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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승에 대한 시: "추한 방에 새긴 비문"(류위시)
번역 및 참고
번역
산은 높지도 낮지도 않고, 불멸(살아 있는) 이름이 없으며, 물은 깊은 곳에 있지 않다. 용과 함께하면 기운이 있다. 이곳은 초라한 방이지만 내 성격은 고귀해서 (초라하지 않다). 이끼의 흔적은 초록색으로 계단을 자라며 무성한 풀이 대나무 커튼에 반사됩니다. 저와 함께 이야기하고 웃는 사람들은 통찰력이 있는 사람들이었고, 저와 교류하는 사람들은 정보가 부족한 사람이 없었습니다. 간단한 피아노를 연주하고 불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귀를 방해하는 시끄러운 음악도 없고, 몸을 피곤하게 만드는 공식적인 문서도 없습니다. 남양에는 제갈량의 초당이 있고 서수에는 양쯔윈의 정자가 있습니다(둘 다 매우 소박하지만 그곳에 사는 사람들은 유명해서 소박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지는 "(그곳에 사는 신사가) 매우 겸손한가?"라고 말했습니다.
주석...
책 제목: 『관당문』(608권)에서 발췌. 简陋的房间:간단한 공간. 명:자신에게 경고하거나 공로를 나타내기 위해 물건에 새긴 고대 단어로, 주로 운율에 맞춰 새겼습니다. 나중에 하나의 양식으로 발전했습니다.
1. 인:거짓말, 동사.
2.이름(명):유명하다, 여기서 명사는 동사로 사용됩니다.
3. líng:동사로 사용되는 명사, 아우라가 있습니다.
4.스리랑카는 겸손한 방:겸손한 방입니다. 여기. 이다:판단을 표현합니다. 겸손한 방:겸손한 방은 글쓴이의 방입니다.
5. 우위더신:다행히도 내(방의 주인)의 도덕성은 고상하다(겸손하다고 느끼지 않는다). Only:오직. 우:여기서 나란, 그 집에 혼자 사는 사람을 가리킨다. 덕신:덕. 상상-천수준: "기장은 향기가 없지만 덕은 향기가 있다." 신:향기, 여기서는 고귀한 성품을 가리킨다.
6. 위 계단의 이끼 자국이 초록색이고, 커튼의 풀 색깔이 초록색이다:이끼 자국이 계단을 올라가서 초록색이고, 풀 색깔이 대나무 커튼에 비쳐서 초록색이다.
7. 훙루: 학식 있는 사람을 가리킴.
8. 딩바이:여기 있는 사람은 지식이 없는 사람입니다.
9. 티아오 피아노:꾸밈없이 피아노를 연주하다. 톤:바이올린, (피아노를) 연주한다는 뜻입니다. 심플 피아노:간단한 피아노.
10.진슈:불교 경전을 말합니다.
11.시수:거문고, 피리 등의 악기를 말하며, 여기서는 음악을 연주하는 소리를 말합니다. '비단'은 현악기를, '대나무'는 관악기를 말합니다.
12. 지: 번역되지 않은 보조어.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하기 위해 주어와 서술어 사이에 사용됩니다.
13. 귀를 어지럽히다:귀를 어지럽히다. 혼동하다:형용사를 필수적으로 사용하여 ...을 만듭니다. 혼란스럽고 혼란스럽다.
14. 케이스 (두):공식 문서 또는 서류.
15.피로:몸을 지치다 (명령형 사용). 구:형용사의 명령형 사용 ... 피곤하다. 형태:형태, 몸.
16. 남양:현 허난성 남양시 서쪽의 지명. 제갈량은 산을 떠나기 전에 남양 월롱강에서 은둔 생활을 했다.
