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친구를 사귀는 것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친구를 사귀는 것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연애에 관한 시 현자가 아닌 사람과의 연애에 관한 시 현자가 아닌 사람과의 연애는 필연적으로 애증의 관계다. -맹자

길 위의 모든 풍경은 상관없고, 중요한 것은 영혼의 동반자를 만나는 것이다. -바오룽

서로 만나는 것은 전지전능하다. -리바이

비상시에는 한 사람만 만나면 아무 소용이 없다. -리바이

친구를 사귀고, 점수를 매기고, 의견을 나누세요. 저우싱시

권력의 우정은 고대인에게 부끄러운 일이다. 류이칭

문 안에 신사가 있다. --펑멍룽

요요 사슴의 노래, 야생의 평화. 비파를 연주하는 좋은 손님이 있고, 비파를 연주하는 좋은 손님이 있다. --시징샤야 사슴 노래

신사는 말로 친구를 사귀고 인의로 남을 돕는다. --논어 공자편

멀리서 오는 친구가 있다. -논어 학습편

형제는 모두 사해 안에 있다. --윤유연원(論語-颜渊)

交朋友,说话算数。 --논어(공자 논어)

신사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인의 우정은 물처럼 달다. --장자 산무

신사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인의 우정은 물처럼 달다. -- "장자 - 산무"

그림을 그리는 친구는 무심해야 하고, 종이 같은 산은 평평한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 "장자 - 산무"

독자는 벗으로 죽고, 여자는 연인으로 죽는다. -- "전국시대 전략 - 조자룡"

서로 친구를 사귀는데, 왜 살과 뼈가 필요한가? -- 한레푸 고사

아첨하지 않고 친구를 사귀고, 오만하지 않고 친구를 사귀면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양슝

산은 너무 높지 않고 바다는 너무 깊지 않다. 주공이 음식을 뱉으면 천하가 주공에게로 돌아온다. -삼국지(위) 조조

열흘의 휴식, 승리의 친구, 수천 리의 환영, 혼례. --Tang-

세상은 결국 좁은 곳에 불과하다. --Tang-

지금 달은 하늘 너머 바다에 있네 * * *. --당-장지우링

인생은 서로에게 친근한데, 왜 금과 돈이 필요한가? -당나라 당리백

인생은 노인과 젊은이로 나뉘지 않는데, 왜 먼저 서로 어울려야 하는가? --당나라 두부

조나라의 남북에는 샘물이 가득하고 갈매기가 날아든다. 노파는 손님을 위해 꽃길을 쓸지 않고 오직 오늘 그대를 위해 쓸었고, 이 나무 문은 그대를 위해 열지 않고 오직 오늘 그대를 위해 열었네. -두푸, 당나라

문장을 친구로, 독일을 이웃으로 삼아. -당주용

웃음과 훌륭한 학자가 있어도 딩백은 없다. -당유시

인생의 우정은 가라앉기 위한 것이 아니라 끝에서 시작된다. --탕헬란진명

사해가 모두 형제라는 것을 안다면 어디서 고인을 만날 수 있겠는가? --송천중강

추운 밤에 손님에게 술을 대접하는 차, 대나무 난로 위의 수프는 처음에 붉게 끓는다. --존슨 레이

인생은 소중하고 친밀하며 친구를 사귀는 것은 결코 너무 이르지 않다. --밍위안 중다오

남편은 만리 밖의 옛 고향에서 함께 하는 소울메이트다. ---천명자롱

2. 친구 사귀기에 관한 시:노인은 서쪽의 황학탑을 떠나 불꽃놀이 3월에 양저우로 내려갔다.

--이백, '황학탑에서 양주로 가는 맹하오란에게 작별 인사'는 술 한 잔 더 자주 마시고, 양관을 이유 없이 나가지 말라고 충고한다. --왕웨이, '청웨이취' 정원 밭이 보이는 창문을 열고 잔을 손에 들고 상마와 이야기를 나눈다.

--맹하오란, '노인 마을을 지나며'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외곽 산의 옅은 푸른빛을 바라보았다.

--맹하오란, '노인들의 마을을 지나며'는 펜과 종이 없이도 즉석에서 만나 평화를 전하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 첸센, '사자를 맞이하러 수도에 가다', 떠다니는 구름 속에서 당신을 생각하오니 석양 속에서 나를 생각하시오. -- 리바이, '친구를 보내며' 가을에 약을 두드리고 봄에 부활한 큰 흰 토끼. 창어의 이웃은 누구인가? 현재의 사람은 고대의 달에는 보이지 않지만 현재의 달에는 고대의 사람을 데려간다.

