럼, 단지 남은 빈 가지만 마르고, 나를 고독하게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4,' 채산자 원한군은 강루월 같지 않다' < P > 송대: 여본중 < P > 원한군은 강루월, 남북동서, 남북동서, 오직 함께만 이별이 없다.

하군은 강루월처럼, 잠시 적자로 가득 찼고, 잠시 적자로 가득 찼는데, 상봉이 언제였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 P > 번역: < P > 강변 위층의 높이 떠 있는 명월과는 달리, 사람들이 남북으로 떠돌아다니든, 명월은 사람들과 헤어지지 않는다. 강변 위층의 높이 떠 있는 명월처럼, 금방 원만하게 또 모자라서 밝은 달이 다시 둥글어질 때까지 기다려야 할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머나먼 견우성' < P > 양한: 이름 < P > 머나먼 견우성, 휘영청 강한녀. 섬세한 섬유는 수수한 손을 풀고, 삿포로는 기계를 잡는다. 온종일 장이 되지 않고, 콧물이 비 오듯 흐느껴 울다.

하한청과 얕은데, 서로 얼마나 차이가 나는가! 물 사이 yingying, 맥박은 말할 수 없습니다. < P > 번역: < P > 저 멀고 밝은 견우성, 저 휘영청 먼 직녀 스타. 직녀는 부드럽고 하얀 두 손을 흔들고 있고, 베틀은 자찰이 쉬지 않고 울리고 있다. 그리움으로 하루 종일 어떤 무늬도 짜낼 수 없었고, 그녀의 우는 눈물은 빗방울처럼 흘렀다. 길은 맑고 얕은 은하수를 갈라놓았을 뿐, 그 두 사람은 서로 거리가 멀지 않았다. 맑고 얕은 은하수 양쪽에서 떨어져, 정맥을 머금고 말없이 멍하니 응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2. 연인이 이별한 시구

작품명' 우린 벨 매미 처량함'

창작시대 북송

작품출처' 전송사'

문학 장르사

작가 류영 < p 모든 문 계정 음료 스레드, 향수 장소, Lanzhou 알림 머리 없음. 손을 잡고 눈물을 흘렸는데, 어이가 없어 목이 메었다. 읽어라, 천리 연파, 저녁 안개가 짙고 하늘이 넓다. < P > 번역문: 가을 뒤의 매미는 그렇게 처량하고 다급하게 울며 장정을 마주하고 있는데, 바로 저녁 무렵이었고, 한차례의 급비가 막 멈췄다. 교토 시 주변 장치 작별 인사, 하지만 기분 의 음료, yiyi 때, 보트 사람들이 출발 촉구 했다. < P > 손을 잡고 서로 쳐다보며 눈물을 글썽이며 마지막까지 말문이 막힐 때까지 수많은 말이 목구멍에 걸려 말을 하지 못했다. 남방으로 돌아가는 것을 생각하면, 이 길은 또 한 번, 천리만리, 연기파 하나, 그 밤안개가 자욱한 초지 하늘은 뜻밖에도 끝없이 바라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정다감한 자고로 이별을 슬퍼하고, 더욱 푸대접 청추절이다! 오늘 밤 어디서 깨나요? 버드나무 기슭, 새벽바람이 그윽한 달. 이것은 지난 해 ⑩ 에 갔다, 좋은 첸 좋은 풍경 가상 이어야합니다. 수천 가지의 풍토가 있더라도, 누구와 더 말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번역: 예로부터 다정한 사람이 가장 슬퍼하는 것은 이별인데, 하물며 이 쓸쓸한 가을을 만나니, 이 근심을 어떻게 견딜 수 있겠어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내가 오늘 밤 깨어날 때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압니까? < P > 버드나무 해안만 처량한 아침바람과 여명 그윽한 달을 마주하고 있는 것 같다. 이 오랜 세월은 서로 다르고, 사랑하는 사람은 함께 있지 않다. 나는 좋은 날씨와 좋은 풍경을 만나도 허황된 것 같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가슴 가득한 정이 있어도 누구와 함께 감상할 수 있을까?

