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소울메이트, 역사, 복숭아, 매화, 옛 유년 시절, 복숭아꽃, 구리빛 타잔(시아버지를 가리킴), 새 집으로 이사, 자세히 살펴보기.
소울메이트, 역사, 복숭아, 매화, 옛 유년 시절, 복숭아꽃, 구리빛 타잔(시아버지를 가리킴), 새 집으로 이사, 자세히 살펴보기.
한경: 고대의 책은 죽간으로 한 장씩 만들어지기 때문에 죽간에 글을 쓰기 전에 죽간 속의 물을 제거하기 위해 불로 구워 물을 땀으로 만들었는데, 이를 역사라고 합니다. 이 굽는 과정을 역사라고 불렀고 나중에 역사책이라고 불렀습니다. 역사책은 가장 많은 죽간을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한 작업량도 가장 많으며 동시에 땀을 흘리는 죽간은 벌레가 먹지 않고 여러 세대 동안 변질되지 않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와 매화 : 한시 전기, 권 7 : "봄에는 복숭아와 매화 나무가 있고, 여름에는 그늘이 있고, 가을에는 음식이 있습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이 가르치고 훈련한 후손과 제자들을 묘사할 때 '복숭아와 매화'를 비유로 사용했습니다. 다시 말해, 스승은 그런 나무의 정원사라는 뜻입니다.
구시:두보의 "취장강에 대한 시": "술과 빚을 함께하면 인생은 일흔 살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사람들은 구시를 70세 이상의 사람들, 더 정확하게는 70세에서 79세 사이의 사람들을 가리키는 대명사로 사용할 것입니다.
아이: 이 단어에서 "들어 올리다"의 원래 의미는 "아이의 겨드랑이를 잡고 들어 올리는" 동작입니다. "지탱하다" 등은 그 파생어입니다. 맹자에는 몇 살이면 쉽게 들어 올릴 수 있는 아이가 등장합니다.
도원(桃園): "삼국지"(三国演义)에는 복숭아 과수원에 있는 세 형제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데, 나중에 여러 사람이 서로 이성의 형제로 숭배하는 장소를 가리킵니다.
청동 맛:고대 사람들은 구리 동전으로 거래했습니다. 청동 향은 구리 제품이 오랜 시간 사용 후 발생하는 특별한 냄새를 말하며, 일종의 사소한 냄새를 말합니다.
태산: "요양잡기" 단락에서: 당 현종은 태산을 숭배하고 싶었고 장에게 숭배 선(禪)을 만들라고 명령했습니다. 장의 사위 정이는 원래 9급 관리였습니다. 옛 규칙에 따르면 참선이 끝나면 그는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장인어른을 믿고 순식간에 5급 관리로 승진했습니다. 황제가 놀라서 그 이유를 묻자 정이는 할 말을 잃었습니다. 이때 황잔이 와서 "모두 타잔의 힘 때문"이라고 놀려댔습니다. 훗날 '태산'은 이중적인 의미로, 선의 종결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장인을 가리키기도 합니다.
변천: 아가서에서 "골짜기에서 나와 나무로 이사했다"는 원래 의미는 깊은 골짜기의 새가 이제 하늘 나무에 집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나중에는 이사하는 집을 가리킵니다.
묻다:타오위안밍의 "복숭아꽃밭의 기록"에서 "나중에 아무도 묻지 않았다"에서 천진은 나룻배를 의미하고, 문의는 나룻배에 대해 문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나중에 무언가를 언급합니다.
사려 깊음: 당나라는 시를 잘 짓는 왕조였고 모든 백성이 시를 잘 썼습니다. 당나라 중기에 자도라는 시인이 있었어요. 한번은 당나귀를 타고 가다가 '달문을 두드리는 스님'과 '달문을 밀고 가는 스님' 중 어떤 문구를 쓰는 것이 더 좋을지 고민했습니다. 불행히도 그는 한유의 제사 의식에 부딪혀 벌을 받았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한유도 학자였습니다. 그 이유를 물어본 후 한유가 알아낼 수 있도록 도와주었고, 결국 '밀기'보다는 '두드리기'가 낫다는 결론을 내리고 그 후 두 사람은 친구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사람들은 어떤 일을 더 적절하게 처리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반복해서 생각하는 것을 가리킬 때 '두드리다'라는 은유를 사용했습니다.