--리 바이 "달 죽은 지아 춘링에 대해 물어봐", 나를 위해 닭고기 밥을 준비하고, 고인, 당신은 당신의 농장에서 나를 즐겁게합니다. --맹하오란 "노인의 마을을 지나가다"노인이 옛 나라를 그리워하지 않고 새 차를 마시기 위해 새 불을 피우지 않습니다.

--수시, '강 남쪽, 대만 너머를 바라보며' 어젯밤까지 당신은 꿈속에서 내게 왔으니, 나는 당신을 생각하고 있었으니. --두보, '이백의 두 가지 꿈' 서쪽 창문 아래, 바람이 대나무를 흔들며 오랜 친구를 의심한다.

--진관 《만팡팅-비수-가을에 놀란》사람이 밝은 달에 오르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밝은 달은 그와 함께 있다. --리바이 "달의 오랜 친구 지아춘링에 대해 물어봐", 어느 날 늙은 나무꾼을 만나 이야기하고 웃었다.

-- 왕웨이, "마지막 산에서의 나의 피정" 하늘에는 언제 달이 뜰까? 나는 지금 잔을 멈추고 묻는다. --리바이, '나의 옛 친구 지아춘링에게 달을 묻다' 우리가 헤어져 구름처럼 멀어진 후, 흐르는 물처럼 10년의 세월이 흘러 마침내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웨이 "화이상이 좋은 친구에게 물었다" 나는 현명한 통치자에게 쫓겨났고 오랫동안 친구를 만나지 못한 채 병을 앓고 있었다. --맹하오란, '연말에 마지막 남산으로 돌아갈 때' 나는 오직 술에 취해 노래하고 싶고, 달은 금빛 꽃병에 오래도록 빛나네.

--리바이 "술과 달을 구하라, 고 지아춘링"은 신사를 위해 마실 정신을 만나고, 높은 말입니다. --왕웨이, "청년의 여정" 네 편의 시, 우리는 옛날처럼 이야기하고 웃었는데 지금은 머리털이 희끗희끗해졌을 뿐이다.

--웨이우잉 "화이상이 량촨 옛 친구에게 물었다" 고대인들은 오늘도 흐르는 물처럼, * * * 밝은 달을 바라보네. ---리바이, "술과 달, 노인 자춘령에게 묻다" 옛 운명을 만나 술에 취해 바람과 비가 흔들리고 있다.

--수시 "까치다리 불사신 칠석 천영주" 우리는 한때 강과 한의 동반자였고, 만날 때마다 약간 취해 있었을 것이다. --웨이 - "회상의 량촨 노인에게 물어봐" 왜 집에 가지 않느냐? 화이상에는 가을 산이 있어요.

--웨이 - "화이상의 량촨 노인에게 물어봐", 노인은 당신을 그리워하고 나도 밤에 꿈을 꾼다. --맹하오란, "남각에서 신을 생각하는 여름" 10년의 비바람이 지나고 우리는 다시 만납니다. 우리 둘 다 많이 변했어요.

--이이, 「동생을 만나기 싫다」 가을 달이 쏟아지고 도시와 시골은 천 밤 동안 순위를 매긴다. --다이수룬, 「손님 오는 밤의 노인」 강과 바다로 오랫동안 헤어진 우리는 오랜 세월 서로를 보지 못했다.

--시공수, '운양의 주막에서 션한에게 작별 인사', "날아가는 거울처럼 밝고 푸른 연기가 꺼지네".

--리바이, "술과 달, 노인 자춘령에게 묻다", "동팅이 손님에게 돌아왔고, 샤오샹이 노인을 만났다", "노인이 동팅, 샤오샹에게 돌아왔다".

--류윈, "강남의 노래"(강남의 노래), "나는 일 년에 두 번 진청을 방문했는데, 전자는 동풍에, 후자는 가을에 방문했다.

--뤄인의 '청위에서 노인을 만나다'(成卫遇故人), "오늘 밤, 노인이 오든 안 오든 나는 플라타너스 나무 그림자를 지치게 할 것이다.

--옌루 플라타너스 그림자 석양은 나무에 비스듬히 비친다 돌풍이 새들을 놀라게 하고 풀은 찬 공기로 덮여 있었다. --다이슈룬, '밤에 떠나는 여행, 노인' 그러나 여행자에게는 적어도 술이 있고 아침 종소리가 울릴 때까지 두려워할 것이 없다.

--다이슈룬 '나그네의 밤 노인' 남편이 가난해서 오늘은 술 마실 돈도 없다.

--가오시, "큰 귀를 움직이지 마라" 술 마실 때마다 웃고 취하는 게 인생에서 몇 번이나 가능할까요?

--센센, "판사와의 량주관 밤 모임", 풀과 나무가 모두 말을 가로막고, 좋은 구름이 사방에 건물과 플랫폼을 덮고 있다. --뤄인, "청웨이, 오랜 친구를 만나다" 오랜 친구여, 길가의 꽃이 얼마나 향기로운지, 작별의 뜻이 아니라면.