17.남양 제갈량, 서수 구름을 듣는 파빌리온:남양에는 제갈량 조탕이 있고 서수에는 양지윤 파빌리온이 있습니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제갈량과 양쯔윈 파빌리온은 모두 매우 겸손하고 그들이 사는 곳이 유명하기 때문에 존경받는다는 것입니다. 공명이라고도 알려진 제갈량은 삼국 시대 촉한의 정치가이자 군사주의자였습니다. 퇴임 전에는 남양현의 룽중산 고등학교에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양웅(杨雄)은 자운(子云)이라고도 하며, 촉나라 청두 출신으로 서한(西漢)의 문학가였습니다. 루:소박한 작은 집.
18. 무엇이 문제인가? 무엇이 문제입니까?"는 전치사 목적어입니다. 전치사 목적어의 부호인 보조어는 번역되지 않습니다. 뭐가 그렇게 거칠어요?
19. 공자는 문어란 일반적으로 구름을 가리킨다고 말했다. "공자 논어 - 자한편"에서: "신사는 어디에 살며, 어떻게 겸손할 수 있는가?" 여기서 저자는 신사의 거주지를 제거하여 그의 겸손한 성격을 반영합니다.
문학 지식
다의적 의미를 가진 단어
1. of:
1) 주어와 서술어 사이에 사용되어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합니다.
(2) "of"에 해당하는 구조적 보조어: 국경 근처의 사람들, 죽은 열아홉.
(3) 대명사, 위에서 언급한 것을 가리킵니다.
(4), 보조사, 전치사 목적어의 부호, 번역되지 않음. 뭐가 문제인가요?
2. 접촉:
(1) 사교하는 사람:딩바이와 이야기하고 웃지만 사교하지 않는 위대한 학자가 있습니다.
(2) 오고 가는 사람:오고 가는 사람(복숭아꽃)
단어의 유연한 사용
1. 이름:명사는 동사를 유연하게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예:산이 높지 않으면 선녀가 있고, 산이 높으면 이름이 있다.
기운:명사는 기운을 나타내기 위해 동사로 유연하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물이 깊지 않으면 용은 영입니다.
[13] 죄:명사는 향기를 나타내는 동사로 유연하게 사용됩니다. 예:나는 겸손하지만 덕이 있다.
4. 무질서:형용사 명령의 쓰임이 흐트러짐. 예:대나무 줄이 하나 모자라 귀가 헷갈린다.
오래:형용사의 명령형 사용으로 인해... 피곤하다. 예:복잡한 일이 없다.
용법:동사로 쓰이는 방위 명사, 넝쿨입니다. 예:꼭대기 계단에 이끼의 흔적이 초록색이다.
차용사-녹색:동사로 사용된 형용사는 녹색으로 변합니다. 예:위 계단에 있는 이끼의 흔적은 녹색입니다.
고대와 현대의 다른 의미
1. 기록되지 않은 일(형체:몸, 오늘날의 일반적인 의미:외모)
4. 오직 나의 덕과 정성(죄:높은 도덕성, 오늘날의 일반적인 의미:향기).
[14]웃으며 큰 선비가 있다(홍:크고 심오한, 오늘날의 뜻:홍연, 편지).