눈의 획:당나라의 장연원의 유명한 그림인 '장생소'에서 유래했습니다. 북송과 남조 시대에 용을 잘 그리는 장생소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용을 그리는 데 매우 뛰어난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진링의 안레 사원 벽에 네 마리의 백룡을 그렸는데, 그 중 눈은 하나도 없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생님, 왜 눈을 그리지 않으세요?"라고 물었습니다. "눈을 가리키는 것은 쉽지만 그렇게 하면 용들이 벽을 뚫고 날아갈까 봐 두렵습니다."라고 장 선생은 대답했습니다. 사람들은 장셩유가 용의 눈을 그리기 위해 펜을 사용했다고 믿지 않았어요. 그는 방금 두 마리의 용을 가리키고 갑자기 천둥 번개가 쳤습니다. 그러자 큰 소리로 벽이 갈라졌습니다. 사람들이 자세히 살펴보니 벽에 그려진 백룡의 두 눈이 하늘을 날고 있었어요. 그리고 눈이 없는 두 마리의 백룡은 벽에 그대로 남아있었습니다. 그때 사람들은 장생유의 말을 믿었습니다. 이후 이 말은 글과 말, 그림에서 가장 중요한 곳에 선명한 획을 긋는 것을 가리킵니다.
상심:「신세계 이야기」에서 환원의 부하들이 삼협에 도착했을 때 병사들은 아기 유인원 한 마리를 잡아 가지고 놀았습니다. 어미 원숭이는 강을 따라 울부짖으며 백 마일을 함께 머물렀습니다. 그러다 마침내 배를 탔지만, 배에 오르자마자 죽고 말았어요. 선한 사마리아인이 배를 갈라보니 어미 원숭이의 창자가 하나씩 잘려나간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환원은 그 원숭이를 불쌍히 여기고 즉시 그 남자를 제거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나중에 비탄은 누군가를 무한히 그리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왕보는 "왕텅팅 서문"에서 "만물은 보물이고, 용의 빛은 가축 시장을 쏘고, 세상 사람들, 쉬루는 천판의 소파로 내려간다"라고 썼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천판이 남긴 이야기는 리셴샤시의 이름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주(住)'자는 손님이 머무는 곳을 정중하게 부를 때 쓰입니다.
퍼즐:컵의 원래 단어는 위에 세 개의 벌레가 있고 아래에 한 개의 벌레가 있는 접시입니다. 상형문자와 같은 고대 형태의 마법입니다. 고대 사람들은 그릇에 독충을 넣으면 사람들이 자제력과 통제력을 잃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강박은 사람들을 진실과 혼동하고 혼란스럽게하여 속이기 위해 "요염하게"하는 것입니다. 이제는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정보를 모르는 사람들을 선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도전: "위나라 사람이 죽었는데, 그의 내장이 양동이처럼 크게 잘린 것을 보았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후자는 영웅주의와 영웅심을 가리키고, 전자는 감히 나를 용서하라, 감히 악당이 되겠다 등 자기 자신을 드러내는 말을 가리킵니다.
단서:언어 "장자 - 다종시": "반복적으로, 단서를 모른다." 사물의 기원과 증상을 가리킴.
혼돈:원래는 늑대 굴의 풀처럼 혼란스럽다는 뜻입니다. 이 단어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전 단어는 "시지 - 시지 리주안" "해질녘에 술이 멈추면 남녀가 함께 앉아 술잔과 접시를 서로 빌려 쓴다."입니다. 요즘에는 물건이 어지럽게 정리되어 있거나 평판이 좋지 않은 것을 가리키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