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효에 관한 고대 시

효에 관한 고대 시

1, 사물은 세 짐승보다 더 아름답다. -2. 부모와 사람 또한 근본이다. -시마천

3. 사람은 누구나 효성이 있다. -수저

4. 어버이 없는 자, 어버이 없는 자는 짐승이다. -맹자

5. 효도만이 근심을 해결할 수 있다. -맹자

6. 효자, 가장 큰 존경이다. -맹자

7, 그러나 한 뼘의 풀은 세 봄 햇살에 보답하기 위해 몇 가지 감정을 더 가지고 있다. --맹자

8. 아버지와 아들이 믿지 않으면 가족은 불행할 것이다. ---우제천

9. 모든 부모는 아들을 사랑한다. ---천홍모

10. 어머니를 대신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바진

11. 사랑하는 사람을 돌보는 사람은 효도를 마음대로 한다. -장자

12. 효는 가장 고귀한 감정을 대신하는 경우가 많다. -맹자

13, 효자의 부양도 효자의 의지에 반하는 것이 아니라 행복하다. -논어

14, 부모는 자식이 좋아하는 것을 사랑하고, 자식은 부모를 존경한다. -공자

15, 인의의 진리도 관계이고, 의로움의 진리도 형제로부터 나온다. -맹자

16, 효자는 친척에게 아부하지 않고, 충신은 통치자에게 아부하지 않으며, 신하는 번영한다. -장자

17, 효도는 효자를 낳고 불순종은 불순종을 낳는다. --증광선시

18, 나도 늙고 사람도 늙으니 젊은이여, 젊은이여, 젊은이여. -맹자

19, 효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사랑하는 사람을 공경하는 것, 모욕을 견디는 것, 그리고 다음과 같은 것을 들 수 있다. -맹자

20, 부모를 섬기고, 목소리를 쉽게 말하고, 사소한 일로 소리를 지르지 말라. -주빙경

21, 친척이 없으면 아무도 없고, 친척을 좋아하지 않으면 자식이 될 수 없다. --맹자

22, 부모님의 해에는 반드시 알아야 한다. 하나는 기쁨이고 다른 하나는 두려움이다. -논어

23, 맹자가 효도에 대해 묻자 자기는 "부모는 병만 걱정한다."라고 말했다. -논어(공자 논어)

24.아버지와 아들은 친하고, 임금과 신하는 의롭고, 남편과 아내는 다르고, 젊은이와 노인은 사연이 있고, 친구는 편지가 있다. -맹자

25. 노인이 물으면 괴롭히지 말고, 노인이 명령하면 늦지 말고, 노인이 주면 감히 돌려주지 말라. --주빙칭

26: 효는 하늘의 경전이고 땅의 의로움이다. 그 뜻은:효도는 당연한 것이다. --효경

27.선과 악은 서로 구별할 수 없고, 태어남이 쉽지 않고, 미와 악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이춘추

28.천지의 본성, 사람은 고귀하니 사람의 행동은 효도보다 크고 효도는 엄격한 아버지보다 크다. -- "효경-성장"

29. 주인이여, 길고 짧은 것을 끊고, 얻는 것은 잃을 가치가 없으며, 더 많은 사랑과 존경이 있으며, 의로움의 아름다움도 좋다. --쉰지

30. 노인은 서 있고, 젊은이는 앉지 않고, 노인은 앉고, 인생은 앉아 있다. 웃어른을 공경하기 전에 목소리를 낮추고 듣지 않아야 하는데, 이것은 옳지 않다. 전진은 불가피하고 후퇴는 불가피하며 그것을 요구하고 움직이지 마십시오. 리유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