4. 비단과 대나무가 귀를 어지럽히지 않는다(비단, 대나무 : 거문고, 소, 피리 등 현악기, 여기서 악기 소리를 말함, 오늘날의 의미 : 비단과 대나무)
5. 비파를 조율할 수 있다(조율 : 연주하다, 오늘날의 의미 : 조정하다)
작성 배경
유위서는 당시 법 개폐 운동에 참여하여 현 왕조의 권력자와 귀족의 심기를 상하게하여 안휘와 저우의 자리로 강등되었다. 의 지위로 강등되었습니다. 통관은 원칙적으로 군청의 방 세 개짜리 방에서 살아야 했습니다. 현민들과 함께 식사를 하는 것을 지켜본 유비는 유비가 위에서 강등된 유약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일부러 일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먼저 그는 도시 남쪽의 강가에 살도록 배치되었습니다. 유유시는 불평 대신 행복해했습니다. 그는 심지어 "큰 강을 바라보며 흰 돛을 바라보며 왕조를 위해 싸우다"라는 두 줄의 글을 써서 문에 붙이기도 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총독은 매우 화가 나서 하인들에게 유비의 거처를 현의 남문에서 북문으로 옮기고 방 세 칸에서 한 칸 반으로 줄이라고 명령했습니다. 새 집은 데성강 옆에 있었고 근처에 수양버들이 있어 환경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류유시는 여전히 신경 쓰지 않고 문에 두 문장을 썼다:
"수양 버드 나무는 푸른 강 옆에 있고, 사람들은 햇볕에 있고, 마음은 베이징에 있습니다."지사는 그가 여전히 평온하고 무관심한 것을보고 누군가를 보내 그를 카운티의 중심부로 옮기고 침대, 테이블, 의자 만 놓을 수있는 오두막 만 제공했습니다. 반년 동안 총독은 류위시에게 세 번이나 이사하도록 강요했고, 매번 더 작은 공간으로 옮겼습니다. 결국에는 그냥 마당에 불과했습니다. 이 속물적인 관리가 남을 모욕한다고 생각한 그는 화가 나서 '나쁜 방의 비문'이라는 멋진 글을 써서 비석을 새겨 문 앞에 세워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고전 구절
이 글의 주요 문장: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덕이 있다.
소박한 방의 한적한 환경을 반영하는 동시에 풍경의 우아함을 강조하는 문장:단 위의 이끼 흔적은 푸르고, 커튼 속의 풀은 푸르다.
작가의 소통의 우아함을 반영하는 문구(일상적인 소통의 측면에서 "못생긴 방은 못생기지 않았다"라는 문장을 작성한다): 미소 속에 선비가 있고, 소통 속에 딩백이 없다.
저자의 활동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는 문장 : 앞면 : 나는 거문고를 조율하고 황금 경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b 뒷면 : 번잡하지 않고 지루한 일이 없습니다. c 뒷면 : 일이 없습니다. d 일이 없습니다. e 일이 없습니다. f 일이 없습니다.
작가는 자신을 고대의 유명인사인 남양의 제갈량과 서주의 청운각에 비유합니다.
문장 문장 전문에서:공자 윤:무슨 일이야? 그 당시에는 작은 물 웅덩이에 사람들이 있지만 얕은 곳에는 웅크린 용이 있습니다. 같은 뜻을 가진 문장은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정신이다."입니다.
이 글에서 비유를 사용한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1. 산은 높지 않지만 불멸의 존재는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지만, 용은 정신이다.2. 남양 제갈량, 시수 지는 구름을 듣는다.
가상과 실제 장소가 결합 된이 기사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실제 글쓰기 :웃고 위대한 학자가 있습니다. 가상 글 :우리 사이에는 딩바이가 없습니다. 두 번째 장소는 실제로 작성되었습니다 :류트를 조율 할 수 있고 황금 경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가상 글쓰기:혼동도 없고, 번거로운 형식도 없습니다.
분별력과 감사
추한 집은 산과 강이 있고 물이 깊지 않은 데서 시작된다. 신령스러운 용이 있어야만 유명해진다.
그러니 비록 초라한 곳에 살더라도 주인의 '덕'이 있어 '향기'가 나는 것, 즉 도덕성이 높은 사람이 있기 때문에 초라한 방도 당연히 유명해질 수 있고, 그 명성은 널리 퍼져 돌에 새겨 기념하게 되는 것이다. 평범한 풍경은 신성한 용을 낳고 겸손한 방은 당연히 높은 도덕적 인격을 가진 사람들에 의해 향수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힘을 빌리는 기술은 참으로 놀랍고 작가의 독창적 인 창작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불멸의 용은 풍경의 마무리이며 훌륭하게 구상되었습니다. "나는 소박한 집이지만 덕이 있고 향기가있다", 풍경 Xianlong에서 주요 주제에 이르기까지 저자는 직접 주요 주제로 들어가 소개를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또한 추한 방이 추하지 않은 이유를 지적하고 그 이유는 덱신이라는 단어입니다.