--맹하오란 '왕웨이에게 작별을 고하다'는 오랜 친구에게 질문을 던졌다. -- 우, "오랜 친구를 만나다" 오랜 친구는 조만간 높은 플랫폼에 올라갑니다.

--슈슈, '인어공주, 공두를 보내며' 밤 항해에 더 어울리는 보름달을 만나다. --왕제, '가을밤의 만남' 시 "내가 알았더라면 궁궐에서 당신을 모셨을 것이고, 하늘에서 눈물을 흘릴 필요는 없었을 것입니다.

--장지 《티베트 전쟁에서 잃은 친구를 생각하며》그러나 바다에서 내려오는 어둠을 보며 나는 구름이 없다는 것을 알고 싶다. --이백 《달과 죽은 지아춘링에게 묻다》향기로운 풀은 시들어 버렸지만, 나는 여전히 고인이 오기만을 기다린다.

--웨이좡, '테라스에서의 밤'(台楼一夜思), "지천의 궁정은 옛 친구를 얻기가 쉽지 않아, 어디로 올라가서 돌려보내야 할까.

--왕지루, "아홉째 날의 작별", "노인은 보이지 않고 만리 밖에서 새로 알았다".

--원천향, 「단오시사(端午是事)」, "죽은 자를 불쌍히 여기고 말을 불쌍히 여긴다".

-- 가오시 "웨이 파이를 보내라" 루유는 깊은 사랑에 빠졌다.

--진관 《복숭아 동산에서 고인을 기억하며 사랑의 씨앗을 잠그다》내년에 모란이 오면 어디서 다시 만날지 모르겠다. --- 예 "허 류 작별" 고인이 왜 돌아오지 않았는지, 봄 중국은 늦어야 한다.

-- 류윈 '강남 송'의 고향은 오래되어 대답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황팅지안 '12월 19일 저녁 에주의 새벽'.

고인이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갑자기 기억하고 계산 만하면 오늘 량저우에서 수영합니다.

백주이, "리시와 함께 원주의 술 취한 추억", 오늘 당신이 검토하기 때문에, 몐저우를 가로 질러 가벼운 연기 나무.

--루오인 《청웨이가 노인을 만나다》산은 가슴 아픈 것을 싫어하지 않고, 물은 꿈속에서 떨어진다.

--뤄인 《청웨이가 노인을 만났다》는 노인을 사랑하지만 * * * 십대를 묘사한다.

-- 바이주이 《옛 푸가 꿈의 사임》 그곳에서 핑수이가 만난 강남의 밴드, 꿈 회의론자들이 꿈을 꾼다.

-- 다이슈룬 "노인과 함께하는 손님의 밤"은 갑자기 오늘 늙은 노인을 기억했다.

-- 왕 안시 "어부의 아버지는 자랑스럽게 작은 다리를 해안", 노인은 뻐꾸기 가지가 시들어 읽어야합니다. --원천향 "장연월과 유중이연 작별" 강가의 포도주가 여전히 고인과 함께 쏟아지고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저우즈즈 《린장시엔, 광저우 대사의 왕에게 보낸》 장안의 오랜 친구가 나에게 물었다, 길은 예사롭지 않고 진흙 술은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신치지 《위란 느린 주저우가 웨이 팬을 보내다》는 남쪽으로 가서 옛날보다 먼저 북쪽으로 왔기 때문에 드물다.

-- 그는 "어선의 귀환"녹색, 깨끗하고 봄, 깊은 좋은 염색 옷을 주조 했습니까?

3. 데이트 고대시 완성, 1, 작별 당, 나는 당신을 내리고 건배하고 당신이 어디로 가고 왜 가는지 물었습니다.

당신은 인생이 자랑스럽지 않으니 남산 터미널로 돌아가서 살겠다고 했죠. 방금 떠났으니 다시 묻고 흰 구름이 떠다니는 걸 봐야지.

2, "웨이 청 노래"당 "위안 얼시 안시 보내기"로도 알려진 "웨이 청 비와 먼지, 게스트 하우스 녹색과 녹색 새것. 나는 친구들에게 와인 한 잔을 마시기를 정말로 촉구하고 서쪽의 양관에서 나갈 때 친척을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3, "지주 보고서 리 대사"당-만 그루의 계곡 나무가 하늘을 잡고 천 봉우리가 뻐꾸기 울음. 산의 봄비가 밤새도록 그치지 않고 나무 꼭대기에서 새싹이 돋아난다.

중국 여인들이 천 조각을 던지거나 농부들이 토란밭을 두고 다투기도 한다. 여러분도 웬웬의 업적을 이어받아 계속 열심히 일하고 앞으로 나아가길 바랍니다.