확장 자료:

연예인들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류영은 낡은 소리를 새로운 소리로 바꿀 수 있고, 당 5 대 소령을 바탕으로 많은 느린 단어를 만들어 송사가 새로운 발전 단계를 시작하게 했다. 이 단어는' 우린 벨' 이라는 이름을 지어 당시의 옛 곡을 복제했다. \ "명나라 황 잡록 \" 구름 에 따르면. < P > 안사의 혼란, 당현종 피지촉, 잔도 빗속에서 방울소리를 듣고 양귀비를 추모하는 생각, "그 소리를 따서' 우린 벨' 곡으로' 우린 벨' 을 부쳤다" 고 말했다. 왕서' 벽계만지' 권 오운: "이 쌍조' 우린 벨 느림' 은 매우 애통해하고, 진본곡은 남아 있다." 단어 역사상 쌍조 느린 단어' 우린 벨' 의 첫 작품은 이 곡을 밀어야 한다. < P > 류영은 이 어조로 애원, 편폭의 특징을 최대한 활용해 완곡하고 처량한 측을 쓴 이정을 마음껏 읽으며, 이를 애틋하게 읽는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단어 위에 한 쌍의 연인이 송별할 때 헤어지기 어려운 이별을 적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처음 세 문장부터 이별할 때의 정경을 쓰면서 장소와 축제 순서를 명확하게 밝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예기 월령' 구름: "맹추의 달, 매미가 울린다."

보이는 시간은 음력 7 월쯤에 있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자연 경관을 순수하고 객관적으로 서술하는 것이 아니라, 경물의 묘사, 분위기의 렌더링, 정경에 융합되어 다른 뜻을 품고 있다. 가을 때, 풍경은 이미 쓸쓸했다. 그리고 매일 밤, 황혼이 어둡다. 소나기가 억수로 쏟아지자, 한매미로 처량하게 썰었다. 시인들이 보고 들은 것은 처량하지 않은 곳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플러스' 장정야' 라는 문구는 구문 구조가 하나, 둘, 하나, 극도로 좌절하고 삼키는 것으로 이런 처량한 상황을 더욱 정확하게 전달했다.

써우거우 백과사전-우린 벨 매미 처량함

3. 연인의 이별을 표현할 수 있는 명시

내가 직접 쓴 것이 명문사인지 모르겠다. 남편에게 쓴 살포! 이별의 마음

나는 네가 가기를 원하지 않는다.

너는 내 마음을 가져갔고,

도 내 꿈을 가져갔다.

너는 갔고, 마음은 갔고, 꿈은 깨어났다. 멀어진 너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 P > 나는 너의 전화를 걸었다. < P > 눈물, 항상 그렇게 못난 눈에서 쏟아져 나왔다. < P > 전화가 연결되었다. < P > 나는 말하고 싶지도 않고 말도 할 수 없다. < P >; < P > 가고 싶지 않아, < P > 사랑, 넘치지만 마음은 텅 비어 있어, < P > 넌 내 머릿속을 돌아다니고 있어, < P > 마치 즐거운 날을 모두 기억에서 끌어내려고 하는 것 같아, < P > 필사적으로 손을 흔들어, < P > 너는 나를 점점 멀어지고 있어 < P > 사랑의 신이 우리가 포옹하는 그 순간에 시간을 고정시킬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 P > 사랑하는 두 마음을 더 이상 괴롭히지 마세요. < P > 세상에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되기를 바랍니다!

내 바이두 공간! /%B1% F9% B1% F9% BD% BF% B6% F9% D1% a9

4. 연인이 이별하는 시구

나비꽃

눈물 젖은 나의가루가 가득하다 네 겹의 양관이 수천 번이나 노래했다. 인도산 장산이 또 끊어지다. 쓸쓸하고 비가 와서 고관 냄새를 맡다.

이별 상처가 뿔뿔이 뒤죽박죽이다. 떠나는 것을 잊고 술잔이 깊고 얕다. 음서를 기러기에 맡기기 좋다. 동래는 봉래처럼 멀지 않다.

소중산

봄부터 장문춘초까지. 강매 () 가 좀 깨져서 고르게 열리지 않았다. 벽운장은 옥을 갈아 먼지를 만든다. 새벽꿈을 남기고, 한 잔의 봄을 놀라게 하다.

그림자 압력 문. 드문드문한 커튼이 담월을 깔고, 황혼이 좋다. 2 년 3 도 동군을 마이너스하다. 돌아오는 것도 올봄을 넘길 생각이다. < P > 왕손 < P > 호수에 바람이 불어오는 것을 원망하다. 가을은 이미 저물고, 붉은 것은 희고 향기는 적다. 물과 산색이 사람과 친하게 지내면 끝이 없고 무궁무진하다. < P > 연밥이 이미 연잎이 되었다. 청로 세척, 핑화정초. 갈매기 헤론은 뒤돌아 보지 않고, 미워할 것 같고, 사람은 일찍 돌아간다.

5. 애인의 이별을 그린 고시

1.' 두소부의 임촉주'

왕보

성궐 보삼진, 풍연망오진.

군과 이별의 뜻은 환관이다.

바다 메모리 친구, 지평선은 이웃과 같다. < P > 무위무위무위무위무위길길, 자녀 * * * * * * * * * * * * * * * * * 수건.

2.' 송원 2 사 안시'

왕위

웨이성 조우 가벼운 먼지, 객사 청청류색 새. < P > 군에게 술 한 잔 더 하라고 권하고, 서출양관 이유 없는 사람.