이 관점에서 볼 때 저자는 순간적인 영감이 아니라 반복적 인 생각 끝에이 짧은 에세이를 썼습니다. 연은 깨달음이 될 수 있지만 매끄러운 표현은 평소 기술의 축적과 반복적 인 세련미입니다. 돌에 새겨진이 기사를 헌정하는 어려움 아래 4-7 개의 문장에는 매우 강한 도발적인 성격이 있습니다. 전체 기사의 글쓰기 스타일에서 전체 기사는 대조가 아닌 한 번에 "비교"기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끼"와 "웃음"이라는 단어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돌계단의 이끼는 여전히 초록색이고 황무지의 잡초는 여전히 초록색입니다.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저 류유시는 어디에서도 제 색깔을 바꾸지 않습니다. 저와 어울리는 모든 사람들은 교육을 잘 받은 사람들이고,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저자는 자신의 독립적인 성격을 이끼 낀 잡초, 청렴의 초상화, 불굴의 선언에 비유합니다. "류트를 조율하고 황금 경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비단과 대나무를 구분하지 않고, 일의 형태도 구분하지 않는다." 이 두 줄도 비유에서 역대비로만 '대조'의 기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글의 1~3 문장이 일종의 매복이라면 4~7 문장은 진짜 결투에 들어갑니다. 저자는 시적 언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존엄성을 입증하는 동시에 속물들을 무자비하게 비난합니다.
'제갈량의 남양 조당, 서수의 서운각'의 저자는 제갈량의 조당을 서수의 서운각에 비유하면서 자신도 그들처럼 고귀한 도덕성을 갖추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자신의 겸손한 거처를 본보기로 묘사하는데, 이는 고대 성인과 현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구현함과 동시에 겸손한 거처가 추하지 않음을 암시한다. 사실 유비의 글에는 제갈량이 시골에서 은둔하며 현명한 군주가 나오기를 기다린다는 또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양슝은 어떻습니까? 그러나 그는 명성과 재산을 얻고 공부에 전념한 학자입니다. 그는 고위 관료였지만 관직과 재물에 무관심했던 그의 모습은 후대의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저자는 이 두 사람의 의미를 인용합니다. 그가 표현하고 싶은 것은:평화와 안전 속에서 위험을 생각하고,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겸손을 굳게 지키고, 명예와 불명예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시류에 따르고 싶지 않지만 지혜롭고 경건한 주님을 만나면 야망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현명하고 경건한 주님이 없다면 평범하게 살고 싶습니다. 이 조합은 저자의 공식적인 침체기와 함께 더 현실적입니다.
마지막 문장은 "공자:그게 뭐가 문제냐?"를 인용합니다. 마지막 문장은 "공자:그것이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선인들의 말을 인용하여 추한 방이 "추하지 않다"는 것을 나타내며 글 전체를 마무리합니다. 당시 봉건 의식의 도덕적 자질에 대한 그의 추구를 표현합니다. 성현들이 확언한 윤리적 규범으로 자신을 규제하고 요구하는 것은 자신의 도덕적 자질에 대한 유비의 요구일 수 있습니다. 이 결론은 내용의 의미와 상관없이 질문의 의미와 결합하면 기발합니다. 봉건적 의례는 유교적 윤리 기준에 기초했기 때문에 공자의 현자에 대한 긍정은 그의 도덕적 품성에 대한 결론이기도 합니다. 논증에는 논거가 있어야 하며, 공자의 성어를 논거로 인용하는 것은 당시에는 분명 적절하고 반박할 수 없는 논거였습니다.