4, "돈가 학교로"은둔자의 통치에서 당은 적절하지 않으며 현명하고 유능한 사람들을 모아 토론해야합니다. 산속의 은둔자 인 당신조차도 더 이상 보이와 수기 - 수기를 모방하여 머리카락을 뽑지 않습니다.

황금마문은 운명이야, 누가 틀렸다고 하겠어? 작년에 냉식제 때 JAC를 지나가다가 베이징에 발이 묶였잖아요.

우리는 장안시 밖에서도 술을 마시며 배웅했고, 동심동덕은 이제 저와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이제 배를 타고 남쪽으로 가면 며칠 후면 자네의 차이먼을 고정시킬 수 있을 것이다.

먼 산의 나무들이 당신의 그림자를 가리고 석양은 아름답고 화려합니다. 당신이 고용되지 않은 것은 순수한 기회이며,이 친구가 희귀하고 코팅되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5."친구를 보내다" 당리백은 도시 북쪽의 산을 푸른 선으로, 도시 동쪽의 물을 흰 선으로 윤곽을 그렸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당신은 잃어버린 아버지처럼 저 멀리 바람에 떠 있습니다.

6, "작별 맹하오란 가는 길에 양주로 가라" 당리백 옛 친구 황학탑에서 서쪽, 양주 아래 3월의 연기와 꽃들.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을 멀리 항해하지만 하늘에는 양쯔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7, "징먼 페리 친구에게 작별 인사" 탕리바이 멀리 항해한 징먼 페리, 곧 남쪽과 함께 할 것입니다. 산이 끝나고 평야가 시작되는 곳, 강은 황야를 휘감아 흐른다.

8."렌"당과 산진이 성벽을 에워싸고 안개가 오강을 가로질렀다. 두 장수가 서로 반대 방향으로 가면서 슬픈 작별을 고했다.

세상은 결국 좁은 곳일 뿐입니다. 왜 갈림길에서 방황하느냐, 아이야 * * * 수건을 들고.

9, "작별 웨이완"당나라 - 여행자의 냄새에 작별 노래를 불렀고, 어젯밤 강에 첫 서리가 내 렸습니다. 가장 걱정스러운 사람은 백조의 노래, 산 구름의 침묵 속에서 외로운 여행자의 찬사를 듣는 것이 두렵다.

관청의 새벽은 추위를 재촉하고 황혼의 정원은 빨래를 재촉한다. 여기가 장안 유흥의 중심지, 세월을 낭비하는 곳인가?

11, "히비스커스 여관과 신건 작별" 춥고 비오는 밤을 오나라로 보내고, 추산을 보냅니다. 친구들, 낙양의 친구들이 나를 초대하면, 내가 여전히 빙신옥호라고 말하면서 신념에 충실하라!

12, "크지 마십시오"당천 센 낮에는 수천 마일을 노란 구름으로, 북풍이 날아가는 거위가 차례로 눈을 날리고 있습니다. 큰 사람은 가난하고, 오늘 우리는 와인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만날 수 있습니다.

13, "리 두안 보내기"당 루룬은 노란 풀밭에서 내 옛 문을 걸어 갔고, 우리는 여전히 마음 속으로 열심히 방황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하늘을 향해 걸어가는 길, 황혼의 눈이 날리는 것을보고 다시 돌아 왔습니다.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외국을 여행하며 많은 고난을 겪어 당신을 만나지 못했어요. 얼굴을 가리고 울어라, 먼지는 어디로 가는가?

14, 이주를 배웅하는 저녁 종소리가 강 건너 초나라까지 비를 타고 내려오지 않았나? 난징에서 저녁 종소리가 들려왔다. 비는 쏟아지고 하늘은 좋지 않고 새들은 천천히 날아갑니다.

양쯔강은 저편으로 흐르고 나무에는 비가 가득하다. 나의 오랜 친구여, 나는 무한히 사랑하네, 강물에 눈물이 비처럼 내린다.

15, "동쪽으로 사람을 보내다" 탕원은 구름이 노란 잎을 버리는 소리를 듣고, 당신은 한때 살았던 이곳을 버리겠다고 고집합니다. 가을바람을 타고 한양 나룻배를 타고 영산에서 떠오르는 첫 해를 맞이한다.

강동 친구들과 친척들이 하늘에서 돌아오는 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언제 다시 만나 술잔을 기울일 수 있을까.

16 "아침에 순시사에서 임지팡을 내보내며" 송나라 양완리 역시 서호의 풍경은 6월 넷째 달의 그것과는 달랐다. 연잎은 둘째 날에도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을 받아 특히 붉게 보입니다.

17, "율림의 질서" 송 류용 황량하고 춥고 슬픈, 창팅은 이미 늦었고 소나기가 내리기 시작합니다. 모든 계정은 푸른 배가 머리카락을 망치는 곳을 생각할 기분이 아닙니다.