3.' 위만지경 보내기'

이호

북문유자가 이가를 부르며 어젯밤 미서리 초에 강을 건넜다. < P > 기러기는 근심 속에서 들을 수 없고, 운산 상황은 손님 중 지나간다.

관성의 새벽빛이 추위를 재촉하고, 어만모루 소리가 늦다. < P > 모 장안 행락처, 빈 세월은 쉽게 갈 수 있다.

4.' 친구 보내기' < P > 이백 < P > 청산형북곽, 백수가 동성을 돌고 있다. < P > 이곳은 이별이고, 고독은 만리징이다.

구름 나그네 의미, 해가 지는 옛 인정. < P > 손을 흔들어 자즈로 가라, 쇼팽마명.

5.' 황학루는 맹호연의 광릉을 보낸다' < P > 이백 < P > 고인은 황학루를 서사하고 불꽃놀이는 3 월 양주에 내린다. < P > 고돛 62616964757A686964616FE 58685E 5A EB 9313333332666666 먼 그림자 벽공, 창장 하늘만 보입니다.

6.' 별별'

두목

다정하지만 늘 무정한 것 같아 병 앞에서 웃지 못할 것 같다. < P > 촛불은 마음도 있고 이별도 하고, 사람을 대신해 새벽까지 눈물을 흘린다.

7.' 화이상과 친구별' < P > 정곡 < P > 양자강 양류봄, 양화근심이 강을 건너는 사람을 죽인다. < P > 백파이프 몇 소리가 법정에서 늦었고, 군은 샤오샹에게 진으로 향했다.

8.' 부용루 송신진'

왕창령

< P > 낙양 친지들은 서로 묻듯 빙심이 옥주전자에 있다.

9.' 송별'

왕위

산에서 서로 배웅하는 파업, 해질녘에 장작을 가리다.

춘초는 내년에 푸르러지고 왕손은 돌아오지 않습니까?

1.' 우린 벨'

류영

매미는 처량하고 긴 정자에 늦고 소나기가 막 멎었다. 모든 문 계정 음료 스레드, 향수 장소, Lanzhou 알림 머리 없음. 손을 잡고 눈물을 흘렸는데, 어이가 없어 목이 메었다. 읽어라, 천리 연파, 황혼이 짙고 하늘이 넓다. < P > 다정다감한 자고로 이별을 슬퍼하고, 더욱 값어치가 있고, 청추절을 푸대접한다. 오늘 밤 어디서 깨나요? 버드나무 기슭, 새벽바람이 그윽한 달! 이번 방문이 여러 해가 지났으니, 좋은 아침 좋은 경치는 허구일 것이다. 그런 다음, 수천 가지 스타일 이 있지만, 누가 더 말할 것인가?

6. 애인과 이별한 시

는 예나 지금이나 애인과 이별한 시가 많은데, 여기에 좀 더 유명한 예가 있다.

1. 이상은의' 밤비 송북'-보통 만당 시인 이상은은 타향바촉에 살고 있는 것으로 여겨져 장안에 멀리 있는 아내에게 답장을 써서 7 언절문으로 표현했다. 전체 시는: 군은 귀기기간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느냐고 물었고, 바산야비는 가을못이 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왜 * * * 서창초를 자르지만 바산 밤비가 올 때. 2. 장구령의' 망월화이원'-한 편의 월야가 먼 사람을 그리워하는 시입니다. < P > 전체 시는 해상생 명월, 천애야 * * * 이때. 연인은 멀리 떨어져 있는 밤을 원망하고, 결국 저녁에 그리움을 일으킨다. (공자, 논어, 사랑명언)

촛불을 끄고 불쌍히 여기며 옷을 입고 이슬을 느끼다. 잉여 손 선물 을 견딜 수 없습니다, ​​또한 수면 꿈 좋은 기간. < P > 이 시의' 연인' 은 우리가 지금 말하는 연인이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 즉 우리가 지금 사랑하는 사람을 가리킨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3. 백거이의' 고대. 풀. 원래 송별'-오전된 시로, 한동안' 풀' 을 묘사한 시로 여겨져 초중고등학교 교과서를 선택했다.

시 전체는 원상초를 떠나 한 살 때 한 살 동안 시들었다는 것이다. 들불이 그치지 않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태어난다.

먼 방향도 침공, 청청 (청록) 이 황무지를 잇다. 또 왕손을 보내니, 훤은 이별의 정이 가득하다. < P > 이 시 앞의 여섯 구절은 서경이고, 마지막 두 마침표는 주제를 내세워 경치의 황야에서 이별의 처량함을 단번에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 시의' 왕손' 은 명확한 대상이 있다는 고증이 있어 백거이의 초년의 연인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