주제
이 비문은 시와 글이 결합된 짧고 간결하며 감정적, 이성적 승리가 가득합니다. "겸손한 집"에 대해 쓰여 있으며 "미덕과 믿음"을 찬양합니다. 그의 고귀한 성품 때문에 겸손한 방은 빛으로 가득 차 있고 추한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활기차고 눈길을 끌며 상쾌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이 수필의 주제는 저자의 세속에 물들지 않고 깨끗하고 정직한 고귀한 정서를 표현한 것으로, 부를 추구하지 않고 깨끗하고 정직한 성품을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나는 못생겼지만 덕이 있다."라는 문장이 나옵니다. 이 문장이 이 글의 핵심 문장입니다. 저자가 겸손하지만 비열하지 않은 근본적인 이유는 자신의 고귀한 도덕적 인격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후 저자의 키가 자발적이며 군중을 따르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중에 "서수의 구름을 들으며 남양의 제갈량의 오두막"을 사용하여 각계각층의 유명 인사들의 겸손한 거처를 다시 한 번 사용하여 그의 고귀한 성격을 강조합니다. 마지막으로 공자의 말을 빌려 "어떻게 하면 겸손할 수 있을까?"라는 문구를 썼습니다. "못난 방은 못난 방이 아니다"라는 주제를 강조하면서 다시 한 번 고귀한 자신의 성품에 대해 썼습니다.
글쓰기 기술
"못생긴 방의 비문"의 글쓰기 기법은 대조, 속기, 암시, 암시, 차용, 비유 등의 방법으로 비교적 복잡합니다."못생긴 방의 비문"의 글쓰기 기법은 비교적 복잡합니다. 자연스럽고 유창하게 읽히고 노래는 메아리가 가득하여 사람들을 회상하게 만듭니다.
문장 유형
문장 유형의 관점에서 볼 때 "못생긴 방의 비문"은 주로 에크로그로 깔끔한 문장, 명확한 리듬, 소리와 운율의 조화로 사람들에게 시각적 아름다움을 느끼게합니다. 그러나 "겸손하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내 겸손한 방에 새겨진 비문도 느슨한 문장입니다. 따라서 문장 구조에서 "내 겸손한 방의 비문"은 병렬주의의 조합이므로 기사가 밝은 리듬, 엇갈린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리듬감 있고 조화 롭고 유쾌한 느낌으로 읽혀 사람들에게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끼게합니다. 동시에 기사는 다섯 단어가 지배적이며 그 사이에 네 단어와 여섯 단어가 있어 문장이 고르지 않고 기사가 끝까지 운율이 맞습니다.
평행법
평행법, 가장 두드러진 예술적 기법. 글의 서두에서 '산'과 '물'을 비유하여 이름과 신으로 겸손한 거처의 성격을 소개하는데, 이는 본론을 지적하고 겸손한 거처가 추하지 않음을 암시한다(겸손한 거처는 산과 강보다 낫고, 신선과 용보다 낫고, 이름과 신보다 낫다).
반대 개념
의도의 관점에서 볼 때 "겸손한 거처의 비문"은 그의 의지를 굽는 방식으로 표현합니다. 반면에 그는 추한 방의 '추함'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덕과 향기' 때문에 '추한' 추한 방의 '추한' 면만을 적음으로써 자연스럽게 '추한'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고 있다. '추한'은 '덕과 향기' 때문에 '추한'이므로 자연스럽게 감정 표현의 목적을 달성합니다. 작가의 절개, 가난과 행복에 대한 관심, 세상과 결탁하지 않으려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단서
단서에서 '덕이 있고 향기가 있는 사람은 나뿐이다'라는 사상이 글 전체를 관통하고 있는데, 처음에 "덕이 있고 향기가 있는 사람은 나뿐이다"라고 도입하고, 거실의 환경, 대인관계, 일상생활을 통해 "덕이 있고 향기가 있는 사람은 나뿐이다"라고 표현한 뒤, 마지막으로 "덕이 있고 향기가 있는 사람은 나뿐이다"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나는 향을 피운다", 마지막으로 "제갈량 오두막"에 "아들"은 "오직 나만 향을 피운다"고 표현합니다. 이것은 저자의 주관적인 감정입니다.
자신의 의지를 표현할 수 있는 무언가를 가져가세요.