손을 잡고 서로를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며 마침내 아무 말도 할 수 없을 때까지 천 마디 말이 목에 걸렸습니다. 수천 마일의 연기와 파도, 황혼이 하늘로 가라앉는 것이 그리워요.

고대부터 사랑은 이별을 아프게하고 추운 가을 축제에 더 합당합니다. 오늘 밤 어디에서 일어나십니까? 버드나무 둑, 저녁 바람, 저물어가는 달.

오랜만에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하지 않고, 좋은 날씨, 이름뿐인 좋은 풍경에 만족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관습은 수천 가지이며 누구와 이야기해야할지.

18, 송신 치지는 술에 취해 칼을 바라보며 경적을 불고 야영을 꿈꾸고 심지어 야영을 꿈꿉니다. 주포 아래 800리, 마개 위에 오십 줄, 가을 전장의 병사들.

말은 마델루처럼 달렸고 활과 화살은 천둥처럼 날아갔다. 불행히도이 왕은 삶과 죽음에서 명성을 얻었습니다.

4. 친구에 대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너에게는 마녀가 있고 나는 가난하지 않다.

-(청)바다에서 네 자신을 알라, 하늘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당)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 - 하늘은 사라지고 우리는 만난다. 이해합니다. 지인이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당나라) 백주이모 앞길을 몰라 걱정하는 것은 천하에 당신을 아는 사람이 없으니까요. --(당나라) 세상에서 행복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청)푸송령친분은 서로를 아는 데 있다. --(춘추) 맹자신사의 우정은 무관심하고 소인의 우정은 즐겁다. 신사는 프로에 무관심하고 소인은 기꺼이 포기한다.

--(전국시대) 장자 먹물 근처는 검고, 먹물 근처는 검다. --(서진)푸쉔인생은 고귀하고 서로에게 소중한 것인데, 왜 금과 돈을 사용하겠는가?

--(당)이백친구를 사귀고, 말은 진실이다. --(춘추)어린이와 여름의 우정을 잊지 마라.

--(당)이연소중, 신사는 신사와 같은 길을 공유함으로써 신사와 친구가 되고, 악당은 악당과 같은 관심사를 공유함으로써 악당과 친구가 된다. --(송) 오우양쉬는 인생에서 서로를 알아가는 것을 즐긴다.

--(송) 왕안시 미움은 화해해야 한다, 각자에게 화해해야 한다. --(명) 펑멍룽은 역경 속에서도 영웅이다.

--(청-위) 만 톨의 금을 얻기는 쉬워도 영혼의 동반자를 찾기는 어렵다. --(청)조서친은 내 마음을 당신의 마음으로 바꾸고 서로를 깊이 알게 되었어요.

-(송) 구하 - 종자기가 죽고, 보야는 다시는 북을 치지 않았다. -(한수) 충분히 무겁지는 않지만 자신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오룽, 신사, 영웅으로 천하를 호령하다. -- 「삼국지 지수와 유비 전기」 중에서. 신사가 자결하는 것은 무례한 것이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불경스러운 것도 아니다.

--이경이 만국이 형제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고인을 어디서 만날 수 있겠습니까? --찬은 친구입니다.

--(송) 주이는 새것만 못하고, 사람은 옛것만 못하다. --(한려후) 한마음 한뜻으로.

--(노래) 오양서우 우정은 생사고락을 함께한 후에야 알 수 있다. 가난하고 부유한 것은 서로를 아는 상태이다.

--(진)도원명 인생에 남녀노소가 따로 없는데, 왜 먼저 같은 장단에 맞춰야 하는가? --(당) 두 푸는 진심 어린 만남을 가졌고 그때부터 서로를 다시 기억했다.

--(당)백주이 말년의 교우 관계는 가라앉고 뜨는 것이 아니라. --(당나라) 헬란은 오늘이 행복하니 나중에 잊지 마라.

--(삼국지)조조는 천하를 알고, 얼마나 많은 사람이 서로를 알 수 있을까. --(명)펑멍롱의 젊음은 서로를 알게 되어 행복하고, 고인을 그리워한다.

--(당)한유는 고귀하고 비천한 사람을 보면. --(당)루오샹즈 비판적, 혼자서는 좋지 않다.

--(당)이백은 파파야를 던져 포옹한다. 도적에게 보답하는 것은 언제나 좋은 일이다.

--(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을 알고, 사방에서 살과 피로 서로 만나는 것이다. -- "연문집" 친구는 사랑으로 가득하고, 서로 아는 사람은 추측으로 가득하다.

-- (명) 풍맹룡 연합, 이주가 깨졌다. -- "허. 결속"은 아기들의 정겨운 목소리로 가득하다.