작가는 허루의 "추한 방은 추하지 않다" "오직 나 더 청"의 의도를 인용하여 전체 기사를 지배했습니다.
표현의 측면에서 '추한 방의 비문'은 묘사, 서정성, 담론이 결합된 작품입니다. '못생긴 방'의 우아한 환경과 주인의 기품을 묘사함으로써 순수하고 고요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작가는 자신의 감정을 특정 사물에 맡기고, 그 사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감정 표현/전달
에세이는 겸손한 추론의 도움으로 작가의 고귀한 성품을 서정적인 어조로 표현합니다. 그는 모든 것에서 이성을 보고 장면에서 감정을 보여줍니다. "장면에서 감정이 태어나고, 감정에서 장면이 태어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작가의 여유와 방의 아름다움이 미묘하고 생생하게 쓰여 있습니다.
이 글은 암시를 영리하게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갈량의 오두막"과 "자주색 구름의 정자"의 경우 공자의 말인 "무엇이 문제인가?"를 인용합니다. 추한 방이 추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글의 추론에 대한 신뢰성과 설득력을 높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저자는 기사에서 자신을 '신사'로 분류하지 않지만 신사로서 도덕을 존중하고 법을 공부하며 삶의 좌절과 경력의 부침에 대해 초월적이고 열린 마음과 낙관적 인 태도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시를 겸손한 집이 겸손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산문이라기보다는 겸손한 집을 찬양하는 서정시, 주인의 소박하고 우아한 삶의 방식을 보여주는 시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주제
'초라한 방의 명'은 초라한 방에서 소통하는 사람들의 삶의 관심사를 묘사함으로써 초라한 방을 보여주려는 주제에서 출발합니다. <추한 방의 명>은 세상과 결탁하지 않고, 자신을 깨끗하게 유지하며, 음악과 오락을 추구하지 않는 작가의 인간적인 태도를 보여줍니다. 작가의 고귀하고 자랑스러운 정서를 표현하고 작가의 가난하고 행복한 감정을 드러냅니다. '비문'은 고대에 자신을 경계하거나 자신의 업적을 알리기 위해 물건에 새긴 글의 일종으로, 이후 운율이 있는 문체로 발전했습니다.
제목만 보면 글쓴이가 허름한 집을 칭찬하며 비문을 새긴 것으로 짐작할 수 있습니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작가는 사물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추한 방에 대한 묘사를 통해 추한 방에 기꺼이 있으면서 가난의 길을 즐기려는 작가의 사상적 감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재물을 탐하지 않고 세상과 같은 흐름에 있지 않으려는 작가의 고고한 기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81개의 단어로 이루어진 전체 텍스트는 가난을 드러내는 가난한 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 16개 단어가 전체 텍스트의 분위기를 결정합니다. "이 산은 높지 않고, 그 이름에 걸맞은 선녀가 있다. 물은 깊지 않고 용에게는 영이 있다." '요정'과 '용'은 표면적으로는 풍경에 색채를 더하지만, 실제로는 소박한 오두막집의 주인입니다. 오두막집의 주인은 오두막집에 살지만 그의 정신적 사상은 매우 풍부합니다. 루린와시, 금경, 수진은 친교, 교육, 즐거움의 측면에서 오두막집의 주인이 추구하는 미적 추함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미적 추함과는 무관한 홍, 진, 수 세 인물의 풍요로움도 묘사하고 있습니다. "나는 못생겼지만 덕이 있다"는 그의 말처럼. 