-- "시". "새로 알게 된 사람, 다샤". --(전국시대) 취원이 어색하게 목을 돌린다.

-- "한서-제갈공명전", 바람 잘 날 없는 사람은 같은 종류의 사람이 아닙니다. --(당나라) 맹하오란의 친구는 생각하기를 갈망한다.

--"공자 논어." 루이즈는 공손했다. --예기. 구리 "신사는 글로써 친구를 사귀고 우정으로 남을 돕는다.

- "공자 논어". 연원, "돈으로 지불하면 돈이 떨어지고, 색으로 지불하면 충칭과 사랑에 빠지게 된다.

- "화난지", 힘의 조합에 따라 힘이 소진된다.

- "《사기》"(《史記》) 길은 말의 힘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민심은 그날에 보일 것이다.

- "엄선된 원곡(元曲). 보복에 힘쓰다" 멀리서나 가까이서나 서로를 알고 있으니, 우리는 여전히 만 리의 이웃이다. --(당나라) 장자령은 그를 보고는 웃었지만, 그를 떠나보낼 때는 울었다. --(당나라) 왕위 복숭아꽃 연못은 왕륜보다 천 피트나 더 깊다. --(당)이백은 늙고 사랑스럽다.

--(당) 두부 형제가 있어도 친구로 지내는 것이 낫다.

--(당)두부. 시간이 지날수록 우정은 더욱 돈독해진다.

사람은 꿀처럼 작아서 순식간에 적이 되기도 한다.

친구는 섞여서는 안 됩니다.

-"박지를 안아줘". 소통" 권력을 가진 친구는 멀리 가기 어렵다. --(진) 루지의 남편은 친구를 사귀는 데 가난해야 하고, 가난한 사람은 첫 번째 친척과 친구를 사귀어야 한다. ---(당) 고사는 형제인데, 왜 살과 뼈를 가지고 귀찮게 하느냐. ---타오첸은 맛이 달고 상하기 쉬우며, 신사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늦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 (남송시대) 신치와 신사는 우정을 끊고 나쁜 소리를 내지 않는다. --- (전국시대 전략) 인생에서 한 가지를 아는 것으로 충분하며, 천하가 같은 마음으로 그것을 대해야 한다.

--루쉰 당신을 칭찬하는 친구를 찾는 것이 당신을 괴롭히는 친구를 찾는 것보다 낫다. -- "현대 청년의 삶" 사람들이 나를 도와주니 평생 잊지 마세요. 나도 다른 사람을 돕고 있으니 잊지 마세요.

--화는 우리 뒤에서 우리를 칭찬해주는 좋은 친구다. --(서양) 세르반테스 사실 누구에게나 앞선 친구와 뒤처진 친구가 있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하면 뒤처진 친구가 발전하고 결코 따라가지 않도록 도울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충분한 친구'입니다.

--시에 주야지난 시절의 우정은 내 영혼을 비추는 밝은 빛과 같아서 내 존재에 약간의 윤기를 부여합니다. --세 명의 친구, 네 명의 친구, 먹고 마시고 놀다. 이것이 소위 "와인과 고기 친구"입니다. 친구들이 모여서 일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학습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개인적인 관심사와 원한에 대해서만 이야기합니다. 이를 "하루 종일 그룹으로 살면 말이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시주야 우정은 항상 미덕의 조력자이지 악덕의 조력자가 아니다. 키케로의 어리석은 친구들은 그의 영리한 적들보다 더 나빴다.

--(인도) 싯다르타 고타마 자신의 운명에서 도움을 받고자 하는 사람은 평상시에는 다른 사람에게 관대해야 한다. --(페르시아) 사디 우정으로부터 혜택을 받는 사람에게 우정을 베푸는 것은 그 안에서 가장 소중한 것을 버리는 것이라고 나는 생각했다.

--(로마) 키케로 어떤 사람들은 항상 당신에게 칭찬하지만, 그들이 모두 도움이 필요한 친구는 아니다 --(영국) 셰익스피어 곤경에 처한 배은망덕한 사람은 희망이 없다. --(그리스) 이솝우화 우정은 진정으로 가장 신성한 것이며, 특별한 칭찬뿐만 아니라 영원한 칭찬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 (이탈리아어) 큐는 속물이다, 그러니 말썽 피우지 마라! --(영어) 바이런 만약 당신이 현명하다면, 그가 당신의 적과 깊은 우정을 가지고 있다면 그 사람과 친구를 만들지 마십시오. -(페르시아어) 사디 우정은 언제나 달콤한 의무이지 결코 기회가 아니다.

-(리) 곤경에 처한 친구. -(수) 레닌 우리가 행복할 때 친구는 우리를 알고, 어려울 때 우리는 친구를 만든다.

콜린스는 위급한 상황에서 네 친구를 버렸어. 당신은 믿을 수 없다. -(그리스어) 이솝은 선물을 주는 것으로는 친구를 얻을 수 없었다.

진정한 사랑을 베풀고 올바른 방법으로 사람의 마음을 얻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그리스) 술라게티 신중하게 친구를 선택하고, 더욱 신중하게 버려야 한다.

-(미국) 친구 프랭크 그린 슬픔, 불행, 두려움의 수호자, 사랑과 신뢰의 병입니다.

5. 친구에 관한 시 친구에 관한 이 시는 기분이 좋습니다! 그러니 친구에게 추천하세요!

당신에게는 마법사가 있고, 나는 가난하지 않다. -(청)바다에서 자신을 알면 하늘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당)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 - 천국은 사라지고, 우리는 만난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이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당나라) 백주이모는 앞길을 몰라 걱정하는데, 세상에는 당신을 아는 사람이 없소. --(당나라) 세상에서 행복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청) 푸송령 서로를 아는 것은 서로를 아는 데 있다. --(춘추) 맹자 신사의 우정은 무관심하고 악인의 우정은 유쾌하다. 신사의 우정은 무관심하고 소인의 우정은 기꺼이 포기한다. --(전국시대) 장자 먹물 근처는 검고, 먹물 근처는 검다. --(서진 왕조) 푸쉬안은 서로를 잘 아는데 왜 돈을 사용합니까? --(당나라)이백친구는 친구를 사귀고, 말은 진실이다. --(춘추) 아이와 여름의 우정을 잊지 마라. --(당나라)이연소신사는 신사와 같은 길을 공유함으로써 신사와 친구가 되고, 악당은 악당과 같은 관심사를 공유함으로써 악당과 친구가 된다. --(송) 오우양쉬는 인생에서 서로를 알아가는 것을 즐긴다. --(성) 왕안시 미움은 화해해야 하고 각자의 길을 가야 한다. --(명) 펑멍룽은 역경 속에서도 영웅이다. --(청-위) 만 톨의 금을 얻기는 쉬워도 영혼의 동반자를 찾기는 어렵다. --(청) 조서친은 내 마음을 당신의 마음으로 바꾸고, 서로를 깊이 알게 된다. --(송) 구하 - 종자기가 죽고 보야는 다시는 북을 치지 않았다. -(한수) 무겁지는 않지만 자신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한비자) 신사, 영웅으로서의 세계. --삼국지 지수와 유비 전기. 신사가 자수하는 것은 무례한 것이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불경스러운 것도 아니다. --이경이 모든 나라가 형제라는 것을 알았다면 고인을 어디서 만날 수 있겠습니까? --천은 친구입니다. --(성) 주홍색 옷은 새것만 못하고, 사람은 옛것만 못하다. --(성) 한러부는 한 마음 한 뜻이네. --(송) 오양서우 우정은 생사고락을 함께한 후에야 알 수 있다. 가난과 부자는 서로를 아는 상태입니다. 하나는 비싸고 다른 하나는 싸고, 우정은 눈에 보이는 것이다. --(역사) 나는 이미 마음이 취해서 더 이상 술을 마시지 않겠다고 말하지 않았다. --(진) 도원명 인생에 있어 노인과 젊은이의 차이는 없는데, 왜 먼저 같은 장단에 맞춰야 하는가? --(당) 두 푸는 진심 어린 만남을 가졌고 그때부터 서로를 다시 기억했다. --(당)백주이는 말년에 교우 관계를 맺었는데, 가라앉고 뜨는 것이 목적이 아니었다. --(당나라) 헬란은 오늘이 행복하니 나중에 잊지 마라. --(삼국지) 조조는 천하를 알고, 얼마나 많은 사람이 서로를 알 수 있겠는가. --(명)펑멍롱의 젊은 날의 행복은 서로를 알고 고인을 그리워하는 것이다. --(당) 한유는 때때로 고귀한 사람과 비천한 사람을 본다. --(당) 루오샹즈가 위험에 처해 있는데 혼자 있는 것은 좋지 않다. --(당) 이백 파파야로 흔들고 포용하라. 도적에게 보답하는 것은 언제나 좋은 일이다. --(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을 아는 것이고, 사해에서 살과 피로 서로 만나는 것이다. --(연문제) 친구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하고 친밀한 사람은 투기적이다. --(명) 펑멍룽롄, 이저우 브로큰. --"허. 응집력"은 아기들로 가득하여 친근한 목소리를 요구합니다. --시. "대담한 우아함을 지닌 새로운 지인이다. --(전국시대) 구천의 어색한 목 돌리기. --(한수) 제갈공명의 전기는 풍운아에 비할 바가 못 된다. --(당나라) 맹호란의 친구는 생각하기를 갈망한다. -- "공자 논어." 루이즈는 공손했다. --예기(禮記). 굴리 "군자는 글을 써서 친구를 사귀고, 우정으로 남을 돕는다. -- 논어. 연원 "돈으로 지불하는 사람은 돈이 고갈되고, 색으로 지불하는 사람은 중경과 사랑에 빠진다. -- "전국지략", "찬 서리와 눈이 내리면 소나무와 노송이 번성한다". --화난지 "권력은 협동을 바탕으로 할 때 소진된다. -- 《사기》(史記) 길은 말의 힘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민심은 낮에 보인다. -- "선택된 원구". 경쟁과 보복 "멀리서나 가까이서나 서로를 알기에 우리는 여전히 만리 밖의 이웃이다. --(당나라) 장자령은 그를 보고는 웃었지만, 그를 보내면서는 울었다. --(당나라) 왕위 복숭아꽃 연못은 왕륜보다 천 피트나 더 깊다. --(당) 이백은 늙고 사랑스럽다. --(당) 두부 형제가 있어도 친구로 지내는 것이 낫다. --(당) 두부. 사교 "신사는 물처럼 가볍고 오래 지속될수록 진실해진다. 꿀과 같지 않을수록 곧 적이 될 것이다.