그는 자신의 고귀한 사상과 도덕을 향기로운 향기로 묘사하면서 소박한 방의 주인이 추구하는 것은 부(소란스럽지 않음)나 명예(일이 없음)가 아니라 깨끗한 마음, 정제된 즐거움과 덕이라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작가는 자신의 '못난 방'을 '제갈공명'과 '자주구름정자'에 비유하여 모범을 보임으로써 스스로를 격려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가난하지만 행복하기 때문에 "왜 초라한 방을 가지고 있는가?"라고 말한 저자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이 글귀는 소박한 집을 칭송함으로써 삶에 대한 작가의 태도, 고결한 도덕을 지키고자 하는 마음, 가난하면서도 행복하게 살고자 하는 관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 우리는 저자가 우아함과 영성을 추구하고 추악한 방이 단순하지 않다고 느끼게하는 것, 즉 텍스트의 추악한 방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는 "상단에 이끼 흔적, 커튼 녹색의 풀"이며, 이는 또한 사람을 약간 "단순"하다고 느끼게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무성한 풀로 덮인 오두막에 가깝고 생명력이 넘칩니다. 이것은 정말 단순한 방입니다
전체 텍스트는 81 단어에 불과하며 세 가지 의미 층이 있습니다. 첫 번째 층(1~3문장)은 "나는 소박한 방이지만 덕이 있다"는 말을 인용해 주제를 짚어줍니다. 이 글의 주제는 "오직 나의 덕과 성실"이며, 초라한 집이 추하지 않다는 것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4~7번째 문장)는 생활 환경, 손님, 일상을 묘사하여 '덕과 정성'의 의미를 드러낸다: 환경은 아름답고 우아하여 주인의 고요하고 무심한 마음 상태를 반영하고, 배운 손님은 주인의 우아하고 겸손한 마음을 보여주며, 자연스럽고 편안한 생활은 주인의 청빈에 대한 관심과 세속적 삶에 대한 혐오감을 보여준다. 세속적인 삶에 대한 관심과 혐오를 보여줌으로써 "덕과 온기"가 "추한 방이 추하지 않은" 이유임을 지적하고 있다. 3연(8~9연)은 나의 추한 방을 제갈량의 오두막과 자윤각과 비교하면서 "오직 나의 덕과 온기"라는 공자의 말로 글 전체를 마무리하고 있는데, 이는 신사의 품위에 대한 작가의 관심을 암시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오직 나의 덕과 온기"로 시작하여 "오직"이라는 구절로 글을 마무리하고 있다. 시의 첫 부분은 "덕이 있고 따뜻한 사람은 오직 나뿐이다"라는 말로 시작됩니다.
(1) 자신의 뜻을 표현하기 위해 사물을 담는 방식
(2) 역발상
(3) 깔끔하게 운율을 맞추는 것
.
(4) 비유와 연상법 사용.
5. 텍스트 간 수사법 사용.
소개
추한 방의 명은 당나라 전집 608집에 수록된 작품입니다. 하나는 유유가 쓴 것이고 다른 하나는 유유보다 먼저 쓴 것입니다.
"명"은 원래 고대 유물이나 비문에 자신을 경고하거나 자신의 업적을 알리기 위해 쓰여졌으며, 주로 찬양을 부르거나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경고를 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후에는 점차 운율이 있는 독립적인 문학 양식으로 발전했습니다. 독특한 역사적 기원으로 인해 이 스타일은 짧고 간결한 것이 특징입니다. 고대 중국 문체의 분류에 따르면 '명'은 일종의 응용 문체입니다. 비문의 의미를 이해하면 겸손한 거처를 묘사하고 그것을 통해 논어를 찬양하는 질문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실, 겸손한 거처의 이름은 흥미롭고 매혹적입니다. 이것이 저자가 실제로 의미하는 바입니다. 사물을 은둔과 행복에 대한 저자의 태도와 인생관의 상징으로 사용하는 것의 가치. 이곳의 소박한 방은 류유시가 장청 4년에 재상으로 있을 때 지은 것입니다.
관당문에서 발췌. 방이 완성된 후 서예가 유공관이 '추한 방의 비문'을 새겨서 비석으로 만들어 성 옆에 세웠습니다. 나중에 전쟁과 약탈로 인해 기념비는 파괴되었습니다. 청나라 롱저우 송 사이렌의 기존 못생긴 방을 개조한 링난진은 1902년 "못생긴 방의 비문" 기념비를 추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