6. 우정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1. 우리는 서로 슬픈 작별을 고하고 두 장교는 서로 다른 길을 가지만,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하늘은 우리의 이웃으로 남아있을 것입니다. ('촉나라 관리에게 작별을 고하노라') 2. 오, 친구의 왕자여, 그대는 다시 떠났구나, 그대 뒤에서 한숨소리가 들리는구나. (이백:친구를 보내며)3. 봄에 풀이 다시 푸르른데 왕의 손자가 돌아왔나? (백주이:고대의 풀에게 작별 인사)4. 웨이청에는 비가 내리고 먼지가 날리고, 객사의 푸른 버드나무 색이 푸르구나. 나는 당신이 술을 더 많이 마시고 아무 이유없이 양관으로 나가라고 조언합니다. (왕웨이:위안 XX 시안시 보내기)5. 춥고 비오는 밤이 우에 들어와 손님을 홀로 배웅합니다. (왕창령:후롱여관에서 신건에게 작별 인사)왕륜이 준 선물만큼은 아니었다. (이백:왕륜에게 주는 선물)8. 푸른 하늘 저 멀리 외로운 항해, 장강만 흐른다. (이백:양주로 가는 맹하오란에게 작별 인사)9. 우리는 그가 발자국만 남기고 수레바퀴 탑의 문을 통과하여 동쪽으로 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흰 눈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는 천, 우의 장관에게 보내는 작별의 노래").

7. 관리로서 촉나라로 가는 총독에게 작별을 고하는 고사성어, 교차로 고사시.

저자:왕보

산친의 성벽으로 갈라지고, 안개 층으로 갈라지고, 강으로 갈라지고.

우리는 슬픈 작별을 고하고 두 장교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갔다.

세상은 결국 좁은 곳일 뿐입니다.

잘했어, 아이 * * * 수건을 적셔.

주석...

1, 청크:당나라의 수도인 장안을 가리킵니다.

2. 보조:동행하다.

3. 산친:현재의 산시성; 보조 산친, 보조로 산친.

4. 우진:쓰촨성의 양쯔강에 있는 다섯 개의 교차로.

번역

고대 산친의 성벽 도시 장안의 궁전은 아치형이었다.

바람과 연기가 구르고 저수 민장 우진을 볼 수 없습니다.

작별 인사를하기 위해 당신과 악수를했을 때 나는 서로 동정심이 있습니다.

당신과 나는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공무원이되기 위해 나가십시오.

사해(四海)의 동지로서 당신이 있는 한,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우리는 함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이별의 길에서 슬프게 울지 말고, 서로를 위해 눈물을 흘리는 깊은 사랑에 빠진 젊은 남녀처럼.

감상평을 남기세요

? 이 시는 이별의 걸작입니다. 시적 위로: 이별에 슬퍼하지 마라. 첫 연은 엄격하게 반어법이고, 세 번째와 네 번째 연은 느슨한 어조로 이어지며 현실을 가상으로 바꾸고 시의 맥락이 무너집니다.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간직하고, 하늘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라는 세 번째 연은 우뚝 솟은 봉우리와 함께 "깊은 우정, 산과 강은 저항할 수 없는" 장면을 잘 요약하고 있습니다. 위대한 말은 저절로 만들어지고,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지며, 모든 가정에 알려져 있습니다. 커플의 끝은 "보내기"라는 주제를 지적합니다.

? 시 전체가 열리고 닫히며 맥동하고 흐르고 있으며 분위기가 열려 있습니다. 고대 이별시의 슬픔을 씻어내는 독특한 기념비이며 밝고 신선하며 광범위한 어조를 가지고 있습니다.